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국시대 일본의 인물을 소개합니다.

전국시대 일본의 인물을 소개합니다.

시마즈 다카히사(에이쇼 11년 5월 5일(1514년 5월 28일) ~ 원 2년 6월 23일(1571년 7월 15일))

센고쿠 시대의 사츠마와 오스미의 유명한 이름. 전국 시대 시마즈 가문의 조상, 시마즈 다다요시의 적자. 시마즈 가문의 15대 당주.

1526년 14대 당주인 가쓰히사의 양자로 출사직을 계승했다. 왕위를 계승한 후, 사슈 가문의 시마즈 가문과 힘차게 싸워 마침내 승리하여 사쓰마 반도를 평정했습니다.

다카히사의 지휘 하에 그는 시마즈의 옛 3개 영토(사쓰마, 오스미, 휴가)를 통일하고 시마즈 4형제인 요시히사, 요시히로, 도시히사, 이에히사 A에게 큐슈의 지배권을 확립했습니다. 전국 시대 시마즈 가문 건국의 확고한 기반이 마련되었습니다.

일본에서는 1549년부터 기독교가 전파되어 왔습니다. 다카히사는 영토에 교회를 열고, 시마즈 영토에 기독교를 전파했으며, 류큐왕과 동맹을 맺고 좋은 외교를 펼쳤습니다. 시마즈 가문의 정책.

구이지우는 원나라 2년 6월 23일 57세의 나이로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오다 노부나가는 1534년 오와리 국 고노 성(현재의 나고야시, 다른 이름은 가쓰하타 성)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오와리 수호 다이의 3대 대신 중 한 명인 오와리 노부나가의 장남이었습니다. (첩 동생 쓰다 노부히로가 있음), 그의 어머니는 노부히데의 주 부인 쓰치다 고젠이고, 그의 형제는 노부유키, 신바오, 히데타카이다. 젊었을 때 그는 터무니없고 제멋대로여서 '오와리의 큰 바보'라고 조롱당했다. 1548년에 미노국의 다이묘인 사이토 미치잔의 장녀 사이토 기체와 정략결혼을 했습니다. 도쿠가와 이에야스는 어렸을 때 한때 오다 가문의 인질이었다. 당시 어린 노부나가와 마츠다이라 다케치요(훗날 도쿠가와 이에야스)는 10대 시절 함께 놀던 시절을 보냈다. Seisu Alliance).

가문의 후계자

오다 노비데는 오와리의 통일과 그 막강한 적 이마가와 요시모토에 따른 대내외적 혼란으로 1551년 마침내 병으로 사망했다. 장남으로서 오다 노부나가가 총독의 직함을 물려받았습니다. 노부히데의 장례식에서 노부나가는 전통을 깨고 아버지의 제단에 향을 던져 논란을 일으켰다. (이 사건은 후세에 의해 조작된 것으로 의심됩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노부나가의 하인이자 장로인 히라테 마사히데는 노부나가를 잘 교육하지 못했다는 이유로 할복하고 자살했습니다. 그 후, 오다 가문의 분열은 더욱 심각해졌고, 가장 큰 분리세력은 같은 어머니의 남동생인 오다 노부였다. 오다 노부유키와 일부 가신들(시바타 가쓰이에, 하야시 통성)은 노부나가를 타도하고 새 번주가 되려는 목표를 세웠으나 결국 이나오 전투에서 노부나가에게 패했다. 여러 차례 재기했지만 실패했던 오다 노부유키는 1557년 기요스 성에서 마침내 오다 노부나가에게 살해당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노부나가는 자신에게 반대하는 주변 세력을 모두 물리치고 오와리 왕국을 통일했습니다.

오케하자마 전투

서기 1560년, 오와리 북동쪽에 위치한 스루가 왕국이 당시 국력을 장악하고 있던 스루가, 에네, 미카와 삼국을 지배하고 있었습니다. 최고조에 달해 '동중국해'로 알려졌던 이마가와 요시모토는 '도제1궁'으로 25,000명의 군대를 거느리고('호조오대'에 따르면) 40,000명이라고 주장했다. 군대는 장군을 만나기 위해 Luo에 왔습니다. 베이징으로 가는 길은 반드시 오와리를 거쳐야 했기 때문에 노부나가는 항복할 생각이 없었고 군대를 모아 싸우기로 결정했습니다. 자신의 수배에 달하는 병력에 맞서, 병력이 3,000명에 불과했던 오다 노부나가는 그날의 폭우와 시야가 좋지 않은 점을 이용하여 오케하자마로 달려가 이마가와 요시모토 본진을 저격했습니다. 후방에서 큰 승리를 거두었고 유명한 장군 이마가와 요시모토가 전투에서 사망했습니다. 노부나가는 한 번의 전투로 유명해지며 일본에서 막강한 세력을 떨쳤지만, 이마가와 가문은 나날이 쇠퇴하고 있었습니다. 2년 후 도쿠가와 이에야스와 동맹을 맺고 천하통일을 위한 계획을 시작했다.

