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지난 60년간 중국 춘절의 변화
지난 60년간 중국 춘절의 변화
춘절
춘절 대련은 독특한 문학형식으로 우리나라에서 오랜 역사를 갖고 있다. 오대십국시대에 시작되어 명청대에 특히 번성하여 천년이 넘는 세월 동안 발전해 왔습니다.
진나라와 한나라 이전에 중국 사람들은 설날에 문 좌우측에 복숭아 장식을 걸어 두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도부(Taofu)는 복숭아나무로 만든 두 개의 큰 판자로, 그 위에 전설적인 귀신 퇴치 신인 '투(Tu)'와 '유레이(Yu Lei)'의 이름이 각각 적혀 있으며, 귀신을 쫓아내고 악령을 제압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관습은 천년 이상 지속되었습니다. 사람들이 귀신을 퇴치하는 신의 이름을 대신하기 위해 복숭아 판에 대련을 새기기 시작한 것은 오대 왕조 이후였습니다. 사료에 따르면, 964년 후촉주 몽창이 섣달 그믐 날 침실 문에 쓴 "새해 나우경, 가계장춘"은 우리 나라 최초의 춘절 대련이다.
송나라 이후에는 설날에 춘절 대련을 거는 것이 일반화되었습니다. 따라서 왕안석의 시 '원리'에는 '수천 가구가 태양처럼 밝습니다. , 새로운 복숭아는 항상 오래된 매력으로 대체됩니다. "그 당시의 춘절 대련입니다. 성대한 행사를 진정으로 묘사합니다. 춘절 대련의 등장은 도부와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춘절 대련을 '도부'라고도 불렀습니다.
명나라 때 명태조 주원장은 대련을 적극 옹호했다. 그는 진링(지금의 난징)에 도읍을 정한 뒤 신년을 앞두고 대신들과 관리들, 일반 사람들에게 대문에 대련을 쓰도록 명령했고, 직접 평상복을 입고 순회하며 집집마다 구경하고 접대했다. 그 자신. 당시 문인들도 대련 창작을 우아한 즐거움으로 여겼고, 춘절 대련 창작은 일시적인 사교 유행이 되었다.
청나라에 들어서 건륭, 가경, 도광대에는 당나라의 율시처럼 대련이 성행했고, 유명한 대련이 많이 등장했다.
국가 간 문화 교류가 발전하면서 베트남, 북한, 일본, 싱가포르 등에도 대련이 소개됐다. 이들 국가는 여전히 대련을 게시하는 관습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1. 연구의 유래
서기 6세기 중반, 양나라 종마오(梁毛, 약 498~561년)가 형추에서 설날 행사를 기록했다. "정추년" 학자들은 이 모범적인 올해의 연대기를 "역동적인 고대 현장 기록"[1]으로 칭찬했는데, 이는 이전 월간 방식의 정치, 종교 스타일과 문인식 경이로움 감상 방식을 변화시켰습니다. 연말 '12월 축제'에서 유래한 춘절은 오늘날까지도 중국인에게 가장 중요한 명절로 자리잡고 있다. 그러나 <징추시대 연대기>가 피하려고 했던 두 가지 문제는 여전히 존재한다. 춘절 풍속을 소개하는 글은 많이 있지만 내용은 복잡하고 단순하며 강조점은 다르지만 서사방식은 설화에 불과하며 그 유래와 역사적 기록, 각지의 풍속을 추적하고 설명하고 있다. 연구 중심의 민속 작품은 고서들을 끊임없이 뒤져보거나 축제 관습 뒤에 숨은 깊은 의미를 숙고합니다. 그러나 입문 작품이든 연구 작품이든 모두 견고한 봄 축제 전제를 언급하고 있습니다. 집단적이고 시대를 초월한 이 서사 방식은 사람들에게 모든 생명체가 거의 동일하게 봄 축제를 실천하고 있다는 인상을 주며, 이 '전통'은 바위처럼 견고해 보입니다.
