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하(夏), 상(商), 주(周) 왕조의 토템은 무엇입니까?
하(夏), 상(商), 주(周) 왕조의 토템은 무엇입니까?
장뱀(하), 쉬안니오(상), 빅베어(주)는 먼저 장뱀토템군과 하우의 관계를 논의했다. "Shuowen Jiezi·Yu Bu·Yu"는 "Yu는 곤충입니다."(746 페이지) Xu Shen은 Yu의 원래 의미가 곤충이라고 믿습니다. 이에 따르면 Xia 사람들의 Yu 부족은 부족이어야합니다. 더욱이 유라는 단어는 벌레라는 단어에서 유래했는데, 이 벌레는 곤충이 아니라 독사를 가리키는 벌레이다. Yu의 어머니 Xiu Si의 이름은 긴 뱀을 나타냅니다. "si"와 "snake"는 같은 소리를 가지며 [33] 예를 들어 Wang Chong의 "Lunheng"에서 "si"도 뱀의 모양과 비슷합니다. ·Shi": "Si, 불, 새, 뱀." "Ye." Xu Shen의 "Shuowen Jiezi·Sibu·Si" 부제는 "Si is it, pictogram"이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Shuowen Jiezi· 잇부·시"라고 한다. "곤충. 벌레로부터." 길고 잘못 휘어진 수직꼬리 모양을 닮았다. 옛날에는 풀에 걸리는 병이라 다른 것이 없느냐고 물었다. " "snake"라는 단어가 일반적인 단어로 나열되어 있습니다(684-685페이지). Xiu Si는 coix를 삼켜서 Yu를 낳았는데, 이는 고대 초원 민족의 뱀 숭배 문화 현상을 문자 그대로 상징적으로 변형시킨 것입니다. Yi, Si는 같은 세 글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Yang Xiangkui는 Liu Shipei의 "Zuo Xu Collection Volume 5: Si's Surname Description" Si Congsheng, Si, Gutong 및 Si, Si를 같은 텍스트에서 인용하고 "yi"를 사용하여 유사하게 사용했습니다. 코일 모양의 용. [34] 그리고 용은 실제로 뱀의 비범한 성화이다. 《대대이번명예의서》: "비늘이 삼백육십 마리가 있고 용은 가장 길다." 그는 또한 시와 시의 성을 칭찬했다. 『국어·정우』 바오의 조상 바오시가 두 마리의 용으로 변해 궁궐을 통과했다는 신화적인 이야기가 있다. Bao Si는 어린 첩이 된 것에 대한 감사의 마음으로 태어났습니다. Shixia 사람들이 용과 뱀을 토템으로 사용하는 것은 조상 Yu가 용과 뱀을 토템으로 사용했다는 사실에서 유래하고 Yu는 그의 어머니가 용과 뱀을 토템으로 사용했다는 사실에서 유래합니다. Xiu Si는 부족의 신성한 용과 뱀 토템에서 영감을 받아 Yu를 낳았습니다. 우씨의 아버지 군의 토템은 고전에 백마[35], 황룡[36], 황능(즉, 삼발거북)[37], 노란 곰[38], 그리고 검은 물고기[39]. 군시대에는 전쟁, 결혼, 교류 등을 통해 부족이 통합되는 복잡한 상황이 전개되었음을 알 수 있다. 그러나 군족의 토템은 황능(세발거북)일 가능성이 가장 높다. 가이 토템 사회에서는 씨족 지도자의 영혼이 죽은 후에 조상의 토템으로 돌아갈 것이라고 믿고 있으며, 군은 황능에 의해 살해되었다. Yushan의 황제가 Huang Neng (세발 거북)으로 변신하여 Yuyuan에 들어가는 것은 Gun의 영혼이 조상의 토템으로 돌아가는 것을 반영합니다. 그러나 군은 세 살 때 죽었고 썩지 않았다고 한다. 오칼로 베어져 황룡으로 변했다는 것이다. 이는 군이 뱃속에서 우를 낳고 싸웠다는 설일 것이다. 후계자의 권리를 위해 건과 유는 용과 뱀의 토템이 되어 용의 토템으로 다시 태어났다. Yu의 경우, 그는 용과 뱀의 토템과 능력(세발 달린 거북이와 신비한 거북이)을 모두 가지고 있었으며 전자가 주된 역할을 했습니다. 그러나 능(세 다리 거북)을 숭배하는 군족과 용과 뱀의 토템을 숭배하는 시족은 고대부터 긴밀한 접촉을 가졌을 가능성이 더 크다. ·무형”은 “곤충과 뱀은 아직 변신하지 않았다. 