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산서삭주 농촌에서 장가를 가는 데 필요한 풍속 예절은 무엇입니까?
산서삭주 농촌에서 장가를 가는 데 필요한 풍속 예절은 무엇입니까?
보통 결혼식 예절은 엄격해야 한다: 1. 1 결혼의도 결혼의론이라고 한다. 프러포즈, 게시물, 소개팅 등의 단계를 포함한다. 일반적으로 남자는 먼저 중매인을 찾아 혼담을 하는데, 고대의 육례를 받는 것과 같다. 양측이 일치하면 점쟁이에게 생년월일의' 팔자' 를 재어 쌍방이 일치하는지 확인해 주세요. 1.2 맞물림도 맞물림이라고 합니다. 의식이 끝난 후, 만약 모든 것이 일치한다면, 채례를 상정해야 한다. 모든' 채예금' 이나' 약혼 돈' 은 이미 약속되어 선물목록에 넣는다. 약속한 후 남자는' 예금' 의 일부만 받을 뿐, 속칭' 전반례' 라고 불린다. 그리고 스티커를 교환하고, 스티커를 교환하면 정식으로 약혼, 결혼이라고도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결혼 스티커를 교환하고 있는데, 쌍방은 친지들을 위해 약혼 만찬이라는 술자리를 마련한다. 어떤 사람들은' 용봉스티커' 의 교환에 신경을 쓴다. 즉 남자의 스티커에는' 용' 이라는 글자가 찍혀 있고, 여자의 스티커에는' 봉황' 이라는 글자가 찍혀 있으며, 일반적으로 약혼 대상을 서로 증여해야 한다. 남자는 여자에게 돈, 옷, 액세서리, 상자 등을 준다. 여자는 남자에게 문방 사보, 도자기 병, 부채, 지갑, 레드밴드 등을 보내야 한다. 가난한 사람이든 부자든, 붉은 띠는 모두 없어서는 안 된다. 그들을 함께 묶는 것을 의미한다. 1.3 결혼은 결혼이다. 남자는 길일을 골라 여자에게' 결혼 스티커' 를 주었다. 쌍방은 앞당겨 준비를 마쳤다. 결혼식 며칠 전, 남자는 여자에게 예물, 옷, 장신구, 술고기를 주어야 한다. 결혼식 전날, 여자는 책상, 의자, 장롱, 침구, 세면용품 등과 같은 혼수를 남자에게 준다. 딸 결혼 전야, 왕왕 집에 있어야 한다. 즉 햇볕을 피하고 실내에 있어야 한다. 보통 20 ~ 30 일이다. 결혼하기 하루 이틀 전에 어머니는 딸에게 얼굴을 내밀어야 한다. 눈썹 손질, 제모, 귀밑머리와 같은 미용, 얼굴 복구입니다. 날이 밝기 전에 머리를 상투를 틀어야 하는데, 이렇게 하면' 맨 위' 가 되어 처녀가 며느리가 된다는 뜻이다. 신부를 환영하는 의식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세번 가마, 두세 마리의 말, 부유한 가정은 다섯 번 가마를 탄다. 세 번 가마를 타는 것은 단혼단배이고, 다섯 번 가마를 타는 것은 쌍혼쌍배배이다. 어떤 곳에서는 신랑이 여자 집에 가서 결혼식을 축하하지만, 어떤 곳에서는 신랑이 가지 않는다. 남자의 결혼식과 작별은 모두 노새와 말을 탄다. 결혼식 전후에 포수, 깃발, 드럼, 가마, 승마가 있어야 한다. 시집가는 사람은 여자 집에서 결혼한 것으로, 보통 여자 집에서 접대하고, 간단한 다과와 튀김을 먹는 것을' 차 입는 것' 이라고 한다. 신부는 빨간 덮개를 걸치고 가마에 올라서 형이 가마에 실어서 발로 가족을 데려오지 않도록 했다. 결혼식 코스가 돌아오니 걸어올 때의 길은 말고 큰 동그라미에 주의해야 한다. 돌아올 때 절, 우물대, 방앗간을 통과하면 붉은 카펫이나 붉은 천으로 신부가 앉아 있는 차창을 덮어야 한다. 이는 백호성, 도깨비, 악귀의 방해를 막는다는 뜻이다. 길에 우물, 구덩이, 구멍이 있다면 붉은 종이로 덮으면 악을 피할 수 있다. 결혼식이 돌아오자, 북악이 일제히 울리고, 포성이 온 하늘에 가득하니, 사람들이 나오는 것을 환영한다. 가마가 안정되면 시어머니는 먼저 신부에게 파우더를 주어 얼음사탕 한 조각을 먹일 것이다. 그 후, "전복인" (부모 두 사람) 또는 두 소녀가 서로 부축하며 신랑과 함께 레드카펫을 타고 마당으로 들어갔다. 신부는 가마에서 내려와 양손에' 보주전자' 를 들고 오곡, 대추, 사탕, 동전을 뿌려 길을 열었다. 