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양주 팔괴가 뭐예요?

양주 팔괴가 뭐예요?

양주 팔괴는 중국 청대 중엽에 양주에 거주하는 비슷한 풍격의 서화가들의 총칭이다. 그들은 양주 화파라고도 불린다. 양주 팔괴' 는 여덟 개가 있다. 이들은 리, 이 (단어), 김농, 황신, 정섭, 고상, 왕이다. 양주 팔괴는 대부분 중하지식계층이다. 그들 중 일부는 파직된 주 현 관원, 공명을 얻지 못한 문사, 궁핍한 사람, 그림으로 생계를 이어가는 화가가 있다. 그들은 양주에서 자랐거나, 외성을 위해 이곳에 와서 살았는데, 각자 울퉁불퉁한 경험을 했다. 그들은 잇달아 양주를 모아 양주가 번영하는 서화시장에서 자신의 서화작품을 팔았다.

양주 팔괴는 정의감이 있는 지식인들이다. 그들은 모두 관직의 부패와 부업자의 공갈을 알고 있다. 현실 생활의 빈부격차에 직면하여 자신의 경험과 결합해 사회에 강한 불만을 품었다. 그들은 종종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깊은 동정을 표하고, 그들을 대표하여 분노의 목소리를 낸다. 그러나 그들이 봉건문화의 교육을 받았기 때문에 당시 청나라가 전성기에 처해 있었기 때문에 그들의 감정과 불만은 봉건사상의 울타리를 돌파할 수 없었다. 그 중 관원은 봉건질서를 지키기 위해 백성들이 편안하게 살면서 즐겁게 일할 수 있도록 나팔을 짓기 위해 노력했다. 무심코 관직을 세우지 않으면 몸을 깨끗이 하고, 풍습에 맞지 않고, 자신을 표방하는 것은 원대한 이상을 가지고 있다. 지주와 관상에 대한 경제적 의존에서 벗어날 수 없기 때문에 종종 사상 갈등의 극심한 고통 속에서 견유주의 밖에서는 타협을 해야 한다. 양주 팔괴의 대표인물 정섭이 많은 평론을 남겼는데, 양주 팔괴중의 사상가라고 할 수 있다. 이 (물고기 옆에 있는 자단) 은 작품에서 가장 고통스럽고 격렬한 갈등을 표현하며 공격의 주요 대상이 됐다.

양주 팔괴의 예술관이 가장 두드러진 것은 개성 표현을 중시하는 것이다. 그들은 오리지널 스타일과' 독립' 을 숭상한다. 그들은 자신의 작품이 돈을 팔아 생계를 꾸려 나가기 위해서라고 공개적으로 주장하며 문인 화가가 그림 창작을' 고상한 것' 으로 여겼던 베일을 찢었다. 작품의 제재에서 그들은 문인화의 전통을 계승하여 메이, 란, 대나무, 국화, 송, 돌을 주요 묘사 대상으로 하여 화가의 청고, 고독, 저속함을 표현했다. 한편, 그들은 상징, 비흥, 비유 등의 수법으로 시를 쓰고 작품에 깊은 사회적 내용과 독특한 사상 표현 형식을 부여한다. 리의' 풍죽도' 처럼 강풍을 두려워하지 않는 장죽으로 고집이 세고 굴하지 않는 성격을 상징한다. 황신의' 토론' 과 나임의' 소가 판매' 는 현실 사회에 대한 세밀한 관찰을 보여 사회의 불공정을 직간접적으로 표현했다. 화풍에서 양주 팔괴는 주로 선인의 회화 속 수묵 프리 기법의 기법을 계승하고 수묵에 특기를 더욱 발휘하여 고도로 간결한 방식으로 물상을 형성하고 지엽적인 모양에 얽매이지 않는다. 필묵 속에서, 그들은 천마가 허무하고, 자유분방하며, 직설적으로 억측을 표현한다. 그들의 작품은 당시 유행했던 함축적이고 우아한 화조화의 풍격에 어긋났기 때문에 평론가들의 호된 비판을 받아' 이상' 이라고 불린다.

양주 팔괴예술은 당시 양주와 그 주변 지역에서만 유행했지만 중국 전통 수묵의 계승과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고상 (1688- 1753), 일명 서당, 탄당, 장쑤 양주 사람. 생활용 천. 노년에는 오른손에 장애가 있어 왼손으로 그림을 자주 그린다. 석도, 김농, 왕과 친구를 사귀다. 맑다. 이두의' 양주 화선기' 에서 "석도가 죽었을 때 서당은 그가 죽을 때까지 매년 봄에 그를 위해 성묘를 한다" 고 말했다. 그는 풍경화훼를 그리는 데 능하다. 그 산수화는 홍인 석도에서 취재했고, 작은 산수화는 대부분 스케치에서 나왔다. 청려하고 담담하고 윤택하여, 나름대로 구도가 있다. 매화는 모두 가늘고 얇으며, 모두 운으로 이겼다. 그는 사진도 잘 찍는다. 김농과 왕의 시는 모두 작은 인물상을 먼저 인쇄한 것으로, 즉 고비상이 쓴 것으로, 선 묘사가 간결하고 사실적이다. 정각, 학문 과정 이삭. 시를 잘하는데,' 서당시어' 가 있다.