먹지 않으면 물고기와 거북이로 변할 것이고, 사람들은 그것을 먹게 될 것이다. 산해서 북산경(Beishan Jing)'에는 용과 거북에 대한 묘사가 적혀 있습니다: 디산(Dishan)... 제방의 물은 동쪽으로 나옵니다. 그 물은 용과 거북이 많이 사는 태제(Taize)로 흘러갑니다. (79쪽) 덮개용거북은 용뱀토템족과 거북토템족의 장기적인 통합과정에서 생산된 결합토템일 수 있다. 뱀과 거북이는 둘 다 파충류입니다. 뱀이 거북이처럼 길고 원반 모양이거나, 거북이의 꼬리가 뱀의 꼬리와 같거나, 뱀 등의 선이 거북이 등껍질의 무늬와 같습니다. , 대만의 유명한 독사 이름은 거북껍질꽃에서 따온 것이며, 이 모든 것이 용뱀 토템 부족과 거북 거북 토템 부족 사이에 불가분의 관계를 맺게 되었습니다. "산해서 남산경"에는 신비한 거북이가 등장합니다. 기양산에서 ... 이상한 물이 나와 동쪽으로 선의 물로 흘러 들어갑니다. 그중에는 거북이처럼 보이는 신비한 거북이가 많이 있습니다. 새의 머리와 뱀의 꼬리, 이름은 스핀 터틀(Spin Turtle)입니다. (3쪽) 이 물체는 뱀의 꼬리와 거북이의 형상을 하고 있어서 회전하는 거북 또는 검은 거북이라고 불린다. 토템의 상징이자 고대 청동이기도 한 판(화표)은 현원과 전원이 결합된 형태로 청동비문 상부의 결합된 모습으로 해석된다. Tian Yuan은 Xia 사람들의 상징입니다 [40]. 하족은 오랜 역사를 갖고 중국 중원 문명에 큰 공헌을 하였기 때문에 현우와 천우는 후세에 일종의 신의 동물이 되었는데, 이것이 이른바 현무이다. "Huainanzi Tianwenxun": "북쪽은 물, 그 황제 Zhuanxu, ... 그 짐승 Xuanwu입니다." "역사 기록 Tianguan Shu"는 또한 Beigong Xuanwu라고 부릅니다. "Hanshu Tianwenzhi"는 북쪽의 Xuanwu Qisu의 일반적인 이름을 사용합니다. 추자·원유": "현무를 불러 부하들을 위해 달려간다." 홍흥조의 "보충주": "현무는 거북이자 뱀이라 불린다." 가이쉬안은 중국인을 감싼 용과 뱀의 모습을 닮았다. 테이블, 전사는 거북이 껍질에 대한 은유입니다. Xuanwu의 기원은 고대 Xia 부족의 결합된 토템 그룹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둘째, 블랙버드 토템그룹과 사업계약의 관계에 대해 논의한다. 건제가 알을 삼켜서 기자를 낳는다는 설이 나온 배경으로는 주로 계절론(시서·상송·현뇨·모전)과 찌르레기 알을 삼키는 토템론(시서·상서)이 있다. 송·현뇨·정노트') 당시 정현은 분명 토템사회라는 개념을 갖고 있지 않았지만, 토템사회라는 사실은 이미 일어난 일이었다. 예를 들어 『좌전·조공 17년』에는 가을에 탄자가 조정에 왔고 공은 그와 함께 잔치를 베풀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조자가 연에게 "왜 소호씨를 관으로 부르느냐"고 묻자, 탄자는 "나도 조상을 알고 있다. 예전에 황제씨는 구름을 따서 이름을 윤사라 하였고, 염제씨는 불을 따서 이름을 지었다"고 말했다. Ji, 그래서 그는 불의 주인이고 불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공 가족은 물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그는 물의 주인이고 물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용의 주인이고 용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 나의 위대한 조상 Shaohao Zhi도 창시자입니다. 봉황새는 적시에 도착하므로 새의 이름은 새 주인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Fengniao 가족, Dannyao 가족; Sikong은 Situ이고, Jiujiu 가족은 Sikong이고, Jiujiu 가족은 Wujiu입니다.