텐카부부

1567년, 노부나가는 미노 이나바야마 성을 총공격했습니다. 내외 협력의 이점으로 사이토 가문은 완전히 패배하고 미노 전체를 점령했습니다. 같은 해, 노부나가는 이나바야마 성으로 옮겨 이름을 기후(岐)로 바꾸었고, 중국 주(周)나라 때 용흥(龍興)이 세워졌던 곳인 기산(岐)에서 따왔다. 그는 또한 "천화부부"의 인장을 만들고 기후를 기반으로 15년에 걸친 일본 통일의 길을 열었습니다. 1568년, 무로마치 막부 제15대 쇼군 아시카가 요시아키를 핑계로 도쿠가와 이에야스와 함께 6만명의 합동군을 이끌고 남쪽으로 라오로 향했다. 오다·도쿠가와 연합은 동맹 아사이 나가마사의 협력을 받아 롯카쿠, 기타하타, 미요시 등의 왕자들을 차례로 격파하고 미나미 오미, 이세, 야마토, 셋츠를 장악하고 긴키와 도카이까지 세력을 확대했다. 영역.

그러나 좋은 시절은 오래 가지 못했다. 에치젠 국의 다이묘인 아사이 나가마사가 힘을 합쳐 노부나가에 맞서자 노부나가는 북쪽에서 공격을 받기로 결정했다. 아사이 나가마사와 아사쿠라 요시카게가 먼저 도쿠가와 이에야스와 협력하여 아네가와 전투에서 그를 격파했습니다.

노부나가 공성전

1570년, 전국의 유력 다이묘들이 장군 아시카가 요시아키를 중심으로 노부나가에 맞서 연합하기 시작했는데, 이를 노부나가 공성전이라고 불렀습니다. 공성전에서 가장 유리한 다이묘는 다케다 신겐이었다. 당초 이 기회를 빌어 도쿠가와 가문과 오다 가문을 단숨에 쓰러뜨릴 계획이었으나, 도쿠가와 이에야스를 대패한 미카타하라 전투 이후, 그는 자신의 뜻을 이루지 못하고 병으로 사망했다. 큰 뜻. 신겐이 죽은 후, 오다 노부나가는 다이묘를 격퇴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채택했으며, 아사이 나가마사와 아사쿠라 요시카게를 제거하는 것 외에도 1573년에 아시카가 요시아키를 교토에서 추방하여 공성망은 심각하게 좌절되었습니다. 그 후, 그와 도쿠가와 이에야스는 나가시노 전투에서 유명한 장군 다케다 신겐의 아들 다케다 가쓰요리를 격파했고, 노부나가의 공성 네트워크는 기본적으로 무너졌습니다.

10년 전쟁

1573년, 익상씨족의 반란은 잔인하게 진압되었습니다. 이후 그는 경기도 전역을 거의 다스리는 대군주가 되었다.

일코슈(Ichikōshu)는 많은 농부들이 믿고 있는 일본 불교 종파인 정토신종(Jodo Shinshu)의 또 다른 이름입니다. 혼노지 이치고종의 집합활동은 객관적으로 무장투쟁을 위한 신도들을 조직하는 역할을 했다. 15세기부터 일부 신자들은 토지 임대료와 세금 납부를 거부하고 폭동을 일으키기 시작했습니다. 1488년 혼간지가 있는 가가 국(현 이시카와 현)에서 격렬한 이치쿄 폭동이 일어나 잇키종의 추종자들이 중국과 힘을 합쳐 수호 다이묘 토가시 마사치카를 타도하고 지역 정치 권력을 장악했습니다. . 폭동으로 인해 도쿠가와 이에야스는 여러 차례 곤경에 빠졌습니다. 혼간지의 부름을 받아 신자들은 10년 동안 노부나가의 십자군에 맞서 피비린내 나는 저항을 벌였습니다. 1582년, 이치부키 종의 지도자 이시야마 혼간지가 노부나가에게 포위되어 항복했습니다.

