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대중과학을 추구합니다. 탁구 라켓 블레이드 분류, 고무 종류 및 특성 등에 대한 기본 지식
대중과학을 추구합니다. 탁구 라켓 블레이드 분류, 고무 종류 및 특성 등에 대한 기본 지식
1. 베이스 플레이트:
베이스 플레이트는 라켓의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라켓의 성능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베이스보드는 일반적으로 하나 이상의 나무 층이 겹쳐져 만들어지며 나무 층 사이에 일정량의 접착제와 섬유 재료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블레이드는 모양에 따라 구분되며 중국식 직선 블레이드, 일본 직선 블레이드, 수평 블레이드 및 특수 모양의 라켓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적합한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공격형, 종합형, 수비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재질의 구분에 따라 순수목재 라켓과 신소재 라켓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ITTF에서는 라켓의 모양과 무게에 대한 규정이 없지만 평평하고 단단해야 합니다. 베이스보드의 두께는 최소 85% 천연목이어야 하며, 목재층 사이의 접착층과 섬유재는 전체 두께의 7.5% 또는 0.35mm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간단히 말하면 밑창의 성능 변수는 주로 경도, 탄력성, 바닥 강도의 세 가지 항목으로 구성됩니다.
경도는 라켓이 공을 잡는 능력을 반영하는 매개변수입니다. 베이스 플레이트는 공의 충격에 따라 다양한 변형을 생성합니다.
'변형 깊이와 범위' "사람들에게 서로 다른 "공 접촉 면적의 차이" 느낌을 줄 것입니다. 볼 접촉 면적이 작으면 블레이드가 더 단단하게 느껴지고 그 반대도 마찬가지입니다. 단단한 라켓은 이륙 속도가 더 빠릅니다. 즉, 공이 라켓에 머무는 시간이 짧고 충격 기반 기술에 적합합니다. 마찰 기반 놀이 기술.
탄성은 라켓이 변형을 회복한 후의 속도를 반영하는 것으로 단단한 탄력성과 부드러운 탄력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강하고 탄력 있는 엄지 칼날은 공을 칠 때 변형이 적고 회복 속도가 더 빠르며, 부드럽고 탄력 있는 엄지 칼날은 변형이 크고 회복 속도가 더 빠릅니다. 라켓이 휘핑하는 느낌이 확연히 느껴집니다.
버터 강도는 패들을 통해 공에 작용하는 타격력을 비행 속도 또는 회전 속도로 변환하는 효율을 반영합니다. 솔의 강도가 좋은 블레이드는 전달 과정에서 타격력의 손실을 줄이고 힘이 집중되는 느낌을 줍니다. 그렇지 않으면 바닥판이 "빈" 느낌과 "흩어진" 느낌을 받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미드레인지 테이블 기술에 중점을 둔 플레이 스타일에서는 리턴된 볼의 속도와 회전이 충분할 수 있도록 블레이드의 바닥 강도가 좋아야 합니다.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적합한 블레이드를 선택하는 것은 기술을 개발하고 강점을 극대화하며 약점을 피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일반적으로 테이블 근처의 빠른 브레이크 선수는 더 많은 임팩트 볼 기술을 사용하므로 공을 반환하기 위해 더 빠른 속도가 필요합니다. 루프 볼을 주요 공격 방법으로 사용하는 선수에게는 단단한 공 느낌과 더 높은 탄력성을 선택하는 것이 적합합니다. 더 많은 마찰 볼, 부드러운 볼 느낌과 높은 탄력성을 가진 블레이드를 선택하는 것이 적합합니다. 칩 플레이어는 더 많은 회전 변화를 사용하고 볼을 제어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하므로 라켓 표면이 더 크고 부드러운 라켓을 선택하는 것이 적합합니다. 공의 느낌과 낮은 탄력성. 우주 테이블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는 플레이어는 힘의 발휘와 반환의 질을 보장하기 위해 더 나은 힘을 가진 블레이드를 선택하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물론 이러한 선택은 고정된 것이 아닙니다. 세련된 루프볼의 등장으로 많은 공격적인 선수들이 폭발적인 루핑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단단한 볼 느낌과 높은 탄력성을 갖춘 섬유 밑창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패스트 브레이크 기술이 루프화되는 추세에 따라 많은 패스트 브레이크 장비가 마찰 성능을 고려하기 시작했으며 동시에 라켓 바닥 강도에 대한 더 높은 요구 사항을 제시했습니다. 적합한 블레이드를 선택하는 방법은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라 개인의 플레이 스타일, 습관, 선호도 등에 따라 유연하게 선택해야 한다고 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선수와 라켓 사이에는 먼저 일반적으로 자신에게 맞는 라켓을 선택해야 하며, 그런 다음 라켓에 적응하고 모든 세부 사항에 적응해야 합니다.