다섯 꿩은 다섯 가지 기술을 갖추고, 예리한 무기를 사용하고, 정확하게 측량하는 자들이며, 그들 역시 오랑캐의 사람들이다. 아홉 남편은 정직한 농부 아홉 명이요, 그 남편의 백성은 간음이 없느니라. 전서(諸徐) 때부터 멀리 있는 일은 잘 지키지 못하였고, 가까운 일에는 가까이하여 백성의 스승을 위하여 민사(文事)를 명령하면 따라갈 수 없었다. "중니는 이 소식을 듣고 탄자를 만나서 배운 다음 다른 사람들에게 말했습니다. "황제가 관직을 잃었고 오랑캐에게서 배웠다는 말을 들었지만 나는 여전히 그것을 믿습니다." (835~838쪽) "좌전 ·조공 17" 이 기록은 고대 동이조류토템문화 현상을 논의하는 학자들이 반드시 인용해야 할 문헌이다 [41]. 이 기록은 현뇨씨가 풍뇨씨의 분파임을 나타내고 있으며, 차이점은 다음과 같다. 전자는 검은 깃털을 가지고 있고 후자는 Wucaiyu입니다. Jian Di는 Xuanniao 씨족의 딸입니다. 그녀는 Xuanniao 알을 삼켜 아이를 낳았습니다. 그녀는 부족의 신성한 토템인 Xuanniao에 영감을 받아 임신하여 아이를 낳았습니다. 실제로 Jian Di라는 이름의 "Di"는 긴꼬리 검은 깃털 꿩을 나타냅니다. "Zhou Li, Tianguan, Nei Sifu": "Yi Yi Ji Di, Que Di" Zheng Xuan의 메모: "Di는 꿩의 이름인 Zhai여야 합니다." "역사 기록·Xia Benji": "공위 토양에는 다섯 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 깃털과 깃털." Pei Xiang의 "Jijie"는 Kong Anguo가 "Xia Di, Di는 꿩의 이름입니다."라고 말한 것을 인용했습니다. 산해·서산": "여인의 침대" 산 위에... 꿩처럼 생겼고 깃털이 다섯 개 달린 새가 있는데, 루안새라고 하는데, 보면 세상이 평화로워진다." 궈푸의 『주』: “자이는 꿩만큼 크고 꼬리가 길다.”[42] 루안새, 봉황과 같은 “오색수필”이 있고, “검은 깃털”도 있다고 한다. "검은 새처럼. Jian Di는 Xuanniao 알을 삼키고 증서를 낳았습니다. Shangqi는 모계 사회에서 준 짝수 결혼의 단계였으며 Shangqi는 Xuanniao를 숭배하는 남성 성의 조상이었습니다. 토템으로 만들고 일부일처제 결혼의 단계에 들어갔습니다. 즉, 상씨가 검은 새를 토템으로 삼는 것은 부계 조상인 기의 토템에서 유래한 것이며, 기나라가 검은 새를 토템으로 삼는 것은 그의 어머니 건제의 성스러운 새알(아들)의 토템에서 유래한 것이다. , Qi를 낳았습니다. Big Bear Totem Group과 Zhou Ji의 관계를 다시 논의하십시오. 강원의 『육웅기성기』 담론의 배경은 크게 두 가지 이론, 즉 대주론(문일도)과 육웅자취토템론(손작운)이 있다. 먼저 타추 이론(Tachu Theory)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Yiduo가 "Lunheng·Jixian"에서 Wang Chong의 말을 인용했다고 들었습니다: "후지 시대에 그가 위대한 사람의 발자취를 걷고 있을 때, 황제가 옷을 입고, 황제가 앉아서 쉬고 있던 곳인데 임신이 있었어요." 왕이 말한 게 이런 거라고 생각했어요. 우리는 어느 정도 근거가 있어야 한다고, 문이둬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여행은 제사 의식의 일부이고 아마도 일종의 상징일 것입니다. 춤." 소위 "황제"는 실제로 신의 신성한 시체를 나타냅니다. 신령이 앞에서 춤을 추고 강원이 뒤를 따라 신령의 발자취를 따라 춤을 추었다. 매우 행복하다. "You Jie You Zhi", "Jie", Lin Yiguang은 "xi"를 의미하는 "愒"로 발음하는데 이는 정확합니다. 춤을 춘 뒤 서로를 안고 조용한 곳에 멈춰 선 두 사람은 임신한 상태였다. ...여행은 의례에서 상징적인 춤이고, 그것이 상징하는 것은 아마도 농사일 것이다. 옛날에는 풀을 발로 밟아 쟁기질을 하였는데, 예전에는 풀나무가 없었을 때에는 발로 흙을 직접 밟아야 했습니다. ... 