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묵시 방언으로 작문을 한 편 쓰다
묵시 방언으로 작문을 한 편 쓰다
특히 우리 학교 앞 공원에서. 봄에 잔디는 대지의 어머니의 품에서 녹색의 작은 머리를 내밀었다.
바람이 불었을 때, 그들은 마치 술에 취한 남자아이 같았다. 풀 옆에는 재스민, 국화, 야래향 등 많은 꽃을 심었다.
그중 가장 아름다운 것은 야래향이다. 야래향의 나뭇잎은 푸르고 푸르러지려고 하는데, 모양은 마치 사랑 복숭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자세히 보지 않으면 잎이 부러진 줄 알았어요! 야래향에서 새로 자란 꽃뼈가 작은 땅콩처럼 보여서 너무 귀여워요! 노란 꽃이 점점 웃는 얼굴을 펼쳤다.
바람 소녀는 그녀의 가벼운 소매로 스쳐 지나갔고, 야래향은 그들의 부드러운 몸을 흔들며 바람에 춤을 추었다. 너무 아름답고 자연스러워요! 여름에는 나뭇잎이 푸르러지고, 나뭇잎이 빽빽하게 자라서, 멀리서 보면 녹색의 큰 우산처럼 보인다. "우산" 을 가지고 뜨거운 태양 아래 서서 우리에게 그늘을 제공하세요.
아래에서 바둑을 두는 아이들도 있고, 아래에서 쫓아다니며 장난치는 아이들도 있다. 이슬비가 내리면, 그들은 우리를 위해 바람막이를 막아주고, 병사처럼 공원 전체를 보호할 수 있다. 가을에는 나뭇잎이 노랗게 변했다
바람에 불자 노란 나비가 공중에서 날고 있는 것 같았다. 일부는 강에 빠져 배가 되었다. 일부는 풀밭에 떨어져 멀리서 금빛 카펫처럼 보였다.
많은 꽃들이 시들어 국화만이 이렇게 찬란하다. 겨울에는 옥수 qiongzhi 가 물가에 거꾸로 걸려 파우더 메이크업의 세계가 되었다.
강물은 매우 조용해서 겨울잠을 자고 있는 것 같다. 쉿! 그들을 깨우지 마라 _ _ 그들이 좋은 꿈을 꾸기를 바란다! 우리 고향의 공원은 일 년 사계절 풍경이 쾌적하다. 당신이 시간이 있을 때 나의 고향 공원에 오세요.
2. 초등학생 작문 나의 아름다운 고향 묵시 나의 고향 묵시, 예로부터 민풍이 순박하고 세속적인 우애가 많아 명절이 많다.
역사의 훈도를 거쳐 민풍과 개방된 신풍이 하나로 융합되어 민족 전통문화가 더욱 선명한 시대적 특징을 드러내고, 사람들의 오락과 정서를 키우는 독특한 방식이 되었다. 정월대보름에는 묵이 정월 대보름이 넘는 전통으로 유명하다.
그날 집집마다 등롱을 장식하고 불꽃놀이를 했다. 명절 의상을 입은 사람들이 무리를 지어 거리로 몰려와 용등, 사자춤, 죽마, 양코 등 민간 공연을 관람했다. 최근 몇 년 동안, 이 전통적인' 거리 밟기' 행사는 민간 소규모의 자기발산 공연에서 조직된 대형 명절로 발전했다.
정월 대보름에 묵시시 전체가 명절 분위기로 가득 차 있다. 65,438+만 명이 넘는 이 도시와 주변 지역에서 온 관광객들이 도시 앞 주요 거리와 중심지에 모여 장엄한' 거리 밟기' 활동을 관람하고 있다.
설 경천지를 뒤흔드는 징과 북소리와 함께 아름답게 장식된 색채가 알록달록한 채색차가 천천히 사람들에게 다가와 현대 기업의 문화적 이미지와 전통 민간 예술의 재미를 담고 있다. 채색차에는' 쌍룡비약',' 봉황날개날개' 의 아름다운 조형,' 비행기가 날고 있다',' 로켓이 기세를 부리고 있다'
민간 가무를 표현한 양코 팀, 죽마 팀, 가뭄 선단, 노래와 춤, 깡충 뛰다. 사람들은 평화와 번영 속에서 춤을 추며 풍작의 기쁨을 노래한다. 돼지 팔계 등 며느리',' 장씨 등 아내',' 노중매' 는 모두 사람을 기쁘게 한다. 경전에서 돌아온' 당승사도' 와 웃는' 제공 생불' 은 풍채가 멋스럽고 예의 바르게 보이며 끊임없이 관객들에게 세배를 드리며 새해를 축하한다.
