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왕의 잔치 방문
왕의 잔치 방문
2019년 새 학기 초, 러설탕 학생들은 국왕의 잔치에 참여하기 위해 구이저우성 박물관을 찾았습니다. 이것은 우리 구이저우 사람들에게 매우 흥미로운 남서부 지역 박물관의 공동 전시회입니다. 이번 전시를 통해 우리는 초기에는 남서부 지역에 청동기가 있었고, 청동기는 문명 발전의 상징이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역사적 기록을 통해 남서부를 목격하세요.
방문과 학습을 통해 우리 학생들은 구이저우의 역사, 고대 야랑 왕국, 바슈 문화, 알뤄 문화에 대해 배웁니다. 이는 우리의 향후 연구에 매우 의미가 있습니다.
? 박물관을 방문하세요
? ---왕의 잔치 - '역사 기록'에서 중국 남서부의 유허진을 목격하세요
음력 정월에 양 선생님께서 우리를 구이저우성 박물관에 오셔서 문화 교화를 즐기도록 계획하셨습니다.
우리는 아침 일찍 그곳에 도착했습니다. 잠시 후 양 선생님이 같은 반 친구와 함께 도착했습니다. 우리는 서로 악수를 나누며 인사를 나누었고, 곧 서로 친해졌습니다. 다음으로 '왕의 잔치' 전시장으로 들어갔습니다.
? 전시장에 들어서자마자 시선을 사로잡는 아홉 명의 인물, '역사기록'에서 남서부를 목격하다'가 눈에 들어왔다. 양 선생님은 이 문장의 의미를 우리에게 하나씩 설명해 주셨습니다. 남서부는 오늘날의 귀주(貴州) 주변 지역인 '야랑국'을 가리킨다고 합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방문하여 "새 모양의 조각상, 무늬가 있는 구리 항아리, 조개 저장 용기"와 같은 희귀한 보물들을 보았습니다. 쓰촨성, 윈난성 및 기타 성의 대형 박물관의 보물을 이제 구이저우성 박물관에서 볼 수 있습니다. 석기와 청동기의 변화, 고대에 일어난 흥미로운 일들, 기구의 유래는 정말 문화의 매력을 느끼게 해주었습니다.
전시장에서의 현장 교육을 통해 고대인들이 도구를 만드는 데 어려움을 겪었고 시야도 많이 넓어졌습니다. 우리 구이저우의 내일은 더욱 빛날 것이라고 믿습니다. . 정말 의미있는 강의네요!
? 귀주성 박물관 방문——왕의 잔치
2019년 설날 8일, 양 선생님의 주도로 우리 Lexuetang 학생들이 왕의 잔치를 방문했습니다. 지방 박물관 축제 전시회.
그날 아침에는 비가 내리고 일찍 박물관에 왔습니다. 그를 처음 봤을 때 나는 충격을 느꼈다. 눈앞에는 무수한 줄무늬가 붙어 있는 거대한 건물이 서 있고, 박물관 오른쪽 벽에는 6개의 커다란 황금색 글자가 힘차게 걸려 있는 모습이 매우 인상적이다.
모두가 9시 30분에 도착했을 때 우리는 박물관에 입장했는데, 그 순간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설렘이 느껴졌습니다. 먼저 각자 자기소개를 하고 양선생님께서 설명을 시작하셨습니다. 약 10분 정도 지나서 양 선생님의 말씀이 끝나고 우리는 공식적으로 역사탐구의 여정을 시작했습니다.
전시장에 들어서자 이 수많은 보물들에 매료되었습니다. 그들 중 일부는 거대하고 다른 일부는 손톱만큼 작고 매우 섬세합니다. 이 문화재에 접근하면서 나는 중국의 오랜 역사와 수천 년에 걸친 수많은 역사적 과정을 느꼈습니다. 박물관의 문화 유물은 모두 예랑 문화를 구현하고 있습니다. "역사 기록"에서 남서부를 목격하는 것은 정말 숨이 막힐 정도입니다.
내부의 모든 문화 유물은 매우 정교하며 꼼꼼하게 조각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금 가면을 쓴 청동 인간 머리, 얇은 얼굴, 두꺼운 눈썹, 곧은 코, 과장된 모양, 그리고 엄숙한 표정. 사냥 패턴 구리 주전자는 정교하게 제작되었으며 그 패턴은 생생하고 놀랍습니다. 사냥 얼굴의 구리 껍질 저장 용기는 동물의 모습을 생생하게 새겨 사냥 중 긴장된 분위기를 반영하여 매우 생생합니다.