강대국이 되다

노부나가는 1576년에 미나미오미(현재의 시가현)에 새로 축성한 아즈치성으로 이주하여 이곳을 천하통일의 최종 거점으로 삼았다. 이듬해 데토리강에서 유명한 장군 우에스기 겐신과의 전투에서 패했지만, 노부나가의 세력은 크게 쇠퇴하지 않았다. 반대로 우에스기 겐신은 전쟁 직후에 죽고, 노부나가에게는 강력한 적이 없었다. 1582년 노부나가가 자살하기 전에, 노부나가는 마침내 그의 숙적인 다케다 가문을 제거했습니다. 가문의 총독 다케다 노부카쓰와 그의 아버지 다케다 가쓰요리가 텐무산에서 자살했습니다. 이때 오다 가문과 그 동맹국들은 긴키, 코시노부, 도카이, 북베트남, 중국, 간토, 시코쿠 등 일본 전역으로 세력을 확장하고 있었고, 그들은 노부나가의 일본 통일에서 멀지 않았다.

혼노지 사건

1582년, 노부나가가 교토 혼노지에 머물고 있을 때 하시바 히데요시를 지원하러 나갔던 장군 아케치 미쓰히데의 공격을 받았습니다. 약간의 저항 끝에 그는 49세의 나이로 사찰에서 사망한 것으로 추정됩니다(당시 혼노지는 소실되었습니다). 그의 장남 오다 노부타다는 아케치 군대에 저항하기 위해 인근 니조 황궁으로 도망갔으나 결국 패배하고 자살했다. 역사적으로 혼노지 사건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개혁 추진

오다 노부나가 집권 당시 국경 검문소(교통세 징수 검문소)가 폐지되고 상업 장려를 위해 라쿠치가 설치되었습니다. 자유 무역을 적극적으로 장려하고 기술 혁신에 대해 보상하십시오. 노부나가는 또한 다양한 장소의 지역 시스템을 더욱 완벽하게 만들기 위해 새로운 다이묘 시스템을 구현했습니다.

●다케다 신겐

다케다 노부토라의 장남으로, 다케다 노부토라가 다케다 노부토라와 싸웠던 다야가 원년 11월 3일에 핵심 산성에서 태어났습니다. 이이다 카와라 전투에서의 이마가와 군 그의 어머니는 카이하오의 강력한 이이 노부타츠의 딸(오이 부인)입니다. 그의 어린 시절 이름은 타로(Taro), 즉 치요(Chiyo)보다 나은 사람이었습니다. 천문 5년(1536년) 3월, 당시 장군 아시카가 요시하루로부터 하루(春)라는 글자를 부여받고 하루노부(春信)로 개명되었다. 일반명 "신겐(Xingen)"은 나중에 법적 이름인 "호세이인 신겐(Hosei-in Shingen)"의 약어입니다. 같은 해 7월, 중매인 이마가와 요시모토가 좌대신 산조 고리의 딸(산조 부인)과 결혼했습니다.

노부토라는 유배된 후 곧바로 시나노를 잡기 위한 작전에 나섰다. 당시 시나노는 주로 오가사와라 가문(시나노의 보호를 받음), 스와 가문, 기소 가문, 무라카미 가문의 4대 세력을 갖고 있었습니다. 신겐은 독립한 이듬해 처남인 스와 요리시게를 해임했다. 천문 14년(1545년), 호조 우지야스는 스루가 동부를 공격했고, 신겐은 이마가와에 지원군을 보내면서 적극적으로 이마가와와 호조 사이의 평화 활동을 계획하고 마침내 삼국 평화 조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듬해, 걱정을 덜은 신겐은 시나노에 대한 대규모 침공을 감행했다.

다케다군의 스와 지역 평정은 오래전 북시나노의 맹장 무라카미 요시키요를 자극했고, 무라카미군은 치쿠마강을 따라 다케다 영지를 침공하기 시작했다. 천문 17년(1548년) 2월, 신겐은 주변의 반대를 무시하고 폭설 속에서 시나노에 군대를 보내 무라카미의 본거지인 반청을 함락시키려고 했다. 그러나 2월 14일의 우에다하라 전투는 아마도 신겐의 생애 ​​최대의 패배 경험이었을 것이다. 눈 속을 행진하던 지친 부대는 전투 중인 무라카미 군의 습격을 받아 갑옷과 갑옷을 남기고 전사했습니다. 신겐의 초기 보좌인 이타가키 노부카타와 아마리 도야스는 둘 다 전투에서 전사했고, 용감한 장군 다카마츠 요코타가 신겐의 후퇴를 엄호하기 위해 후방으로 나섰지만 추격자들에게 포위되어 전투에서 사망했습니다. ; 신겐 자신도 부상을 입었습니다. 그러나 그해 7월의 시오지리간 전투에서 다케다군은 시나노의 수호 오가사와라 나가토키를 격파했다.