김농 (1687- 1763), 본명 수문, 사농, 김길, 동신, 구류산민, 곡강외씨, 서야거사. 저장인과 (오늘 항주) 사람은 태어나서 양주에 오래 살았다. 나는 평생 벼슬을 한 적이 없어서 학문을 하고 시인이 되도록 추천받았다. 북경에 들어가서 시도하지 않고 돌아왔다. 좋은 여행, [반나절]. 그는 학식이 해박하고, 인감과 감별에 능하며, 대나무, 매, 안마, 불상, 인물, 산수를 그리는 데 능하다. 너는 매화가 생기발랄하고 가지가 무성하다. 그것의 영감도 고졸한 금석학에서 유래한 것으로, 풍격이 고박하고 간단하다. 그러나 많은 작품들은 모두 나임대필이다. 그는 또한 낭송에 능하다. "모든 그림이 완성되면 필자가 있어야 하고, 그는 서예와 인감도 잘한다." 서예는 천발 진심비, 곽산비, 고랑비에서 따온 것이다. 예서를 쓰는 것은 간단하고, 해서체로 스스로 풍격을 창조하는데, 이른바 [칠서] 라고 한다. 전서는 진나라와 한 시대에 새겨져 있다. 그의 시집에는' 동신 선생집',' 동신 선생의 잡집' 이 있고, 서화비문은' 동신' 에서 죽화, 매화, 마화, 자화상, 잡화 비문에 편입되어 있다.

황신 (아직 건재하다 1687- 1770), 자공무, 공무, 공수, 거장, 푸젠닝화인. 내가 젊었을 때, 나는 열심히 공부했다. 집안이 어려워 작은 절에 살고 있다. 책은 그림이고 밤에는 왁스가 없다. 나는 불사의 밝은 불빛 아래에서 책을 읽었다. 그는 숫자를 잘 그린다. 초창기 스승은 공식 주조부터 공필을 많이 했다. 나중에 당대의 서예가 회화의 원작에서 영감을 받아 광적인 필법으로 그림을 그려 대자의가 되었다. 대부분 역사 신화 이야기, 불상, 문인 생활을 소재로 부랑자, 추적자, 어부 등을 그린다. 그리고 옷의 선은 가지각색이다. 토끼는 왕왕 매우 적고, 모양과 신을 겸비할 수 있다. 그는 산수, 화조화도 잘 그린다. 황신 초서, 회소 필법, 펜으로 의욕을 불어넣어 위아래로 엮어 장난을 치는 것을 좋아해서 많은 사람들이 분간하기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의 시는 동향인 홍뢰에 의해 수집되어' 교호시집' 에 편입되었다.

정섭 (1693- 1765), 장쑤 판교인, 과거 강희 장원, 옹정 10 년 리프트, 건륭원년 진사. 산둥 범현, 위현의 관원, 한 가지 정치적 목소리 [20 세의 굶주린 백성을 구제하고, 대관이 되고, 병을 구하는 것] 이 있다. 그는 벼슬을 하기 전후로 줄곧 양주에 살면서 서화로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그는 난초, 대나무, 석두, 소나무, 국화 등을 그리는 데 능하다. 그러나 그는 난초를 50 여 년 동안 그려 가장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다. 서위 (), 석타오 (), 중공 () 의 8 대 법을 취하여, 스스로 일법 () 을 만들고, 몸매가 날씬하고, 작풍이 강경하다. 서예는 중국의 8 점을 초서로 혼합하여 자칭 [육서 반] 이라고 부른다. 서예 펜이 그림에 녹아들다. 전통 계승을 주장하고 [7 을 배우고 3 을 포기함], [고법에 구애받지 않음], 예술의 독창성과 풍격의 다양화를 중시하다. 이른바' 그림 앞에는 격자가 없고, 그림 뒤에는 격자가 없다' 는 것은 오늘도 여전히 참고의의가 있다. 시가 진지하고 재미있어서 사람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는다. 인도를 치료할 수 있습니다. [근문강]. 정판교 전집, 판교 선생의 인본 등이 있습니다.