병원의 불은 이미 신랑의 등에 불을 붙이거나 신부를 안고 불 주위에 둘러앉아 행운을 빌었다. 향안은 주옥 앞에 놓여 있다. 제물 외에도 향안에는 활과 화살, 물통, 자, 저울, 거울 등의 물품이 놓여 있어 악령을 피하기 위한 것이다. 신랑 신부가 함께 향안에 오르기 전에, 일을 행하는 자의 주재하에 먼저 천지를 숭배하고, 다시 고당을 숭배하고, 신인들이 서로 경배한다. 의식이 끝난 후 나는 신부실로 들어갔다. 뜰에서 구경꾼들은 모두 앞다퉈 새집의 창호지를 부수고 안으로 엿보았다. 깨진 창문이 많을수록 좋다. 그래야 아이를 많이 낳을 수 있다. 신부실에 들어가면 신랑은 사방팔방으로 활과 화살을 쏘아' 백호 드라이브' 라고 부른다. 그런 다음 신랑은 신부의' 빨간 머리 덮개' 를 벗고' 단주' 라는 술 한 잔을 마셨다. 식사 후에 가족, 친척, 마을 사람들이 동방에 와서' 농담' 신부라고도 한다. 그동안 삼촌과 시부모에 대한 농담도 있었다. 민간에는 "소란을 피우지 않으면 소란을 피우지 않는다", "소란을 피우면 크지도 작지도 않다" 는 속담이 있다. 어떤 것은' 웃긴다', 수수께끼를 말하고 웃기는 말을 통해 신부를 즐겁게 한다, 어떤 것은' 때리다', 신랑신부에게 다정하고 재미있는 동작을 강요한다. 동방 후 신랑신부는 잠을 자고, 고모, 형부, 시어머니는 신부방 창문 앞에서' 방' 을 듣고 신랑 신부가 예쁜지 확인해야 한다. 1.4 배인 다음날 신랑신부는 향안 앞에서 가족, 친척에게 절을 하며' 크기 인식',' 고마움' 이라고 부르며, 경배받는 사람은 선물을 마련해야 한다. 1.5 회 키스는' 회문' 이라고도 합니다. 결혼 후 다음날이나 셋째 날 아침, 신랑 신부는 부모님 집으로 돌아가 친분을 맺었다. 이것은 없어서는 안 될 예의이다. 신부의 노인은 사흘간 귀가하는 것을 매우 중요하게 여기기 때문에 신랑은 사상적으로든 선물적으로든 미리 준비해야 시아버지에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다. 친정으로 돌아갈 때 신랑 신부는 먼저 노인에게 인사를 해야 한다. 이때 신랑은 생각을 바꿔 신부처럼 시아버지, 시어머니, 부모님을 불러야 한다. 마을 사람들은 모두 사위를 보러 와서 모두' 새 아저씨' 라는 농담을 하고 있다. 점심에 밥을 먹을 때, 어떤 사람들은 신랑에게 소금과 후추만두를 싸준다. 장난꾸러기 소녀 (보통 여동생) 가 몰래 신랑의 체면을 더럽히거나, 일부 청남들이 신랑에게 동네 또래나 아랫사람에게 절을 하는 것과 같은 지나친 일을 하라고 요구하기도 한다. 1.6 송영과 홀은 가족이 재회한 다음날, 여자 일행이 신랑신부를 신랑집으로 돌려보내는 것을' 송화청' 이라고 부른다. 1.7 일본에 사는 것이 결혼식의 마지막 항목이다. 신부를 배웅하는 날부터 나는 신랑 집에 하루 간 다음 신부 집으로 한 달 동안 돌아갈 것이다. 그 사이 양가 시골의 친척들은 각각 신랑과 신부를 연회에 초대하여' 친친' 이라고 불렀다. 이로써 시끌벅적한 결혼식이 끝나고 한 커플이 본격적으로 결혼 생활을 시작했다. 결혼식 예절 절차는 복잡하고 간단하지만, 사람들은 여전히 진지하게 처리하여 결코 소홀히 하지 않는다. 그 목적은 두 가지입니다. 하나는 결혼식을 사회적으로 인정하고 합법화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신혼부부를 위해 재해를 없애고 행복한 생활을 기원하는 것이다. 사실, 많은 농촌에서는 여전히 이런 풍습이 계속되고 있으며, 일부 도시 사람들은 현대 패션 요소가 많이 섞여 있어 향토적인 기운이 점점 옅어지고 있다. 산서삭주의 번잡한 결혼식 예절에도 섬세하고 독특한 면이 있다. 친척을 토론하는 과정에서 점쟁이에게' 생신' 을 재어 달라고 부탁하다. 백마는 청우를 무서워한다',' 용토끼가 눈물로 소통한다',' 돼지와 개가 맞설 수 없다',' 뱀호랑이가 칼처럼',' 양쥐가 쉬면',' 금닭은 옥룡을 두려워한다' 등의 생각을 해 왔다. 이 모든 동물들은 서로 호환 가능하며 모두 "사각형" 이다. 