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민간 예술 활동
중국 민간 예술 활동
높은 시소는 유괴자라고 불리며, 연기자가 나무 시소를 밟으며 공연하는 것이다. 연기자가 키가 약간 커서 관객이 우러러보거나 높은 곳에 서서 봐야 하기 때문에 높은 시소를' 고극' 이라고 부르는 사람들도 있다. 이런 활동은 산서성에서 매우 유행하여 민간 예술 활동의 일종의 유행 형식이다.
높은 시소는 무용수가 발에 묶인 긴 나무 시소 공연의 한 형태로 기교가 능숙하고 활발하고 다양하다. 높은 시소는 일반인보다 높고, 원근에 편리하며, 유동성은 활동 무대와 다르지 않기 때문에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높은 시소
시소의 기원에 대해 학자들은 원시 씨족의 토템 숭배와 연해 어민들의 어업 생활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한다. 역사가의 고증에 따르면 요순시대에 학을 토템으로 한 단주씨족은 제사를 지낼 때 높이 뛰면서 학을 모방해야 한다고 한다. (참조 sun zuoyun "주단 이야기"); 고고학자들은 고대 갑골문에 높은 시소를 밟는 것과 비슷한 글이 있다고 생각한다. (방계동' 갑골문 상대춤') 양자는 서로 증명할 수 있다.
고대 문헌' 산해경' 에는' 장주국' 에 대한 묘사가 있다. 고대인의 노트에 따르면' 장주국' 은 시소를 밟는 것과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긴 다리가 긴 팔을 가지고 바다로 내려가는 사람들이 자주 물고기를 잡는다" 는 메모에서 긴 말뚝으로 발에 묶고 긴 나무로 만든 원시 어획 도구가 얕은 물에서 고기를 잡는 모습을 상상하기는 어렵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기잡이, 고기잡이, 고기잡이, 고기잡이, 고기잡이, 고기잡이) 더 흥미롭게도, 오늘 광서방성 연해에 사는 경족 어민들은 아직도 얕은 바다에서 긴 말뚝으로 고기를 잡는 습관이 있다.
오늘날 사람들이 사용하는 높은 시소는 대부분 목재로, 공연은 쌍높이 시소와 단높이 시소로 나눌 수 있다. 시소는 항상 종아리에 묶여 기예를 보여 준다. 싱글 시소는 양손으로 나무시소 꼭대기를 받치고 상하가 편리하고 움직임이 재미있다. 그 공연은' 문높이 시소' 와' 무높이 시소' 로 나눌 수 있다. 문학 시소는 의상과 조롱을 강조하고, 무학 시소는 개인의 기교와 절기를 강조한다. 각지의 높은 시소는 선명한 지역 풍격과 민족적 색채를 형성했다.
유전과 진화
산서 각지의 높은 시소의 높이는 몇 인치에서 7 ~ 8 피트 높이까지 다양하다. 산서성의 청성현과 신장현에서는 높이 시소의 높이가 15 피트, 심지어 18 피트에 달한다. 일반적으로 높이 시소의 높이는 약 4 피트이다.
높은 시소는 산서에서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진중 지역 유사현에서 출토된 북위 석관에서도 높은 시소와 곡예의 그림을 볼 수 있다. 죽마는 문자기록은 없지만 늦어도 북위부터 시작해야 한다. 산서성의 높은 시소 대오에는 문고 시소와 무고 시소 두 가지가 있다. 문높이 시소는 비꼬는 것보다 무겁고, 무높이 시소는 묘기를 연기하는 것을 위주로 한다.
부산현에서, 두고소는 지휘자이고, 이고소는 인솔자이며, 희곡 인물은 중간에 있고, 마지막에는 못난이 뒤에 있다. 공연은 여러 장의 지도를 비틀어 시작한 다음' 선교를 건너다',' 탁자 위로 뛰어올라',' 쌍의자 위로 뛰어올라',' 쪼개기' 등 여러 가지 어려운 동작을 진행한다.
