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진시시 가문의 보살은 누구인가요?
진시시 가문의 보살은 누구인가요?
제14대 황후이자 순천의 성모인 진징구(Chen Jinggu)는 저장성 남부와 기타 지역 사람들이 복건성 북부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신앙하는 신입니다. 그녀는 일생 동안 많은 명예를 얻었습니다. 또는 그녀가 죽은 후에는 Linshui 부인, Shuntian 성모, Shunyi 부인, 천상의 불멸의 성모, Tzu Chi 부인, Bixia Yuanjun, 황후 Zhusheng... 사람들은 그녀를 Niang Nai, Buddha의 고모 Nai, Mrs. 천시시, 천시시니앙니앙 등 민간전승에 나오는 이 신적 영웅은 '질병을 치료하고, 요괴를 퇴치하고, 위험에 처한 사람을 구하고, 재난을 구하고, 아기를 구하고, 아기를 보호하고, 아이를 낳고, 의심을 해결하는 일'을 잘하기 때문에 나라와 백성을 보호한다고 널리 낭송되고 있다. Fujian, Zhejiang, Jiangxi, Guangdong, Guangxi, Taiwan, 동남아시아 및 기타 여러 곳에서 숭배됩니다.
태순의 전설은 대략 다음과 같다. 관세인의 천상 전투에서 태어난 두 개의 백발이 저승에서 수컷과 암컷의 남뱀으로 변해 세상을 해롭게 하고, 그 후 세 방울의 피가 흘러나왔다. 손가락이 붉은 비로 변해 세상으로 내려왔다. 진(陳) 가문이 모산(毛山)법을 수행했는데, 사람들이 진교성(陳角成)에게 나가서 뱀 요괴를 길들여 달라고 애원했는데, 진이 병으로 인해 그렇게 할 수 없어서 두 아들 법통(Fa Tong)과 법청(Fa Qing)을 보내 뱀을 죽이게 했다. Fa Tong은 뱀 주인에게 잡아 먹혔지만 Fa Qing은 탈출하여 탈출했습니다. 남극 불멸자는 진시시에게 법을 공부하기 위해 루산으로 가라고 권유했습니다. 3년 후 그가 돌아왔을 때 진징구는 여러 번의 전투 끝에 마침내 뱀 악마를 제거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몰래 여산의 나팔을 불어 땅을 흔들었고, 비를 내려 재난을 해소했으며, 천둥의 신을 죽이기도 했다. 그는 '천법'을 여러 번 어기고 27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
중국 남동부에는 두 명의 위대한 도교 불멸자가 있습니다. 하나는 저장성 남부와 복건성 북부의 '땅의 여신'진징구이고, 다른 하나는 광동성 푸젠성 남부의 '바다의 여신'마조 린 모니 앙입니다. 그리고 대만. 마조는 대만, 홍콩, 마카오, 동남아, 광둥, 복건 등지 사람들의 노력과 전통문화 계승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하며, 우리의 '토지의 여신' 순천성모 진시시가 더욱 전설적이다. 그 마음과 풍요로운 역사는 외부 세계에 알려지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지역적으로도 희미해지는 경향이 있어 매우 안타깝습니다. 날로 타락하는 사회 분위기에 맞서 우리는 조상의 문화를 물려받아야 하며, 폭력을 근절하고 어린이를 보호하는 중화민족의 훌륭한 전통을 이어받아야 합니다. 진징구(Chen Jinggu)가 구현한 사랑, 사심, 성실, 용기의 자질이 바로 그것입니다. , 효, 형제애와 존중, 자유, 평등, 처벌과 처벌의 윤리는 악을 촉진하고 선을 촉진한다는 생각은 우리가 시급히 고려해야 할 문제입니다.
1. Niangniang Ci와 Wenzhou 민속 신앙 Wenzhou Drum Ci는 저장성의 두 가지 주요 민속 음악 중 하나입니다. "절강 북부의 Tanci와 남부 저장의 Drum Ci"라고 항상 알려져 왔습니다. 이러한 지역적 특성을 지닌 민속 예술은 주로 시각 장애인이 연행하기 때문에 맹 가사(盲記), 맹 가사(盲歌)라고도 불린다. Chen Jinggu (일반적으로 "Chen Shisi Niangniang"으로 알려짐)의 신앙 예술가들은 종종 Niangniang Temple에 가서 큰 노래를 부르기 때문에 "Niangniang Ci"라고도 불립니다.
온주 드럼 츠(Wenzhou Drum Ci)에는 Niangniang Ci, Ping Ci 및 Mentou Ci의 세 가지 주요 유형이 있습니다. 그 중 Niangniang Ci는 가장 중요한 유형이며 Wenzhou Drum Ci의 "큰 Ci"입니다. 유통 기간이 길고 영향력이 넓기 때문에 예술가들은 "Ci Niang"이라고 부릅니다. 원저우 사람들은 니앙니앙치(Niang Niang Ci) 가수들을 매우 존경합니다. 일반적으로 가사를 부르는 아티스트를 '작사가'라고 부르고, Niang Niang Ci를 부르는 아티스트만 'Mr.'라고 부릅니다. Niang Niang Ci를 부르는 최고의 아티스트를 'Mr. Da'라고 부릅니다.
