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치파오의 역사적 발전

치파오의 역사적 발전

답변: 중화민국의 시작 - 조용히 지나간 치파오.

20세기 초 중국의 정치적 상황은 혼란에 빠졌다. 1911년 혁명은 왕정을 폐지하고 중화민국을 건국했고, 머리를 땋아 땋고, 옷의 색깔을 바꾸었으며, 봉건 왕조에 속한 왕관과 군복의 위계질서도 역사박물관으로 보내졌다. 치파오의 새로운 스타일의 확장. 1911년 혁명은 '타르타르족의 몰아내기'라는 슬로건으로 만주정권을 전복시켰고, 동시에 기수들을 일시적인 침묵에 빠뜨렸다. 만주족 통치 체제에 대한 300년 간의 불만이 마침내 드러나면서 '달라 날개', '화분 하의' 등 기녀들의 특징적인 의상이 하루아침에 사라지게 되었는데...

1924년, 마지막 황제 푸이가 자금성에서 쫓겨나고, 청나라 황실의 제복이 마지막 노래가 됐다. 1920년경 신문화운동의 춘류는 사람들의 아름다움에 대한 갈망을 일깨웠고, 젊은 세대는 전례 없는 순수함과 여유로움, 즐거움을 보여주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상하이는 여성 화장품의 새로운 전시장이 되었습니다. 당시 패셔니스타들은 정치와 의복 패션에 모두 민감한 사회 트렌드였습니다.

1910년대와 1920년대 초반에는 일본 복식의 영향을 받아 '문명화된 새옷'이 유행했고, 여학생과 교사들에게 사랑받던 검은색 스커트가 유행하게 됐다.

1920년대 - 반전된 소매와 새로운 스타일.

1910년대와 1920년대 초, 도시 여성들 사이에는 '문명화된 새 옷'의 시대가 있었다.

1930년대 - 황금시대(i)

1920년대부터 1940년대까지의 시기는 현대 중국 여성복의 가장 영광스러운 시기였으며, 1930년대라고 할 수 있다 이 절정기의 가장 영광스러운 시기가 될 것입니다. 치파오가 여성복 무대에서 대체할 수 없는 중요한 위치를 확고히 하고 중국 여성복의 대표적인 대표자가 된 것은 바로 이때였다.

1940년대 - 황금시대(ii)

치파오가 고전화되는 과정은 기본적으로 1930년대에 완성되었다고 할 수 있으며, 1940년대는 그 황금기의 연속이었다고 할 수 있다 시간 속의 나이.

1920년대부터 1940년대는 현대 중국 여성복의 가장 영광스러운 시기였으며, 1930년대는 이 시기의 정점이라고 할 수 있다. 치파오가 여성복 무대에서 대체할 수 없는 중요한 위치를 확고히 하고 중국 여성복의 대표적인 대표자가 된 것은 바로 이때였다.

1930년대에 들어서면서 치파오의 형태는 완벽하고 성숙해졌으며, 클래식이라 할 수 있으며, 미래의 치파오도 이러한 실루엣에서 벗어나기 어려워 약간의 변화만 있을 뿐이다. 길이와 풍만함, 장식까지…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치파오를 차이나 드레스라고 부르기도 한다. 치파오 문화는 1930년대에 완성되었고, 1930년대는 치파오의 전성기였다.

이때야말로 중국이 진짜 패션, 현대적 의미의 패션을 갖게 됐다고 할 수 있다. 해외 의류 소재의 꾸준한 유입, 주요 신문과 잡지의 의류 칼럼, 월간 인기 미인 패션 사진 등이 모두 패션의 등장과 대중성을 촉진시켰음은 물론이다. 치파오의 날씬한 몸매는 남부 여성의 날씬하고 절묘한 체형 특성에 딱 들어맞기 때문에 상하이에서 큰 인기를 끌게 되는데… 전국적으로 매우 빠르게. 이처럼 상하이식 치파오는 상하이식 문화의 중요한 대표자로 1930년대 치파오의 주류가 되었다. 우리가 말하는 1930년대의 치파오가 바로 상하이식 치파오이다.

1930년대 후반에 등장한 개량치파오는 치파오를 좀 더 잘 맞도록 구조적으로 서양의 재봉방식을 채택했다. 치파오는 청나라 기 여복에서 탄생했지만, 기존 제도와는 전혀 다르며 중국과 서양의 복식 특성을 결합한 현대 중국 여성의 표준 복식으로 자리 잡았다...

에서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초기, 해방구 스타일의 옷을 입은 여성들은 빨간색과 녹색 옷을 입고 '부르주아 아가씨'라고 부르는 것을 경멸했습니다.

