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연극의 유형과 소개 ...
연극의 유형과 소개 ...
경극
경극은 중국에서 가장 인기 있고 영향력 있는 연극이다. 그것은 베이징의 각종 지방극이 모여서 융합하고 발전시킨 것이다. 그것은 생산 이후 약 14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청대 건륭 이후 곤곡, 요양강, 진강이 연이어 베이징에 들어왔다. 1790 년 안후이의 유명 연예인 고랑정이 유명한 휘장' 삼청반' 을 이끌고 상경공연을 하며 관객들로부터 열렬한 환영을 받았다. 그 후, 사희, 춘대, 춘구 () 3 개 휘주반 () 이 베이징에 입경했고, 삼청반 () 과 함께' 휘주 사반 ()' 이라고 불리며 큰 성공을 거두었다. 이때 곤곡 경극 (), 경극 (), 진강이 차츰차츰 푸대접했다. 약 1830, 후베이 초극 (한극) 도 베이징에 입경했다. 한극과 휘극은 기원이 같기 때문에 종종 같은 반에서 공연하고 성강에서 서로 결합한다. 나중에 휘반은 곤곡, 방자, 경극의 정수를 흡수하고 융합하여 극, 음악, 인물, 의상, 화장 등에 약간의 개혁을 했다. 베이징의 현지 언어와 풍속을 결합하여 점차 경극을 형성하였다. 당시 그것은' 피황' 이라고 불렸고,' 경강' 이라고도 불렸다.
1850 쯤 경극은 휘파 4 반을 기초로 새로운 발전을 이루었고, 청장경, 여삼승, 장이규 등 유명 배우가 등장해' 삼정가 노학생' 으로 불렸다. 그들은 경극의 형성과 발전에 걸출한 공헌을 하였다.
경극 예술은 다른 극종에 비해 희곡의 집중, 개괄, 과장 등의 특징을 부각시켜 완벽한 체계와 통일된 노래, 만들기, 읽기, 연기 스타일을 형성하며 무대 공연에서 선명한 춤과 강렬한 리듬감으로 가득 차 있다.
100 여 년 동안 경극의 명가가 배출되어, 특히 많은 우수한 공연 예술가들이 서로 다른 유파를 형성하여 경극 예술의 발전에 큰 공헌을 하여 경극 예술의 귀중한 재산이 되었다.
해방 후 경극은 큰 성과를 거두었다. 많은 우수한 전통극과 새 사극이 개편되고 개편되고 창작되었으며, 많은 현대극들이 성공적으로 상연되어 경극의 발전을 위한 길을 열었다. 경극 대표단은 또 여러 차례 출국하여 공연을 방문해 세계 예술계에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곤곡
곤곡은 중국의 고대 극종으로 원말명 초 장쑤 곤산에서 형성되었다. 명가정년 동안 걸출한 희곡 뮤지션 위량부가 곤산강에 대해 중대한 개혁을 진행했다. 그는 남곡의 각종 창곡, 금, 원, 북송의 멜로디 창법, 강남의 민간 소곡을 흡수하여 부드럽고 완곡한' 수밀' 을 만들었다. 성을 동시에 선택한 극작가 양천우는 곤산 방언을 위해 드라마' 라쿤사기' 를 한 편 써서 강남을 들썩이며 전국을 빠르게 휩쓸었다. 명말 청초에 곤곡은 한때 흥성하여 예술적으로 더욱 정제되고 보완되어 전국적인 영향을 미치는 극종이 되었다. 건륭 시대에는 곤곡 예술이 통치계급의 약탈을 받았고, 내용이 궁정화되어 민간에서 벗어나 점차 쇠락했다. 해방 전야에, 그것은 멸종 위기에 처해 있다. 해방 후 쿤곡은 누군가가 노래를 부르는 것을 썼다. 창법 등 방면의 개혁은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쉽도록 노력한다. 6 시 438 분부터 9 시 56 분까지 저장극단이 상경하여' 15 관' 을 성공적으로 연출하여 전국을 떠들썩하게 했다. 1957 주 총리의 지시에 따라 북방 쿤곡 극장을 설립했다. 곤곡이라는 오래된 극종은 예술 청춘으로 가득 차 있다.
곤곡은 이미 5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완전한 공연 체계와 독특한 성강 체계를 형성하였다. 그 극목은 풍부하고, 극본 사전은 우아하고 화려하며, 문학성이 매우 강하다. 발음하고, 글자를 물고, 네 소리에 주의를 기울이고, 규칙과 제도를 엄수하고, 판에 박힌다. 곤곡의 곡조는 곡패식이며, 각 연극은 완전한 곡패로 구성되어 있다. 노랫소리가 부드럽고 은은하다. 공연이 섬세하고 몸짓과 노래가 밀접하게 결합되어 무용감이 강하다. 반주 악기는 피리를 위주로 하고, 때로는 삼현 (), 셍 (), 수나 () 를 사용한다.