평상시 원저우의 여러 사찰과 궁에서는 예술가들을 초대하여 북 가사를 부르며, 가문의 족보, 생일, 집들이, 장례식이 끝나면 북 노래 활동도 열립니다. 노인. 짧게는 하룻밤이 걸릴 수도 있고 길게는 며칠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거리, 골목, 마을 모두 노래 장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오우장강과 난시강 양쪽에서 온주고루의 아름답고 단순하며 매력적인 선율이 수시로 들을 수 있습니다. 피아노와 드럼이 연주되는 곳에서는 남자, 여자, 노소가 경쟁하여 듣고 노래합니다. 원저우 북시가 가장 번영했을 때, 도시와 농촌에는 80여 개의 서예 장소가 있었고 매일 최대 30,000명의 북시 청취자가 있었습니다.
온주고(溫州 Drum Ci)의 유래시기에 대해서는 두 가지 설이 있다. 송나라 때부터 신앙이 시작되었습니다. 원저우(溫州)와 서안(瑞庵)을 다녀온 위대한 시인 육유(魯九)는 다음과 같은 시를 지었다. “석양의 조가장(趙家莊) 고대 버드나무 마을에 북을 든 눈 먼 노인이 일하고 있는데 죽은 뒤에 누가 의를 행할 수 있겠는가? 마을 전체가 채종랑의 노래를 듣고 있습니다.” 남송 왕조에서는 채종랑이 노래를 불렀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당시 노유는 북 가사 노래의 웅장한 연주를 목격했습니다. 또 다른 설은 온주고(溫州鼓)가 명나라 때 시작되어 평양소(平陽谷)의 음악과 가사를 결합하여 형성되었다는 설이다. 이후 고대음악의 틀을 이어받아 민요를 흡수하여 점차 발전하였다. 그러나 어쨌든 원저우의 북 가사는 절강성 남부 지방의 민요에서 길러졌음에 틀림없으며, 민요를 흡수하여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발전해 왔기 때문에 그 소리에는 원저우의 향토적 정취와 염산오수이의 풍습이 담겨 있습니다.
원저우 북 가사는 방언으로 불리며, 루이안 방언은 항상 내레이션과 내레이션과 함께 표준 발음으로 사용되어 왔기 때문에 루이안은 원저우의 '북 가사의 고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지인들에게 루이안 방언으로 부른 드럼 가사는 이해하기 쉬울 뿐만 아니라 가사도 부드럽고 운율이 좋으며 기억에 남습니다. 우여곡절과 기이한 이야기를 서술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줄거리의 요구에 맞춰 기쁨, 분노, 슬픔, 즐거움을 표현하기도 합니다. 슬프다, 억제하다, 멈췄다, 좌절하다, 가볍다, 무겁다, 빠르다, 느리다 등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음악은 섬세하고 대담하며 절충적이며 귀를 즐겁게 하고 마음을 따뜻하게 해줍니다.
원저우 북 가사의 반주가 독특하다. 북, 소힘돈금(청나라 광서 시대에만 나타났음), 삼립판(마호가니 또는 회양목 세 장으로 만든 판), 소보월(속이 빈 회양목, 상록수 또는 녹나무로 만든 것), 약 4인치) 등 노래할 때는 왼손에 북과 화살, 오른손에 삼부판을 들고 의자에 똑바로 앉아 북과 소힘줄을 치며 화음을 노래한다. 니앙니앙치(Niang Niang Ci)를 부를 때 징과 북도 추가됩니다.
드러머는 4~6개의 악기를 연주할 수 있는데, 왼손에 판을 쥐고 리듬과 속도의 변화를 조절하고, 오른손에 대나무 젓가락(드럼 화살)을 들고 피아노를 연주한다. 큰 공과 큰 북.
초창기에는 노래 부르는 장소가 정해져 있지 않았기 때문에 북 가사는 주로 마을을 따라 집집을 돌아다니며 불렀기 때문에 노래에 사용하는 북은 작고 가벼워 휴대가 간편했다. 나중에 이런 종류의 북은 점차 높이 1.5인치, 직경 7인치 정도의 평평한 북으로 발전했습니다. 청나라 말기에 원저우 북 가사를 부르는 데 사용되는 악기는 큰 변화를 겪었습니다. "뉴진 진"이 주요 악기이고 플랫 북이 뒷자리를 차지했습니다.
뉴진진은 원저우의 특산품이다. 청나라 말기, 루이안 예술가들은 목화 장수들이 목화 활의 힘줄을 칠 때 내는 딸랑거리는 소리에 영감을 받아 3~5개의 쇠고기 힘줄을 사용하여 작은 동물의 다리를 일시적으로 감싸려고 했습니다. 간단한 음계를 연주하는 테이블, 이것이 쇠고기 힘줄 진의 원형입니다. 나중에 현지 Ruian 예술가 Peng Ayuan이 쇠고기 힘줄을 나무 판에 고정하고 테이블에 걸어 노래하면서 연주하는 것이 편리하고 비늘이 정확하여 공식적으로 쇠고기 힘줄 진을 만들었습니다. 소치는 진의 기분 좋고 신선한 소리 때문에 예술가들은 그것을 모방하고 점차적으로 개선하여 5~7현으로 늘렸습니다. 해방 후에도 악기는 계속 개량되어 17개의 현과 터빈, 웜로드가 장착되어 있어 조정이 용이하고, 그 결과 고음악기와 베이스악기로 나누어지게 되었다. 소힘줄 악기는 원저우 북 가사 장치의 독특한 반주가 되었습니다.
