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유토피아란 무엇인가요?

유토피아란 무엇인가요?

우선 서양 작가 무어가 쓴 '유토피아'라는 책이라는 점을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이 책은 유토피아 섬이라는 낙원같은 곳과 거기에 있는 것들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이 단어는 일반적으로 모든 재산이 소유되는 조화로운 사회를 묘사하는 데 사용되며, 더 명확하게 말하면 우리나라의 약간의 공산주의를 의미합니다.

아래에 구체적인 관련 지침이 복사되어 있습니다.

'유토피아'란 무엇인가요?

'유토피아'란 무엇인가요? 중국 본토에서 마오쩌둥 시대 사람들은 '유토피아'라는 단어를 주로

유토피아(비현실적인 환상)로 이해했기 때문에 유토피아 사회주의를 '유토피아 사회주의'로 번역했습니다. '유토피아적 이상'의 반대 개념은 '과학'이다(마르크스-레닌주의-마오쩌둥 사상은 과학이며 보편적으로 적용되는 진리이며 마르크스-레닌주의-마오쩌둥 사상과 동일하다). "유토피아적" 사회주의) 및 "실용적"(보다 정중하게 말하면 "실용적")입니다. "유토피아적 사회주의"란 무엇인가? 교과서에는 19세기 유토피아 사회주의의 대표자들이 생시몽, 오언, 푸리에라고 나와 있다.

그들의 이론은 마르크스주의의 세 가지 주요 원천 중 하나이다. 환상.

일반적으로 위에서 언급한 "유토피아"에 대한 언급은 모두 "유토피아"를 사회를 바꾸려는 시도나 일부 사회적 이상과 연관시킵니다.

서양에서는 유토피아를 문학적 관점에서 이해하는 또 다른 방식이 있는데, 이상사회에 초점을 맞춘 소설이나 기타 문학 장르를 '유토피아...'라고 부른다. 실제로 서양에는 '유토피아 소설(혹은 이야기)'이라는 문학 장르가 있다. 이 소설들은 모어의 '유토피아'를 어느 정도 모방하여 바다를 상상하고 묘사한다.

p>

이상적인 소설이다. 외부 사회, 미래 또는 과거. 엄밀히 말하면 앙리 생시몽(1760

-1852), 로버트 오웬(1771-1858), 샤를 푸리에(1772-1837)

p>

의 작품 그들의 작품은 주로 그들의 "과학적 발견"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자신을 "발명가"라고 생각한 푸리에와 같은 사회 변혁 계획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그는 '프랑스'(대규모 생산 및 소비 협동조합)의 이상적인 숫자를 1,620명으로 설정했다. 한 명도 모자라지 않고 더 많다

그 자신에 따르면 이는 다음을 기준으로 계산됐다. 푸리에는 "과학적"으로 보이기 위해 자신의 책에서 숫자를 인용하는 것을 좋아했지만, 왜 문자 수가 정확히 820개가 아니라 810인지는 개인적인 비밀로 남아 있습니다. 그의. [10

]생시몽, 오웬, 푸리에의 아이디어는 주로 생산과 소비 협동조합을 설립하는 것이었지만 사실 이 아이디어는 대규모 산업생산이 이루어졌던 당시에는 완성되지 않았다. 자금이 충분한 한 가난한 사람들은 왜 스스로 생산하고 소비할 수 없습니까? 이르면 18세기 후반 프랑스 서적과 정기간행물에 '협동조합'을 조직하려는 일련의 계획이 등장했다.

'공동체에 사는 사람은 모두 그보다 훨씬 부유하다'고 한다. “[11] 오웬은 아일랜드 뉴라나크 공장의 관리자였을 때 노동자들의 복지를 위해 많은 일을 했을 뿐 아니라, 공장 주주들이 얻는 이익도 줄어들지 않았다.

>

경제 위기 중에도 공장이 문을 열지 않아도 근로자는 여전히 임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웬은 이 사례를 통해 합리적인 노동 제도 구현의 이점을 설명하고 의회에 설립을 제안했습니다. 불행하게도 산업혁명으로 시작된 현대화 추세는 아무리 자급자족적인 생산 방식을 유지하려 해도 발전하지 못했습니다. >

더 이상 아무것도 불가능합니다. 시장이 작동하고 전 세계로 확장되면 사회화 된 대규모 생산은 정체되고 결국 정치적 질서 (독재)와 생산이 무너질 수 있습니다. 소련처럼. Owen과 다른 사람들은 이것을 어떻게 볼 수 있었습니까? 현재의 관점에서 그들에게 묻고, 환상이라고 말하는 것은 무리가 아닐까?