왕 (1686- 1759), 본명 적림, 별명 외씨, 늦춘노인, 본적은 안후이현으로 양주에 거주하며 그림을 팔아 생계를 유지한다. 화초, 마음대로 펜을 쓰면 현란하고 다채롭다. 특히 매실을 잘 그리는데, 양주 외곽 매화령상매가 자주 가서 매실을 쓴다. 매화는 매밀 가지가 번성하는 것으로 유명하고, 단아하고 수려하며, 김농이 말했다. 화매의 묘미는 광릉에서 두 친구를 얻었고, 왕초림화는 가지가 번잡하고, 고희당은 가지를 그리는 데 있다. (화매 제사) 그러나 그가 매실을 그린 작품으로 볼 때, 모두 가지가 무성한 것은 아니지만, 왕왕 가늘어지는 경향이 있다. 아무리 간단하든 복잡하든, 너는 향기를 싸고 눈과 산을 즐길 시간이 있다. 54 세 때, 그는 왼쪽 눈은 실명했지만, 여전히 매화를 그릴 수 있었다. [작품을 전시할 때 묘할 수 없다], 주제어에는 [좌맹자], [한 쪽 눈매 매화] 라고 쓰여 있다. 육십칠세, 두 눈은 실명했지만, 들풀 글자를 쓸 수 있어서, 이른바' 눈이 멀고, 마음은 눈이 멀지 않다' 는 것을 중시할 수 있다. 좋은 시, "둥지 숲 시 선거" 작가.

나핀 (1733- 1799), 본명 돈프, 량풍사, 화사 스님. 본적은 안후이현 () 으로 채일가 토미 골목 () 에 살면서 자칭 [조주석림] 이라고 불렀다. 그는 김농의 제자이다. 나는 평생 벼슬을 해본 적이 없어서 여행하기 좋다. 공, 불, 산수, 꽃, 과일, 대나무는 모방을 계승할 뿐만 아니라 모방에 얽매이지도 않고 풍격이 독특하다. 작품에는 많은 얼굴, 특히 유령 그림이 있다. 《귀신의 익살스러운 도권》은 그의 대표작이다. 화가는 사회 현실을 풍자하는 괴이한 귀신 세계를 과장된 수법으로 묘사하며 고대의 걸출한 만화였다. 위안 메이, 야오 鼐, 돈 daxian, 웽 팡 강 등 모두 이 주제시입니다. 그는 또한' 엽상조당길' 을 포함한 시를 쓸 줄 안다. 그의 아내, 아들, 운옹은 모두 매실을 잘 그리며 나파라고 불린다.

이산 (1686- 1762), 장쑤 흥화인. 강희는 50 년 승진, 53 년, 그림을 조정의 제물로 불렀다. 정통파의 화풍에 얽매이고 싶지 않아 밀려났다. 건륭은 3 년 동안 산둥 후지현 지사로 선출되었다. 양주에 그림을 팔아 생계를 꾸려 나가다. 정섭과의 관계가 가장 밀접하기 때문에 정유는 "양주는 그림을 팔고 이백두와 함께" 라는 말이 있다. 초창기 스승은 동향위 () 에서 산수를 그리며 줄곧 황색을 이어받았다. 예배 법원, 장 팅 에서 교사 는 그림 을 배울 때, 그림 작업이 매우 큽니다. 나중에, 그는 지화대사에게 가르침을 청하고, 프리 핸드 (freeze) 를 제창했다. 양주에서 그는 석도필법에서 영감을 받아 붓놀림으로 그림을 그렸고, 화풍이 크게 변하여 자신의 독특한 풍격을 형성하였다.' 필묵이 어우러져 기이한 정취가 되었다.' 그는 그림에 장문의 발문을 그리는 것을 좋아하고, 글씨가 들쭉날쭉하여 화면이 매우 풍부하다. 그의 작품은 만청화조화에 큰 영향을 미쳤다.

이 (1695- 1755), 본명 청강, 일명 백산, 일원원, 경원 주인, 장쑤 남통인. 옹정 8 년, 산둥 란산 (오늘 린이) 지사로 재직하다. 그의 사장은 범죄로 체포되어 투옥되었다. 건륭원년에 그는 석방되어 관직으로 복직되었다. 나중에 안후이 잠산, 합비 인지현에서 여전히 무능으로 파관되었다. 벼슬에는 정치적 이익이 있고, 국민의 덕이 있다. 관저에 간 후 남경에서 정원을 빌려 양주에 자주 가서 그림을 팔았다. 소나무, 대나무, 란, 국화, 매, 잡화충어, 인물과 산수, 특히 매실을 그리는 데 능하다. 작품은 천마가 텅 비고, 필묵이 꽉 차고, 데면데면데면하고, 사소한 일에 구애받지 않고, 아이비, 백양, 주한 사이를 뜻한다. 매화는 가늘고 단단하며, 늙은 줄기의 새로운 가지로 유명하며, 옆면은 호형이다. 매화란' 가 사용자의 방에 인쇄되어 있고, 유명한 시 석매는' 실의에 빠지지 않는다' 는 말이 있다. 나도 강풍에 송죽을 그리는 것을 좋아한다. 작품' 시에너지' 는 후세 사람들이' 매화거시' 를 편찬하는데, 겨우 26 곡에 불과하여 그림에 많이 흩어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