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옹장강은 무슨 직업입니까
옹장강은 무슨 직업입니까
출생지: 흑룡강성 임구현
생년월일: 1961
직업: 화가
대표작:' 나카도',' 화산도',' 독서도',' 춘우도'
1988 년 작품' 나카도' 가' 전국 김룡컵 서화그랑프리' 에 참가해 서안 화가 왕서경과 함께 1 등상을 수상했다. 같은 해 작품' 춘우도' 가' 모란컵 서화그랑프리' 우수상을 수상했다. < P > 는 199 년 간쑤 화원 성립식에 초청되어 각지의 명가와 함께 돈황사생으로 갔다.
1991 년 작품' 나량도' 가' 제 1 회 관광서화예술제' 에 참가해 우수상을 받았다. 같은 해 1 월 중남해를 위해 일주일 동안 그림을 그리도록 초청 받았다.
1993 년 작품' 춘우도' 가' 마오쩌둥 탄생 1 주년을 기념하는 중화당대 문화정수박람회' 가작상을 수상했다. < P > 는 1995 년 6 월 중국화연구원에서 개인그림 전시회를 열었다.
1997 년 작품' 할머니 문종' 이' 97 홍콩 귀환 중국 서화작품 그랑프리' 우수상을 수상했고, 작품은 중국 미술관에서 전시됐다.
1998 년 7 월 작품' 나량도' 가 통전부 문화부 주최' 경홍콩 귀환 1 주년 명가 서화작품전' 에 참석해 중국 미술관에서 작품을 전시했다.
1999 년 작품' 춘우도' 가' 장대천 탄생 1 주년을 기념하는 중국인 명가 도서 전시회' 에 참가해 중국 미술관에서 작품을 전시했다.
2 년 논문' 복부에 큰길이 있고, 가슴에는 대나무가 없다' 는' 상하이 육연 소학술 세미나' 에 참석했다. < P > 는 24 년 이집트 카이로에 초청되어 전시회를 열었다.
28 년 베이징올림픽 조직위가 조직한' 조화중화영올림픽 전국 미술서예사진전' 에 참가해 금상을 받았다.
29 년 터키를 방문해 토대통령 굴이 접견하고 기념사진을 찍도록 초청됐다. < P > 는 211 년 캐나다 밴쿠버에 초청되어 세계 중국인 신춘서 전시회에 참가했다. < P >' 중몽화가그림' 이 울란바토르에서 개막 < P > 신화망 울란바토르가 5 월 22 일 전기 (기자 석영춘) 울란바토르 중국문화센터에서 열린' 중몽화가그림' 이 22 일 울란바토르에서 개막돼 중국 화가 옹장강과 몽골의 여성 화가 우영가의 작품 58 점을 전시했다 < P > 울란바토르 중국문화센터 주임 맹수드가 개막식에서 서로 다른 문화의 다양한 화종에서 온 미술작품이 여기서 만나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고 연설했다.
전시회는 4 일간 진행됩니다. 전시회에 참가한 옹장강은 청중에게 그의 최근 2 년 동안의 대표작 3 점을 소개했다. 그는 중국의 전통 회화는 선 위주로, 프리 핸드 미술이라고 말했다. 중국화는 이미지를 구성하는 데 주로 선을 사용하는데, 화가는 정신적인 수행을 중시한 다음, 마음대로 곧게 해야 한다. 중국화는 이익득취를 최고경지로 하여 자연의 천성을 추구하는 의취를 추구한다. 서양 유화는 면 위주로 사실적이고 구상적이다. 유화가 이미지를 구성하는 수단은 대부분 명암이며, 근리효과와 시각 효과를 비교적 중시한다. < P > 옹장강과 함께 전시된 것은 몽골의 유명한 여성 화가 우영갈인데, 그녀는 28 점의 대표작이 전시되어 있다. 두 화가는 슬기로운 관찰, 정교한 필봉, 가슴 가득한 열정으로 자신이 사랑하는 자연의 광경, 풍토 인정, 미래에 대한 아름다운 동경을 그려냈다. < P > 중몽예술가 교류회 < P > 중몽예술가 교류회가 울란바토르 중국문화센터에서 열린 < P > 인민망 울란바토르 5 월 25 일 전보 (기자 호문) 중몽예술가 교류회가 25 일 울란바토르 중국문화센터에서 열렸다. 중국의 유명 화가 옹창장, 몽골문화예술대학 미술학원 원장 부인도르지, 몽예술계 동인 < P > 교류회에서 옹장강은 참가자들에게 회화 예술에 대한 그의 견해와 그의 인생 철학과 가치관을 소개했다. 옹장강은 그가 노자의 도가 사상을 숭상하고, 그의 그림과 인생 태도는 시종 도가 사상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말했다. 