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국화의 필묵은 무엇입니까?

국화의 필묵은 무엇입니까?

수묵법의 기초: 수묵법에는 조묵법, 잉크법, 렌더링법 세 부분이 포함되며 수묵법마다 효과가 다르다.

이 잉크 혼합 방법은 다음 단계로 구성됩니다

초점 잉크법: 최고 농도의 잉크로 그림을 그리면 화면이 무겁다.

수묵화: 물과 잉크를 섞어서 그림을 윤택하게 한다.

색상화 방법: 특정 색상 설정, 화려한 화면.

금박법: 금가루를 박아 놓았는데, 화면이 화려하다. (그림 16)

그림 16

잉크 사용 방법은 다음 단계로 구성됩니다

잉크에 담그는 법: 펜을 깨끗이 씻고 펜촉에 잉크나 색깔을 묻혀서 펜촉을 두껍게 하고, 배빛이 나고, 펜근에서 물이 나오게 한다. 이런 방법으로 그림을 그리면, 농도가 뚜렷하고, 전환이 자연스럽다.

잉크법: 펜의 다른 부분에 각각 다른 잉크나 색깔을 찍어서 이 방법으로 그림을 그리면 한 획으로 완성할 수 있고, 색채가 다양하며, 전환이 자연스럽다.

송묵법: 직접 실크 종이에 잉크를 뿌리거나 색칠을 해서 그림을 그리는 데 자주 쓰인다.

해묵법: 물기, 습기, 물기, 얇고, 두툼하고, 두툼하고, 색이 깨지고, 먹물이 깨지고, 먹물이 깨지는 것을 포함한다. 습식 및 건식 겸용은 먼저 종이를 적신 다음 잉크를 넣는 것이다. 잉크로 물을 만나 어지러운 특성을 이용하여 잉크를 흩어지게 하여 어지러운 효과를 형성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잉크, 잉크, 잉크, 잉크, 잉크, 잉크, 잉크, 잉크) 건습과는 반대로, 먼저 먹인 후 물을 먹는다. 빛이 두껍고, 두껍고, 빛이 깨지고, 색이 먹칠을 하고, 먹빛이 깨졌다.

숙묵은 다음날 밤 잉크를 가리키며, 어지럽기 쉽지 않고, 특수 효과가 있지만 산수화에서는 자주 사용되지 않는다.

공백 방법: 실크 종이는 잉크를 묻히지 않고 비어 있습니다. 하얀 장면이 있으면 이곳의 적막함이 소리보다 낫다. 이런 방법은 종종 구름과 호수를 그리는 데 쓰인다. (그림 17)

그림 17

이 렌더링 방법에는 다음 단계가 포함됩니다

평염법: 잉크를 그물판에 골고루 바르는 것을 평염이라고 합니다.

분염법: 화면에 먹색을 그린 다음 맑은 물필로 가장자리를 염색하여 짙고 자연스러운 전환 효과를 낸다.

브러시 염색법: 사필로 화면에 브러시를 하여 날으는 흰색 효과를 형성한다. 비백이란 브러시가 작동한 후 자연적으로 형성되는 빈 영역을 말한다. (그림 18)

그림 18 분리 염색 및 브러시 염색

묵법: 먼저 연한 잉크로 염색하고, 깊어야 할 영역에서 잉크를 여러 번 반복해 만족할 때까지 누적 효과를 낸다. (그림 19)

그림 19 누적 잉크 염색

혼합법: 잉크 혼합, 연한 혼합 및 기타 혼합법을 포함한 잉크 혼합으로 렌더링합니다.

점염법: 흔히 연한 잉크로 나뭇잎을 염색한다.

덮개 염색법: 주로 요리 홍보에 쓰인다. 모든 화면이 말린 후 맑은 물로 뿌리고 맑은 펜으로 염색하는 것을 말한다.

이러한 방법은 서로 다른 용지 및 스타일 요구 사항에 따라 구현되어야 합니다. (그림 20)

그림 20 시 염색

작가는 묵법을 네 글자 (빛, 변화, 물, 운) 로 요약했다.

싱겁다: 잉크로 싱겁고, 운에서 벗어나고, 싱겁고, 너무 진한 잉크는 더러워지고, 먹칠을 하기 쉽다.

변경: 잉크가 변하는 것을 말합니다. 환경, 용지 품질, 풍경, 화법에 따라 다른 잉크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물: 국화는 수묵화라고 하는데, 잉크, 펜, 종이의 물을 적절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운율: 잉크의 관건은 수묵의 운율을 반영하는 것이며, 명암 건습에서의 잉크 운의 변화를 반영하는 것이다.

펜과 잉크 적용: 펜으로 잉크를 사용할 때는 네 가지 원칙을 명심해야 한다.

