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누란왕국
누란왕국
누란은 서부 지역의 고대 국가의 이름이다. 누란은 중국 서부의 고대 소국으로 수도는 누란시(유적은 중국 신장성 롭누르 북서쪽 해안에 위치)이다. 남서쪽으로는 Qiemo, Jingjue, Kumi, Khotan, 북쪽으로는 Cheshi, 북서쪽으로는 Yanqi, 동쪽으로는 Bailongdui, Dunhuang에 이르며 실크로드의 중심지입니다. 중국인은 인도-유럽 인종이다. 한나라 무제(吳帝)가 처음으로 서역에 들어갔을 때 그의 사신은 모두 누란을 거쳐갔다. 누란은 여러 번 흉노의 눈과 귀가 되어 서한 사신을 공격하고 약탈했습니다. 원봉 3년(기원전 108년), 한나라는 군대를 보내 누란을 공격하고 누란왕을 포로로 잡았다. 누란은 한족에게 항복했을 뿐만 아니라 훈족의 공격도 받았기 때문에 종들을 보내 양측에 경의를 표했습니다. 그 후 흉란의 신하인 안귀가 누란국의 왕이 되었고, 그는 흉노족에게 입맞췄다. 왕의 동생 위도기는 한나라에 항복하고 그 상황을 한나라에 보고했다. 조원봉 4년(기원전 77년), 한나라는 부결자를 누란으로 보내 안귀를 암살하고 위도기를 왕으로 삼고 국호를 산산으로 바꾸고 도읍을 약강 부근의 무니성(약창 부근)으로 옮긴다. , 오늘 신장). 그 후 한나라 정부는 종종 관리들을 누란시의 옛 장소에 농장으로 보냈고 옥문관에서 누란까지 길을 따라 봉화와 정자를 세웠습니다. 위(魏), 진(晉), 건량(乾梁) 왕조 시대에 누란시는 서부 지역의 최고 역사가의 행정 중심지가 되었습니다.
약 1,600년 전, 누란 왕국은 사라지고 고대 도시의 유적만 남았습니다. 누란(樓蘭) 고대도시는 동경 89°22′22″, 북위 40°29′55″에 위치하며 신강 바이잉린 몽골자치주 약강현 북쪽, 롭누르 북서쪽 모퉁이에 위치해 있습니다. 콩케 강에서 남쪽으로 7km.
누란국의 고대사는 아직까지 불분명하다. Loulan이라는 이름은 "역사 기록"에서 처음으로 나타났습니다. 《사기: 흉노전》에는 기원전 3세기경 누란족이 나라를 세웠음을 기록하고 있다. 당시 누란은 월지족의 지배를 받고 있었다. 기원전 177년부터 기원전 176년까지 흉노가 월지족을 물리치고 누란은 흉노의 관할하에 있게 되었다.
유적 현황
고대 도시 누란은 이제 거의 정사각형에 가까운 면적 120,000m2, 전체 유적의 길이가 약 330m에 이릅니다. Lop Nur의 서쪽 강둑에 있는 Yadan 지형에 흩어져 있습니다.
누란고성 유적은 쿠얼라시에서 북서쪽으로 350km, 약강현에서 남서쪽으로 330km 떨어져 있다.
고대 도시 누란의 발견
누란 왕국의 최초 발견자는 스웨덴 탐험가 스벤 헤딘(Sven Hedin)이었습니다. 1900년 3월 초, 헤딘 원정대는 마른 피코크 강의 왼쪽 강바닥을 따라 로브 황무지로 향했습니다. 그들은 사막을 건너던 중 어젯밤에 캠프장에서 실수로 삽을 잃어버린 것을 발견했습니다. Hedin은 그의 조수에게 돌아가서 검색하라고 요청해야 했습니다. 조수는 재빨리 삽을 꺼냈고 심지어 나무 조각품 몇 조각도 집어 들었습니다. 헤딘은 파편을 보고 매우 기뻐하며 유적을 발굴하기로 결정했습니다. 1901년 3월 스벤 헤딘(Sven Hedin)은 발굴 작업을 시작하여 탑과 3개의 홀 등 수많은 문화 유물과 그리스 예술과 문화가 담긴 목각 조각품, 5바트 동전, 카와이 편지 등을 발견했습니다. 그런 다음 그들은 폐허의 남동쪽에서 많은 봉화탑을 발견했는데, 이는 Lop Nur의 서쪽 기슭에 바람과 모래에 묻힌 고대 도시인 Loulan의 고대 도시입니다.
