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풍자재와 민속문화에 관한 정보
풍자재와 민속문화에 관한 정보
전통문화를 지키는 '박스바닥' 가흥 온라인 뉴스 네트워크 2006년 5월 1일 09:18:12 중국은 중국에 5천년 동안 존재해 왔으며 전국에 흩어져 있는 고대 마을들이 그 증인이다. 중국 사회의 역사적 발전은 중국 농업문명의 결정체이자 인류 지혜의 빛이 새겨진 '살아있는 화석'이다. 중국의 마을은 장강 남쪽의 수향 마을, 광활한 초원의 연기, 동쪽 섬의 어촌 마을, 북서쪽 산에 있는 집, 황토고원, 북동쪽의 울창한 숲에 있는 목조 가옥, 남서쪽 경계의 마을... 모든 종류가 다르고, 매력적이고 매력적입니다. 그러나 산업문명이 발달하고 인류의 생산과 생활 방식이 현대적으로 진화하면서 많은 역사 지구, 고대 도시, 고대 마을이 무시되거나 심지어 파괴될 운명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제 곧 사라질 역사유적들은 중국 문화에서 어떤 역할을 하고 있으며, 현재의 사람들은 이를 어떻게 보호하고 활용할 수 있을까요? 이러한 의문과 우려를 안고 최근 중국과 외국 전문가들이 시탕에 모여 고대 마을을 보호하는 방법을 논의했습니다. 포럼에 참석하기 위해 온 50여 명의 전문가, 학자 중에는 '민속문화의 파수꾼'으로 알려진 유명한 작가이자 화가인 중국문예계연합회 부회장 풍지재(鳳寧薩)가 있었다. "; 국가문화도시연구센터 소장이자 통지대학교 교수인 루안 이산(Ruan Yisan)과 멀리서 온 일본 민속학의 주요 인물 두 명: 일본 가나가와대학교 후쿠다 아소(Fukuda Aso) 교수, 일본 문화도시 부교수 유타카 스가(Yutaka Suga) 박사 일본 도쿄대학교. 또한, 장시성 우위안(Wuyuan), 산시성 위치(Yuci), 베트남 후에(Hue) 등 국내외 대표적인 고대마을 대표자들도 참석해 포럼에 더 많은 목소리를 냈다. 전문가들의 지혜를 활용하여 이러한 전통문화를 이어갈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 봅시다. 선언 4월 27일 이른 아침, 은빛 달빛이 막 물러갔고, 고대 도시 시탕은 새소리, 노, 자전거 소리, 버드나무의 휘파람 소리가 끝없이 들렸습니다. .. "생명"과 마찬가지로 "천년 고대 마을"의 진정한 성격. 이때 펑지차이(Feng Jicai)와 시탕진 당위원회 서기 센궈창(Shen Guoqiang)이 CCTV 중국 국제 채널의 프로그램 녹화에 참여하기 위해 '명청 시대 음식 세대' 2층 테라스에 일찍 나타났습니다. “고대 마을의 보존.” 두 번째로 시탕에 온 풍자재(Feng Jicai)는 여전히 여전했고, 헝클어진 머리와 열정적인 말투를 자랑했다. 지난 몇 년 동안 그는 민속문화를 구출하는 데 바쁜 시간을 보냈고 올해는 고대 마을을 보호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2005년 3월부터 현재까지 중국 7~8개 성의 고대 마을을 방문했다. 그는 "시간이 매우 시급하다. 우리는 지금 얼마나 많은 고대 마을이 있는지조차 모른다. 어떻게 그들을 보호할 수 있는가? 그러므로 이 회의를 여기서 개최함으로써 우리는 모든 당사자의 노력을 모아 고대 마을의 미래에 대해 논의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고대 마을은 5000년 동안 중화민족의 기초였습니다. "우리 후손들이 박물관에서 낫과 괭이만 보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이것이 그의 가장 큰 걱정입니다." Feng Jicai는 여러 차례 시탕에 대한 자신의 감정을 "너무 늦었다"고 표현했습니다. 그는 또한 여러 차례 처음 시탕에 왔을 때의 만남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저는 작년에 처음으로 시탕에 갔습니다. , 그리고 시장이 나와 동행했습니다. 해안을 따라 걷다가 조금 추워졌고 노부인이 창문을 닫으려고 창틀을 들고 동시에 창밖으로 꽃 화분을 가져가는 것을 보았습니다. 노부인이 화분을 들고 흔들자 나비가 날아갔다. 이런 조화가 나를 감동시켰다." 풍자재는 시탕의 경험이 생태 보호 방식으로, 지역 생활의 원래 상태를 유지하고 사람 중심적이며 다른 장소에서 배울 수 있는 모델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그는 시탕을 포럼 장소로 선택한 이유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시탕의 보호가 성공한 것 외에도 지방 정부의 아이디어에도 감동을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당시 시탕진 지도자들이 한 말이 특히 인상 깊었습니다. 