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차를 끓이는 올바른 단계는 무엇인가요?

차를 끓이는 올바른 단계는 무엇인가요?

다도는 차를 매개로 하는 생활예절이자 인격을 함양하는 방법이기도 하며, 차를 만들고 감상하는 것을 통해 예의를 익히는 것이기도 하다. , 차를 마시는 것은 매우 유익하고 아름다운 의식입니다. Shuixiang Tea House는 "고요함과 평온함"을 옹호하는 동양 철학과 조화를 이루며 공연적인 다도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다음과 같은 국가적 특성을 지닌 차 예술을 연속적으로 창조했습니다. 볶은 차, 센차 차 예술, 쿵푸 차 양조, 용정 다도, 태호 녹색 대나무 양조, 사천 장구 쿵푸 차, 바이 3 코스 차 등. 워터빌리지 티하우스는 차를 맛보고 차예술 공연을 감상하며 화려함 속에서 상쾌한 휴식을 선사하고, 먼지를 피해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공푸차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차를 끓이는 에센스로, 단순히 '도구가 더 세련됐다'는 것이 아니라 요리와 마시는 과정의 모든 면에서 반영된다.

1. 기구 처리: 점토 난로에 불을 피우고, 모래와 모래를 사용하여 물을 퍼내고, 난로에 부채질을 하고, 기구를 청소하고, 불이 나올 때까지 기다린 후 컵을 붓습니다.

2. 차 받기 : 모래솥에서 솔파도 소리가 들릴 때까지 기다리다가 끓기 시작하면서 물고기 눈이 나타나면 (생각으로 판단하면 뚜껑을 열지 마세요. 참조) 그런 다음 모래 냄비를 들어 올려 냄비에 붓고 컵을 부어 뜨겁게 만드세요. 그런 다음 난로 위에 모래를 놓고 불이 강해지면(오래된, 일반적으로 "Shuo"로 알려짐) 깡통을 열고 일반 종이에 차를 붓고 두께를 구별하여 가장 두꺼운 것을 취하여 채우십시오. 캔 바닥에 있는 드립 입구를 먼저 고운 가루로 채우고, 그 위에 약간 두꺼운 잎을 뿌립니다. 이런 노력을 '차를 받는 것'이라고 합니다. 차는 너무 가득 차서는 안 되며, 약 70~80% 정도이면 충분합니다. 신들은 변한다, 이것이 시작이다.

3. 국물을 기다립니다: 국물을 3번에 나누어 끓입니다. 첫 번째 종기는 너무 어리고 세 번째 종기는 너무 오래되었습니다. "물 표면에 구슬이 떠 있고 소리가 솔파도 같다면 2차 끓이는 시간이 딱 맞는 때다."

4. 차 씻기: 국물을 끓인다. 냄비 입구를 따라 붓는다. 냄비의 중심부가 막히거나 서두르지 않도록 한다. 떫은맛이나 정체 현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입량을 늘리는 것을 "하이 러시"라고 부르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 끓는 물을 넣은 후 차국물을 바로 부어 찻잎에 함유된 불순물을 제거하는 것이 '차세척'이다. 부은 차국은 버리고 마시지 마세요.

5. Chong 포인트: Chong 방법은 위와 동일합니다.

6. 거품 긁기: 물을 내릴 때 차 거품이 가득 차 있는지 확인하고, 차 거품이 가득 차면 냄비 표면에서 차 거품이 튀어 나옵니다. 냄비 입구에서 납작하게 긁어내면 거품이 흩어지고 떨어집니다.

7. 냄비 붓기: 뚜껑을 닫은 후, 통칭 '냄비'라고 불리는 뜨거운 국물을 냄비 전체에 부어주세요. 하나는 남은 거품을 제거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화분 외부를 가열하여 향을 채우는 것이다.

8. 컵 굽기: 냄비를 부은 후에도 컵을 부어야 하는데, 이는 일반적으로 "종 굽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수프를 컵에 부을 때는 컵 중앙에 바로 부어주세요. “종(찻잔의 통칭)과 냄비를 태워야 향기가 난다.” 이것은 무시할 수 없는 “쿵푸”이다. 컵을 부은 후, 컵을 씻고, 씻은 물을 부어주세요.