명대 중반에 곤곡은 북방으로 전해졌고, 많은 연예인들의 노력으로 곤곡과 북방 지역의 언어가 결합되어' 북쿤' 을 형성했다. 곤곡은 원래 강소성과 절강 일대에서 유행했는데,' 남쿤' 이라고 불린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벽곤도는 무술을 많이 연기하여 풍막호방함을 보여 주었다. 남곤은 발음을 중시하고, 솜씨가 정교하며, 더욱 완곡하고, 애절하다. 곤곡은 중국 희곡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며 경극과 샹극, 천극 등 지방극의 형성과 발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후아핑
평극은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지방극종 중 하나로 청말민초에 형성되어 지금까지 약 7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그것은 지동의' 연화락' 에서 유래한 뒤 동북의' 점프' 를 흡수하여 초창기에는' 점프',' 점프' 라고 불렸다. 처음에는 대구창법으로 동북의' 두 사람 회전' 과 비슷하다. 나중에 허베이 () 방자 () 의 타악기, 여주 영화관, 악정 드럼, 경극의 노래와 공연을 점차 흡수하여 당산 () 을 형성하여 봉천 () 이 되어 마침내 지금의 평가극이 되었다. 쳉 (cheng) 은 초기 연극의 유명한 배우이자 극작가입니다. 그는 많은 새 오페라를 창작하여 100 여 편의 극본을 각색하여 평극의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연극의 예술적 특징은 노래를 잘 부르고, 글자를 또렷하게 뱉고, 가사가 통속적이고, 가창곡이 차분하고, 연기가 강한 생활 분위기와 친절한 민간 분위기를 띠고 있다는 것이다. 그 형식은 활발하고 자유로우며 현대인의 생활을 가장 잘 표현하기 때문에 도시와 시골에 많은 관객이 있다. 평극 창곡은 보드로, 부드러운 판, 이육판, 흉벽, 널빤지로 구성되어 있다. 해방 후, 연극 음악, 노래, 공연의 혁신이 눈에 띄는 성적을 거두었다. 특히 남자 목소리가 너무 나쁜 짧은 판을 바꿔 남자 목소리가 새로운 창조를 했다.
평론극은 처음에는 동로와 서로 나뉘었다. 지금은 동로가 유행하고 있고, 허베이 동북 3 성에서 유행하고 있으며, 남방에도 많은 관중이 있다. 서로 평론극, 일명' 베이징 점프' 는 동로 평극 방자와 노조의 영향으로 형성된 것이다. 음색이 높고 머리 모양이 풍부하고 스타일이 독특하다. 신혁명 전후 베이징과 경서에서 공연해 관객들의 환영을 받아 앞으로 실전 직전이다. 1958 은 중국 심사 극장에 의해 발굴되어 정리된 후에야 다시 무대에 올랐다. 화정집서' 는 청년 배우들의 정리와 전승을 거친 좋은 연극이다.
하북성 희곡
허베이 () 방자 () 는 본명 () 인' 직리 방자 ()' 로, 직예성 () 은 허베이성 () 으로 개칭되었다. 그것은 산시 진강의 방자체계에서 유래했다. 청나라 중반 무렵, 그것은 점차 허베이로 유입된 섬서성 주포방자에서 진화해 왔다. 청나라 후기에 북경에서 매우 유행했다. 나중에, bangzi 와 pihuang 같은 무대에서 공연, 상호 교류 흡수, 그래서 bangzi 는 예술적으로 점점 더 완벽 해지고, 베이징의 zhili bangzi 는 "베이징 bangzi" 라고도 불리는 pihuang 의 본질을 흡수했습니다. 신해혁명 이후, 많은 우수한 방자 여배우들이 끊임없이 쏟아져 나와 방자극에 새로운 면모를 가져왔고, 방자창곡에 큰 변화가 일어났다.
허베이 () 방자 () 가 유행할 때 가장 유행하는 것은 화북 () 과 동북지역, 특히 허베이 () 중북부 () 와 경진 () 지역이다. 허베이 () 방자 () 의 창곡은 높고, 두껍고, 평평하며, 주로 느림보, 이육, 흐르는 물, 뾰족한 판, 울음판, 반조 등, 무대 반주에 쓰이는 100 곡의 곡조가 있다.
항일전쟁과 해방전쟁 시기에 허베이 방자는 허베이 주변 농촌에서 광범위하게 발전하였다. 그러나 국민당이 통치하는 베이징, 천진 등 대도시에서는 나날이 쇠퇴하고 있다. 해방 후 허베이 () 방자 () 는 회복과 발전을 거쳐 지나치게 시끄러운 징과 북과 방자 () 를 혁신하여, 관대하고 장대한 가운데 부드럽고 듣기 좋게 새로운 창곡을 만들었다.