원저우 북자(Wenzhou Drum Ci)의 내용은 민속적 풍미가 강합니다. 초기 원저우 북 가사는 서면 기반이 없었고 스승의 구전에만 의존했습니다. "조련친 전기"에 따르면: "이 전기("남유 전기")에는 20,000개 이상의 문장이 있으며 스승은 합격했습니다. '나오지(Nao Ji)' 단편 민담을 노래하는 것에서 시작하여 온주고(溫州 Drum Ci)는 점차 전문으로 발전해 왔으며, 그 내용은 여전히 친숙한 민담을 중심으로 하고 있다. 최초의 장북시는 "십이홍"이고, 온주 민화를 바탕으로 한 "고지와 오산춘", "왕십봉"도 있습니다. 청나라 중기에는 북 가사가 도시로 유입되면서 문인들도 참여하여 평탄가락을 바탕으로 일부 북 가사를 개작한 작품이 <일본포>, <옥잠자리> 등이다. 그러나 원저우 사람들에게 가장 큰 영향을 미친 것은 진징구(Chen Jinggu)의 이야기를 담은 『니앙냥자(Niangniang Ci)』(남유기기)이다.
2. 진징구(Chen Jinggu)의 전설과 신앙 온주고(Wenzhou Drum Ci)의 하이라이트인 '자황후(Empress Ci)'는 진징구(Chen Jinggu)와 그녀의 전설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첸징구(Chen Jinggu), 첸진구(Chen Jingu)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통칭은 첸시시(Chen Shishi)이다. 전설에 따르면 그녀는 당나라 복건성 구천현 린수이향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린수이부인이라고 불렸습니다. 그 밖에도 큰 가슴 부인, 진 부인, 천태후, 순이 부인, 순천 성모, 천상 불멸의 성모, 나라를 돕는 난타이 부인, 백하 성모 등 많은 경칭이 있습니다. . Fujian 사람들은 종종 그녀를 유모이자 모유라고 부릅니다. 저장성 남부 사람들은 종종 그녀를 대만에서 "Chen Shisi Niang Niang"이라고 부릅니다. 그녀는 세 아내 중 한 명이며 사람들은 그녀를 Chen Da Nai라고 부릅니다. 전설에 대한 간략한 요약은 다음과 같습니다.
왕모의 복숭아 축제에서 관음은 천주를 연주하기 위해 다른 선인들과 경쟁했습니다. 손가락이 피를 터뜨려 우물에 떨어졌습니다. 복건성 구천 임수촌에 사는 장의 아내 게. 당나라 대리력 원년(766년) 음력 1월 15일에 딸을 낳았다. 향기가 가득해서 이름을 징구(Jinggu)라고 지었습니다. 그리고 14일의 조용한 밤에 태어났기 때문에 징구라고도 하였으며, 통칭은 14일이었다. 관음은 실수로 흰 머리카락 두 개를 잃어 세상에 떨어져 흰 뱀으로 변해 모든 생명체를 죽였습니다. Chen Chang의 가족이 모산법을 전수하자 마을 사람들은 Chen에게 사람들의 피해를 없애기 위해 산으로 나가라고 요청했는데, Chen은 등에 괴저가 생겨 여행을 할 수 없어 둘째 아들 Fa Tong을 보냈습니다. , 그리고 그의 셋째 아들 Fa Qing이 뱀을 죽이기 위해 예기치 않게 Fa Tong은 뱀에게 삼켜졌고 Fa Qing은 탈출했습니다. 징구는 열일곱 살이 되었을 때 복수를 하기 위해 노산에 가서 법을 공부하겠다고 맹세했습니다. 돌아올 때 그는 온주, 평양 등을 거쳐 길을 따라 요괴와 요괴를 모아 사람들의 피해를 제거했습니다. 나중에 나는 백사령이 복건성의 선한 사람들에게 해를 끼치고 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형구는 백사굴 앞에 법당을 짓고 불로산에서 법을 지은 뒤 백사를 세 토막으로 자르고 여자로 변해 도망쳤다. 어느 해, 가뭄이 심해 묘목이 시들어버렸는데, 이때 진징구는 임신 3개월이어서 진저택을 떠나 기우를 기원하러 나갔다. 물론, 하늘에서 비가 내려 모든 사람에게 유익을 주었습니다. 