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중국시 발전의 기원과 추세
고대 중국시 발전의 기원과 추세
이것은 시의 한 형태의 발전이다. 민간 시사의 발전이라고 할 수 있고, 사대부문인, 시경에도 이 방면의 시가 있지만, 주요 성과는 민간 시가로, 그는 한 시대의 사람들의 생활 각 방면에 진실하게 반응했다. 이것이 현실주의의 시작이다. 다른 하나는 낭만주의, 굴원, 중국인이 낯설지 않은 이름이다. < P > 초사, < P > 초사를' 초사' 라고도 소개하는 것도 필요하다. 전국시대의 위대한 시인 굴원이 창조한 시체다. 작품은 초지 (이 양호 일대) 의 문학 양식, 사투리 성운, 서술지의 산천 인물, 역사 풍토를 운용하여 강한 지방적 특색을 지니고 있다. 한대 때 유향은 굴원의 작품과 송옥 등' 상속굴부' 의 작품을 집필하여' 초사' 라고 불렀다. 그리고' 시경' 에 이어 우리나라 문학에 깊은 영향을 미치는 시가 총집이 되었다. 그리고 시체로서 초사의 상상력이 풍부하다. 초지 무풍이 성행하고, 제사를 지낼 때는 왕왕 무당으로 신들을 연기하고, 일부 신화 전설을 연기하여 신인을 즐겁게 한다. 초인의 풍부한 상상력을 키우고, 상상력이 풍부하고, 글이 화려하며, 풍격이 현란한 낭만주의 색채를 띠고 있다. 예를 들면' 이소',' 구가' 등이다. 초사 "모두 서초어, 초성, 기초지, 명초물 [1]" 은 풍부한 지방색을 띠고 있다. 초사의 어구는 들쭉날쭉하고, 변화가 풍부하며, 상용어보조어' 사이',' 일부' 등이 있다. 그리고 구조는 일반적으로 비교적 웅장하고 편폭은 일반적으로 비교적 길다. 우리나라 최초의 낭만주의 시가 총집이다. < P > 이 두 책의 영향으로 시가 발전하기 시작했다. 먼저 한나라, 진나라가 너무 짧았고, 진 제왕의 포학도 없이 문화에 대한 움푹 들어간 살육은 거의 발전하지 않았다. 한대에 이르러 시가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악부시가 나타나기 시작했는데, 이것은 사실 시경 본질과 같다. 개인적으로 시경 정신의 계승과 발전이라고 생각한다. 한나라시는' 시경',' 초사',' 진',' 한민가' 를 기초로 발전해 민간가요에서 문인 창작까지, 악부가에서 문인도시 즉' 고시', 사언체에서 오언체, 사오체에서 칠언체, 서사시에서 서정시까지 발전하는 과정을 대충 경험했다. 。 특히 한악부의 출현으로 시경의 내포가 득의양양하여 계속 발전하였다. 한나라에는 또 하나의 큰 공헌이 있는데, 바로 이전의 시를 총결하는 것이다. 시경과 초사는 한대가 득의양양하게 정리했기 때문에 오늘 우리가 볼 수 있는 것이다. 한대 사마상루의 푸, 나는 초사에서 새로운 계승이라고 생각한다. 비록 그는 시가 아니지만. 나중에 삼국의 건안 칠자, 조조 삼부자, 특히 조조, 그의 시는 매우 좋다. 그 시대의 깃발입니다. < P > 이어 정치적 격동, 사회적 불안으로 인해 시인, 셰안아, 보조, 사령운아 등 남북조들이 등장했다. 이 사람들의 시는 한 세대의 풍골을 반영하며 시의 새로운 형식, 새로운 내용, 새로운 방향을 구현한다. < P > 물론, 따로 꺼내야 할 것이 하나 더 있습니다. 도연명입니다. 시의 세 번째 형태인 도연명입니다. 산수전원파를 개척했습니다. 소개도 좀 하겠습니다. < P > 도연명의 창작은 독특한 예술 풍격을 가지고 있다. 엄우의' 창랑시화' 는 "연명의 평질과 자연" 이라고 말했다. 고대의 많은 시론들은 이 점을 모두 언급하는데, 이것이 바로 사람들이 도시 예술 풍격을 요약한' 평정' 과' 자연' 이다. 그러나' 밋밋함' 은 평범한 평화회담이 아니다. 우리가 도시를 읽는 것은 대부분 밋밋한 가운데 무한한 풍채를 담고 있으며, 간결함 속에서 깊은 정을 가지고 있다. 스와가 말한 바와 같이, "그 시는 시적이고 실속이 있고 실속이 있다." ("소철서와 함께") 도연명의 창작에서 진 () 이후의 상조각 () 과 화려한 문풍 () 을 전혀 볼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는 혁신을 추구하고 모방에서 벗어나려고 노력하는데, 이것이 그의 창작 풍격을 형성하는 중요한 원인이다. 도시의' 밋밋함',' 자연' 스타일은 힘들이지 않고' 가슴에서 자연스럽게 흘러나온다' 는 것 같지만 고도의 예술장인심을 담고 있다. 유분 () 이' 중산시화 ()' 에서 말한 바와 같이, "시는 뜻을 위주로 하고, 글은 뒤이어, 또는 의미가 높고, 글이 평이할 뿐, 당연히 기이한 작품이다" 며, 도시는 이 선명한 특도연명이 창조한' 자연',' 밋밋한' 전원시를 반영하고 있다. 도연명의 시가 창작은 중국시사에서 많은 시인들에게 영향을 미쳤다. 도연명은 우리나라 문학사에서 오언시의 창작을 최고봉으로 밀어 넣은 위대한 시인이다. < P > 이후 주요 시가 성당에서 성취된 것은 중국시가 가장 성과가 높은 시대다. 시인이 많은 사람은 셀 수 없다. 각각은 누구나 다 알고 있는데, 그것은 쟁쟁한 이름이 아닌가? 이것은 < P > 당시의 발전이 대략 초당, 성당, 중당, 만당 등 4 단계를 거쳤다고 중점적으로 말해야 한다.
