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클래식 댄스 기본기: 입고, 휘두르고, 손을 흔들다.
클래식 댄스 기본기: 입고, 휘두르고, 손을 흔들다.
중국 고전 무용의 기본기
손은 손 모양이나 손가락 끝을 중심으로 내향적인 직선운동으로 윗손, 아랫손, 비손, 뒷손, 비스듬히 손, 비스듬히 손, 비스듬히 손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중국 고전 무용의 기본기 악수
손은 손바닥 모양이고 팔은 수직 원의 궤적에서 몸 앞에서' 헤어지다' 와' 손을 떼다' 는 조정 동작을 한다.
중국 고전 무용의 기본기.
손은 손끝으로 인도되고, 팔은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위에서 아래로, 아래에서 위로 움직이며, 한 손, 두 손, 안쪽 손, 외손으로 나눌 수 있다.
가위식 전환 점프: 첫 번째 다리가 앞다리를 찼을 때, 다른 다리는 동시에 공중에서 빠르게 뒷다리를 차고, 두 다리는 공중에서 교환하며, 가위처럼 착지할 때 뒷다리를 웅크리고 있습니다.
커튼을 치다: 앞다리를 차고 패하고, 공중에서 90 도 돌면서 동시에 발버둥치며 제비춤을 형성한다. 손을 잡고 평평한 가장자리까지 가다.
Spinner: 구부리기 상태에서 뒷다리 덮개가 공중에 떠 있는 동작을 완료합니다.
문지방을 넘다: 쌍산 두 팔을 앞으로 한 걸음 앞으로 나아가며 앞다리를 한 걸음 앞으로 걷어차고, 두 손을 손바닥에 얹고, 앞다리를 걷어차고, 다리를 빨고 180 도를 돌린 다음, 착지하여 쌍산의 품에 안겼다.
큰 비약: 발을 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
공중 점프: 발을 뻗은 후 공중에서 두 발을 걷어차서 양다리 춤을 형성하고, 두 팔을 평평하게 하고, 두 손을 편평하게 벌리고, 손바닥을 위로 올립니다.
다리 빨기: 발을 뻗은 후, 걸음걸이가 공중에서 양다리 춤을 형성하고, 팔은 측면에 놓는다. 전면 흡입 다리 점프, 측면 흡입 다리 점프, 흡입 다리 보라색 왕관으로 나뉜다.
스윙 다리 점프: 두 발을 쭉 펴고, 두 팔을 쌍산으로, 행진을 향해 걷고, 앞다리를 걷어차고, 지면으로 뛰어가고, 두 다리는 공중에서 앞다리를 쪼개는 춤 자세로, 두 팔은 바람에 펄럭인다.
운문두완은 중국 고전 무용에서 점프와 회전을 결합한 종합 고난도 기술 동작이다.
확장: 중국 고전 무용의 기본 기술 조합 훈련 규칙 분석
중국 클래식 댄스 기본기 조합훈련은 기본기 훈련의 형태와 수단으로 무용수의 기본 기술과 기교, 클래식 댄스의 스타일과 리듬을 훈련시키는 데 매우 중요하다. 그것은 중국 고전 무용 무용 시스템의 모든 동작 어휘와 구조 성분을 포함하며 고전 무용 훈련의 기본 내용이다. 이 훈련 체계는 인체미학에서 출발하여 무용수의 체력, 신체 구조, 근육선 등 객관적인 조건을 충분히 고려하며, 일련의 시스템, 과학, 효과적인 무용 기술 훈련 방법을 제시하여 무용수가 고전 무용을 배우는 것을 효과적으로 돕는다. 수십 년간의 끊임없는 발전을 거쳐 중국 클래식 댄스 기본기의 조합훈련은 사회 각계 동료들의 인정을 받아 우리나라를 위해 많은 우수한 클래식 댄서를 양성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클래식, 클래식, 클래식, 클래식, 클래식, 클래식, 클래식, 클래식) 다음으로 필자는 제어, 회전, 뒤집기, 점프의 네 가지 측면에서 클래식 댄스 기본기의 조합훈련을 분석한다.