고대에는 얼마나 많은 연인이 불화로 인해 어쩔 수 없이 헤어졌는지 모르겠다. 조디악뿐만 아니라 음양도 관련되어 있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상대방과 함께 살아야 결혼의 좋고 나쁨을 판단할 수 있다. 결혼식 전날, 여자는 혼수를 남자에게 넘겨주고, 어떤 여자는 혼수품에 호두, 대추, 땅콩을 넣어 일찍 귀아들을 낳기를 기원한다. 어떤 사람들은 화장함이나 옷가방 바닥에 구리 거울 (흔히' 옷장 바닥' 이라고 불림) 과 꽃실을 넣어 딸이 시댁에 갈 때 열어 준다. 구사회에서 여성은 결혼 연령이 비교적 낮았는데, 이 물건은 고대인의 성교육 프로그램이다. 물론 가장 특색 있는 것은 삭주 평륙지역 특유의 노새가 가마를 나르는 풍습이다. 이런 풍습은 결혼식을 거행할 때 유일무이하다. 신부를 맞이할 때 가마는 노새가 싣고 가야 한다. Xi 가마' 는' 화교' 라고도 불리며, 옛날 결혼식 예절의 교통수단으로 신부가 명매가 결혼하고 있는 원래 아내라는 것을 나타낸다. 노새가 가마를 들어 올리는 것' 이란 두 개 이상의 노새가 앞과 뒤에 가마를 들고 있는 것을 말한다. 두 마리의 노새는 모두 잘 훈련된 노새로 체격이 건장하고 모색이 좋아 노새의 말을 듣는다. 노새는 가마를 싣는다' 는 가마는 정교하고, 나무는 튼튼하며, 조각은 정교하고, 구조는 엄격하다. 그것은 다른 가마와 가장 큰 차이가 튼튼하다는 것이다. 노새가 가마를 등에 업는다' 는 장식 도안은 모두 행복하고 상서로운 쌍봉, 쌍나비, 쌍박쥐 등 쌍으로 구성되며 부부, 미인, 마을 사람들 사이의 사랑의 뜻을 담고 있다. 두 마리의 토끼와 물고기도 있는데, 속칭' 미끄러운 토끼' 라고 불린다. 노새 가마를 실어 나르는 가마의 중요한 부분은' 가마대' 로, 길고 튼튼하며 가마의 양쪽에 세워져 있다. 가마대' 양끝에는 상등가죽으로 만든' 허리 뻗기' 가 있고,' 들어 올리기' 의 발력점은 바로 여기에 있다. 결혼식 날' 토프' 가 가장 존경받았다. 그들은 검은색 새 옷을 입고 머리에 흰 수건을 두르고 세련되게 옷을 입었다. 좋은' 소지자' 는 길이 험하더라도' 노새 짐을 실은 가마' 를 안정적으로 운전할 수 있으며, 사람은 요동에 시달리지 않아도 된다. 따라서 "작은 빨간 봉투" 는 종종 신부가 "소지자" 를 보내는 필수품입니다. 신부가 가마에서 내려온 후 신랑은 신부를 등에 업거나 안고' 활활 타오르는 불' 을 세 바퀴 돌며 행운을 빌었다. 이 풍습은 남방 결혼식의' 화로를 추는 것' 과 매우 비슷하다. "왕불" 은 숯덩어리로 탑을 만들고, 중간에 땔나무를 넣어 숯덩이를 더 쉽게 태울 수 있도록 색종이나 천으로 각종 도안을 만들어' 왕불' 밖에 두는 것을' 꽃채색 착용' 이라고 한다. 왕불' 꼭대기에는' 왕기가 하늘을 찌르다' 라고 적힌 빨간 쪽지 한 장이 붙어 있고, 사악한 설법도 있다. 삭주의 결혼식 예절은 음식에도 어느 정도 신경을 쓴다. 보통 부자집 결혼식에는 모두' 66',' 88' 이라는 말이 있다. 이른바' 66'' 88' 은' 육량육열'' 팔량팔열' 을 의미하며, 어떤 곳에는' 완벽석' 이 있다. 바로' 샤브' 라는 뜻이다. 어떤 복자든' 복자만두' 가 부족하지 않다. 위에는 보통' 미끄러운 물고기, 행운의 토끼' 와 같은 마스코트가 있다. 술도 연회석에 없어서는 안 될 물건이다. 삭주 특유의 오락, 경기 민속인 주먹 (주먹 추측) 을 더하면 명절 분위기가 더욱 짙어진다. 삭주 결혼식 예절의 금기도 특색이 있다. 예를 들면: 일 년에 두 번 결혼하는 것을 피하십시오. 결혼은 일반적으로 고모가 시집가는 것을 꺼리고, 고모언니가 보내는 것을 꺼린다. 신부의 빨간 뚜껑은 일반적으로 "용봉상상" 으로 수놓았다. 결혼식 당일, 두 팀은 결혼식길에서 만났고, 양가 신부는 바느질이나 시파를 교환해야 했다. 하늘과 땅을 숭배할 때 과부를 피하십시오. 새 집은 새 집의 사용을 피한다. 과부와 임산부는 신부실에 들어가는 것을 금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