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해륙풍의 민간 예술
해륙풍의 민간 예술
2. 백자극은 역사가 유구하다. 원말명초 (혹은 그 이전), 민남에서 동으로, 해륙풍에 이르기까지, 이곳에서 현지 방언과 민간 예술과 결합해 풍부한 지방 특색을 지닌 해륙풍백자극을 형성하고 있다. 음악 창법은 기본적으로 곡패 조합이고 민가는 보좌이다. 노래는 종종 "e-e-e-e-e-e-e-e" 를 라이닝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e-e-e-e-e-e-e-e-e-e" 라고도 합니다 나중에 죽마, 돈고, 어가, 조극 음악 등 민간 예술을 흡수하여 점차 자신의 스타일과 특색을 형성하였다. 백자극의 원래 노백자 (민남 지방극) 와 (해륙풍백자) 는 현재 해륙풍백자의 고유 이름이다.
3. 서진극은 처음에는 명말에 서진극 (즉, 진강, 간숙조) 으로 현지 민간 예술과 결합해 청초에 점차 이 극종 (서진극) 과 멀어져 해륙풍의 독특한 서진극 유파를 형성하였다.
음악 아리아는 대문의 판상 변형이다. 진부한 표현, 무생, 문생, 정단, 화단, 홍면, 오관, 잉크공, 못생긴, 시어머니 등 10 개 업종이 있습니다. 주요 성강은 메인 라인, 서피, 황아로, 곤곡과 잡곡이 몇 개 있다. 메인 라인 (52 조현) 은 주강이며, 노래백은 중주 음운, 남녀 성동조, 남성은 진음, 여자는 가짜 소음을 따른다. 밴드 (일반적으로' 후장' 으로 불림) 에는 8 종의 원시 타악기가 있는데, 흔히' 팔정석', 즉 분판 (오케스트라) 과 5 판 (타악) 으로 불린다. 관현악기에는 네 개의 11 현이 있는데, 일반적으로' 네 개의 11 현' (8 명의 타악기 연주자가 작곡) 이라고 불린다. 극본 1000 여 편, 무극 (대강극) 700 여 편, 문극 (굴극) 400 여 편; 4 전 (본전), 8 전 (초전), 4 궁마, 36 곡, 72 작은. 연기 스타일은 거칠고 호방하며, 열정이 강하고, 무술을 잘하며, 스승은 남쪽에서 소림을 지지한다. 서진극은 해륙풍에 뿌리를 두고 동동에서 유행하며 민남 타이베이 광저우 홍콩 동남아 등지에 다녀왔다.
그림자 놀이는 항상 존재하고 민간에서 발전했다. 그것은 고대 민남어족의 유전자를 가지고 있으며, 해륙풍의 민속에서 수태되어 있다. 풍부한 노래 음악, 풍부한 지방 특색, 정교한 그림과 조각, 생동감 있는 공연, 상당히 우아함을 가지고 있다. 2006 년, 육풍그림자극은 국무원에 의해 첫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명부에 등재되도록 비준되었다.
5. 사자춤은 여러 종류가 있고, 출처도 다르다. 그중 육풍청당촌 청면백액의' 가이사자' 는 역사가 가장 오래되어 맏이/사자왕으로 존경받고 있다! 고증에 따르면,' 파파라치 사자' 는 명대의 군사자에서 유래한 것으로, 청당촌에서 이미 100 년 동안 전해졌다. 두상 솥뚜껑으로 붙여진 이름. 큰 눈, 넓은 입, 짧은 코 등 이목구비가 있다. 미간에' 왕' 이라는 글자를 쓰고 미간에 가십을 꾸미다. 맏이로 여겨지는' 파파라치 사자' 는 특별한 지위를 누리고 있다. 해륙풍' 에는' 사자반은 약탈을 면한다' 는 속담이 있다. 약탈을 면하다' 는 바로' 무쟁' 으로, 그의 무공이 높고 지위가 숭고하다는 것을 설명한다. 예를 들어, 어느 마을에 파파라치 사자 공연이 있든, 다른 사자들은 감히 마을에 들어가지 못하고' 보스' 공연이 끝난 뒤에만 마을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반면에 다른 사자들은 한 마을에서 공연을 하고 있다. 만약' 사장' 이 갑자기 들이닥치면, 그들은 어쩔 수 없이 공연을 멈추고 떠나기로 했다. 다른 종류의 사자들이 그들을 만났을 때, 그들은 어쩔 수 없이 포기하고 수수방관하며' 사장' 의 통과를 기다리며, 어떤 이들은 아예 길을 바꾸어 피하지 못한다는 뜻으로 건드릴 수 없고 피하지 못한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육풍시 무형문화유산.