고대 도시는 측면 길이가 약 330m로 계획상 거의 정사각형에 가깝고 유사로 거의 완전히 묻혀 있습니다. 성벽은 점토와 붉은 고리버들로 번갈아 쌓였습니다. 북서쪽에서 남동쪽으로 도시를 대각선으로 관통하는 고대 운하가 있습니다. 운하 북동쪽에는 팔각형 돔형 어도비 탑이 있습니다. 탑 남쪽 토단에는 높은 목조 건물 유적군이 있으며, 한문과 기린 문자로 된 문서와 전표, 5바트 동전, 비단과 모직물, 일용품 등이 출토되었습니다. 운하 남서부 중앙에는 목조와 흙으로 만든 대형 가옥 3채가 다수 출토되었으며, 가옥 내부와 주변에서는 중국 문서, 목간, 초기 소그드 및 기린 문서가 다수 출토되었는데, 이는 유적으로 추정된다. 정부청사의. 서쪽에 있는 안뜰 그룹은 관저일 수 있으며, 짧은 주거용 건물이 남쪽에 흩어져 있습니다. 시내에서 출토된 각종 문서와 전표를 롭누르 문서라고 한다.
20세기 초 검열 과정에서 외국 검열단에 의해 대량의 누란 문화 유물이 압수됐다.
누란문화
누란문화는 세계 최고의 문화경관이라 할 수 있다. 고고학자들은 타림강 유역의 인간 활동이 10,0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타림 강의 타클라마칸 사막에 버려진 고대 도시들을 빨간색 선으로 연결하면, 누란 왕국을 포함한 모든 고대 도시들이 서기 41세기와 5세기에 갑자기 사라진 것을 발견하면 놀랄 것이다. 오늘날 인간이 살고 있는 곳에서 50~200km 떨어진 하데스 사막에서. 오늘날까지도 많은 학자들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고대 도시 누란의 흥망성쇠는 여전히 거대한 수수께끼로 남아 있으며, 누란 유적 역시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고대 도시 Luntai, Qiemo 유적지, 고대 무덤, 고대 봉화, 미라, 고대 암벽화 등은 모두 세계적 수준의 관광 명소입니다. 인류 역사상 누란은 신비로움이 가득한 이름이다. 과거의 영광은 세계 문화사에서 특별한 위치를 차지했습니다. 누란문화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과 열정은 누란이 중국의 것일 뿐만 아니라 인류의 것임을 충분히 증명합니다. 누란은 우리 조상들이 바저우에 남긴 헤아릴 수 없는 역사적 유산이자 바저우 사람들의 자부심입니다. 누란문화를 발굴하고 분류하고 연구하는 것을 뜻하기도 합니다. 팔저우인들은 누란과 고대 서양문화를 다양한 방식으로 전시하는 데 더 큰 책임을 져야 합니다. 21세기가 다가오면서 시대는 바저우 사람들에게 절호의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이는 급속한 경제 발전을 기회로 삼고 경제력의 포괄적인 성장을 전제로 누란과 고대 도시의 문화유산을 발전시키는 것입니다. 계획된 방식으로. 현대 정신문명과 물질문명 건설에 이바지하게 하여라.
사실 이것이 우리가 새로운 역사적 시대에 누란 문화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는 방법입니다.
역사속의 누란국
『대완사기』와 『한수서역전』에 따르면, 이미 2세기 전 누란은 유명한 '도시'였다. 개요 "서부 지역. 국가". 동쪽으로는 Dunhuang, 북서쪽으로는 Yanqi와 Yuli, 남서쪽으로는 Ruoqiang과 Qiemo로 이어집니다. 누란에서 분리된 고대 '실크로드'의 남쪽과 북쪽 경로.