① 초당시. 초당시는 여전히 진수 시대 여광의 귀환에 처해 있다. 태종 이세민 및 주변 문인시가 화려하고 부드럽다. 상관의 체구가 잘못되어 완곡하고 아름답다. 위정, 왕적, 왕범지 등 소수만이 풍속에서 벗어날 수 있다. 초당 사걸까지 시의 내용과 형식이 개척되었다. 그러나 그들은 여전히 육조 후기' 채려경쟁' 의 영향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진정으로 양진시풍의 영향을 분명히 한 것은 무후시대의 천자앙이다. 그는' 한위 풍골' 을 제창하고 복고를 혁신으로 하여, 시풍을 불허하는 것을 거부했다. 그와 약간 다른 유파는 심요기, 송지문, 문장 사우 (이추, 최융, 수미, 두심언) 가 있는데, 그들의 작품은 대부분 봉과 응제, 점승평이지만, 그들의 다른 제재시에도 좋은 작품들이 있다. 특히 두심언의 시. 그러나 그들의 주요 공헌은 율체 완성에 있다. 심, 송, 두삼인은 후세에 5, 7 언율시 정형의 창시자로 불린다.
② 성당시. 성당 시인은 천자앙과 심, 송을 바탕으로 정확한 방향과 완벽한 형식을 더욱 결합했다. 현종 개원 천보간 시가 전면적으로 번영하여 명가가 대거 나타났다. 그들의 작품은 아름답고, 웅장하고, 상큼하며, 기상초묘하고, 운율이 조화를 이루며, 시대 * * * 와 같은 예술적 특색을 표현했다. 변두리시와 전원산수시는 성당시에서 비중이 매우 크다. 변세시파는 고감, 진삼, 이호, 왕창령으로 대표되며, 그 작품은 분위기가 풍부하고 정서가 비장하며 7 언가행 또는 7 절절로 쓰인다. 전원산수시인은 왕위, 맹호연, 저장광희, 상건으로 가장 유명하며, 그들의 시는 한가하고 은퇴한 사상 정서를 많이 반영하고, 색채가 담백하고, 의경이 깊고, 오언율절과 오언고체를 많이 쓴다. 이 파 시인은 자연미 발굴 방면에서 육조인보다 큰 걸음을 내디뎠다. 그중에서도 왕비로 성과가 가장 높다. 이백과 두보는 성당시의 최고 성취의 상징이다. 이백의 명작으로는 안사의 난전 전이 많다. 내용, 제재가 풍부하고 기세가 웅장하며 상상력이 풍부하고 풍격이 우아하고 다방면, 다층적으로 당나라 시대의 사회생활과 시대심리를 반영한다. 두보의 시는 동란시대의 시사로, 국가의 변란과 인민의 고난을 충실히 기록하였다. 심오하고 심오하며 침울하다. 신악부 운동의 선성을 열다. 시 언어, 격법, 기교 등 방면에서 그는 이익다사를 잘 전전하며 선인과 동시작자의 경험을 광범위하게 흡수하여 자신의 독특한 풍격을 형성하여 후세시 발전을 위한 많은 길을 열었다. 또한 원결, 심천운, 맹운경 등도 이번 호의 특색 있는 시인이다.