? 각 문화 유물에는 중국 전통 문화가 담겨 있습니다. 저는 이번 구이저우성 박물관 방문을 마음 속으로 기억할 것이며, 역사 탐구에 대한 저의 열정이 계속되기를 바랍니다. ?
왕의 잔치 Sun Ruoyang
? 겨울 방학 동안 Le Xuetang의 Yang 선생님이 우리를 귀주성 박물관으로 안내했습니다. 전시장에 들어가자마자 눈길을 끄는 여러 인물이 눈에 띈다. '왕의 잔치-사적에서 남서부를 목격하다' 이것이 오늘 방문의 주제다. 우리 모두는 역사 기록에서 남서부는 무엇인지 궁금해합니다. 우리의 어리둥절한 표정을 보고 양 선생님은 미소를 지으며 우리에게 설명했다: "사기(史記)에 언급된 서남부는 쓰촨성, 충칭, 윈난성, 구이저우성, 광시성 5개 성을 가리킵니다.
그 안에는 바슈문화, 전전문화, 야랑문화, 오로문화 등 4가지 문화가 있다. "이런 문화의 의미는 무엇일까요? 호기심 가득한 마음으로 양선생님을 따라 전시장으로 들어갔습니다.
? 전시장에 와서 가장 먼저 방문한 것은 허장에서 출토된 코카콜라였습니다. , Guizhou. 청동 도끼의 양쪽에 서있는 한 쌍의 대칭적인 호랑이 조각인 "호랑이로 장식 된 청동 도끼"는 생생하고 생생하게 조각되어 있습니다. 사천에서 출토된 바슈의 대표적인 조각품으로, 코가 높은 청동상으로,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금색 가면이다. "이 사람이 보낸 거예요. 프로필 사진으로 볼 때 그 사람은 중국인이 아닐 수도 있어요." “그때 우리나라는 이미 외국인들과 교류가 있었나요?
? 전시를 관람하고 나서 우리 조상들의 지혜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었고, 그들의 놀라운 창의력과 상상력에 무한한 존경심을 느꼈습니다. 이번을 통해 "The King 's Feast"는 귀주와 남서부 지역의 역사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게 해주었습니다. 정말 오래되고 심오합니다.
아름다운 청동? >
수천 년 전 중원은 남서쪽이 매우 낙후된 것으로 보였는데, 사실 남서쪽의 청동 산업은 이미 한나라 때 중원에서 들어와 매우 발달한 상태였습니다. 남서부, "중국과 서양"을 결합하여 결합 된 청동이 더욱 생생했습니다.
오늘 나는 남서부의 고대 청동기의 전시 아래에서 남서부의 발전을 목격했습니다.
전시 중에 크고 작은 것, 정교한 것, 단순한 것 등 온갖 종류의 청동 북을 보았습니다. 이때 나는 '이 북이 왜 그렇게 다른가'라고 생각했습니다. 다른 사람들도 우리가 흔히 쓰는 북이 다른 걸까? 선생님은 나와 같은 생각을 하셨다. “학생들아, 중원의 북은 소가죽과 나무로 만들어지고, 남서부의 북은 구리로 만들어지구나. 이것을 기억하라. . "선생님의 말씀은 10년 동안 읽을 가치가 있다는 게 사실이에요!" ”
이후 많은 청동기를 방문했는데, 이때 발견된 항아리가 눈길을 끌었는데, 이 항아리의 모양도 아주 좋았습니다. 보존된 그림 이야기는 사냥에 관한 것입니다. 각 사람이 서로 다른 무기를 들고 있고, 3~5명이 함께 사슴을 잡는 것입니다. 항아리에는 비슷한 그림이 많이 있지만 그 중 어느 것도 똑같지 않습니다.
이 청동은 매우 아름답습니다. 그 아름다움에서 웅장한 행사를 볼 수 있습니다.
왕의 잔치
사마천은 『사기』에서 “서남 이의왕이 아무리 많아도 예랑이 가장 크다. "오늘은 '왕의 만찬' 전시회를 보기 위해 구이저우성 박물관에 왔습니다.