옹장강은 참석자 현장을 위해 그림을 그리고 기자의 질문에 답했다. < P > 부인도르지 원장은 몽중 양국 예술계에서 예술 교류 행사를 개최하는 것은 쌍방의 상호 이해를 증진시키는 데 도움이 되며 울란바토르 중국문화센터에서 개최한 교류활동에 감사를 표시한다고 밝혔다. < P > 는 이날 5 월 22 일 개막한' 중몽화가 작품연합전' 행사를 원만하게 마무리했다. < P > 화평 < P > 묘는 출세와 입세 사이 < P >-옹장강의 자유중국화 < P > 작가: 황신 (한의고서출판사) < P > 옹장강의 작품을 보면 많은 사고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옹장강의 그림은 한편으로는 의경이 매우 멀고, 초진탈속적이며, 중국 문인화의 특징을 충분히 표현했다. 한편, 인간생활을 떠나지 않고 불꽃놀이로 가득 차 있어, 사람을 친근하게 읽게 하고, 한 번 보면 예전과 다름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예술의 방관자로서, 나는 이런 일을 하는 것이 좋은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그 그림을 감상하면서 < P > 1, 선정적인 < P > 미술작품의 가장 중요한 특징은 무엇인가? 서양인의 눈에는 구도와 조형이다. 고대 그리스, 고대 로마 미술 작품에서 서구 근대 각 미술 유파에 이르기까지 모두 구조를 강조하며 먼저 모양을 추구한다. 그들이 이 방면에서 한 것도 정말 두드러진다. 그림이든 조각이든, 살아 있고 섬세하며, 수학과 광학이 발전함에 따라 이 구조는 점점 더 발달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어떤 조각상들은, 묘묘하고, 실물과 전혀 다르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어떤 유화는 형태가 완벽하게 나타나 사진과 견줄 만하다. 중국화를 포함한 중국 예술은 경지, 의경, 그림 속의 시와 시의 화의를 강조한다. 꼼꼼한 그림조차도 모양 면에서도 서양 예술과 큰 차이가 있다. 이것은 두 문화가 다른 추구 지향이다.
중국의 시화는 모두 의경을 추구한다. 중국화에 있어서, 모두가 공인하는 가장 높은 경지는 이른바 선정이다. 선 () 은 불교명사로, 대체로' 각오' 라는 뜻과 비슷하며, 의미는 매우 풍부하고 정확하게 표현하기가 어렵다. 대충 명리를 보고, 자연에 순응하고, 상황에 따라 안착하고, 자연법규에 복종하고, 강요하지 않고, 욕심을 내지 않고, 망상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중국인들이 생활하는 많은 분야는 모두 이런 경지를 추구하고 있다. 예를 들면 구금, 차, 시, 서예를 듣고, 실제로는 이런 경지를 추구하고 있다. 시를 짓는다면, 중국인들은 청려탈속적인 서정시를 추앙하며,' 명월송간사진, 청천석 상류',' 낙화인 독립, 미우연 쌍비' 와 같은 문장은 모두 천고의 좋은 문장이고, 줄거리를 중시하는 서사시는 중시되지 않는다. 음악 감상, 구청, 비파, 구금은 고아한 것으로 간주되고, 징과 북의 삼현과 같은 리듬감이 강하고 기세가 강한 악기는 하층 사회보험에만 퍼질 수 있다. 차를 마시는 것도 마찬가지다. 대부분의 중국인들은 풋풋한 녹차를 좋아하고, 서양인처럼 우유, 설탕 등을 차에 섞지 않는다. 이것이 바로 중국인의 문화적 취향이다. < P > 옹장강의 그림을 보면 먼 선심을 느끼며 많은 연상을 불러일으킨다. 유세독립만고청산들, 천년이 흐르는 적막한 산천, 그 마음이 먼지 밖에 있는 고승의 명사들은 가슴을 뒤흔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본인은 옹장강의 산수화와 인물화를 처음 보았는데, 우선 이 두 구절의 시를 떠올렸다. "선심은 달빛처럼 먼지도 없고, 시흥은 하늘처럼 새롭다." 네, "서유기" 중 당삼장이 목선암과 "사노" 와 이야기할 때 한 시구는 저절로 청량한 뜻을 불러일으켰다. 선은 그 연원으로 볼 때 인도에서 전해 온 것이다. 그러나 그 전에는 중국인들이 이런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지 않다는 뜻은 아니다. 그것은 중국인의 사고방식에 부합하기 때문에 불교가 중국에서 유행할 수 있다는 것이다. < P > 옹장강화 속의 선의는 고의로 드러난 것이 아니라 자연적으로 드러난 것이다. 그의 작품에는 불교를 소재로 하는 것은 매우 적지만, 어떤 소재든 짙은 선심을 드러낸다. 