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조명 설계 및 제조 공정 소개
조명 설계 및 제조 공정 소개
첫째, 램프 설계의 정의와 원칙
1, 조명 설계의 정의
조명 설계는 사용, 경제, 공예 재료, 생산 등의 제약 하에서 조명 설비 설계 방안의 총칭이다. 따라서 램프 설계는 제품을 개발하는 한 가지 방법입니다. 아름다운 생활환경을 조직하는 것을 전제로 현대공업기술을 수단으로 사용자의 심리적 수요에 주목하고 기능과 아름다움의 조화를 중시하는 임시조형방법이다.
2, 램프 설계 원칙
램프의 설계는 먼저 사용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다양한 활동의 기능적 요구 사항에 적응해야 합니다. 두 번째는 재료 가공의 공예 조건을 고려하여 조명 설비의 생산을 실현하는 것이다. 셋째, 사람들의 일정한 심미 요구에 부합하여 점차 한 시기의 풍격을 형성해야 한다. 기능, 재료 기술 조건 및 쉐이프 이미지는 조명 설계의 세 가지 기본 요소로 조명 설계의 전모를 구성합니다. 그 중에서도 기능은 전제이며 설계 목적의 기본 요소로 간주됩니다. 물질적 기술 조건은 설계 실현을 보장하는 기초이며, 조형은 디자이너의 심미 구상이며, 그 스타일 창조는 그 주요 특징으로 여겨진다. 기능만을 강조하고 좋은 스타일링이 없는 조명은 저속한 제품일 뿐이다. 형식만 강조하고 완벽한 기능은 없는 등기구는 가짜 진열품과 다름없다. 이러한 인식을 바탕으로 기능과 형태가 고도로 통일된 조명 기구만이 심신의 요구를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다.
(1) 기능 사용
기능 요구사항은 조명 설비의 사용 특성이며, 쉐이프의 목적이며, 구조와 쉐이프에 주도적이고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조명 설비의 사용 기능은 편안하고 편리한 조명 효과를 바탕으로 유연한 배치와 풍부한 공간 분위기를 원칙으로 하여 내구성이 뛰어나고 유지 관리가 용이한 것을 주요 조건으로 한다.
1) 편안하고 편리합니다.
조명기구는 정확한 크기, 합리적인 구조, 우수한 재료로 인체의 생리적 편안함을 달성한다. 스타일링, 색채 등 시각적 요소를 중시하여 사람의 심리적 즐거움을 만족시킨다.
램프의 기능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는 방법은 먼저 인체와 램프의 관계를 이해하고 인체 공학 지식을 현대 조명 설계에 도입해야 한다. 인체공학과 관련된 모든 요소는 인체공학 원칙에 부합해야 한다. 적합한 재료와 구조를 선택하여 기능을 제공하고, 기분을 풀고, 피로를 해소하면 심신 건강에 유익한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2) 유연성 및 공간 조정.
조명의 유연성은 공간을 계층적으로 느끼게 하고, 조명의 이동성과 조정성으로 공간을 매우 쉽게 사용할 수 있게 하여 공간 질서를 흥미롭게 한다.
3) 내구성이 뛰어나고 유지 보수가 용이합니다.
등기구는 일상생활 가전제품으로, 인류 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램프의 내구성, 안전, 청소는 램프 설계에서 주목할 만한 문제이다. 램프 유지 보수에는 표면 청소, 수리 및 재포장이 포함됩니다. 램프의 설계와 가공은 또한 균열 방지, 오염 방지, 내열, 충격 저항 등의 종합적인 성능을 갖추어 수리 작업을 최소화해야 한다.
(2) 물질 및 기술 조건
조명기구는 물질 제품의 형식이며, 물질 기술을 통해서만 완성할 수 있다. 도안의 설계 의도는 반드시 생산과 결합해야 하며, 생산의 객관적 법칙에 부합하고, 실제 재료와 결합하여 물질 제품, 재료, 기술 및 구조가 되어야 하며, 이것은 등기구의 중요한 물질 기술 조건이다. 재료, 기술, 구조에 따라 나타나는 다양한 구조적 특징은 모델링 설계에서 가장 명확하고 표현력이 뛰어난 기본 모델입니다. 제대로 운용하면 상당한 경제적 이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재료와 기술 조건을 최대한 활용하고 재료, 기술 및 구조의 다양한 특징을 잘 발휘하고 적용하는 것이 램프 설계의 중요한 원칙입니다.
