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광시에는 어떤 무형문화유산이 있습니까?

광시에는 어떤 무형문화유산이 있습니까?

광서 문화에는 역사적 의의와 연구 가치를 지닌 무형문화가 많이 있는데, 이러한 무형문화유산은 광서 문화가 역사 발전에 응결된 문화의 정화이다.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점점 더 많은 무형문화유산이 우리의 시야에서 사라지고 있으며, 우리는 우리 자신의 실제 행동으로 이러한 문화를 보호하고 역사의 장하 속에 다시 묻히지 않도록 해야 한다.

장그웨이

장족 노래회, 장족 민속. 허가' 는 장족 국민들이 특정 시간과 장소에서 거행하는 명절 모임과 노래 행사이다. 씨족 부족 시대에 기원한 제사 가무 활동. 주로 춘추 두 계절에 거행한다. 춘가는 3, 4 월에 가장 번성하여 음력 3 월 초 3 일에 가장 자주 열린다. 가을 노래는 음력 8 월과 9 월, 특히 추석에 집중된다. 젊은 남녀의 우정을 핵심 내용으로 하는 노래로 노래와 짝을 골라 노래를 즐기는 것이다. 연극, 곡예, 스포츠 등 문화 오락 활동도 있다. 2006 년에 첫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목록에 등재되었다.

장족 구리 드럼 풍습.

동고는 중국 남부의 일반인과 월인이 만든 타악기이다. 지금까지 이미 27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광서에서 수량이 가장 많고 분포가 가장 넓다. 광서 북서부는 구이저우 남부와 접해 있는 홍수하 유역은 동고 문화가 가장 풍부한 지역이다. 오늘날에도 여전히 동고를 사용하고 있는 민족은 주로 장장, 부이, 다이, 동, 물, 묘, 요 (묘요어족) 와 이 (티베트마어족) 이다. 이 소수민족들은 항상 명절, 장례식, 제사 때 동고를 두드리며 그들의 축하나 애도의 정을 표현한다.

유삼언니의 가요

유삼언니는 광서 민간의' 가선' 이고, 유삼언니의 고향인 이주는 유삼언니의 노래 전파가 가장 대표적인 지역이다. 유삼언니의 가요는 다채롭다. 생활가, 생산가, 사랑가, 의식가, 수수께끼가, 이야기가, 고대 창작가 등이 있다. 그것은 노래를 배서하며 시적 특징과 선명한 민족성을 가지고 있다. 전승이 온전하여 널리 퍼지다. 류삼언니 가요는 중국 전통 민간 예술의 살아있는 문화적 매력을 드러내며 민족 역사와 감정 표현을 증거하는 연구가치뿐만 아니라 미학 등의 연구가치도 가지고 있다.

브로타

Bluotuo 는 Zhuang 조상의 구두 문학에서 신화 인물입니다. 그는 창조의 신, 조상, 도덕의 신이다. 그의 업적은 주로 천지 창조, 만물 창조, 질서 배치, 윤리 제정을 포함한다. 브로타는 장어의 음역이고, 브로타의' 천' 은 위망이 높은 노인에 대한 존칭이다. 로는 아는 뜻이고, 도는 창의적이라는 뜻이며, 브로타는 "산 속의 지도자", "산 속의 노인" 또는 "모든 것을 아는 노인" 이라는 뜻이다.

장족 낭가

"송립자랑" 은 유명한 장족 고창가이다. 장기간의 구두 낭송을 거쳐 장족 문인들이 편집자를 가공하여, 고장문으로 기록하고, 형식은 적절하게 규범화되었다. 다른 구두 민요와는 달리, 그 내용은 비교적 고정되어 있으며, 모두 오래된 장족 문자로 복제되고 유행한다. 좡족 사람들의 노동, 생산, 생활, 사랑, 결혼, 역사를 반영하는 전통 민가이다.

장족 민간 이야기' 백조복'

"백조복" 은 장족 지역에서 전해 내려오는 민간 이야기이다. 가난한 농민 구카의 아내 아이이가 토스트에 약탈당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그녀의 지시에 따라 구카는 활과 화살을 만들어 수백 마리의 새를 쏘아 죽였고 깃털로 성복을 만들었다. 그들은 주의 수도에서 100 일 동안 만났다. 구카는 천신만고 끝에 새옷 한 벌을 만들어 제시간에 주부에 도착했다. 구카는 옷을 바쳐 건배를 죽이고, 부부는 각각 고향으로 돌아갔다. 이야기는 장족 국민들이 폭력에 반항하고 자유를 쟁취하려는 강한 의지를 깊이 반영하였다. 2007 년에 민간 이야기' 백조복' 이 광서 최초의 무형문화유산 목록에 등재되었다.

장극

장극은' 장극' 이라고도 불리며 광서장족 자치구 서부와 윈난문산장족 묘족 자치주의 일부 지역에서 유행하며 장족 민간문학, 가무, 랩 기예를 기초로 발전했다. 청대 동치, 광서년 동안 이미 공연이 있었는데, 언어, 악강, 유행 지역이 다르기 때문에 두 개의 장극이 있다. 북륙장극은 계북 백색북, 윈난동남부녕 일대에서 유행한다. 그것은 민간 랩' 벤치극' 을 기초로 발전했다. 그 주요 창곡은' 정조',' 평조' 이며, 주요 악기는 마구후, 조롱박, 월금이다.

전통 레퍼토리는 미니, 고등학교와 함께 있다. 2006 년 5 월 20 일 장극은 첫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등재 승인을 받았다.

채조

채조는 광시장족 자치구의 일종의 지방극이다. 광서장족 자치구 대부분 지역에서 유행한다. 원래 지방마다 이름이 달라요. 원래 장소는 채희롱, 유주, 하치, 오주 일부 지역은 체희라고 불렀고, 양삭 남쪽은' 채차극' 과' 화등' 이라고 불렀고, 좌우 두 강은' 대채차극' 과' 화합극' 이라고 불렀다. 1955 이후 통칭하여' 색조' 라고 한다. 음악 창단은 대련에 속하며, 판 () 강 () 조 () 로 나뉜다. 같은 곡은 내용의 필요에 따라 판과 강에서 수정할 수 있다. 연극 공연은 지방 특색, 특히 춤추는 부채, 수건, 리본으로 가득 차 있다. 2006 년에 첫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목록에 등재되었다.

요족 대장이 고무하다.

요족은 쇼난 요족에 대한 장구고무이다. 매년 음력의 65438+ 10 월 65438+6 월, 그들은 루성의 반주에 고무되어 왕반에게 경의를 표한다. 야오족의 조상은 산에 올라 사냥을 하다가 들양 한 마리와 싸울 때 절벽에서 떨어져 나무 오른쪽에서 죽었다고 한다. 사람들은 나무 속을 비우고 양가죽을 벗기고, 드럼을 덮고, 밤낮으로 두드리며, 요리왕을 제사한다. 춤 동작은 왕반과 그의 후손들이 천동을 개척하는 근면과 용감함을 표현하기 위해서이다. 낮고 슬픈 갈대 음악은 왕반이 죽기 전에 고통스러운 신음소리를 재현했다. 양가죽 드럼을 두드리며 반왕의 복수를 하고 염소를 벌한다. 왕의 노래를 부르는 것은 판황후의 조상에 대한 기억과 그리움을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