그런데 오늘 '춘제 수호' 요구가 잇달아 높아지고 있다는 사실에 우리는 충격을 받았다. “방어”해야 한다는 것은 이 “전통”이 사라질 위험에 처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동창회 만찬은 식당으로 옮겨지고, 신년인사는 문자로 이뤄지고, 춘절 기간에는 여행과 인터넷 서핑이 늘어나는 가운데, 새해가 지루하고 지루할 것이라고 한탄하는 노인들이 늘어나고 있다. 일부 민속학자들은 "전통"으로의 복귀를 옹호합니다. 그렇다면 춘절 '전통'은 어떤 모습일까요? 문서에서 문서로 옮기고 내적 의미를 찾는 것은 춘절을 전문가와 학자들의 '내적 지식'으로 변화시킨다. 연구자들이 간과한 질문은 소위 춘절 '전통'이 보통 사람들 사이에서 어떤 실제적인 형태를 취하는가 하는 것입니다. 그들의 봄 축제 관행은 균일합니까? 사람들 사이에 춘절 관습에 차이가 생기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같은 사람이라도 시간이 지나면서 춘절 풍습이 바뀌나요? 이러한 변화에 영향을 준 것은 무엇입니까? 그들은 이러한 차이점과 변화를 어떻게 봅니까?
2. 연구방법과 이론
20세기 후반에는 정치권력의 변화, 사회적 가치관의 변화, 정치운동의 영향으로 변화가 일어났다. 봄 축제의 관습은 특히 극적이었습니다. 그러나 역사라는 거대한 서사에서는 개별적인 개인들의 목소리가 묻혀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본고에서는 기록연구와는 또 다른 역사자료인 구비자료를 활용하여 1949년부터 1989년까지 춘절 풍속의 변화를 주로 개인과 가족관행의 관점에서 살펴보고자 한다.
1) 구술사
본 논문의 연구자료는 춘절 풍속을 다룬 구술기억문 212편이다. 구술기억은 흔히 '구술역사'라고 불린다. “구술사는 특히 최근 사회사를 밝히는 데 적합하기 때문에 1960년대 후반부터 영국을 비롯한 여러 나라에서 널리 사용되어 왔습니다.”[2] 구술사 연구에는 반복된 경험에 대한 인터뷰가 더 적합하다는 것이 일반적으로 믿어집니다. , 일상생활사 등 중요한 분야이다. 중국에서는 구전역사의 적용이 매우 유연하며, 역사학 외에도 사회학, 인류학, 민속학, 문학 및 기타 분야에서도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여전히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구술사를 주요 소재로 하는 연구는 현재 사건 연구가 주류를 이루고 있다. [3]
구술사 자료의 진위 여부는 이론적으로 검증할 수 없음은 물론이다.
역사가들이 구술자료의 활용에 대해 여전히 의문을 갖고 있는 이유는 “역사자료는 반드시 동시대성(Contemporaneity)이어야 하는 반면, 구전자료는 필연적으로 특정성을 갖는다는 원칙을 역사가들이 깨고자 하지 않기 때문이기도 하다. "[5] 실제로 인터뷰 대상자의 감정, 태도 및 관심 사항에 따라 기억이 선택적으로 맞춤화되며, 이는 종종 후속 경험에 의해 형성되며 인터뷰 내용이 발생한 상황을 완전히 표현할 수 없습니다. . 하지만 그것은 어느 정도 실제로 '현실'이 아닐 수 있지만, 적어도 현재로부터 과거를 관찰한다는 사고방식에서는 현실이다. 인터뷰 대상자들이 자신의 개인적 경험과 역사, 정치 사이의 관계를 어떻게 흡수하고, 저장하고, 해석하는지 그 자체가 연구 대상 중 하나이다. 예를 들어 농지개혁기 농민의 사회생활에 대한 방희롱의 구술사 연구는 '진실' 발견을 목적으로 한 '무사건'에 대한 기억과 권력 관계 하의 구술 서사의 재구성 사이의 어긋남을 보여준다. 현실의 역사 탐구에 대한 성찰. 둘째, 구전역사자료는 기록자료에 비해 개인의 삶의 역사와 연결되는 경우가 많으며, 그들의 경험은 보다 실감나고 개인화되어 있으며, 그들의 인식은 느슨한 서사로서 쉽게 차단되지 않는다. 민간인의 연구 가치도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일부 연구에서는 성인 초기에 경험한 주요 사건이 개인의 정신에 특히 심오한 영향을 미친다는 점을 지적했습니다. 즉, 그 당시의 경험은 다른 경험에 대한 이후의 견해와 현재의 인지 체계에도 영향을 미친다는 것입니다.
