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19 세기 독일 미술은 어떻게 발전했습니까?

19 세기 독일 미술은 어떻게 발전했습니까?

19 세기에 독일은 봉건주의에서 자본주의로의 전환을 거쳐 장기 영토분할과 독재제도를 종식시킨 소국 분리가 중앙 집권국가가 되어 19 세기 전반기의 농업국에서 공업국으로 전환되어 정치 경제 정신생활 등에서 한 가지를 진행했다.

사회생활의 거대한 변화도 예술계의 변화를 촉진시켰다. 예술가는 점차 교회와 귀족을 위해 봉사하는 것에서 자신의 주제를 창조하는 것으로 바뀌었다. 18 년 말부터 1840 년 말까지 독일 28 개 도시에 예술협회가 설립되었다. 협회의 행사와 전시회를 통해 예술품 시장을 열어 관객을 넓혔다. 이 기간 동안, 사회의 진보와 경제 문화의 발전과 함께, 독일은 새로운 예술 박물관을 설립 하 고, 군주의 예술 컬렉션은 점차 대 중에 게 공개 되었다, 그래서 관객의 광범위 한 기회를 예술 작품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예술 감상의 수준을 향상 시킵니다. 요컨대 자산계급의 예술협회, 예술박물관, 전시회, 예술평론은 모두 예술을 전파하고 소개하는 역할을 하고, 대변혁시대의 각종 충격, 일련의 개혁, 경제 발전, 과학기술의 진보로 19 세기 독일 예술가의 사상이 매우 활발하고, 각종 스타일과 유파가 공존하며, 서로 경쟁하고 있다

19 세기 전반기의 독일 회화 예술에서 낭만주의 학파가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하여 전형적인 독일 학파로 간주될 수 있다. 독일 예술가는 낭만주의 회화 방면에서 독특한 성과를 거두었다. 이 화파가 나타난 이후로 두 가지 다른 길이 있다. 북방에서는 일부 프로테스탄트 화가들이 드레스덴 주위에 모였는데, 그들의 창작은 풍경화를 위주로 하여 초기 낭만주의 풍경화 화가로 불린다. 비엔나 남부에서는 천주교를 믿는 젊은 화가들이 루크 형제회를 결성했다. 그들은 나중에 로마로 가서 이탈리아 사람들에게 나사렛 파라고 불렸다. 전자는 회화의 대가인 카스파 데이비드 프리드리히 (1774-1840) 로 대표된다. 영국의 유명한 산수화가 콘스터불 터너와 함께 산수화의 새로운 길의 개척자가 되었다. 그가 묘사한 풍경은 결코 자연경관에 대한 단순한 모방이나 현실과 동떨어진 주관적인 상상이 아니다. 자연의 진실한 묘사와 예술가의 내면의 느낌을 결합하여 산수화에 깊은 의미를 부여하는 것이다.

1808 년 크리스마스 프리드리히는 그의 대표작' 태천성단화' 를 공개적으로 전시했다. 이는 그의 창작 풍격의 한 선언으로 볼 수 있으며, 즉시 보수파의 공개 비판을 불러일으켜 낭만주의 창작 원칙을 고수하는 보수파와 개혁파 논쟁을 일으켜 결국 프리드리히의 승리로 끝났다.

또 다른 유명한 초기 낭만주의 예술가는 필립 오토 롱거 (1777- 18 10) 였다. 그가 추구하는 것은 내용과 형식이 당대의 요구에 부합하는 현대 예술이다. 그가 그린 풍경에는 새로운 생명력이 담겨 있으며, 게다가 그는 많은 친족의 초상을 그렸다. 프리드리히 회화 스타일에 힘입어 풍경화는11920 년대와 1930 년대에 번창하여 칼 구스타프 아커힐름 카루스와 같은 걸출한 풍경화가들이 생겨났습니다. 1789- 1869), 존 크리스티안 로잔달 (Johan ChristianClausenDahl,1788)

나사렛 학파의 대표화가는 프리드리히 오버베이커 (1789- 1869) 와 피터 폰 콜 네리우스 (1ius,) 화가의 작품들은 대부분 종교 이야기, 성경, 고시에서 취재한 것으로, 선재와 표현 수법 모두에서 복고적인 경향이 있다. 그들은 오래된 독일 예술을 매우 존중하며, 그들의 작품은 그들의 독실한 종교적 정서를 표현하여 그들의 낭만적인 이상을 기탁하였다.

