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병사들을 알고 사랑하는 것에 관한 연설.
병사들을 알고 사랑하는 것에 관한 연설.
애병은 우리 군인의 천직이기 때문이다. 군인으로서, 만약 당신이 당신의 병사를 사랑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군대를 이끌 자격이 없습니다. 좋은 병사는 말할 것도 없습니다. 전국 시대에 한 군사가는' 부자의 병사' 를 데리고 군대를 이끌고 실천을 하며, 심지어는 직접 병사들을 위해 상처를 치료해 주겠다고 제의한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아군의 유명한 장군 펑원수는 "병사의 장수를 사랑하면 늘 술을 마시며 경축할 수 있다" 고 말했다. 。 마찬가지로 아군이 일관되게 제창한 애병론은 인민군의 성격의 필연적인 요구이다. 사랑은 장병 간의 친밀한 관계의 기초이자 유대이며, 다른 군대를 이끌고 지지하는 수단이며, 다른 방법으로는 대체할 수 없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지도 간부로서 병사를 사랑하려면 부모의 마음, 형제의 친분, 군대에 대한 근본적인 태도를 단정하게 해야 한다. 이것은 애병의 전제이자 군대를 이끄는 실질적인 문제이다. 새로운 시대의 군인 문화는 소양이 높고 사상은 매우 활발하다. 자존심, 자신감, 민주주의 의식이 모두 강하고 일을 할 때 주견이 있다. 지도 간부로서 전우 간의 평등, 주인의 지위, 개인이 규칙을 지킬 수 있는 자유를 주어야 그들은 당신의 사랑을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인척들, 너희들의 사랑은 발붙일 곳이 없다. 따라서 지도 간부는 일, 생활, 학습, 훈련 활동에서 전사를 가족으로, 형제로, 전우가 되어야 한다. 그래야 당신의 사랑이 자각적으로 지속될 수 있고, 진정으로 전사의 진심을 얻을 수 있어야 군대를 이끌 자격이 있습니다.
첫째, 군인의 내면 세계에 들어가 마음 속에 모든 군인을 기억한다.
\ "군인, 마음 에 군인. 클릭합니다 중대 간부로서 그는 전사들과 함께 일하고, 공부하고, 참여하고, 놀고, 생활한다. 입술은 서로 의지하고, 그는 전사들과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다. 사병들은 그에게 어떤 일이든 알려주기를 원하며, 만약 그들이 어떤 고민이 있다면, 그와 이야기하기를 원한다. 그는 또한 전사들의 음식, 수면, 언행을 관찰하고, 미묘한 변화에서 전사들의 사상과 심리적 변화를 포착하고, 속마음 속에서 전사들의 마음의 창문을 열고 전사들의 내면으로 들어가 전사들이 문제를 해결하도록 도왔다. 왕명덕 상병은 병 때문에 엄청난 심리적 스트레스를 받은 적이 있다. 왕홍은 마음을 열고 자신의 이상 생활에 대해 마음껏 이야기했다. 마음을 털어놓는 교류를 통해 그는 문제의 문제점을 찾아냈다. 그는 한편으로는 왕명덕의 사상 일을 참을성 있게 하고, 그의 심리적 두려움을 없애고, 한편으로는 적극적으로 병원에 연락해서 치료를 받도록 안배했다. 한 달이 넘는 진료를 거쳐 왕명덕의 병세는 효과적으로 통제되었고, 일과 생활도 지난날의 정신을 회복하였다.
\ "진심으로 마음을 바꾸고, 마노 대 금; 성실은 일종의 품격이며, 더욱 힘이다. 군인에게 진실할수록 수확이 커진다! " 왕홍은 이 말들로 그의 군대를 이끄는 길을 설명했다.