이때 백사자는 정이모로 변장하고 집으로 돌아와 태아를 훔쳐 먹었다. 징구는 화가 나서 그녀를 쫓아 린수이 동굴(현 구전현)로 도망쳤고, 징구는 뱀의 머리 위에 앉아 뱀이 결코 동굴 밖으로 나오지 못하도록 제압했습니다. 결국 진씨는 병으로 뱀머리에 앉아 24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진징구의 신앙은 당나라 때부터 시작됐다. 명나라에 이르러 진경곡 전설은 더욱 발전하여 비교적 완전한 줄거리를 갖추게 되었다. 전설에 따르면 관음은 사람들을 해치는 뱀 악마 때문에 손톱을 자르고 황금빛으로 변했다고 합니다. 그녀는 푸저우의 진 가문에 환생했고, 그녀의 오빠 얼샹이 낯선 사람에게 마법을 배웠습니다. 구천현 린수이 마을에서 요괴를 잡기 위해 마법을 부리다가 뱀에게 사로잡혀 죽었습니다. 징곡은 열일곱 살 때 혼자 노산에 가서 법을 배웠고, 나중에 이상을 구출하고 뱀귀를 세 조각으로 나누었지만, 귀신은 여전히 여러 곳으로 날아가서 계속해서 악을 행했습니다. 악을 퍼뜨릴 수 있고 나는 할 수 있습니다." "Xingxiang Puchi." 나중에 그녀는 당나라 여왕의 출산을 구한 공로로 "Dutianzhen Guoxian Yingzongfu Big Breast"로 명명되었습니다. 위의 전설은 조산신의 이미지를 유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 뱀을 죽이려는 Chen Jinggu의 결심도 드러납니다. 악마 학살자의 내면 세계. 형구가 태어난 때부터 법을 배우고 귀신을 퇴치하는 데까지 모두 '뱀을 물리치는 것'을 중심으로 전개되어 전설 전개의 기본 틀을 마련하고 점차 조산신에서 산신으로 변모해 갔다. 신성의 측면에서 엑소시즘.
청나라 시대는 진경곡 전설이 민간 구전을 통해 발전한 시기로, '뱀싸움'과 '뱀살해'에 대한 이야기도 풍부해졌다. 다른 악마를 죽이는 Chen Jinggu도 묘사되어 그녀의 apotropaic 힘을 강조했습니다. 그 중 청나라 하구(河秦)가 지은 『민두비에지』는 진징구 전설의 정점이라 할 수 있다. 그는 민간전승을 종합하고 과장하고 풍부하게 하여 진징구의 행적을 반영한 우리나라 최초의 장편 전설소설이 되었습니다. 이 시기 민간의 입소문을 통해 진징구 전설은 더욱 구불구불하고 내용이 풍부해졌으며, 진징구가 악령을 퇴치하는 이미지가 더욱 두드러졌다.
그래서 복건성 사람들 사이에는 "마조는 문인이고 징구는 무술인이다"라는 말이 있다. 절강성 남부의 『부인의 저주』에 묘사된 진징구의 모습도 “치마를 벗고 신의 치마를 입고, 철 투구와 갑옷을 입고, 손에 마검과 마종을 들고, 철마를 타고 있는 모습”이다. 선한 사람을 구하기 위해." 이때 복건성에는 대만과 저장성 각지에 마담사찰이 많이 지어져 다양한 경쟁 활동이 열렸다. 도광시대에는 린수이마담사찰이 큰 인기를 끌었고, "많은 사람들이 모여들었다. Fujian과 Fujian에서 그들을 숭배했습니다." 사람들이 아이를 위해 기도할 때, 비를 위해 기도할 때, 전염병을 쫓아낼 때마다 기도하러 가는데, “응답은 울리는 소리와 같습니다.” 당시 진징구의 기능과 신성은 이전보다 훨씬 넓어졌고 다기능 여신으로 진화했음을 알 수 있다.
중화민국 말, 천징구의 신앙은 우리나라 동부 해안 지역에서 더욱 번성했습니다. 전 세계의 사람들이 진징구 신앙의 발상지인 푸저우(Fuzhou)에서 구텐(Gutian)에 이르는 지역으로 가서 향로를 숭배하거나 정중하게 초대하여 사원을 건립했습니다. 진징구의 신앙이 전파되는 경로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남쪽, 즉 복건성 남부로, 바다를 건너 대만, 동남아시아, 북미로 퍼지는 것입니다. 복건성 북부에서 복건성 북부에서 인접한 절강성 남부까지 곳곳으로 퍼졌습니다.
