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마상림' 마상림 논북쿤'
마상림' 마상림 논북쿤'
청말, 곤곡은 궁정에서 농촌으로 유입되고, 창중 각 현 쿤반이 일어났다. 곤곡의 형성은 처음에 창중 각 현의 계급사에서 일어났는데, 농촌에서의 보급과 지방풍토 인정, 민간 예술의 영향으로 북방 곤곡의 특색이 되었다. 공연에서 순박하고 거칠고 짙은 향토 분위기를 풍기며 많은 농민들의 환영을 받았다. 창중 평원은 북방 곤곡의 요람이다.
당시 나는 농촌조직의 쿤예반 사에 대해 아직 완전히 알지 못했다. 서정필이 JD.COM 옥전에서 의와 사회를 만들었다는 것을 간단히 소개하고 싶습니다. 배우로는 당의귀, 이, 이의광, 후 (후영규의 아버지), 후의태 (후영규의 삼촌), 왕과 왕이 있다.
청말민 초에 쿤예는 창중 각 현에서 매우 성행하였다. 농민들은 곤곡을 보는 것을 좋아할 뿐만 아니라 한가할 때 설날과 명절을 보낼 때, 친지들을 만나고, 생일을 보내고, 보름달을 안고, 딸을 맞이하고, 집과 땅을 사고, 이웃과 화해하고, 신의 가호를 빌면서 몇 편의 연극을 부른다. 때로는 전문 반 동아리, 더 많은 티켓 친구 모임이나 어린이 모임을 초대한다.
19 13 저는 zhili 고양 카운티 Hexi 마을에서 태어났습니다. 고양 현은 원래 보정부의 관할하에 있었고, 북방은 곤곡을 부르는 것으로 유명하다. 여기에 몇 세대의 북쿤 연예인이 나타났는데, 예를 들면. 。 쿤곡의 왕' 으로 불리는 한세창씨, 후옥산선생은 모두 고양 현 하서촌인이며, 성후가 많다. 내가 태어나기 전에 아버지는 오페라 연주를 배웠다. 그는 우단과 소성을 부르는 것을 배웠다. 초창기에는 후옥산, 위청림과 함께 청창사 곤곡반에 참가했다. 청창사는 초창기에 고양 현 하서촌 부자에 의해 창립되었고, 모든 일은 화기봉과 후가 맡았다. 나중에 이보진은 반이 되어 보리사로 이름을 바꿨다. 이보진은 아들이 없어서 그의 제자 유청운에게 책임을 지게 하고, 그의 반 이름을 보청강으로 바꾸었다. 결국 영경협회가 성립되었다. 우리 아버지의 행동은 한세창보다 이르다. 그는 기예를 배우면서 배우면서 연기하고, 무술의 기초는 착실하다. 그는 모바일 극단과 함께 일년 내내 창중 각 향진에서 공연을 하며, 분기별로 돈을 보내 가정의 생계를 유지한다.
약 19 19, 영경사 한세창 등 천진밥이 노래를 부를 때 장소는 석남 제 1 역입니다. 그때 나는 여섯 살이었고 아버지를 따라 천진으로 왔다. 나는 여전히 아버지와 함께 화원에 가서 연극을 본다. 귀경한 후 나와 함께 수행해 온 제자, 후영규, 후, 후일룡은 모두 대머리였다. 아버지와 후일룡이 우리에게 연습을 가르쳤다.
내가 연기한 첫 번째 연극은' 굵은 바' 로, zhili yaocheng 카운티 잔디 받침대, 한자운교, 허우 yilong 장남 후연 에 있다. 그 당시 저는 7 살이었고 어린 소녀의 역할을 맡았습니다. 허우 다섯 살, 작은 얼굴을 치다. 이 드라마의 줄거리는 추한 농담이고, 쇼화의 얼굴은 강도로 길을 막고 한 여자를 강탈하려 한다. 결국 강탈당한 여자에게 속았고, 쇼단은 그를 빼앗았을 뿐만 아니라 옷을 벗으라고 했다. 나중에 멩 xiangsheng 와 함께 \ "강철 칼 \" 을 불렀다; 나는 맹상생 후와 함께 소소군의' 새상여행' 을 공연했다.1926-13 살 때였다. 이후 또' 진조',' 김산사',' 부러진 다리',' 차용 팬',' 장주',' 항량 가시량',' 시끄러움',' 의식',' 붉은 복사' 를 차례로 공연했다
여기에 한자운에 대한 간단한 소개가 있습니다. 한 ziyun, zhili zanhuang 사람들, 한세창보다 약간 크고 가수, 별명 장난 꾸러기; 그는 머리카락이 많지 않아 대머리 미인이라고 불린다. 예전에 우리 농촌에는 이렇게 입에 맞는 말이 있었다. "조주의 물, 곡양의 귀신, 찬황은 노대머리이고 장난꾸러기 연극이다! 그의 연극이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나는 처음에 그와 곤곡을 부르는 것을 배웠다. 위에서 언급한' 굵은 바' 외에도 그는 나에게' 연꽃진주배',' 타자' 등의 연극을 가르쳐 주었다. 내가 부른 진조, 은주, 자수 호랑이는 곽봉상이 가르친 것이다. 아버지는 사팬, 김산사, 부채질하고 외출하라고 가르치셨다. 일본에서 노래를 마친 후 1928 년 가을, 일본은 유인이 등극하는 것을 축하하기 위해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희곡을 초청하여 공연할 예정이다. 결국 한세창을 비롯한 쿤곡반을 조직하기로 합의해 이 초청을 받아들였다.