풀을 새기기보다는, 획을 그리는 것 외에, 크고 작은 글씨는 오히려 조잡하고 딱딱한 것을 원하지 않는다. 고지식하다는 것은 손발을 놓을 수 없고, 쓸 때는 과감하지 않지만, 매우 꼼꼼하게 그렸다.

젖은 것보다 건조하고, 더 잘 하고, 젖은 펜을 신중하게 사용한다. 건필이란 필에 잉크가 적어 산수화의 많은 경우에 적용돼 효력을 잃기 쉽지 않다는 뜻이다.

모이는 것보다 흩어지는 것이 낫다. 글쓰기는 산봉으로 조심스럽게 모이는 것보다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원인은 책으로 그림을 그리는 것을 제창하고, 모풍필로 서예선으로 그림을 그리는 것이 비교적 유용하지만, 대부분 이상적이지 않다.

담백한 것이 진한 것보다 낫다. 잉크로 연한 잉크보다 낫다. 진한 잉크를 신중하게 사용하라. (서양속담, 지혜속담) 연한 잉크부터 연한 잉크는 바꿀 수 있고 보존할 수 있다. 일단 너무 두꺼워지면 고치기 쉽지 않다.

참고 사항:

양생선전으로 그림을 그릴 때, 잉크를 달리는 것은 막 입도한 예술가의 가장 골치 아픈 문제이다. 달리기 잉크란 잉크가 화면 밖에 스며들어 화면의 전체적인 아름다움을 파괴하는 것이다. 예방할 수 있는 세 가지 방법이 있다. 하나는 먼저 염색한 후 그린 다음 함침 정도에 따라 수정하는 것이다. 둘째, 건필로 가장자리를 염색하고, 동작이 빨라야지, 반복해서 바르지 마라. 세 번째는 염색한 후 바로 드라이어로 불어서 수분을 제거하는 것이다.

잉크가 새면 두 가지 치료법이 있다. 하나는 잉크가 흘러나오는 곳에 관목 수풀을 그려 가리는 것이다. 두 번째는 잉크를 구름으로 달리는 곳에 염색하여 숨기는 것이다.

실패란 그림을 그릴 때 화면에 의도하지 않은 흠집이 생기는 것을 말합니다. 보통 구도 결함, 펜 결함, 잉크 결함 등이 있습니다. 주된 예방 방법은 성숙하고 다시 그려서 성공하는 것이다. 원고를 하나 그리고 반복해서 수정한 후에 그리는 것이 가장 좋다. 그런 그림은 유능한 사람이 아니다. 옛사람들은 석화 3 일, 물 한 방울도 심사숙고해야 한다고 말했다. 많은 결함, 특히 구도 결함은 보충할 수 없고, 찢고 다시 시작해야 하기 때문이다.

스타일, 많은 예술가들은 자신의 스타일을 만들고 싶어하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른다. 사실, 사람의 스타일은 의도적으로 만들어지지 않고 회화 과정에서 자연적으로 형성됩니다. 그림의 관건은 연구와 연습이 어떻게 잘 그려지고 정확하게 그려졌는데, 여기에는 많은 전통적인 필묵 기법이 관련되어 있다. 전통을 철저히 이해해야만 자신의 독특한 기법을 바꾸고 자연스럽게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할 수 있다.

책으로 그림을 그리면 많은 예술가들이 책으로 그림을 그리는 것에 열중하고 있다. 사실, 회화사에서는 책으로 그림을 그리는 것을 제창한 조맹추와 그의 아들 황만이 이런 화법을 채택했다. 서예 선으로 그림을 그리는 효과가 좋지 않아 실제로 이런 화법을 물려받은 사람은 많지 않기 때문이다. 그래서 몇 가지 화법 중 하나일 뿐, 지나치게 맹종해서는 안 된다.

형신의 싸움은 한 번도 끊은 적이 없다. 작가는 형식으로 정신을 표현하는 것이 의미로 정신을 표현하는 것만큼 중요하며, 서로 두터워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문인화파의 반대 의견은 사실 현실 경관을 지나치게 추구하여 그림을 그리는 것을 제창하지 않는 것이다. 예를 들면 현대 산수화, 채묵산수, 매우 사실적이지만, 경지와 의취미가 부족하여 문인화의 요구에 부합하지 않는다. 그러나, 뇌동과 형식미를 숭상하는 것에 반대하는 것은 별개의 일이다. 어떤 예술 작품이든 형식미를 중시해야 한다.

이필법, 문인 수묵 자의는 중국화의 상징이며, 이필법을 중시하고, 자발적인 필묵으로 가슴속의 이기를 써낸다. 간결, 가벼움, 조잡함, 대충대충 한 획을 해석하여 일부러 잘 그리지 못하고 문인화를 막다른 골목으로 끌어들였다. 간결한 구도, 직설적인 주제, 시적인 화면, 재미있는 필묵, 아름다운 형식이 문인화의 참뜻이라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