6 구르는 김용,' 구르는 김용' 공연 때 두 사람은' 용 이불 커버', 하나는 수도꼭지, 하나는 용꼬리 점프로 들어갔다. 전체 공연 과정은 8 단계로 나뉜다: 개막식, 빙빙 돌며, 수영장 수영, 힘줄을 뻗어 비늘을 씻고, 웅크리고, 천둥을 맞으며 춤을 추고, 구름을 타고 안개를 타고, 마지막 답례한다. 공연 중 모방된 무용룡이 흩날리며 물에 물보라를 튀기고 앉아서 깨어났다. 웅장하고 밝은 해륙풍정자극' 브랜드 꽹과리 드럼' 과 함께, 대쾌나는 각기 다른 공연 줄거리에 따라 서로 다른 곡조를 연주하며 궁아의 원망, 울황, 산파양, 팔판 등의 정상조가 있다. 이런 춤의 기본 특징은 표정이 풍부하고, 일과가 많으며, 댄스 조각이 훌륭하고 기교가 좋다는 것이다. 육풍롤지 김룡은 주로 신안진 청당촌, 안운촌, 해륙풍구 남계촌, 딩탄촌, 안당촌, 안보촌, 자계촌, 성동진 상산촌, 담계진 심거촌, 향주거리, 순촌 (염산각) 에 분포한다. 2006 년, 육풍롤지 김룡은 국무원에 의해 첫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되도록 비준되었다.
7. 해풍현 공평진은' 삼재' (하늘, 땅, 사람) 라고 부르는 기린사자 코끼리 춤으로 공평진 특유의 동물춤으로 공평각 공동체, 민족, 성씨 단결, 포용, 조화롭게 공존하는 사회문화를 상징하기 때문에 길상, 단결의 춤으로 불린다. 공평한 기린 사자춤은 해륙풍의' 사자춤' 중의 한 송이로 포용과 조화를 상징하며, 독보적이고 비길 데 없는 것을 상징한다. 유니콘이 사자 징과 북팀이 연주하는 음악이 잘 맞아서 사자춤대원들의 뛰어난 춤 솜씨는 공평하다고 할 수 있다. 해륙풍 일대에서는' 유니콘 사자춤' 만 공평하게 점프하기 때문에 해륙풍에서 유명하다.
8. 오색 사자춤 등. 육풍위석은 명초에 지어졌고, 연석은 돈 많은 위현포대를 지었다. 명청시대 중국의 중요한 해방군사중진으로, 주둔군은 조정에 의해 전국 각지에서 통일되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위석위성의' 오색사자춤' 은 명대 홍무 시대에 이미 존재하고 있으며, 점차 이석진의 가장 풍부한 지방적 특색, 대중의 희문, 역사상 가장 오래된 전통 민간 오락 프로그램 중 하나가 되었다. 기세가 웅장한' 오색 사자등 춤' 은 외래사자춤의 특징을 조화시켰을 뿐만 아니라, 독특한 지방적 특색을 가지고 지방민속을 돋보이게 하는 전통무용을 형성했다. 오색 사자춤 등' 을 만드는 방법은 대나무 조각을 뼈대로 묶고 얇은 종이나 두루마리로 묶는 것이다. 사자 높이 2.8 미터, 길이 3.2 미터, 폭 1.2 미터, 내부에 촛불을 넣는 장치가 있어 사자 머리와 사자 꼬리로 나뉜다. 사자 허리는 부드러운 끈으로 연결되어 앞뒤로 움직일 수 있다. 사자 머리와 사자 꼬리에는 각각 대나무 장대가 하나 배합되어 있다. 사자 다섯 마리가 녹색, 파란색, 빨간색, 노란색, 진한 파란색 다섯 가지 색으로 그려져 있어 금, 나무, 물, 불, 흙오행, 동쪽, 서, 남, 북, 중 다섯 방향을 상징하는' 오색 사자 등춤' 이라고 불린다. 2009 년에 세 번째 성급 무형문화유산 명부에 뽑혔다.