담곡현 호촌 일대에서 죽마는 주로 묘기를 연기한다. 이곳의 죽마 공연에는 허리 돌리기, 충돌, 뒤뒤집기, 포크, 점프대, 힘줄 뒤집기 등의 무늬가 있을 뿐만 아니라, 두 매듭, 삼결, 앉기, 서기, 조합 들기 등 어려운 거법도 있고,' 마라카트',' 육교 건너기' 의 스타일도 형성될 수 있다 이 현성에서 높은 시소를 밟는 가장 어려운 것은' 호랑이 사다리를 오르는 것' 이다.
신장현 백벽촌과 교구현 쌍지진의' 나비' 는 시소 프로그램으로 스토리와 고난도 동작이 많다. 이 프로그램은 세 사람이 공연한다. 젊은 여자는 천사를 연기하고 나비를 업고 앞으로 나아가고, 젊은이는 소생을 연기하고, 나비부채를 들고, 광대는 딸랑이를 흔들며 쫓고 있다. 그것은 매우 생동적이고 활발하며 재미있다. 공연에서 이 세 사람은 웅크리고, 책상에 뛰어 오르고, 연이 뒤집히고, 머리 위를 건너 뛰고, 뒤로 구르고, 한쪽 다리로 뛰는 것과 같은 기교를 가지고 있다.
직산현과 우옥현의' 동물 죽마' 는 두 사람이 연기하는 샴 죽마입니다. 죽마 연기자의 발에는 나무죽마를 묶고, 허리에는 수피를 묶고, 이마에는 수두를 묶었다. 그들의 상반신은 상응하는 숫자를 연주하여 한 조의 모양을 만들어 음악과 징과 북소리 속에서 춤을 추며 전진했다.
하현 등지에서 세 사람이 네 개의 높은 시소를 밟는 것은 매우 어렵다. 네 명 * * * * 다섯 개의 높은 시소를 묶고, 공연은 묵계가 필요하다.
원평 () 평정 () 정향삼현 () 의 시소 () 는' 시소 양코 ()' 라고 불리며, 모내기 () 를 비틀어 대형을 바꾼 다음 평론 () 과 노래 () 를 하여' 시소 양코 ()' 라고 부른다. 현간가장에는 또' 높은 시소' 를 부르는 연기 방식이 있어 높은 시소의 관절에 작은 방울을 매었다.
산서성에서는 죽마 공연이 다양하고 다양하다. 이 죽마들의 공연 시간은 보통 음력 정월 15 전후의' 성세' 행사에서, 죽마는 전체 행사 중 하나의 공연 형식이다. 이런 활동은 내용이 유연하고 행동이 비교적 자유롭다. 큰 장소에서 공연을 할 수도 있고, 거리를 왔다갔다할 수도 있다.
산둥 죽마는 늘 3 층 (죽마가 없는 이삼층) 을 접어서 희곡 캐릭터를 연기하고, 상류층은 하층인의 어깨를 밟으며 평소대로 행진한다.
베이징-톈진 (북경-천진-천진) 의 죽마에서 배우들은 종종 "한 발 점프", "포크", "장애물 넘기" 와 같은 어려운 기술을 수행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한 발로 네 개의 높은 탁자에서 뛰어내리는 것과 같은 스턴트 연기를 한다.
요남 죽마
죽마는 동북에서 유행하고, 가장 유명한 것은' 요남 죽마' 이다. 그 형식은 완전하며 성능 사양이다. 처음에는' 코끼리 한 마리 만들기' (2 층 모양 접음) 가 모내기 노래를 불렀는데, 이는' 코끼리 한 마리가 무사하다' 라는 의미였다. 그런 다음 큰 장으로 달려가 대형을 바꾸고 듀엣,' 나비 박자',' 어부 낚시',' 어부 낚시',' 민간극문' 을 공연했다.
