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취안저우 유적지: 취안저우 문묘와 공설
취안저우 유적지: 취안저우 문묘와 공설
취안저우 문묘와 공설은 세계 해양무역센터의 다원화 공동체를 반영하는 대표적인 유산 원소이다. 문묘는 고대 공식 기념과 유교 창시자 공자를 제사하는 곳이고, 공설은 취안저우 고대 최고 수준의 교육기관이다. 유가 사상의 전파 센터로서 취안저우 문묘와 눈설은 취안저우 엘리트 집단의 상징으로 정부 관리와 고급 지식인을 포함한다. 이 사회 엘리트들은 송원 시대의 해상 무역을 촉진하고 관리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매년 9 월 28 일, 취안저우 문묘는 최고 기준에 도달한다. 디엔 와인 의식 발표? 공자에게 제사를 지내다. 매년 설날, 추석 등 중국 전통명절에 성인식, 스승례, 졸업식 등의 행사가 열리고 유교 문화가 잘 계승되고 이어졌다. -응?
취안저우 문묘
중국 고대 관학
반고는 기원전 5 세기 중국 고대 관학의 명칭이다. 판궁을 가로질러 문부사에 들어가는 범위. 이 판궁문 건물은 12 세기에 건설되어 동쪽을 향해 서쪽으로 향했다. 19 14 를 시멘트 모조 목조 건물로 바꾼 것은 취안저우 최초의 시멘트 건물로 우리나라 서양식 건축 재료와 전통 목조 건축 기술을 결합한 선례를 세웠다. 20 13 재건축 시 시멘트 구성요소의 사용 연한이 다 되어 문묘광장으로 옮겨져 전체적인 보호와 전시를 하고 있습니다.
채경자
이것은 취안저우 문묘 최초로 시골 성현을 모시는 사당으로 1570 에 세워졌다. 건축은 간단하고, 기본적으로 명대 풍격을 보존하였다. 현재 취안저우 시 정부는 여기에 취안저우 도서관 편찬 출판위원회를 설립하여 취안저우 고대 진귀한 고서 문헌을 편찬하고 출판하고 있다. -응?
총평면
취안저우 문묘와 공설은 976 년에 설립되어 주요 구조가 1 137 년에 형성되었다. 건축군은 북조남에 앉아 전체 배치가 좌학사 우학사이다. 그것은 서쪽의 제사 건축 문묘군과 동쪽의 국가급 지방교육 건축 궁궐군으로 구성되어 있다. 두 그룹 모두 대칭 중심 축의 정원 배치를 가지고 있다. 이 밖에 두 그룹 주변에는 채청사, 이문걸사, 장기창장석사가 있어 명청 이후 전주사 유명인을 제사했다. 건축 면적이 5000 여 평방미터로, 건축 규모는 전국 동남 7 성 중 1 위이다.
우우 현
서쪽의 이 안뜰은 공자를 모시는 절이다. 성문, 연못가, 판교, 대도시가 포함됩니다.
링살구문 유적지
영흥문은 문묘의 첫 대문이다. 별은 하늘의 문성으로 고급 제사 건물로만 쓸 수 있다. 120 1 년, 1930 년대에 파괴된 지 아직도 표면 아래에 있다.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것은 표면의 시뮬레이션 표시이다. -응?
성문
문묘의 입구는 통칭하여 대성문이라고 하는데, 가운데 대성문, 양쪽의 김승문과 우진문, 건축 면적이 600 평방미터이다. 대문은 1 137 에 지어졌고, 기존 건물은 176 1 재건시 기본 구조다. 김성우진' 은 맹자가 공자를 찬양하는 형상의 비유이다. 대성? 공자사상을 전시하는 것은 고대 성선현의 대성으로 공자의 문화에 대한 큰 공헌을 칭송하는 것이다. -응?
대성문은 지위의 상징이다. 중문은 평소에 열리지 않고, 중대한 의식을 거행할 때만 열린다. 평소에는 옆문 두 개만 걸을 수 있다. -응?
