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이춘 팔경의 유래
이춘 팔경의 유래
봄의 여명
이춘대, 원주 고성 제고점 중산로, 고도 130.4m 에 위치한 고대인들은' 한 나라의 광활함, 천천천여 여행' 이라고 불렸다. 한원광 원년 (기원전 134), 장사의 아들 유성은 이춘후로 봉쇄되어 이춘에 건물 다섯 채를 지었다. 엄송고증에 따르면 이 다섯 정거장은 각각 이춘 플랫폼, 선녀역, 봉황역, 화성역, 호강역이다. 민간 전설에 따르면 거북이 다섯 마리가 밤에 이춘성에 들어갔을 때 양산신에 의해 가로막혔다고 한다. 거북이 네 마리가 도망쳤고, 거북이 한 마리가 미처 도망가지 못하고 이춘대로 꺾었다. 그래서 이춘대는' 구산' 이라고도 불린다. 이춘대는 건립 연대가 오래되어 황학루보다 300 년, 악양루보다 500 년, 왕텐정보다 800 년 빠르다. 이춘대 꼭대기에 있는 건물은 원래 양산사로 양산룡을 모시는 곳이다. 구시대에는 이춘대와 그 주변 지역에 많은 파빌리온 누각과 절이 있었다. 무대 위의 수은정은 매우 유명하여 남창 김성탑사에 의해 모방된 적이 있다. 민국 때 공원으로 개조되었다.
만종이 되다
성암, 도시 서북교, 강수 허베이 해안, 고도 163 미터. 동굴 속의 돌괴는 자성동천이며,' 청렴한 올림픽' 이라고 불리며, 예로부터' 강남 1 승경',' 자연화권' 으로 불렸다. 산중턱절 출현에 대하여 고증이 없다. 송대 향화는 전성기에' 승주라, 아침 종소리' 라는 시가 있다. 당나라 재상 이덕유는 주원장사에 강등되었을 때 이곳에 거주한 적이 있다. 유해가 많다. 여기에는 많은 탁상이 있다. 역대 문인들이 시가 많다. 청초, 호서도 수비자 석과 원주 지사 오도 이곳에서 화창하였다. 두 사람은 모두 라마단 연지 사건에서 칭찬을 받은 청관이다.
원최
원산 () 은 본명 오리산 () 으로 성북 2km 춘대향 백목촌 뒤에 있다. 당대 시인은 "원산 크기 쌍둥이 소라, 수수 동서 교차" 라는 말로 이춘산천이 승리하는 것을 묘사했다. 여기에는 두 개의 원산이 있는데, 하나는 크고 하나는 작으며, 산의 서쪽에 0.5km, 다른 하나는 해발 208m 의 대원산이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 은둔자 경원은 여기에 은거하여 그 옆에 묻혔다. 원산은 경원의 이름을 따서 지은 것이고, 주원은 원산의 이름을 따서 지은 것이다. 이춘을 흐르는 수수 () 는 옛날에는 남수 () 라고 불렸고, 이후 원화 () 로 개칭되었다. 원산을 중심으로, 원산공원을 짓고 있습니다.
낚시대 연우
시내 동부 교외의 샤포에 위치한 낚시대 두 개가 있다. 하나는 시내에서 3km 떨어진 대당촌 담뢰 () 로, 담뢰 () 낚시대 () 라고 불린다. 하나는 마을에서 5.5km 떨어진 마을 산인데, 진산낚시대라고 합니다. 담뢰 () 는 원하 () 각의 북쪽 기슭에서 산세가 북쪽에서 남쪽으로, 강가에서 멈추어 돌담을 형성한다. "용천이 절대적으로 여기에 있다고 한다." 라고 한다. 연못 옆에는 낚시대라는 매우 가파른 석두 한 조각이 있다. 대만 부근의 옛 사찰은' 도보묘' 라고 불린다. 진산은 일명 연산으로, 산기슭 아래의 작은 강 기슭에는 작은 배처럼 강으로 뻗어 있는 석두 두 개가 있다. 당대 이춘 은둔자 펑구 구름이 이곳에서 고기를 잡은 적이 있다고 전해진다. 펑구운은 음양학에 정통한 것이지 문달이 아니다. 당현종은 한 번 사자를 파견하여 프렌을 데리고 베이징에 온 것을 환영했다. 펭 군웅 베이징, 관우, 사임 귀국 에 만족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정균낚시대라고 불리며, 진산낚시대라고도 불린다.
루 는 말했다
여주는 원주라고도 하며 당나라 장원 조루의 이름으로 이름을 지었는데, 그는 이곳에서 공부한 적이 있다. 도시 동북부 이춘대교 하류, 강수센터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배 모양을 띠고, 속칭 오리형이라고 한다. 명대 어사의사 유만 (개명 후) 이 대륙을 매입하여 여주서집을 지었다. 제자로서 엄송은 여기서 책을 읽었다. 삼원각은 명말에 지어졌고, 이듬해 또 문표 내각을 건설하여 조로를 모시고 있다. 두 정자는 규모가 웅장하여 개울에 세워져 있고, "사면석해안, 사방의 높은 벽" 이다. 역사적으로 여주는 이춘의 풍수 자물쇠로 나무를 심어 풍수를 공고히 하려고 시도한 적이 있다. 나중에 이곳은 불모지가 되어 한때 축목장이었다. 지금은 챔피언도 공원입니다. 수영장이 있습니다. 문표각을 재건하는 것은 일경이라고 할 수 있다.