아이들이 연기하는' 봉인형 춤' 과' 동자북' 은 더욱 활발하고 귀엽고 유치하다. 정월대보름날 화차 퍼레이드와 민간 가무 공연은 전통문화의 매력과 현대생활의 맛을 모두 간직하고 있다.
전횡민속문화제' 전횡민문화축제' 는 매년 양력 3 월 18 일 3 일간 열린다. 전횡제해의 민속은 이미 5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제해 (인터넷) 날, 에발 마을 마을은 거의 집집마다 손님들로 가득 찼고, 마을 전체가 북적거렸고, 명절 분위기가 짙게 가득했다. 임시 거대한 송목문이 페인트칠을 하고 빨갛게 칠해져 웅장하고 장관을 이루었다. 모래사장에는 붉은 깃발 (서 있는 태슬) 이 봄바람에 펄럭이고 있다. 새로 단장한 어선에 대련이 붙어 길조를 축하하다.
거대한 동해변이 사람들로 가득 찼다. 한 글자로 배열된 수십 장의 제사상은 삼제 (전돼지, 전닭, 전어) 와 정성스럽게 만든 복숭아떡, 특히 수십 장량 대패, 붉은 꽃의 전돼지, 복숭아에서 만든' 득의양양',' 연꽃요정',' 연꽃요정' 으로 가득 차 있다.
제사식 사회자의 명령에 따라 수백 개의 폭죽이 해변과 어선에서 차례로 울렸다. 우르릉거리는 폭죽 소리는 낭랑한 징과 북소리와 함께 항구 전체에 울려 퍼지며 제해 (인터넷) 축제를 * * * 로 밀었다. 최근 몇 년 동안, 해제 활동은 읍과 문화부의 지도하에 어촌에서 자발적으로 형성된 민간 제사 활동인 에발 장촌에서 중국 북방에서 가장 큰 해제 활동으로 발전했다. 형식적으로, 그것은 전통적인 제사에서 풍부한 민속문화 내포와 일련의 민속문화 활동을 지닌 성대한 명절인' 전횡제해민문화제' 로 진화했다.
우수한 민족문화를 더욱 발양하고 해양민속관광과 경제무역투자활동의 발전을 촉진하고 인민 군중의 정신문화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현재 전횡진 인민, 청도 민속박물관, 묵시시 문화국, 묵시시 관광국이 주최하는' 전횡제해민문화제' 를 계획하고 있다. * * * 성대한 제사식, 민속문화 채풍, 서화사진작품 거리전시, 현장서화공연, 민간무용퍼레이드, 무술마술공연, 등불수수께끼상 퀴즈, 태평사성극 창성, 해경 불꽃놀이, 투계공연, 샹수플레
마산문화관광산회 마산묘회는 역사가 유구하여 회의 수가 묵시 1 위다. 그중 음력 정월 16 일 왕묘회, 3 월 28 일 천제묘회, 9 월 9 일 황우묘회, 가장 성대한 것은 6 월 28 일 백운묘회다.
음력 6 월 28 일은 명광종이' 혜각대사' 라는 이름을 붙인 날이다. 혜각대사' 는 명대 마산 동쪽 기슭의 산둥 마을 사람이다. 그의 성은 리우, 이름 (글자 항경) 이다. 만력말년에 그는 명신종의 명령에 따라 경성에서 선교하였다.
숭정은 연간 백운사로 돌아가 설교를 했다. 나중에 그녀를 기념하기 위해 사람들은 자발적으로 6 월 28 일을 묘회로 삼았고, 지금까지 3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개혁개방 이후 민족 전통문화를 발양하고 민의에 순응하고 묘회를 재개하기 위해 마산묘회는 매년 6 월 26 일부터 28 일까지 3 일간 칭다오마산문화관광산박회라고 공식 명명했다. 오늘날의 산품회는 미신적인 민간 묘회에서 문화가 관광에서 역할을 하는 문화 관광 산품회로 바뀌었다.
산회는 관광을 위주로 마산의 지질과학기술문화와 민족종교문화의 특색을 부각시켰다. 종교 (도교) 활동은 집현궁 백운사를 공식 행사장으로 하여 전임 성직자 방장이 있다.
