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유행가의 분류

유행가의 분류

첫째, 콧노래

이런 낮은 음은 1930 년대에 형성되었다. 그 후로 팝 가수들은 전기 확성기를 빼놓을 수 없었고, 그들의 연기 스타일은 기본적으로 마이크를 들고 입을 마이크 가까이에 두고 있었다. 마이크 사용으로 인해 가수는 사람 소리와 비슷한 음량으로 가볍게 흥얼거리기만 하면 관객이 전기 증폭으로 가수의 음색 효과를 또렷하게 들을 수 있다. 전기 음향 등 기술적 수단을 통해 매우 미묘한 변화와 예술 처리를 생생하게 표현할 수 있다.

이런 창법은 청각적으로 더 자연스럽고, 음량도 크지 않고, 음역도 넓지 않다. 동시에 너무 많은 소리 훈련이 필요하지만, 입이 또렷하고, 음악감이 좋고, 전기소리를 능숙하게 사용해야 한다. 이 기술적인 수단을 떠나면 노래는 힘을 잃고 목소리도 얇아진다. 그래서 이런 기술적 수단의 응용으로 팝송의 전승과 전파를 위한 든든한 토대를 마련했다.

둘째, 민족 창법

민족 창법은 세계 유행 창법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민족 가수뿐만 아니라 록 가수도 포함되어 있다. 민요는 소박하고 자연스러우며 백성들의 생활에 가깝고, 노래용으로 많이 쓰이는가? 벤. , 소리의 음색 효과와 * * * 소리를 일부러 추구하지 마라.

1980 년대 중반 이후 중국의 팝송과 노래는 점차 새로운 발전 단계로 접어들었다. 많은 중청년 작곡가들은 중국 민요의 음조와 현대 서양 대중음악의 작문 수법을 융합하여 중국의 민족 문화와 역사를 창작의 원천으로 삼아 우리 자신의 유행가를 대량으로 창작하였다. 발음의 명확성과 구어화를 자주 강조한다.

또한 많은 민요 가수들은 강한 콧소리를 선호하며 성악 반주에도 부드럽고 투명한 가성을 자주 사용하여 소리를 서정적, 친근함, 따뜻함으로 예술실천의 끊임없는 변화에 더욱 완벽하고 통속적인 노래 스타일을 형성하고 있다.

셋째, 홍콩과 대만의 창법

항대 창법은 30 ~ 40 년대 상해에서 기원했는데, 한때? 남성보다는 여성스러운가요? 。 1960 년대와 1970 년대에 홍콩에서 유행하는 창법이 점점 스타일화되어 스튜디오 효과를 지나치게 강조했다. 음악 상인들은 미인 포장에만 치중하고, 유행창법을 높이는 기교와 기예를 중시하지 않아 가수가 부드럽고 강하며, 낮고, 가창력이 부족하며, 음역이 제한되어 있다.

대만성 가수와 홍콩 가수의 가장 큰 차이점은 독특한 노래 특색과 가수 자체의 인격 매력을 추구하는 것이다. 예, 장, 오,,? 동력 열차? 잠깐, 노래 기교에서 끊임없이 새로운 돌파구를 찾고, 개인화된 스타일, 매력, 특색을 노래한다. 순자, 아미 등 여가수의 음역이 광범위하며, 유럽과 미국 창법의 선진 기술을 교묘하게 자신의 노래에 융합시켰다. 대만성 대중음악계는 노래에 대한 연구를 중시하여 빠르게 발전했다.

팝 음악계에서 홍콩과 대만 가수들은 줄곧 한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창법에는 전통 민요 중의 단조로운 창법이 채택되어 감미롭고 함축적이며 청량하며 청순하고 우아하며 춤과 사랑, 슬픔, 서정, 편안한 노래에 적합하다. 또한 무대 공연에서는 관객과의 소통에 주의를 기울이고, 관객의 적극성을 불러일으키며, 의상 스타일링에서 관객에게 시각적인 아름다움과 스타일링을 주는 것에 유의해야 한다. 이러한 특징들은 이런 창법이 장기간 무패한 중요한 원인이다.

넷째, 유럽과 미국의 창법

유럽과 미국의 창법은 블루스 음악에서 유래한 것으로, 200 여 년 동안 유행, 재즈, 록 또는 이들의 조합창법 형식으로 발전했다. 가창력의 경우, 그들의 발성의 기초는 시종 통일된 저음 이미지입니까? 감탄? , 중급 이미지? 말? , 높은 프로필 이미지? 소리쳐? 。 1960 년대와 1970 년대에 미국 음악계는 기술화로 발전하기 시작하여 음역의 확대, 강도 대비의 증가, 표현력의 전면성을 반영하였다. 가수는 탄탄한 음악 실력과 가창력을 가지고 있어 음역이 광범위하고 다양하다.

