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굴원의 취지? 여러분, 감사합니다.

굴원의 취지? 여러분, 감사합니다.

키워드: 굴원의 주요 사상성향은 초민족문화 초민족정신이 초나라에 대한 초국의 충성과 축군의 순도정신을 사랑하는 경향이 있다. 굴원의 주요 사상적 경향에 대해 의견이 분분한데, 한 가지 관점은 예로부터 지금까지 모두 정설인 것 같다. 사마천은' 굴원과 가생전' 에서 굴원과 그의 작품을 평가하며 "국풍이 음탕하고 음탕하지 않고, 소아하고 분분하고 난잡하지 않다" 고 말했다. 만약' 이소' 에 쓰여 있다면, 둘 다 있다고 할 수 있다. 황제 음, 다음 제나라 환, 당나라 춤, 세계를 찌르기 위해 말했다. 명덕의 광범위함, 난세의 통치, 끝이 없다. " 여기서 굴원의 작품' 이소' 는 유교 고전' 시경' 과 직접 연결되어 있다. 요순이라고 하는데, 형용하면 자연히 요순을 말하는 맹자가 생각난다. 그 이후로 굴원은 유교 외투를 입었다. 동한 왕 이순신 (Wang yi) 에 가서 말했다: "이소의 글은 오경을 근거로 한다. 클릭합니다 (1) 남조의 리우웬은' 분별소' 에서 굴원을 제시한 작품은' 괴이함',' 기괴',' 협소',' 방탕' 이 모두 남달랐지만 여전히' 4' 를 강조했다 남송주는' 초사 이소서' 에서' 초사' 는 초목을 함축하며 남녀, 그리고 적당한 관광객, 개풍을 돕는다' 고 제안했다. 그 순서는 자신의 심정을 토로하는 것이다. 회구는 오늘, 군신의 의를 잊지 않고 우아해지는 등등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언어에 관해서는, 은은할 때는 비교적 예의 바르고, 분노하면 실의에 빠지고, 그러면 우아함은 또 변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제사 가무의 번영은 거의 난감해서 그 변화는 아무것도 아니다. 주씨는 리우웬보다 한 걸음 더 나아가 그의 단어가' 신남신녀',' 회구 금조',' 어담다례',' 원망 손실' 과 같은' 시경' 과 다르다는 점을 지적했다. 하지만 여전히' 변풍',' 을 빼놓을 수 없었다 근대까지 굴원과 초사에 대한 연구가 크게 진전되었지만 굴원의 주요 사상 경향은 여전히 유가에 속한다. 초사는' 시경' 의 현실주의 전통을 이어받아 여전히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곽모로는' 굴원의 시대' 에서 "굴원의 사상은 유교 사상의 영향을 받아 요순과 같은 일련의 판타지 인물들과 그 판타지 인물들이 진화한 철학자들의 정치사상을 완전히 받아들였다" 고 말했다. 당은' 인민시인 굴원' 이라는 글에서도' 굴원의 사상은 유가에 더 가깝다' 고 말했다. 그는' 굴원과 그의 작품' 이라는 글에서 "굴원이 그의 이상정치를 분명히 제기한 것은 당 같은 정치였다" 고 더욱 분명하게 말했다. "그는 정치적 이상을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공구와 맹자를 대표하는 유교 사상과 대체로 비슷하다. 결론적으로 굴원의 주요 사상 경향은 유가에 속한다. 이는 영원한 결론인 것 같다. 그러나 필자는 굴원과 그 작품을 다른 각도에서 연구할 수 있다면 굴원의 주요 사상적 성향이 유교에 속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자신의 작품과 성격으로 독립된 사상적 품격, 즉 초나라를 사랑하고 충성을 나타냈는데, 비록 아홉은 죽어도 여한이 없었다. 이런 순도정신은 유교 사상 전통과 크게 다르다. 독특한 문화와 독특한 사상 굴원 (약 340 년 전-약 278 년 전) 은 전국시대 사회대변화와 제자백가의 전례 없는 번영의 시대에 살고 있다. 그는 "학식이 해박하고 의지가 강하며 혼란스러운 지식이 해박하고 사령에 능하다" (2) 그는 모든 가족을 알고 있으며, 그들의 영향을 어느 정도 받지만, 그는 그들과 다르다. 그는 유교처럼 적극적으로 세상을 이용하고 있지만, 유가는 그의 확고한 애국정신이 없다. 