각 산회 기간 동안 전문과 민간예술단체들은 묵시박사 조각상 앞 광장에서 멋진 연극, 곡예, 가무, 곡예 등 문예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아트리움 산묘회 아트리움 산묘회는 풍부한 전통 민속문화의 내포와 많은 아름다운 민속으로 많은 관광객을 끌어들이고 있다.
매년 음력 6 월 13 일 (이 날은 "라고 한다" 고 한다.
3. 방언으로 600 자를 쓰는 매력
유구한 문화는 중국어에 풍부한 내포를 부여한다. 한 글자가 그림, 시, 성어, 심지어 전설적인 이야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중국어는 세계에서 역사가 유구하고 인구가 가장 많은 언어이다. 현대 중국어 (표준어) 는 현대 중국어의 기초 위에서 형성된 것이다. 현대한족이 사용하는 * * * 동음자를 일컫는 것은 베이징음과 표준음, 북방 방언과 기초방언, 전형적인 현대백화문을 문법규범으로 하는 표준어이다.
예를 들어, 세 명의 동창이 선생님의 집에 손님으로 갔는데, 한 명은 윈난, 한 명은 쓰촨, 한 명은 호남이었다. 제니는 요리를 할 때 "매운 음식을 두려워합니까? 클릭합니다 운남 사람들은 "매운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쓰촨 사람들은 "매운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호남 사람들은 "매운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고 말한다. 세 사람이 쓰는 단어는 같고, 어순이 다르고, 의미도 점차 전달된다.
내 의견으로는, 중국어의 묘함은 어휘와 문법의 변화무쌍한 변화뿐만 아니라 곳곳에 방언과 언어가 있다.
사천 방언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단맛은 달콤하지 않고 달콤합니다. 쓴 것은 쓴 것이 아니라 쓴 것이다. 신, 신, 신 이라고 말하지 말라. 만약 네가 부드럽다면, 말하지 말고 말해야 한다. 만약 네가 강경하게 고집한다면, 너는 강경하고 동정할 만하며 죄라고 불러야 한다. 싸다. 이것은 시간 역류라고 한다. 수다를 떨며 용문진을 벌이다. 싸다, 이것은 인과응보라고 한다. 좋아요, 바시입니다. 마누라가 갈퀴 귀라고 할까 봐 두렵다. 어서, 곰기에게 전화해. 위선은 위선이라고 한다.
중국 이순신 * * 에는 북방 방언 (북경어로 대표됨), 오어 (상해어로 대표됨), 간어 (강서어, 남창어로 대표됨), 샹어 (호남어, 창사어로 대표됨), 객어 민북 방언은 건우 방언으로 대표됨) 과 광동사투리 지역 (광저우 방언으로 대표됨) 으로 대표된다. 그들은 지역 기반의 독립된 방언 체계를 형성했다.
자세히 살펴보면 아주 이상한 현상을 발견할 수 있다. 7 개의 사투리 지역 중 6 개는 강남에 있고, 거의 남동쪽 모퉁이에 있고, 장강 북쪽 해안 전체에는 단 하나의 사투리 구역만 있다. 그렇다면 중국 방언은 어떻게 형성됩니까? 크게 두 가지 이유가 있다. 하나는 이민이고, 다른 하나는 해외 독서이다.
언어는 개방적이고 동적이며 비교적 균형 잡힌 기호 시스템이다. 우리 바촉어 대사인 류사하는' 촉인 속담에 우아함' 이라는 문장 한 편을 쓴 적이 있다. 그는 오늘 사천어 중의 많은 속담이 사실 매우 고아하다고 말했다. 예를 들어, 우리가 흔히 말하는 한 사람은 빈둥거리고 근심 걱정이 없다. 사실 장자가 말하는' 산만' 이다. 한 사람이 고려하지 않고 계획이 없는 것을 묘사하며,' 시경' 에서 나온 것으로,' 노자' 에서 한 사람이 혼탁한 상태에 있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쓰촨 사람들은' 탕밥' 을 자주 먹지만' 비빔밥' 으로 착각해 양대구가 돌보는' 옥편' 에서 나왔다. 오늘 쓰촨 사람들이 자주 먹는' 쌀 먹기' 는' 쌀 먹기' 의 잘못으로 수호 기예를 기록한' 선화' 유작에서 유래한 것이다. 이른바' 밥 먹기' 란 끓는 물에 삶아 먹는 것이다. 지금의 광둥어처럼 상당히 많은 고의를 간직하고 있다. 그 중' 언제',' 얼마나' 는 수시 송사' 수조 노래' 의' 명월 언제' 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을까? 나는 멀리서 술잔을 들었다. 이어의' 유미' 에는' 얼마나 많은 근심이 있을까? 동쪽으로 흐르는 강과 같다. \ ".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언어의 변화와 교류 방식의 쇄신, 각종 언어의 변이가 흔하지 않고,' 쿨, 형, 신참, 관개, 쇼, 티셔츠, 베이징' 언어는 중국 문화의 중요한 전달체일 뿐만 아니라 그 자체로도 문화 현상이다. 중국어는 중국인의 사고방식, 가치관, 문화 풍습의 여러 측면을 포함하고 있다. 중국어는 예로부터 지금까지도 여전히 활력이 충만하여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시대가 바뀌든 왕조가 바뀌든 사라지든 한자는 여전히' 나는 설 수 없다' 고 할 수 있다.