절강 남부는 푸젠성 북부와 맞닿아 있으며 민 방언 지역이기도 합니다. Chen Jinggu의 신앙은 점차 남쪽으로 이동하여 저장성 남부로 빠르게 퍼져 10개가 넘는 현에 퍼졌습니다. 역사적 기록에 따르면, 송, 원, 명나라 시대에 온주에 바다 범람이 여러 번 있었으며, 특히 북송 2년에 온주 해안 주민들이 여전히 저장성 남부의 여러 곳에서 사용됩니다. . Chen Jinggu의 신앙은 Zhejiang 남부에도 전해졌습니다. 예를 들어, Yongjia의 Nanxi River만이 항구로 들어와 Shangtang, Zhongtang 및 Xiatang을 통과했습니다. -마일 수로. 민시 《주지》에는 "자신은 어디에서나 황후를 섬긴다"는 말이 있다. 구강 유역에 산재해 있는 크고 작은 지역 사찰 중에서 진시시낭량묘(陳十施廣廟寺)가 가장 많으며, 원저우시에는 태음궁, 낭낭궁, 광영궁, 용서궁, 곤원궁 등이 있다. 봉황궁 등 난궁, 치샤궁 등 매년 음력 1월 15일이나 음력 10월 10일에는 아직 아이를 낳지 못한 여인들이 함께 궁에 가서 진시시낭에게 아이의 탄생을 기원하는 경우가 많다. 쌀과 복숭아 가루를 놓고 여성들이 경쟁하는 풍습도 있습니다. 강변에는 Haisheng Palace가 있으며 Chen Shishi를 동반하는 신이 있습니다. 그녀를 기념하기 위해 사람들은 종종 북과 작사가를 초대하여 강가에서 "Niang Niang Ci"를 부르게 됩니다. 1940년대에는 루이안 현에만 천징구를 숭배하기 위한 달궁이 수백 개가 있었습니다. Linshui Palace라고도 알려진 Pingyang에는 Shunyi Temple이 있습니다. 하나는 Jingming Temple 북쪽에 있고, 하나는 북문 밖에 있고, 하나는 Xiaoqiao에, 다른 하나는 Renbai Bridge에 있습니다. 평양강 남쪽의 두커우(Dukou), 순전(Sundian), 향강(Xianggang)에 세 개의 큰 사찰이 있는데, 진시시(Chen Shishi)를 모시는 사찰이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리수이현에는 순의부인 사찰이 있는데, 현 서쪽 태평방의 허밍징 남쪽에 위치해 있으며, 원래 사찰에는 웅장한 건물이 있고 향이 많이 있습니다. 옛날 추저우(현재의 태주) 음력 1월 14일에 많은 여인들이 이곳에 와서 황후에게 제사를 지내는데, 목욕물을 마시고 자식을 기원하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칭텐현(Qingtian County)에는 바다의 신으로 숭배되는 진시시 사원(Chen Shishi Temple)이 도처에 있습니다. Taishun, Cangnan 및 Wencheng과 같은 다른 She 종족도 이러한 신념을 가지고 있으며 Chen Shishi는 일반적으로 "유모", "요정 이모"및 "큰 가슴"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예를 들어, Ding County, Fujian, Fuliu, Ruiyun, Caibao 및 기타 She 마을에는 유모 궁전이 있으며 일부 She 인민당에는 "Chen, Lin 및 Li Yuanjun 세 황후의 왕좌에 성스러운"이라는 문구가 적힌 빨간색 종이가 있습니다. " 바닥에 향로가 있습니다. 옛날에는 비를 원하거나 치료를 원하거나 아이를 낳기를 원할 때마다 황후에게 축복을 구했습니다. 동시에 '보모의 노래'와 인형극 '부인의 연극'도 쉬족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1980년대까지 원저우 교외에는 30개 이상의 황궁이 개조 또는 개조되었습니다. 2001년에 저자는 원저우 동터우현과 차산진을 방문하여 진시시 황후를 숭배하는 지역 주민들의 활동에 참여하고 루이안 예술가들이 부른 "황후의 자"를 감상했습니다.
3. '링징(Ling Jing)'으로도 알려진 '난유전(Nanyou Zhuan)'을 부르는 것은 사람들 사이에서 '니앙낭자(Niang Niang Ci)'로 알려져 있다. "남요전"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청나라 가경시대에 등장했다고 합니다. 청나라 조군은 『래우』에서 “가경도광시대에 가사를 제일 잘 부르는 백문송이 있었는데... 일 년 내내 큰 가사를 불렀다... 일 년 내내. (1)"
니앙니앙치(Niang Niang Ci) 주로 궁궐이나 사찰에서 부르는 노래입니다. 청나라 출신 Guo Zhongyue는 "Oujiang Bamboo Branch Ci"에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이웃을 불러 함께 향을 피우고 ... 눈먼 Ci 마을 노래하는 여인. (2) 이웃을 불러 분향하는 일이므로 그들이 가는 곳은 당연히 절이다. 또한 당시 원저우의 도시와 농촌 지역에는 천비궁, 영문태양궁, 오북고대궁, 치도상사궁, 나서궁, 형주태양궁 등 진시사황후궁과 기타 사찰이 많이 있었습니다. Eight Immortals Loudongyue Hall, Xinhe Street Xihe Hall, Shimenwaixian Dawang Hall, Bailifang Siying 등은 모두 Niangniang Ci를 노래하는 주요 장소입니다. 해가 갈수록. 그리고 이를 증명하는 또 다른 말이 있다. “큰 말을 노래하라, 큰 말을 노래하라, 9월에는 국화 몇 송이가 피어나고, 궁궐에는 빛이 향기로울 것이며, 제14황후는 깃발을 들고 빛날 것이다.”