2년 뒤 도이시성 전투에서 무라카미 요시키요와 오가사와라 나가사키는 다시 한번 다케다군의 공격을 양측에서 격퇴했다. 강력한 공격이 효과적이지 않았기 때문에 신겐은 요시키요의 지배하에 있는 시나노 부유한 가문을 구슬리기 시작했고, 천천히 그러나 효과적으로 요시키요의 기반을 흔들었습니다. 텐분 22년(1553년)이 되자 무라카미 요시키요는 더 이상 신겐의 공세에 저항할 수 없게 되었고, 오가사와라 나가토키와 함께 에치고로 가서 나가오 가게토라(우에스기 겐신)와 함께 피난처를 찾아 신겐의 평생의 적을 끌어들였습니다.

●신겐에 대한 기타 정보

다케다 신겐은 뛰어난 군사 지휘자로 유명하지만, 뛰어난 시민 정치가이기도 하다. 천문 16년(1547년)에 신겐은 고슈법전 제55조를 제정하여 주군과 신하의 관계와 신하가 지켜야 할 규칙을 구체적으로 규정했습니다. 이를 준수하는 것이 전쟁국의 대표법이다. 신겐이 가이의 가마마시 강과 후에후키 강에 건설한 수력 요새는 최첨단 보 건설 및 우회 기술을 사용했으며, 전국 시대의 가장 크고 유명한 제방이었으며 그 이점을 후대에 "신겐"이라고 불렀습니다. 제방". .

신쉬안은 불교를 믿었으며 천태종의 대승이었다. 종교적 신념은 신겐 통치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다케다 가문의 유명한 장군인 후인하라(Hara Huyin)는 한때 종교적인 문제로 도망쳤습니다(후인은 니치렌(Nichiren) 불교를 믿었습니다). 신겐의 종교정책은 센고쿠 다이묘의 독특한 현실을 반영하기도 한다.

예를 들어, 당시 대중에게 거의 공개되었던 승려의 아내 결혼 현상을 강제로 금지하는 것보다 승려에게 일정 금액을 지불하고 아내와 결혼하도록 허용하는 것이 분명히 더 합리적이었습니다.

●신겐의 죽음

사가미의 고민이 끝난 후, 겐가메 3년(1572년) 10월, 오다 노부나가에게 적대적인 장군 아시카가 요시아키의 요청으로 , 신겐은 30,000명이 넘는 병력을 이끌고 수도로 향했습니다. 수도에서의 전투 상황은 이전에 설명되었으므로 다시 반복하지 않겠습니다. 압도적인 승리를 거두고 노부나가의 동맹인 도쿠가와 이에야스를 거의 전멸시킨 후, 노부나가와의 대결을 앞두고 신겐은 갑자기 병이 나고(심각한 부상을 입었다고도 함) 베이징으로 가려는 계획을 중단해야 했습니다. 이듬해 덴쇼 원년(1573), 다케다 신겐이 시나노 고마바에서 53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신겐의 유언에 따르면 3년간 장례식은 없을 것이며, 신겐의 남동생 신렌(Xinren)이 카게무샤를 맡게 된다. 천정 4년, 신겐의 시신은 공식적으로 회림사에 안장되었습니다. 신겐의 죽음을 알게 된 우에스기 켄신도 매우 슬퍼하며 카이와 싸우지 않겠다고 결심했다고 합니다.

모리 모토나리

먼저 모토나리는 다케다 신겐 가미시로 켄신이나 다른 전국 영웅들과 다르다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가 모리 가문을 계승했을 때 모리 가문은 그저 그랬습니다. Aki의 작은 가족. Da Nei, Ni Zi 및 기타 위대한 ​​왕자 사이에 갇힌 지역 폭군은 언제든지 파괴 될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마오리 가문이 생존하고 발전하려면 군사, 정치, 외교에 탁월한 지도자가 있어야 하는데 위안이 바로 그런 인물이다. 그의 통치 하에 마오리 가문은 마침내 오우치와 니지(구세주?)의 억압을 무너뜨렸고, 이후 서왕국을 통일하고 유례없는 대의를 만들어냈다.