소수민족의 높은 시소에서 배우들은 모두 자신의 옷을 입고 독특한 방식으로 공연한다. 부이족은 쌍높이 시소도 있고, 싱글 시소 (일명 싱글 시소) 도 있고, 양손으로 시소의 양쪽 끝을 잡고 제작이 편리하며, 그 싱글 시소는 어린이들에게 특히 인기가 있다. 백족의' 죽마 연극마', 배우도 나무죽마를 밟고 말형 소품으로 연기한다. 위구르족의' 쌍높이 시소' 가 민간춤을 융합해 눈길을 끈다.
죽마에 관한 관련 기록-고대 문헌' 레자 푸설편' 은 자란이라는 사람을 묘사했다. 그가 송연을 위해 높은 시소 기예를 밟을 때 종아리에 그의 몸보다 두 배나 긴 나무 막대기 (높은 시소) 를 묶고, 그는 빠르게 뛰어다니며 뛰어올라 공중에서 일곱 개의 단검을 버렸다. 그 중 다섯 개는 항상 공중에 있다. 원준이는 그들을 보고 매우 놀랐다. 이 이야기는 죽마가 위진 시대의 곡예로서 기예가 매우 높다는 것을 보여준다. 오늘 출토된 북위 묘비에 있는' 백극' 도 당시의' 임교' 이미지를 가지고 있어 죽마 역사가 유구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석해개신
죽마의 기원에 대해 고 () 역사학자 손작운 (기원 19 12 ~ 1978) 은' 단주-중국 고대 학족 연구' 에 대해 이야기한다. 아진인 곽후안은 이렇게 논평했다. "혹은, 전설에 조라는 나라가 있는데, 지금은 음악가의 가족이 있는데, 임교가 이 조각상을 지었다." 아청인 오인첸 () 은 "임교 () 는 이 연극을 계속하면 충분하다. 지금은 높은 시소 () 라고 부른다" 고 논평했다. 두 노트 모두 긴 다리 중국인이 나무죽마로 발에 묶인 긴 다리인이라고 생각한다. 주단론' 은 시소가 원시 토템 신앙에서 유래한 것으로 종교제사식에 쓰이며 곡예공연에서 희곡 역할을 하는 춤 형식으로 진화했다고 주장했다. 요순시대의 단주는 학을 토템으로 하는 씨족으로, 시소극은 고대 학토템족의 춤에서 직접 유래했다. 최근 일부 학자들은 갑골문에' 사람이 몽둥이를 들고 춤을 추는 것처럼 춤을 추는 것' 으로 해석할 수 있는 단어가 있다고 생각한다. 만약 성립된다면, 이런 독특한 민간 죽마 춤 형식은 늦어도 상대 말기에 나왔다. 이것은 토템 숭배의 보충이다. 뿐만 아니라, 아프리카 자이르의 tchokwe 부족의 종교 의식에서도 높은 시소를 밟는 공연이 있었다. 무당 한 명이 다리에 묶인 긴 나무죽마로 천천히 걸으며 손으로 천천히 춤을 추었다. 이것은' 토템 숭배 이론' 과' 종교의식 이론' 의 또 다른 증거이다
죽마의 기원에 관한 노동설에 따르면 곽경의 또 다른 노트에 따르면, 팔이 긴 중국인은 적수의 동쪽에 있고, 일반인과 같은 몸을 가지고 있지만, 팔은 길이가 3 피트이다. "혹은 긴 다리사람들은 긴 팔을 메고 바다로 내려가 물고기를 잡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로부터 족장계 목높이 시소, 손길이는 나무로 만든 고기잡이 도구로, 광시방성의' 경족 삼도' 에 거주하는 경족 어민들이 나무높이 시소를 밟으며 얕은 물에서 그물을 던지는 모습을 그려냈다. 1930 의' 예술스타일' 잡지에 따르면 "무창의 젓가락거리와 철룡거리는 지위가 낮기 때문에 자주 물에 잠기고, 물에 잠길 때마다 그곳의 주민들은 거의 시소를 밟는다" 고 보도했다. 이것은 직장 생활 기록에서 나온 높은 시소이다.