니앙니앙찌를 부르는 것은 매우 엄숙하고 독특한 의식이다. 선생님을 초대하는 것부터 선생님을 데리러 오는 것까지 그리고 가사는 모두 종교적 신념과 밀접하게 통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이 바로 다른 품사에는 없는 것입니다. 계절에 따라 가사를 요청하는 풍습이 장소에 따라 형성되었습니다. 누군가에게 큰 가사를 불러달라고 요청하면 항상 작사가와 미리 약속을 잡은 '머리'가 있고, 그렇지 않으면 작사가는 다른 곳으로 떠나라는 요청을 받게 됩니다. 그래서 그들은 항상 '날'을 읽을 수 있는 도사에게 길일을 선택해달라고 부탁하고, 일찍 가서 작곡가와 약속을 잡고 자기 자리에서 가사를 부른다. 게다가 작곡가님이 아주 성대하게 도착하셨고, 픽업 및 하차도 매우 엄숙하게 진행되었습니다. 해방 전에는 큰 가사를 부르던 몇몇 예술가들이 가마를 타거나 말을 타고 제단(가사를 부르는 곳의 엄숙한 이름)에 도착하면 사람들이 대포를 터뜨려 맞이하는데, 그 모습은 생동감 넘치고 엄숙했다. 고(故) 조련금(趙連秦)의 말에 따르면, 그의 스승인 주덕서우(周德命)와 스승의 스승들은 초창기 가마의자에 앉아 큰 가사를 부르곤 했다고 한다.
마구간 소년과 네 명의 견습생과 함께 말을 타는 이와 사토시라는 예술가도 있습니다. 그들이 제단에 도착하자 군중은 그들을 환영하기 위해 대포를 발사했습니다.
노래는 보통 7일 연속 낮과 밤에 걸쳐 오후와 저녁에 공연된다. 공연이 시작될 때 일련의 폭죽과 세 개의 폭죽이 터집니다 (원저우의 "폭죽"과 "폭죽"은 다릅니다). 황후의 궁전이나 사찰에는 등불과 장식물을 걸고 향좌를 놓았고, 경전을 세웠으며, 일부는 노산을 바라보기도 하고, 왕장군과 양장군이 기둥을 감싸고 있었다. 제단 밖에는 종이를 태우는 말 플랫폼과 삼계 플랫폼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신 앞에는 4개의 팔선 테이블이 놓여 있으며 수많은 희생과 쌀 조각상이 있습니다. 진 가족 노소, 여섯 자매와 아홉 자매, 민간 및 군사 스타일의 팔선 등이 있습니다.
큰 가사를 부르는 공연이 시작될 때마다 예술가들은 긴 예복을 입고(일부는 도교 예복을 입기도 함) 손바닥을 모으고 서서 노래를 부르며 "신을 초대합니다", "팔신주"를 낭송합니다. "라고 신에게 축복을 구하고, 사랑의 칙령을 전하고, 하늘과 땅에 기도한 다음, 예술가들은 "팔불멸", "북시", "보상", "전시지"를 경전으로 노래합니다. 개회식 노래 예식과 비슷하게 보통 아침에 공연됩니다. 공식 노래는 오후에 시작됩니다. 각 공연이 시작될 때마다 "팔불멸", "북시", "보상"을 부르고 본문을 따라야 합니다. 각 게임이 끝나면 신들을 제자리로 보내야 합니다.
'진시시가 저승에 가다'라는 노래가 나오자 아티스트는 무릎을 꿇고 관객들이 향을 피우고 묵념한 뒤 자리에 앉아 노래를 이어갔다. 니앙냥의 시 "신불이 오갈 때마다 관객들은 향을 피우고 경의를 표하며 종이말을 태우고 부처님의 이름을 불러야 한다."
그리고 3일 오후까지 노래가 진행되자. 다음날 Chen Shishi는 "황후가 제단에 도착했습니다"라고 불리는 악마를 Wenzhou로 모았습니다. 경전주(종가)가 20~30명의 행렬을 조직하여 의식을 환영하며 부처님의 루안을 들고 모두 첫 부제인 루안을 입고 긴 깃발과 귀중한 천개를 치며 징과 수나와 길을 열어준다. 트롬본, 공, 드럼, 심벌즈, 하프, 플루트, 오케스트라가 귀를 가득 채웁니다. 도교 승려가 도복을 입고 노래 무대로 가서 진시시니앙의 지휘기를 받기 위해 소위 "령기를 깜박이는 십사냥"이라고 합니다. 그는 용(소 뿔), 검, 신의 종 등을 들고 환영식 팀을 이끌고 진시시를 데리고 경전 제단에 들어가기 위해 구강으로 갔습니다. 그가 갔던 곳. 경전 제단에 도착하면 청중 모두는 존경의 표시로 손에 향을 들고 있었습니다. 경단에는 세 가지 동물 축복 의식도 놓여 있었고, 도교 승려들은 축복을 위해 기도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소비 모아서 성도를 보내는 행사가 거행된다. 즉, 사람들에게 해를 끼치는 모든 악령을 선실에 가두기 위해 종이로 만든 배를 사용했으며, 여신(진시시)은 천군과 장군을 보내 악령을 제거하기 위해 그들을 바다와 강으로 호송했습니다. 재상은 칼과 쇠칼을 허리에 메고 종이배를 들고 10명에서 20명을 데리고 도교 승려들에 의해 오우 강으로 호송되어 악귀를 쫓고 행운을 맞이하게 한 다음 성자를 보냈습니다. 다시 궁전으로. 이 행사는 어장강에서 멀리 떨어진 근처 강가에서 거행됩니다. 그러나 이 마지막 행사에는 여성과 어린이는 참여할 수 없으며 관람도 불가능합니다. 이로써 『영경』 제단이 완성되었습니다.