9. 차 뿌리기: 냄비에 찻잎을 넣은 후, 컵을 데우고 물을 붓는다. 이제 차를 뿌리는 것이 적절하다. 차를 빨리 흘리거나 너무 늦게 흘리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너무 빨리 불리면 향이 나오지 않고, 너무 늦으면 향이 터져 나와 차의 색이 진해져서 차의 맛이 씁쓸해지고 그동안의 노력이 물거품이 된다. . 뿌림은 각 컵에 균등하게 분배되어야 하며, 이를 "관공의 성 시찰"이라고 하며, 남은 배수구를 완전히 배출해야 하며, 이를 "한신이 병사들에게 명령한다"라고 합니다. 분산과 거품이 발생하면서 차의 향이 나는데, 이를 '낮은 살수'라고 합니다.

차 맛보기

차를 맛보려면 작은 컵을 들고 천천히 조심스럽게 마신 후 컵 입구를 콧구멍에 가까이 대고 향을 느껴보세요. 공푸차는 크기가 작고 향긋하며 뜨겁기 때문에 마신 뒤에도 잔에 향이 남아 있습니다. 이는 차 국물에서 흘러나오는 향보다 더 깊고 강한 '산의 맛'입니다. "는 공푸차의 독특한 우아함입니다.

'맛'에 초점을 맞춘 질서정연한 차 마시는 방법은 논리적인 절차 체계를 형성하는데, 이를 '조주공복차법'이라고 한다. 우아함을 보여주고, 예의를 표현하고, 우정을 표현하고, 품격을 반영하고, 자신을 표현합니다. 아름다움은 공푸차를 마시는 과정의 섬세하고 철저하며 체계적이고 여유롭고 조화로운 분위기에서 생산되며, 이는 주인과 손님의 미적 요구를 충족시켜 주는 감정이기도 합니다. 전체 과정은 "조화는 소중하다"라는 고귀한 정서를 구현하고 지역의 특정 역사적 전통, 문화적 수준 및 역사적 배경을 반영합니다. 그것은 사람들의 신체적, 정신적 질을 향상시키는 데 좋은 역할을 합니다. 이것이 조주공복차의 형식미이자 미학적 가치이다.

——차를 마시는 것은 차 세트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습니다. 차 세트는 냄비, 그릇, 컵, 접시, 쟁반 등을 포함하여 차를 끓이는 데 필요한 특별한 도구를 말합니다. 차를 마시는 방법은 차 세트 자체의 예술에 큰 관심을 기울이는 것입니다. 정교한 차 세트 세트는 유명한 차의 색상, 향 및 맛으로 서로를 보완합니다. 차 마시는 것이 증가하고 다양한 시대에 차 마시는 관습이 진화함에 따라 점점 더 절묘한 질감을 지닌 차 세트의 종류가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조산 쿵푸 차에는 최소한 10가지 종류의 차 세트가 필요합니다.

첫 번째: 찻주전자

——조주 방언은 "종관"이라고 불리며 일부는 "종관"이라고도 불립니다. "소칸(Su Can)"은 강소성 이싱(Yixing)에서 유래되었으며 이싱(Yixing) 보라색 점토 주전자 중 가장 작은 유형이기 때문입니다. 찻주전자를 선택하는 기준은 '작다, 얕다, 깔끔하다, 낡다' 4자이다. Mengchen, Tiehuaxuan 등, Qiupu, Calyx Garden, Xiaoshan, Yuan Xisheng 등이 가장 소중합니다. 화분의 모양은 오렌지만큼 작은 것, 감귤만큼 큰 것, 멜론 모양, 감 모양, 마름모 모양, 북 모양, 자두 모양 등 다양한 스타일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드럼 모양이므로 직립하고 두껍습니다. 진사, 고대 철 적갈색, 보라색 점토, 돌 노란색, 하늘색 등과 같은 다양한 색상의 냄비도 있습니다.