공을 칠 때 블레이드가 날카롭게 힘을 전달할 수 있기 위해서는 근육의 힘에 뚜렷한 차이가 발생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라켓은 7겹 이하의 재질로 되어 있어 블레이드가 딱딱한 느낌이 들기 때문에 속공 선수들은 7겹 하드우드 보드를 사용하는 반면, 루프 선수들은 코어 구조가 큰 5겹 소프트 블레이드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신소재의 도입으로 신소재 베이스 플레이트의 성능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탄소 섬유 베이스 플레이트는 무게가 가볍고, 변형이 적고 탄성이 높으며, 회복 시간이 짧고, 볼 복귀 속도가 빠르며, 고속 및 저아크 볼을 칠 수 있으며, 충격을 받으면 아라미드 섬유가 크게 변형됩니다. 높은 점탄성과 충격 흡수로 불리는 짧은 회복 시간. 방향족기를 첨가한 라켓은 강한 탄력성을 가지면서도 부드러움과 충분한 바닥강도의 특성을 유지하며, 방향족기와 탄소섬유를 혼합한 라켓은 두 가지 특성을 모두 고려하여 빠른 이륙속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부드러운 촉감과 충분한 바닥 강도를 가지고 있으며, 고강도 유리 섬유가 부드럽고 탄력이 있습니다. 현대적인 휘핑 스타일의 타격에 대한 요구를 충족합니다. 이 밖에도 바닥판 샌드위치에 금속 소재, 대나무 섬유, 마이크로튜브 충전재 등을 추가하는 등의 기술도 있다.
소개할만한 또 다른 종류의 단일 목재 라켓이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라켓은 완전한 나무 조각으로 만들어집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편백무늬목으로 대부분 직선형으로 제작된다. 편백나무 합판은 합판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강력한 바닥 강도를 가지고 있으며 COSCO Taiwan이 루핑 기술을 사용하는 데 적합합니다. AYOUS 목재, 소나무 등으로 만든 베니어도 있습니다. 베니어를 선택할 때 일반적으로 두꺼운 것을 선택하며 품질은 주로 나뭇결의 품질에 따라 달라집니다.
2. 고무와 스펀지:
고무는 베이스 플레이트의 외부를 덮는 고무층입니다. 고무의 종류에 따라 특성이 다르며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에 적합합니다. 일반적으로 고무는 입상 고무와 역 접착제의 두 가지 범주로 구분됩니다. 입상 고무는 일반 고무, 생 고무 및 역 접착제로 구분됩니다. 역 접착제와 아크 방지 고무.
스펀지는 베이스 플레이트와 고무 사이에 부착된 발포 고무층으로, 주요 기능은 공을 잡는 시간을 늘리고 라켓의 탄력성을 높이며 공을 문지르는 능력을 높이는 것입니다. ITTF는 과립형 접착제를 스펀지와 함께 사용할 수 있거나 스펀지 없이 바닥판에 직접 사용할 수 있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라켓의 양면에 부착된 고무, 색분리지, 가드솜 등은 모든 종류의 고무와 어울리는 스펀지의 총 두께가 0.4mm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러버와 스펀지의 구성은 블레이드의 성능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어 라켓의 전체적인 성능이 서로 다른 특성을 보이게 됩니다. 따라서 베이스 플레이트를 선택한 후 고무 스펀지의 구성을 통해 성능을 조정하여 최상의 상태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포지티브 글루는 가황 정도가 더 높고 입자가 더 크며 높이가 0.8~1.0mm 사이인 일종의 과립형 글루입니다. 포지티브 글루의 입자는 단단하고 끈적임이 부족하여 주로 부드러운 스펀지에 사용됩니다. 플라스틱의 회전 능력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브랜드에서 플라스틱 입자 상단에 작은 패턴을 만들었습니다. 포지티브 러버는 공을 빠르게 되돌려주고 일정량의 스핀을 생성할 수 있어 테이블 가까이에 있는 속공 플레이어에게 적합합니다. 스트레이트 스틱, 테이블에 가까운 플레이, 빠른 브레이크 플레이는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플레이 스타일입니다.