③ 중당시. 중당 초창기에는 국가가 쇠퇴했고, 시단도 불경기였다. 유장경과 대력 1 재자 시학 왕위, 섬세하고 수윤하지만 내용은 얼마나 천박한가. 노론, 이익에는 일부 서늘하고 슬프고 의경이 웅장한 변두리 절구가 있다. 이번 호의 걸출한 사람은 웨이응물인데, 그 전원산수시는 고아하고 한가하며, 그 악부가행은 완곡하고 아름다운 유미 속에서 풍유를 많이 부린다. 또 룽유, 구황, 다숙륜 등도 민생의 질고를 반영하는 좋은 편이 있다. 영정혁신과 원과 중흥이 시단을 다시 활발하게 했다. 백거이, 원직, 이신, 장적, 왕건파는 신악부 운동을 제창하고 현실을 광범위하게 반영하고 시정을 비판하는 정치 풍유시를 대량으로 썼다. 한유, 맹교, 리호, 자도 일파는 기이한 험난한 각광으로 자란다. 그러나 한시기호, 맹시가 깊이 생각하고, 이시가 그윽하고 아름다우며, 자시가 청고하다. 또한, 야오 heshi qingqi 외딴 쓴, 루 보, 리우 지안 등 이상한 부상 을 볼 수 있습니다. 양대파 외에 유종원의 시나 계파아리, 혹은 애원이 격월했다. 유우석의 시는 함축적이고, 의경이 아름답고, 운율이 조화롭다. 이 시기에 시인들의 혁신 정신과 개성 스타일은 매우 두드러졌다. ④ 만당시. 만당 오대 시풍이 점점 섬세해지고 있다. 문학사에 큰 영향을 끼친 작가와 작품은 있었지만 전반적으로 성대하고 중당의 큰 기백과 혼융의 경지가 결여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문학사, 문학사, 문학사, 문학사, 문학사, 문학사, 문학사) 걸출한 시인 이상은과 두목은 시 예술에 독특한 공헌이 있다. 그 시는 성정이 아름답고, 한조류가 울창하지만, 상처를 입었을 때 나라를 걱정하고, 깊은 원한을 품고, 몰락감이 있다. 원 총리 tingyun 은 qingqi, 단어 광업 Zili, 하지만 낮은 스타일 을 생각했다. 그도 좋은 수구가 있고 전반적인 스타일은 가볍고 섬세하다. 이후 시인들은 대부분 선인을 본받아 예술적으로 중대한 돌파구가 없다. 비교적 유명한 시인은 피일휴, 육귀몽, 니이중, 두순학, 나인, 한연 등이다. < P > 당대의 시가, 그 지위, 가치, 작용은 모두 다른 왕조와 비교할 수 없는 것이다. 계승된 선인의 현실주의, 낭만주의, 도연명의 산수전원. 만당은 또 단어의 번영을 위해 시작을 하였다. 단어 5 대 1 국이 흥성하기 시작하여 송대에 이르러서야 절정에 이르렀다. 송전의 단어, 이유의 단어가 비로소 가치가 있다. 내용이 슬프고 처량하여 망국의 한숨을 기탁했는데, 지금까지도 읽어보면 여전히 그 안에 막대한 슬픔과 슬픔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어 북송, 북송 초기 최고 성과는 류영이라고 할 수 있다. 그는 전형적인 완곡한 언사이다. 우린 종이 한 곡, 나비가 꽃을 한 번 궐하게 연연하다. 옷띠 한 마디가 점점 넓어져서 후회하지 않고, 이를 위해 초췌해져서 새로운 시대의 번영을 열었다. 그와 같은 종류로는 안수와 구양수가 있다. 물론 구양수의 성과는 분명히 한 수 높다. 또한 슈퍼 무적 인물, 스시가 있습니다. 자신이 붓을 잡을 수 없을 것 같아서, 여기서는 더 많은 소개를 할 수 없다. 사실 중국인 수시는 전혀 소개할 필요가 없다. 어차피 시사문부는 그의 손에 이미 습관이 되었다. 인간사어는 그의 시에 대해 한 마디 총결산을 했는데, 한 마디, 동포의 단어는 신에게 있다. < P > 그리고 남송, 남송사, 오직 유안, 즉 신기질이다. 그는 동파호방한 특징을 계승하여 광대를 발양하였다. 물론 시인 방면에는 육유, 범대성, 양만리, 북송도 번영의 시기였다. < P > 이후 중국의 시는 별다른 발전이 없었고, 쓰면서, 앞사람의 발걸음도 따라잡을 수 없었고, 어떤 격조 있는 것도 혁신할 수 없었고, 미미한 것도 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한때, 우리는 다시 한번 희망을 보았다. 바로 청나라의 나란성드, 마치 중국 고대시에 고전적인 폐막곡을 한 곡 부른 것 같다. 그리고 백화문이 나타났다. 사실 민국 시대에는 여전히 어떤 인물, 왕국위, 인간사어, 시의 역사, 특히 단어를 하소연했다. 그러나 그의 자살도 고대시의 막을 내렸다. < P > 다 썼어요. 많이 느껴지지 않을 거예요. 매 기간마다 한 단락을 쓰세요. 제가 쓰면 글자 수를 잊어버렸어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원래 몇 곡을 감상하고 싶었는데 글자가 너무 많을 것 같아요. 연원은 내가 썼고, 경향은 글에서 썼고, 글은 시가 다른 시대의 내용의 흐름을 썼는데, 사실 바로 시의 추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1 시가 넘었는데 정말 졸려요. 나도 정말 할 수 없다. 죄송합니다, 집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