중국 위(魏)·진(金)·건량(千良) 시대 서역(西地) 사학자의 행정관청. 신장(新疆) 자치구 롭누르(Lop Nur) 북서쪽에 위치. 이 도시의 이름은 현장에서 발굴된 중국 문서에서 "루란"과 루오루의 발음을 "쿠루오 라이나"로 사용했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입니다. 20세기 초 영국 스타인(Stein) 등이 이곳에 여러 차례 찾아와 약탈과 발굴을 벌였습니다. 1950년대 이후에는 중국 학자들이 조사와 발굴을 진행했다.
누란(樂蘭)은 둔황(敦煌)에 인접한 서역(西區) 36개 왕국 중 하나로, 기원전쯤 한나라와 긴밀한 관계를 맺고 있었다. 고대 누란에 대한 기록은 『한서서역전』, 법현(Faxian), 삼장법(玄張)의 기록을 바탕으로 한다. 『한서·서역전』에는 “산산국(山山國)의 본명은 누란(樓蘭)이고, 진흙 도시를 다스리는 왕이 있는데, 양관(陽關)까지 1,600리, 장안(長庵)까지 6,100리이다. 1,570가구, 인구 44,100명이다. "땅은 척박하고 척박하다. 평신도들의 옷은 한나라 때와 같지만 카펫의 색깔은 다르다. 전국에 4000명의 승려가 있다." 삼장법사는 그곳을 여행했다. 마지막에는 아주 간단한 설명이 있다. "그때부터 우리는 북동쪽으로 천 마일 이상을 여행하여 나보보의 고향인 누란 땅에 이르렀다."
한나라 누란국은 때로는 흉노의 눈과 귀가 되기도 하고, 때로는 흉노에 얽매이기도 하며, 한나라의 양대 세력 사이에 서서 양면적인 정책을 펼치기도 했다. 흉노와 교묘하게 정치생활을 유지했다. 누란은 한나라와 서역의 다른 나라들 사이의 전략적 요충지에 위치해 있었기 때문에 한나라는 이 지역을 건너 흉노를 공격할 수 없었다. 한 왕조와 흉노는 누란에 대해 부드러운 정책을 시행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한무제(吳皇帝)는 보왕후 장건(張賀)을 대웨씨에 사신으로 보냈으나 공방 동맹을 맺지 못했다. 그 후 그는 머나먼 대원국을 공격하기 위해 대군을 파견하고, 서역의 여러 나라에 사신을 파견하였다. 이 사신들이 누란을 통과했을 때 누란은 무거운 짐을 견디지 못하고 심지어 사신들을 죽이기도 했습니다. 한나라 무제는 마침내 누란을 공격하기 위해 군대를 파견했고, 그 결과 누란왕은 항복의 증거로 한나라에 인질로 보내졌다. Loulan은 또한 Xiongnu에 왕자를 보내 Xiongnu와 Han 사이의 엄격한 중립을 표현했습니다. 그 후 한나라 원정군이 흉노의 가신국을 공격하자 누란왕은 흉노와 접촉하여 흉노군을 국내에 매복시켜 한나라를 화나게 했다. 한나라 무제(吳皇)는 다시 한번 군대를 보내 누란(吳蘭)을 공격했고, 누란왕은 겁에 질려 즉시 성문을 열어 훈족의 동태를 감시해 달라고 부탁했다. 기원전 92년, 누란왕이 죽고 한나라에 인질로 잡혀 있던 왕자가 돌아와 그를 계승하게 되었는데, 왕자는 몹시 슬퍼서 쉽게 돌아오기를 원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의 동생이 왕위를 물려받았습니다. 새로운 왕은 곧 죽고, 흉노는 이 기회에 자국에 인질로 잡혀 있던 전왕의 장남과 함께 왕위를 계승하게 되었다. 한나라의 무제(吳帝)는 이 소식을 듣고 충격에 빠졌다. 새로운 왕이 한나라에 오도록 재빨리 사신을 보내 설득했지만, 인질로 삼아 왕위를 차지하려 했으나 실패했다. 