현대 사회에서 우리는 언제나 언어를 빼놓을 수 없다. 우리는 언어를 통해 자신의 생각을 표현해야 할 뿐만 아니라, 언어를 통해 다른 사람의 사상, 특히 사교를 이해해야 하며, 우리는 언어를 통해 서로 소통해야 한다. 오늘날의 인터넷 기술이 비약적으로 발전하더라도 사람들은 인터넷을 이용하여 학습과 교류를 할 수 있지만, 사람들은 여전히 말없이 소통하고 언어에 의존한다. 더구나 중국의 언어는 넓고 심오하며 끊임없이 변화하고 발전한다. 따라서 언어를 잘 배우면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하고 풍요롭게 할 수 있으며, 현대 중국어 기초 이론에 대한 우리의 이해를 깊게하고, 우리의 전문 지식을 넓히고, 언어 사용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문화적으로 한 단계 더 높은 수준의 수양을 할 수 있다.
우리 고향은 묵시 작문이 400 자 정도이다. 나의 고향은 풍경이 아름답고 푸른 나무가 그늘진 작은 마을이다.
봄에는 나뭇가지가 푸르고 풀이 나른하게 눈을 떴고 꽃이 활짝 피었고, 빨강, 파랑, 노랑, 보라색, 가지각색이 만발했다. 꽃들은 술취한 향기를 풍기며 나비들을 끌어당겼는데, 그들은 공중에서 춤을 추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얼마나 아름다운 경치인가!
여름이 와서 나뭇잎이 더 푸르러져서 나는 강에 낚시하러 갔다. 그 나무는 마치 몇몇 병사들과 같다. 꽃은 더욱 향기롭고 매혹적이다. 연꽃도 피었다. 연잎은 녹색이고 연꽃은 연분홍색이다. 얼마나 아름다운가! 우리 아이들은 연못에서 연근을 따 먹는 것을 좋아한다. 물고기가 무리를 지어 물속에서 헤엄쳐 다닌다. 우리가 그들을 잡자마자, 그들은' 펄펄 뛰다' 고 한다. 그들이 구걸하는 모습을 보니 정말 불쌍하다!
가을에는 기러기가 남쪽으로 날아가서 지그재그로 늘어섰다. 하늘은 파랗고 하늘은 온통 황금빛이다. 밀은 노란색이고 나뭇잎은 노란색이다. 그들은 하나하나 나무 엄마의 품을 떠나 혼자' 여행' 한다. 농부 아저씨들은 이번 계절에 초조하지 않고 바빠요. 그들이 힘들게 땀으로 재배한 밀이 익어서 모두 밀을 베느라 바쁘거든요.
겨울이 오니 눈송이가 하늘에서 땅으로 내려와 온 세상이 하얗다. 눈송이가 현란하고 희어서 손에 쥐면 영롱한 구슬로 녹는다.
나의 고향은 정말 아름답다, 나는 나의 고향을 사랑한다!
5. 글짓기 관련 지머마산은 국가급 자연보호구역이고, 화산주형절석주는 세계 3 대 석군 중 하나로 미국의' 마귀탑' 과 영국의' 거인의 제방' 과 견줄 만하다. 올해 5 월 1 일, 우리 가족 세 명이 오랫동안 동경해 온 마산에 왔다.