먼지를 쓸다
"음력 12월 24일에 집을 쓸고 먼지를 털다." 『로춘추』에 따르면 우리나라에는 요순(堯順) 시대 춘절(春節)에 먼지를 쓸어 모으는 풍습. 민간 전설에 따르면, "먼지"와 "진"은 동음이의어이기 때문에 새해에 먼지를 쓸어내는 것은 "낡은 것을 제거하고 새로운 것을 퍼뜨리는 것"을 의미하며, 그 목적은 모든 액운과 액운을 쓸어버리는 것입니다. 이 풍습은 옛 것을 파괴하고 새 것을 세우려는 염원과 옛 것을 이별하고 새 것을 맞이하려는 기도를 사람들에게 맡깁니다. 매년 봄 축제가 오면 모든 가정은 환경을 청소하고, 모든 종류의 도구를 세척하고, 침구와 커튼을 제거 및 세탁하고, Liulv 안뜰을 쓸고, 먼지와 거미줄을 제거하고, 도랑과 도랑을 준설해야 합니다. 위생을 철저히 하고, 깨끗하게 새해를 맞이하는 즐거운 분위기가 곳곳에 가득합니다.
새해금
춘절 때 새해인사를 드릴 때 어른들이 미리 준비한 세뱃돈을 후배들에게 나눠준다고 합니다. 돈은 악령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새해의 돈으로 인생의 첫 해를 평화롭게 보낼 수 있습니다. 세뱃돈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 하나는 용 모양으로 꿰어 만든 것이며, 이 기록은 《연경년기》에 기록되어 있으며, 다른 하나는 가장 일반적입니다. 빨간 종이에 싸서 부모가 준 아이들의 돈. 세뱃돈은 신년인사를 한 후 공개적으로 후배들에게 나눠줄 수도 있고, 새해 전날 아이가 잠들어 있을 때 부모가 몰래 아이 베개 밑에 넣어줄 수도 있다.
세자금은 악령이나 괴물, '니안'이 아이들에게 해를 끼칠 때 그 돈으로 아이들에게 뇌물을 주고 악을 행운으로 바꿀 수 있다고 믿습니다. 청나라 출신 오만운(吳灯円)은 시 '새해금'에서 이렇게 썼다. 폭죽과 피리의 가격이 Jiaoer를 밤새도록 바쁘게 만듭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세뱃돈은 아이들의 순수함과 연결되어 있으며, 아이들의 세뱃돈은 주로 폭죽, 장난감, 사탕 및 기타 명절 물품을 구입하는 데 사용됩니다.
요즘에도 노인들이 젊은 세대에게 행운의 돈을 나눠주는 풍습이 여전히 인기가 있습니다. 행운의 선물의 양은 수십에서 수백에 이르며, 이 행운의 돈은 주로 아이들이 책과 학용품을 사는 데 사용됩니다. 행운의 돈에 새로운 콘텐츠가 주어졌습니다.
창 그릴 붙이기, '복' 글자 거꾸로 붙이기
민중에서는 창문에 다양한 종이 컷인 창 그릴을 붙이는 것도 좋아합니다. 창 그릴은 축제 분위기를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장식, 감상 및 실용성을 통합합니다. 종이오리기는 우리나라에서 매우 대중적인 민속예술로 수천년 동안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 왔으며 주로 창문에 붙여서 붙여놓기 때문에 '창꽃'이라고도 불린다. 창살창살은 특유의 요약과 과장기법으로 상서로운 상징과 좋은 염원을 생생하게 표현하여 축제를 번영과 화려함으로 장식합니다.
춘절 대련을 붙이는 동시에 문, 벽, 인방에 크고 작은 '복' 문자를 붙여야 하는 가족도 있습니다. 춘절에 '복'이라는 글자를 붙이는 것은 우리나라의 오랜 민속 풍습입니다. '복'은 복과 행운을 뜻하며, 행복한 삶에 대한 염원과 더 나은 미래에 대한 염원을 표현합니다. 이러한 그리움과 염원을 더욱 잘 표현하기 위해 단순히 "복"이라는 단어를 거꾸로 붙여서 "행복이 찾아왔다", "축복이 찾아왔다"를 표현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사람들은 또한 "푸"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장수 별, 장수 복숭아, 용문을 뛰어 넘는 잉어, 풍년, 용과 봉황 등 다양한 패턴을 세부적으로 만듭니다.
