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리커란의 이야기는 어떤 정신을 보여주고 있나요?

리커란의 이야기는 어떤 정신을 보여주고 있나요?

1946년 리커란의 예술 경력에서 또 다른 중요한 순간은 두 통의 임명장이 그에게 동시에 전달되었을 때 발생했습니다. 하나는 모교인 항저우국립예술대학에서 보낸 위촉장이었고, 다른 하나는 서비홍이 그에게 북경국립예술대학에 진학해 달라는 위촉장이었다. 케란은 자신의 모교에 대한 깊은 애정을 갖고 있으며, 그곳에서 직장으로 돌아가 그의 소원을 이룬다. 그러나 후자가 더 매력적입니다. 페이핑은 자금성에서 그림을 수집한 중국 문화의 고대 도시이며, 리커란이 항상 존경했던 거장인 제백석과 황빈홍도 있습니다. 당시 Keran의 마음 속에 Peiping은 거의 일류 예술과 동의어였기 때문에 그는 북쪽으로 가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때 커란의 나이는 40세였으며 많은 미술 전시회를 열었고 쉬베이홍(Xu Beihong), 궈머루(Guo Moruo), 천한(Tian Han), 심준루(Shen Junru) 등 유명 예술가들로부터 폭넓은 칭찬을 받았으며 중국 회화에서도 높은 명성을 얻었습니다. 원. 페이핑에 도착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리커란은 서비홍의 소개를 받고 80세가 넘은 치백석을 만나 그에게 조언을 구하고 싶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1947년 봄, 케란은 두 번째로 20점의 그림을 가지고 제백석을 방문했는데, 이는 감동적인 이야기로 이어졌습니다.

당시 치바이스는 안락의자에 누워 휴식을 취하고 있던 중 그림이 전달되자 그것을 가져갔다. 처음에는 반쯤 누워서 지켜보고 있던 그는 두 장의 사진을 보다가 나도 모르게 자리에서 일어났다. 계속 지켜보던 치 씨는 눈을 빛내며 일어섰다. 제백석은 말년에 그림은 알아보지만 사람은 알아보지 못하는 버릇이 있었다. 그림을 본 후 그는 케란에게 주의를 돌리며 "당신이 리커란이요?"라고 묻자 리커란은 서둘러 동의했다. Qi 씨는 "Xu Qingteng의 원작을 30년 전에 봤지만 Xu Qingteng이라고도 알려진 Xu Qingteng이 30년 후에 당신 같은 청년의 그림을 보게 될 줄은 몰랐습니다"라고 기뻐하며 칭찬했습니다. 명나라의 유명한 꽃새이자 산수화가. 그의 문체는 대담하고 자유분방하며 우아하며 한동안 유명해졌고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Qi Baishi는 평생 동안 Xu Wei를 매우 존경했으며 이는 Keran에 대한 감사를 나타냅니다. 그러자 치 선생은 깊은 의미로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런데 당신의 초상은 필기체로 쓰여 있는 것 같아요. 저는 평생 필기체를 쓰고 싶었는데, 지금은 아직도 굵게 글씨를 쓰고 있어요..." 이런 식으로, 두 사람은 그림을 다리 삼아 갑자기 친해졌습니다. Keran이 떠날 때 Qi 씨는 그에게 식사를 권했지만 Qi 씨는 계속해서 화를 내며 "지금 떠나시겠습니까? "라고 큰 소리로 말했습니다. , Qi 씨의 가족은 Keran에게 Qi 씨의 말을 듣고 머물러야한다는 신호를 보냈습니다. 그때부터 Qi Baishi와 Li Keran은 불가분의 유대를 형성했습니다.

리커란은 견습식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견습식은 엄숙하게 진행되어야 한다고 믿어 잠시 미뤘다. Qi Baishi는 더 이상 기다릴 수 없었습니다. 어느 날 그는 Keran에게 "선생님이 될 의향이 있습니까?"라고 서둘러 말했습니다. "당신은 오랫동안 나의 스승이었습니다." 리커란은 나에게 그의 스승이 되어 달라고 부탁하지 않을 것이다. 그의 업적은 장래에 매우 높을 것이다." 이 말이 리커란의 귀에 닿았고, 그는 서둘러 치 선생을 만나 그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치 선생은 "나는 아무것도 필요하지 않습니다. 아무것도 필요하지 않습니다"라고 반복해서 말했습니다. 리 커란은 갑자기 깨달음을 얻었고 그날 치 선생의 셋째 아들 치자루(Qi Ziru)와 함께 제자 의식을 거행했습니다. . Qi Baishi는 재빨리 일어나 Keran을 도와주었습니다. 비록 행복했지만 그의 눈은 약간 촉촉했고 "당신은 영원의 사람입니까?"라고 중얼거렸습니다. 그 후 Li Keran은 공식적으로 10년 동안 Qi Baishi의 자랑스러운 제자가 되었습니다. Kungfu는 Qi Shi 예술의 본질을 포착합니다.

제백석은 노년에 제자를 모으는 것을 인생의 큰 즐거움으로 여겼고, 케란을 매우 존경했다. 그는 한때 "다섯 개의 게 그림"을 그려서 "과거에는 Sima Xiangru의 글이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있었지만 이제는 Ke Ran의 형제의 서예와 그림이 인기를 끌 수 있습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그것을 Keran에게주었습니다. 자유형 그림 "멜론 가판대 위의 노인 그림", 이 그림은 멜론 가판대 그늘 아래서 낮잠을 자고 있는 노인을 묘사하고 있으며 그림 전체가 우아하고 뛰어납니다. 기 선사는 그것을 본 후 그를 반복해서 칭찬하며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커란 형제가 이것을 그린 것은 푸른 덩굴 그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푸른 덩굴 노인이 혼자 그리도록 내버려두면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풀을 치우고 쉬는 소"에서 사진 제목은 "정중하게 제작되었으며 Qianjia 시대 이후 그를 계승 한 주인, 87 세 Baishi Dinghai에 걸맞습니다."

케란은 기 사부에 대해 깊은 감정을 갖고 있었으며, 말년까지 여전히 기 사부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그는 여러 번 언급했습니다: "나는 10년 동안 치바이스 선생님의 집에서 그림을 공부했는데 주로 그의 창의적인 태도와 펜과 잉크 기술을 배웠습니다." "내가 치바이스 선생님에게서 배운 가장 큰 교훈은 선이 빠를 수 없다는 것입니다. 좋은 선 완전히 활동적이어야 한다. 점을 하나의 선으로 축적할 정도로 모든 점을 완벽하게 통제해야 한다. "그가 배운 것은 기선생의 본질이었지만 그의 그림의 주제는 아니었습니다. 치라오의 그림에 자주 등장하는 새우와 게는 염색 가능한 그림에서는 거의 등장하지 않는다. 그는 "비가 이상하다"를 그릴 때 기 선사의 "비 온 후의 산"을 생각했지만 제백석은 점법을 사용했고, 리커란은 수채화와 뼈 없는 꽃의 염색법을 빌려 매우 부드럽고 완벽하게 묘사된 " 양쯔강 남쪽에서 내리는 비는 안개처럼 부슬부슬해 사람들의 옷을 적십니다.

"대담함은 가치 있고 영혼이 필요하다": "대담함"은 낡은 것을 과감히 돌파하는 것을 의미하고, "영혼"은 시대 정신으로 새로운 영역을 창조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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