각종 예술품의 소장
곡예부터 성장으로의 진화-시대마다 높은 시소의 명칭은 곡예공연부터 희곡 역할까지 변천을 표현했다. 위진 전후' 임교' 는 토템 숭배에서 곡예로의 전환으로, 그 놀라운 기예는 신비롭지만 이미 일종의 공연 형식이다. 수당 시대의 죽마는' 장죽마예기' 라고 불리며 일종의 오락 공연 형식이다. 남송림안등회에서' 시소 밟기',' 촌전악',' 나비떨기' 의 출현은 이미 일종의 민간 춤이 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명청 문헌에 따르면, 높은 시소는 늘 모가와 함께 희곡 인물을 연기하는데, 이를' 높은 시소 양코' 라고 부른다. 예를 들어' 교토 풍속' 은 "모가는' 시소 양코' 라고 불리며, 몇몇 사람들은 낙타, 어부, 나무꾼, 어부, 아들이 허리와 드럼, 꽹과리, 발이 수직목 위에 기어올랐다" 고 말했다. 현재 경진 지역의 죽마는 대부분 이런 부류에 속하며, 배우들은 12 명으로 각각 낙타, 둘째 형, 유, 조, 강, 레딩,' 서유기' 등 희곡 인물로 분장하고 있다. 공연은 문예와 무술의 두 종류로 나뉜다. 문예의 높은 시소는 꼬집거나 줄거리가 간단한 작은 연극을 연출하는 것에 신경을 쓴다. 오교는' 한쪽 다리 점프',' 호랑이 잡기',' 쪼개기',' 장애물 넘기',' 점프대' 와 같은 개인 기술을 강조한다. 베이징 방산 장셰촌은' 등운회' 라는 높은 시소, 나무시소 길이 1.40cm 라고 불린다. 숙련된 배우는 허리를 굽혀 높은 시소 한 마리로 네 개의 겹쳐진 높은 탁자에서 뛰어내릴 수 있다.
다른 지역의 죽마는 각각 장점이 있고, 사용하는 나무죽마는 높낮이가 다르다. 기예 공연에 많이 쓰이고, 최고 시소는 2 미터에 달할 수 있지만, 걷기와 간단한 공연에 많이 쓰인다. 반주 악기는 경진 죽마와 징과 북 (허리와 북 두 개, 손과리 두 개) 두 종류로, 스스로 춤을 추며 팀 전체를 위해 반주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반주, 반주, 반주, 반주, 반주) 또 다른 종류는 드럼, 심벌즈 등 타악기가 동반돼 볼륨이 크고 분위기가 따뜻하다. 예를 들면 허베이, 산둥 죽마다. 산둥 죽마는 늘 3 층을 접어서 아슬아슬한 연기를 한다. 맨 아래 무용수가 높은 시소를 밟고, * * * 어깨에 긴 나무 막대기 두 개를 메고, 가운데 무용수는 나무 막대기에 서서 높은 시소를 밟지 않는다. 그들은 또한' 백사전' 을 연기하는 배우 세 명이나 작은 우산을 쓰고 춤을 추는 아이와 어깨에 서서 가장 낮은 배우들과 천천히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백사전, 백사전, 백사전, 백사전, 백사전) 하남 송현의' 끌장' 은 높은 시소와' 팔꿈치정' 을 결합한 공연 형식이다. 소위 "팔꿈치 파빌리온" 은 연기자가 특별한 철제 소품을 몸에 묶고 한두 명의 아이를 소품 꼭대기에 단단히 묶어 손으로 받치는 것처럼' 표범',' 못생긴 장작' 등 다양한 연극인물을 형성하는 것이다. 이 지역에서는' 조연' 댄서가 나무 시소를 밟고 있는데, 그 위에는 한두 명의 아이가 있어서 소품을 연기하고 만드는 것이 매우 어렵다.