그 후 2~3년 동안 한족과 흉노족 사이에 큰 사건은 일어나지 않았고 매우 안정된 모습을 보였다. 누란의 국경은 옥문관과 가까우며, 한나라의 사신이 서부 지역으로 가려면 종종 이 문을 통과해야 하며, 누란에는 백룡퇴(白龍堂)라는 사막을 통과해야 하는데, 바람이 자주 불고 있습니다. 한나라는 계속해서 명령을 내리는데, 누란국은 한나라 사신들이 계속해서 안내자들을 학대했기 때문에 그들의 명령을 따르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둘의 관계는 악화됐다. 한무제(吳皇帝)는 결국 새 왕을 암살하기 위해 암살자를 보냈다. 한나라에 인질로 잡혀 있던 왕자와 결혼하기 위해 아름다운 첩을 누란으로 보내어 왕위를 물려받게 했다. 그러나 왕은 암살을 두려워했습니다. 한무제(吳帝帝)는 왕을 보호한다는 명목으로 누란(樓蘭)에 군대를 보내 흉노와 서역의 여러 나라를 정벌하는 데 앞장섰다. 위는 한무제(吳皇帝)때 한나라와 누란의 관계이다. 그 후 한나라의 세력이 약해졌고, 누란은 다시 그를 배반했다.
누란 실종의 미스터리
서기 400년 법현대사가 불경을 얻기 위해 서쪽으로 여행하다가 '불국'에서 이곳을 지나갔다고 한다. 이곳은 "위에 새도 없고 아래에도 새가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주변에는 동물이 없고, 죽은 사람의 뼈만이 유일한 흔적입니다. 약 500년의 영광을 누리던 실크로드의 중요한 도시 누란은 점차 인구가 감소하고 역사의 무대에서 조용히 사라졌습니다.
서기 4세기 이후 누란왕국은 갑자기 사라졌다.
『수경주』에 따르면, 동한 이후 타림강 중류에서 주빈강의 우회로 인해 누란은 심각한 물 부족에 시달렸다. 둔황의 솔러는 1,000명의 병력을 이끌고 산산(山山), 연기(燕橋), 치우치(端治)의 병사 3,000명을 불러 밤낮으로 강을 건너 누란으로 물을 돌려 누란의 물 부족 문제를 해결했다. 그러나 그 후 누란 사람들이 강을 준설하려는 온갖 노력과 시도에도 불구하고 고대 도시 누란은 결국 물 부족으로 버려졌습니다.
누란족의 죽음은 인간이 자연법칙을 위반한 결과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누란족의 맹목적이고 무분별한 삼림 벌채는 토양 침식, 모래폭풍 침입, 하천 유역, 이상 기후, 역병 전염병 등을 초래했다. 수분 감소와 염분-알칼리성 날씨의 축적은 결국 왕국의 필연적인 멸망으로 이어졌습니다.
무슨 말을 하든 한 가지 확실한 것은 누란족에게 최후의 일격을 가한 것은 역병이었다는 점이다. 이것은 무서운 급성 전염병으로, 전설에 따르면 한 마을에 한 질병이 퍼지고 한 가족이 사망한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엄청난 재난이 닥쳤을 때 누란족 사람들은 도망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전 이주자들과 마찬가지로 그들은 모두 강제로 이주했습니다. 누란왕국은 망했고, 사람들은 맹목적으로 타림강을 따라 올라갔다. 나무가 있고 물이 있는 곳이면 어디든지 살아남을 수 있는 사람은 극소수였다. 누란 사람들은 울고 싶어도 눈물이 나지 않습니다. 그들이 길을 나섰을 때 유례없는 강한 바람과 모래를 만났는데, 그것은 하늘이 어두워지고 땅이 어두워지고 모래와 바위가 날아다니고 소리가 들리는 듯한 거대한 형상이었다. 혼탁함과 흐릿함 속에서 갑자기 사라진 도시..
