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누가 한복 (국복) 을 입습니까?
누가 한복 (국복) 을 입습니까?
한족의 전통 민족 복장은 한복이다. 삼황오제 시대부터 명말 청초까지 한족은 보편적으로 착용하고 있다. 한대는 중국에서 가장 중요하고 걸출한 왕조 중 하나이며, 중국 봉건 왕조 중 가장 이르고, 가장 완전하며, 가장 선진적이고, 가장 강력한 중앙집권국가 관념이 있는 조대이며, 한인의 명칭은 이로 인해 기원한다. 한복은 이것으로부터 파생된 개념이다. 한복, 한족의 전통 민족 복장, 일명 한복, 화복이라고도 합니다. 한복의 주요 특징은 크로스 칼라, 곧은 깃, 허리띠, 끈으로 묶은 것, 갈고리로 소탈한 인상을 주는 것이다. 한복은 한족이 천년을 물려받은 전통 민족 의상이다. 현대 한족 신앙의 도교, 불교, 외진 산간 지역 사람들, 그리고 중국의 많은 소수민족까지 한복은 여전히 자신의 특색을 유지하고 있으며, 현대사회의 중요한 제사, 기념행사, 민간 축제에서도 여전히 한복의 모습을 볼 수 있다. 한복은 일본 북한 베트남 몽골 부탄 등 아시아 국가의 일부 민족들이 한복의 특징을 가지고 있거나 차용하고 있다. 한복의 주요 특징은 크로스 칼라, 곧은 깃, 허리띠, 끈으로 묶은 것, 갈고리로 소탈한 인상을 주는 것이다. 이러한 특징들은 분명히 다른 민족의 복식과 다르다. 한복은 정장과 상복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형태제상 주로' 상의 하복' (고대 상의는 하의를 가리킴),' 심복' (상의는 하복과 함께 바느질됨),' 스커트' (짧은 옷) 세 가지가 있다. 그 중에서도 외투 아래의 대관식은 황제와 관원의 가장 점잖고 공식적인 예복이다. 가운 (심복) 은 관원과 학자의 흔한 복장이고 치마는 여성에게 유행한다. 일반 근로자들은 보통 짧은 옷과 짧은 바지를 입는다. 액세서리 머리 장식은 한족 의상의 중요한 구성 요소 중 하나이다. 고대 한족 남녀는 머리를 상투를 틀어 머리에 고정시켰다. 남자는 왕관, 수건, 모자 등을 자주 쓴다. , 모양이 다릅니다. 여성의 머리도 여러 가지 스타일로 빗을 수 있고, 머리카락에는 각종 구슬 장식, 이탈 등 액세서리를 착용할 수 있다. 양쪽의 절은 장식이 화려하고, 어떤 것은 커튼 모자와 뚜껑을 쓴다. 한복은 종류가 다양하지만 주로 정장, 정장, 평상복 (작은 드레스), 가정복, 중국 요소 패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복 남성복은 기본적으로 두 가지 스타일이 있습니다. 하나는 고대에 전해 내려온 것으로, 예를 들면 넓은 옷깃, 곧은 옷깃, 넓은 소매, 넓은 소매 (진한복으로 대표됨), 상, 주 (춘추전국), 진한, 삼국, 진, 남북조, 수당, 오대, 송, 원, 원 일본 기모노에서 가장 흔한 스타일입니다. 둘째, 수당 이후 유행하는 티셔츠 (당태종 이세민이 입은 티셔츠) 는 당나라, 5 대, 송나라, 원나라, 명나라를 이어받아 일, 조 등에 영향을 미쳤다. 흔히 볼 수 있는 송태조와 명태조의 초상은 모두 이런 종류의 옷을 입는다. 지금까지 일본 천황이 어떤 경우에 입었던 옷은 모두 이런 한복의 변형이었다. 이 티셔츠도 오른쪽 칼라로 오른쪽 어깨 근처에 작은 라운드 버클로 조여주세요. 초기의 여성복은 남성복과 비슷하고 깊게 입었다. 나중에는 주로 치마였다. 한나라의 복식은 어떤 곳은 다르지만, 주요 부분은 똑같다. 서한의 짙은 옷은 명대의 한복 기본 스타일과 같지만 세부 사항에만 차이가 있다. 춘추전국시대에 의상은 대체로 상조의 의류 제도를 답습했지만, 의류 양식은 상조보다 약간 느슨했다. 소매는 두 가지 사이즈로 칼라는 보통 직사각형이고 단추가 없습니다. 보통 허리에 묶여 있고, 어떤 것은 옥장식을 달고 있다. 전국 시대 직리의 회복.
