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나는 문어문의 작문 6 을 배운다
나는 문어문의 작문 6 을 배운다
문언실어를 배우려면,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사항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1, 고금의 의미의 차이를 구별하는 것에 주의해야 한다. 중국어는 오른쪽 세대에서 오늘까지 단어의 의미가 끊임없이 진화해 왔으며, 그 중 몇 가지 기본 어휘와 일반 어휘 중 극히 일부의 의미는 고금의 의미에는 변화가 없다. 이런 단어는 우리가 문어문을 배우는 데 아무런 어려움이 없을 것이다. < P > 하지만 또 다른 단어들이 있다. 문어문에서는 자주 쓰이지만, 낡은 사물과 낡은 개념이 사라지면서 사라지고, 고금의 의미가 바뀌는데, 이런 변화는 주로 (1), 의미의 확대에 나타난다. 어의확대란 어의가 반영하는 객관적 사물의 범위가 확대되는 것을 가리킨다. 즉, 부분에서 전체까지, 개별에서 일반까지, 좁음에서 광범위까지, 원의를 새로운 의미의 외연의 일부로 만드는 것이다. < P > 예: "가을" 은 한 계절에 1 년으로 확대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잠" 은 앉아서 졸다가 잠을 가리키는 것으로 확대된다. (2), 의미의 축소. < P > 어의축소는 어의가 반영한 객관적 사물의 범위를 좁히는 것, 즉 전체에서 부분까지, 광폭에서 협착까지, 신의를 원의외연의 일부로 만드는 것을 말한다. 예를 들면, "남편" 은 고대에 사나이를 가리킨다. 예를 들면, "남편도 그 어린 아들을 불쌍히 여기는가?" 이제 "남편" 은 여성의 배우자를 의미합니다.
"냄새 (Xi 욕망)" 는 모든 냄새를 일컫는 말부터 불결한 냄새까지 가리킨다. "수프" 는 뜨거운 물, 끓인 물, 특히 채소국, 육수 등을 가리킨다.
(3), 의미의 이전. 단어의 의미의 전이는 의미의 의미가 손톱 사물에서 을사물로 바뀌는 것을 가리킨다. < P > 는 "학자", 고대에는 "공부하는 사람", "그래서 학자들은 심사숙고하지 않고 신중히 취해서는 안 된다" ("포선산왕"), 지금은 학술적으로 어느 정도 성취를 이룬 사람을 가리킨다. "아가씨" 는 고대에 시집간 여자나 권세 있는 사람의 말시집을 가리켰던 여자를 가리키는데, 지금은 개혁개방의 맥락에서 그 의미는 기본적으로 부정행위가 있는 여자로 바뀌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 P > 당신이 젊고 아름다운 여자를 아가씨라고 부르면, 그 아가씨는 화가 나서 당신에게 눈을 부릅뜨고 그녀가 아가씨가 아니라는 것을 나타낼 것이다. (4), 의미의 칭찬과 평가 절하가 바뀌었다. < P > 예를 들어,' 중상' 은 고대에 다른 사람의 과실을 공개적으로 비난하는 것을 가리켜 중성어였다. 예를 들어, "시조에서 비방하고 과인의 귀를 듣는 자는 상을 받는다." < P >' 조기풍자제왕나간언', 현재' 중상' 은 비방에 쓰이고 있으며, 무중생적으로 남의 험담을 하는 것을 가리키는 경멸적인 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비방, 비방, 비방, 비방, 비방, 비방) 위의 네 가지 상황은 고금의 의미 변화의 주요 유형이다. < P > 많은 고금의 의의가 연계되고 차이가 있는 단어의 존재는 문어문 학습의 주요 장애물이다. 우리가 문어문을 배우려면 반드시 문어작품을 함께 공부해야 하며, 목적이 있고, 계획이 있으며, 요구에 따라 문어 상용어의 상용의를 파악해야 한다.