새해 사진
춘절 기간에 새해 그림을 걸어 두는 것은 도시와 농촌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일입니다. 두껍고 화려한 새해 그림은 번영과 즐거운 축제 분위기를 더해줍니다. 수천 가구에. 설화는 우리 나라의 고대 민속 예술로서 사람들의 소박한 풍습과 신앙을 반영하고 미래에 대한 희망을 담고 있습니다. 춘절 대련과 같은 새해 그림은 '문신'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목판화의 등장으로 설날 그림의 내용은 더 이상 문신과 같은 단조로운 주제에 국한되지 않고 일부 설날 그림 워크숍에서는 "복, 사치, 장수의 삼성"이 풍부하고 다채로워졌습니다. "천국의 축복", "오곡" "풍년", "육축번영", "봄을 맞이하고 행운을 불러온다"와 같은 고전적인 컬러 새해 그림은 사람들의 좋은 해를 축하하려는 좋은 소원을 만족시킬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신춘화의 세 가지 중요한 산지는 소주의 도화우, 천진의 양류청, 산둥성의 웨이팡입니다. 그들은 각각 고유한 특징을 지닌 신춘화의 세 가지 주요 학교를 형성했습니다.
오늘날 우리나라에서 수집된 가장 초기의 설화는 남송의 목판화 설화 《국미호호호》로 고대 네 명의 미인 왕소군, 자오페이옌, 반지, 루주. 사람들 사이에 가장 널리 유포되는 것은 "쥐 결혼"의 새해 그림입니다. 인간의 관습에 따라 쥐가 신부와 결혼하는 흥미로운 장면을 묘사하고 있다. 중화민국 초기 상하이 정만투오(Shanghai Zheng Mantuo)는 달력과 새해 사진을 결합했습니다. 이것은 새로운 형태의 새해 사진입니다. 이 투인원 새해 사진은 나중에 벽걸이 달력으로 발전하여 현재 전국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한 살을 지키는 것은 섣달 그믐 날에 한 살을 지키는 것은 가장 중요한 연례 풍습 중 하나입니다. 가장 오래된 기록은 서진(西晉) 주초(周湖)의 『풍도지』에서 찾아볼 수 있다. 모두가 밤을 새워 새벽을 기다리는데, 이를 '세 살 지키기'라고 합니다.
“하룻밤은 두 살이고 다섯째 경시는 이틀로 나누어진다. 섣달 그믐 날에는 온 가족이 모여서 섣달 그믐 저녁을 먹고, 촛불이나 등불을 켜고, 앉아 있다.” 불 주위에 둘러앉아 묵은 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이하기를 기다리면서 밤새도록 기도하는 것은 모든 악한 재앙을 몰아내고 새해의 행운을 기대하는 것을 상징합니다. 이 풍습은 점차 대중화되었으며, 당나라 태종 이세민은 '한 살을 지키는 것'에 대해 다음과 같은 시를 지었습니다. 오늘날까지도 사람들은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섣달 그믐날 늦게까지 잠을 자지 않는 데 익숙합니다.
옛날에 밤늦게까지 잔다는 것은 두 가지 의미가 있었습니다. 늙은이가 늦게까지 자는 것은 '늙은 해에 작별 인사를 하는 것'을 의미했으며, 젊은이들이 늦게까지 자는 것은 그들의 수명을 연장한다는 의미였습니다. 부모. 한 왕조 이후로 새해와 구년의 전환은 일반적으로 자정이었습니다.
폭죽
중국인들 사이에는 '폭죽이 문을 연다'는 말이 있다. 즉, 새해가 되면 집집마다 문을 열고 가장 먼저 하는 일은 폭죽을 터뜨려 낡은 것을 막고, 폭죽 소리로 새 것을 맞이하는 것입니다. 폭죽은 "폭죽", "폭죽"및 "폭죽"으로도 알려진 중국의 특산품입니다. 아주 일찍부터 시작되었으며 2,0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폭죽을 터뜨리는 것은 축제적이고 활기찬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으며 사람들에게 기쁨과 행운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축제 오락 활동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폭죽의 적용 범위가 점점 더 넓어지고 있으며, 주요 축제 및 즐거운 행사는 물론 결혼식, 주택 건설, 개회식 등에서 폭죽의 종류와 색상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축하하고 행운을 빌기 위해 출발해야 합니다. 현재 후난성 류양, 광동성 포산, 동야오, 장시성 이춘, 핑샹, 저장성 원저우 등은 우리 나라 불꽃놀이의 유명한 고향이다. 국가뿐만 아니라 세계로 수출됩니다.