9. 대안의' 팔수춤' 은 당무덕 5 년 안육현 기공식이 시작되었는데, 당시 사람들은' 팔수' 로 축하했다. 팔수' 는 생동감이 있고 기세가 웅장하기 때문에 길한 것으로 여겨진다. 이후 대부분의 대형 축제에는' 팔수' 가 있을 것이다. 당나라의 유풍이 천여 년 동안 계속되어 지금까지 전해 왔다. 도교는 동한, 당대, 송, 금, 원, 명까지 이어졌다. 청나라에 이르러 도교는 한인의 종교로 여겨져 억압되었다. 팔선은 도교 인물이다. 당나라에는 팔선의 전설이 있었지만 나타나지 않았다. 송대에 이르러서야 팔선재가 규모를 갖추기 시작했다. 이것이 우리가 오늘 본 것입니다. "팔수" 는 기린, 사자, 코끼리, 양, 청우, 호랑이, 사슴, 말 등 8 종의 동물을 가리킨다. 그들은 전설적인' 팔선' 이고, 여섯 남자와 두 여자 여덟 명의 아이가 팔선으로 분장하여 팔수를 타고 공연을 하기 때문에' 팔선 팔수 타기',' 팔선 팔수 타기' 라고도 불린다. 각 안드로메다의 출현 순서에 따르면: 첫째, 한중기는 기린을 타고, 둘째, 사자를 타고, 셋째, 한샹자는 양을 타고, 넷째, 조국구는 청우를 타고, 다섯 번째, 이철기호, 여섯 번째, 장기마, 일곱 번째, 하선고모가 타고, 네 번째
10, 가무, 즉 영웅의 가무, 영웅은 양산백의 108 명의 영웅을 가리킨다. 지적 출신 계급에서 그는 변장하고 명저에 잠입해 정의, 위트, 용기, 진취적인 정신을 보여 양산백이 쓴 영웅의 호기를 표현했다. 가무는 육풍시 갑자진의 전통 민간 프로그램으로 역사가 유구하다. 청조 광서년 동안 갑자 일대의 사람들은 푸젠 행사에서 영어 노래를 도입하여 성대한 묘회를 축하했다고 한다. 왜냐하면 가무에는 고복이 있기 때문이다. 웅장하고 감동적인 무술은 대중의 깊은 감상과 사랑을 받는다. 그래서 일 년에 한 번의 행사가 대대로 전해져 내려오니, 즐거이 지치지 않는다. 그들은 300 여 년 동안 유포되어 독특한 가무가 되었다. 20 1 1 갑자가무는 국무원 제 3 차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명부에 선정됐다.
1 1, 박미풍색, 박미경으로 알려진 청건륭 33 년 (기원 1768 년) 이 소주에서 들어온 지 240 년이 되었다. 당시 유명한 박미상인 임광심은 쑤저우에서 흑설탕 도매사업에 종사했을 때 현지 명절과 맞아 문예 퍼레이드를 열었다. 그런 다음 현지 예술가를 교사로 초청해 8 벌의 부색 소품을 사왔고, 유명 예술가를 영입해 보미 교수에서 부색 예술의 창작과 화장 기교를 지도했다. 이후 보미는 설날, 정월대보름날, 3 월 23 일 등 전통명절에 떠도는 공연을 하며 대대로 전해 내려오며 끊임없이 완벽함, 혁신, 발전을 이어가고 있다.