남지 주용
성남기차역 남쪽에 위치한 주천은 이춘부터 안복고도까지 긴 14m, 폭 4.75m 의 직사각형 수조가 있습니다 .. 청석으로 둘러싸여 있고, 중간에 돌아치교가 있는데 길이는 4.75m, 폭은 2.2m 입니다. 맥천이 구덩이 바닥에서 솟아나오기 때문에' 영청구천' 이라고도 불리며' 영청주천' 이라고도 불린다. 넓고 네모난 샘터가 하나 있다. 샘물이 솟아오르고 평평하여 진주처럼 생겼기 때문에 명주천이다. 명나라 만년 동안, 샘에 무대를 세우고, 무대 아래에 건물을 짓고, 이춘대를 마주하고 있다. 청조 순치년 동안 지사 호석생은 연못에 정자를 짓고' 관옥정' (일명' 내 정자 참조') 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민국 때 샘가에 비구니가 있었다. 1984 년 5 월, 샘지는 시의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로 등재되었다.
운곡폭포
시내에서 남서쪽으로 35km 떨어진 온당향담하촌 노산에 위치해 있다. 산들이 구불하고, 숲 속에 푸른 대나무가 있고, 안개가 날고, 산천이 졸졸 흐르고, 기상이 만만하다. 산꼭대기에는 맑은 샘이 있어 160 미터 절벽에서 폭포를 타고 나왔다. 그 위에, 흰 용처럼, 녹색 계곡을 빠져 나왔다; 중간 폭포는 양쪽의 울퉁불퉁한 낭떠러지에 떨어졌고, 결국 깊은 못으로 쏟아져 호랑이만큼 멀리 떨어진 완고한 돌 위에 떨어졌고, 천둥처럼 음을 내며 수천만 개의 구슬이 튀었다. 연못 안에는 파도가 세차게 일고 비가 쉬지 않고 내린다. 사방이 온통 안개다. 온종일 가랑비가 내리고, 햇빛이 비스듬히 비치고, 무지개가 쌍쌍이 되어 기이하고 변화무쌍하다. "폭포는 늘 안개 속에 있고, 물보라는 항상 운네온과 함께 수영한다." 그래서 제목은 운곡폭포다. 고증에 따르면 이 경치는 원래' 설곡폭포' 로 양산설곡탄 폭포를 가리킨다. 온당 유방라산 폭포로 옮긴 후' 운곡담비' 로 이름을 바꿨다. 폭포는 서너 겹, 높이 160 여 미터, 너비 3 ~ 4 미터이다. 어떤 곳은 폭이 10 미터로 중국에서 가장 긴 폭포 중 하나입니다. 지금은 명월산 관광지로 이미 개발되었다.
양산이 눈에 비치다
양산은 이춘시에서 약 40 리 떨어져 있는데, 그 산은' 우뚝 솟은 만보, 높이 오를 수 없다' 는 이름으로 붙여졌다. 여름에는 구름이 가장 많고 비가 올 것이다. 산천이 기묘하고, 돌길이 얽히고, 폭포가 흐르고, 눈이 새하얗다. 이곳의 기후는 매우 독특해서 맹춘과 중춘에는 눈이 내리는데, 보통 몇 십 일 동안 지속된다. 겨울이 되자 산에 먹구름이 잔뜩 끼면 바로 눈이다. 눈이 내릴 때마다 고도1.034m 의 제운봉 일대는 영롱하고 오래도록 흩어지지 않아 장려한 산속의 설경을 형성하여 눈을 즐겁게 한다. 강남의 이 관광지는' 양산눈' 이라고 합니다. 양산은 고대에' 주진산' 으로 여겨졌다. 한대에서는 사람들이 양산신을 숭배한다. 원대에 이르러 양산사는 거의 반나절 동안 분포했다. 한유는 비를 빌었다. 산기슭에는 태평흥국사가 있어 선종의 발원지이다. 계단식 논이라는 단어는 범성대' 유양산일기' 에서 가장 먼저 나왔다. 북송 () 시대에 양산 () 은' 가화 ()' 세 곡을 생산하여 조정에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양산 "클러스터 핑" 차는 역사상 유명한 차입니다.
- 관련 기사
- 현지 작가 Gao Xiaosheng은 소설 속 인물의 심리를 묘사할 때 어떤 예술적 기법을 사용합니까?
- 경제가 안정되게 취해야 할 구체적인 조치는 무엇입니까
- 다리 고대 도시 식사 가이드 다리 고대 도시는 맛있습니다
- 중국의 빅 데이터 개발을 보는 방법
- 세계의 주요 명절
- 토끼 새해 삽화-축복받은 토끼를 그리는 법
- 지갑을 주는 고대 여인의 시
- Neusoft Ruichi, 자동차 개방형 시스템 아키텍처를 전반적으로 업그레이드하는 신제품 SDV 풀 스택 지능형 솔루션 출시
- 중국의 철강 구조물 현황 및 개발 전망 분석?
- 발전은 실물경제에 달려 있다. 경쟁이 치열한 전자 상거래 플랫폼에 직면하여 샤오백은 전자 상거래에 투자할 기회가 있습니까? (전자 상거래가 실물 경제로 돌아가는 것을 타격하는가? ) 을 참조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