산의 대문에 들어서자, 우리는 즉묵 박사의 조각상을 보았는데, 장엄하고 힘이 있었다. 그리고 우리는 가파른 산길로 들어갔다. 모든 걸음은 짜릿하고, 모든 걸음은 넘어질까 봐 조심스럽다. 도중에 좀 피곤해서 뒤로 물러나서 기어가고 싶지 않았다. 아버지는 제게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버티고, 정상에 오르면, 당신은 다른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
그래서 우리는 계속해서 산허리를 향해 기어갔고, 먼 곳의' 마산석림' 을 보았다. 자료에 따르면 마산석림은 화산 분출과 마그마 응결로 형성된 것으로 나타났다. 석림 아래 서서, 나는 억만년 전 화산 폭발의 장관을 느낀 것 같다. 거대한 돌은 옥주처럼 곧고 촘촘하게 배열되어 있어 밀림처럼 장관이다. 거인처럼 구름 높이 솟아 있고, 머리는 하늘에 있고, 발은 땅에 있고, 아름다운 마산을 지키고 있다.
우리는 석림을 떠나 산 정상을 향해 계속 올라갔다. 우리가 산꼭대기에 올랐을 때, 바로 먹을 수 있는 대지가 한눈에 들어온다. 마치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인다" 는 느낌이 들었다. 。 우리가 산에서 본 풍경은 정말 다르다!
오후에 우리는 산을 내려와서 줄곧 웃음거리가 되어 마지못해 마산을 떠났다.
6. 묵시 방언 묵시 방언은 수천 년 동안 남겨진 무형문화이다. 칭다오 말이란 바로 묵어의 한 가지이기도 하다. 고대에는 칭다오가 없었고, 묵시만 있었고, 칭다오는 한때 묵시에 속해 있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칭다오, 칭다오, 칭다오, 칭다오, 칭다오)
지금 칭다오 말이란 바로 묵시말이다. 묵시말은 지금의 묵시시의 방언을 가리키는 것이 아니다. 태양은 "이두", 달은 "달빛", 정오는 "정오", 오후에는 "정오", 심야에는 "눈먼 밤", 어제는 "밤", 천둥은 "코 고는 안개", "안개" 라고 말한다 간통한 사람은 용을 편들고, 교묘하게 천공을 빼앗고, 말을 할 수 있는 사람은 허풍을 떨고 힘이 있다. 말하는 사람의 행동은 경박하다. 연사의 행동은 더럽습니다. 의도적으로 "효도" 라고 부르는 어린 소년; 그리고 어린 소녀는 "효도" 라고 불립니다. 가장 심각한 사람은' 미친 죽음' 으로 유혹적인 입집이다. 그는 배고프고, 배고프고, 졸고, 더럽고, 겁이 많고, 더럽고, 게으르고, 시야가 짧아지고, 아내의 혀를 잡아당기고, 바보처럼 웃고, 뻔뻔스럽고, 깔끔하고, 직설적이고, 기술이 좋아졌다. 그것은 "아웃", 단어, "뼈 부족", 희석 "똥", 코, 코, 이마, 무릎, 대머리, 말 계란, 어깨, 왼손잡이, 왼손잡이, 발가락, 발, 엄지손가락 손으로' 털', 발로' 좋아', 발로' 왜', 발로' 박자', 발로' 측면', 투척물로' 무모', 투척물로' 감사합니다',' 투척물로' 감사합니다' 라고 말한다 (빨리) 소지품, 포옹, 액체, 소지물, 방망이, 방망이, 신발 밑창, 거짓말, 발발, 눈 깜빡임, 눈 가늘게 뜨고. 수풀 속을 돌아다니고, 수리하고, 조이고, 파괴하고, 차고, 페달을 밟고, 자전거, 라디오, 비디오 게임, 손전등, 휴대용 램프, 풀무, 풍동 리프트, 이젝터 핀, 숟가락, 티스푼, 걸레, 안감, 물건들이 모두 구겨졌다 귀버섯' 옥수수죽,' 면밥',' 끈적끈적한 국물',' 드럼 찌꺼기탕', 사탕수수,' 달콤한 막대기', 딸기,' 쟁반', 뱀,' 장충',' 늑대' 라고 합니다. 노인은 "고향", 젊은이는 "작은 집", "목시다", "마", "적게 말해도" 화이트 ","블랙 ","노랑 ","빨강 ","보라색 "이라고 말한다. 일명' 폭량화' 색홍-홍우백-등을 골라 흑보라색-선녀 자황-교황과 카카카 그린-정육청-시계-생명언어를 다시 밝힙니다. 어린 남자는 은을 얻기가 정말 어렵다. 어린 소녀는 정말 기뻤다. 수다를 떨고, 연하고 배가 고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남녀명언) 지금은 정오입니다. 배고프세요? 아무것도 아니야? 무슨 일이야? -무슨 일이야? 너는 무슨 나무를 가지고 노니? -뭐 하는 거야? 맑은 코-코가 부드러울 때 해! -그냥 버리면 돼! 화이트리스트-멍청하게 굴지 마. 당신은 무엇을 배우고 싶습니까? -뭐라고? 지상.