다시 '유토피아 소설'로 돌아가 보자. 영국의 윌리엄 모리스(1834~1896)의 『유토피아 소식』은 전형적인 유토피아 소설이다. 소설의 주인공은 공산주의가 실현된 미래의 영국에 들어선 꿈을 꾸게 된다. 그곳에서 사람들의 생활 방식과 생각 전체가 땅을 뒤흔드는 변화를 겪었습니다.

소설의 특징은 일종의 의식적인 소설이라는 점인데, 이는 작가가 소설을 통해 자신의 이상을

정리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현실에 대한 불만과 불만, 비판.

'복숭아꽃샘' 속 어부는 우연히 계곡의 낙원을 발견했다.

"위와 진을 떠나 한이 있는지는 모르겠다" 그러나 두 번째로 그곳으로 갔다. 시간이 지나도 다시 찾을 수 없었다. 이 산문의 여운이 남는다. 세상은 상실감 속에 끝난다. <유토피아>의 항해사는 우연히 해외 유토피아 섬에 침입하게 된다. '나'와 항해자의 대화

마지막으로 '나'는 전체 서사의 허구적 성격을 지적했다. “에른스트 블로흐는 『희망의 원리』 서문에서 유토피아 소설의 허구적 성격(또는 게임적 성격)을 비판한 적이 있다. 지나치게 좁은 의미, 즉 이상적인 국가에 관한 소설(신소설)을 구체적으로 지칭하는 데 사용되는 반면, 한편으로는 (그리고 이것이 무엇보다도), 이들 소설의 명백한 추상화에 따르면 '유토피아' 개념은 이러한 추상적인 놀이 형식을 유지하므로 사회주의만이 유토피아에서 과학으로 이동하며 발전 과정이 배제되고 제거된다." " 마르크스주의 관점에서 보면 이는 명백히 과도합니다. 왜냐하면

우리의 환상과 백일몽이 반드시 현실을 향하거나 "꿈이 실현되는" 방향을 향할 필요는 없기 때문입니다.

판타지 그리고 일종의 게임으로서의 백일몽은 그 나름의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더 깊이 파고들면 사실 인생은 어떤 의미에서 일련의 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람들은 여러 세계에 살고 있으며 각 세계에는 그 나름의 규칙과 규칙이 있습니다. 게임 게임 플레이, 소위 "실제 세계

"는 그 중 하나일 뿐입니다. 더 간단히 말하면 체스 게임을 하거나 공놀이를 하거나 진용 소설을 읽을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인생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블로흐는 '유토피아'의 개념을 '이상적인 나라에 관한 소설

'에만 국한해서는 안 된다고 지적한 점은 주목할 만하다. 예를 들어 공상과학 소설은 '이상적인 국가'가 아니라 '최첨단 기술'에 관한 것이다

그러나 '유토피아'라는 개념이 지배하는 영역에서 완전히 배제되어서는 안 된다. 물론 '유토피아' 개념에 대한 블로흐의 사유는 이보다 훨씬 더 깊은 의미를 내포하고 있는데, 이에 대해서는 뒤에서 논의하기로 한다.

확실한 것은 '유토피아'가 처음에는 토마스 모어가 창안한 가상의 섬나라 이름이었고 이후 점점 더 복잡한 개념으로 발전했다는 점이다.

. 그러나 '유토피아'는 처음부터 특정한 의미(즉, 개념적 내용)를 지닌 합성어이기 때문에(모어의 경우) '장산', '루딩', '에탄올', '에탄올' 등과는 다르다. 다른 레이블 스타일, 개념적 내용이 없는 고유명사. Utopia는 "u"와 "topia" 두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u"는 보편적 부정을 의미하는 그리스어 "ou"에서 유래하고, "topia"는 그리스어 "topos"에서 유래합니다. 이는 장소를 의미합니다. 두 부분이 함께 사용되면

존재하지 않는 장소를 의미하며 영어로 "No-where" 및 "No-place"에 해당합니다. 동시에 "u"는 그리스어로 "eu"와도 연결될 수 있습니다

"eu"는 선함, 완벽함을 의미하므로 "Utopia"는 "Eutopia"로도 이해될 수 있습니다

”——완벽한 장소, 유토피아.