유럽과 미국의 창법은 더욱 과학적인 발성의 기초를 가지고 있고, 기교도 완벽해지며, 자신의 심미 효과를 지닌 발성체계를 형성하였다. 노래에서, 그것은 가장 자연스러운 음질로 노래를 부르고, 어떤 수식도 추가하지 않고, 강건하고 호방한 풍격을 통쾌하게 렌더링합니다. 공연에서 옷의 색채를 중시하며 레저, 현대, 참신함, 개방성, 독특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동사 (verb 의 약자) 흑인 노래

열정과 즉흥적인 장식은 아프리카계 미국인 노래 예술의 영혼이며, 그의 노래에서 그는 늘' 인솔자' 의 노래 형식을 채택한다. 보컬은 소리, 소리, 울음, 울음, 미끄러짐, 비브라토, 가성 등 장식적인 가창기술을 이용해 간단한 멜로디 조각을 매우 화려하고 감동적인 단락으로 발전시켜 감동적인 예술적 효과를 낸다.

재즈가 등장한 후, 아프리카계 미국인들은 특별한 의미가 없는 안감으로 여러 가지 복잡하고 다양한 리듬을 부르거나, 사람의 목소리로 재즈 밴드의 다양한 악기의 소리를 흉내내는 매우 널리 퍼진 노래 스타일을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재즈, 재즈, 재즈, 재즈, 재즈, 재즈, 재즈, 재즈) 그것이 1990 년대에 부상하면서? 랩? (랩, 가사 빨리 읽기) 어느 정도 어려운 성악 표현의 연속이다.

미성창법, 민족창법, 대중창법은 독특한 예술스타일, 표현형식, 노래 특징으로 생명력을 가득 채웠다. 그러나 이 세 가지 창법은 결코 분명하고 넘을 수 없는 것이 아니다. 물론 좋은 음악감과 음악적 기초를 갖는 것은 모든 가수가 갖추어야 할 조건이다.

여섯째, 공중에서 노래하다

(1) 소개

유행창법에서 호흡하는 또 다른 특징은? 공중 노래? 대중창법의 표현력을 풍부하게 할 뿐만 아니라 성악 예술에 새로운 표현 수단을 더했다.

-응? 공중 노래? 발성의 법칙에 따라 기음을 결합하지 않는 스타일이다. 정상적인 발성법칙은 호흡이 성대를 진동시킬 때 두 성대를 모아 소리를 내야 하는데, 상대적으로 강하고 소리가 크지만? 공중 노래? 일부러 성대를 완전히 폐쇄하지 않고 공기가 충분히 진동하지 않는 성대를 통과할 때 흘러나오게 하는 것이다. 이런 소리 속에서 기류 소리가 뚜렷하기 때문에 소리의 색채가 약간 어둡고 허황되고 심지어 목이 잠기기도 한다. 이런 소리는 비교적 자연스럽고 친절하며, 특히 감화력이 있다.

(b) 이 목소리

-응? 기개가 소리의 근본이라고? ,? 호흡은 노래의 동력인가? 。 대중창법은 성악 가창예술 중 하나로, 숨결에 대한 지지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유행하는 창법에 호흡하는 응용은 노래 감정, 노래 스타일과 결합될 때 더욱 독특하다.

(c) 호흡 성능

노래마다 다른 감정이 포함되어 있다. 대중창법은 노래 감정의 강화와 외부화를 매우 중시하며, 숨결 운용이 관건이다. 예를 들어, 매우 슬프고 깊은 감정을 표현할 때 성대는 의도적으로 완전히 닫히지 않고, 공기가 새는 것처럼 허스키한 소리를 내고, 이런 허스키한 목소리의 색채를 과장하고 외부화하여 청중 (청중) 이 진정으로 이런 감정을 느낄 수 있게 한다. 촛불 아래 어머니' 라는 노래의 이 말:? 엄마, 내가 너에게 무언가를 말하고 싶어, 나는 입가를 삼켰다. -응? 그 중? 입? ,? 삼켜? 허스키한 목소리로' 2' 라는 단어를 부를 수 있다는 것은 주인공이 자신의 감정을 억제하지 못하고 목소리의 감화력을 강화시킨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 예를 들어 강한 서정적. 아름다운 감정에 대한 추구와 기억을 표현할 때, 호흡의 운용은 부드럽고 고르게 되어 성대와 가장 잘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이런 소리는 색채가 부드럽고 순하여 호흡의 통제와 운용에 대해 발성 기교를 구현한다. 예를 들어 이런 식으로' 굽은 달',' 파도 소리는 여전하다',' 꽃 사이로 달을 비춘다' 등의 노래를 부를 수 있다.