2, 고대와 현대 중국어에서 단음어와 복음사를 구분하는 것에 주의해라. 현대 중국어에서는 복음사가 절대다수를 차지하고, 문어에서는 단음사를 위주로 하기 때문에, 문어문 독서에서는 문어중의 이중음절사를 현대 중국어의 이중음사로 오인하지 말아야 한다. < P > 예를 들어, "매우 보기 좋다, 항상 위험한 곳" ("포선산 유람") 의 "매우", 고의는 두 단어: 다르다. 이제 의미는 정도를 나타내는 부사이다. < P > 또한 문언의 복음사를 분리하여 해석하지 마라. 예를 들어, "해질녘, 살해된 1 명" ("풍완정") 의 "근심 없음" 은 "대략", "대략" 을 의미하는 연면어인데, 이 의미는 "없음", "고려" 와 관련이 있다
3, 고대 중국어 중의 단어 다의현상에 주의해야 한다. 현대한어와 마찬가지로 문어문에도 다의현상이라는 단어가 있다. < P > 만약 우리가 하나의 다의어의 한 가지 또는 두 가지 의미만 알고 있다면, 문어문을 읽을 때 한 가지 또는 두 가지 의미로 쉽게 해석하면 이해상의 착오가 생길 수 있다. 실수를 피하기 위해 우리는 의식적으로 지식 축적과 정리 작업을 잘 해야 한다. < P > 우리 교과서에는 각 문어문 본문 뒤에 이런 편리한 연습문제가 있다. 이것은 우리가 축적과 정리 작업을 하는 데 도움이 되며, 반드시 열심히 완성해야 하며, 절대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어의가 많이 쌓이면 다의어를 만나면 비교적 정확하게 의항목을 선택할 수 있다. < P > 또한 단어의 본의와 인용의에 대한 지식도 알아야 합니다. 모든 단어는 원래의 의미, 즉 본의를 가지고 있다. < P > 이후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새로 생겨난 의의가 바로 그것의 확장 의미다. 예를 들면, "아내", 고의는 손으로 한 여자를 잡는 것이고, 오늘의 의는 남자의 배우자를 가리킨다. < P >' 손', 고의는 내 아들의 아들이 계속 줄을 서서 대대로 전해 내려오고, 금의는 아들의 아들을 가리킨다. 4. 위조자 현상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 P > 고자통휴가는 문어문에 보편적으로 존재하는 현상이다. 고대에는 음동이나 음근의 관계로 인해 어떤 글자는 다른 글자와 통용되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런 글자가 사용 중에 서로 대체되는 현상을' 통거짓' 이라고 불렀다.
"통과" 는 일반적입니다. "거짓" 은 차용입니다. 위조자를 식별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시대가 빠를수록, 위조자 읽기가 더 어려워진다. < P > 초보자에게 위조자를 익히는 방법은 문어작품을 많이 읽고 사전을 많이 찾아 지식의 축적을 잘하는 것이다. 둘째, 문언 허사를 배울 때 주의해야 할 몇 가지 문제. < P > 문언허사에는 부사, 개사, 접속사, 보조사, 탄사, 대명사가 포함된다. 허사의 어휘 의미는 비교적 추상적이지만, 그것은 표현 어조, 조직실어 등 다양한 문법 기능을 가지고 있다. < P > 문언허사, 특히 자주 쓰이는 허사가 문언에 나타나는 빈도가 비교적 높고 용법이 비교적 유연하다. 문어문을 읽을 때, 허사의 의미와 작용을 잘 분별해야 문장 뜻을 완전히 이해할 수 있다. < P > 허사를 잘못 이해하면 문장 전체와 문장 전체의 이해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학습에서 우리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편리한 문제에 주의해야 한다.