갓 태어난 송아지

무리 위안은 군사 천재다.

처음 전투에 나섰을 때 그는 남다른 활약을 펼쳤다. 에이쇼 13년 아리타성 전투. 마오리 병력은 150명, 다케다 병력은 3,000명으로 병력 차이가 크다. 부하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모려원은 단호하게 팀을 이끌고 싸웠다. 다케다군의 최전선에 있던 구마가이 모토나오는 이 기회를 놓치지 않고 1,000명의 병력을 이끌고 마오리군에 돌입했다. 갑자기 마오리군에서 광견이 풀려나 다케다군으로 돌진했다. 구마가이군은 사기를 모두 잃고 혼란에 빠졌고, 원주는 그의 군대를 이끌고 공격을 은폐했고 웅구는 화살에 맞아 죽었다.

내 생각에는 마오리족이 우리 옛 스승의 "불소 형성"에서 영감을 받아 이 전략을 생각해 냈을 수도 있습니다. 이 진형은 적의 사기를 꺾는 데 사용되며, 겁에 질려 꼬리에 횃불을 묶은 많은 황소가 적진으로 돌진하여 적을 물리치는 데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그렇지 않다면 Yuanjiu의 전략은 실제로 고대 현자의 전략과 비슷합니다.

이 사실을 알게 된 다케다 겐시게는 분노하여 경솔하게 군대를 이끌었다. 결국 다케다군은 군사력에서 결정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었다. 마오리 군대는 Yuan Fan과 함께 계곡으로 후퇴했습니다. 이때 계곡 양쪽의 시도 히로시, 후쿠하라 히로토시, 요시카와 고케케이 부대 300명이 갑자기 나왔다. 좁은 산길로 인해 다케다 부대는 뿔뿔이 흩어지고 용감하게 마오리 군대를 이끄는 공격을 받았다. 다케다 겐시게는 화살을 맞아 전사했다(모리모토가 직접 총을 쐈다고도 한다). 다케다군은 지도자를 잃고 투지를 잃고 도망쳤다.

이 전투에서 모리 위안은 자신의 지혜와 기술을 최대한 발휘하여 먼저 교활한 전략을 사용하여 구마가이 부족을 물리쳤습니다. 물론 다케다 겐시게는 화를 냈고(그는 이 어린 소년을 무시했습니다), 이에 따라 다케다군은 서왕국의 험산을 뒤쫓고, 여기에 매복하고 있던 치도 히로유키, 후쿠하라 히로토시와 함께 적장 다케다를 죽이려는 목적으로 다케다군을 포위하고 전멸시켰다. 겐시게. '아리타성 전투'는 노부나가의 '오케하자마 전투'와 유사한 점이 많아 '서쪽 오케하자마 전투'라고도 불린다. (뭐라구요? 노부나가가 우리 모토나리 공립학교에 다녔다고 해야 할까요. 선착순은 없습니다.

모토나리는 자신의 지위를 공고히 하고 두 부자 사이에서 점차 세력을 확대해 나갔습니다. 이후의 "카게야마 전략"은 위안지를 용감한 장군에서 현명한 장군으로 변신시켰습니다. 위안지는 수비 대장 쿠로다 노부카의 삼촌을 내부 요원으로 설득하는 계획을 사용하여 빠르게 강자들을 물리쳤습니다. 카가미야마 성

대수리의 비상

서왕국의 강력한 두 용이 차례로 사라지면서(오우치 요시히로가 병으로 사망하고 니지는 오랫동안 은퇴했다.) 시간) 서왕국을 통일하려는 마오리족의 염원은 실현된 것 같지만, 니지의 새로운 지도자인 하루지우가 자신을 좋아하지 않아 오우치 가문으로 망명하기 시작했다는 사실을 모리모토가 분명히 알아야 한다. "요시다 고리야마 전쟁"

1540년, 신구당 니지구니큐 등 3천 기병을 앞세워 아카자야 요시다 성으로 향했으나 완강한 저항에 패했다. Shido 일족과 Haruhisa가 공격을 맡았고 Jiuxing, Guojiu 등이 Yun, Shi, Qi, Banner, Zuo 및 Beizhong에서 30,000 명의 군대를 소환하여 거의 모두 마오리족을 분쇄하겠다고 맹세했습니다.