이 시점에서 영광스러운 고대 도시 누란은 역사 속에서 영원히 조용히 사라졌다. 도망치는 누란 사람들은 대대로 누란을 부활시키려는 꿈을 꾸지만, 그 꿈은 꿈일 뿐이다. 게다가 꿈이 끝난 후에도 누란은 여전히 바람과 모래의 영역이자 죽음의 왕국이었다.
TTGTTG
누란: 한나라 시대 서부 지역에서 산산왕국으로 통칭되었으며, 신장 산산현 남동쪽에 위치한 오랜 역사를 지닌 고대 문명입니다. 위구르 자치구.
3800년을 생각해보면 이게 무슨 개념인지, 얼마나 큰 시간인지. 3800년 중원은 여전히 하왕조의 통치기간이었다. 기사 속 누란 소녀는 그 시대에 살았습니다. 당시의 생활 조건이 어떻든 누란 소녀의 아름다움은 여전히 그 사람들에게 남아 있습니다. 시공간을 넘어 3800년에 살았던 사람. 고분군을 한 번도 가본 적이 없는 우리로서는 찾기가 쉽지 않다. 이것은 실제로 개발 중인 야단 지형으로, 유사한 계곡이 하나씩 연결되어 있으면서도 분리되어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우리가 이 도랑 그룹에서 고대 무덤 도랑을 발견한 것은 많은 우여곡절 끝에였습니다. 고분 도랑은 콩케 강에서 불과 몇 마일 떨어져 있는데, 홍수 조절의 위험이 있는 묘지를 처음 봤을 때 사람들이 풍수에 큰 관심을 기울였던 것 같습니다. 거대한 묘지에는 수많은 빛나는 '태양'이 떨어지는 것 같았고, 각각의 '태양'은 무덤인 것 같았습니다. 여기요? 각 묘지에는 "핵심"이 있습니다. 이 "핵심"은 제가 계산한 대로 촘촘한 원의 포플러 나무 더미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묘지에는 7겹의 포플러 나무 원이 있었을 것입니다. 아마도 칠층탑과 같은 의미일까요? 묘지 밖에는 얕은 무덤이 여러 개 있는데, 이 작은 묘지가 첫 여성이 왔을 때 예상치 못한 일이었습니다. 엄마가 우리 앞에 나타 났고 모두가 사진을 찍기 위해 달려 왔고 나는 그것에 대해 생각하고있었습니다. Sven Hedin이 나에게 찍은 사진은 나에게 매우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누란여인의 시체를 직접 눈으로 보게 될 줄은 몰랐는데, 턱이 둥글고 눈이 커서 맑고 청순한 느낌이 드는 것 같아요. 긴 속눈썹은 얼굴 전체의 아름다움을 더욱 돋보이게 하며, 두껍고 자연스럽게 곱슬거리는 황갈색 머리는 어깨 뒤로 넘겨져 있으며, 머리 꼭대기는 뾰족한 펠트 모자로 말려져 있습니다. 짙은 갈색의 펠트 모자는 눈부신 빨간색 실로 장식되어 있으며 색상이 조화롭고 아름답습니다. 머리의 왼쪽과 오른쪽에 여러 개의 깃털이 있어 따뜻하고 아름답습니다. 노출된 발은 한 쌍의 모직 담요로 싸여 있으며 전체적인 이미지는 매력적이고 아름다운 소녀의 이미지입니다. 신장 문화 유물 및 고고학 연구소 소장인 왕 빙화(Wang Binghua) 연구원에 따르면 나무, 모직 천, 양가죽을 사용했습니다. 구무고묘지에서 출토된 자료들입니다. 국내 여러 권위 있는 연구기관의 원장들에게 10개의 탄소 측정을 의뢰해 두 세트의 큰 차이를 제외하면 나머지는 모두 3800년 전쯤입니다. 그해 신장 고고학 연구소는 누란 여성의 시신을 전시하기 위해 공항으로 달려가 담당 동지를 맞이했습니다. 호위병의 실수로 여성 시체의 나이가 잘못되었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다음날 상하이의 '해방일보'는 누란 여성 시체의 나이가 6,000세로 이집트 파라오의 5,000세보다 훨씬 높다는 보도를 게재했습니다. 미라가 세상에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는데, 다행히도 수많은 테스트 결과가 나와 이 오류가 바로잡혔다. 누란 여성 시체는 불과 3,800년 전의 것이지만 자연 상태로 보존 상태가 매우 양호하다. 발굴된 여성의 몸에서는 긴 금발 머리에서 오그라든 빈대와 죽은 이가 발견되었습니다. 이와 빈대는 '열성' 기생곤충이지만 인체가 죽어 식어도 떠나지 않는다. 아니면 그들도 아름다운 누란 소녀에 대한 깊은 사랑을 갖고 있는 걸까? 이것은 곤충학자들이 추가로 연구할 가치가 있는 새로운 주제일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누란 소녀의 삶은 실제로 매우 어려웠습니다. 그녀가 몸을 간신히 감싸고 있는 투박한 모피와 그녀가 신었던 가죽 신발은 당시 그녀가 재료가 풍부하지 않았음을 알 수 있습니다.