Zhao Lin 상병은 간부 백본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거부했으며, 이는 간부 백본이 업무에 필요한 자세일 뿐 진실하지 않다고 생각했다. 일단 왕홍이 전사들과 이야기를 나누다가 우연히 조림의 부모가 감정이 좋지 않아 이혼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왕홍이 조림을 찾아 상황을 알게 되었을 때 조림은 자신의 일이라 지도력 걱정을 할 필요가 없다고 기분 나쁘게 말했다. 왕홍은 그의 말을 마음에 두지 않고 자진해서 조림의 부모님께 전화를 걸어 조림의 부대 상황을 소개하고 조림의 미래 발전에 대한 생각을 이야기했다. 조림의 부모는 듣고 매우 감동했다. 그들은 사소한 일로 이혼을 해서 아들의 안심에 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부대장에게 폐를 끼치고 재결합을 하겠다고 생각했다. 고민을 풀어준 조림은 한 사람이 된 것 같다. 그는 자주 주동적으로 중대 간부에게 자신의 생각을 보고하여, 일이 이전보다 훨씬 뛰어나다. 연말에 그는 3 등공을 영립하여 반장을 맡았다.
그의 마음속에는 병사가 있고, 감정에는 큰 사랑이 용솟음치고 있기 때문에, 그는 모든 병사의 상황을 잘 알고 있다고 말할 수 있다. 그는 팀에서 100 여 명의 전사의 가정 상황, 성격 취미, 기질을 알고 있다. 전사와 이야기를 나눌 때, 그는 항상 전사의 아버지에게 그 전사의 소와 양이 얼마나 팔렸는지 물어본다. 전사들은 대장의 기억력이 정말 좋다고 말하지만, 그의 배후에 어떤 노력이 있는지 모른다. 그의 거의 40 만 자에 달하는 군 일기에서 볼 수 있듯이, 그가 휴식 시간에 기록한 모든 장병의 일상적인 세부 사항은 각 전사에 대한 속심과 사상 업무에 대한 상세한 기록뿐만 아니라, 그가 군대를 이끌고 있는 실천에 대한 사고와 탐구도 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둘째, 장병이 인재가 되도록 지도하여 장병이 인생의 좌표를 찾도록 돕다.
"군인들은 모두 귀여워요. 우리가 어떻게 데려오는지 보세요." 왕홍의 군인에 대한 사랑은 책임에서 비롯된다. 군인 울홍위는 한부모 가정이다. 그는 성격이 내성적이어서 다른 사람과 친구를 사귀는 데 서툴다. 그는 자신이 군대와 무관하며 무엇을 하든 미래가 없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그의 생각은 소극적이었고, 그는 2 년 후에 은퇴할 생각을 한 적이 있다. 중대장 왕홍은 잔여의 마음을 보고 주동적으로 일하러 갔다. 그는 단순히 Yu Hongwei 의 진실을 말하지 않았지만, 주변 사람들과 사물에 대해 이야기하고, 그에게 예를 들어 비교하며, 성공을 자신의 노력에 의지하는 진실을 점차 이해하게했습니다. 그의 문화적 기초가 좋다는 것을 알고 왕홍은 그에게 사관학교에 입학하도록 독려했고, 그에게 학습 자료를 사주고, 그에게 학습 환경을 만들어 주었는데, 2009 년 사관학교에 입학하는 것보다 적었다.
"우리는 병사들의 좋고 나쁨을 측정하는 잣대가 있다. 군인은 우리가 무슨 말을 하는지 뿐만 아니라 우리가 어떻게 하는지 본다. " 이것은 왕홍이 한 팀의 회의에서 중대 간부 간부에 대한 경고이다. 군인에 대한 그의 사랑은 잘 알려진' 따뜻한 마음' 이라고 할 수 있지만, 군인에 대한 그의 엄함은' 흑포공' 이라고도 불린다. 한번은 반장 후립이 2 시간 동안 외출했다. 그는 평소 일을 잘하고 중대 간부와의 관계도 좋다고 생각하여 엉뚱한 눈을 하고 싶었다. 캡틴 왕홍이 이 문제를 가지고 소란을 피울 줄은 생각지도 못했는데, 팀 앞에서 그를 엄하게 비판했을 뿐만 아니라, 팀 사무회에서 그에게 검사를 하라고 명령했다. 