? 전시장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금탈을 쓴 청동 머리입니다. 삼성퇴에서 출토된 것입니다. 쓰촨성 광한 유적 2호 제사지 청동머리의 형태는 더욱 독특하다. 가늘고 눈썹이 두껍고 눈이 곧고 콧대가 곧으며 입이 넓고 귀가 뚫려 있으며 땋은 머리가 등 뒤로 늘어져 있다.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황금 마스크입니다. 그것을 보았을 때 나는 고대 노동자들의 노고와 지혜와 특별한 미적 개념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갑자기 눈길을 끌었던 것은 8개의 그릇과 집게와 작은 원형 테이블 같은 것이 바로 호기심을 불러일으켜서 살펴보니 콩집게라고 불리는 것들이었습니다. 설명에 따르면 콩은 음식을 담는 데 사용하고 집게는 야채를 담는 데 사용된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 드디어 오늘 박물관 견학을 마쳤습니다. 그리고 많은 지식도 얻었습니다.
? ? Li Chenlu
? 화창한 아침에 양 선생님은 우리를 데리고 멋진 박물관의 문화 유물을 방문했습니다.
양 선생님의 설명에 따라 바슈 문화와 디안 문화가 무엇인지 배웠습니다. 그 중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십이지신입니다.
이날 정말 잊지 못할 역사 지식을 많이 배웠습니다. >
왕의 잔치? 가오 루딩
오늘 양 선생님은 우리를 성 박물관으로 데려가 "역사 기록"에서 남서부를 목격했습니다
선생님의 설명을 통해 남서부가 언급된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쓰촨성, 충칭, 윈난성, 광시성 5개 성, 시, 구 및 티베트 일부 지역을 대상으로 하며, 대부분이 역사서에 기록된 '남부 오랑캐'와 '남서부 오랑캐'를 전시하고 있습니다. 남서쪽 청동으로 만든 의식, 음악, 식사 및 기타 일상 용품.
여기서 나는 천둥 문양의 구리 통, 도철 문양, 구리 전갈... 그중에서도 사냥 무늬 구리 냄비와 같은 특히 훌륭한 장인 정신이 담긴 청동을 많이 보았습니다. 전국시대 청양군에서 출토된 주둥이는 약간 사치스럽고 목은 길고 가늘며 배는 타원형이고 발은 짧다. 문양에는 깃털학 문양, 사냥 문양, 삼족조 문양, 태양을 바라보는 문양 등이 있으며, 세 그룹의 문양 사이에는 기하학적인 마름모 문양, 판치 문양, 구름과 천둥 문양 등으로 구분됩니다. 작고 절묘한 구리 새도 있는데 너무 귀여워요!
?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아서 하나씩 소개하지는 않겠습니다. 직접 가서 살펴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왕의 잔치' 전시회를 관람하시나요?
2월 25일, 양 선생님은 Lexuetang의 모든 학생들을 이끌고 구이저우성 박물관에서 새해 첫 수업을 시작했습니다. - —'왕의 만찬' 전시회를 관람해보세요. 이것은 우리 문앞에서 열리는 잔치로, 예랑 문화와 구이저우의 역사에 대한 이해를 심화시킵니다.
가장 먼저 살펴보는 것은 전시 개요이다. 사마천(Sima Qian)은 『사기(史記)』에서 “서남쪽에는 수많은 이왕이 있는데, 예랑이 가장 크다”고 말했다. 상왕조부터 '야랑전봉'까지 남서부는 중국의 역사로 통합되었고, 예랑국은 오늘날 귀주의 역사를 확립했습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바슈(Bashu) 문화, 다이앤(Dian) 문화, 예랑(Yelang) 문화, 오울루(Ouluo) 문화 등 4가지 독특하고 다양한 문화를 선보입니다. '왕의 잔치'에는 남서부 지역의 고분에서 출토된 청동제의, 음악, 음식, 기타 생활용품 등도 전시된다. 제가 처음 본 것은 어린 시절부터 큰 종소리였습니다. 크기에 따라 다양한 소리가 나고, 연주하면 아름다운 음악으로 변한다는 말을 양 선생님께 들었습니다. 다음은 나에게 가장 큰 영향을 준 청동기, 깃털학, 사냥문양, 태양을 향한 삼족조 등의 문양이 있는 수렵문동 항아리이다. 치 문양, 구름과 천둥 문양 등의 장식 간격으로 전체 물체가 매우 생생하고 고상하며 정교하게 제작되었습니다. 금 가면을 쓴 청동 인간 머리, 금 개구리 모양의 식기, 콩 집게 조합 등 귀중하고 아름다운 유물도 많이 있습니다. 우리는 그것들을 모두 살펴 보았습니다.