펀무에 황제의 흔적을 추적할 때 덮개는 펀티안의 춤을 상징합니다. 황제(신의 시체)가 선두에 있고, 강원이 뒤에서 펀무를 짓밟으며 밭을 가는 모습을 나타냅니다. ...그동안 줄거리는 말할 것도 없이 진실과 너무 동떨어져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것과는 달리 당시의 실상은 쟁기질을 하다가 야생에서 누군가와 몸을 갖게 된 것이었습니다. 기적적으로 황제의 흔적을 따라간다고 할 것이다. [43] 이는 남녀 간의 성적 관계를 이용해 식물의 생산과 번식을 늘리는 마법의 생산을 늘리는 의식의 관점에서 본 것이다. 영국의 인류학자 J.G. 상세한 [44]. 그러나 본고에서는 강원의 성기의 흔적을 흔히 전제의 알을 삼키는 행위와 행위로 일컬어지며, 둘 다 사물에서 토템이 탄생한다는 원시적 사회의식의 문화적 현상이라고 본다. 그렇다면 다시 곰의 길을 걷는다는 토템론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이 이론의 핵심은 강원이 어떤 흔적을 가지고 있었는가이다. Sun Zuoyun은 이미 강원의 인간 흔적이 곰의 흔적의 토템이라고 말했습니다. 손 Zuoyun의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주요 증거: 토템 숭배와 아이를 낳는 꿈. 1. 『시경·소야·사천』: “계맹의 뜻은 무엇인가? 곰인가 뱀인가, 뱀은 상징이다. 어른들은 그것을 곰이나 뱀이라고 여긴다. 남자의 길조는 여자의 길조입니다. "곰이 아들을 낳는 꿈의 길조는 주나라 사람들의 곰 토템에 대한 믿음에서 비롯된 것이며, 뱀이 새끼를 낳는 꿈의 길조입니다. 소녀는 용과 뱀의 토템에 대한 하족의 믿음에서 비롯되었습니다." Zhou 사람들은 종종 Si 성을 아내로 가진 여성과 결혼했으며 (예 : Houji는 Yousi와 결혼 [45], Wen King은 Taisi와 결혼, You King은 Bao Si와 결혼 등). Si 성은 Xia 사람들의 이름을 따 왔습니다. 2. "금서연 112·부견의 기록": "부견의 예명은 건예(康亭)이며 홍씨의 셋째 아들이다. 처음에는 어머니 강씨가 큰 병을 앓는 꿈을 꾸고 임신을 하게 되었는데.. ." Fu Jian은 Linwei였습니다. Di 사람들은 Xirong의 족장이었습니다. 그들의 어머니는 Qiang 가문의 딸이었습니다. Qiang과 Jiang은 같은 이름을 가졌습니다. Qiang 가문은 큰 질병을 꿈꾸고 Fu Jian을 임신하게 되었습니다. 그녀의 이야기 이는 위대한 사람의 길을 따라가서 후지를 잉태한 강원과 비슷하다. 즉, 흔적을 남기는 것이다. 3. 주나라 사람들이 이곳을 '여곰의 길'이라고 하지 않고 '여대인의 길'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토템신앙의 금기와 기피 풍습 때문이다. 원시 토템 부족은 토템 개체를 중요시하며, 토템 개체를 언급할 경우에는 원래 이름 대신 가명을 사용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아메리칸 인디언 부족의 늑대 부족은 "둥근 발"을 사용합니다. 거북 부족은 "늑대", 거북 부족은 "크롤러", 거북 부족은 "씹지 않음"을 따서 거북이라고 부릅니다. 루이스 헨리 모건(Louis Henry Morgan)은 『원시사회』[46]에 많은 사례를 담고 있습니다. 또한 캐나다 오타와스(Ottawas) 지역의 인디언 부족의 곰 부족은 곰을 "빅풋(Bigfoot)"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주족(周族)이 붙인 "주인의 흔적(The Trace of the Master)"이라는 이름과 매우 유사하다[47]. (2) 2차 증거: 1. 3대 성은 조상의 후손에게서 유래되었다. 주씨의 지성을 예로 들면, 글리프의 관점에서 볼 때 발음의 관점에서 볼 때 곰의 흔적처럼 보이는 것 역시 이중 소리이며 의도된 발음 값은 다음과 같습니다. 같은.