육풍박미 부색의 표현 특징은 정상더미와 밑더미의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각 채화 높이 450 cm-500 cm 는 길이 250 cm, 너비 120 cm, 높이 80 cm 의 풍경 침대를 작은 무대로 하고 있다. 책상 위에 서 있는 도형은' 스크린' 이라고도 하며, 밑바닥이라고도 하며, 역사 영웅이 하늘에서 내려오는 도형은' 떠' 라고도 하며, 말뚝이라고도 한다. 양자는 특수단조의 각기 다른 규격과 모양의 철근으로 만들어져 유기적 전체로 연결되어 부색의 특징을 나타내고 역사 영웅의 애국주의 정신을 두드러지게 한다. 보미는 단지 다섯 가지 부색밖에 없다. 예전에는 부색마다 여덟 명이 크루즈를 들어야 했다. 지금, 그것은 단지 네 사람이 판바퀴를 밀기만 하면 나가서 퍼레이드를 할 수 있다. 떠 다니는 색은 8- 18 세의 남녀 학생을 배우로 엄격히 골라야 하며, 떠 있는 빛마다 3-5 명이 필요하다. 2009 년에 세 번째 성급 무형문화유산 명부에 뽑혔다.
12, 타악기. 남당 불락은 남당 청흥반을 대표하여 광동성의 음악 중의 하나이다. 수나, 수나,' 노래 불기' 를 위주로 공, 드럼, 심벌즈 등 타악기가 보완되고, 때로는 현악 연주로 보완되고, 머리, 손, 다리, 도자기 그릇을 들고 어려운 싱글 드라이나 싱글 드라이를 하기도 한다. 2006 년 7 월 광둥 () 팀을 대표하여 허베이 () 북대하 () 를 대표하여 제 7 회 전국 민간 문예산화상 () 민간예술공연상 () 에 참가하여 전국 송가전에서' 특별우수상',' 송가의 왕' 등의 영예로운 칭호를 받았다.
13, 호동 가뭄선, 일명' 산룡선'. 바다에 임해 있는 호동인으로 매년 단오절에 물 위에서 용주를 경주하는 데 익숙해져 있으며, 물 위에서 용주를 모방하여 상징적으로 육지에서 용주를 젓는 데 익숙해져 있다. 전설에 따르면 명나라 숭정은 17 년 (서기 1644 년) 에 시작되어 마을 사람들이 창립했다. 청대 이래, 그것은 줄곧 명절과 축제에서 거행되었다. 20 미터 길이, 30 명에서 46 명이 공연하고 배우가 배 위에 두 줄로 서 있다. 공연할 때 끈으로 배를 묶고 작은 배 대신 발걸음으로 용주를 구동하여 전진한다. 배의 징과 북과 지휘자의 지휘 아래 방사형 짐꾼은 리드미컬한 노를 젓는 동작을 하고, 집단으로 노를 젓고, 인솔자와 방향타 꼬리도 그에 상응하는 협력 동작을 한다. 관람객은 물처럼 배를 타고 있는 장면이 열렬하여, 항내 개울에서 용주를 겨루는 장면 못지않게 우승을 다투는 감동적인 그림을 구성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특히 방사형 선수들이 우렁찬 호루라기와 함께 아름다운 어가를 부를 때, 더욱 매혹적인 경지를 만들어 내고, 어가는 듀엣과 합창도 있다. 지방 특색을 지닌 용선은 현지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공연 중 하나이다. 2009 년에 세 번째 성급 무형문화유산 명부에 뽑혔다.
