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핀갤러리 진시우화: 장기적인 방향으로 아티스트들과 협력 아티스트 갤러리 퀵 디자인

핀갤러리 진시우화: 장기적인 방향으로 아티스트들과 협력 아티스트 갤러리 퀵 디자인

2011년 4월 설립된 핀갤러리는 짧은 시간 안에 업계 안팎으로 많은 이들의 주목을 단숨에 끌어들였다. 갤러리의 위치(798 Main Street의 중앙 광장)부터 갤러리 면적(2,300㎡의 웅장한 공간), 협력하는 예술가들(Fang Lijun, Yang Maoyuan, Shen Shaomin, Chen Wenling, Jiang Zhi, Wang)까지 Yin, Xiao Yu, Shu Qun 및 기타 유명 아티스트는 모두 큰 움직임과 웅장한 몸짓에 관한 것입니다. 이 모든 것은 젊은 갤러리 오너 Jin Xiuhua의 작품입니다.

진슈화는 원래 알라리오 갤러리의 디렉터를 맡았으나 2010년 말 알라리오를 떠난 후 핀 갤러리 설립을 준비하기 시작했다. 핀 갤러리는 개관 후 1년여 만에 798년에 랜드마크 갤러리로 건설될 수 있었던 이유 중 하나는 재정적 배경이고, 또 다른 이유는 Jin Xiuhua가 유명 인사들과의 장기적인 협력 경험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국내외 아티스트 경험. 알고 보니 그녀는 Alario의 디렉터였을 때 베이징 등에서 Fang Lijun의 대규모 개인전을 주최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Pin Gallery를 설립한 후에도 그녀는 Fang Lijun과 같은 예술가들을 위한 헤비급 프로모션, 전시 및 출판 작업을 조직하는 팀을 계속 이끌었습니다. 2008년 경제 위기부터 현재까지 이들 성숙한 작가들의 인기와 시장 가격은 상대적으로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다. 이는 작가들의 작품 자체의 가치를 확인하는 동시에 핀갤러리 작업팀의 가치도 확인시켜 준다.

정신적으로 성숙한 아티스트를 선택하세요

지금까지 핀 갤러리는 일반적으로 성숙한 아티스트와 협력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시장의 관점에서 볼 때 성숙한 예술가의 작품은 수년 동안 미술 시장에서 세례를 받았으며 그들의 작품의 가치는 기본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으며 협력의 관점에서 볼 때 그들의 작품 가격은 더욱 안정되었습니다. 또한 마음이 더 성숙해지고 외부 전시나 시장 상황에 영향을 받지 않고 작품의 품질을 더 잘 제어할 수 있습니다. "나는 지난 몇 년 동안 다양한 예술가들과 협력해왔습니다. 예술가가 자신의 사고방식을 조정할 능력이 없다면 그의 창작에 쉽게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예를 들어, 그는 전날 예정된 대로 작업을 완료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사회는 예술가의 변덕스럽고 통제적인 성격을 용인할 수 있지만, 갤러리가 그러한 예술가와 협력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상대적으로 안정적이고 성숙한 예술가와 협력할 의향이 있습니다. "라고 진시우화가 말했다.

성숙한 예술가로서 자신의 정신을 통제하는 방법을 아는 것 외에도 좋은 직업 윤리를 갖고, 에이전시 갤러리를 신뢰하는 방법을 알고, 갤러리가 시장을 안내하고 통제하는 데 도움을 주어야 합니다. 그의 작품. 이는 작가의 개인적인 거래 행위가 작가 작품의 전체 시장 가격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방지합니다. "저는 작가의 인격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어느 정도 작가의 인격이 그의 그림의 질을 결정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림의 질은 단일 작품의 질이 아니라, 작품을 어느 정도 통제하는 작가의 능력에 달려 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현대 미술을 할 때는 작가의 개성이 작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이는 특히 중요합니다.

아티스트의 정신적 성숙도와 나이 사이에는 절대적인 관계가 없는 경우도 있다. 핀 갤러리는 한국과 일본의 몇몇 젊은 작가들과도 협력하고 있습니다. 이들 작가들은 비록 젊음에도 불구하고 이미 자신의 작품에 대한 통제권을 갖고 있고, 핀 갤러리에 대한 전적인 신뢰를 갖고 있으며, 작품에 집중하는 동안에도 작품 가격 결정권을 전적으로 갤러리에 넘겨주고 있다. 아마도 이는 일본과 한국의 미술시장 발전이 중국보다 성숙하다는 사실과도 관련이 있을 것이다.

신뢰는 계약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다

갤러리와 작가의 협력은 당연히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미술시장의 흥미로운 점은 다른 형태의 사업협력과 달리 계약서에 다양한 세부 조항을 적어 두 당사자 간의 상호 신뢰를 쌓는다는 점이다. 갤러리와 예술가 사이의 신뢰는 계약으로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진슈화(Jin Xiuhua)는 예술가들과의 계약에 별로 관심을 두지 않는 갤러리 오너 중 ​​한 명이다. 따라서 5년간의 협력 전시 및 판매 작품 수에 대해 아티스트와의 계약에 동의하지 않습니다.