하지만 스타일이나 색상에 관계없이 가장 중요한 것은 "화분은 큰 것보다는 작은 것, 깊은 것보다는 얕아야 한다"는 것이다. 왜냐하면 "열심히 일"할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 찻잔

——찻잔을 선택하는 데에는 작음, 얕음, 얇음, 흰색의 4자 규칙도 있습니다. 작으면 한 모금 마시고, 얕으면 바닥이 남지 않고, 옥처럼 희면 차의 색을 띤다. 종이, 향기로울 것입니다. 조주 차를 마시는 사람들은 종종 바닥에 "약신 보물"이라는 글자가 적힌 "약심 컵"을 흰색 바탕에 파란색 꽃 바탕에 납작한 입이 있는 "약심 컵"으로 간주하지만 더 이상 그렇지 않습니다.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징더전(Jingdezhen), 장시(Jiangxi), 펑시(Fengxi), 조주(Chaozhou)에서 생산되는 작은 백자 컵도 매우 우수하며 일반적으로 "은행나무 컵"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셋째: 차 세척

——큰 그릇 모양으로 다양한 색조와 색상이 있습니다. 쿵푸 차를 끓이는 데 세 가지가 필요하며, 하나는 메인이고 두 개는 쿵푸 차를 위한 것입니다. 찻잔 담그기 하나는 냄비를 담그는 데 사용되고 다른 하나는 컵과 불린 찻잎을 씻는 데 사용됩니다.

넷째: 차 트레이

——차 트레이는 찻잔을 담는 데 사용되며 보름달 모양, 바둑판 모양 등 다양한 스타일이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스타일이든 가장 중요한 것은 와이드(Wide), 플랫(Flat), 라이트(Light), 화이트(White)라는 4자 공식입니다. 즉, 접시는 손님의 수에 따라 더 많은 컵을 놓을 수 있도록 넓어야 하며, 접시의 바닥은 찻잔이 불안정하지 않고 흔들리지 않도록 평평해야 하며, 가장자리가 가벼워야 합니다. 색깔은 흰색이어야 하며, 찻잔과 찻주전자를 모두 돋보이게 하여 아름답게 만들어야 합니다.

다섯 번째: 차 매트

——차 쟁반보다 작고, 차 캔을 담는 데 사용됩니다. 스타일도 다양하지만, 간단히 말해서 주의해야 할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여름에는 빛, 겨울에는 깊음". 냄비에 물을 부을 때 끓는 물을 더 쉽게 부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차가 쉽게 식지 않도록 티매트 위에 수세미를 튀겨서 만든 '매트'를 말합니다. 따라서 천 펠트 대신 수세미를 사용하려는 경우 냄새를 방지하기 위해 펠트의 기능은 공푸차에 차를 쏟은 후 찻주전자를 보호하는 것입니다. 물이 냄비에 쌓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뒤집어야 합니다. 약간의 물도 탄닌이 용해되기 때문에 차 맛이 쓰게 됩니다.

여섯째: 물병과 물그릇

- 기능은 동일하며 둘 다 차를 끓일 때 물을 저장하는 데 사용됩니다. 목이 가늘고 어깨가 처진 데다가 바닥이 편평하고 손잡이가 있고 청화백자가 어우러진 담백한 물병이 최고다. 목과 입을 묶고 칠롱으로 장식한 타입도 있는데 칠롱준이라는 것도 좋다. 물그릇은 차를 끓이기 위해 물을 저장하는 데에도 사용됩니다. 일반 화분과 크기가 같고 스타일이 다양합니다. 명나라 시대에 제작된 '적금색'은 금속 유약을 사용하여 그릇 바닥에 금붕어 꼬리 2개를 표현한 것으로, 물을 떠내면 금붕어도 움직이는 것처럼 물이 움직이는 희귀한 보물입니다. .

일곱 번째: 용 항아리

——큰 용 통은 정원에 연꽃을 심는 데 사용하는 연꽃 통과 비슷하거나 더 작을 수 있습니다. 많은 양의 샘물을 저장하는 데 사용되며, 나무 테이블로 단단히 덮어져 있어 고풍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용통도 청화백자로 만들어졌는데 명나라 현덕년에 제작됐는데 보기가 드물다.