진부한 주제
노조, 일명' 노조 방자' 는 하북성의 지방극 중의 하나이다. 그것은 명말에 생겨났다. 민간에서 전해진 지 오래되어 향토 분위기가 농후하다. 창곡은 간단하고, 웅장하며, 판의 종류가 다양하며, 두판, 이판, 설치판, 판자, 배판, 배판, 유판, 울음판 등이 있다. 주요 반주 악기는 판후, 피리, 생, 이호, 삼현이다. 전염병 발생 지역 () 는 허베이 보정을 중심으로 동로 (레빈, 안신), 서로 (보정 서부), 남로 (석가장) 로 나뉜다. 곡조에 따라 큰 차이는 없지만 곡조는 다르다. 노조 공연 형식은 완전하고, 업무가 완비되어 있으며, 전통극이 풍부하다. 판양의 소송' 은 이미 연극 영화로 제작된 영향력 있는 연극이다.
실현극
실현극은 하북성의 오래된 지방극 중의 하나이다. 그것은 북송 "화음조" 의 한 가지로, 고대에는 "화음조" 라고 불렸다. 실현극은 여배우가 없고 남녀 배역은 모두 남자 배우가 연기하며 노래할 때 진짜와 가짜를 번갈아 사용하는 특징을 형성했다. 실현의 반주 악기는 오랫동안 류금 두 개와 삼현 두 개였다. 청조 함풍년 동안 구식 방자와 함께 무대에 오르면서 주요 반주악기가 구식 테너로 바뀌었고, 다른 악기들도 줄지어 있었다. 발전 과정에서 곤곡, 허베이 방자, 경극 등 다양한 정도의 영향을 받았다. 허베이 () 성 중남부 () 와 산시 () 성 일부 지역의 광대한 농촌에서 유행하다. 실크현의 창곡은 고음도 있고 완강도 있고, 판강 위주로, 크로스오버 () 와 관조 () 로 나뉘어 각각 여러 종류의 판강이 있다. 해방 전야에, 사현에는 한두 개의 전문반밖에 없었다. 해방 후 실현이 크게 발전하여 여배우가 공연에 참가하다. 사현의 우수한 전통극' 공성계 은혁' 이 스크린으로 옮겨진 적이 있다.
행정 명령을 통해 차별없이 자원을 이전하다
평조는 허베이 () 성의 지방극종 중 하나로 허베이 () 성 남부의 무안현 () 에서 유래한 것으로,' 무안평조 ()' 라고도 한다. 허베이 남부, 하남 북부, 산시 동남부에서 유행하여 현지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평조의 출현은 명말 청초에 시작되었다고 한다. 무안 연예인이 j[ 화이조] 의 특기를 참고해 무안 민간 음악춤과 결합해 진화했다고 한다.
평조는' 방자자' 에 속하며, 업종이 넘치고 사극 연기에 능하다. 그 창단은 판강에 속하며 구조가 비교적 완전하며 멜로디가 아름답고 서정적인 성질이 좋다. 주로 느린 판, 발판, 유동판, 산판, 판자, 겹판, 비판 등이 있습니다. 음악 반주가 있는 수나 곡표, 현곡표 100 여 종. 옛날 옛적에 반주 악기는 주로 이현과 파슬리가 있었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해방 후, 또 생, 피리, 판후를 추가했다. 공연에서 활발하고 거칠고 열정적이며 호방한 풍격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의 대표작으로는' 성장진',' 진기 십미',' 김종희' 가 있다.
당산 그림자극
당산 그림자극은 당산지역 악정 () 현 () 의 음악적 특색으로' 락정 그림자 ()',' 여주 그림자 ()' 라고도 불린다. 허베이 () 성 당산 (), 승덕 (), 랑방 () 등의 시현에서 유행하는 것은 조각 기예가 뛰어나고, 조작 기교가 뛰어나며, 가창음악 서정적인 종합 예술이다. 항일전쟁은 농한가할 때 많은 사람들이 모여 공연을 했는데, 상술한 지역의 향진은 깊은 군중 기초를 가지고 있다. 그것의 성악은 특히 대중에게 인기가 있다.
탕산그림자극의 가창곡은' 대복그림자' 라는 순수한 랩 형식에서 진화해 남성성과 여성성으로 나뉜다. 다양한 억양 (예: 평조, 꽃 퇴색, 양운평조, 하동조, 하강조, 음준) 과 다양한 판 (예: 천천히 판, 빠른 세 눈, 빠른 세 눈) 이 있다. 이미 서너 백년의 역사가 있다. 초기 예술가의 발전과 창작으로 오랫동안 다른 유파가 형성되었다. 그것의 주요 반주 악기는 한때 작은 3 현악기였지만, 나중에는 점차 4 현악기로 대체되었다.
경극
경극은 해방 후 탄선 등 극종을 바탕으로 발전한 새로운 극종이다. 현을 치는 것은 베이징에서 유행하는 랩 예술 형식이다. 과거 3 인칭 랩 이야기는 때로는 두 명 이상의 배우들이 변장하여 부르는 경우가 있었다. 이를 채창이라고 한다. 오늘의 곡극은 배자곡에서 탈태한 일종의 희곡 형식이다. 1950 년 곡예배우 위희규 등이 처음으로' 신곡예' 라는' 신친척 방문' 을 공연한 뒤 곡극으로 이름을 바꾼 뒤' 버드나무 우물',' 나한돈',' 양나무와 배추' 를 공연했다
북경 곡극의 곡조는 종류가 다양하고 생동감 있고 활발하며, 발음이 또렷하여 현대 생활을 표현하기 쉽다.