새해인사
새해 첫날 사람들은 일찍 일어나 가장 아름다운 옷을 입고 단정하게 차려입고 친척과 친구들을 만나러 나갑니다. , 서로 새해 인사를 나누고, 새해 인사를 서로 기원합니다. 신년인사를 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으며, 같은 씨족의 우두머리가 이끄는 사람도 있고, 여러 사람이 집집을 돌아다니며 신년인사를 하도록 동료를 초대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람들이 함께 모여 서로를 축하하는 것을 '단체예배'라고 합니다. 새해 인사를 위해 집집을 방문하는 것은 시간이 많이 걸리고 힘든 일이었기 때문에 나중에 일부 상류층 인사와 학자 관료들이 다양한 스티커를 사용하여 서로를 축하하기 위해 '신년 축하 카드'를 개발했습니다.
춘절 기간에 신년인사를 할 때는 먼저 어르신들께 새해인사를 드려 어르신들의 무병장수와 건강을 기원하며, 어르신들이 미리 준비한 세뱃돈을 어르신들께 나눠드리면 됩니다. 젊은 세대는 '해'와 '악'이 서로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신년의 돈이 악령을 제압할 수 있다고 합니다. 세뱃돈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 하나는 용 모양으로 꿰어 만든 것이며, 이 기록은 《연경년기》에 기록되어 있으며, 다른 하나는 가장 일반적입니다. 빨간 종이에 싸서 부모가 준 아이들의 돈. 세뱃돈은 신년인사를 한 후 공개적으로 후배들에게 나눠줄 수도 있고, 새해 전날 아이가 잠들어 있을 때 부모가 몰래 아이 베개 밑에 넣어줄 수도 있다. 요즘에는 노인들이 젊은 세대에게 행운의 돈을 나눠주는 풍습이 여전히 인기가 있습니다.
춘절 기간의 중요한 활동은 새로운 친구의 집과 이웃을 방문하여 새해 복 많이 받으라고 인사하는 것입니다. 한족에게 새해 인사를 드리는 풍습은 한나라 때부터 이어져 왔습니다. 당송 이후에는 큰 인기를 끌었고, 직접 갈 필요가 없는 사람들도 명함을 들고 축하 인사를 보낼 수 있었습니다. 동한시대에는 '가시'라고 하여 명함을 '명가시'라고도 불렀다. 명나라 이후 많은 가족들은 "문장"이라고 불리는 명함을 수집하기 위해 문에 빨간 종이 봉지를 두었습니다.
사람들 사이의 상호 신년 방문 형태는 사회적 관계에 따라 크게 네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친척 방문입니다. 새해 첫날에는 시아버지를 방문하고 선물을 가져와야합니다. 문에 들어서서 먼저 불상, 조상상, 위패에 세 번 절한 후, 차례로 노인들에게 무릎을 꿇습니다. 머물면서 먹고 놀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예방 방문이다. 동료나 친구에게 새해 인사를 할 때는 집에 들어오자마자 부처님께 세 번만 절을 하면 됩니다. .당신보다 나이가 많다면 주도적으로 무릎을 꿇어야 하며, 사회자는 자리에서 내려와 응원의 몸짓을 해야 합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일반적으로 오랫동안 앉아 있는 것이 바람직하지 않으며, 몇 마디 정중한 말을 한 후 작별 인사를 해야 합니다. 주인이 예배를 드린 후에는 다시 예배를 드릴 날을 선택해야 합니다.
세 번째는 감사한 방문이다. 지난 1년 동안 다른 사람(변호사, 의사 등)에게 빚을 진 사람은 새해에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는 방법으로 선물을 사서 보내야 합니다.
넷째는 방문 방문이다. 평일에는 이웃과 별로 연락을 하지 않지만, 만나면 언제나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요. 설날이 되면 그냥 마당에 나가 서로 주먹을 껴안고 “부자 되신 것을 축하합니다”라고 말해요. ," "다 잘 돼, 다 잘 돼." 그냥 잠시 거기 앉아 있어라. 예의는 별로 없다.
고대에는 신년인사와 신년인사에 차이가 있었습니다. 신년인사는 어른들에게 절을 하는 것이고, 신년인사는 서로를 축하하는 것이었습니다.
이제 일부 기관이나 단체, 회사, 학교에서는 모두가 함께 모여 서로를 축하하는 것을 '단체예배'라고 합니다.