1, 실어와 허사를 가리다. 문언의 허사는 대부분 실사가 허화되어 만들어진 것이다. < P > 예를 들어, "소" 의 기본 의미는 "장소" 인데, 나중에는 "... 장소" 또는 "... 사람 또 다른 예로,' 의' 의 기본 의미는' 가' 이다. 나중에 대명사, 보조사, 어조사 등으로 허황되어 가장 많이 사용된다. 3. 중학교에서 처음으로 문어문 작문 6 자 < P > 를 읽은 후 5 학년 때부터 고문을 읽으려고 시도했다.' 도화원기',' 악양루기',' 문심조각용' 의 원편처럼,' 덕경' 의 일부 단락은 내가 다 익힐 수 있다 그것은 중화고선현의 무수한 지혜의 결정체가 응집되어 있는 문화보전이다. 고문을 읽고 고시를 읽으면 나에게 큰 도움이 된다. 시선 이백처럼' 삼겹말, 천금여어, 호아는 좋은 술을 바꿀 것이다', 그의 시호마이는 보헤미안, 생기가 넘친다. 두보의' 국파산강이 있고, 성춘초목이 깊다',' 성춘초목이 깊다'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하고, 그 선을 택하고, 그 선하고, 그 선하고, 고치지 않을 것이다. "이런 말들은 나로 하여금 학습 중에 인생을 체득하고, 생명을 깨닫고, 건전한 인격을 깨닫고, 어떻게 정직한 사람이 되는 법을 배우고, 인생의 충실함과 즐거움을 충분히 누릴 수 있게 한다. 중화민족의 오천년 역사는 얼마나 좋은 산문을 남겼는가." 악양루기 " 봄빛이 맑고 화초가 향기로울 때, 사람들이 기쁨에 들뜬 채 경치에 취해 있는 것은 참으로 묘한 일이다! 작가는 또 고인인의 마음을 빌려 사람들에게 선우후락의 정서가 있어야 한다고 경고하고, 나라를 잊지 말고, 항상 애국의 마음을 품고 있다. 자신이 외울 때마다 마음은 매우 도취되어 그 속에 취해 있다. 고문의 또 다른 수확을 읽는 것은 사전을 자주 뒤지고 획을 세는 것이다. 나는 사전이 최고의 선생님이라는 것을 진정으로 체득하고, 고문을 읽고, 시를 외우고, 시를 외우고 있다 또 다른 의미가 있다. 나는 사전에서 중화민족의 풍부한 천문 지리 역사 지식을 다루고 있다는 것을 안다. 사전을 찾아 평생 쓸 수 있게 해준다. 고문을 공부함으로써 나는 점차 몇 가지 방법을 알게 되었다. 속담에 "책을 백 번 읽고, 그 의미는 스스로 나타난다" 고 한다. 많이 읽다. 특히 반복해서 암송하는 것은 문어문을 잘 배우는 법보이다. 리듬감이 있어야 한다. 말투, 판안, 감정, 기세, 문자에 감추어져 있는 의미 등은 단번에 읽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반복적인 독서에서 점진적으로 체득하고, 깨달고, 느낄 수 있는 것이다. 그래서 고문은 기본 지식 구조를 익히고, 고문의 정확한 뜻을 이해하고, 많이 읽고, 암독해야 한다고 요약했다. 고문을 읽다 옛날 옛적에, 나는 강남수천연결처에 내 생각을 날렸고, 어주가 늦게 부르는 것을 듣고, 한밤중의 종소리가 여객선을 맞이하고 있는지 궁금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옛날 옛적에, 나는 또한, 더 많은 책을 읽고, 진정한 능력을 배우고, 또한 하늘을 우러러보며 웃으며 나가서, 우리 세대가 쑥인 줄 알았다고 생각했다. 나는 고문과 고시를 배우는 것이 가장 좋은 정신적 즐거움이다. 차를 시음하는 것처럼, 상품이 갈수록 향기로워진다. 양보하다. 4. 문어문의 느낌과 경험작문 6 자 < P > 초등학교 때부터 문어문을 접하고 배우기 시작했다. 연대가 오래되어 백거이의 이른바' 할머니가 다 읽을 수 있다' 는 시문에 대해 우리는 읽기가 다소 난해할 수밖에 없다. 그러나 줄곧 배웠지만, 수확과 의미는 여전히 무의식적으로 나타났다. < P > 치아학어부터 외우기 시작했고,' 사람의 시작, 성본선' 을 읽고, 엄마와 아빠의' 견구원 * * *'' 황향온석' 이야기를 들었다. "문징명 습자" 를 읽고, "하루에 열 권을 비율로 하고, 책이 대진하다" 는 그의 학습 정신에 깊은 감동을 받았다. < P > 고등학교에 입학하여 우리는 점점 더 많은 문어문 명편을 배웠다. 나는 중화아들로서 진보를 원하는 청년으로서 문어문을 배우는 것이 얼마나 필요한지 점점 더 느끼고 있다.