국가는 무형문화유산의 보호를 매우 중시한다. 2006 년 5 월 20 일, 시소는 국무원에 의해 첫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되도록 비준되었다. 준학춤
높은 시소는 유괴자라고 불리며, 연기자가 나무 시소를 밟으며 공연하는 것이다. 연기자가 키가 약간 커서 관객이 우러러보거나 높은 곳에 서서 봐야 하기 때문에 높은 시소를' 고극' 이라고 부르는 사람들도 있다. 이런 활동은 산서성에서 매우 유행하여 민간 예술 활동의 일종의 유행 형식이다.
높은 시소는 무용수가 발에 묶인 긴 나무 시소 공연의 한 형태로 기교가 능숙하고 활발하고 다양하다. 높은 시소는 일반인보다 높고, 원근에 편리하며, 유동성은 활동 무대와 다르지 않기 때문에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높은 시소
시소의 기원에 대해 학자들은 원시 씨족의 토템 숭배와 연해 어민들의 어업 생활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한다. 역사가의 고증에 따르면 요순시대에 학을 토템으로 한 단주씨족은 제사를 지낼 때 높이 뛰면서 학을 모방해야 한다고 한다. (참조 sun zuoyun "주단 이야기"); 고고학자들은 고대 갑골문에 높은 시소를 밟는 것과 비슷한 글이 있다고 생각한다. (방계동' 갑골문 상대춤') 양자는 서로 증명할 수 있다.
고대 문헌' 산해경' 에는' 장주국' 에 대한 묘사가 있다. 고대인의 노트에 따르면' 장주국' 은 시소를 밟는 것과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긴 다리가 긴 팔을 가지고 바다로 내려가는 사람들이 자주 물고기를 잡는다" 는 메모에서 긴 말뚝으로 발에 묶고 긴 나무로 만든 원시 어획 도구가 얕은 물에서 고기를 잡는 모습을 상상하기는 어렵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기잡이, 고기잡이, 고기잡이, 고기잡이, 고기잡이, 고기잡이) 더 흥미롭게도, 오늘 광서방성 연해에 사는 경족 어민들은 아직도 얕은 바다에서 긴 말뚝으로 고기를 잡는 습관이 있다.
오늘날 사람들이 사용하는 높은 시소는 대부분 목재로, 공연은 쌍높이 시소와 단높이 시소로 나눌 수 있다. 시소는 항상 종아리에 묶여 기예를 보여 준다. 싱글 시소는 양손으로 나무시소 꼭대기를 받치고 상하가 편리하고 움직임이 재미있다. 그 공연은' 문높이 시소' 와' 무높이 시소' 로 나눌 수 있다. 문학 시소는 의상과 조롱을 강조하고, 무학 시소는 개인의 기교와 절기를 강조한다. 각지의 높은 시소는 선명한 지역 풍격과 민족적 색채를 형성했다.
유전과 진화
산서 각지의 높은 시소의 높이는 몇 인치에서 7 ~ 8 피트 높이까지 다양하다. 산서성의 청성현과 신장현에서는 높이 시소의 높이가 15 피트, 심지어 18 피트에 달한다. 일반적으로 높이 시소의 높이는 약 4 피트이다.
높은 시소는 산서에서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진중 지역 유사현에서 출토된 북위 석관에서도 높은 시소와 곡예의 그림을 볼 수 있다. 죽마는 문자기록은 없지만 늦어도 북위부터 시작해야 한다. 산서성의 높은 시소 대오에는 문고 시소와 무고 시소 두 가지가 있다. 문높이 시소는 비꼬는 것보다 무겁고, 무높이 시소는 묘기를 연기하는 것을 위주로 한다.
부산현에서, 두고소는 지휘자이고, 이고소는 인솔자이며, 희곡 인물은 중간에 있고, 마지막에는 못난이 뒤에 있다. 공연은 여러 장의 지도를 비틀어 시작한 다음' 선교를 건너다',' 탁자 위로 뛰어올라',' 쌍의자 위로 뛰어올라',' 쪼개기' 등 여러 가지 어려운 동작을 진행한다.