또 격렬하고 난폭한 감정을 표현할 때는 호흡의 깊이와 힘을 강화해야 하며, 허리 횡격막에서 강렬한 긴장상태를 형성해야 소리가 폭발력을 갖고 거의 우는 듯한 목소리 색깔을 낼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기관리명언) 예를 들어 영화' 붉은 수수' 의 두 회: 동생, 대담하게 앞으로, 좋은 술노래 등. , 이 두 곡의 멜로디는 이미 부차적인 지위로 물러났다. 감정의 표현은 자연에 가깝다. 즉 육체노동을 할 때 긴장되고 흥분되는 두 번째 호흡 상태이다.

즐겁고 편안한 감정에 관해서는, 숨결이 필요한 흐름은 경쾌하고 부드러워야 한다. 너무 깊지 말고, 더 강한 힘이 필요하지 않다. 예를 들면' 가볍게 알려줄게',' 다산발라드' 와 같다.

성대 기능

대중창법에서 성대의 주된 역할은 발음, 즉 기류가 두 성대를 진동할 때 폐쇄되어 소리를 내는 것이다. 그러나 노래의 어떤 특별한 감정을 표현하거나 노래의 어떤 특별한 풍격의 매력을 표현하기 위해 공기가 성대를 진동시킬 때 두 성대는 한 부분을 폐쇄하고 다른 부분은 닫히지 않게 하여 공기가 새게 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노래명언) 이때 성대의 역할은 발음뿐만 아니라 감정이나 풍격의 매력을 표현하는 역할도 한다. 이전 섹션처럼? 공중 노래? 에서 설명한 대로.

확장된 읽기: 노래 기술

첫째, 호흡 기술

심신을 풀고, 호흡을 골고루 조절하고, 공기를 너무 많이 들이마시지 말고 자세와 입코 흡입에 너무 신경을 쓰지 마세요. 왜냐하면 몸 상태가 정상인 경우 외부 기압이 내부 기압보다 크며, 정확한 흡입 동작을 완료한 후 폐가 음압을 형성하고 공기가 자연스럽게 폐로 들어오기 때문에 노래를 부를 때 빨리 숨을 들이마실 수 있고 마이크 앞에서 어떤 소음도 내지 않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기술

1. 어깨를 가장 자연스러운 상태로 올려 주세요.

상자를 열다

3. 갈비뼈와 아랫등은 자연스럽습니다

4. 아랫배와 엉덩이의 조화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5.? 횡격막 (허리? 수평선? 수축의 리듬에 주의하다.

6. 발음은 부드럽고 부드러워야 합니다

연습 방법

위 상태가 준비되면 4 박자를 한 절로 하겠습니다. 1, 2, 3, 4 는 4 까지 세는 동안 순식간에 숨을 들이마시고 (숨을 너무 꽉 채우지 말고), 다음 절의 첫 박자에? S? 소리 (IPA? 가벼운 자음? , 성대는 진동하지 않음), 발음 과정에서 몸이 유연하고 의식이 있으며 근육이 뻣뻣하지 않고 탄력이 있고 신경이 긴장하지 않고 긴장을 풀지 않는다. 발음: 호흡과 관련된 신체 조직은 위아래로 폐를 압착하고, 한계에 압착할 때, 계속해서 모든 방향으로 폐를 안쪽으로 압착한다. 위쪽의 기류는 가늘고, 안정되어야 하며, 집중해야 하며, 힘이 있어야 한다. 연습곡의 모든 악구, 모든 숨결, 모든 소리는 중단할 수 없고, 오래 지속할수록 좋다. 폐의 공기는 시종 폐의 하반부에 남아 있다.

둘째, 성대 기술

보내요? S? 혀끝이 약간 뒤로 움직이면 성대가 즉각 진동하여 국제음표에 가까운 소리를 내나요? Z? 사이? 아들? 무엇을 사용합니까? 리? 발음할 때 성대에 주의하세요. 연습곡의 각 음을 구분할 수 없나요? 성대? , 그리고 이미 연습한 호흡법에 협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