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불교 명절과 풍습
불교 명절과 풍습
성현, 성인, 도속, 귀천을 벗기고 재법을 동등하게 이행한다는 뜻이다. 7 세기에 현장은 여성 도시에서 열린 알몸 대회에 초대되었는데, 이는 인도가 5 년마다 개최하는 대회로, 모든 보물이 공동체를 축복하는 데 사용되었다. 회의는 불교도, 브라만, 자이나교도, 거지에게 주는 75 일 동안 계속되었다.
중국 폭로대회는 대동원년 (529 년) 에 시작되었고, 양무제는 중운사에 인민을 위한 구제캠프를 세우고 기도로 삼았다. 운좋게도 동태사에게는 사처가회를 설치하고, 회의장을 청소하고, 차를 타고 소상 도자기를 채취하고, 제단을 올려 민개열반경을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행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행운, 행운, 행운, 행운) 황제는 5 만 명의 도교와 세속 라마단을 설립했다.
둘째, 티베트 축제
1, 전화.
그것은' 위대한 기도' 를 의미하는 티베트 불교의 의식이다. 티베트력 정월 초 3 ~ 24 일 라사 3 대 사찰에서 온 승려와 자위장, 안도, 강구 각지의 신도들 (수만 명) 이 대소사에 모여 각종 종교 활동을 하고 있다. 정월 대보름에는 라사의 팔각거리에서 바삭한 등잔과 바삭한 기름 조각을 전시하고 노래와 춤을 실어 축하하는 것이 이른바 정월대보름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법회에서 티베트 불교의 최고 등급인 그시를 선출하는 변론전이 열렸다. 의식은 귀신 보내기 의식으로 끝났다.
2. 작은 전화를 통해
티베트력은 매년 2 월 하순에 열흘간 지속되어 관련 종교 활동을 전개한다. 법회 기간 3 대 사 승려가 대소사에서 토론에 참여해 2 등 그시를 선정해 가와조다법회보다 작기 때문에 이름을 얻었다.
셋째, 목욕 불절
매년 음력 4 월 8 일 목욕불절은 중국 불교도들이 창시자 석가모니버의 탄생을 기념하는 중요한 명절로, 석가탄신일 () 라고도 한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석가모니는 2600 여 년 전에 모이예프 부인의 갈비뼈에서 태어났을 때 "하늘과 세상이 유일하다" 고 말했습니다. "
그래서 대지가 진동하고 구룡이 침을 뱉어 목욕했다. 따라서 각국의 각 민족의 불교도들은 대개 부처님의 생일을 목욕 부처로 기념한다.
불욕절 전에 불교도들은 이미 절을 청소하고 홀의 불상을 닦았다. 일반적으로 4 월 7 일, 많은 선남신녀들이 이미 불사에 모여 다음날 아침에 거행되는 제사식을 준비하고 있다. 나는 절 건물에 현수막, 향등, 양초, 그리고 다양한 제물이 걸려 있는 것을 보았다.
향화 중 몇 건에는 단향, 자단, 강황, 아이스, 침향, 사향, 라일락 등으로 만든 향국이 들어 있는 구리 대야가 있다. 수프에는 청동 동자상이 하나 있는데, 손가락 하나, 손가락 하나, 바로 석가모니 왕자상이다.
목욕이 시작되기 전에 절 주지는 전사 승려를 이끌고 경경 () 을 칭송하고 경경 () 을 읽은 다음 분향으로 몸을 굽히거나 불욕을 부르거나 남무대사 석가모니의 부처를 읽는다. 경을 읽을 때 스님과 거사는 번갈아 숟가락으로 국을 떠서 부처님을 목욕시켰다. 불상을 목욕시킨 후, 약간의 고소한 국물로 자신을 목욕시켜, 마음을 씻고 재난을 해소하는 것을 뜻한다.
참가하는 사람이 너무 많으면 승려들은 양지욕불의 맑은 물을 들고 신도들에게 목욕을 할 것이다. 의식 전체가 장엄하고 장엄하며 상서로운 축제 분위기가 넘쳐흐르고 있다.