첫째, 조합훈련을 통제한다
통제조합훈련은 중국 고전 무용 기초훈련에서 가장 기초적인 부분으로, 주로 무용수의 균형능력, 무게중심 조절 능력 등 통제능력을 훈련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제어력은 고전 무용에서 춤 자태 전환과 단문의 연결에 없어서는 안 될 능력으로 무용 동작의 규범화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제어조합이란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통제능력을 통해 클래식 댄스 자세, 기술, 춤 자태 사이의 연결을 실현하는 일련의 기교와 방식이다. 중국 고전 무용의 특징에 따라 제어조합훈련은 1 의 두 가지 측면으로 시작할 수 있다. 기본기에서 뒷다리 제어 훈련을 강화하다. 중국 고전 무용에서는 다리를 뒤로 올리는 것이 항상 어려운 일이어서 무용수의 통제가 필요하다. 훈련할 때 무용수는 다리 중 하나를 버팀목으로 사용하고, 천천히 다른 다리를 뒤로 들어 올리고, 몇 초 동안 기다린 다음 다리를 바꾸고, 두 다리가 연이어 90 도를 열 수 있을 때까지 이 동작을 반복할 수 있다. 2. 발꿈치와 다리 위치의 제어 훈련을 강화한다. 배우의 발뒤꿈치 위치 제어 능력이 약하면 전 쪼그려 앉는 불안정성이 직접 발생하여 대부분의 클래식 댄스 동작의 실패를 초래할 수 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댄서는 등 힘줄을 잡아당겨 뒤꿈치 제어력, 즉 바닥에 앉아 다리를 꼬고 뒤꿈치 지지의 기간과 힘을 강화할 수 있다. 조합 훈련을 통제하는 것은 신체의 각 부위의 지구력과 힘 훈련을 강화하는 것 외에도 무용수들에게 동작 기술을 합리적으로 바꿔 느리고 매끄럽고 일관된 신체 동작을 통해 클래식 무용체, 정신, 힘, 리듬의 심미 요구 사항을 전달하도록 요구한다. 무용수는 동작의 표현력과 신체의 기능성을 하나로 융합하고, 제어력을 적절히 운용하여 동작의 전환을 더욱 실감나게 하고, 단문의 춤 자세를 일부러 전환하지 않도록 하여 공연의 기계화를 일으키는 것을 배워야 한다. 또 조합훈련 통제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무용수들은 연기와 훈련을 결합해야 한다. 기본 동작을 연습하는 것 외에도, 댄스 클립을 반복해서 연습하고 제어력의 동작 지점을 타겟으로 배정하여 클래식 댄스에서 감정과 기질의 표현을 더 잘 실현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춤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춤명언)
둘째, 교체 조합 훈련
회전은 중국 고전 무용의 기본기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훈련 가치가 높을 뿐만 아니라 예술적 표현력도 뛰어나다. 중국 고전 무용의 회전은 특히 무용수들이 상대적으로 고정된 동작으로 특정 지지점을 중심으로 무게 중심 축을 계속 회전하는 운동 형태를 가리킨다. 회전조합훈련이란 제자리회전, 공중회전, 행군 회전 3 가지 회전 방식을 말하는 동작훈련이다. 중국 고전 무용이 계속 발전함에 따라 회전 유형도 이 세 가지를 기초로 발전하지만, 우리는 기술적으로 그것을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단일 회전과 복합 회전. 어떤 회전 방식에 관계없이 무게 중심 축은 회전 안정성의 핵심이며, 동력은 회전 유지의 원천이다. 