이것은 이런 경지가 작가의 마음속에 내재되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 P > 옹장강의 화면 구도도 이런 추구를 반영하고 있다. 중국 예술의 가장 소중한 점은 허실조합을 강조하는 데 있다. 특히 허심함을 중시하는 것이다. 허황된 것은 연상의 공간을 줄 수 있어 "무중생" 이 되어 많은 실재를 만들어 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서양의 예술작품에서 천사는 반드시 날개를 가지고 있어야 하고, 마녀는 반드시 양탄자 위에 서거나 빗자루를 타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하늘을 날 수 없고, 중국의 신선, 요괴는 모두 이런 것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하늘에서 자유롭게 날 수 있다. 이것은 서양인의 상상을 초월한다. 옹장강의 그림 속에는 늘 이런 허공에 대한 구상이 있으며, 그림의 선기도 더해졌다. < P > 두 번째는 < P > 옹장강의 그림을 전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으로, 먹산수와 프리 핸드 인물을 위주로 한다. 이 두 가지 제재는 바로 중국화의 길이를 올리는 것이다. 모양을 추구하지는 않지만, 전신을 구하여 중국화의 정수를 깊이 얻었다. 중국화는 모양을 그다지 중시하지 않는다. 소동파는' 서릉왕주부에 그린 접는 두 곡' 에서 < P >' 그림을 모양으로 논하고, 아이들과 인접해 있다. 시를 지으면 반드시 이 시를 지을 것이고, 반드시 모르는 시인이 될 것이다. 시화본은 일률적이고, 천공과 상큼하다. "
중국화의 본질은 대체로 여기에 있다. 모양을 지나치게 추구하는 것은 예술가가 아니라 장인이다. 청대 화론자 심종기 () 는 "화법 () 이 많고, 전신 () 이 유래가 가장 오래되었다" 고 말했다. 고대 성선현의 신을 후세에 매달아 놓을 수 있는 것으로 덮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모양을 말하지 않고 신을 말하는 자는 천하의 사람과 같은 사람이 있고, 용모는 있고, 신은 같을 수 없는 사람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확실히, 한 사람의 표정은 내면의 세계를 반영한 것으로, 타고난 기질과 후천적인 성격이 단단히 응결되어 형성된 독특한 특성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전신을 하려면 숙련된 기법 말고는 인물의 내면세계를 정확하게 파악해야 한다. 비록 이 인물이 허구이지만, 네가 그를' 창조' 한다면, 그는 자신의 독립된' 생명' 을 가지고 있고, 자신의 독특한 성격적 기질을 가지고 있으니, 너도 반드시 * * * * 소리를 내야 정확하게' 전신' 할 수 있다. 옹장강은 목동과 소를 소재로 한 작품을 많이 그렸다. 이 작품들 중 황소물소, 한 마리는 어수룩하고 재미있고, 목동은 장난이 심하고, 어떤 것은 조용하고, 저마다 귀엽다. 옹장강의 어린 시절 들판에서 소를 놓아준 적이 있다. 이것은 그가 앞으로 소 관련 그림을 창작하는 데 대체불가의 자원을 제공한다. 그는 목동의 내면 세계와 늙은 소의 내면 세계를 이해하여 그 마음을 전하고' 신' 을 전할 수 있었다. 옹장강의 목동과 소는 주인과 동물의 관계가 아니라 친구와 친구의 관계이다. 목동의 희로애락, 소가 모두 눈에 보인다. 소의 일거수일투족도 목동에게 영향을 미친다. 이 관계는 주인과 가축 사이의 노예 통제 관계가 아니기 때문에 현대 생태학의 관점에서 인간과 자연의 관계와는 다릅니다. 그런 관계는 결국 인간의 장기적인 이익에서 출발하여 자연에 대한 일종의 관용이다. 옹장강의 목동과 소는 한 쌍의 파트너 사이의 관계, 견우와 소 사이의 관계이다. < P > 옹장강이 그린 일부 세외고인들도 그렇게 친절하고 자연스러움을 느끼게 한다. 말하자면 저자와 그의 묘사 대상에 정신적인 * * * 소리가 존재하기 때문이다. 옹장강은 재정이 내성적이고 성품이 돈후하며 원래 투기하지 않은 사람이라는 인상을 준다. 화가의 마음은 조용하고, 깨끗한 사람을 잘 그리는 것은 바로 물이 도랑에 이르는 일이다. 그가 그린 산수도 청정한 느낌을 준다. 그 산은 무모하고 창성하며, 그윽한 기운이 사람을 핍박한다. 그 물은 마치 연습처럼 맑고, 사람의 마음을 뒤흔든다. 