2. Xiong 씨족으로도 알려진 Huangdi 부족의 Ji 성은 곰 토템을 숭배하는 부족입니다. Zhou 부족은 Huangdi 부족의 후손이며 Ji 성도 곰을 숭배하는 부족이어야합니다. 토템. 또한 황제는 한때 Xiong, Ba, Pi, Xiu, Niao, Tiger의 여섯 짐승을 이끌고 Banquan의 황야에서 Yan 황제와 싸웠습니다. Six Beasts Alliance. 처음 두 개는 Xiong, Ba 및 Yi 씨족이었습니다. 사회 조직 관행에 따르면 첫 번째로 나열된 토템 씨족은 종종 동맹 토템 그룹에서 가장 초기이자 가장 중요한 토템 씨족입니다. 3. 『조씨사기(趙氏史記)』에는 조견자(趙偉子, 기원전 517~458년)가 꿈에 곰이 오는 꿈을 꾸었다고 기록되어 있는데, 곰이 맞으면 죽는다. 벌레가 오면 다시 쏘고, 벌레에 맞으면 죽습니다. 나중에 꿈의 해석자에게 물었더니 흉찬이 진나라의 두 재신의 조상이라고 하였고, 황제는 그에게 총살을 명하였고, 스승은 두 재신을 죽이라고 명령하였다. 이론에 따르면 얼칭(Erqing)은 황제(黃帝)와 주원왕(周文王) 이후에 각각 등장한 진(晉)나라의 범씨(象氏)와 중흥씨(忠興樂)로, 이청의 조상은 황제와 주족이다. Xiong Zhi를 그들의 토템으로 간주했습니다 [48]. 위에서 언급한 Sun Zuoyun은 강원의 흔적이 곰의 토템이었다고 말했지만, 면밀히 조사한 결과 아직 그 이유가 완전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Sun은 황제와 Zhou 사람들 모두 곰을 토템으로 숭배했다고 결론지었습니다. 황제 가족의 활동을 관찰하면 몇 가지 증거를 얻을 수 있습니다. Ge Zhiyi는 고대에 곰의 이름을 딴 지역을 연구한 후 다음과 같이 지적했습니다. 곰의 이름을 딴 지역의 분포 범위는 대략 Yiluo 지역을 중심으로 서쪽의 산시성 상현에서 시작하여 동쪽의 신정, 북쪽의 황하(Yellow River)와 남쪽의 루(Ru)와 잉(Ying)으로 흐르는 두 개의 물에서 수영하세요. 이 분포 범위는 고대 중국 사람들의 주요 활동 지역이었다. 곰의 이름을 딴 이 지역이 형성된 것은 황제 가문의 곰 토템 집단의 영향력이 점차 확대되었기 때문일 것이다. 곰 토템 숭배의 분포 지역에 대한 연구는 오랫동안 무시되어 왔던 고대 중국 중부 지역에 분포하는 고대 문화, 역사적 유물과 지역 확산을 통해 고대에 막강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음을 밝히는 데 도움이 된다 . [49] 화하족의 주요 구성원은 황지족과 염지족이므로 곰토템은 염황족이 융합한 이후에 생산된 대표적인 토템일 수 있다. 즉 염지강 성씨도 곰을 토템으로 사용하고 있다. , 그 기원은 Fuxi Shi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황제씨는 북서쪽에서 유래한 반면, 복희씨와 염제씨는 하남성을 중심으로 한 중원 지역에서 유래한 것으로 보아 황제의 곰토템은 복희씨와 염제씨로부터 계승되었을 가능성이 더 높다. 『사기오제기』에는 “황제가 소전의 아들이었다”고 적혀 있고, 배향의 『계계』에는 조조가 “소전의 아들인 흉왕이 있다”고 말한 내용이 인용되어 있다. 황부미(皇富美)도 "지금 허난(河南)에 있는 웅(興)이 있다. 이것이 신정이다"라고 했으며, "주나라사기(周朝史)"에는 주(周)의 문왕(文王)이 유리에 있었고 홍야오의 제자들이 유웅에게 주었다고 기록하고 있다. Zhang Shoujie의 "Zhengyi"에 따르면 Jiusi (즉, You Xiong이라는 이름의 36 마리의 말)가 Zhou에게 원래 Zhengzhou의 Xinzheng 카운티에 곰 유적이 있었다고 말한 것으로 "Kuo Di Zhi"를 인용합니다. "Yi Wei Qian Chi Du"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Huang Di는 "고대에는 수백 명의 황제가 기초를 세웠고 문명인의 추론은 여전히 불명확했으며 Xiong 가족이 탄생했습니다. "라고 이름입니다. 