위안지는 8천여 명의 병력을 모아 도시를 점령할 준비를 해야 했다. 9월 6일 니치군은 시저우구에 진입해 12일 요시다 군야마 성을 포위했다. 23일 모토나리의 반직관적인 계획에 대응하여 풍코시 산의 요지를 버리고 군대를 청산선으로 이동시켰고, 하루주는 상황이 좋지 않다고 보고 10월 11일에 모토나리도 출격을 준비하였다. 총공격을 가한 그는 도토리 다리에서 적과 싸우기 위해 군대를 보냈고, 양측이 치열한 전투를 벌였고, 원기는 사방에서 또다시 기습을 가했고, 니지의 군대는 거의 무너질 뻔했다.

12월 3일, 오우치(Ouchi)의 유명한 장군 타오 롱팡(Tao Longfang)이 10,000명의 지원군을 이끌고 왔고, 렁청(Lengcheng)의 사기는 더욱 높아졌습니다.

이듬해 1월 3일, 결전의 순간이 찾아왔다. 마오리족과 오우치 연합군은 연이어 침입해 니지군의 캠프를 불태웠다. 13일, 맹렬한 마오리족 장군 요시카와 오키네토가 3천 명의 병사를 이끌고 나가오에 주둔한 니지 진형을 기습 공격했고, 수비수 유젠모리 다카오가 전투에서 전사했다. 니지군의 구출을 틈타 타오롱팡은 그의 군대를 니지의 주진으로 이끌었고, 니지군은 전면적으로 무너졌다.

니지는 패배하고 서부왕국의 추운 겨울 깊은 눈 속으로 도망쳤다. 마오리족과 오우치 연합군은 승리를 틈타 안이족 전체를 쓸어버렸다.

이 전투의 승리는 니지군을 막아낸 고리야마시의 힘에 달려 있었습니다. Mao Liyuan은 교활한 계획을 사용하여 Nizi가 전략적 위치를 포기하도록 만들었고 Tao Longfang은 교묘하게 그의 군대를 사용하여 Nizi의 대형을 놀라게하여 마침내 오만한 Qingjiu가 패배의 쓰라림을 맛보게 만들었습니다.

우에스기 켄신

에치고의 수호자 나가오 에카게의 막내 아들인 우에스기 켄신(1530-1578)은 어렸을 때 "토라 치요"라는 이름을 받았습니다. 성인이 된 후에는 간토 지방의 지도자인 우에스기의 성을 이어받았고, 관동 지방의 지도자인 우에스기 겐세이와 무로마치 막부 아시카가 요시테루의 이름을 따서 나가오 가게토라라고 불렸다. 우에스기 마사토라, 우에스기 테루아토루라고도 불린다. 승려가 된 후 그의 불교식 이름은 Qianxin이었는데, 이는 그의 가장 잘 알려진 이름이기도 합니다.

1548년 켄신은 나가오 가문의 번주가 되어 뛰어난 능력으로 에치고를 통일했다. 이후 무로마치 막부의 옛 질서를 회복하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남쪽에서는 다케다 신겐, 남동쪽에서는 호조 우지야스와의 전투가 많이 있었고, 그 중 다케다 신겐과의 가와나카지마 5번의 전투, 호조 우지야스와의 간토 전투 - 오다와라 공방전은 모두 일본군 역사상 유명한 전투입니다.

1577년, 오다 노부나가가 무로마치 막부를 멸망시키려는 움직임에 따라 켄신은 오다 노부나가에 대한 원정을 시작하여 테도리 강에서 오다군을 격파했습니다. 그러나 이듬해 가스가야마성에서 뇌출혈로 사망했다.

켄신은 무적이며 '전국시대 최강의 무장'으로 불렸지만 불교를 믿었는데 이는 한동안 매우 모순적이었다. 특히 그들은 불교의 전쟁의 신인 비사문천을 믿고 있으며, 비사문천의 화신이라고 주장하며 "V" 전투 깃발을 높이 들고 성전을 수행합니다. 그는 '의'를 주창했기 때문에 전국 시대의 혼란스러운 시대에 그의 행동은 매우 특별했습니다.

일본사 분야의 권위자 사카모토 타로는 자신의 저서 '일본사 입문'에서 켄신에 대해 이렇게 평했다. 우에스기 겐신은 신을 존경하며 인간의 윤리와 지식을 중시하는 성실한 사람으로 알려져 있으며, 사람들에게 자신이 혼란 속에서 신선한 공기를 불어넣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이것은 매우 통찰력 있는 요약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