65438+20 세기 30 년대에 독일은 산업혁명을 시작했다. 경제와 과학기술이 발달하면서 사회 현실 생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1940 년대에 독일 현실주의 예술의 부흥이 50, 70 년대에 이르러 번영기를 거쳐 영향력 있는 예술가들이 많이 나타났다. 아돌프 폰 멘젤 (1815-1905 그의 스케치, 스케치는 더욱 묘하다. 65438 년부터 0839 년까지 문슬은 프리드리히 대왕의 역사를 묘사하기 시작했고, 이 정성스럽게 창작한 그림들에서 프리드리히 대왕의 역사적 모습을 재현하기 시작했고, 저자도 화단에서 까치로 명성을 떨쳤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문슬은 광범위한 회화 소재를 선택해 각계각층의 사람들의 생활을 반영하고, 진실하고 깊이 그의 시대를 표현했다. 미완성 작품인' 3 월 희생열사의 장례식' 에서 1848 의 혁명사건을 리얼하게 기록하며 열사에 대한 경의와 애도를 표했다. 1875 에서 완성한' 압철공장' 은 현대공업생산의 초급 단계를 유화로 반영한 걸작으로 산업노동자의 창의력을 칭송하고 긴장노동의 고난과 잔혹함을 드러내며 독일 산업혁명의 활력을 반영하고 노사갈등을 폭로하며 어느 정도 현실주의를 비판하는 의미를 지녔다.

남부의 헨은 줄곧 독일의 중요한 예술 중심지였으며, 윌리엄 레불 (1844- 1900) 은 여기서 정통 학원파 예술 교육을 받았다. 나중에 그는 파리에 가서 8 개월 동안 공부했다. 1870 뮌헨으로 돌아온 후, 그는 현실주의로 돌아서서 윌리엄 테헤버나 (1851-/Kloc-) 1846- 1903), 한스 토마스 (1838- 1924) 등. 라이프는 1873 년에 헨을 떠나 바이에른 시골에서 반평생을 보냈다. 그의 작품은 농민을 섬세하게 묘사하고, 짙은 향토 분위기를 풍기며, 교회의 세 여자를 대표한다. Fritz von uhde (1848-1911)1880 년 생활 리버만의 영향으로 그는 로케이션을 그렸는데, 그중 일부는 농촌 노동과' 아침과 가을' 과 같은 일상생활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이 젊은 화가들은 농촌의 아름다운 경치, 조용한 농장 생활, 그들 주변의 진실하고 생동감 있는 인물을 열정적으로 묘사하여 현실주의 회화 세계에 광채를 더했다.

65438+2009 년 60 ~ 70 년대에 안셀 페르바하 (1829- 1880) 로 대표되는' 데로마파' 라는 화파가 나타났다. 당시 독일은 공업 발전으로 부유한 자산계급이 생겨났고, 공리주의는 점점 예술 창작에 영향을 미쳤다. 어떤 예술가들은 자산계급 관객이 일본미에 대한 감상에 적응하지 않고 독일의 현실을 피하기를 꺼린다. 그들은 로마로 이사를 갔는데, 그곳에는 여전히 고대 문화의 분위기가 남아 있다고 생각했다. 그들은 고대 그리스 신화 를 그림 제재로 선택하여 고전적 색채와 고귀한 자존감을 지닌 이상적인 인물을 만드는 것을 좋아한다.