가장 흥미로운 점은 전시에서 특별히 설명한 '예랑은 오만하다'라는 관용어의 유래를 우리가 알고 있다는 점이다. 한나라 무제 원수 원년, 한나라의 사신이 예랑국에 와서 “한나라와 예랑과 비교하면 어느 것이 더 위대합니까?”라고 묻자, 예랑왕은 아무 생각 없이 말했다. 예랑이 더 크다!" 이때부터 "예랑은 오만하다"라는 말이 생겨났다. 이것은 또한 귀주의 역사적인 명함이 되었으며, 당시 예랑국의 권력과 오만함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이번 '왕의 잔치' 방문을 통해 귀주(貴州)와 서남지방의 역사를 알게 되었고, 서남지방의 고대 청동기도 보고, 조상들의 창작능력에 감탄하게 되었다. 과거에는 간단한 도구를 사용할 수 있었기 때문에 아름다운 청동이 많이 만들어졌습니다. 우리 문앞의 잔치인 '왕의 잔치'에 우리를 데려가주신 양 선생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2019년 3월 1일
중국 3학년 학생 리샤오펑(Li Xiaofeng)이 구이저우 박물관을 방문했습니다.
오늘은 양 선생님과 반 친구들과 함께 구이저우성 박물관을 방문했습니다. 이번 박물관 전시의 주제는 '왕의 향연'으로 주로 남서쪽의 청동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박물관에는 바슈(Bashu) 문화, 전(Dian) 문화, 야랑(Yelang) 문화, 오우루(백월) 문화 등 4가지 주요 범주의 청동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청동 문명의 독특한 매력과 중국 남서부 지역의 통합을 보여줍니다. 중국 가족의 역사적 과정
양 선생님이 우리를 데리고 첫 번째로 방문한 곳은 예랑문화였습니다. 현재 예랑은 구이저우입니다. 사마천(Sima Qian)은 "서남부 오랑캐의 왕이 많고, 예랑이 가장 크다"고 말했습니다. 당시 고대 예랑국에는 청동기가 신분의 상징이었습니다. 우리는 차임을 먼저 보았습니다. 차임은 청동으로 만든 악기입니다. 작은 것부터 큰 것까지 일렬로 배열되어 있는데, 차임의 윗부분은 작고 아랫부분은 크며, 윗부분에 작은 구멍이 있는데 그 작은 구멍에 실이 통과할 수 있게 되어 있다. 차임벨을 끊을 수 있습니다. 시계에도 '가시'가 많이 있는데, 그 '가시'가 박힌 곳이다. 차임벨은 청동으로 만들어졌지만 여전히 아름다운 소리를 낼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바슈 문화가 남긴 청동기였습니다. 바슈 청동기의 가장 대표적인 것은 싼싱두이(Sanxingdui) 유적지의 보물인 금면 청동상입니다. 청동상은 얇은 얼굴, 두꺼운 눈썹, 직립한 눈, 곧은 코, 넓은 입, 위쪽 가장자리에서 눈썹 끝까지 금색 가면을 갖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형태는 과장되어 있고 표현은 장엄하고 엄숙하여 신비롭고 엄숙한 미적 스타일을 반영하고 있다. 싼싱두이의 문화 유물에는 역사상 아직도 풀리지 않은 수수께끼가 많이 남아 있습니다. 진시황이 천하를 통일한 후 책을 불태우고 유교를 괴롭혀 많은 역사적 자료가 유실되고 많은 수수께끼를 남겼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청동상을 보면 삼성퇴 문화는 당시에도 뒤처지지 않았으며 실제로 매우 강력했을 것입니다!
청동기 전시회를 관람한 후, 선사시대 문명이 청동기에 기록되어 있으며 중국 5천년 역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나는 한숨을 쉬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고대인들이 기계 없이 손으로 이렇게 정교한 청동 제품을 만들었다는 것이 너무 대단합니다!
? 왕의 잔치
------ "역사 기록"에서 남서부를 목격 하시겠습니까? Liao Zihan
일요일에는 양 선생님? 연구 결과 우리는 이번 "왕의 잔치"에 함께 "참여"하기 위해 진양의 귀주성 박물관에 왔습니다.