당시, 후립의 마음속에는 대장이 자기와 사이가 나빠 일부러 그를 난처하게 했다고 생각하는 약간의 저촉감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나중에 마음을 털어놓는 대화에서 왕홍은 그에게 이렇게 말했다. "중대가 너를 모종으로 키우고 있다. 최소한의 제도도 지키지 못한다면 어떻게 성장하고 진보할 수 있을까? " 몇 마디 말을 한 후에 호랑이가 활짝 피었다. 그 후, 그는 자신을 엄격히 요구할뿐만 아니라 일을 더 잘 하고 중대 백본 팀의 벤치마킹이 되어 상급자에 의해 우수 반장으로 표창되었고, 2009 년에는 무경 우한 지휘대학원으로 보송되어 공부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군인에 대하여 그는 정성껏 배양했다. 간부에 대해서도 그는 적극적으로 그들을 일자리에서 빠르게 성장하도록 안내했다. 중대장 송은 지휘대학을 졸업하자마자 중대에 왔다. 왕홍은 즉시 그가 소대장이 되도록 안배하지 않고, 먼저 한 반을 관리하게 했다. 그는 종종 그에게 관리 부대의 경험을 전수하고, 일상적인 관리와 교육을 어떻게 진행하는지, 어떻게 부대를 이끌고 건설과 생산 임무를 완성할 수 있는지를 지도한다. 한 달 후, 학생에서 간부 역할로의 전환을 마친 송은 소대장의 직위에 올라 소대의 일을 생기와 활력으로 가득 채웠다. 올 상반기 청두에서 현장회의를 개최하는 동안 송이 이끄는 소대대원들은 뜨거운 햇볕을 무릅쓰고 엄밀한 훈련을 하며 현장회의 시범임무를 원만하게 완수해 본부와 본대 지도자들로부터 높은 찬사를 받았다. 7 월에는 업무 성과가 뛰어나 중대 부교원으로 임명되었다.
왕홍이 소대장이 되었을 때, 한 노병이 떠나기 전에 그는 부대에서 좋은 교육과 운동을 받았지만, 기술을 배우지 못하고 제대 후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른다고 말했다. 그 병사가 한 말은 줄곧 그의 머리 속에 있다. 그는 병사들이 청춘을 국방사업에 바쳤다고 생각한다. 군인으로서 우리는 그들의 내일을 생각해야 한다. 주관으로 재직한 이래로 그는 병사들의 학습과 성재를 매우 중시하고, 각 병사들을 위한 학습 서류를 만들고, 실제 재직 훈련 활동을 광범위하게 전개하여, 모든 병사들이 복무 기간 동안 본업과 관련된 기술 (예: 용접, 굽은 철근, 측량 테스트 또는 기계 조작 등) 을 장악할 수 있게 하여 사병들의 학습 성재의 좋은 소망을 만족시켰다. 베테랑 허위는 지난 6 월 중대에게 금기와 감사장을 보냈다. 그는 제대 후 복무 기간 동안 배운 시공 기술을 이용해 친구와 합작하여 현지 회사를 등록해 장사가 번창했기 때문에 그의 부대와 지도자를 양성해 주신 것에 진심으로 감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복무, 복무, 복무, 복무, 복무, 복무, 복무)
셋째, 준사병의 사상 맥박을 진진실감으로 낙후된 병사들에게 영향을 미친다.
끝없는 사랑, 춥지도 덥지도 않은 마음이란 말이 있다. 전사 유자원과 양리는 병단이 등록한' 중점 작업 대상' 이었다. 1 년도 채 안 되어 그들은' 중점 작업 대상' 이라는 모자를 벗었을 뿐만 아니라 쌍쌍이 좋은 병사가 되었다. 어떤 만병통치약을 먹었는지, 왕홍이 무슨 특별한 기술을 가지고 있는지, 이렇게 골치 아픈 두 병사에게 질적인 변화가 생겼다. 왕홍의' 군대 일기' 를 열면 답을 찾을 수 있다.
2009 년 5 월 26 일 화요일, 유자원은 한부모 가정에서 자랐다. 그는 두 살 때 부모님이 이혼하셨고, 유자원은 할머니와 할아버지가 키웠다. 특별한 생활환경은 유자원의 소심하고 괴팍하며 함부로 돈을 쓰는 습관을 점차 길러 군대에 입대한 이래 거의 변하지 않았다. 작년 한 해에만 7 대의 고급 휴대폰을 바꿨다. 중대의 훈련, 건설, 교육에서 그는 따라잡지 못하고, 마지막에는 쾌락을 탐내고, 고생과 피로를 두려워한다. 만약 그가 잘못하여 반장에게 비판을 받았다면, 그는 도처에서 그가 살고 싶지 않다고 말할 것이다.