여덟 번째 : 황토 작은 난로

——황토 작은 난로는 조안, 조양, 제양에서 만들어지며 스타일이 매우 아름답습니다. 형태도 다양하며, 높이가 6~7인치 정도 긴 모양과 숯을 얹는 노심이 깊고 작은 것이 특징으로, 불을 균일하게 하고 숯을 절약할 수 있는 작은 화로입니다. 사용하지 않을 때는 덮어서 닫을 수 있어 경제적이며 편리합니다. 작은 난로 문 옆에는 종종 우아한 커플이 있어 차의 흥을 더해줍니다.

아홉 번째 : 모래 분쇄기

——'모래 분쇄기'는 조안 풍희가 만든 가장 유명한 것으로 일반적으로 '차 주전자'로 알려져 있으며 모래와 진흙이고 매우 가볍습니다. 물이 끓으면 작은 뚜껑이 자동으로 올라가며 소리가 납니다. 이때의 물은 차를 끓이는데 딱 맞습니다. 쇠냄비나 알루미늄 냄비를 사용하여 물을 끓여 차를 끓이는 경우는 괜찮지만, 물을 끓여 차를 끓이는 데에는 시간을 고려하지 않고 금속이 조금 더 나쁩니다.

열 번째: 깃털 부채와 쇠젓가락

——불을 부채질할 때 부채를 사용하지만 부채질을 할 때는 힘을 써야 하지만 지나서 부채질해서는 안 됩니다. 화로 문의 왼쪽과 오른쪽이 일정 수준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열기도 손님에 대한 존경심을 나타냅니다. 따라서 특별한 깃털 부채는 "쿵푸"의 전시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순백의 거위 깃털로 만든 부채로 손바닥 위로 뻗은 넓은 표면과 실크 술이 달린 우아한 대나무 손잡이를 갖추고 있습니다. 오프 레드, 그린, 화이트... 다양한 색상의 차 세트, 황금색과 보라색의 강한 차와 결합되어 자연스럽게 독특하고 흥미로워집니다. 쇠젓가락은 숯을 자르고 불을 집는 데 사용될 뿐만 아니라, 주인의 손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데에도 사용됩니다.

——쿵푸차에 사용되는 찻잎은 반발효 복건암차, 서차, 조산봉황수선차(모두 녹차에 속함)에 한합니다. 홍차, 녹차, 벽돌차, 향차, 백차 등 다른 중국차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공푸차 제조법을 사용하면 너무 쓴맛이 나서 맛을 느낄 수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오직 이 반발효녹차가 가장 좋습니다. 쿵푸차에는 복건성 우롱차, 즉 복건성 북부 우이산의 암차와 복건성 남부의 시냇물차를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우롱차는 총칭으로, 여름차는 복건성 북부에서 생산됩니다. 철관음은 주로 복건성 남부 안시(Anxi) 지역에서 생산되므로 서차(Xich)라고도 불립니다. 암차, 시냇차에는 여러 가지 이름이 있는데, 그 중 치종(絲塚), 단총(丹宝), 명총대홍포(智村大hongpao), 나르시스(Narcissus), 일지춘(Yizichun) 등이 모두 유명한 차이다.

——조산의 봉황산에서도 차를 생산하는데, 이 역시 반발효 녹차이며 쿵푸차로도 사용됩니다. 이름에는 수선화(일반적으로 새 입 차라고 함), Dancong, Langcai 등이 포함됩니다. 위 Qiu Fengjia의 시에서 인용된 "굴뚝새의 입"은 새 입 차입니다. 봉황차도 우리나라의 유명한 차 중 하나입니다. 차알이 크고 색깔은 황갈색이며 향은 상큼하고 향긋하며 맛은 진하고 달콤하며 국물은 연한 노란색을 띠며 조주 멋쟁이들과 동남아 화교들이 선호하는 차입니다. "조주현 연대기"에는 "봉황산의 유명한 차를 조공차라고도 한다"고 기록되어 있는데, 민간 전설에 따르면 남송 왕조의 마지막 황제는 목이 말라 목이 말라 마시고 싶어 했습니다. 산에서 찻잎을 따서 씹어먹으니 달고 갈증이 풀렸다고 하여 후세에는 봉황산의 차나무를 송차(宋樹)라 불렀다.