특히 클래식 댄스 회전의 조합훈련은 1 이라는 두 가지 기술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수직 회전부터 시작하여 무게 중심의 개념을 설정합니다. 고전 무용이 회전하는 기초는 중심이다. 무용수는 중심을 잘 잡아야 복잡한 회전과 같은 고난도 훈련을 할 수 있다. 수직 회전은 가장 안정적이고 간단한 무게 중심 회전 방법으로 무용수에게 회전의 요령을 빠르게 익히고 무게 중심의 개념을 확립할 수 있다. 수직 회전에는 일반적으로 무용수가 배를 접고 허리를 쭉 펴고 가슴을 펴고 어깨를 가라앉히고 몸을 수직선으로 배열한 다음 힘껏 회전해야 한다. 이때 배우의 무게중심 감각이 뚜렷하여 자신의 중심을 독립적으로 조절하고 통제할 수 있다. 2. 시동 방법의 훈련에 주의하여 회전력을 유지하다. 중국 고전 무용에서 회전하는 사전 동작은 일반적으로 출발법이라고 불리며, 출발법의 좋고 나쁨은 회전의 연속성과 직결된다. 동적 시동 방법을 연습하는 것은 쉽지 않다. 무용수는 먼저 반 쪼그려 앉는 자세로 출발법을 연습할 수 있다. 이런 형태의 스타트 방법은 다리의 빠른 떨림으로 초보자에게는 쉽다. 또한 배우는 잘못된 단계, 이전 단계 등을 사용하여 사전 움직임을 보조할 수 있으므로 회전에 도움이 되어 회전의 역학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는 배우가 상체의 팔 스윙 힘을 이용하여 몸 전체를 회전시킬 수도 있다. 마지막으로, 어떤 회전 조합이든 특정 춤에 맞춰야 회전 후의 외관이 더 완벽해진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회전명언)
셋째, 플립 조합 훈련
전복은 중국 고전 무용 중 기술 함량이 가장 높고 기교성이 가장 강한 동작이다. 그것은 중국 전통 희곡과 무술의 동작을 충분히 융합하여 무용수가 허리를 축으로 하고 팔과 다리를 동력으로 하여 몸이 공중에서 비틀기, 기울기, 뒤로 젖히기, 몸을 숙이고 들어 올리는 등의 일련의 동작을 완성할 것을 요구한다. 동작의 복잡성과 난이도는 그것을 높이 평가한다. 중국 고전 무용에서는 서서 힘줄을 뒤집고, 분해하고, 온전한 공중제비를 하는 것이 가장 많이 쓰이는 세 가지 공중제비이며, 공중제비조합 훈련은 주로 이 세 가지 공중제비를 겨냥한다. 다음으로, 필자는 전복조합 훈련의 동작 요령을 상세히 소개할 것이다. 앞공이 뒤집히려면 쪼그려 앉는 동작을 빨리 하고, 저축으로 출발할 때의 힘을 축적하고, 뒷다리는 앞으로 뛰어야 한다. 공중에 체류할 때, 배우들은 몸이 팽팽하다는 것을 보장하여, 매끄러운 착륙을 보장해야 한다. 공기를 분해하기 전의 부드러운 공중돌기의 경우 배우는 중심을 오른발에 올려놓고 왼발을 살짝 들어 올리고 팔을 들어 올린 다음 공중을 뒤집는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공중에서 배우는 제때에 팔걸이 동작을 하여 동작의 일관성과 자연성을 보장해야 한다. 비행 전 완전한 연식 공중뒤집기의 준비 동작은 비행 전 연식 공중뒤집기를 분해하는 것과 같다. 단, 배우가 착지 후 바로 다음 공중뒤집기를 해야 한다는 점이 다르다. 이 반전은 일관성과 안정성에 대한 요구가 매우 높다. 배우는 출발 동작을 할 때 발차기와 팔 밀기 동작을 잘해야 한다. 손을 뒤집을 때 팔걸이 동작이 늦을수록 다음에 손을 뒤집는 힘이 커진다. 이렇게 하려면 댄서가 머리 속에서 손을 지탱하는 시점을 계산해야 한다. 이렇게 해야 손을 지탱하는 힘이 다음 공중돌기까지 계속될 수 있다. 너무 늦게 버티기 때문에 다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댄서, 댄서, 댄서, 댄서, 댄서) 결론적으로 무용수는 어느 차례를 위해 훈련을 하든 중국 고전 무용의 심미적 특징을 중심으로 진행해야 하며, 허리의 롤오버와 수직 회전변형을 진정으로 해야 돌아서는 이륙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넷째, 점프 조합 훈련