사람들의 아름다운 옷에 대한 추구는 완전히 혁명적 사업에 대한 광신으로 변모한 것 같습니다. 치파오로 대표되는 여유롭고 편안한 여성상은 이런 분위기 속에서 생활공간을 잃어버렸다...

1950년대 - 찬란한 순간이 있었다

국민이 주인이 되는 시대 country 이 시대에는 의류도 대중화됐다면 패션의 주도권은 민간인에게로 옮겨갔다.

1956년, 구소련의 한 지도자가 중국을 방문했을 때 중국 인민복식은 번영하는 사회주의의 새로운 모습을 반영해야 한다고 제안한 것으로 전해진다. 화려한 옷을 입으세요.” 당시의 '아름다움과 우아함'의 기준에 부합하고, 더욱 실용적이었는데...

1960년대와 1970년대 - 방치된 20년

'문화대혁명' 1966년부터 1976년은 전통문화의 재앙이었고 치파오의 재앙이었다.

1980년대와 1990년대 - 영광은 다시는 오지 않을 것이다

1980년대 내내 일부 사람들은 다음과 같이 예측해 왔다. 특히 1980년대와 1990년대에는 키가 크고, 날씬하고, 납작한 어깨가 가장 잘 반영되는 치파오로 여성의 이상적인 이미지가 바뀌었습니다. 이 완벽한 모습에는 당시 큰 인기를 끌었던 치파오가 다시 사람들에게 돌아올 것이라고 한다.

하지만 놀랍게도 치파오가 다시 인기를 얻지는 못하고 소수의 사람들만 입고 있는 실정인데… 1980년대 이후 대중에게는 현대 사회에서는 다소 낡은 것 같습니다.

그러나 1980년대와 1990년대에는 전문적인 상징적 의미를 지닌 '제복 치파오'가 등장했다. 홍보 및 판촉 목적으로 유흥업소, 호텔, 레스토랑의 여종업원, 여종업원, 여종업원 모두 치파오를 입는다.

이런 종류의 치파오도 마찬가지인데, 대부분 화학 섬유 모조 실크 직물로 만들어졌으며 밝은 색상, 높은 슬릿 및 거친 솜씨가 특징입니다. 이는 사람들의 마음 속에 있는 치파오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크게 손상시킵니다. 자신의 정체성을 구별하기 위해 치파오를 함부로 입는 일도 쉽지 않은데…

1990년대 이후 이상적인 여성상은 또다시 달라졌다. 어깨가 편평하고 엉덩이가 좁은, 키가 크고 날씬한 체형이 바람직합니다. 중국 여성의 체형과 기질을 가장 잘 돋보이게 하는 중국 패션의 대표주자로서 치파오가 다시 한 번 주목을 받고 있다. 해외에는 치파오를 영감으로 삼아 국제적인 느낌의 치파오를 출시하거나 중국 치파오와 유럽 이브닝 드레스를 결합한 치파오를 출시하는 디자인 마스터가 많습니다

치파오의 미학

최근 오버 지난 10여 년 동안 치파오는 다시 패션계에 등장해 국제 패션쇼에 자주 등장했고, 그 기품은 과거보다 훨씬 뛰어나며, 국가적 의미를 지닌 예복으로 활용되어 각종 국제 사회에 등장하기도 했다. 관혼상제.

베이징 스타일과 상하이 스타일의 치파오

베이징 스타일과 상하이 스타일은 예술과 문화에 있어서 두 가지 스타일을 대표합니다. 상하이 스타일은 서양 예술을 흡수하는 것이 특징이며 혁신적이고 유연하며 다양하며 상업적인 분위기가 강합니다. 베이징 스타일은 공식적인 스타일을 가지며 소박하고 간결해 보입니다.

예술가와 치파오

예술은 사회생활을 구체적으로 반영하고 작가의 생각과 감정을 이미지를 형상화하여 표현하는 사회이념이다.

디자이너와 치파오

20세기 전반의 진화 이후 치파오의 다양한 기본 특성과 구성요소는 점차 안정화되었다. 치파오(cheongsam)는 이제 고전적인 여성복이 되었습니다. 클래식은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반면 패션은 끊임없이 변화합니다. 하지만 패션 디자이너들은 종종 고전의 보물창고에서 영감을 얻으며, 치파오 역시 디자이너들에게 영감의 원천 중 하나입니다.

간단히 말하면 치파오는 사라진 역사의상이 아니라 중국 여성의 전통의상이다. 과거의 우여곡절도 있고 새로운 현재도 있습니다. 치파오 자체는 역사적 의미가 있고 높이 평가되어 수집 가치가 매우 높습니다. 현대에는 치파오를 입는 여성이 많지 않지만 현대 치파오의 많은 부분은 여전히 ​​전통적인 매력을 유지하면서 동시에 패션의 아름다움을 반영하므로 컬렉션 가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