전설은 사실이 아닐 수도 있지만 봉황산차는 항상 사람들에게 인정을 받아온 고품질 차입니다. 조산쿵푸의 인기는 유명한 지역 차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공푸차란? 청나라 채쌍(백룡이라고도 알려짐, 일생은 거의 알려지지 않음)이 쓴 『관화회계변칸』에는 흥미로운 간략한 설명이 있습니다. 이 책은 저장성 사투리와 만다린어를 비교한 사전이다. 제1권(음식 조화)에는 다음과 같다.

——0 Xiaotiao Zhengyiya 차

——현재 0으로 표시된 단어는 방언이고 "E"라는 단어가 있는 것은 중국어입니다. 공푸차는 좋은 차라고도 불리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흥미롭게도 두 단어의 표현과 의미는 조주 방언과 상당히 일치합니다.) 분명히 여기서 공푸 차는 좋은 차를 의미합니다.

——보다 명확한 진술은 "서다경"에서 옹정 시대 종안종의 육연간이 인용한 "수간로"의 말입니다.

——우이 산속의 차 가장 인기 있는 것은 암석차이고, 가장 좋은 것은 공푸차라고 합니다.

——양장주(梁張局), 도광지안(道廣廣)은 『귀천기』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산 아래에서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취안저우(Quanzhou)와 샤먼(Xiamen) 사람들은 공푸차(Gongfu tea)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동천공의 『무이산기』 제19권에는 “지염차는 별로 좋지 않다. 소종, 꽃향기, 청상향, 공복, 우스네아 등의 이름이 있는데, 끓이면 자연스럽고 정통한 맛이 난다. , 색상은 빨간색이 아닙니다. ”

——중화민국 11년, '복건성총기'(제품)는 '복건성상품기'를 인용하며 다음과 같이 말했다: 무이사의 승려 대부분은 진강 출신이며 차를 만든다. 각 사찰에서는 천주(泉州) 사람들을 초대하는데, 차를 따고 나면 명과의 어린 새싹을 골라서 손가락으로 냄비에 넣고 열이 나지 않으면 잎사귀를 굴려 줍니다. 정확하면 색이 진하고 맛이 탄다. 이것을 취안(Quan), 장(張), 대만(臺灣), 펑(彭) 사람들이 공푸차(孔富衣)라고 부르는 것이니라. 차 달인의 능력과 그 가치는 하루에 한 개씩 강하다 ①

——공복차는 원래 청나라 초기부터 매우 고급스러운 암석차를 지칭했음을 알 수 있으며, 그 종류는 다음과 같다.

——홍차에는 공푸홍차(Gongfu black tea)라는 종류도 있는데, 치먼공푸(Qimen Gongfu), 디안홍공푸(Dianhong Gongfu), 사천홍공푸(Minhong Gongfu) 등이 있다. 도광 시대에 광저우에서 일했던 미국 사업가 헌터(Hunter)는 자신의 "광저우 범귀(象桂) 기록"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차에는 우이차, 쿵푸차, 소종차, 보중차가 포함된다. 위의 책에서는 쿵푸차를 공푸차라고 표기하는 경우가 있다. 예를 들어 “동인도회사에서 유통하는 차는 주로 무이차와 공푸차”라고 되어 있다. 홍차를 공푸차라고 부르는 이유에 대해 외국인 사업가는 “노동자의 차”라고 설명한다. "②--사실 문헌에 참고자료가 부족하기 때문에 중국어에 능숙하지 못한 헌터는 문자 그대로 '문자 그대로 번역'할 수밖에 없다. 저자의 의견으로는 위에서 인용한 차이솽이 밝힌 바와 같다. , "공푸차는 좋은 차입니다. "라고 설명하는 것이 더 합리적일 수 있습니다. 좋은 암차를 공푸차라고 하는데 왜 좋은 홍차도 공푸차라고 부르지 않겠습니까?