1) 재료 적용
램프의 재료 특성은 생산에 사용되는 재료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는 생산의 전제 조건일 뿐만 아니라 램프의 설계 효과와 직접적인 관련이 있습니다. 등기구 디자인의 재료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각 구조재료마다 그 자체의 특징이 있다. 목재의 자연결, 대나무의 곧은 윤활, 금속의 매끄럽고 섬세함, 대리석의 반짝이는 반짝임, 각기 다른 방면에서 미감을 준다. 램프의 디자인은 기능 요구 사항에 적합한 재료를 선택해야 하며, 다른 한편으로는 디자이너의 경지에 부합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조명, 조명, 조명, 조명, 조명, 조명) "재재로 취재하고 재재로 가르치다" 는 것이 가장 좋은 재재의 길이다.
2) 기술 적용
조명 제품의 생산 과정에는 가공공예와 장식공예가 포함됩니다. 가공 기술은 조형을 실현하는 수단이고, 장식 기술은 완벽한 조형의 조건이다. 전체 생산 과정에서 가공 기술과 장식 기술은 생산 가공 예술, 기술, 기예의 종합체이며, 서로 결합하고, 서로 침투하고, 서로 촉진해야 한다. 재료와 가공공예가 다르면 시각과 촉각상의 서로 다른 느낌을 줄 수 있으며, 물체는 경중, 소프트, 냉난방, 투명성, 반사 등 다양한 이미지를 만들어 조명 기구의 외관에 영향을 줄 수 있다.
3) 구조 사용
조명 설계에서 구조와 쉐이프는 상호 연관되어 있어 이 두 작업을 엄격하게 분리하기가 어렵습니다. 램프 한 개의 구조를 확정한 후에는 이 두 임무를 엄격하게 분리하기 어렵다. 램프의 구조가 결정되면 램프의 모양이 일정 범위로 제한됩니다. 마찬가지로, 모양을 결정한 후, 구조도 일정한 제한을 받는다. 구조가 복잡한 조명 설비 생산에 시간이 많이 소요되어 원가를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수리에도 어려움을 가져온다.
(3) 설계 모델링
조명 조형은 기능, 기술, 예술의 종합 표현이며, 원칙적으로 조명 조형의 형식은 기능의 요구 사항에 따라 다르며, 생산 중의 각종 조건과 요인에도 주의해야 한다. 일상생활에서 조명 기구의 주된 목적은 인간의 생활, 일, 각종 활동을 용이하게 하는 동시에, 건물, 실내외 가구와 함께 아름답고 편안한 생활 환경을 조성하는 역할을 하는 것이다. 램프 설계에서 일부 요소의 설계 원리는 다양하다. 상호 의존적이고, 상호 침투하며, 서로 왕복하고, 서로 겹치고, 서로 촉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조명, 조명, 조명, 조명, 조명, 조명, 조명) 어떤 모델링 기술을 사용하든 최종 목표는 다음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합니다.
1) 램프 모양은 기능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합니다.
2) 조명 기구 조형은 간결하고, 좋은 공예를 결합하여 비용을 절감해야 한다.
3) 조명 외관의 형식미는 아름다움의 법칙을 종합적으로 반영해야 하며, 조형이 완전하고, 중심이 적당하며, 비율이 적당하며, 아름다운 균형과 깔끔한 균형이 있어야 한다. 전체 모양의 선, 면, 몸, 색상, 질감이 조화를 이룬다.
둘째, 램프 설계 절차
방안 설계
(1) 데이터 수집: 국내외 관련 자료 수집 위탁 프로젝트를 조사하고 객관적인 환경을 이해하다. 시장 조사.
(2) 구상 방안
1) 구상: 주변 분위기, 조명 스타일, 구조, 재료, 색상.
2) 스케치
3) 도식 모델
(3) 프로그램 다이어그램 및 모델
1) 스키마 다이어그램
2) 솔리드 모델
이것들은 모두 조명 디자인 제작 과정이다. 조명 설계는 사실 주로 조명 설비의 설계에 관한 것이다. 조명 설계와 설치는 조명 원리에 부합해야 한다. 방 조명은 단지 방을 밝히는 것이 아니라 일정한 원칙에 따라 해야 좋은 장식 효과를 내고 조명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
토바투 온라인은' 매번 인테리어 견적, 1-4 개 현지 인테리어 회사, 인테리어 디자인 3 세트' 및 인테리어 피구 공략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zxbj-cszy.php 링크를 클릭하십시오. To8to _ from = SEO _ zhidao _ m _ jiare & Wb, 무료로 받으실 수 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