'유토피아'(해외 여행기)의 문학적 형식은 고대 그리스 후기 여행소설과 매우 유사하지만, 더 중요하게는 15세기부터 16세기 지리적 발견 시대에 걸쳐 있다. , "우주학 입문"(1507), "신세계"(1511)와 같은 책이 동시에 그에게 영향을 미쳤습니다. 또한 플라톤의 '유토피아', 예수의 복음과 계율, 원시 기독교 공동체의 재산의 독특한 조직적 형태 등은 모두 모어가 '유토피아'를 쓸 때 참고할 수 있는 원형들이다. 모어가 구상한 유토피아 섬 사람들의 삶의 가장 큰 특징은 재산의 공적 소유였으며, 이는 그를 현대 세속 사회주의의 창시자로 만들었다.

공공 소유권에 대한 무어의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모든 것은 모두가 즐길 수 있을 뿐이며 인생에는 재미가 없습니다. 모두가 생산적인 노동에 참여하지 않으면

그들은 단지 열심히 일하는 것을 좋아하고 다른 사람들이 열심히 일하기를 기대합니다." [14] 그러나 이런 질문은 "유토피아 섬"에서는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유토피아 섬"에서는 모두가 일하며 주로 농업을 합니다. 하루 6시간 근무

나머지 시간은 휴식, 오락, 학업 토론에 사용됩니다. 공짜로 무언가를 얻는 사회적 버그가 없기 때문에 하루 6시간 노동합니다.

충분한 생산물이 생산되고 사람들은 필요에 따라 분배하는데, 금은 똥만큼 싸다.

그러나 모어가 제기한 질문은 실제로 답을 얻지 못했습니다. 사실 이 질문은 미래의 모든 진지한 사회주의자들을 괴롭혔습니다. 이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시스템에서 사람들의 소유는 어디에 있습니까? 일에 대한 열정은 어디서 오는가? 이상적인 사회에서 높은 수준의 생산성을 유지하는 역동적인 메커니즘은 무엇입니까? 푸리에

("에로틱 중력 이론"), 모리스(육체 노동은 즐겁다), 엥겔스(종종 작업 유형을 바꾸는 것), 마르쿠제(

"에로스 이론") 모두는 노동 자체가 사람들에게 즐겁고 필요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이런 대답은 중세 수공예 작업장을 연상시키며, 현대 도시 생활의 모습과 조화시키기 어렵습니다. 또 다른 유형의 대답은 근대화 추세와 더욱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 마르크스는 인간의 자유와 종합적인 발전을 여가 시간과 연결시켰고, 여가 시간은 기술의 진보, 즉 자동화된 생산에 따라 증가할 가능성이 높다. 기계가 사람의 "살아있는 노동"을 점점 더 대체하게 되면, 제품의 (교환) 가치는 사람이 점점 작아질수록 여가 시간이 점점 더 많아지고

결국 강제 생산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노동. (물론 사적 소유에서는 자본을 소유하고 공유하는 사람만이 여가를 누릴 수 있다. 그들은 임금 노동자의 시간을 훔치고 다른 사람들에게 하루 종일 생계를 유지하게 한다.

도망을 계획하라.) 마르크스의 아들인 - 폴 라파르그(1842-1911)는 『게으른 권리』에서 “숭고한 나태함”과 “여가의 즐거움”을 찬양했다. 영광스럽다', '근로하는 인민이 나라의 주인이다' 등이다. 여가 시간에 대한 논쟁은 분명히 현대인에게 더 받아들여질 수 있습니다. 동양의 후진국에서 공적 소유권이 실제로 확립되었을 때, 무어가 처음 제기한 질문은 불행하게도 현실로 검증된 것처럼 보였습니다. 모든 종류의 강압을 사용하여 농민과 노동자를 고임금, 저소득 노동에 종사하도록 강요하고 "가난한 사람이 더 영광스럽다"는 금욕주의를 장려하지만 이 모든 것이

빈약한 공유제는 사회주의가 아님을 보여준다. 부유한 공유제는 노동에 대한 열정이 부족한지 여부는 아직 검증이 불가능하다.

계획경제가 붕괴 국면에 접어들자 이념적 영역에서도 계획경제와 시장경제의 갈등이 대두됐다.

개혁이 절실하다. 개혁은 시장을 가져왔고, 시장은 효율성을 가져왔고, 사적 소유, 자본에 따른 분배의 기본 원칙도 가져왔습니다.

현재의 모든 징후는 현대의 대규모 생산이 시장과 분리될 수 없음을 나타냅니다. 시장은 의심할 여지 없이 우리에게 과거보다 훨씬 더 나은 삶을 가져다주었습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우리는 여전히 외계 사회 권력에 의해 통제되고 통제되고 있습니다. 아직도 고된 노동의 그림자에서 벗어날 수 없기에 우리는 여전히 사적 소유와 시장경제를 초월하는 이상적인 사회를 상상할 이유가 있다. 여기서 무어의 질문은 다음과 같다.