이날 승려들은 아침이나 정오 이전에 부처와 조상에게 제물을 바치는 의식을 거행한다. 선남신녀는 이날 절에 와서 향을 피우고 소원을 빌거나, 부처님을 경배하거나, 금물을 주거나, 대중을 위해 재계를 하거나, 길조를 불태우거나, 죽음을 추천하거나, 대사의 강의를 듣거나, 스님에게 불사를 하도록 부탁하는 등 기꺼이 소원을 빌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사외, 각종 경제 무역 문화 활동도 다채롭다.
불욕절 전후의 이런 활동은 종종 여러 날 지속되기 때문에, 참가하는 사람이 많고, 심지어 해마다 많은 절에 이미 전통 묘회가 형성되어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계절명언)
넷. 삿갓 축제
음력 7 월 15 일의' 비슈누절' 은 중국 불교의 양대 명절 중 하나로,' 스님의 자기 방종일' 과' 부처님의 기쁨의 날' 이라고도 불리며 불교도들이 제사를 거행하고 환생 전 적막식을 거행하는 명절이다.
계율 요구 사항에 따르면 매년 음력 4 월 15 일부터 7 월 15 일까지 승니는 여름철에 정착해야 한다. 즉, 이런 동식물의 성장과 번식 중에 하나는 충개미에게 해를 끼치는 것을 피할 수 있고, 두 번째는 독경이나 명상에 전념할 수 있다.
7 월 15 일, 한 사람은 자기 비판을 하거나 자신의 정신체험을 소개해야 하는데, 이를' 승려 방종' 이라고 한다. 3 개월간의 전문 학습을 통해 승려의 성적이 크게 향상되어 제불들을 기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이 날을' 불희일' 이라고 부른다.
동사 (verb 의 약어) 라바 절
옛날에 중국인들은 섣달 초팔에서 섣달 팔죽을 먹고 섣달 팔절을 축하하는 풍습이 있었는데, 이것은 중국 불교도들이 석가모니버의 계시를 기념하기 위해 형성된 것이다. 석가모니는 생명의 참뜻과 생사의 해탈을 찾기 위해 의연하게 황위를 버리고 출가하였다고 한다. 그는 설산에서 6 년을 보냈는데, 늘 일맥일마가 무색하다.
나중에 그는 고행이 출로가 아니라는 것을 깨닫고 고행을 포기하고 산을 내려갔다. 이때 한 목양녀가 그의 몸이 허약한 것을 보고 그를 삶아 키웠다. 석가모니의 체력이 회복되어 보리수 밑에서 7 일을 보냈다. 섣달 그믐 날, 그는 밤에 별을 보고 부처가 되었다.
이 전설에 따르면 한나라의 불사는 매년 섣달 초팔에서 각종 형식으로 기념한다. 예를 들어, "백장청규" 제 2 권은 "섣달 8 일, 우리 선생님 니고미 스님이 출가하여 도할 때, 승려들을 이끌고 향, 등, 촛불, 차, 과일을 준비하여 공양을 신청하도록 엄하게 명령하였다" 고 기록되어 있다. 그중 부처를 위해 죽을 끓이는 것이 상의가 되었다.
불교에서는 죽을 먹으면 좋은 점이 많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절은 보통 아침에 죽을 먹는 습관이 있다. 섣달 초에 섣달 그믐날 섣달 그믐날에 관해서는 더욱 신경을 쓴다. 보통 연밥, 대추, 율무, 콩, 은행, 샤오미, 설탕 땅콩 등 8 가지 물건으로 끓여 죽을 만들어' 팔보죽' 이라고 합니다.
죽이 잘 삶아졌을 뿐만 아니라 제사에 와서 제사식에 참석한 선남신녀의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많이 삶았다. 일부 신자들은' 죽' 을 위해 특별히 온 것으로, 납발이 부처에게 헌정 된 죽이 특히 길조로, 스스로 먹을 뿐만 아니라 때로는 가족들에게도 즐길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런 식으로 해마다 사찰에서 랍팔죽을 만드는 전통이 민간에서 널리 퍼지고 있다.
흥미롭게도 남전 불교 국가들은 석가모니버의 탄생, 깨달음, 열반이 모두 5 월 보름달 날 목욕불 등 성대한 기념행사를 개최하는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그래서 섣달 그믐날에 섣달 죽을 먹는 것은 중국에서 형성된 명절 풍습이라고 할 수 있다.
바이두 백과-불교 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