당시 한세창이 참가한 영경사 쿤반이 보정 공연을 하고 있었다. 당시 일본 공연을 신청한 사람은 모두 영경사 직원이 아니라 필요에 따라 임시로 선정한 것이다. 한세창 외에도 배우에는 소생마, 강, 대목마상린, 팡, 베테랑 가수 겸 광대 쇼퀴관, 무생후영규, 영수, 후슈가 포함돼 있다. 현장에는 플룻을 부는 후서춘, 전서정, 후서춘의 학생이 불고 있는 조단추, 이호의 왕옥산, 북을 치는 후건정, 당춘명 등이 있다. 총 20 여 명. 추석 이후 천진에서 출발해 배를 타고 대련에 갔다가 일본의 도쿄, 오사카, 서경으로 총 40 일 동안 갔다. 공연의 극목은 모두 접자극으로,' 원범',' 거문고',' 시끄',' 뚱뚱한 고모가 혀를 배우다',' 원중 악몽',' 의식',' 베끼다' 가 있다.
내가 아는 한, 당시 일본 제국 대학과 도쿄 대학은 모두 곤곡 수업을 개설했는데, 어떤 것은 모란정, 어떤 것은 장생전, 바로 곤곡의 연구작업이었다. 일본에서 돌아온 후, 나는 오자통과 황서가 우뚝 솟은 두 노선생의 건의를 받았다. 이 두 어르신은 모두 광둥인이다. 오 선생은 천진성남시사 합창단에 자주 참가하여 나를 위해' 마희찬' 두 곡을 써주었다. 그는 또한 나에게 시사가부 등 중국 고전 문학을 자주 강의한다. 북경철도국에서 일하는 황서웨이 선생은 나에게 위북에 관한 문장 쓰기를 가르쳐 주었다. 나는 또한 곤곡을 좋아하는 마스운하 맹 동만추 등 노인과 자주 접촉한다. 베이징에 있는 사람도 있고, 천진에 있는 사람도 있고, 모두 내가 끊임없이 기술을 향상시키는 것을 돕고 있다. 원래 베이징대 교수 왕희성 선생은 무메이 선생으로부터 곤곡을 배웠고, 동만추 선생은 유철양관사에서 유명한 곤곡 대사인 서혜예를 배웠다. 만년에 그는 천진에서 피리를 불고 음악을 가르치는 것으로 생계를 유지했다. 그는 일찍이 나에게' 잔치도',' 화도',' 장옥도',' 한 상자의 정',' 까치교회의 비밀 서약' 을 접도록 가르쳐 주었다.
영경 사회의 분화
영경 사회가 북경에 들어간 지 거의 20 년이 지나자 영경 사회는 베이징에서 분열되었다. 어떤 사람들은 rongqing club 에 머물면서 원래 밴카를 유지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또 다른 상서로운 사회를 세웠다. 이 두 반은 서로 싸우는데, 아무도 좋은 결과를 얻지 못했다.
영경 사회의 구분은 다음과 같다: 19 17 zhili 침수, 영경 사회는 농촌에서 상경한다. 당시에는 전통적인 제도를 답습했다. 생활 속에서 모두 온돌을 자고, 큰 솥밥을 먹고, 매일의 수입을 똑같이 나누었다. 공연에서 연극의 경중과 내용에 따라 개장극, 중축선 극, 대축극을 배치했다. 배우는 선착순이 없어 모두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합쳐 끈으로 꼬였다. 어르신께서는 스승의 양성에 치중하셨고, 젊은이들은 열심히 공부하고 업무를 연구하여 서로 존경하고 사랑하고 서로 양보하는 단결정신을 보여 주셨다. 이후 수입이 늘면서 일부 주요 배우들은 단체숙박소를 벗어나 장면에 가산점을 더 달라고 요구하며 연기 1 위를 다투며 1935 의 영경 사회분열을 초래했다. 영경사의 반카는 나와 후영규로 나뉜다. 이때 후서춘은 속록현에서 후병문의 청향클럽 곤곡반을 데려왔고, 한세창, 백운생, 위경림, 후옥산이 이 청향클럽에 참가했다. 그때부터 쌍방은 갈라지고 갈라졌다.