질문: 사유 재산과 시장(특히 노동 시장) 경쟁이 활성화되지 않으면 사람들은 일하기가 너무 게으르게 될까요?

아마 그때쯤이면 우리는 강제 생산 노동에 전혀 참여할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내 친구 Lu Ding이 말했듯이 한쪽에는 주거 지역이 있고 다른 쪽에는 기계가 책임을 집니다. 모든 생산에 대해 모든 사람이 언제든지 Intra-Net에 긴급성에 따라 자신의 필요를 입력하는 한 대형 컴퓨터는 기계 구역의 생산을 규제하는 가상 "시장"을 생성하여 사람들의 요구에 따라 제품을 "배포"할 수 있습니다.

구매력에 따른 것이 아니라 필요에 따라 결정됩니다. [15] 이것으로 More가 제기한 질문에 대한 논의가 끝났습니다. 다시 주제로 돌아가겠습니다.

무어의 저서 '유토피아'는 사적 소유의 폐지와 공적 소유의 확립이라는 사상을 자세히 설명했기 때문에 사람들이 쉽게 '유토피아'와 '사회주의'를 함께 사용하게 되면서 마침내 탄생하게 됐다. "유토피아 사회주의"라는 용어. "Utopian socialism"의 "Utopia"는 수식 형용사입니다. 영어로 이 형용사는 "utopian"입니다.

"utopia"와의 차이점에 유의하세요. 형용사로 변한 '유토피아'는 이름이라기보다 개념에 더 가깝다. 엥겔스의 "유토피아" 개념은 유토피아를 의미합니다. 그러나 "유토피아 사회주의"는 궁극적으로 이름이자 꼬리표이기 때문에 "유토피아"는 엥겔스에게 독립적인 철학적 개념이 되지 않았습니다.

나중에 "유토피아"는 일부 불쌍한 마르크스주의자들 사이에서 "과학적"과 상호 의존적인 개념으로 진화했는데, 그들은 이 개념을 반대자들을 공격하기 위해 사용하려고 했고, 그 결과 그들은 " 유토피아'와 '유토피아'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적어도 '유토피아/과학'이라는 이분법적 개념에서는 마르크스주의가 아닌 모든 사회적 이상이 선험적으로 불평등하게 취급되고, 수많은 귀중한 문화유산이 단숨에 과소평가됩니다.

철학적 개념은 우리에게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것들을 설명하는 데 사용됩니다. '유토피아'와 '유토피아'는 인간의 정신적 삶에 있어 매우 중요한 현상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사람들은 몇 번이나 이런 꿈을 꾸었는가, 존재할 수도 있는 멋진 삶을 몇 번이나 꿈꿔왔는가! 모든 사람의 삶은 백일몽으로 가득 차 있다." 우리 책의 주인공은 에른스트 블로흐(1885-1977)입니다.

이미 17세기부터 '유토피아'라는 형용사가 등장했다. '유토피아'는 단순히 경멸적인 표현만은 아니다.

질적 형용사(기발하다, 기발하다, 환상적이다) , 심리적 능력이나 정신적 경향을 나타내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Bloch는 "유토피아"라는 개념을 후자의 의미로 발전시켰습니다. 그는 "아직 오지 않은" 더 나은 상태를 향한 의도를 가리키는 데 "유토피아"를 사용했습니다. [17] 이러한 영적인 현상은

모든 면에서 나타나며, 그 흔적은 어디에서나 볼 수 있습니다. 블로흐는 '유토피아'라는 개념에서 '유토피아'를 이렇게 이해한 뒤, '사회적 유토피아', '기술적 유토피아', '지리적 유토피아', '의료 유토피아'를 생각해 냈다.","

건축 유토피아'가 바로 이러한 부문이다. '사회적 유토피아'에는 마르크스주의를 비롯한 다양한 사회주의 이론이 속합니다.

사회적 유토피아는 이상적인 사회의 윤곽, 설명, 설계를 의미하며, 다른 유토피아의 표현도 있습니다. p>

블로흐가 사용하는 '유토피아' 개념은 앞서 언급한 협소한 용법보다는 분명히 현상의 현실에 더 가깝다. Bloch에서 "Utopia"는 "희망", "앞으로의 꿈"과 같은 개념과 비슷한 의미를 갖습니다. "Utopia"는 "희망", "기대"와 같은 개념과 의미가 유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