중국 고대론 그림, "팔격", "무릇 그림에는 팔격이 있다: 석노와 윤이 있고, 물은 맑고, 산은 우뚝 솟아 있어야 하고, 샘은 뿌려야 하고, 운연이 출몰하고, 들길이 우회하고, 송연 용뱀, 대나무는 비바람을 감추어야 한다." 결국, 모두 그윽한 곳이다. 그윽한 사람이 아니라 그윽한 신을 전하기 어렵다. < P > 셋째는 구도가 < P > 옹장강의 그림을 중시하여 화면이 매우 아름답다. 진지하게 음미해 보니 그는 구도를 매우 중시한다. < P > 구도는 중국화의 가장 본질적인 것은 아니지만 현대 화가는 서구 예술 작품과 예술 이론에서 영양을 섭취하지 않을 수 없다. 외국인의 예술 이론을 본 적이 없고, 심지어 외국인의 그림도 보지 않고, 중국인의 작품만 마음에 든다고 해도, 간접적으로 이런 관념의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옹장강도 당연히 예외는 아니다. < P > 그의 그림은 매우 의미 있고 과장되어 있지만 기본 구도 능력을 갖춘 프리 핸드, 과장, 변형으로 어색함을 느끼지 않는다. 이것은 서양 미술 영양을 충분히 섭취하는 기초 위의 자각이다. 나는 항상 이 점, 구도를 중시하는 것이 현대 화가가 고대인을 뛰어넘는 중요한 표시라고 생각한다. 예술은 서로 융합하고, 서로 배우고, 영양을 섭취하는 과정에서 발전한다. 중국화의 영혼을 잃으면 구도를 추구하는 것이 중국화의 불만족스러운 점을 절대적으로 보완한다. 모양을 기초로 한 변형이지, 원래부터 그리지 않는 것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이것은 본질적인 차이가 있다. < P > 4 는 생활 < P > 옹장강의 그림이 멀고 풍격이 그윽하지만 여전히 생활의 정취가 있어 인간 불꽃으로 가득 차 있다. 그의 제재는 대부분 실생활에서 나온 것이지, 문을 닫고 수레를 만들어 낸 것이 아니라, 그의 작품 제목에서 볼 수 있는' 나량도',' 산거도',' 농가도',' 산촌청화도' 등이 있다. 목동과 소를 소재로 한 그림들은 말할 것도 없다. < P >' 생활은 예술의 원천이다' 는 것은 예술가의 경험담이자 천고에 게재되지 않는 이론이다. 많은 현대파 예술가들이 이것을 반대하고 예술이 작가의 내면세계를 반영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는 것도 이치에 맞지만, 당신의 내면세계는 아직 생활에서 비롯된 것이 아닙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P > 만약 그 먼 의경, 그윽한 풍격이 작가의 출세한 면을 반영한다면, 그 짙은 생활 분위기는 작가가 입세한 면을 반영하고, 생활을 사랑하는 면을 반영한다. 출세와 입세 사이에 묘하다. < P > 옹장강의 작품을 감상하는데, 조금 아쉽게도 그 소재는 아직 광범위하지 않다. 주로 인물과 산수를 위주로 반복적으로 연마한다. 이렇게 하면 더 잘하기 위해 노력하지만, 결국 같은 소재가 너무 많고, 쉽게 비슷할 수 있어 신선함을 줄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화가가 만리길을 걷고, 세상의 중생을 읽고, 자신의 생활 경력을 풍요롭게 하고, 창작의 소재를 풍부하게 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 P > 지하철 안의 풍경선-옹창장 () 의 중국화는 < P > 지하철 6 호선의 개통을 감상하며 베이징 시민들에게 많은 기대와 기쁨을 안겨 주었다. 전설의 새로운 플랫폼, 고속을 경험하기 위해, 나는 많은 사람들처럼 상습적인 여행 방식을 바꾸었고, 지체 없이 새로운 지하철 노선도를 연구하기 시작했다. 대부분의 엘리베이터는 아직 가동되지 않았지만 후속 작업은 여전히 긴박하게 진행되고 있지만, 6 호선 내 각 플랫폼의 다양한 디자인은 우리에게 상쾌한 느낌을 준다. < P > 며칠 전, 한 친구와 6 호선을 타고 조양문까지 갔는데 지하철 남서쪽 입구에서 나왔을 때 에스컬레이터의 남북 양쪽 벽에 국화가 전시된 전등 상자가 많이 걸려 있었다. 그 당시 나는 서둘러, 이 프리 핸드 국화 를 보고, 도움이되지만 두 번 더 볼 수 없습니다, 때로는 익숙한 느낌, 하지만 어디서 본 기억이 안 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