두 사람이 돌다
이인대는 내몽골 서부에서 가장 유행하는 민간 희곡 형식으로 산 북서부와 하북성 장자커우 지역에 널리 전해지고 있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처음에는 두 배우만 무대에서 노래를 불렀기 때문에' 두 사람' 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그것은 지방소곡' 사선 좌강' 을 기초로' 사화' 와 몽골족 민요의 가무를 흡수하여 진화한 것이다. 그것은 이미 거의 1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두 사람의 극목은 대부분 생활극이다. 두 사람의 음악은 강한 지방색을 가지고 있으며, 채택된 곡조는 민요에서 발전한 것이다. ): 음계가 크게 뛰고, 장식음이 많으며, 은은하고 개방적이며 거친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반주 악기에는 피리가 있습니다. 후진타오 곧; 양금, 삼현 등. , "4 와트" (대나무 악기) 로 리듬을 연주하십시오.
해방 전에 두 사람은 반동 통치의 파괴에 시달렸다. 해방 후 극본, 공연, 음악 등에서 일련의 개혁이 진행돼 공연 형식과 내용이 크게 향상되었다.
길림 연극
길극은 1959 에서 탄생했다.' 두 사람 회전' 을 바탕으로 동북의 다른 곡예의 장점을 흡수하고, 다른 지방극종을 참고해 길림성에서 유행했다.
곤극 창곡 음악은' 6 조' 와' 과조' 의 두 가지 주요 범주로 구성되며, 각각 한 세트의 곡패를 가지고 있다. 이 곡패들은' 두 사람이 돌리다' 음악의 대표적인 부분으로 희곡에 적합하다. 그것은 창중 희곡에 흡수된 후' 판강' 희곡 음악의 법칙에 따라 세 개의 판과 정판을 형성했다. 쾌판, 강탈판, 선판, 산판, 달리기판 등 다양한 형태. 주요 반주 악기는 판호와 텅스텐이다. 노극의 공연은 이슬람교의 노래, 복장, 춤, 말, 곡예 5 대 기둥 (손수건, 부채 등 절기) 을 계승하여 다른 연극종의 연기 특기를 흡수하여 독특한 스타일로 발전했다. 정리된' 포공의 보상',' 연청의 매관' 등 복극은 노극의 연기 스타일과 예술적 성취를 보여준다.
산시 연극
진극은 일명' 산서중로 방자',' 태원방자' 로, 해방 후 이름을 따서 산서의 주요 지방극종이다. 주포방자, 북로방자, 상당 방자와 함께 섬서성' 4 대 방자' 라고 불린다. 산서중부, 허베이 북부, 내몽골, 산시 북부 등 광대한 지역에 전해졌다. 진극은 청대 도광, 함풍년 간 진중모가를 바탕으로 민들레, 곤곡, 허베이 방자 등 극종의 음악 요소를 흡수하여 자신의 예술 풍격을 형성하고 점차 성행하고 있다. 그 창곡은 굵고 거칠기도 하고 부드럽고 섬세하다. 연극 줄거리는 왕왕 큰 가사로 표현되고, 대화는 듀엣으로 대체된다. 판자에는 주로 네 개의 눈이 있다: 부목, 성, 흐르는 물, 그리고 격정을 표현하는 판자와 슬픔을 표현하는 대화. 그것의 직업마다 각기 다른 창법이 있다. 가창곡은 다양하다. 다채롭다. 진극의 많은 기교 공연도 유명하다. 예를 들면 자마링 꽹과리, 채찍 꽹과리, 꽹과리 던지기 등이 있다.
항일전쟁 시기 혁명 근거지에서 많은 예술가들이 새로운 사극과 현대극을 공연하여 항일전쟁을 위해 봉사했다. 해방 후 진극에는' 금가지 치는 것',' 나비컵',' 유호란' 등 훌륭한 전통극과 신극이 많이 등장했다.
민들레
민들레는 그 발원지 주포 (현재 산시 영길현) 라는 이름을 따서' 루난 방자',' 주포방자' 라고도 불린다. 진남 인민도 이를' 난탄' 이라고 부른다. 산서성의' 4 대 방자' 중 가장 오래된 극종이다. 산서, 허베이, 하남 등지의 방자도 그것의 영향을 받았다. 민들레는 진남 지역에서 유행하는 희곡으로 예서, 섬동, 간쑤, 닝샤 등지에서 광범위한 대중의 기초를 가지고 있다. 근원을 거슬러' 북극' 에서 진화한 것은 기본적으로 명나라 가정년 사이에 형성되어 서로 () 와 남로 () 로 나뉜다. 남로 () 는 더욱 우아하고 정교하다. 서로가 뜨겁고 분방하다. 민들레의 음악은 높고, 밝고, 활발하며, 감화력이 풍부하다. 육강판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느린 판, 대구, 흐르는 물, 칸막이, 롤링 화이트 등이 있다. 공연은 과장성이 강하고 깃털, 모자 날개 등 스턴트가 많다.