7.' 내 고향' 작문 500 자는 우리 고향이 예전에는 매우 가난했고, 허름한 초가집과 질척질척한 오솔길 몇 칸만이 시외로 가야만 상점을 찾을 수 있다고, 경기 침체가 있었다고, 아버지의 말을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하지만 지금 우리 고향은 발전이 매우 빨라서 허름한 단층집이 고층 빌딩으로 변했다. 울퉁불퉁한 진흙 길은 곧고 평평한 길로 변했다. 거리는 더 이상 인가가 드물다. 내 고향의 중심에는 보행자 거리를 새로 짓고, 북적거리고, 시끌벅적하며, 연결된 점포가 너를 현혹시켰다. 또한 우리 고향에는 양계기념관, 파라다이스 새, 구봉산 등 많은 관광지가 건설되었다. 이 모든 것이 나의 고향을 새롭게 하고 번영하게 했다.
조국의 개혁과 개방이 30 년 동안 진행되면서 우리 고향의 교육도 큰 발전을 이루었다. 이에 대해 나도 깊이 체득했다.
학교 선생님에 따르면, 예전에는 학교의 시설이 허름해서 작은 사당, 걸상은 모두 자기가 가지고 다녔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학교명언) 많은 가족들이 경제 문제 때문에 학교에 갈 수 없다. 현재 국가는 교육, 새 학교 건설, 학교 설비가 완비되어 있고, 넓은 운동장, 도서관, 멀티미디어실이 있다.
교외에서는 학생들의 과외 지식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를 높이기 위해 도서관, 역사박물관, 콰이 보원을 신설해 학생들의 시야를 넓히고 학생들의 식견을 넓혔다. 가장 주목할 만한 것은 최근 몇 년 동안 국가가 의무교육을 실시하여 가족 경제력이 제한된 학생들이 즐겁게 학교에 다닐 수 있게 해 주고 가족의 부담을 줄일 수 있게 해 주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30 년 동안 많은 어려움과 어려움을 겪었고, 개혁개방과 함께 우리는 여전히 전진하고, 발전하고, 조국과 고향의 번영을 위해 분투하고 있다. 우리 고향, 우리 조국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8. 방언으로 600 자 작문방언을 쓰는 매력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어 중국어에 풍부한 의미를 부여한다. 한 글자가 그림, 시, 성어, 심지어 전설적인 이야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중국어는 세계에서 역사가 유구하고 인구가 가장 많은 언어이다. 현대 중국어 (표준어) 는 현대 중국어의 기초 위에서 형성된 것이다.
현대한족이 사용하는 * * * 동음자를 일컫는 것은 베이징음과 표준음, 북방 방언과 기초방언, 전형적인 현대백화문을 문법규범으로 하는 표준어이다. 예를 들어, 세 명의 동창이 선생님의 집에 손님으로 갔는데, 한 명은 윈난, 한 명은 쓰촨, 한 명은 호남이었다.
제니는 요리를 할 때 "매운 음식을 두려워합니까? 클릭합니다 운남 사람들은 "매운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쓰촨 사람들은 "매운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호남 사람들은 "매운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고 말한다. 세 사람이 쓰는 단어는 같고, 어순이 다르고, 의미도 점차 전달된다.
내 의견으로는, 중국어의 묘함은 어휘와 문법의 변화무쌍한 변화뿐만 아니라 곳곳에 방언과 언어가 있다. 사천 방언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단맛은 달콤하지 않고 달콤합니다.
쓴 것은 쓴 것이 아니라 쓴 것이다. 신, 신, 신 이라고 말하지 말라.
만약 네가 부드럽다면, 말하지 말고 말해야 한다. 만약 네가 강경하게 고집한다면, 너는 강경하고 동정할 만하며 죄라고 불러야 한다.