하나는 '고대 마을을 보호하는 것은 정부의 회피할 수 없는 책임입니다'였고, 다른 하나는 '경제적 GDP가 충돌할 때'였습니다. 그리고 문화 보호를 위해 우리는 "풀뿌리 지도자는 그러한 선견지명과 문화적 책임을 가질 수 있으며 이는 나에게 희망을 줍니다." 이러한 희망을 가지고 Feng Jicai는 포럼을 시탕으로 가져와 "시탕 선언"을 촉구했습니다. . 그는 "우리는 시간을 붙잡아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가 이해할 시간을 갖기 전에 많은 고대 마을이 사라질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관점 헤비급 전문가, 학자 및 공무원 그룹의 존재는 의심할 여지 없이 이 포럼에 많은 것을 추가했습니다. 현장에서의 치열한 시선의 충돌은 멋진 불꽃을 만들어냈다. Feng Jicai: 고대 마을의 유산은 만리장성보다 큽니다. “나는 고대 마을이 만리장성보다 더 큰 중국 최대의 문화 유산이라고 항상 믿어 왔습니다.” Feng Jicai는 “규모면에서, 우리나라는 5,000~7,000년의 문화유산을 가지고 있으며, 56개의 민족, 960만 평방킬로미터, 약 1,600개의 군, 19,000개의 마을을 가지고 있으며, 한 마을의 10개 행정촌을 기준으로 하면 약 20만개의 행정촌이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마을이 고대 마을인 것은 아닙니다. 원래 중국에는 약 3,000~5,000개의 고대 마을이 있다고 추산했는데, 구이저우 남동부 지역에만 고대 마을이 600~700개 있다고 들었으니 그럴 수도 있겠네요. 우리 고대 마을의 수는 적어도 10,000개가 넘습니다.
" 그는 고대 마을이 오랜 역사, 풍부한 자료, 무형의 역사 문화 유물, 그리고 기본적으로 원래의 마을 체계와 독특한 지역 특성을 유지해야 한다는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마을은 역사와 문화의 그릇이며, 자료(material) 문화유산과 무형문화유산의 복합체. 건축과 인간과 자연의 관계에 대한 독특한 계획은 모두 유형유산일 뿐만 아니라 민속 등 많은 무형문화유산이다. 그는 민속풍속과 관련해 “내가 말하는 민속에는 사람들의 생산과 생활에 관한 민속, 상업과 무역에 관한 민속, 혼례와 장례에 관한 민속, 일상생활과 음식에 관한 민속, 생활에 관한 민속 등이 포함된다”고 덧붙였다. 축제, 신앙에 관한 민속 관습, 그리고 신화, 이야기, 속담, 노래와 같은 구전 문화. 민속극, 민속예술, 민속음악, 민속무용 등 예술가들이 공연하는 민속기술과 민속공예품은 모두 이 마을의 무형문화유산이다. Feng Jicai는 왜 이를 보호해야 합니까? "우리 고대 마을에는 연구 가치, 학문적 가치, 증언 가치, 역사적, 문화적 가치, 미적 가치, 감상 가치가 있지만 궁극적인 가치는 정신 가치입니다." 우리가 문화유산을 계승하는 궁극적인 목표는 우리 민족 고유의 문화를 계승하는 것, 즉 우리 민족의 정체성과 민족 유전자를 계승하는 것입니다. " 그는 우리 문화유산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한다. 개혁개방 이후 우리는 세계화라는 동질적인 문화에 직면했고, 이로 인해 우리 문화는 똑같은 모습으로 바뀌었다. 동시에 상업문화이기도 하다. .그것이 셀링 포인트가 될 수 있다면 우리는 그것을 사용해야 하고, 셀링 포인트가 될 수 없다면 그것을 버리거나 심지어 파괴해야 합니다. 세대. “우리 무형문화재는 지난해부터 시작됐는데, 현재 무형문화재 보호에 관한 법률이 없기 때문에 지금은 우리가 만들고 싶은 것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는 관련 당사자들이 현재 관련 법률 제정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것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루안 이산: 마을은 마지막 '순수한 땅'입니다. '루안 이산'이라는 이름은 중국 유산 보호를 걱정하는 사람들에게 낯설지 않습니다. 