2009 년 5 월 30 일 토요일, 청이는 집안의 외아들이었다. 그의 아버지는 재향 군인이다. 지금 농행에서 일하고 있는데, 어머니는 아르바이트를 하신다. 그의 가정 형편은 보통이다. 하지만 양리는 어렸을 때 부모에게 욕설과 체벌을 자주 받아 양리의 안정감과 자기보호의식이 부족했다. 지금 그가 잘못하면 아무도 그를 탓할 의도가 없을 때, 그는 자책하고, 자신을 이렇게 비열하게 욕하고, 때로는 자해하기 시작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해, 자해, 자해, 자해, 자해, 자해) 평소에 다른 사람과 교류하는 일이 거의 없고, 주변의 지도자와 동지를 신뢰하지 않는다. 나는 혼자 있는 것을 좋아한다.
2009 년 7 월 9 일 목요일, 나는 유자원과 양리가 오후 체육활동에서 축구를 하도록 했다. 그들은 안 된다고 반복해서 말하거나, 하지도 않고, 놀고 싶지도 않다. 나는 이것이라고 말했다.
제 2 장: 이해병, 애병, 군대를 이끄는 군인이 되다.
군인을 알고, 군인활동을 사랑하고, 지도 간부와 간부를 모범군인으로 지도하는 것은 정치 건경을 견지하고 엄치경찰을 고수하는 중요한 조치이다. 군사교육관리의 새로운 형세에 적극 대응하고 새로운 임무 새로운 특징을 적극 대응해 부대의 안전과 안정을 확보하고 변방의 안전과 안정을 보장하는 필연적인 요구이기도 하다. 지병은 전제이고, 애병은 관건이다. 군인을 어떻게 인식하고 사랑하는가에 대해 필자는 다년간의 군 복무 경험을 근거로 약간의 조잡한 견해를 이야기했다.
하나는 올바른 태도로 군인을 알고 사랑하는 것이다.
지금은 일부 기층의 전사들이 군대를 이끌고 어렵다고 말하는 것을 자주 듣는다. 결국 군인에 대한 근본적인 태도가 단정하지 못한 것은 군인에 대한 감정과 이해가 부족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전군 이론에 대한 학습을 통해 * * * 지식을 형성할 필요가 있다. 공안변방정신, 아이티 평화유지정신 등 우량한 전통을 발양하고,' 핵심 가치관을 실천하고 18 대' 주제 교육과 결합해' 전통 배우기, 전통 말하기, 전통 사용, 전통 전전' 활동을 전개해야 한다 우리는 관념을 바꿔 의식을 증강시켜야 한다. 당대 청년 장병의 개성이 두드러지고, 특징이 뚜렷하고, 사유가 활발하며, 민주의식이 강하다. 군인은 맹목적으로 세상 물정을 생각해서는 안 된다. 그들은 반드시 낡은 경험, 낡은 사상, 낡은 방법, 낡은 방식을 바탕으로 시대의 특징을 바라보고, 장병들의 친절하고 믿을 만한 사상을 확립하고, 장병들의 신뢰와 지지를 얻어야 한다.
둘째, 군대를 이끌고 사람을 교육하는 가운데 지병이 병사를 사랑하는 것이다.
