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어떤 사이트에 고대 유럽 남녀 화려한 드레스의 샘플이 있습니까?
어떤 사이트에 고대 유럽 남녀 화려한 드레스의 샘플이 있습니까?
중세 의류 시리즈-비잔틴
서로마 제국이 무너진 후 유럽 문명은 암흑기에 접어들었다. 이 시기에 유럽 의상이 부족했던 유일한 예외는 비잔틴 제국이었다. 중세 초기에는 비잔틴이 유럽의 패션 센터가 되었다.
6 세기 비잔틴 의상 문화는 실크 직물 (비잔틴이 실크로드를 통해 중국에서 대량의 전구와 일반 견직물을 수입한 후 재가공과 염색을 거쳐 유럽에서 유행하는 사치품이 됨), 마 () 를 경경 (), 양모 () 로 만든 자수와 직물이 특징이다. 방직품은 동양적인 색채가 짙고 대량의 기독교 내용이 섞여 있다. 예를 들어 원은 무한을 상징하고, 양은 그리스도를 상징하며, 비둘기는 성령을 상징한다. 색깔은 또한 종교적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흰색-순수; 파란색-신성한; 보라색-위엄; 녹색-청소년; 금-선행등등.
비잔틴 시대의 남녀 의류 스타일 차이는 크지 않았기 때문에 다음 세 가지 의류는 모두 남녀 공용이지만 재단과 의류 장식에 세부적인 차이가 있을 뿐이다.
가장 흔한 귀족 의상은 dalmatica 입니다. 사실 초기에는 아주 간단한 옷이었고, 거의 양동이 모양이었고, clavi 라는 두 개의 막대 장식이 있었다. 나중에 소매의 모양을 늘렸고, 곧은 배럴 모양의 몸통 부분도 허리띠를 사용했습니다. 터키 스타일의 외투를 입고 있어요. 허리띠 외투는 보통 외투 밑에 입고 몸에 달라붙는다.
허리띠 외투는 동양에서 수입한 복장이다. 전문 속옷이 아니라 코트로도 쓸 수 있습니다 (당시에는 구분이 엄격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보통 울 원단으로 무릎까지 나무 줄기를 묶습니다. 소매가 길고 가늘다. 속옷으로 쓸 때는 보통 흰색이다. & ltBR & gt 왕실과 대귀족의 관복은 paludamentum 으로 넓고 바디 라인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그것의 자르기 스타일은 직사각형 천의 두 모서리를 사다리꼴로 비스듬히 잘라서 왼쪽 어깨에 걸치고 오른쪽 어깨에 매는 것일 수 있다. Paludamentum 의 색채가 현란하고 (황제와 황후는 보라색을 사용할 수 있음), 보석과 황금 자수 공예를 대량으로 사용하는 것은 영구적인 의상으로 간주 될 수 없다. 따라서 dalmatica 나 허리띠 코트는 paludamentum 에 자주 입습니다.
유스티니 황제의 조각상을 예로 들자면, 팔루다문도는 보라색 (실크) 으로 만들어졌고 안감은 또 다른 색깔이다. Paludamentum 의 앞뒤 좌우에는 Tabuli En 이라는 특별한 장식이 있습니다. 그것은 비잔틴 제국 특유의 고귀한 상징이다. 이 팔루다문도의 타브리 도안은 금빛 배경에 붉은 동그라미를 수놓은 새들의 배열이다.
오도라 여왕의 초상을 예로 들자면, 같은 보라색 천으로 만든 팔루다멘투 (paludamentum) 는 치마 안팎에 금실로 장식되어 있고 옷깃에 보석이 박혀 있다. 외투 밑에 흰색 dalmatica 를 입고 앞면과 소맷부리를 금과 에메랄드로 장식했다. "& ltBR & gt 소위 paludamentum" 은 특별한 계층의 사람들이 입는 것으로, 보통 사람들은 보통 paenula 를 입는다. 트위드로 만든 원형 풀오버다. 중세 성상화에서는 흔히 볼 수 있다.
세기 의류-초기 유럽
5- 10 세기에 유럽인들의 문화에 대한 수요는 여전히 낮은 수준이었고, 의류에서도 눈에 띄는 발전이 없었다. 주로 말기 로마-비잔틴 스타일의 의상을 답습했다. 보리초와 허리띠 코트는 여전히 이 시기의 주요 의류 스타일이다. 이 시기에 여성들은 먼저 가느다란 소매를 입고 손목을 가리는 허리띠 외투를 입고 바깥쪽에 넓은 반팔 (팔꿈치에 도달) 허리 외투를 입는 이중 허리띠 외투를 입었다. 자수는 옷의 주요 장식으로 쓰인다. 외투에 끈을 매다. 외투에는 짧은 망토와 모양이 비슷하지만 소맷부리가 있어 넓습니다.