' 증광현문' 을 읽는 양은 무릎을 꿇는 은혜가 있고 까마귀는 반포할 의의가 있다. 우리는 부모님을 공경해야 한다는 것을 분명히 알고 있다. \ "후한서 \" 를 읽는 것은 천하가 모두 그것을 취하는 것을 알고 있지만, 그것을 취하는 것을 모를 수 있다. 나는 다른 사람에게 주는 것도 일종의 수확이라는 것을 알았다. \ "gongsun longzi \" 를 읽고 싸움을 하지 않고 모욕 을 참조하십시오. 그것은 우리에게 정의가 모욕을 당하고 괴롭힘을 당하면서도 나서지 않는 것이 수치의 표현이라는 것을 가르쳐 주었다. 맹자' 를 읽고, 어르신과 사람의 나이, 어르신, 그리고 사람의 어린 시절을 읽다. "장자" 군자의 교분은 물처럼 담담하고, 소인의 교분은 간락했다. 좌전' 을 읽고,' 중용' 을 읽고, 범중연의 선천하의 근심과 근심을 읽고,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을 읽다. < P > 문어문을 공부함으로써 나는 역사와 고대인의 사상을 직접 이해했다. 많은 중국인들이 알 수 없는 지식은 모두 문어문에서 나온다. 삼산오악, 삼황오제 .... 그러나, 고 대 인의 생각에 직면 하 여, 우리는 사실에서 진실을 추구 하 고 그 당시의 역사적 배경과 함께 이해 해야 하지만, 그것은 우리에 게 가져온 참조 역할은 부인할 수 없다는 것은 부인할 수 있다.
옛날부터 현재에 사용되어 발전을 계승하다. 한의사는 중국에서 형성된 전반적인 관념 변증론 등의 특징을 지닌 의학이다. 그것은 의심할 여지없이 우리나라 전통문화를 잘 물려받았다. 문화 혁명 기간에도 한약은 여전히 "고대와 현재의 사용" 의 의료 사례로서 당과 국가 정책의 지원을 받아 발전해 왔습니다. 현대에도 한약은 중국에서 여전히 질병을 치료하는 일반적인 수단 중 하나이다. 문어문은 줄곧 한의학 시험의 필수 과목이었다. 한의사는 원시 사회에서 생겨났고, 춘추전국 한의학 이론은 이미 기본적으로 형성되었다. 의학적으로만 문어문에는 얼마나 풍부한 지혜가 담겨 있는가!
중화민족은 역사가 유구한 민족이다. 오천 년의 유구한 역사가 모두 문자 전적에 응결되었다. 문어문에는 고대인의 지혜가 무한히 풍부하게 응결된 재료가 있다. 물론, 이 고전 문장 들을 배우는 것은 우리의 수양 내포에 긍정적인 작용과 영향을 미칠 것이다. < P > 중화아들로서 조국의 전통문화를 발양하는 것은 우리가 회피할 수 없는 의무와 책임이다. 중학생으로서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발전시키는 과정에서 우리의 말투의 매력을 높이고 시야를 넓히며 지식을 풍부하게 할 수 있다. 우리는 왜 기꺼이 하지 않겠는가? 5. 중학교에서 처음으로 문어문 작문 6 자 < P > 를 읽은 후, 나는 5 학년 때부터 고문을 읽으려고 시도했다. < P >' 도화원기',' 악양루기',' 문심조각용' 의 원편처럼,' 도덕경' 의 일부 단락은 내가 외울 수 있고, 일부 고시, 곡은 읽은 후에는 더 놓을 수 없다. 고문을 즐겨 읽는 것은 내가 서예를 쓰는 것과 같고, 읽고 쓰는 것은 체면을 잊을 수 있고, 완전히 기쁨에 취해 있다.
고전 고대시는 중국 민족의 본질이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