? 이 축제에는 고대 남서부의 청동기가 많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오늘날의 남서부에는 쓰촨(쓰촨), 충칭(충칭), 윈난(윈난), 구이저우(귀저우), 광시(광시)의 5개 성 및 자치구와 티베트 일부가 포함됩니다. 사마천은 『사기』에서 “서남 오랑캐의 왕이 많고 예랑이 가장 크다”고 말했다. 한나라 왕이 공무로 예랑에 와서 인감을 받았습니다. 예랑국의 왕이 공춘에게 물었습니다. "한나라와 예랑 중 어느 것이 더 큽니까?"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예랑은 단지 성일 뿐이지만 예랑국의 군주는 여전히 이 질문을 제기했기 때문에 "예랑은 오만하다"라는 용어가 사용되었습니다. ". 그리고 "예랑과 전이 왕의 인장을 받았다"는 이유로 중국 서남부는 이후 중국 서남부의 중국 영토로 통합되었다. 양 선생님은 또한 이번 전시회가 "서남 4대 문화"인 바슈(Bashu) 문화, 전(Dian) 문화, 예랑(Yelang) 문화, 오우루(Ouluo) 문화를 전시하여 서남 청동기 문화의 독특한 매력을 강조하고 서남 청동기 문화의 독특한 매력을 보여주는 역사적 과정을 보여주었다고 말했습니다. 중국 가족으로의 지역 통합.
이러한 개요를 마치고 전시장으로 들어갔습니다. 전시장에 오면 구리 가마솥이 있습니다. 안으로 들어가 살펴보니 동 가마솥 양쪽에 호랑이가 서 있는 대칭형의 둥근 조각 한 쌍이 서 있어서 '호랑이 장식 청동 가마솥'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 그러다가 계속해서 걸어가다 보니 바족이 제물을 바칠 때 사용하는 그릇인 '그릇'이 하나둘씩 보였습니다. 그것을 보았다. 이름---Zu 콩 클립 조합으로 이동합니다.
? 가장 인상 깊었던 청동기는 '황금 가면을 쓴 청동 인간 머리'입니다. 이 청동기, 머리의 표정, 얼굴의 신비로움, 엄숙한 표정, 기이한 모습은 훌륭한 미적 양식을 반영하고 있다. 그의 외모는 현지 외모와 일치하지 않아 고고학자들 사이에서 다양한 추측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 이번 '왕의 만찬'을 통해 서남부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청동에 관한 많은 신비를 깨닫게 해준 정말 뜻깊은 행사였습니다!
'왕의 잔치' 전시 연습(2019년 2월 24일)
다음 내용을 주의 깊게 읽고 다음 질문에 답해 주십시오.
? 『역사기록』 『서남쪽에는 이왕이 셀 수 없이 많고, 예랑이 가장 크다고 한다.』 그러나 삼성퇴, 진사 등 유적지의 고고학적 발견을 통해 상나라 때부터 화려한 청동문명이 출현했음이 입증되었다. 청두 평야에서는 춘추전국시대에 파(爆)와 촉(蜀)이 패권을 놓고 다투었고, 전국시대에는 진(秦)·한(汉)나라 때 야랑(極蘭)·전(遠)·어울로(吳魯)가 서로 보완하여 탄생하였다. 남서쪽. 기원전 316년에 진나라가 바슈와 합병하였고, 기원전 214년에 진나라가 백월 땅을 차지하고 계림(桂陵)과 향군(極君)이라 불렀다. 한나라 무제(吳皇) 재위 기간에 한나라가 이(宜) 서남부를 발전시켰고, "야랑, 디엔(阿絲, Dian)이 어새를 받았다". 그 결과 중국 남서부는 중국 영토에 통합되었습니다.
? 오늘날의 남서부에는 쓰촨성, 충칭, 윈난성, 구이저우성, 광시성, 5개 성과 도시, 티베트 일부 지역이 포함됩니다. 그들 대부분은 역사서에 기록된 '남부 이민족'과 '남서부 이민족'이다. 이번 전시는 서남지방의 초기 두 가지 주요 역사적 사건인 '진(秦)이 바슈를 멸망시켰다'와 '한무제(吳帝帝)가 남서부 오랑캐를 착취했다'는 배경 아래, 문헌과 상호 검증을 통해 '역사기록'에 나오는 관련 기록을 단서로 삼는다. 본 전시에서는 남서부 지역을 탐구하며, 고분에서 출토된 청동제 의식용 음악, 음식, 기타 생활용품 등을 전면적으로 전시하여 바슈 문화의 고유한 특성과 다양한 조합을 이야기합니다. 다이안(Dian) 문화, 예랑(Yelang) 문화, 오울루(Ouluo) 문화. 이는 남서부 청동문명의 독특한 매력을 부각시키고, 중국 남서부가 한족으로 통합되는 역사적 과정을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