담곡현 호촌 일대에서 죽마는 주로 묘기를 연기한다. 이곳의 죽마 공연에는 허리 돌리기, 충돌, 뒤뒤집기, 포크, 점프대, 힘줄 뒤집기 등의 무늬가 있을 뿐만 아니라, 두 매듭, 삼결, 앉기, 서기, 조합 들기 등 어려운 거법도 있고,' 마라카트',' 육교 건너기' 의 스타일도 형성될 수 있다 이 현성에서 높은 시소를 밟는 가장 어려운 것은' 호랑이 사다리를 오르는 것' 이다.
신장현 백벽촌과 교구현 쌍지진의' 나비' 는 시소 프로그램으로 스토리와 고난도 동작이 많다. 이 프로그램은 세 사람이 공연한다. 젊은 여자는 천사를 연기하고 나비를 업고 앞으로 나아가고, 젊은이는 소생을 연기하고, 나비 부채를 들고, 광대는 딸랑이를 흔들며 쫓고 있다. 그것은 매우 생동적이고 활발하며 재미있다. 공연에서 이 세 사람은 웅크리고, 책상에 뛰어 오르고, 연이 뒤집히고, 머리 위를 건너 뛰고, 뒤로 구르고, 한쪽 다리로 뛰는 것과 같은 기교를 가지고 있다.
직산현과 우옥현의' 동물 죽마' 는 두 사람이 연기하는 샴 죽마입니다. 죽마 연기자의 발에는 나무죽마를 묶고, 허리에는 수피를 묶고, 이마에는 수두를 묶었다. 그들의 상반신은 상응하는 숫자를 연주하여 한 조의 모양을 만들어 음악과 징과 북소리 속에서 춤을 추며 전진했다.
하현 등지에서 세 사람이 네 개의 높은 시소를 밟는 것은 매우 어렵다. 네 명 * * * * 다섯 개의 높은 시소를 묶고, 공연은 묵계가 필요하다.
원평 () 평정 () 정향삼현 () 의 시소 () 는' 시소 양코 ()' 라고 불리며, 모내기 () 를 비틀어 대형을 바꾼 다음 평론 () 과 노래 () 를 하여' 시소 양코 ()' 라고 부른다. 현간가장에는 또' 높은 시소' 를 부르는 연기 방식이 있어 높은 시소의 관절에 작은 방울을 매었다.
산서성에서는 높은 시소 공연이 다양하고 다양하다. 이 죽마들의 공연 시간은 보통 음력 정월 15 전후의' 성세' 행사에서, 죽마는 전체 행사 중 하나의 공연 형식이다. 이런 활동은 내용이 유연하고 행동이 비교적 자유롭다. 큰 장소에서 공연을 할 수도 있고, 거리를 왔다갔다할 수도 있다.
산둥 죽마는 늘 3 층 (죽마가 없는 이삼층) 을 접어서 희곡 캐릭터를 연기하고, 상류층은 하층인의 어깨를 밟으며 평소대로 행진한다.
베이징-톈진 (북경-천진-천진) 의 죽마에서 배우들은 종종 "한 발 점프", "포크", "장애물 넘기" 와 같은 어려운 기술을 수행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한 발로 네 개의 높은 탁자에서 뛰어내리는 것과 같은 스턴트 연기를 한다.
요남 죽마
죽마는 동북에서 유행하고, 가장 유명한 것은' 요남 죽마' 이다. 그 형식은 완전하며 성능 사양이다. 처음에는' 코끼리 한 마리 만들기' (2 층 모양 접음) 가 모내기 노래를 불렀는데, 이는' 코끼리 한 마리가 무사하다' 라는 의미였다. 그런 다음 큰 장으로 달려가 대형을 바꾸고 듀엣,' 나비 박자',' 어부 낚시',' 어부 낚시' 를 공연했다.
