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안후이 푸양 잉상 풍속 습관
안후이 푸양 잉상 풍속 습관
출처: 팔리하 풍경구 사이트 < P > 단공극 < P >' 단공' 은 구사회의 전통 직업으로, 특별히 다른 사람을 위해 희도길을 부르는 것이다. 민국 기간 동안 단공은 사남, 사북의 광대한 농촌에서 비교적 유행했고, 194 년 전후로' 단공극' 으로 발전했다. 그 전통극은' 정향',' 설봉영 목매달림' 등 얼마나 낮고 애통해하며 당시 민간의 사랑을 받았다. 신중국이 건립된 후 적극적이고 건강한 정신생활 방식을 제창하고, 단공전업하고, 단공극도 자취를 감추었다. < P > 민간등춤
1, 용등: 처음에는 솔로 댄스로, 연세가 오래되어 지금의 용등으로 발전했다. 대나무로 묶어 용의 골격을 만들고, 천으로 용의 체형을 만들고, 색종이로 재키 찬 비늘을 붙이고, 보통 9-13 절로 연결되어 있고, 회전이 유연합니다. 각 섹션 아래에 목병을 설치하고, 춤을 출 때 한 사람이 손잡이를 잡고, 수도꼭지와 함께 춤추는 선로를 앞뒤로 빙빙 돌며, 구불구불하고 다채롭고 장관을 이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춤명언) 용등은 정월대보름의 밤이나 중대한 명절에 많이 공연한다. 현 내의 각 주요 읍에는 모두 용등반이 있다.
2, 가뭄선등: 일명 색선등. 대나무 장대로 배를 만든 틀은 채색 천으로 색선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배우는 선공, 선원, 가뭄선모 등 6 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공연할 때 피리후금이 곡패를 연주하고 배우가 배를 에워싸고 포즈를 취했다. 이 등불은' 물만금산',' 진묘가 자주 배를 쫓는다' 와 같은 오래된 전통극을 많이 공연한다. 지방 소곡을 부르는 것은 완곡하고 듣기 좋고, 깊은 지방 색채를 가지고 있다. 음력 정월 대보름이나 중대한 길경 명절에 많이 공연한다.
3, 라이온등: 보통 라이온을 위주로 합니다. 각 사자 가죽은 두 사람이 조작하고, 한 사람은 사자 머리를 들고, 한 사람은 사자신을 잡는다. 한 손 뒤에서 사자 꼬리를 쥐고 흔들다), 머리와 꼬리의 호흡이 매우 잘 맞아서, 행동은 진짜 사자와 같다. 공연할 때 징과 북이 일제히 울리고, 소나가 연주하고, 사자놀이를 하는 사람은 무사 모양으로 분장하고, 수국을 들고 두 사자 사이를 놀리며, 사자에게 장난치고, 두 사자가 고개를 저으며 꼬리를 흔들고, 서로 쫓고, 뒹굴거나, 책상을 입거나, 수국을 굴거나, 뒹굴거나, 장난을 치거나, 분위기가 흥겹다.
4, 틀 램프: 속명' 고집이 센 아내가 당나귀를 탄다'. 그런 다음 남성과 여성, 주로 여성 코너, 그녀의 부모, 동생 zhibian 호위 에 당나귀 를 타고 새로운 아내 로 재생 재생 재생. 전체 댄스 줄거리는' 고집' 을 위주로' 당나귀 고집이 더 고집이 세다' 는 성격과 숙형수의 우호적인 친밀한 관계를 보여 생활 분위기가 매우 강렬하다. 5, 작은 조명: 일반적으로 7 명이 연기합니다. 한 사람이 카트 노인으로 분장하다. 한 사람이 수레를 끄는 젊은이로 분장하여 연꽃을 손에 들고 떨어진다. 한 사람이 신부 (속명차 아가씨)' 단좌차' 로 분장했다. 두 남자와 두 여자는 청년을 맞이하고, 남자는 패왕 채찍을 휘두르고, 여자의 두 손은 수건과 부채를 들고 징과 북으로 춤을 추며, 7 명은 신부를 중심으로 색차를 타고 밀기, 당기기, 환영, 보내기 등의 동작을 흉내 내는데, 묘묘하다. 징과 북이 멈추자 현피리가 일제히 연주되어 춤을 추면서 노래를 불렀다.