건축가로서 그는 1980년대 초반부터 산시성 핑야오 고대 도시 보호 운동을 시작했으며, 그의 가장 친숙한 "걸작"은 그의 노력으로 1980년대 베이징의 고대 도시 저우좡을 보호한 것입니다. , 시안, 카이펑, 양저우, 뤄양 등의 도시는 핑야오, 산시, 저우좡, 장쑤, 리장, 윈난 등도 차례로 국가 역사문화 도시로 등록되었습니다. 1990년대, 21세기에 접어들면서 Ruan Yisan은 다시 쉬지 않고 일하고 있습니다. Ruan Yisan은 Tongli, Nanxun, Wuzhen 및 Xitang과 같은 고대 도시가 "원래의 풍미를 유지하고 문화적 의미를 확장"하는 길에 착수했다고 믿습니다. 도시 건설 붐으로 인해 많은 전통적 역사적 지역이 파괴되었으며, 많은 오래된 도시가 "개조"되면서 원래의 특성을 잃었습니다. 상속에는 운송인이 필요합니다. 우리가 말하는 비물질적인 것, 즉 민속문화의 것들은 건물과 같은 물질적 담체에 의존한다. 그러므로 가치 있는 물질적, 비물질적 유물은 모두 보호되어야 한다. 예를 들어 강남 수자원 마을에서는 도시가 물 위에 건설되고, 거리가 물 위에 건설되고, 집이 물 위에 건설되고, 마을이 물 옆에 건설되는 강남 수자원 마을을 구성하는 특징을 보호해야 합니다. 그 영혼이다. 루안 이산은 '도시 기억'이라는 개념을 언급하면서 중국인과 유대인 우호의 증거이자 현재 상하이의 12번째 역사 지역인 '상하이 유대인 보호구역'을 예로 들었다. “제2차 세계대전 당시 독일 파시스트들은 유대인들을 잔혹하게 학살했다. 많은 나라들이 흩어진 유대인 난민들을 받아들이기를 거부했을 때, 일본 제국주의에 의해 유린당했던 중국인들은 3만 명이 넘는 유대인들을 우호적으로 받아들였다. 미국 카터 행정부에서 재무장관을 지낸 블루멘털은 60년 만에 고향으로 돌아와 눈물을 흘리며 옆에 있던 딸에게 '상하이가 없었다면 우리도 없었다'고 말했다. 가족이 있고, 중국이 없었다면 우리 같은 유대인은 살아남을 수 없었을 것입니다. '왜? 이 동네는 위대한 중국인들의 사랑의 마음이 반영된 곳이자 세계인들과의 조화로운 공존의 이정표이기 때문입니다. 이 동네는 말로 표현할 수 없는 한 세대의 우정을 기억하는 중요한 도시의 기억이다. 반대로, 역사정보를 전달하는 매체가 죽으면, 그것이 전달하는 역사와 문화는 필연적으로 희석되거나 파괴될 수밖에 없다. 그는 관광을 보존과 동일시한다는 생각을 비웃었다. "우리는 일반적으로 보존이 관광을 개발하고 경제 발전에 참여하는 데 사용되며 보존을 돈 버는 것과 동일시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는 보호가 상업적 이익을 중심으로 이루어져서는 안 된다고 믿습니다. 왜냐하면 상업적 이익 뒤에는 파괴가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보호는 정치적 성과나 관광 개발을 위한 것이 아니라 국가 건축의 본질인 조국의 우수한 문화유산을 보존하기 위한 것입니다. , 그리고 자연과 조화로운 환경. 그리고 이것이 미래에 우리가 어떻게 새로운 도시와 새로운 건물을 만들 것인지에 대한 표준입니다. "칭다오 태지: 생활 문화 보호 유네스코 아시아태평양 지역 총대표 칭다오 태지는 연설에서 초청을 받아 고대 마을은 특정 문화와 역사 발전의 귀중한 유형적 증인이라고 말했습니다. 칭다오 태지는 사람들의 문화, 철학, 미적 가치의 진화를 고고 유적지와 비교할 때 살아있는 유산이라고 믿습니다. 동시에 전통적인 건물과 거리가 현대적인 건물로 대체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역사적 유산 공동체의 무형 문화 요소를 보호하는 것은 물리적 형태를 보호하는 것만큼 중요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유산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유산 보호에 대한 지역사회의 인식과 참여를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는 중국은 오랜 역사와 문명을 갖고 있으며 문화유산 자원이 풍부한 나라라고 말했습니다. 중국의 경제가 급속히 발전하는 가운데, 문화유산 보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핑야오 고대 도시(Pingyao Ancient City), 리장 고대 도시(Lijiang Ancient City), 안휘 남부의 시디(Xidi) 고대 마을, 홍춘(Hongcun)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목록에 선정되었습니다. 