면복은 귀족 부녀자들 사이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복식이다. 베일은 베일에 가려져 있을 뿐만 아니라 상당히 넓다. 베일 치맛자락 뒤에 늘어져 머리를 가리고, 상어깨 전체를 가릴 수 있다. 수녀의 두건과 비슷하다. 이런 베일에 왕관을 쓰다.
남성복의 가장 큰 변화는 바지를 채택한 것이다. 고대의 모든 문명사회에서 바지는 일종의 복장으로 천박하고 야만적이며 야만인이 입는 것으로 여겨졌다. 무릉왕의 후프 승마에 대한 중대한 개혁은 주로 바지를 도입한 것이다. 물론, 너는 바지를 입지 않고 말을 타고 싸울 수 없다. 실용적으로, 바지는 유럽 각계각층의 남자들 사이에서 빠르게 유행하기 시작했다.
귀족의 복장은 무릎까지 오는 허리띠 외투로 끈이 하나 있다. 긴 다리바지는 넓어서 보통 트위드나 가죽으로 되어 있어요. 사쿰이라는 짧은 망토. 색상은 상당히 밝고, 어떤 것은 눈에 띄는 스트라이프 패턴을 사용한다.
중세 의류 시리즈-1 1 세기 프랑스
지금까지 우리가 언급한 모든 남녀복에는 뚜렷한 차이가 없다는 것을 알아차렸을 것이다. 그들의 기본 스타일은 모두 둥글고 옷의 이름조차도 똑같다. 이것은 고대 의류의 특징이다. 의류 역사상 원통형 의류 시대는 일반적으로 남녀 의류에 차이가 없는 시대로 여겨지며, 바지 착용 여부는 주요 상징이 아니다. (바지 착용 여부는 확실히 남녀 의류의 큰 차이다. 20 세기 초까지 여성복과 남성복의 가장 큰 차이는 바지 착용 여부다.)
1 1 세기 이후 서유럽의 통장은 십자군 동정으로 크게 달라졌다. 서유럽 봉건 영주의 여덟 차례의 동정은 야만적인 유럽 귀족의 시야를 크게 넓혔고, 동양 문명의 도입은 유럽 귀족들의 사치 욕구를 크게 자극했다. 의류의 발전은 이미 비약적인 발전의 시대로 접어들었다. & ltBR & gt 는 이 시기에 신형 의류를 선보였다. 동양풍의 영향을 받는 것도 있고, 기존 의류 유형에 대한 개선도 있다. 남녀 의류에도 많은 수직 주름이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하지만 이 시기 남녀 의류의 구분은 여전히 뚜렷하지 않다. 많은 종류의 의상이 같은 이름을 계속하고 있다. 하나씩 설명해 보겠습니다.
프랑스 여성복
흰색 린넨으로 만든 타이트한 소맷부리가 있는 속옷. 소맷부리를 수놓아서 예쁘게 쳤는데 칼라 밑에 볼록한 줄무늬와 금은실이 몇 줄 있습니다. & ltBR & gt 블리오드이런 옷은 지금의 옷과 비슷하며 소재는 얇은 실크라고 합니다. 어깨, 가슴, 등이 넓고 소매가 손목에서 당겨집니다. 긴 리본 직물을 허리에서 뒤로 돌려 교차하거나 매듭을 짓고 다시 앞으로 묶습니다. 이런 복장은 12 세기 후반에 더욱 미화되어 현대 의류 (여성복 참조) 만텔과 비슷하다. 이것은 망토입니다. 반원형과 직사각형이 있고, 오른쪽 어깨는 금속 클립으로 묶거나, 좌우 어깨 아래는 가는 끈으로 묶는다. 원단은 고급 모직물, 새틴, 꽃천 등을 사용한다. , 가장자리는 컬러 실크, 금실 등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 강한 대조와 풍부하고 다채로운 효과를 추구하십시오.