해방 전에 이런 연극은 통치계급의 경멸과 파괴를 받았고, 연극반이 분산되었고, 연예인들이 직업을 바꾸어 생계를 꾸려 나가는 것이 죽어 가고 있다. 해방 후 당의 배려 아래 발굴, 정리, 혁신을 통해 포극 예술이 회복되고 발전했다. 연극' 떠아원' 이 영화로 제작돼 관객들의 환영을 받았다.
북륙방자 () 북륙방자 () 는 산시 () 4 대 방자 () 중의 하나이다. 산 북서부, 내몽골, 하북성 북서부에서 유행한다. 주포방자에서 유래한 것으로 청대 동치 광서년 동안 흥성했다. 칠칠사변 이후 중국 일본군의 파괴로 반사가 해체되고 연예인이 전행해 거의 자취를 감추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연예인, 연예인, 연예인, 연예인, 연예인, 연예인, 연예인) 1954 년까지 산서성의 첫 희곡 공연이 재개되었다.
북륙방자의 창곡, 멜로디, 창곡은 민들레와 비슷하지만 곡조는 더 크고 풍부하며, 세외산으로부터 온 야생동물 고기 () 가 풍부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노래명언) 특히 그것의' 곡조 (즉, 화강)' 는 끊임없이 변화무쌍하여, 노래하면 은은하고 듣기 좋다. 주로 유판, 부목, 이성, 삼성, 겹이, 흐르는 물, 화살판, 롤 화이트 등이 있습니다. 북루방자는 큰 단락을 잘 부르고, 말마다 기본적으로' 약한 승강강' 의 법칙을 따르지만, 단어에 따라 부르기 때문에 변화무쌍하게 들리며 결코 단조롭지 않다.
상당 방자
상당 방자는 일명' 진동남 방자',' 상당 궁조' 라고도 불리며 산서성의' 4 대 방자' 중의 하나이다. 전설에 따르면 명말 택주 (금진성) 에서 기원하며 산서동남부에서 유행한다. 상당' 이라는 단어는 진동남이 고대' 상당군' 으로 붙여진 이름이다.
상당 방자의 공연은 쇼든 인물이든 모두 거칠고 소박하고 화려하지 않은 예술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가창곡은 높고 활발하며, 곡패는 상당히 풍부하다. 특히' 화강' 의 곡조는 아름답고 독특하다. 방자강 외에도 과거에 그는 나로와 곤곡 일부를 공연한 적이 있다.
진강
진강은 중국 서북지역의 주요 지방극종 중 하나로 산시 관중 지역에서 자란다. 주조부터 관중 지역은' 진' 이라고 불렸고, 진강은 따라서 이름을 얻었다. 진강은 중국의 일종의 고대 극종으로 명대가 산간민가에 기초하여 형성된 것이다. 그 발전 과정에서 곤곡, 양강, 청양강의 영향을 받았다. 청초에 왕성하게 발전하여 산서, 산둥, 하남, 하북 등지로 널리 퍼졌다. 진강 () 은 발전 과정에서 지역이 다르기 때문에 세 길로 발전했다. 동로 진강 () 즉 통주 () 방자 () 이다. 서쪽 도로 진강, 일명 서부 진강; 중로 진강 () 은 일명 Xi 안방자 () 라고도 한다. 진강 () 은 원래 산시 () 의 모든 방자 () 의 총칭으로, 뒤에는 Xi 안진강 () 을 가리킨다. 그것은 각종 진강의 길이를 모아 산시 간쑤 청해 닝샤 신강 등지에서 전해졌다.
진강은 중국 전통 희곡 음악 중 하나의 판 변화의 구조적 방법을 개척하여 방자 (산극) 체계의 대표 극종이 되었다. 북방의 여러 성의 방자극은 풍격이 진강과 크게 다르지만 음색과 반주에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진강은 독특한 예술 풍격을 가지고 있다. 그 창곡은 음역이 넓고, 목소리가 우렁차고, 곧이어 오르내리며, 높고, 폭력적이고, 거친 느낌을 준다. 곡조에는' 희음' 과' 고음' 이 있다. 주로 느린 판, 뾰족한 판, 롤러, 흔들판, 대체판 5 개 판이 있습니다. 노래하는 음악은 다채롭고 아름답고 감동적이다. 공연에서 소박하고 열정적이며, 과장이 가득하고, 생활분위기가 짙고, 불, 추락, 속임수 등 다양한 스턴트가 있다.
항일전쟁 시절 섬서성 간녕 지역의 일부 진강 극단은 전통 희곡을 개혁해' 빈궁을 미워하다',' 피눈물 복수' 등 현대극을 창작해 항일군민의 호평을 받았다. 해방 후' 삼피',' 조씨 고아',' 홍매각' 등 전통극을 각색해 진강을 선보였다.