판지와 다리
고정형태의 문묘 건축군으로서, 연못가는 일종의 오래된 건축 형식이다. 기원전 7 세기에 황제는 학교를 짓고, 사방은 물로 둘러싸여 있고, 중앙에는 궁을 지었다. 지방장관이 설치한 학교는 학년 꼴찌여서' 반수환' 이라고 합니다. 접시 물? 。 -응?
연못가는 전주 내륙강과 연결되어 있어 습기를 뚫고 가뭄이 마르지 않고 침수가 넘치지 않도록 하여 물이 일정한 수위와 활동도를 유지하도록 보장할 수 있다. 물을 저장하고 불을 끄는 기능을 모두 갖추고 있다. -응?
이 판교교는 1349 (원대 ~ 정) 에 건설되어 길이가 약 26.6 미터이며 난간 보호가 있다. 다리 양쪽의 기둥에는 평화의 정경을 상징하는 네 개의 석상이 조각되어 있다. 다리 위에는 72 개의 비석이 있어 공자 교육의 72 명의 선현을 비유한다. -응?
대성점 전체
문묘의 능성문, 연못가, 다리, 대성전의 설정은 모두 문묘와 공설단지가 일반 건축원과는 다른 배치 특징을 보여준다. 대성전은 공묘단지의 핵심이자 공자를 제사하는 중심 장소이다. 그것은 7 개의 방의 폭, 쌍처마 지붕, 노란색 유리 타일, 용형 기둥, 홀 안의 페인트 장식이 있어 심상치 않은 건축 규격을 보여 송원 시대 해외 무역이 취안저우 번영을 반영했다.
대성전은 10 세기에 지어졌고 1 137 재건축, 건축 면적은 800 여 평방미터이다. 그 구도, 기둥, 목량 등 건축 스타일은 지금까지도 12 세기의 특색과 역사 정보를 보존하고 있다.
악대 앞
본전 앞에는 플랫폼이 있고, 플랫폼 허리에는 화초 무늬가 새겨진 이 청석 돋을새김들은 12 세기의 시대적 특징을 간직하고 있다. 플랫폼은 고대 문무 관리들이 공자에게 제사를 지낼 때 의식을 거행하고 가무를 제공하는 곳이다. -응?
드래곤볼
전전 처마 밑에 있는 이 여섯 개의 돋을새김 판용 처마 기둥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육룡이 성인을 받들다? 。 절내에는 두 개의 판룡 금주가 있다. 이 용주 조각은 단순하고 소박하며 12 세기의 전형적인 조각 스타일로 공자의 존귀한 지위를 돋보이게 한다. 전내주망은 내외 두 줄의 기둥으로 구성되어 송대' 건축법식' 에서 나왔다. 더블 슬롯? 。 이 절은 48 개의 흰색 돌기둥으로 지탱되고 있다. -응?
대들보 프레임
대성전의 대들보는 나무틀로, 싸움과 들보가 있다. 수평 및 수직 프레임 모두 로그를 사용합니다. 일명 라운드 홀? 포장 대 기둥 높이 비율은 34% 로 전형적인 12 세기 건축 특징이다. -응?
공자 조각상
공자는 기원전 5 세기에 태어나 중국 유교 학설의 창시자이다. 대성전 정중앙에 모시는 조각상은 무엇입니까? 대성의 대가 지성의 대가? 공자. 당대의 유명한 화가 오도자가 쓴 공자 초상화는 친절하고 진실하며 문인의 심신 특징과 불가분의 관계가 있다. 옷감 공자 조각상으로 역사 현실의 공자에 가장 가깝다. 양쪽에는 그의 네 명의 가장 우수한 학생이 있다: 안회, 공기, 일찍이 참과 몽크. 절 안의 동서 양쪽에 각각 민자마, 종공, 자공,,,,,,,,,,,,,,,,,,,,,,,,,,,,,,, -응?
공자는 일생 동안 무엇을 주장하는가? 우울하세요? 주례' 는 자신의 수양을 제고하고 시, 례, 악으로 백성들을 교화한다고 주장한다. 이 때문에 절에는 청동종, 석화, 청동구정, 팔계 등 예악용품이 갖추어져 있어 절의 고귀함과 장엄함을 돋보이게 한다.