소수민족의 높은 시소에서 배우들은 모두 자신의 옷을 입고 독특한 방식으로 공연한다. 부이족은 쌍높이 시소도 있고, 싱글 시소 (일명 싱글 시소) 도 있고, 양손으로 시소의 양쪽 끝을 잡고 제작이 편리하며, 그 싱글 시소는 어린이들에게 특히 인기가 있다. 백족의' 죽마 연극마', 배우도 나무죽마를 밟고 말형 소품으로 연기한다. 위구르족의' 쌍높이 시소' 가 민간춤을 융합해 눈길을 끈다.
죽마에 관한 관련 기록-고대 문헌' 레자 푸설편' 은 자란이라는 사람을 묘사했다. 그가 송연을 위해 높은 시소 기예를 밟을 때 종아리에 그의 몸보다 두 배나 긴 나무 막대기 (높은 시소) 를 묶고, 그는 빠르게 뛰어다니며 뛰어올라 공중에서 일곱 개의 단검을 버렸다. 그 중 다섯 개는 항상 공중에 있다. 원준이는 그들을 보고 매우 놀랐다. 이 이야기는 죽마가 위진 시대의 곡예로서 기예가 매우 높다는 것을 보여준다. 오늘 출토된 북위 묘비에 있는' 백극' 도 당시의' 임교' 이미지를 가지고 있어 죽마 역사가 유구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석해개신
죽마의 기원에 대해 고 () 역사학자 손작운 (기원 19 12 ~ 1978) 은' 단주-중국 고대 학족 연구' 에 대해 이야기한다. 아진인 곽후는 "현재 음악가가 있는 조인이 이 이미지를 지은 조국이 있다" 고 논평했다. 오인첸 () 은 "조인 () 이 연극을 하면 나무 두 조각이 발을 이어가는데, 지금은 높은 시소 () 라고 불린다" 고 논평했다. 두 노트 모두 긴 다리 중국인이 나무죽마로 발에 묶인 긴 다리인이라고 생각한다. 주단론' 은 시소가 원시 토템 신앙에서 유래한 것으로 종교제사식에 쓰이며 곡예공연에서 희곡 역할을 하는 춤 형식으로 진화했다고 주장했다. 요순시대의 단주는 학을 토템으로 하는 씨족으로, 시소극은 고대 학토템족의 춤에서 직접 유래했다. 최근 일부 학자들은 갑골문에' 사람이 몽둥이를 들고 춤을 추는 것처럼 춤을 추는 것' 으로 해석할 수 있는 단어가 있다고 생각한다. 만약 성립된다면, 이런 독특한 민간 죽마 춤 형식은 늦어도 상대 말기에 나왔다. 이것은 토템 숭배의 보충이다. 뿐만 아니라, 아프리카 자이르의 tchokwe 부족의 종교 의식에서도 높은 시소를 밟는 공연이 있었다. 무당 한 명이 다리에 묶인 긴 나무죽마로 천천히 걸으며 손으로 천천히 춤을 추었다. 이것은' 토템 숭배 이론' 과' 종교의식 이론' 의 또 다른 증거이다
죽마의 기원에 관한 노동설에 따르면 곽경의 또 다른 노트에 따르면, 팔이 긴 중국인은 적수의 동쪽에 있고, 일반인과 같은 몸을 가지고 있지만, 팔은 길이가 3 피트이다. "혹은 긴 다리사람들은 긴 팔을 메고 바다로 내려가 물고기를 잡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로부터 족장계 목높이 시소, 손길이는 나무로 만든 고기잡이 도구로, 광시방성의' 경족 삼도' 에 거주하는 경족 어민들이 나무높이 시소를 밟으며 얕은 물에서 그물을 던지는 모습을 그려냈다. 1930 의' 예술스타일' 잡지에 따르면 "무창의 젓가락거리와 철룡거리는 지위가 낮기 때문에 자주 물에 잠기고, 물에 잠길 때마다 그곳의 주민들은 거의 시소를 밟는다" 고 보도했다. 이것은 직장 생활 기록에서 나온 높은 시소이다.