그는 또한 중국 정부, 비정부 기관 및 조직, 지역 사회가 유산 보호 활동에 참여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중국 고대 마을 보호"(시탕) 국제 정상 포럼에서 저장성 시탕, 장시성 우위안, 산시성 우치, 베트남 후에 대표들의 경험 연설도 다른 고대 마을 보호에 좋은 참고가 되었습니다. . 장시성 우위안(Wuyuan) - 문화적 맥락의 지속 우위안(Wuyuan) 시골은 "중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시골"로 알려져 있습니다. Feng Jicai는 또한 Wuyuan에 대해 "색상이 너무 아름답습니다! 파란색 벽돌, 회색 타일, 흰색 벽, 에메랄드 그린 대나무 숲, 황금색 콜리플라워, 푸른 산과 붉은 빛이 마치 그림과 같습니다."라고 칭찬했습니다. 정부 각 마을의 실제 상황에 따라 다양한 보호 방법이 결정되었습니다. 명승지 스타일, 박물관 스타일, 구역 보호 스타일 및 원시 생태 스타일을 포함합니다. 우위안 시골에는 회식 건물이 산재해 있고 누오 댄스, 회희 오페라, 다도 등 독특한 지역 특성을 지닌 문화가 다채롭기 때문에 정부는 시골에 산재한 고대 건물에 대한 인구 조사, 등록 및 보관에 투자했습니다. , 이를 바탕으로 보호 계획을 수립하고 무작위 철거 현상을 억제하기 위해 "오위안현 역사 문화 마을(고촌) 건설 관리 지도 그룹"을 설립했습니다. 그리고 건설. 고대 마을의 활력을 높이기 위해 현에서는 특별히 "오원 문화 연구 협회"를 설립했습니다. 연구 협회에는 차 문화, 민속 문화, 고대 건축 문화, 혜주 상인 문화, 민속 예술 문화 등 9개 부문이 있습니다. 그리고 민속 이야기를 담당하고 있으며 고대 마을의 연구 개발을 담당하고 있으며 카운티의 민속 문화를 보호적인 방식으로 발굴하고 분류하고 있습니다. 올해에는 우위안누오댄스, 우위안회극, 우위안후이저우삼조각, 우위안서벼루제작기술 등 4개 민속예술이 국가무형문화유산으로 선정됐다. 산시성 위치 후구 고대 마을 - 민속 거주 박물관 후구 고대 마을은 단순한 농업 문화, 정교한 건축 문화, 전통 신앙 문화 및 스마트 생태 문화로 완전한 민속 문화 시스템을 형성합니다. 특히 정교하고 독특한 고대무대와 옥황당, 관음당 등은 북방민속문화의 '살아있는 화석'이라 할 수 있다. Hougou Ancient Village는 현지 조건에 적응하고 추세에 따라 위치를 선택하며 상서로운 거주지를 선택하며 조화로운 "목가적 풍경"과 "농업 및 독서 문화"를 강조합니다. 2005년 지방정부는 면밀한 시범을 바탕으로 호구고촌의 구조개축, 복원, 개발을 실시했습니다. 동시에 마을 주민들의 생산과 생활의 자연적 형태에 대한 조사, 발굴, 분류 및 안내를 수행하고 고대 마을의 오랜 민속 예술, 독특한 음식 문화 및 특징적인 지역 축제를 재현하기 위해 실무 그룹이 구성되었습니다. , 농업민속박물관 건립을 준비합니다. 고대 마을을 구하고 보호하는 과정에서 우리는 "단순하지만 투박하지 않고 민속 관습이 천박하지 않다"는 기본 노선을 항상 통과했으며 복원 및 보호 과정에서 단순하고 정교한 건축물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길고 단순한 풍습, 무겁고 전통적인 민속풍습이 돋보인다. 베트남, 후에(Hue) - 옛 것과 새로운 것이 조화를 이루는 후에시는 베트남 중심부에 위치한 투아티엔화(Thua Thien Hua) 주의 주도입니다. 후에(Hue) 시에서 발견된 신석기 및 금속시대 유물은 기원전 1000년까지 거슬러 올라가며, 남쪽의 고고학 문화와 북쪽의 청동기 문화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따라서 고대부터 독특한 문화의 교차점이자 다양한 스타일과 라이프스타일이 공존하는 도시의 분위기를 조성해왔습니다. 후에(Hue)의 특징 중 하나는 타인의 강점을 활용한다는 점이며, 역사상의 모든 독특한 예술 형태는 후에 문화에 흡수되고 활용되었다는 점이며, 또 다른 중요한 특징은 궁궐문화와 대중문화의 공존과 통합이다. 후에(Hue)는 도시이지만 역사상 형성된 많은 전통을 여전히 보존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후에(Hue)는 다양성을 갖춘 도시이자 역사적인 도시의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실제로는 그 자체로 유무형의 문화 유물이 많이 소장되어 있는 박물관이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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