점프는 중국 고전 무용의 기본 동작이자 고전 무용 기초 훈련의 중심 부분이다. 클래식 댄스의 점프 조합 훈련은 스포츠 중의 점프 원리인 다리 인대와 근육군에서 나오는 반작용력을 이용해 몸의 중력을 지탱하고 점프 동작을 가능하게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인체의 반응이 클수록 점프하는 시간이 길수록 점프가 높아진다. 중국 고전 무용의 특징에 따르면 점프조합 훈련은 보통 한쪽 다리 점프와 두 다리 점프의 두 가지 방법으로 나뉜다. 하지만 점프하는 방식에 관계없이 점프를 완성하려면 무용수들이 달리기, 스쿼트, 점프, 비우기, 착지 등과 같은 복잡한 액션 그룹을 만들어야 합니다. 어떤 부분도 잘 수행하지 못하면 전체 점프 동작의 미관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점프의 분해보 훈련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점프의 보조는 디딤단과 같은 역할을 하며, 모두 점프 전의 차용 방식이지만, 보조는 걸음보다 약간 빠르며, 큰 점프, 날기 등 어려운 점프 동작을 표현하는 데 더 도움이 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점프명언) 이 코너는 무용수들이 걸음걸이를 평온하고 균형 있게 유지하고 항상 다리 근육을 팽팽하게 유지하도록 요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댄서, 댄서, 댄서, 댄서, 댄서, 댄서) 점프의 두 번째 단계는 쪼그리고 앉는 것이다. 배우는 발뒤꿈치와 다리의 인대와 근육군을 강화함으로써 스쿼트의 힘과 폭을 증가시켜 스쿼트를 충분히 발휘할 수 있다. 점프의 세 번째이자 가장 중요한 부분은 점프이다. 점프할 때 댄서는 하체를 최대한 넓히고 늘여야 하며, 이는 공중에서의 체류 시간을 연장하는 데 도움이 된다. 비행의 네 번째 부분은 주로 무용수의 체형을 유지하고 착지를 준비하기 위해 설정되었으며, 무릎은 다가올 착륙에 대비해 약간 구부려야 한다. 마지막 착지 부분에서 배우는 반 발로 지면을 지탱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광조관절의 압력을 완화하고 동작을 더 가볍게 할 수 있다. 클래식 댄스 점프의 가장 중요한 심미 기준은 높고 가볍다. 이 두 가지를 달성하기 위해, 위의 단계에 따라 반복적으로 훈련하는 것 외에도 무용수들은 평소에도 체력 훈련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중국 고전 무용에서 점프가 잦기 때문에 배우들은 좋은 체력이 있어야만 점프, 날으는 발 등 일련의 에너지 소모 동작을 순조롭게 완성할 수 있기 때문이다.
동사 (verb 의 약어) 결론
중국 고전 무용의 기본기 조합 훈련은 과학, 시스템, 완벽한 무용 훈련 모델로 중국 고전 무용의 동작 특성과 심미 요구 사항을 충분히 고려하며, 진정으로 신체 기술과 신체 자질의 조화로운 통일을 실현하였다. 당대 무용가로서, 우리는 끊임없이 더 나은 훈련 모델을 새롭게 탐구하고 우수한 중국 고전 무용수를 양성하기 위해 자신의 힘을 다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