1943 65438+2 월 장문연이는 제남에서 한 반을 다녔고, 하루에 두 번 대관원에 출연했는데 당시 학생이 없었다. 설날부터 나는 줄곧 경극을 하고 있다. 연속 3 개월 후, 그녀의 목소리가 갑자기 바뀌었기 때문에 그녀는 사직했고, 나도 가야겠다. 극단은 나를 떠나지 못하게 했다. 나는 원래 반에서 연극, 공, 앤을 공연하고 가르쳤다. 나중에 최승빈이 제남에 와서 한 반에 갔다. 그는 내가 곤곡 배우라는 것을 알고 희곡을 가르칠 수 있다. 그는 나에게 그의 딸 최리영과 서옥천을 가르쳐 달라고 했다. 당시 제남은 위정부 통치하에 있었고 최승빈은 장미령을 위해' 앞머리와 창어' 를 준비했다. 항전이 승리한 후 제남의 극장이 번영하기 시작했다. 결국 순호에서 근무를 하고, 순호에서 4 년을 살았다.
북곤의 신세계
1949 가 진강에 도착해서 천진으로 돌아가고 싶어요. 바로 이때, 나는 북경인예학, 춤 가르친 한세창, 후영규, 백운생으로부터 편지를 받고 다시 참가하라고 했다. 나는 인예극장에서 춤을 가르치고, 다리공, 허리공, 형체를 지도한다. 195 1 삼반운동 이후 인민예술극장은 연극으로 바뀌었다. 중앙연극학원의 노원장 구양여영은 나와 후영규가 중앙연극학원에 가서 가르치라고 지명했다. 이와 함께 오효방은 무용학원을 개설하여 나와 후영규를 무용교사 훈련에 초청했다.
당시 우리는 민간 희곡을 연출하여 고대의 악무를 가르쳤지만, 자신의 곤곡의 역할을 발휘하지 못했다. 주된 이유는 쿤곡 예술이 초기에 다른 극종처럼 발전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1956 년 절강극단의' 15 관' 이 상경공연으로 온 도시에서 전창했다. 이 연극은 몰락한 곤곡을 구했고, 곤곡은 다시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이어 상해가 남북곤곡 공연을 조직하자 우리 북방 곤곡인들은 북방 곤곡 대표단을 구성했고, 금광은 단장, 한세창은 부단장으로 구성되었다. 당시 나와 후영규는 중앙실험오페라하우스에 있었고, 후옥산은 총정치부 문공단, 맹상생, 후병무는 우한, 경화순은 천진에 있었고, 다른 사람들은 40 명 정도였다. 10 월 25 일 베이징 출발 65438+ 선착순 상하이 참가 10 월 3 일부터 상하이 장강극장에서 열리는 공연 165438. 곧 공연할 레퍼토리는 한세창의' 원중 일몽', 백운생의' 그림 줍기 그림', 후영규의' 임충야벤', 후옥산의' 종상결혼 여동생',' 내 조군이 짝퉁에 간다' 이다. 이어 항주 소주 난징으로 순회공연을 하며 곤곡 전문 배우와 아마추어들을 많이 만나 교류와 관람 역할을 했다. 두 달 넘게 네 도시에서 38 회 공연을 하다가 65438 년 10 월 29 일 베이징으로 돌아왔다.
우리 북방 곤곡 대표단이 상경한 후 해산하지 않았다. 이 대표단의 기초 위에서, 우리는 북방 곤곡 극장의 준비 문제를 토론했다. 한세창은 의장, 금광, 백운생은 부회장, 나와 후영규는 예술위원회 주임이다. 개국 대전 당일 파티에서 메이 씨와 한 선생은 스승의 문에 도착했고, 이후 메이는' 연극왕' 으로, 한은' 곤곡왕' 으로 불렸다. 40 여 년의 친분을 가진 그 오랜 친구는 같은 무대에서 공연해 예술계의 좋은 이야기가 되었다. 또' 보루에서 나가라', 후영규와 위경림, 하얀' 칼회' 와 나의' 싸움학' 도 있다.
문혁은 북방 곤곡 극장을 철회하고 한세창, 백운생, 나를 북경시 문화국 희곡연구소로 전근하라고 명령했다. 1968 에서 나는 간교로 전근되었다. 1969 퇴각을 명령하다. 1970, 베이징시 서성구 후해샹봉골목이 있는 거위원회인 제 숙소에서 전화를 보겠습니다. 197 1 제가 이웃위원회 부주임이 되겠습니다. 벌써 10 년 동안 나를 괴롭혔다. 4 인방' 을 분쇄한 후 우선 베이징 경극단에서 곤곡 대열을 나누었다. 1979 년, 10 년 동안 진동한 북방 쿤곡 극장이 정식으로 설립되어 부원장으로 임명되었습니다.
북방 곤곡 극장을 건립하는 한세창, 후영규가 연이어 세상을 떠났고, 건재한 후옥산, 오씨는 이미 고문으로 물러났다. 나는 북쿤 노인의 2 세대에 의지한다: 후옥산의 아들 후광우; 후영규의 아들 후소규; 백의 아들 백세림; 오단의 딸 백효화; 한세창의 아들 한홍린; 허우 의 아들, 허우 bingwu 의 아들 우, 무대 아래 앉아 있는 무성, 허우 baoqiang 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