6, 컬러 세단 램프: 6 명이 연기한다. 옛날의 시집가는 여인을 취재하다. 시집가려는 여자는 묶은 채색 가마에 타고 있는데, 앞엔 가마 커튼이 있고, 차 뒤에는 단 한 대밖에 없기 때문에 일명' 단독 가마' 라고 불린다. 승용차 한 대가 가마를 든 후 독봉을 들고, 들러리마다 한 명씩, 총각 한 명씩 영송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징과 북의 리듬에 따라 가마를 타고, 가마꾼은 익살스럽고 장난치며, 시집가는 여자와 들러리가 나풀나풀 춤을 추며, 총각들을 맞으며 장난치며 가마를 보호하는 동작을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오르가즘을 느낄 때, 남자는 구르고, 여자의 옷자락은 춤을 추며, 색다른 정취를 지니고 있다.
7, 포크: 배우 6-1 명, 고대 무사 모양으로 분장하고, 머리에 영웅수건을 묶고, 통옷, 소매, 네크라인에 무늬가 수놓아져 있고, 허리에 띠를 두르고, 발에 사무라이 부츠를 달고, 온몸이 파란색을 위주로, 포크를 들고 있다. 지렛대의 양쪽 끝에 각각 세 가닥의 쇠포크를 설치하다. 흔들기 시작하면 마차가 배우의 각 부위를 위아래로 뒹굴기도 하고, 때로는 마차가 갑자기 하늘로 솟아오르기도 하고, 배우가 다시 몸의 어느 부위로 맡는다는 것은 매우 흥미진진하다. 해방 전, 턱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운반대 중의 마차반이었다.
8, 팔꿈치각: 주인공은 주로 어린이로 연기한다. 특제 아이언으로 하단은 강력한 남자 어깨와 허리, 상단은 놀이하는 어린이의 옆구리, 허리, 다리 각 부위에 고정되어 흔들림을 방지하고 안전을 보장한다. 전통극' 백사전' 에서' 단절교회',' 우산 빌리기',' 물만금산' 등을 연기한다.
9, 죽마: 나무 막대기 중간에 각각 유괴를 설치하여 두 발을 받치고, 키가 3 미터가 넘고, 낮음도 2 미터 아래다. 연기 할 때, 남자 납치범은 발을 드러내지 않고, 여자는 두 창고를 꺾고, 상막은 발을 묶지 않고, 하막은 가짜 김련을 장식한다. 분장극에는' 소은타어',' 보비복나비',' 청평산' 등이 있다. 징과 북, 소나 연주, 즉' 십자화',' 쇠자물쇠장',' 이룡수',' 4 문 잡아당김' 등 각 진식을 걷고 거리 공연을 하며 정취가 감동적이다.
1, 불꽃놀이: 화포를 만드는 숙련된 장인이 각종 불꽃이야기를 엮어' 노중이 이사를 한다',' 원숭이가 말벌집을 찌르다',' 팔선교차',' 화리금강',' 화홍련사' 등이 있다. 도시와 농촌에는 이런 움직임이 많이 있을 것이다. 1945 년 가을에는 항일전쟁의 승리를 축하하기 위해 남관외경기장 (오늘 상중학교 부지) 에 불꽃놀이를 했다. 198 년 음력 4 월 8 일, 성관이 물자교류대회를 열었을 때 동관 밀가루 공장에 불꽃놀이를 펼쳤는데, 주변 수십 리 군중이 노인을 부축하고 어린아이를 데리고 와서 구경을 하며 시끌벅적했다. 지금 불꽃놀이는 이미 도시와 농촌의 중대한 명절이 되어 조직적인 성대한 축제 행사가 되었다.
11, 징과 북초막: 일종의 청아하고 무거운 민간 가무입니다. 불기, 연주, 노래, 춤을 하나로 융합하다. 각 반은 1-12 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앞은 다섯 사람이 징과 북을 두드리며 길을 열었고, 뒤이어 네 명이 대범하게 탁자를 들고, 탁자 위에는 피리 피리 파이프 현악 같은 민간 악기가 놓여 있었다. 네모난 탁자의 네 발에는 채색막을 묶고, 판룡은 지붕을 덮고 있다. 악대는 걸으면서 때리고, 거리를 따라 행진하며, 각종 표정의 공연을 했다. 송포는 가수를 초청하고, 등반은 멈추고, 민간 단조를 연주하고, 가뭄선, 전조등을 뛰며,' 사구 추자' 로 짧은 이야기를 불렀다. < P > 징과 드럼 초막이 언제 시작되었는지 시험이 없다. 1942 년 전후로 성관, 양호, 남조 등지에서 이런 등춤이 있었는데, 해방 후 실전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