예술 발전의 새로운 업적
후베이 연극
악극은' 곡' 과' 범호자' 라고도 불리며 중국 서북지역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유극 형식 중 하나이다. 산시 각지와 산시 간쑤 청해 등의 일부 지역에서 유행한다.
현, 후베이 현 민가, 단조, 동요 등의 발전. 청나라 중기에 무대에서 공연하다. 발전 과정에서 동 중 서 세 길로 나뉜다. 동로는 소곡의 장점을 충분히 발휘하여 생동감 있고 활발하며 건강하고 아름답다. "실로는 큰 노래" 로, 곡조가 우아하고 비장하며, 노래 곡조가 느리다. 중도는 둘 사이에 있는데, 창법은 진강의 영향을 크게 받아 높고 비장하게 들린다.
후베이 현성의 곡패는 매우 풍부해서 72 개의 장조와 36 개의 단조가 있다. 반주 방면에서는 노래 속의' 노점' 이 비교적 간단하다. 삼현, 판후, 운자, 사와트 (4 개의 대나무로 만든 리듬 악기) 등밖에 없다. 무대에 올라온 뒤 진강 등 극종의 타악기를 흡수하고 이호 등 현악을 넣어 밴드의 표현력을 더욱 다채롭게 했다. 항일전쟁 시절 섬서성 간녕 변방 문예 종사자들은' 열두 낫' 과 같은 신작을 창작했는데, 이 신작들은 모두' 윤아' 의 곡조를 채택했다.
완강
완완은 처음에는 산시 동부에서 유행하는 그림자극이었다. 악기에는 작은 구리 그릇이 있어 진월과 맞춰 독특한 음악 스타일을 형성하여 이름을 지었다. 지방극이지만 형식이 완전하고, 품행이 완비되어 있고, 음악이 유유하고, 가사가 생동감 있고 감동적이다. 그것의 극은 대부분 이 극이고 통장극은 매우 적다. 완완음은 음악에서 진강, 민들레, 운가, 진극 등의 곡조 요소를 흡수하여 다채롭고 독특한 가요를 창조했다. 주요 유형은 두회남로, 이회남로, 동로강, 타이트판, 두루마리, 양구, 화강, 서방조 등이다. 반주 악기는 주로 진월, 경현, 이호로, 사용하기에 매우 조화롭고 변화무쌍하다. 1956 은 그림자극을 바탕으로 연극으로 발전하여 산시 동 진남 진중 등지에 전해져 대중의 환영을 받고 있다.
간쑤 연극
장극은 건국 후' 동정' 뮤지컬 창강을 바탕으로 발전한 젊은 극종이다. 롱동정은 롱동환현, 경양 일대에서 유행하는 그림자극이다. 모델링입니다. 공연 (그림자극 조작), 특히 음악은 독특한 지방풍을 가지고 있어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해방 전에 반동 통치 계급에 의해 파괴되어 예술은 발전하지 못했다. 해방 후 발굴 정리를 거쳐 1958 에서 상연되었다. 1959 년 전문 극단을 설립하여 정식으로' 용극' 으로 이름을 지었다. 이후 크고 작은 사극과 현대극을 많이 리허설했다. 그중 대형 사극' 봉락지' 가 시청자들에게 인기가 많다.
장극 음악 멜로디가 넓고 아름답고 리듬이 자유롭고 활발하다. 그 노래에는' 유판',' 비행판',' 신판' 이 포함되어 있다. "롤링 화이트" 등 "상처 소리", "화음" 의 구분도 있다. 그 중' 봄' (즉, 노래 속의 견인강) 과' 마춘' (즉, 노래 속의 방조) 의 운용은 용극 음악의 독특한 풍격을 형성하는데, 그 주요 반주 악기는 하디이다.
예극 예극
예극, 일명' 하남 방자' 는 하남성의 주요 극종 중의 하나이다. 허난, 산시, 산시, 허베이, 산둥, 안후이 등지에서 유행하며 진강, 주포방자, 하남 지방 민간 희곡이 결합되어 있다. 오랫동안 농촌에서 공연을 했기 때문에, 향토향이 짙고, 가수가 많고, 입이 적으며, 각종 감정을 잘 표현한다. 그의 연기 스타일은 소박하고 상큼하여 많은 인민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현재 예극은 예동조, 예서조, 샹부, 사하조 등 4 개 유파로 나눌 수 있다. 예동: 상추, 개봉을 중심으로 가성창법, 고음, 화강이 비교적 활발하고 경쾌하다. 그것은 또한 "상무음료", "상부조조", "사하조" 라고도 불린다. 예서조는 낙양을 중심으로 실제 목소리로 노래를 부르고, 곡조는 낮고, 끝은 낮다. 하오음' 이라고도 합니다. 공동에는 느림판, 발판, 달리기판, 비행판, 식판, 롤러판 등 다양한 판이 있다. 주요 반주 악기는 조롱박, 진월, 피리, 방자였다. 문무장에는 수백 가지의 곡판이 있다. 이미 400 여 개의 전통극이 전해졌다. 해방 후 예극은 현대극 공연에서' 유호란',' 조양구',' 이쌍쌍',' 군중 급유',' 서커스' 등 큰 성공을 거두었다. 예극은 현재 이미 전국적으로 영향력이 있는 극종으로 발전하였다.