4. Niangniang Ci와 Wenzhou 민속 신앙의 상호 관계. Wenzhou Drum Ci는 원저우에서 탄생했으며 원저우 사람들의 일상 생활에 없어서는 안될 부분이 되었습니다. 원저우에서 Niangniang Ci의 지속적인 인기는 역사적 우연이 아니라 깊은 역사적 기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부 학자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Wenzhou Drum Ci는 저장성 남부 하층민의 영적 삶의 중요한 기둥입니다. 오페라처럼. , 문화 구조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원저우는 중원에서 멀리 떨어져 있으며 항상 오랑캐의 땅으로 불려왔습니다. Ouyue의 고대 관습은 유령과 신을 믿었습니다. "Zhejiang Tongzhi"의 Jiajing 버전에 따르면: "Donghou의 첫 번째 왕은 유령을 믿었고 고대 Ou 관습은 유령을 믿었습니다." 옛날 동고왕은 귀신과 신을 믿었으며 그 풍습은 오늘날에도 변함이 없습니다. 고대에는 사람들이 아플 때 신에게 기도하고 일년 내내 신에게 보답하기 위해 연극을 했습니다. 당신은 "야생사"에서 "어우웨에는 귀신과 신이 많고 산자오 해안가에는 음란한 사찰이 많습니다. 사찰은 웅장하고 단호하며 어둡습니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장군이라 하고, 젊고 아름다운 사람을 랑이라 하고, 화를 잘 내는 사람을 할머니라 하고, 잘생기고 아름다운 사람을 구라 한다. " : "연못 한가운데로 올라가서 연못으로 내려가면 곳곳에서 조상신들이 황후를 숭배하고 있다."
고대 오우월의 귀신신앙의 전통이 바로 온주 황후 시의 등장과 발전의 온상.
민속신앙은 물질적이든 비물질적이든 많은 운반자가 필요하며 무시할 수 없습니다. Niangniang Ci의 적시 출현은 온주 민속 신앙의 최고의 무형 문화 전달자가되었습니다.
먼저 국민의 마음속에 복을 빌고 재앙을 막는 기능이 있다. “전통 중국 문화는 항상 실용적이고 실용적인 경향을 갖고 있는데, 이는 신앙의 특성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즉, 대부분의 신자들은 자신의 공리적 목적을 위해 신을 믿으며 제물을 바칠 때 신을 구하고 무엇인가를 구해야 합니다. 신들에게 '복을 기원하고 재앙을 막는' 기능을 갖추기에 충분합니다." 그리고 큰 노래를 부르는 것은 바로 이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순수한 만트라"에는 "깨끗한 물을 뿌리면 불행이 사라지고 복이 온다. 한 번 뿌리면 하늘이 열리고 해와 달이 빛나고, 두 번 뿌리면 땅이 갈라지고, 풀은 모두 숨겨지고, 세 개의 물은 북두에 향기를 가져다줄 것이고, 네 개는 세상에 불멸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하늘이 열리고 해와 달이 밝게 빛난다.” 사람들은 아침이 일찍 오고 날씨가 맑아서 농부들이 일하는 원저우 사람들이 밭에 나가 일할 수 있기를 바란다. 숨겨져 있다'는 말은 마치 사람들의 밭에 잡초가 우거져 농작물의 성장에 영향을 미치는 것과 같습니다. '모든 풀이 숨겨지고 농작물이 빨리 자라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장수(長壽)와 '불멸(不死)' 역시 사람들의 소중함이자 삶의 희망이다.
'천지정화저주'에는 '귀신이 없어지고 수명이 길어진다'는 것이 사람들이 바라는 바이기도 하다. "바오샹"이라는 단어는 모든 사람들의 희망을 반영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발췌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손발이 가벼우며 몸이 튼튼하고 행운과 장수를 기원합니다.
중년 가장은 밖에 나가면 봄바람이 어린 버드나무를 가져오고, 집에 오면 나무에는 황금빛 살구와 붉은 나무가 일년 내내 잔잔한 바람이라고 제안합니다.
악한 사람을 멀리하고, 행복한 사람을 만나고, 젊음을 유지하고 어른을 유지하고, 결혼하기 전에 Luanfeng을주고, 아이를 갖기 전에 옥 유니콘을주고, 장수 아들을 낳고, 출산하십시오 딸에게.
육근을 순수하게 유지하고 악령이 없게 하세요. 학교에서 발전하고 밤낮으로 열심히 공부하십시오.
장인을 건강하게 하고 기술에 능숙하며 부를 창출하고 돈을 벌고 공정한 사업을 하며 항상 안전하십시오.