발굴된 미라나 인골 표본으로 미루어 볼 때, 당시 사람들은 매우 어려서 어려운 생활 환경으로 인해 일찍 기력을 소모하여 생을 마감하게 되었습니다. 고분 도랑에 있는 여자 시체를 보고 높은 콧대, 황갈색 곱슬머리, 뾰족한 펠트 모자를 쓴 모습을 보고 문득 그들이 오늘날의 타직족과 매우 비슷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고고학자들은 내 생각이 정확하며 타지크 민족과 어느 정도 친밀감을 갖고 있다고 나에게 말했습니다. 고대 롭족의 무덤에서는 목 아래 부분에 해당하는 시체를 감싸는 담요 위에 작은 주머니를 놓고 그 속에 고운 아마가지 몇 개를 넣어 두었다. 스웨덴 학자 Bergman의 연구에 따르면, 이 장례 풍습은 인도인 바시족의 풍습과 유사합니다. 바시족은 영혼이 안전하게 천국에 올라갈 수 있도록 식물을 사용하여 종교 의식에서 소위 "하오마" 또는 "소마"를 생산합니다. 고대 Luobu 사람들이 사용했던 부러진 아마 가지도 아마도 이러한 목적에 부합했을 것입니다. 바시족은 고대 이란족의 일파이고, 신장의 타직족도 고대 이란족의 일파입니다. 이러한 관습의 일관성은 그들의 민족적 기원을 반영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이웃 지역끼리 문화적 사상의 교류로 인해 특정 관습에 일관성을 보이는 것도 가능하다. 신장 고고학자들은 또한 누란 외곽의 무덤에서 발굴된 두개골 6개에 대해 민족지학적인 결정을 실시했습니다. 그 중 5개는 유럽 인종에 속하고 1개는 몽골 인종에 속합니다. 5개의 유럽 두개골 중 4개는 모양이 상대적으로 일관되어 지중해 동부 지역의 인도-아프가니스탄 유형에 가깝고, 다른 하나는 지중해 유형과 파미르-페르간 유형 사이에 있지만 여전히 많은 특징이 있습니다. 지중해 종족의. 두개골은 몽골로이드 종족에 속하며 남시베리아 유형에 약간 더 가깝습니다. 이것으로부터 고대 롭족의 인종 구성은 유럽 종족의 동부 지중해 지파에 의해 지배되었다고 추측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특징은 파미르섹족 거주자들의 특징과 유사하며, 이는 그들 사이에 밀접한 민족체계적 관계가 있음을 나타냅니다. 개별 몽골 두개골의 존재는 또한 고대 Rob 사람들의 인류학적 구성 요소가 순전히 유럽인이 아님을 보여줍니다. 뤄부 저지대는 타림분지와 함께 한때 지질시대에는 고대 지중해의 일부였으나 지중해와의 자연적 연결이 단절된 후에는 역사적 시간에 있어서 현저한 인류학적 유사성을 보여주었다. 이는 환경과 사회가 유전된다는 사실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