선조
월조는 허난성의 주요 지방극 중의 하나이다. 하남과 호북 북부에서 유행하다. 그것은 원명 시대에 유행했던 현줄을 기초로 진강 한극의 영향을 받아 명말 청초에 형성되었다.
월조 음악은 풍부하고, 9 조 18 조가 있다. 반주 악기는 사현금 위주로, 플룻, 진월, 삼현도 사용한다. 과거에는 비극 연기를 잘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해방 이후, 음악의 혁신과 극의 변화로 인해 코미디 공연 방면에서 만족스러운 성적을 거두었다. 현재 하남에서 유행하는 월조에 두 유파가 있다. 하나는 남양 지역의 월조로 대악조의 특징을 유지하고 노래 리듬이 느리다. 느림보 세 번째 글자는 가짜 소리로 당겨야 하는데, 부르는 곡판이 비교적 많다. 또 하나-예남 예동의 것이다.
월조, 최근 수십 년, 특히 해방 후; 큰 혁신으로, 더 이상 가짜 소리로 말투를 뒤로 당기지 않고, 더 빠른 리듬으로 노래를 부르며 현대인의 생활을 연기하기에 적합하다.
곡극
하남곡극, 일명' 하남곡' 은 허난성의 주요 지방극 중의 하나이다. 그것은 민간 랩 음악인 북자 준준의 기초 위에서 발전하여 형성된 지방 희곡이다. 그 곡패는 명청 이래 중원 지역에서 유행하는 민가와 민요가 많다. 삼현, 비파, 고연 등 탄환 악기를 동반하다. 멜로디는 완곡하고 듣기 좋지만 우여곡절이 많다. 대중의 새로운 감상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낙양 주변의 드럼에서 발랄하고 낭랑한 곡조가 분화되어' 시소를 밟다',' 이야기' 형식으로 생활극을 부르기 시작했고, 음악 반주도 후 위주로 변해 볼륨이 커졌다. 사람들은 이런 가락을' 타블로이드 가락' 이라고 부른다. 남양 지역은 아직도 원시 드럼이 유행하고 있는데,' 장조 음악' 이라고 불린다. 이번 개혁은 랩부터 연극까지 중요한 전환점으로 1926 정도에 정식으로 무대에 올랐다.
해방 후 곡극 음악의 노래는 크게 발전했고, 일부는 기존 곡표 음악의 한계를 돌파하고, 점차 판강 음악에 접근하여 낭송성의 결함을 극복했다. 동시에 원래의 곡조를 풍성하게 바꾸고 변화시켜 표현력을 높였다.
여극
노극은 이전의' 거문고' 또는' 거문고' 라고 불렸는데, 산둥 거문고 (거문고) 를 기초로 발전한 새로운 극종이다. 청나라 말년에 광라오현의 진 서예가 석전원, 담병륜 등이' 좌실 양금' 프로그램을 변장하여 대중의 환영을 받았다. 이때, 성장을 한 연기자는 반드시 동시에 악기를 연주해야 한다. 나중에 반주와 가창곡이 분리되어' 양금극' 으로 발전했다. 그 유행 지역은 끊임없이 확대되어 점차 산둥 성의 각 현시에 널리 퍼져 있다. 농촌에서는 특히 여성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전통적인 루극은 일부 지방극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민간 이야기와 가족 이야기를 소재로 한 작은 연극이다. 노극의 창곡은 비교적 소박하고 소박하며 접근하기 쉽다. 그 곡조는' 사평조' 와' 판조조' 를 위주로 하며, 배우는 노래할 때 줄거리에 따라 자유롭게 운용하여 감정을 표현하고 현대 생활을 표현하는 데 능하다. 해방 후 전문기구를 설립하여 정리, 연구, 창작, 공연' 이 2 의 아내 개가' 등 영향력 있는 연극을 중점적으로 연출했다. 음악에서, 그것은 다른 북방 방자극의 음악적 특징을 흡수하여, 새로운 곡조를 만들어 노극 음악의 표현력을 풍부하게 했다. 노극은 이미 광범위하게 영향을 미치는 지방극종으로 발전하였다.
리우 지 드라마 [루시에서 인기있는 지역 드라마]
유자극, 일명' 흑자극' 은 일종의 오래된 노극이다. 명말 청초에는 하남 산둥 등지에서 유행하는' 황영아',' 산파양' 등 현악곡에서 발전했다. 나중에 비교적 유행하는 칠자 랩' 육자조' 를 흡수하여' 육자조' 라는 이름을 지었다. 그것은 피황희곡이 나오기 전 중국의' 남쿤 북격 유동 서방' 4 대 성강 중 하나이다. 유자극은 루수예변구에서 유행한다.