황제가 과거를 기반으로 해야 한다고 말한 Xiong 가문의 이야기입니다. Zheng Xuan은 "당신에게는 Cangya라고도 알려진 Neng 가족, Paoxi 가족이 있으며 그들은 하늘에서 태어났습니다. "라고 말합니다. "Cangya에는 Xiong 가족과 Paoxi 가족이 있습니다." 능씨(能氏) 또는 웅씨(匯氏)는 파오시씨(Paoxi family)를 말하며, 『장사 마왕퇴(毛王圖)에서 출토된 초비단책』의 시작 부분에 다음과 같이 적혀 있다. Xiong 가문은 Xiong 가문이라고도 불립니다. Tianxiong 가문은 여전히 Fuxi 가문을 지칭합니다 [50]. 『역서·서자하』 『보희씨는… 의례·악령' 공잉달의 '서'를 황웅시(黃匯師)로 인용하였다[52]. 『태평위란·제78』은 『시에는 신무가 담겨 있다』를 인용하여 “뇌택에서 큰 일이 나올 때 화서가 그 위를 걷고 제물이 태어난다”고 말했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가족 (Xiong 가족, Tianxiong 가족, Huangxiong 가족이 있음)은 Zhengzhou의 Xinzheng에 살았습니다. 그들의 어머니가 훌륭한 일을 한 후 임신했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Fuxi 가족이 곰 토템이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 『시경·다야·송가오』에는 “송가오 위월, 말은 하늘만큼 높으니 위월이 신에게 내려와 부와 신을 낳는다.”라고 적혀 있다. , Xu 및 기타 국가에서는 모두 Jiang Yue Zhiyin이라는 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 가문의 '시'는 송고산(宋高山)이 현재의 허난(河南)성 덩펑(鄧峰)에 있으며, 예로부터 중웨(忠越), 태월(泰玉), 태석(泰節), 사월(施谷)이라는 이름으로 알려져 왔다. Jiang 성씨 가문의 [55] 신(Shen), 루(Lu), 기(Qi), 서(Xu)의 4개 왕국이 위치한 태석송월(Taish Songyue)도 위에서 언급한 곰 토템 숭배가 분포하는 중심 지역인 곰 유적지와 가깝습니다. "Shan Hai Jing · Zhongshan Jing", "Zhongshan Jing", "Zhongshan Jing" "The Sutra"에는 "Kushan, Shaoshi 및 Taishi는 모두 무덤입니다." 동쪽으로 50리쯤 가면 웅산(雄山)이라는 동굴이 있는데, 웅(錦)의 경혈은 항상 신인(神人)에게서 드나든다. 여름에는 열리고 겨울에는 닫히는 동굴이에요. 겨울에 열면 군인들이 있을 거에요. 그 위에는 백옥이 많고 그 아래에는 백금이 많고 그 위에는 아칸서스와 버드나무가 많고 그 위에는 풀도 많이 있다. [57] 이 기록은 곰토템숭배의 중심민족(장성족 등)이 곰짐승을 신격화한 것으로 보아야 한다[58]. Sheng", 그리고 "Shuowen Jie Zi·Xiong Department·Neng"에서 "Neng, bear genus"(484 페이지)라는 단어는 한편으로는 "Xiong"과 "Neng"이라는 두 문자가 연결되어 있음을 나타냅니다. 한편, 이는 Xiong과 Jiang이라는 성을 지닌 Yandi 가문 사이의 긴밀한 관계를 암시하기도 합니다. 곰의 생활습관을 관찰하고 숭배하고 존경한 결과 후세의 언어로 강한 자에게는 덕(곰)이라는 칭호를 주고, 강한(곰)에게는 유능(곰)이라는 칭호를 부여하였다. ) 고대의 곰토템 숭배문화가 언어와 문자로 축적되어 뛰어나다고 한다. 요약하면 강원은 시옹의 뒤를 이어 태어났고, 주계는 어머니 가문인 빅베어씨 가문의 계승을 받았다고 할 수 있다. Zhou Ji는 Big Bear 토템을 숭배하는 남성 조상이 이후 가부장적 사회에서 전혼의 단계에 진입했습니다.
즉, 주씨는 큰곰을 토템으로 삼는데, 이는 부계의 조상인 기씨가 큰곰자리를 토템으로 삼고, 기가 큰곰자리를 토템으로 삼는 데서 유래한다. 성이 강원(Jiang Yuan)인 어머니 지(Ji)는 씨족의 신성한 곰 흔적(Ji) 토템에서 영감을 받아 지(Ji)를 낳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