마침내 특별한 여장이 나타났다. 가슴꽃은 장식적인 브래지어 (속옷이 아님) 로, 종종 bliaud 처럼 옷 밖에서 입는 장식적인 역할을 한다. 가슴꽃은 타이트한 민소매이고 뒤에는 넥타이가 있어 단단하게 되어 있다. 칼라, 칼라 장식에는 볼록한 줄무늬와 자수 가는 레이스가 있습니다. Bliaud 칼라를 표시하거나 표시하지 않는 스타일도 있습니다. 주름 스커트와 다른 원단을 입은 가슴꽃도 흔하다.
여자는 바지를 입지 않고 치마와 비슷한 바지를 사용한다. chausses (치마)? ), 짧은 부츠를 신고.
(PS: 이 시기부터 남녀들은 허리띠에 작은 가방을 걸어 가죽이나 실크로 만든 aumoniere 라고 불리며 잔돈, 열쇠, 음식 등 작은 잡동사니를 담는다. ) 을 참조하십시오
프랑스 남성복
남성복은 여성복과 마찬가지로 chain, bliaud, mantel 을 위주로 합니다. 스타일은 여성복과 비슷하다. 이 시기의 남성복 Bliaud 는 양모와 실크로 만들어졌으며, 넓은 드레스 스타일로 소맷부리가 약간 넓고 곱슬한 칼라를 선보였다. 네크라인 소맷부리 밑단에 볼록 스트라이프 장식이 있어 치마자락이 넓다.
뮌헨 박물관에 현존하는 bliaud 는 법왕, 백견금실, 보라색, 녹색 리본으로 상당히 럭셔리하다고 합니다. Mantel 은 모양과 색깔면에서 여성복과 비슷하다. 후기에 길이가 늘어나 땅에 닿을 수 있고 장식이 정교하며 점잖은 느낌을 더할 수 있다.
남자는 바지를 입고 바지 밑에 바지가 있다. 대마나 실크로 만든 무색이나 줄무늬가 있는 직물. 때때로 붉은 비단으로 가장자리를 만들고 금실로 가장자리를 만든다. 외관이 특이하고 호화롭다.
중세 의류 시리즈-고딕 시대
12, 13 세기부터 도시의 발전은 서유럽 의류를 새로운 시대로 이끌었다. 의류와 재료가 복잡해지면서 여성들은 의류업계와 관련된 각종 업종에 참여하기 시작했다. 분업이 세분화되어 레이스 장식, 헤어 장식 제작, 커팅 의류, 모피 바느질, 벨트 버클과 핀 제작, 염색 직업, 신발 가공, 장갑 제작 등의 전문 부문이 등장했다. 의류도 더 복잡하고 정교한 경향이 있다. & ltBR & gt 우리는 고딕 건축물의 외관이 뾰족한 탑과 뾰족한 아치라는 것을 알고 있다. 이 시기의 복장은 이런 건축 풍격의 영향을 받았다. 예를 들면 고관, 뾰족한 신발, 치마자락 아래 첨예한 톱니 모양 등 예각이다. 그러나 직물이나 의류의 광택과 밝은 색상은 고딕 교회의 컬러 유리의 효과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 ltBR & gt 프랑스 여성복
속옷, 즉 앞서 말한 체인톱은 형식상 크게 변하지 않고 이름만 바뀌었을 뿐이다.
Surcot 은 cotte 밖에 입은 코트입니다. 처음에는 갑옷 위에 덮인 녹 방지 코트였다고 한다. 실크나 울 원단으로 가슴부터 치마까지 편안하고 널찍하며 민소매 반소매 긴팔 스타일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민소매가 가장 많은 것 같아요. 칼라, 소매, 터틀넥은 모두 컬러 실크 자수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코타디. 코트와 원피스의 스타일이기도 합니다. 이탈리아에서 기원한 것 같다. 몸통에서 허리까지 몸에 바짝 달라붙어 앞 중앙의 겨드랑이에 단추나 끈을 놓는다. 큰 터틀넥은 어깨를 돌리고, 소맷부리를 조이고, 넓은 소매를 한다. 소매의 팔꿈치에는 tipper 라고 하는 다양한 색깔의 장식천이 걸려 있는데, 때로는 tipper 가 길게 걸려 있다. 재료는 대부분 모직물, 비단, 실크, 모피 등이다. 그것은 폭이 3 인치이고 길이가 5 피트이다. 전복기의 구김살을 일으키지 않도록 너는 스패너로 끼워 매일 보관해야 한다.
중세 의류 시리즈는 이미 끝났다. 16 세기부터 의류의 역사는 근대로 분류되어 중세의 범주에 속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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