수평 제목 보드
유교 사상은 중국 사회의 주류 사상으로서 2000 여 년 동안 역대 제왕들에게 추앙되고 제창되어 왔다. 대전 위 들보에 걸려 있는 것은 서기 17- 19 세기 중국 황제가 공자를 위해 쓴 현판이다. 청나라 강희 황제가 쓴 어서가 있습니까? 대대로 모범적인가? , 옹정디 어서? 너 사람 낳았니? 건륭황제 어서? 천지와 함께? , 가경제 어서? 신성한 수집품? 도광은 책 한 권을 썼습니까? 신성한 협회 기간 동안? 함풍제어서? 다치 카우보이? , 동치황제 어서? 성령은 수직입니까? 광서 황제가 책 한 권을 썼습니까? 스벤 여기 있어? 선통 황제의 어서? 중화? 중화민국 대통령은요? 대동을 상담하는가? 간판을 기다리다. 비문에서 공자를 찬양하는 것은 하늘이 인간에게 부여한 숭고한 품성을 지닌 신이다. 그가 유학을 창립한 것을 칭찬하고, 그가 중국 고대 교육에 기여한 것을 확인하였다.
관량
동개와 Xi 게이는 원래 공자 제자와 그 자손을 모시는 곳이다. 각 베이 18, 길이112m, 폭10m. 현재, 사회가 공유하는 공간으로서 이번 이전에서 취안저우 도시와 취안저우 문묘에 관한 두 개의 전시회가 열렸다. -응?
명환진선사
취안저우 문묘에는 또 하나의 특색 건축물이 있는데, 바로 명환향의 선사로서, 정적이 뛰어난 지방관, 지방명신, 지방신사, 지식인 등 유명 인사들을 모시고 있다. 이 건축물은 문묘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응?
이문걸사는 16 17 년 (명만력 45 년) 에 건립되어 176 1 년 (청건륭 26 년) 에 재건되었다 현존하는 건물은 기본적으로 청대 재건 풍격을 보존하고 있다. 지금은 남음 훈련센터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1 137 에 세워진 신사입니다. 숭성사는 공자를 제사하는 부모와 조상을 위해 특별히 건립된 것으로 176 1 년 재건에 있습니다.
좌설
이것은 취안저우 문묘 단지의 가장 동쪽에 있는 건물 그룹이다. 취안저우 고대 관학으로 조벽, 육영문, 학습지, 학교, 동서서재, 명륜당을 포함한다. -응?
옥영문
이것은 유영문이라고 하는 유설의 입구로, 인재를 양성하는 곳을 의미한다. 1 137 년, 176 1 년 리모델링, 기존 형태제 유지. -응?
학습 교량 및 학습 풀
설교는 명륜당과 육영문을 연결하는 다리이다. 다리 아래의 연못은 설풀, 수계 연결 풀강, 내구강이라고 불리며 수위를 조절할 수 있고 소방 기능이 있습니다. -응?
명륜당
명륜당은 오래된 관학으로, 푸설이라고도 하는 전주 최고학부이다. 남송 7 년차 사오싱 (1 137) 에서 건립되었으며, 기존 건물은 명대 정통시대 (1436? 1449) 재구축. 7 칸은 폭 36.8m, 5 칸은 깊이 21.4m 입니다. 단일 처마 하드 톱, 양동이가 프레임을 관통합니다. 홀 안에는 48 개의 굵은 원형 나무 기둥이 있고, 기둥 기초는 복합분지식 평원면이다. 현관에는 8 개의 네모난 기둥이 있고, 좌우에는 문이 있다. 취안저우 문묘 명륜전은 모두 7 전으로 전국 국가급 대학에서는 별로 볼 수 없다.
일정한 시험 선발을 거쳐야 여기서 공부할 수 있고, 여기에서 졸업한 학생은 더 높은 수준의 과거시험을 볼 수 있다.