각종 예술품의 소장
곡예부터 성장으로의 진화-시대마다 높은 시소의 명칭은 곡예공연부터 희곡 역할까지 변천을 표현했다. 위진 전후' 임교' 는 토템 숭배에서 곡예로의 전환으로, 그 놀라운 기예는 신비롭지만 이미 일종의 공연 형식이다. 수당 시대의 죽마는' 장죽마예기' 라고 불리며 일종의 오락 공연 형식이다. 남송림안등회에서' 시소 밟기',' 촌전악',' 나비떨기' 의 출현은 이미 일종의 민간 춤이 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명청 문헌에 따르면, 높은 시소는 늘 모가와 함께 희곡 인물을 연기하는데, 이를' 높은 시소 양코' 라고 부른다. 예를 들어' 교토 풍속' 은 "모가는' 시소 양코' 라고 불리며, 몇몇 사람들은 낙타, 어부, 나무꾼, 어부, 아들이 허리와 드럼, 꽹과리, 발이 수직목 위에 기어올랐다" 고 말했다. 현재 경진 지역의 죽마는 대부분 이런 부류에 속하며, 배우들은 12 명으로 각각 낙타, 둘째 형, 유, 조, 강, 레딩,' 서유기' 등 희곡 인물로 분장하고 있다. 공연은 문예와 무술의 두 종류로 나뉜다. 문예의 높은 시소는 꼬집거나 줄거리가 간단한 작은 연극을 연출하는 것에 신경을 쓴다. 오교는' 한쪽 다리 점프',' 호랑이 잡기',' 쪼개기',' 장애물 넘기',' 점프대' 와 같은 개인 기술을 강조한다. 베이징 방산 장셰촌은' 등운회' 라는 높은 시소, 나무시소 길이 1.40cm 라고 불린다. 숙련된 배우는 허리를 굽혀 높은 시소 한 마리로 네 개의 겹쳐진 높은 탁자에서 뛰어내릴 수 있다.
다른 지역의 죽마는 각각 장점이 있고, 사용하는 나무죽마는 높낮이가 다르다. 기예 공연에 많이 쓰이고, 최고 시소는 2 미터에 달할 수 있지만, 걷기와 간단한 공연에 많이 쓰인다. 반주 악기는 경진 죽마와 징과 북 (허리와 북 두 개, 손과리 두 개) 두 종류로, 스스로 춤을 추며 팀 전체를 위해 반주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반주, 반주, 반주, 반주, 반주) 또 다른 종류는 드럼, 심벌즈 등 타악기가 동반돼 볼륨이 크고 분위기가 따뜻하다. 예를 들면 허베이, 산둥 죽마다. 산둥 죽마는 늘 3 층을 접어서 아슬아슬한 연기를 한다. 맨 아래 무용수가 높은 시소를 밟고, * * * 어깨에 긴 나무 막대기 두 개를 메고, 가운데 무용수는 나무 막대기에 서서 높은 시소를 밟지 않는다. 그들은 또한' 백사전' 을 연기하는 배우 세 명이나 작은 우산을 쓰고 춤을 추는 아이와 어깨에 서서 가장 낮은 배우들과 천천히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백사전, 백사전, 백사전, 백사전, 백사전) 하남 송현의' 끌장' 은 높은 시소와' 팔꿈치정' 을 결합한 공연 형식이다. 소위 "팔꿈치 파빌리온" 은 연기자가 특별한 철제 소품을 몸에 묶고 한두 명의 아이를 소품 꼭대기에 단단히 묶어 손으로 받치는 것처럼' 표범',' 못생긴 장작' 등 다양한 연극인물을 형성하는 것이다. 이 지역에서는' 조연' 댄서가 나무 시소를 밟고 있는데, 그 위에는 한두 명의 아이가 있어서 소품을 연기하고 만드는 것이 매우 어렵다.
국가는 무형문화유산의 보호를 매우 중시한다. 2006 년 5 월 20 일, 시소는 국무원에 의해 첫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되도록 비준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