공자는 일찍이 "쓰면 숨는다" 고 제안했고, 맹자도 "가난하면 혼자 있고, 달하면 천하를 돕는다" 고 말했다. 4, 공맹은 결국' 숨은 것',' 독선한 몸' 이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선, 독선, 독선, 독선, 독선, 독선) 그는 명법도의 양성이 법가와 같다고 주장하지만, 법가의 선왕후왕이 되지 않는 그런 뚜렷한 태도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법명언) 그는 묵가처럼 천부적인 재능을 가지고 있지만, 동시에 사랑하고 공격하지 않는다고 주장하지 않는다. 그는 연합 종횡무진의 힘이 진나라에 대항하는 것을 주장하지만, 군사가처럼 입술을 흔들며 당당하게 이야기하지 않았다. 그는 도가 () 와 함께 추 () 에서 태어났고, 많은 작품들이 낭만적인 상상력, 장자 () 와 일맥상통하지만 도가 세상을 피하는 부정적인 사상은 없다. 한편으로는 굴원의 사상적 경향을 일방적으로 긍정해서는 안 되며, 당시의 각종 사조가 굴원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다는 것을 보고 그 자신의 독특한 사상적 경향을 형성하였다. 굴원은 위대한 시인이지, 정치가로서 역사 무대에 등장한 것이 아니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비록 그가 정치를 했었지만, 큰 정적을 가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치명언) 그래서 우리가 그의 사상을 연구하는 것은 반드시 그의 작품에 입각해야 한다. 그의 위대한 시편에서 굴원의 애향, 민족을 사랑하고 나라를 사랑하는 사상 감정, 군주에 대한 강한 충성은 당시 백가쟁명이 가지고 있지 않았던 것이었는데, 이것이 바로 그의 사상의 가장 큰 특징이다. 이런 사상적 성격은 주로 초인의 독특한 전통과 문화에서 나온다. 일각의 초나라에 처해 있는 그 민족의 전통은 북방 중원과 크게 다르다. 정통이라고 생각하는 중원인은 초인을' 서투르고 수다스러운 사람' 이라고 부른다. 좌전' 춘추시대의 역사, 즉 중원지구 대표 제나라, 진, 남방 대표 초국의 패권사를 펼쳤다. 치환은' 소릉연맹' 을 주도하고 김문은' 성푸 전쟁' 을 주도한다. 초국의 세력이 중원으로 발전하는 것을 막았고, 심지어 초국을 물리쳤는데, 누가 중원 패주였는가. 춘추시대의 중원 패주' 존왕 항외' 는 주로 초국을 겨냥하며 실제로는' 존왕 항추' 였다. 초민족 자체는 완강하고 독립적인 민족이다. 그것은 중원인들에게 억압과 모욕을 당하는 것이 아니라, 그것과 경쟁하고 발전을 쟁취하는 것을 견지한다. 시경 상 안옥송' 에서 볼 수 있듯이, 일찍부터 상조에는' 공격, 징추 공격' 이라는 기록이 있어 추, 은민족 간의 투쟁을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좌전' 에 따르면 서주 초년에' 왕소남정' 사건이 발생한 적이 있다. 밀왕실의 지도 아래 초국은 급속히 발전했다. 춘추시기가 되자 초국은 한양의 모든 처녀를 소멸시켜 중원을 탈취할 때까지, 심지어' 나는 야만이다' 라고 자처하며, 중원 주왕과 공공연히 맞서며 왕이라고 자칭했다. 전국시대까지 이어져 오국이 삼키고 월국이 멸망되어 당시 칠웅 중강역에서 가장 넓은 나라가 되었다. 초국이 중원인과 대립하는 위치에 있기 때문에 그 정치군사제도, 문화전통, 풍속민정, 민족심리 등 각 방면은 중원인과 현저히 다르다. Guan 의 "Lingyin", "왼쪽" 과 같은; 군대 편성의' 폭',' 부분',' 2'; 복식의' 남관' 과' 초복' 음악춤의 윤남, 추가, 추춤 풍습, 신앙의' 요술' 과' 외설'; 고전적인' 삼노',' 오경',' 팔강' 등 문화 전통. 초인이 중원인과 다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독립된 민족심리, 심족 특징, 민족 전통이 있다. 그래서 중원의 유묵파가가 초나라에 미치는 영향은 중원의 다른 나라보다 훨씬 작고 훨씬 느리다. 상대적으로 집은 추 () 에서 유래한 것으로 굴원 () 과 동족이다. 굴원의 작품이 신화, 역사 이야기, 인물, 낭만주의, 심지어 많은 문장에서 유, 법, 잉크와 일치하지 않지만 장자와 잘 어울리는 중요한 이유 중 하나다. 이 점을 알면 굴원의 작품이 초민족과 고향에 대해 왜 이렇게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는지 알 수 있다. 