유즈희곡의 전통극은 대부분 민가로 부른 것으로, 일부 곡조, 청양, 곤곡, 난탄, 인라인 스케이트, 인형, 미세 조정 극극, 창곡을 포함한다. 멜로디는 우여곡절이 완곡하고 아름답고 듣기 좋은데, 네 가지가 있다: 월조, 평조, 하행, 이팔조. 200 여 개의 곡표가 있다. 반주 악기는 삼현, 생, 피리이다. 공연 예술에서 유자극은 깊은 기초와 독특한 풍격을 가지고 있으며, 각 업종마다 문무를 겸비하고 거칠고 섬세하다.
해방 전에 유즈 오페라하우스가 파괴되어 거의 전군이 전멸되었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산둥 성 유즈극단이 설립되어 이 극종을 회복하고 발전시켰다. 그 극단은 훌륭한 전통극을 편찬했는데, 그중 손안의 감동적인 버전이 사람들의 찬사를 받았다.
황매극
황회극은 안후이 () 성의 지방극종으로 호북성 황회현 () 의' 차채조 ()' 에서 기원했다. "차 따기" 는 호북, 안후이, 장시 3 성의 인접 지역에서 널리 유행한다. 현지 대중춤과 민간 예술을 결합해 점차 일종의 민간 희곡을 형성하는데, 안후이는 이를' 황매조' 라고 부른다. 해방 후 황회극으로 바뀌었다.
황매극 초기에는' 2 극' (어릿광대 쇼단) 과' 3 극' (가소생) 공연이 많았다. 나중에' 고강' 의 영향을 받아 발전을 더욱 풍성하게 했다. 청대 도광 이후 황매극은 회녕을 중심으로 안칭 지역으로 유입되어 한때 휘극과 같은 무대에서 공연해 휘극의 영향을 받았다. 게다가, 그것은 현지의 민요와 단조를 흡수하여 더욱 발전하여 독특한 풍격을 형성하였다. 해방 후 황매극은 빠르게 발전하여 세계 각지의 관중들에게 환영을 받았다.
황매극 곡조는' 평론',' 2 행',' 3 행',' 화공',' 채조',' 선조' 등 100 여 가지가 있다. 황매극은 안칭 지역의 언어로 부르고, 항상 자신의 목소리로 노래하기 때문에 언어가 통속적이고 발음이 또렷하다는 느낌을 준다.
노극
여극의 본명은' 도기극' 으로, 대별산 민가와 회하 민간 무용을 바탕으로 지금으로부터 약 2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1955 루극으로 이름 변경. 발전 과정에서 휘극과 경극의 영향을 받았다. 지금은 안후이성에서 널리 유행하는 연극이다. 유행 지역이 다르기 때문에 몇 가지 다른 유파가 형성되었다: 육안 유행 서로. 호산 일대, 노래 곡조가 비교적 높고 거칠다. 남로는 순호 남령 일대에서 유행하여 가창곡이 섬세하고 부드럽다. 중로는 합비 () 조현 () 일대에서 유행하는데, 그 창곡은 서로 () 남로 () 의 예술적 특색을 가지고 있다.
여극은 장기적으로 유행하는 과정에서 안후이 민간 예술 (예:' 징과 북') 을 끊임없이 도입하였다. 전통 희곡 (예:' 목련극',' 휘장극') 은 양분을 흡수하여 100 여종의 음악창곡과 곡조를 형성하여 주로' 화강' 과' 선율' 으로 나뉜다. 주요 멜로디' 는 업종에 따라' 오래된 멜로디' 와' 차가운 멜로디' 와 같은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다. 연극과 공연 예술 분야에서도 매우 다채롭다.
(sizhou 드라마) sizhou 연극은 일반적으로 "영혼 캐비티" 로 알려져 있으며 안후이 성의 주요 드라마 중 하나입니다. 화이하 양안에서 유행하다. 산둥 관련. 장쑤 류금극은 일맥상승하여 안후이에서 오랫동안 전해져 왔으며, 풍요롭고 발전하였다. 처음에는 랩 형식으로 나타났고, 일년 내내' 창문'' 노점' 형식으로 농촌에서 공연했다. 이후 화고등의 춤을 흡수하여 공연 예술을 풍요롭게 하고 이를 바탕으로 사주극으로 발전한 지 100 년이 넘는 역사가 있다. Sizhou 연극의 노래 곡조와 흰색은 밀접하게 결합되어, 노래 곡조가 변화무쌍하고, 완곡하고 감동적이다. "면화 따기", "집으로 돌아가기" 등과 같은 노동 인민의 생활에 관한 작은 연극을 잘하는 것은 모두 영향력 있는 연극이다.
후베이 연극
한극, 본명 초조, 일명 한조. 신해혁명 전후 한극으로 개명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