새해 인사는 묵은 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이하며 서로에게 좋은 소식을 전하는 중국인들의 전통 풍습이다. 고대에 '바이니안'이라는 단어의 원래 의미는 어르신들에게 절을 하고, 소원을 빌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안녕을 기원하는 인사 등을 포함하여 새해를 맞이하여 어르신들을 축하하는 것이었습니다. 같은 세대의 친척, 친구를 만나면 축하도 해주세요.
옛날에는 동네에 친척이나 친구가 너무 많아 모두 방문하기 어려울 경우 하인을 보내 명함을 가지고 와서 새해 인사를 했다고 합니다. 날아다니는 우편물'을 붙여 각 집 앞에는 '축복을 받다'라는 두 글자는 날아다니는 우편물을 물려받는다는 뜻으로 쓰인 빨간 종이봉투를 내걸었다. 이 풍습은 송나라 상류층 사회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청나라의 "연대 달 명령"은 베이징 새해를 다음과 같이 묘사합니다. "달이 떴고, 영화가 날아가고, 빈 마차가 몰고 갑니다." 부유한 가족은 손님의 오고 가는 것을 기록하는 특별한 "문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문장 첫 페이지에는 4명의 가상 "방문자"가 있습니다. 한 명은 바이수이에 사는 100세 노인입니다. Fang Lane, 다른 한 명은 Yuanbao Street에 사는 부자이고, 한 명은 University Scholar's Archway에 사는 Mr. Fu Zhaolin입니다. 행운을 구하고 행운을 구하기 위해. 오늘날까지도 춘절 기간에 연하장과 연하장을 나눠주는 것은 서로에게 날아다니는 메시지를 보내는 고대 전통의 유산입니다.
상류층 관료들이 서로 명함을 들고 축하하는 풍습이 있다. 송나라 출신인 주회는 『청파잡지』에서 “송나라 원유년에는 신년을 축하하기 위해 하인들이 유명한 가시를 들고 다니는 일이 자주 있었다”고 말했다. 당시 학자 관료들과의 접촉이 많았고, 세계 각지의 사람들을 방문하여 새해 인사를 드리려면 시간과 에너지가 필요했기 때문에 서로 친하지 않은 친구들은 그곳에 가지 않았습니다. 대신에 하인을 보내 매화 종이를 잘라서 가져오도록 하고, 축하하는 사람의 이름과 주소, 축하 문구가 적힌 1인치 길이의 카드를 보내 새를 표현합니다. 당신을 대신하여 새해 인사를 드립니다. 명나라 사람들은 새해 인사 대신 경의를 표했습니다. 명나라의 뛰어난 화가이자 시인인 문정명은 시 《새해 인사》에서 이렇게 묘사했습니다. 나도 다른 사람들과 함께 몇 장의 서류를 던진다. 세상은 그것들이 단순하지만 너무 공허하지 않다는 이유로 싫어한다." 여기에 언급된 '명자'와 '명예'는 오늘날의 새해 카드의 유래이다. 연하장은 마음을 연결하고 인사를 나누는 데 사용됩니다. 편리하고 실용적이어서 오늘날에도 여전히 인기가 있습니다.
청나라 때부터 새해 인사에는 '단체 숭배' 형식이 추가됐다. 청나라 출신 이란주는 '곁한우탄'에서 "연초에 수도. "우정, 향수를 더하기 위해", "매년 신년 편지로 손님을 초대하고 식사와 연회를 즐기며 매일 즐겁게 지내고 있습니다."
시대의 발전에 따라 신년 인사 풍습에는 끊임없이 새로운 내용과 형식이 추가되었습니다. 요즘에는 예전의 신년 인사 방법에 더해 전보나 전화를 통한 축하 신년 인사도 개발했습니다.
그러나 음력 1월 1일부터 5일까지는 대부분의 가정에서 여성을 받아들이지 않는데, 이를 '금기'라고 한다. 설날 참배는 남자들만 나갈 수 있고, 여자들은 음력 1월 6일 이후까지 기다려야 참배할 수 있다. 신년인사 활동은 음력 1월 15일 등불 축제 전후까지 장기간 연장됩니다. 저녁에 사람들을 찾아 새해 인사를 드리는 것을 '예바오 축제'라 하고, 음력 10일 이후를 '등불 축제'라고 하여 '차갑게 먹어도 늦지 않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새해 인사를 결심했다면 음식을 드세요."
어떤 이유로 의례를 따르지 못하고 나중에 만회하는 것을 '노년에 대한 예의'라고 합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