당시 허리띠는 크게 두 가지였다. 하나는 실크 직물로 만든 것으로,' 큰 벨트' 또는' 신사벨트' 라고 불렸다. 또 다른 벨트는 가죽으로 만든 것으로' 벨트' 라고 합니다. 이때 곡선이 깜찍한 깊은 외투가 나타났다. 다른 옷에 비해 위아래로' 연속 밑단' 이라는 뚜렷한 차이가 있다. "바느질" 은 치마이고, "계속" 은 치마를 길게 하는 것이고, "가장자리 감싸기" 는 치마를 묘사하는 스타일이다. 이전에 옷이 바닥에 많이 깔린 커팅 방식을 바꾸었다. 왼쪽 치마 앞뒤 봉합, 뒤 치마 연장. 길어진 치마는 삼각형을 형성하고, 입을 때 뒤로 돌아서 끈으로 묶는다. 진나라는 날이 아직 어두웠기 때문에 진의 복장 표준색은 검은색이었지만, 스타일은 여전히 큰 가슴과 오른손잡이였다. 전국 시대를 기본적으로 답습하다. 진시황의 여행기
한 왕조가 이미 범람한 깊은 옷 세계에서는 코트 아래 예복을 다시 그리워하는 것 같아 여성들이 다시 옷을 입고 만든 한복을 입기 시작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한나라 남자의 복장 스타일은 대체로 백루와 직루로 나눌 수 있다. 전국시대에 유행했던 일종의 깊은 옷인 곡루안, 한대는 여전히 사용되고 있지만 서한 초기에는 더욱 보편적이었다. 동한 시절에는 남성들이 짙은 옷을 입는 것은 이미 드물다. 보통 직복이지만 정장으로는 안 된다. 진나라와 한 왕조 시대에는 곡선이 깊은 옷이 남자가 입었을 뿐만 아니라 여성복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의상 스타일이었다. 이런 옷은 단단하고 좁아서 바닥을 질질 끌기에 충분하다. 밑단은 일반적으로 나팔 모양이어서 발을 드러내지 않는다. 한나라 단일 라오의 복원
소매는 넓고도 좁고 소맷부리는 대부분 포대이다. 칼라 부분이 특색이 있어서 보통 크로스 칼라로 네크라인이 낮아 속옷을 드러낼 수 있습니다. 몇 벌의 옷을 입으면 각 층의 깃이 드러나고 최대 3 층 이상' 삼중복' 이라고 불린다. 또 한대의 좁은 소매 타이트한 옷. 몇 번의 우여곡절 끝에 옷이 엉덩이에 감기고 리본으로 묶었다. 옷에는 정교하고 화려한 도안이 그려져 있다. 한나라 남녀 모두 입을 수 있다. 이런 옷은 일찍이 서한 시대에 나왔지만 정장으로는 안 된다. 그 이유는 고대 바지에는 바짓가랑이가 없었고, 두 개의 바짓가랑이만 무릎을 가리고, 안에는 바짓가랑이가 없는 바지를 입었기 때문이다. 만약 네가 외투로 그것들을 덮지 않는다면, 바지가 드러날 것이다. 당시에는 존중하지 않는 것으로 여겨졌으니 밖에서 구부러진 깊은 외투를 입어야 한다. 이후 복장이 개선됨에 따라 바지의 형태도 개선되어 가랑이 ('가랑이' 라고 함) 가 나타났다. 속옷 개선의 결과, 진한 옷을 앞에 두르는 것은 불필요하기 때문에 동한 이후 직형이 유행하면서 짙은 옷을 대신했다. 위진 남북조 시대에 남자 의류는 시대적 특징을 가지고 있어서 일반적으로 큰 소매 셔츠를 입는다. 남조 시대까지 이런 셔츠는 여전히 모든 업종의 남성들의 사랑을 받아 일시적인 패션이 되었다. 위진 여장은 진한의 풍습을 계승하여 전통의 기초 위에서 다소 개선되었다. 나신부에 잡복을 입은 여인
보통 사람들은 위에 셔츠, 재킷, 뗏목, 아래에 치마를 입는다. 이 디자인들은 대부분 상간하생이다. 옷 부분은 타이트하고 소맷부리가 비대하며 치마는 다접치마로 질질 끌면서 밑단이 헐렁해 멋스럽고 색다른 효과를 냅니다. 당대에는 관리들이 라운드넥 좁은 소매 가운을 입는 것 외에도 제사식과 같은 중요한 행사에서는 여전히 예복을 입고 있었다. 성당 시대의 궁녀와 후궁