현재, 80 후, 90 후 장병은 이미 군 법 집행 건군의 주체이자 생력군이 되었다. 그들의 인생 추구, 가치취향, 감정생활은 모두 시대의 낙인이 찍혔다. 그들은 과거의 식량과 의복에서 현재의 직업 추구, 진보 추구, 행복 추구, 지식 숭상, 진보 추구, 성재 갈망으로 전환했다. 이러한 복잡하고 다양하며 모순적인 인격적 특징들은 각급 병사들이 변증적 사고 방법을 활용하고, 정확한 분석과 대우를 요구하며, 병사들과의 감정적 거리를 끊임없이 확대해야 한다. 더 중요한 것은, 점점 늘어나는 수요를 핵심 요구 사항으로 삼아 군인에 대한 사랑을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려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군인명언) 부대의' 대학교' 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고, 학습 경로를 넓히고, 사병의 전면적인 발전을 위해 후기를 축적하고, 진정으로 사병들에게' 군 입대, 수많은 이득을 보게' 해야 한다. 부대의' 대가족' 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고, 물질적 생활조건을 개선하고, 경찰영 문화생활을 풍요롭게 하고, 선쟁 우선 활동을 광범위하게 전개하고, 상호 촉진의 농후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군대의' 용광로'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여 당대 혁명 군인의 핵심 가치관 육성을 계속 심화시키고, 사람들이 스스로 명예와 불명예를 확고히 하고, 품행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해야 한다. 군대의 전통 교육 자원과 문화 자원의 장점을 충분히 발휘하고, 주입을 잘 하고, 독특한 문화교육, 격려, 조형을 통해 장교와 군인의 군대에 대한 자부심과 애착을 강화해야 한다.
셋째, 진실한 보살핌 속에서 군인을 알고 사랑하는 것이다.
당대 청년들은 특히 교류, 진실한 소통, 진실한 사랑의 심리적 특징을 갈망하며, 군대를 이끌고 정서와 엄격한 관리의 통일을 잘 한다. 간부가 전사의 신임과 존중을 얻기 위해서는 성실이 관건이다. 군인을 가족으로, 형제가 되는 정신을 대대적으로 발양하고, 군대를 이끌고, 성실하고, 교만하지 않고, 우쭐대지 않고, 친밀하고, 진정으로 장병의 친밀한 사람이 되어야 한다. 성실지병을 견지하고,' 사지일발' 요구에 따라 병사와' 오동' 을 엄격히 이행하고, 담화 활동을 광범위하게 전개하고, 병정을 절실히 파악해야 한다. 신병이 입사한 후에는 하급병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새로운 베테랑에 대 한 "갱 단", "커플 링" 및 기타 방법을 채택 함으로써, 신병과 참전 용사 사이의 의사 소통, 더 깊은 이해, 더 나은 관계, 참전 용사에 대 한 새로운 신병의 감정과 신뢰를 향상 시킵니다. 진정애병을 견지하고, 항상 병사의 냉온함을 마음속에 새기고, 병사의 어려움을 마음속에 생각하고, 그들이 할 수 있는 일을 말하고, 병사의 사랑을 행동으로 옮기고, 친밀한 소통을 통해 감정을 효과적으로 증진하고, 손을 잡고 조화로운 관계를 구축하고, 실제적인 배려를 통해 우정을 증진해야 한다.
네 번째는 책에서 군인을 알고 사랑하는 것이다.
지병은 병사를 사랑하고, 군대를 이끌고 정이 있고, 실정을 알아야 하며, 병사와 부하의 친밀한 사람이 되어야 한다. 평소에는 군인과 부하들이 일상적인 훈련, 일, 생활에서의 희로애락을 파악하고, 병사들이 생각하는 것을 알고, 그들의 걱정과 어려움을 적극적으로 해결하고, 마음을 따뜻하게 전달하고, 다리를 세우고, 진실한 사랑을 위해 노력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조사 연구에 능숙해야 하고, 소견을 보고, 일거수일투족을 들고, 특징을 이해하고, 법칙을 파악하고, 본질을 밝혀야 한다. 지병은 선반을 내려놓고, 병사 속에 깊이 들어가' 4 근', 즉 부지런히 관찰하고, 부지런히 듣고, 속마음을 털어놓고, 부지런히 분석해야 한다. 애병은' 삼방' 에 입각해야 한다. 즉, 실제 어려움을 해결하고, 사상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고, 심리적 문제를 해결하는 데 적극적으로 도움을 주는 것이다. 장교와 군인의 이익을 변증적으로 바라보고, 그들의 발전과 성공에 진심으로 관심을 갖고, 그들의 좋은 도덕적 소양과 병사들을 통해 정서적 정체성을 형성하고, 그들이 도덕적 수양 향상, 가치 취향 단정, 인생 치료 등에 힘쓰도록 해야 한다. 그래야만 군 인솔의 타당성과 효과를 높이고, 병사들을 알고, 병사들을 사랑하고, 병사들의 사기를 얻고, 승리를 거둘 수 있다.