—— 그렇다면 록차는 왜 " 가장 좋은 것은 "공푸차"라고 불리는가? 앞서 인용한 곽백창의 "복건성 농산물 기록"에서 인용한 구절을 각주로 사용할 수 있다. 상상해 보라. "밍커의 어린 싹을 골라서 넣어라. 손가락으로 냄비에 넣고 한 잎씩 굴려주세요." 불을 적절하게 조절하려면 얼마나 많은 노력이 필요하며 얼마나 절묘한 기술이 필요합니까? 청나라 초기의 조전사가 "무이차"에서 말했듯이 노래": "매화처럼 로스팅 후에 향을 얻을 수 있습니다. 가마솥 안의 새장에는 난로 위의 불이 따뜻하며, 마음은 한가하고 손은 날카로우며 일이 잘 된다. "이것도 그중 하나입니다. 둘째, 양장주의 『귀경기』에는 공복차가 '외래종'에 기재되어 있지만 눈자두, 파파야 등 외래종'은 산속에서도 드물다. "서른여섯 개의 봉우리 중에 봉우리는 몇 개밖에 없습니다." 각 사찰에서는 종류별로 1kg 이내로 아주 작은 양철병에 담아 보관해야 하며, 귀빈이나 유명 인사들이 산에 올 때 소량만 꺼내 엄숙하게 바친다. "따라서 시장 유통에 관한 한 공푸차는 실제로 최고 수준의 '최고 품질'이며 이를 따라올 수 있는 사람이 없습니다. 한마디로 바위차와 홍차 모두 공푸차라는 품종이 있으며,

——1979년 판 "자원(Ci Yuan)"에 따르면: [공푸차]는 광동성 조주 지역의 차 맛 풍습입니다. 그 요리 방법은 당나라 육우의 "차서"를 기반으로 합니다. 절묘합니다...청나라의 "조가풍월기"를 참조하세요.

——(공푸차)는 공푸차입니다. . 인기있는 쿵푸차. ...Wuyi Souchong은 가장 존경받는 분입니다...술은 조심스럽게 오랫동안 마셔야 합니다. ”

—— 공푸차를 “광둥성 조주 지역의 차 시음 풍습”으로 정의하는 것은 매우 정확하며 각계각층의 공푸차에 대한 현재의 이해와 일치합니다. , Gongfu 차 및 그 기반이 되는 문헌 출처를 함께 나열하는 것은 매우 관대하고 공정합니다. 문제는 동일한 것에 대해 두 개의 이름을 사용하면 필연적으로 협회 설립이나 실제 적용에 약간의 혼란과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학술회의 명칭을 '공푸차(Gongfu Tea)'로 해야 할까요, 아니면 '공푸차(Gongfu Tea)'로 해야 할까요? 게다가 중국어로 '공(Gong)'과 '공(Gong)'은 발음이 같고, '공(Gong)'이라고 발음합니다. 갱')과 조주사투리의 '공'을 쓸 수 있다.('공'처럼 발음한다.) 발음도 전혀 다르고, '공푸'와 '공푸'의 의미도 다르다.

—— "현대 중국어 사전"은 "쿵푸"와 "쿵푸"를 하나의 단어로 간주하고 그 의미를 나타냅니다. 는 시간, 시간, 능력, 달성이라는 항목이 4개뿐이지만, 독자들은 주의해야 합니다. 처음 세 항목이 더 일반적이며, 네 번째 의미는 대부분 '쿵푸'입니다.

(차이는 있지만 두 단어를 하나로 결합해야 합니다. 이 처리가 적절한지 여부는 여기에서 논의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위의 설명은 조주 단어 "gongfu"를 다룰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아무개는 훌륭한 기술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상대방이 일을 처리하는 데 매우 세심하고 사려 깊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여기서 "공푸"는 "쿵푸"로 사용되어서는 안 됩니다.

——다도로서 공푸차에는 절묘한 도구, 절묘한 방법, 절묘한 재료, 철저한 예절 등 많은 물질적, 정신적 요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쿵푸"는 다도를 다양성으로 지칭합니다. 그러나 다도를 지칭할 때에는 완전하기보다는 부분적일 수밖에 없다. 더 중요한 것은 일반적으로 Yu Jiao의 "Chaojia Fengyue Ji"가 학계에서 인정한 최초의 Gongfu 차 기록이므로 명명의 기초로 사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자원"(공푸차)에 대한 설명의 마지막 문장은 "'공푸차'로도 사용된다"이다. 이 "역시만들다"는 실제로는 형식적이고 별칭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따라서 이 책에서는 "'라는 단어를 사용한다. 제목부터 내용까지 '쿵푸차'. '쿵푸차' 대신 '쿵푸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