예복의 스타일은 대부분 허리띠나 케이지 크라운 착용, 더블 소매 셔츠 착용, 치마와 옥색 리본 착용과 같은 낡은 제도에서 물려받았다. 당복은 당대 여성의 주요 복식이다. 수나라와 초당 시절, 여성은 소매로 반바지를 입고 하이웨이스트 타이트한 롱스커트를 입고 허리 위, 심지어는 리본으로 겨드랑이에 묶어 예쁘고 날씬한 느낌을 주기도 했다. 중당의 치마는 초당보다 넓고, 다른 변화는 크지 않다. 송나라는 정치적으로 민주주의를 개방했지만,' 주성리학' 사상과 외교정책의 타협 양보에 감금되어 있다. 의상 문화는 더 이상 화려하지 않고 단순하고 소박하다. 늘 (여)
송대 여성 복장은 정식으로 보수적이고, 색채는 단아하고 고요하다. 옷과 커튼의' 위장' 기능이 강화되어 모든' 장광' 이 단번에 많이 수렴되었다. 송대에서는 황친국척이든 일반인이든 스트레이트 넥 더블 버클의 상의를 즐겨 입는다. 편안하고 우아하며 고급스러운 옷차림을 하기 때문이다. 원대에 이르러 한복은 순조롭게 과도해 북방 소수민족의 민족 복장 특징을 약간 흡수했다. 예를 들면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변하는 것이다. 명나라는 한족의 전통을 회복하고, 명태조 주원장은 의류 제도를 다시 세웠다. 명대에 유행하는 많은 남성 헤어스타일은 모두 명태조가 창시한 것이다. 예를 들어,' 그물 수건' 은 국가법규의 완비를 상징하고,' 네모난 수건' 은 국가의 평화를 상징하며,' 과피 모자' 는 현대 서양인들이 중국의 전형적인 모자로 여기고 있다. 명말 도포 수리
명복은 당복에 비해 치마 비율이 눈에 띄게 거꾸로, 짧은 상의에서 긴 밑단까지, 점차 상의를 길게 늘여 스커트 길이를 줄인다는 데 있다. 옷깃도 송대의 옷깃에서 라운드넥으로 바뀌었다. 명대 여성복은 좁은 소매 삼목으로 길이가 3 피트가 넘고 치맛자락이 드러나는 2 ~ 3 인치로' 큰 소매 라운드 칼라 화관 치마저고리' 라고 불린다. 당시 양주는 여성복은 길이가 2 피트 8 인치, 소매폭 1 2 인치, 외소매에 금수화, 겨울에 밍크 여우가죽을 박았다. 초기 명나라, 스커트 색상은 약간 밝습니다. 숭정 시대에는 흰 치마를 제창했다. 이 치마에는 한두 인치의 자수 가장자리가 있다. 명초 치마 폭은 6 이고, 명말에 8 이나 10 으로 발전했다. 스커트 구김은 매우 인기가 있어 가는 구김과 큰 구김이 있습니다. 주름 장식에 신경을 많이 쓴다. 줄무늬 치마가 있는데, 각각은 한 가지 색깔의 비단으로 만든 것이다. 각 색단 위에는 꽃과 새가 수놓아져 있고, 허리띠 가장자리에 금실이 박혀 있어 독립된 긴 띠가 될 수 있다. 이런 색띠 몇 개가 허리띠에 박히면 줄무늬 치마가 되어' 봉미치마' 라는 이름을 붙였다. 어떤 사람들은 비단 전체를 손으로 촘촘한 주름으로 만들어' 주름 치마' 라고 명명하기도 한다. 24% 할인된 치마로' 옥치마' 라는 이름을 붙였다. 머리 장식은 한족 의상의 중요한 구성 요소 중 하나이다. 고대 한족 남녀는 머리를 상투를 틀어 머리에 고정시켰다. 남자는 왕관, 수건, 모자 등을 자주 쓴다. , 모양이 다릅니다. 여성의 머리도 여러 가지 스타일로 빗을 수 있고, 머리카락에는 각종 구슬 장식, 이탈 등 액세서리를 착용할 수 있다. 양쪽의 절은 장식이 화려하고, 어떤 것은 커튼 모자와 뚜껑을 쓴다. 중국 고대 의류의 신발도 매우 신경을 쓴다. 전통 회화와 희곡에 반영된 신발은 다른 민족의 신발과 매우 다르다. 그들 중 일부는 두꺼운 신발 밑창을 가지고 있고 발가락은 늘 위로 뒤집힌 신발로 장식되어 있다. 발끝을 위로 들어 올려 사람이 옷을 밟고 넘어지는 것을 막다. 세이버는 또한 중국 고대 의상의 일부이며, 문인들은 정장에 자주 세이버를 착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