제 3 장: 지병이 병사를 이끌고 병사를 사랑한다.
지병은 전제이고, 애병은 기초이며, 목적은 좋은 병사를 데리고 가는 것이다. 세 사람은 서로 보완하여 하나가 없어서는 안 된다.
우선 병사를 잘 알아야 한다. 애병은 반드시 병사를 알아야 하고, 지병의 중요한 방법 중 하나는 병사의 요구를' 청우계' 로 삼는 것이다. 기층 간부 간부는 전사의 의견 건의에서 제때에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고, 일을 반영하고 바꾸는 데 능해야 한다. 이를 위해 군인은 넓은 마음을 가져야 하고, 말하는 사람은 무죄이고, 듣는 사람은 반지가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신발이 맞으면 신으세요. 전사의 의견과 건의를 실제 업무에 잘 이행하고, 계획을 세우고, 교육훈련을 실시하는 참고 자료로, 급식을 개선하는 근거로, 문체활동을 전개하는 근거로, 민감한 문제를 처리하는 기준으로 삼아야 한다. "국가에 방법이 있으면 서민들은 상의할 수 없다. 클릭합니다 사병을 아는 문제가 해결되면, 사병의 결정과 행동은 사병의 의지에 부합할 것이다.
애병은 근본이다. 실천은 진심으로 병사들을 아끼는 것만이 병사들의 큰 업무 열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군인의 의지에서 초점을 찾아 군인의 근본적인 이익을 절실히 보호해야 한다. 현재, 일부 간부들은 사상 인식에 대한 오해가 있다. 때리거나 욕하지 않고 병사들을 처벌하지 않는 것은 그들을 사랑하는 것 같다. 사실 이것은 단지 아군의 기본 요구 사항일 뿐이다.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지병 애병의 내포와 외연은 끊임없이 확대되고 있다. 예를 들어, 사회 진보와 개인 취업 발전의 엄청난 압력에 직면하여 군인의 성장이 시급하다. 이를 위해서는 군인이 되고자 하는' 동기가 불순하다' 는 잘못된 관념을 버리고, 그들이 인재가 되고, 자신의 삶의 가치를 실현하는 것을 일의 중요한 초점으로 삼고, 그들을 위해 조건을 창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사람들을 즐기는 사람들은 스스로를 즐긴다. 백성을 걱정하는 자는 국민도 근심한다. " 만약 각급 간부들이 진정으로 관심과 전사들의 붕괴 소망을 하나의 대사로 잡을 수 있다면, 그들이 생각하는 것을 생각하고, 그들이 급급하고, 그들을 돕는 것이 급하다면, 전사들은 큰 열정과 의욕으로 기층 건설에 투입되어 자신의 직책 임무의 원만한 완성을 보장할 것이다.
지병이 병사를 사랑하는 근본적인 목적은 좋은 병사를 데리고 가는 것이다. 기층은 군대의 모든 업무가 이루어지는 단말기이며, 어떤 활동을 전개하는 목적은 모두 기층 건설을 추진하기 위해서이다. 전사의 적극성과 후보자의 창조성을 제때에 실제 업무로 인도하여 풀뿌리 건설에서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해야 한다. 우리는 그들의 의견을 진실하게 표현하고 그들의 비판을 받아들여야 한다. 사관 지부 위원회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여 정치에 참여하는 주동성과 능력을 실질적으로 높여야 한다. 무장경찰위원회, 사병대표대회 등 병사들의 참여에 유리한 제도를 지속적으로 보완하고 충실히 견지해야 하며,' 삼상호' 팀 등 효과적인 전달체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여 군인의 알 권리, 건의권, 추천권, 감독권이 실처에 떨어지도록 하고, 그들이 머리를 써서 부대 건설에 대한 건의를 적극적으로 하도록 해야 한다. 사병의 주인 의식과 업무 열정이 충분히 발휘되고 사병의 몸에 잠재되어 있는 거대한 에너지가 석방되면 기층건설은 반드시 끊임없이 발전하여 끊임없이 새로운 단계로 나아가게 될 것이라고 믿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