보천산 양은 풍성한 수확을 거두고, 수확을 축하하기 위해 곡식을 심고, 산과 능선이 나무로 덮이고, 나무의 열매가 금으로 변합니다. , 닭, 오리, 돼지가 떼를 이루고 있습니다. 재난과 불행이 날아가고 감기, 기침 및 모든 질병이 사라졌으며 모든 곤충이 바다 건너 멀리 물러났습니다.
농촌을 지키면 행운이 찾아오고, 모든 가정이 건강하고, 모든 가정이 행복해집니다. 영적인 신들은 기도를 많이 할 필요가 없고, 부처님도 이해심이 있을 필요가 없습니다.
니앙냥치 역시 중국 고유의 도교를 접목해 도교 의례를 응용해 노래하는 데 신비한 힘을 더한다. 도교는 오랫동안 원저우 사람들의 마음속에 깊이 뿌리박혀 있었습니다. 진 왕조 시대에 유명한 도사인 도홍정(Tao Hongjing)은 원저우 도산(Taoshan)에 은둔하여 살았습니다.
둘째, 진시시 전설이 온주 사람들에게 전파되기 위해서는 물질문화와 무형문화의 공동 노력이 필요하다. 이해하기 쉬운 의사소통 형태의 필요성. 예술가들은 "진시시 이야기"를 원저우의 특정 지역 및 인류 역사와 연결하여 흥미롭고 신뢰할 수 있게 만들어 진징구의 신앙이 빠르게 확산되도록 했습니다. 그러므로 "태음궁"과 "니앙낭사"가 비가 내린 뒤 버섯처럼 솟아오르자 니앙낭자도 생겨나는데, 온주북자 중에서는 뛰어난 것이었습니다.
동시에 Niangniang Ci 자체도 상속과 발전을 위한 최고의 기회를 얻었습니다.
진징구 전설을 노래하고 낭송하는 과정에서 니앙냥자는 신을 즐겁게 하는 기능뿐만 아니라 사람을 즐겁게 하는 기능도 강화한다. 신을 접대하는 기능: Niangniang Ci를 부르는 장소는 모두 궁전과 사원에 있습니다. 노래 시작 부분에는 "신을 초대함", "종이 보여주기", "팔선인을 때리기" 등이 있습니다. 팔선상 위에는 많은 제물과 향이 놓여져 있으며, 신불이 노래될 때마다 청중은 향을 들고 조용히 듣고 부처님의 이름을 부르고 절하며 '진시시 탄생'을 노래해야 합니다. "지하 세계를 방황하다". "기다리는 동안 예술가들은 무릎을 꿇고 노래를 불렀습니다. 이러한 마법의 의식도 민속 신앙 의식과 공명하여 대중의 환영을 받았습니다. 엔터테인먼트 기능: Zhang은 "Du Yinyuan Diary"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진시쓰의 악마 정복 이야기", 청중은 남자와 여자로 둘러싸여 있었고, 천 명도 안되는 젊은 여성들이 화려한 옷을 입고 부채를 가볍게 흔들며 돌아올 때까지 알몸으로 앉아있었습니다. 다섯 번째 시계. "중요한 이유는 예능성이 강하다는 점이에요. 이런 예능 효과는 드럼 가사의 스토리텔링과 음악성, 대중성에 반영됩니다.
또한, 황후의 드럼 연주 소품은 북의 신비함도 온주 사람들이 북을 연주하기 위해 북을 선택하는 이유 중 하나이므로 북이라고 불립니다. 북은 일반 노래에 사용되는데, 북의 소리는 천둥소리처럼 커서 악령을 쫓아낼 수 있으며, 마치 사찰의 큰 종과도 같이 북에 관한 시에서 유래가 크다. 여신에 대해서는 "달 한가운데서 음양으로 옷을 만들고 외뿔선녀의 소가죽을 만들었고, 불멸의 스승 광백이 북을 만들어 세 마리로 노래한다"고 노래한다. 톤과 6개의 보드." “그리고 아주 초기의 유전이 있는데, “조상께서 나에게 부드럽게 연주하고 세 번 두드려 하늘에 닿도록 가르쳤다”는 것이다. 북의 신비는 “세 번 두드려 하늘에 닿는 것”만이 아니다. "뿐만 아니라 "33일 부처를 불러내려가게 하라." "내려오너라, 명계 18층으로 내려오라." 또한 북을 칠 수도 있고, "양계에서 태평의 소리를 들어라." 북, 신은 당신에게 만개의 창고를 지불할 것입니다. 지하 세계에서는 태평 북을 들어보세요. 중간에는 태평 북을 들어보세요. 남자와 작은 여자." 건강을 보장하기 위해 장작과 푸른 꽃이 온 땅에 있고 산과 강이 길다. 이 노래를 부르며 태평은 북을 주어 예배하고 법고를 신성한 왕에게 예배합니다. " 북은 하늘로 올라가 부처님을 불러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아래로 내려와 야마의 귀신을 풀어줄 수도 있다. Niangniang Ci는 발전 과정에서 Wenzhou 민간 신앙과 교류를 형성했으며 Chen Jinggu의 신앙이 대중화되고 홍보되면서 오랫동안 인기를 끌었습니다. Niangniang Ci의 도움으로 누구나 아는 이름이 되어 사람들의 마음속에 깊이 뿌리내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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