싸다. 이것은 시간 역류라고 한다. 수다를 떨며 용문진을 벌이다.
싸다, 이것은 인과응보라고 한다. 좋아요, 바시입니다.
마누라가 갈퀴 귀라고 할까 봐 두렵다. 어서, 곰기에게 전화해.
중국에는 북방 방언 (북경어로 대표됨), 오어 (상해어로 대표됨), 간어 (강서어로, 남창어로 대표됨), 호남어 (호남어로, 장사어로 대표됨), 객가어 (광동매현어로 대표됨) 등 7 대 사투리가 있다 민북 방언은 건우 방언으로 대표됨) 과 광동사투리 지역 (광저우 방언으로 대표됨) 으로 대표된다. 그들은 지역 기반의 독립된 방언 체계를 형성했다.
자세히 살펴보면 아주 이상한 현상을 발견할 수 있다. 7 개의 사투리 지역 중 6 개는 강남에 있고, 거의 남동쪽 모퉁이에 있고, 장강 북쪽 해안 전체에는 단 하나의 사투리 구역만 있다. 그렇다면 중국 방언은 어떻게 형성됩니까? 크게 두 가지 이유가 있다. 하나는 이민이고, 다른 하나는 해외 독서이다.
언어는 개방적이고 동적이며 비교적 균형 잡힌 기호 시스템이다. 우리 바촉어 대사인 류사하는' 촉인 속담에 우아함' 이라는 문장 한 편을 쓴 적이 있다.
그는 오늘 사천어 중의 많은 속담이 사실 매우 고아하다고 말했다. 예를 들어, 우리가 흔히 말하는 한 사람은 빈둥거리고 근심 걱정이 없다. 사실 장자가 말하는' 산만' 이다.
한 사람이 고려하지 않고 계획이 없는 것을 묘사하며,' 시경' 에서 나온 것으로,' 노자' 에서 한 사람이 혼탁한 상태에 있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쓰촨 사람들은' 탕밥' 을 자주 먹지만' 비빔밥' 으로 착각해 양대구가 돌보는' 옥편' 에서 나왔다.
오늘 쓰촨 사람들이 자주 먹는' 쌀 먹기' 는' 쌀 먹기' 의 잘못으로 수호 기예를 기록한' 선화' 유작에서 유래한 것이다. 이른바' 밥 먹기' 란 끓는 물에 삶아 먹는 것이다. 지금의 광둥어처럼 상당히 많은 고의를 간직하고 있다. 그 중' 언제',' 얼마나' 는 수시 송사' 수조 노래' 의' 명월 언제' 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을까? 나는 멀리서 술잔을 들었다.
이어의' 유미' 에는' 얼마나 많은 근심이 있을까? 동쪽으로 흐르는 강과 같다.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언어의 변화, 교류 방식의 쇄신, 각종 언어의 변이가 흔하지 않고,' 쿨, 형, 신참, 관개, 쇼, 티셔츠, 베이징' 언어는 중국 문화의 중요한 전달체일 뿐만 아니라 그 자체로도 문화 현상이다 중국어는 중국인의 사고방식, 가치관, 문화 풍습의 여러 측면을 포함하고 있다. 중국어는 예로부터 지금까지도 여전히 활력이 충만하여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시대가 바뀌든 왕조가 바뀌든 사라지든 한자는 여전히' 나는 설 수 없다' 고 할 수 있다. 현대 사회에서 우리는 언제나 언어를 빼놓을 수 없다. 우리는 언어를 통해 자신의 생각을 표현해야 할 뿐만 아니라, 언어를 통해 다른 사람의 사상, 특히 사교를 이해해야 하며, 우리는 언어를 통해 서로 소통해야 한다.
오늘날의 인터넷 기술이 비약적으로 발전하더라도 사람들은 인터넷을 이용하여 학습과 교류를 할 수 있지만, 사람들은 여전히 말없이 소통하고 언어에 의존한다. 더구나 중국의 언어는 넓고 심오하며 끊임없이 변화하고 발전한다.
따라서 언어를 잘 배우면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하고 풍요롭게 할 수 있으며, 현대 중국어 기초 이론에 대한 우리의 이해를 깊어지게 할 뿐만 아니라, 우리의 전문 지식을 넓히고, 언어 사용 수준을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문화적으로 한 단계 더 높은 수준의 수양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