왜 중원 문화 현실주의와 다른 많은 신화 전설과 풍부하고 기이한 상상이 있어 중원 문화가 가지고 있지 않은 짙은 낭만적인 색채를 형성할 수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왜' 초어 쓰기, 초음 쓰기, 기억, 명명추' 가 뚜렷한 초특색을 가지고 있는가. 굴원 작품을 대표하는 초사는 당시 중국 남부 초민족문화의 대표였지 당시 중국 문화 전체가 아니었다. 왜냐하면 초민족전통의 특징이지 남북문화의 융합이 아니기 때문이다. 이 작품의 저자 & 굴원으로서 그 독특한 사상적 품격은 주로 초민족 전통문화의 계승과 발전이다. 굴원의 출신과 지위는 그 사상적 성격의 형성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구 () 조 () 징 () 은 초나라 3 대 귀족의 성씨로, 그 중 굴씨 가문은 역사가 유구하다. 아들 모오굴의 반란부터 굴씨 가문은 추국의 청제에 따라 거의 천하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예를 들면 굴중, 굴만, 굴간, 굴혼합 등이다. , 또는 장군 또는 영은을 위해, 이것들은 모두 사서에서 찾을 수 있다. 왕과 같은 성, 초지신을 위해 나라와 동고동락하는 것은 굴원 충군 애국사상의 형성에 직접적인 역할을 한다. 이소' 는' 레문제는 모종의 후예이고, 나는 박용의 사다' 라는 말로 자신의 고귀한 출신과 지위를 소중히 여기고 자신의 운명을 초왕과 국가와 밀접하게 연관시키는 중요한 표현이다. 청나라가 추에 있는 중요한 관원은 초왕, 국가, 인민에 대한 높은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있다. 굴원의 먼 조상은 먼저 나군이 패한 후 황량하고 인적이 없는 골짜기에서 스스로 목숨을 잃었다. 청푸 전쟁 후, 음과 자살; 산릉 전쟁 후, 사마자는 자결에 반대했다. 오월 전쟁, 사치마 소각 등 국가와 민족에 대한 높은 책임감은 같은 기간 다른 나라에서는 드물다. 심씨의' 우는' 과' 남관',' 남음' 은 모두 초왕, 국가, 초민족에 대한 충성심을 나타냈다. 굴원은 일찍이 삼루의 의사로 귀족 교육을 주관했는데, 그는 자신의 출생지위를 매우 소중히 여기는 사람이었기 때문에 초왕, 국가, 민족에 대한 충성을 직접 물려받았다. 초나라 민족 전체에서 초왕, 초나라에 대한 충성과 강한 민족감정에 대한 유구한 전통과 두드러진 표현이 있다. 이는 굴원 이전 시대뿐만 아니라 초국이 멸망한 뒤 민간에는' 추 () 가 있지만 진 () 이 반드시 죽는다' 는 속담이 전해지고 있다. 진 () 말 진섭 (), 광무 (), 항우 (), 유방 () 에 있다. 한초까지 초로부터 유래한 초가, 초무, 초사, 황로사상이 전국에서 여전히 주요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추 민족 정신의 영향은 광범위합니다. 위대한 시인 굴원은 초문화와 초인정신의 걸출한 대표이다. 굴원은 전국시대 초국이 성황에서 쇠퇴한 중요한 전환점에 살고 있다. 그는 시인 특유의 예민함으로 그 시대의 맥박을 느꼈고 빌딩이 무너질 것이라는 예감이 들었다. 국가 운명에 대한 관심에서 초왕에 대한 충성심, 국가와 민족에 대한 높은 책임감 때문에, 그는 변법의 외침부터 느린 애통까지, 결국 물에 뛰어들어 국가와 민족을 위해 목숨을 바쳤다. 굴원의 시가에서 악세력에 대한 반항, 진보이상에 대한 견지, 국가와 민족에 대한 우환은 초민족문화의 영광스러운 전통과 정신이 굴원에 반영된 것이다. 굴원의 인격과 사상적 품격은 그가' 오렌지 송송' 에서 찬양하는' 귤' 처럼 천지의 명분으로 남방에서 자라며 초인 문화 전통의 토양에 깊이 뿌리박히기 때문에' 움직이지 않는다' 고' 움직이기 어렵다' 고 말했다. 요약하자면 굴원의 주요 사상 경향은 유가 사상이 아니라 초민족 문화와 정신에 뿌리를 둔 초왕과 축군의 애국사상과 강한 역사적 사명감에 고무된' 구사불회' 의 순교정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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