명륜당 좌우 두 채는 동서 서재이다. 취안저우 공설은 주급 지방공립교육기구로서 과거시험을 통해 국가에 대량의 정치 엘리트와 고급 지식인을 양성하고 수송했다. 9 세기부터 20 세기까지의 1 100 여 년 동안 취안저우 과거시험에 합격한 사람은 2454 명으로 집계됐다. 그중 송대 취안저우 14 18 명 이들 인재들은 취안저우 (WHO) 에서 중앙으로 흘러가 강력한 정치관계망을 구축해 취안저우 (WHO) 가 국가 항구가 될 수 있도록 정치자본을 확보하고 지역 간 상업활동을 촉진시켰다. -응?
현재 명륜관에는 취안저우 교육사 전시회가 있다.
1 과 7-9 세기는 취안저우 고대 교육이 점차 부상하는 시기이다. 당시 지방관주유학, 구양잔은 8 세기 취안저우 제 1 수재가 되어 취안저우 교육사를 개척했다.
2, 10- 14 세기, 취안저우 해외 무역이 발달하여 지방 정부는 교육 발전에 힘쓰고 있다. 이 학교들은 정식으로 설립된 것이다.
3. 대성전 지붕을 보수할 때, 우리는 이 17-20 세기에 문묘를 재건한 연대기와 기와를 발견했다. 우리는 이 세트를 표본으로 남겨두고, 나머지는 대성전 지붕에 지었다.
4. 이 시기에도 많은 서당이 출현했는데, 이들은 모두 서당의 구역이다. 경제 발전은 교육의 발전을 촉진하고 많은 우수한 인재를 양성했다. 사상문? , 는 10- 1 1 세기 취안저우 한 가문에 네 명의 재상 (총리와 동일) 이 나타났고, 그 중 가장 유명한 것은' 무요' 라는 책이 있다는 것이다
5, 15- 17 세기에 취안저우 사회경제가 끊임없이 발전하여 관학과 사학이 병행하여 많은 걸출한 인물이 생겨났다.
6, 18- 19 세기에 신식 학당이 건립되면서 취안저우 국민교육 현대화 과정이 시작되었다.
대만성과 취안저우 사이에는 단 하나의 강이 있습니다. 17 세기에 대만성으로 취안저우 이민이 점차 증가했다. 1665 년, 취안저우 정성공과 정정 부자는 대만성 최초의 문묘를 설립하여? 대만 제일학? 。
8. 해외 교통과 무역을 통해 유교문화는 동아시아와 동남아시아 등 국가에 전파된다. 1672 년 푸젠인들이 류큐에 건설한 첫 공묘입니다. 베트남 하노이에 위치한 이 공묘는 베트남 이씨 왕조의 설립자인 T (L 22TH I Kumar) 가 1 1 세기에 창설하여 15 세기에 재건했다.
비석을 재건하다
서서재 옆에는 기원 7 세기 문묘를 재건한 삼방이 남긴 비문 15- 17 이 있다. 남쪽에서 북쪽으로, 그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서기 16 세기 문묘 수리가 끝난 후 왕은' 취안저우 부유학 개정안' 을 집필했다. -응?
기원 15 세기 (1493 우리가 방금 지나간 채경사는 그의 기념관이다. -응?
17 세기의 유교 비문을 재건하다. -응?
문묘비각은 문묘관리처 탁보로, 책으로 인쇄되어 귀중한 문자자료를 남겼다. -응?
취안저우 문묘와 눈설은 중국 전통도시 공식 주류 문화의 중요한 건물로, 그들의 건립과 수선은 예로부터 지방정부에 중시되어 왔다. 역사 문헌에는 지방관원, 남송황실, 지방지식인을 포함한 사회 엘리트 집단의 대대적인 활동이 기재되어 있다. 예를 들어 조시, 그는 1265- 1266 년에 공묘의 정밀 검사를 주재했습니까? 그는 취안저우 뿐만 아니라 종실의 직종이기도 하다. 그와 시항공국 관리들은 1266 의 구일산에서 기풍식을 열고 비문을 남겼다. 이들은 국가 사회생활의 모든 측면, 특히 해상무역의 관리, 유치, 촉진에 참여해 국가항의 관리와 경영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