이런 계약서를 작성하지 않은 사례는 미술시장 발전의 역사에도 존재한다. 좋은 벤치마크는 미국 갤러리의 거물인 레오 카스텔리(Leo Castilli)입니다. 폴록, 앤디 워홀 등 정상급 예술가들을 대표해 온 카스티리 갤러리는 어떤 예술가와도 계약을 맺은 적이 없지만 평생 협력 관계를 유지해 왔다. Jin Xiuhua의 견해에 따르면 갤러리와 예술가의 관계는 결혼 관계와 매우 유사합니다. “사랑이나 결혼 관계에 있는 두 사람은 관계가 더 오래 지속되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갤러리와 작가는 계약을 통해 서로에게 소속감을 줄 수 있지만, 작가가 긴장을 풀고 창작 활동을 중단하거나, 갤러리가 작가의 전시 및 판촉 활동을 돕기 위해 노력을 중단한다면 양 당사자는 원래의 의도를 유지해야 합니다. 그래야만 협력이 오래 지속될 수 있다.”

사실 작가와의 협력이 길어질수록 갤러리가 작가를 위해 해야 할 일은 더 많아진다. 표면적으로는 작가들이 작업실에서 작품을 만들고 정기적으로 전시를 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실제로 전시는 작가와 갤러리가 오랜 시간 협업한 결과를 전시하는 것일 뿐이다.

작가 작품의 보관소에 대한 일반적인 번호 매기기부터 작가와 타 화랑 및 기관 간의 협력 계약, 작가 문서의 편집 및 출판, 미술 전시회의 준비, 홍보 및 실시, 미술품 거래 시 수집가 선정에 이르기까지 , 그리고 판매된 작품의 후속 흐름은 갤러리가 통제하고 마스터해야 하는 것입니다. “미술 운영자로서 갤러리는 예술가와 사회를 연결하는 역할을 합니다. 우리는 예술가에게 자신의 작품을 발표할 수 있는 창구를 제공하는 동시에 사회와 예술가의 관계를 원활하게 연결해야 합니다. 일어나서 모든 면에서 공정하게 행동하세요”라고 Jin Xiuhua는 말했습니다. 갤러리가 작가를 위해 더 많은 일을 할수록, 작가와 갤러리 사이의 유대감은 더욱 강해지고, 갤러리에 대한 작가의 신뢰는 더욱 커집니다.

장기적인 방향의 협력

예술가들과 장기적인 협력을 이루고, 에이전트 예술가들이 미술 시장에서 장기적인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핀 갤러리는 거래와 직접적으로 관련되지 않은 일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핀갤러리는 지난 1년 동안 국내외 미술관과 협력해 전시를 진행했을 뿐만 아니라, 현대미술계에서 더 큰 대중적 시각으로 시야를 넓혀왔다. 핀 갤러리는 2010년 8월 투데이 미술관과 협력하여 팡리쥔의 개인전을 개최한 후, 팡리쥔을 중국 현대 미술의 모범으로 삼아 전국 주요 대학에 전시하게 된 '팡리쥔 다큐멘터리 전시회'입니다. 전국 10개 이상의 대학을 거쳐 : 대학에 입학합니다.”

“이러한 프로젝트는 갤러리 입장에서는 많은 시간과 에너지가 소요되지만 제 생각에는 베이징이나 상하이 등 중심 도시를 제외하면 사람들이 현대 미술을 접하는 경우가 그리 많지 않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현대 미술에 대해 오해를 갖고 있습니다. 중국의 특수한 역사적 환경으로 인해 현대 미술과 중국 전통 미술 사이에는 단절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현대 미술이 무작정 생산되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는 이 시대의 대표적인 예술가인 팡리쥔(Fang Lijun)의 사례를 통해 현대 미술이 무엇인지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습니다. 팡리쥔의 사례에서 우리는 예술가의 성장과 창조의 세세한 부분이 생생하고 감동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교훈적인 미술사보다 받아들이기가 더 쉽다. 이를 통해 현대미술은 누구나 생각하는 것만큼 접근하고 이해하기 어렵지 않으며, 누구나 개인의 경험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을 알려준다. 전시의 모순과 투쟁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하고 있다”고 프로젝트를 소개하면서 Jin Xiuhua는 말했다. 사업기간 동안 지자체와 대학의 큰 지원을 받아 비교적 순조롭게 사업이 진행됐다. 8월 말에 그들은 이 프로젝트를 신장, 닝샤, 칭하이 및 기타 지역에도 가져왔습니다.

대학 전시 선택 역시 핀갤러리 팀이 신중하게 고려한 결과다. 우리의 접근 방식이 중국 현대 미술의 대중화에 일조할 수 있기를 바라며, 다른 갤러리와 미술관도 함께 이 일을 해내길 바랍니다. 참으로 독특하고 혁신적인 전시입니다.” 이 방법은 Fang Lijun을 대표하는 Pin Gallery의 장기적인 시장 발전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전체 중국 미술 산업과 시장의 확장에도 중요한 의미를 갖습니다. 핀 갤러리가 처음부터 일반 신생 갤러리와 비교할 수 없는 장엄함을 선사할 수 있었던 것은 예술가와 갤러리의 발전을 위한 이러한 장기적인 계획 때문입니다. 이는 개인의 예술적 발전을 위한 장기적인 계획을 갖고 있는 많은 작가들이 통핀갤러리와 협력하고자 하는 중요한 이유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