14, 자죽시청 도악. 육풍 하서 자죽사의 도교 음악은 역사가 유구하다. 진대, 도사 노신 등 봉기가 실패하자 일부는 해륙풍에 흩어져 연해항과 섬에 흩어져' 육정' 이라고 불렸다. 이때부터 해륙풍은 도교가 생겼고, 도사가 생겼고, 도관이 생겼고, 도락이 생겼다. 자죽의 개념은 송대 갑자문 옥청궁에서 기원했다. 청강희 27 년 (1688 년) 육풍현 동해각 채소밭으로 이주하여' 자생당' 이라고 부른다. 그것의 본지는 오늘까지 보존되어 왔다. 건륭년, 육풍시 하서진 호구 대풍산으로 이주하여' 각성당' 을' 자죽사' 로, 속칭' 호구사' 로 바꾸었다.
자죽관은 점유 1.200 여 평방미터, 건축 면적은 860 여 평방미터이다. 로비에서' 왕령관' 을 모시다. 중전' 옥제' 주위에는 여춘양구 장춘 등 도교의 시조가 있다. 천관, 지방관, 수관, 남진북두. 전진교 용문파에 속한다. 자죽도악은 두 부분으로 나뉜다. 일부는 도사가 아침저녁으로 공부하는 예락이다. 하나는 하나님의 생일 의식의 음악이다. 그것의 노래 음악은 모두 경서에 따라 대대로 전해 내려온 것이다. 글자는 변하지 않고, 곡조는 우여곡절이다. 그래서 속담에' 똑똑한 플레이어, 어리석은 선생님' 이라는 말이 있다. 그것은 전통을 유지하고 변화를 모른다고 한다. 그러나 그것의 역사적 가치, 예술적 가치, 과학적 가치는 매우 귀중하다. 2009 년에 세 번째 성급 무형문화유산 명부에 뽑혔다.
15, 금전격려, 일명' 돈드럼 밟기' 는 역사가 오래되고 예술적으로 독특한 민간 가무로 2 ~ 4 개 캐릭터로 노래를 부르는데, 현재 많은 사람들이 단체춤을 편성하고 있다. 배우는 아동 예기, 남녀 조화이다. 가지각색의 옷, 녹색의 남녀를 입고 있다. 모자를 쓰고, 무용구와 드럼을 들고, 노래하고 춤을 춘다. 원시 형식, 인물과 줄거리를 삽입하다.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이야기는' 진삼마모경',' 곽화 판매 연지',' 페행유운영' 이다. 이 이야기 자체는 당나라의 전설이나 송원의 이야기에서 나온 것인데, 그것들의 형식은 오래된 것이다. 공연할 때 어떤 사람이 소리를 내고 반주가 있다. 보조사' 로리현' 은 오래된 범천이다. 반주 음악에는 유청어머니, 쌍청, 전곡위 등이 있다. 유청모는 고대의' 배자곡' 이다. 천고전' 은 독보적이며, 음악 언어는 독보적이라고 할 수 있다. 두 세트의 춤 동작이 있다. 드럼, 드럼, 드럼, 드럼, 드럼, 픽업 등과 같은 돈드럼에 속하는 춤 동작 세트. 승마, 복마, 망탑, 맷돌, 사진경, 바늘 꿰기, 지시선, 자수 등 일련의 이야기에 속하는 희곡 동작 세트. 두 세트의 동작이 한데 어우러져 천의가 원활하여 민간 가무와 랩 음악이 전통 희곡으로 전환되는 절묘한 예이다.
16, 엽귀신절, 3 년에 한 번, 해풍도하진 양포 13 촌 각 마을파단 퍼레이드, 양반사극쟁상. 이 기간 동안 다음과 같은 활동이 수행되었습니다.
신을 맞이하고, 오후에 신을 숭배하고, 용점정식을 그리고, 풍경을 순회하며, 보산을 뺏는다. 대신' 핑안',' 화우상' 등의 프로그램을 배포한다.
17, 시몬 용선 경기는 5 월 9 일, 단오절 이후 4 일 동안 열렸다. 이날 해상이 가장 활발하고 날씨가 맑기 때문이다. 시몬 마을 전체가 사람들로 붐벼서 집집마다 친척과 친구들을 초청하여 관람하였다. 20 10 년 5 월 9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