19 의 80 년대에 유럽에서는 상징주의가 나타나 예술가의 주관적 창조를 강조했다. 독일 상징주의의 주요 대표인물은 아놀드 베이커린 (1827- 190 1) 이다. 이 유파의 화가들은 종종 상징과 은유를 사용하여 그들의 감정과 상상을 표현한다. 그들의 많은 작품들은 환상과 꿈을 표현했고, 심지어 밤과 죽음을 묘사하기까지 했다. 매우 신비로웠다. 이 작품들은 현실에서 벗어났지만 당시 유럽의 일부 지식인들이 사회에 불만을 품고 가망이 없는 세기 말 정신 상태도 반영했다.

19 세기 후반에 독일 화단에는 새로운 유파와 스타일, 특히 외향파가 나타났다. 맥스 리베만 (1847- 1935), 로비스 크리스트 (1858-1 리버만은 훌륭한 로케이션 화가일 뿐만 아니라 뛰어난 현실주의의 대가이기도 하다. 그의 많은 작품들은 일반 노동자를 주인공으로 삼아 뚜렷한 민주적 성향과 사회의 하층 인민에 대한 동정을 보여 주며 19 세기 후반 독일의 사회현실을 깊이 반영하고 있다. 콜린트의 작품은 특히 활력이 넘쳤는데, 특히 만년에는 새로운 표현 수법을 과감하게 탐구했는데, 이는 초기 표현주의 학파와 내재적인 연관이 있다. 맥스 할베의 초상' 과' 발신호의 풍경' 은 그의 대표작이다. Schlevogt 는 다재다능하고 회화 제재가 광범위하다. 그의 산수화는 독일 외광파의 독특한 업적을 구현하여 색채가 선명하고 획이 민첩하다. 산수화 외에도 연극과 무용 장면을 그리는 것을 특히 좋아하는데, 대표작으로는' 샴페인의 노래' 와' 팔츠의 풍경' 이 있다.

그림의 다양한 스타일과 유파에 비해 19 세기 독일 조각 분야의 상황은 훨씬 쉬워졌으며 고전 조각상이 기본적으로 주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몇몇 대형 기념 조각품이 나타났다. 187 1 년 전 독일은 오랫동안 해체된 많은 국가에 의해 통치되어 국가의 발전과 번영을 심각하게 방해했다. 일부 고전 조각상들은 독일 역사와 당대의 위대한 인물을 찬양하고, 중앙집권의 군주정치를 찬양하며, 어느 정도 예술형식으로 국가 통일에 대한 보편적인 소망을 표현하며, 그 특정 역사시기에 진보적인 의의를 가지고 있다. 당시 가장 영향력이 큰 조각가는 크리스티안 다니엘 라우흐 (1777- 1857) 로 초기에 카셀에서 미술교육을 받았고 1805 년부터/Kloc-0 까지 프러시아 왕 프리드리히 2 세 기념비는 그의 만년의 대표작이다. 이 프리드리히 2 세 승마 조각상은 다층 화강암 받침대 위에 우뚝 솟아 있고, 높고, 웅장하며, 듬직하고, 장엄하며, 고전주의의 특징을 보여준다. 로흐의 영향은 19 세기를 관통했다. 19 세기 후반 독일 조각 스타일은 고전주의에서 현실주의로 바뀌었다.

Lauch 의 많은 학생들 중에는 걸출한 조각가들이 적지 않다. 에른스트 필드리히 아우구스트 리츠첼 (1804- 18 1) 은 최고의 학생 중 한 명이다. 1832 드레스덴 미술학원 교수가 되었고 대표작은' 괴테' 였다. 또 그는 노혁의 학생이었지만 고전주의의 전통에 얽매이지 않고 현실주의로 돌아섰다. 1857 년에 완성한' 괴테와 실러 기념비' 는 그의 창작 생애의 트레이드마크로 숭고한 지혜를 지닌 시대 최전방에 서 있는 두 명의 문학거장 이미지를 만들어 시대적 분위기로 가득 차 있다. 유명한 조각가 아우구스트 칼 에드워드 키스 (1802- 1865) 와 알버트 울프 (18/Klo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