생고무는 가황도가 낮은 포지티브 고무의 일종으로 일반적으로 입자가 작고 높이가 0.8~1.0mm 정도입니다. 생고무 입자는 부드럽고 회전력이 좋지 않아 보통 약간 얇은 스폰지에 사용됩니다. 생고무는 공을 빠르게 치고 리턴 공은 가라앉아 특정 "회전 방지" 효과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빠른 브레이크와 루프 플레이 또는 슬라이스 플레이를 결합한 플레이어가 백핸드에서 자주 사용합니다.
긴 접착제는 부드러운 입자를 갖고 있으며 높이가 1.5~1.7mm 사이인 입상 접착제의 일종입니다. 롱 러버의 리턴 속도는 느리지만, 기존 러버와는 전혀 반대되는 회전을 만들어낼 수 있으며, 루프볼을 컷팅할 때에는 상대의 힘과 회전을 이용하여 매우 회전적인 리턴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일반적으로 홀수 볼 플레이어가 사용하거나 칩 플레이어의 백핸드 러버로 사용됩니다.
리버스 글루는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고무 유형으로 일반적으로 더 단단하고 두꺼운 스펀지에 사용됩니다. 안티글루 타격은 위력이 뛰어나고 스핀도 강하다. 모든 유형의 플레이를 하는 플레이어가 이를 선택합니다.
아크 방지 고무는 두껍고 단단하며 탄력이 적고 다소 수렴성이 있는 역 고무로 일반적으로 느슨한 구조의 스폰지와 함께 사용됩니다. 강력한 완충 효과가 있어 강하게 회전하는 볼의 효과를 효과적으로 약화시킬 수 있습니다. 상대의 루핑 볼을 컨트롤하기 위해 자주 사용되지만 리턴된 볼의 위력과 스핀이 강하지 않다.
스폰지의 주요 성능 매개변수에는 두께, 경도, 탄력성이 포함됩니다. 볼의 크기를 바꾼 후 포지티브 러버는 보통 2.0~2.2mm, 35~40도의 스펀지를 장착하고, 리버스 러버는 보통 2.1-2.3mm, 40~50도의 스펀지를 장착하고, 생고무는 일반적으로 0.8-1.8mm, 40-45도 사이의 두께의 스폰지를 갖추고 있습니다. 긴 접착제는 일반적으로 0.8mm 이하의 얇은 스펀지를 사용하거나 스펀지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스폰지에는 고탄성, 저탄성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고탄성 스펀지는 탄력이 더 크고 리턴 스핀과 속도가 더 강합니다. 탄력이 낮은 스펀지는 안정적이고 공을 컨트롤하기 쉽습니다. 공을 치기 위해서는 자신의 힘을 더 많이 사용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루프 플레이어는 탄성이 높은 스펀지를 사용하는 반면, 테이블에 가까운 속공 플레이어는 탄성이 약간 낮은 스폰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공칭 스폰지 경도에는 두 가지 다른 단위가 있다는 점을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제조업체는 구형 프로브 경도 시험기를 사용하여 스폰지 경도를 측정하는 반면 Double Happiness의 스폰지는 고무 업계의 뾰족한 경도 시험기를 사용하는 습관을 유지합니다. 이렇게 측정된 경도를 쇼어 경도라고 합니다. 동일한 쇼어 경도의 스펀지는 일반 경도의 스펀지보다 단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