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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등학교 수학 숙제 디자인을 최적화하는 방법

수학 숙제는 수학 교수 과정의 마지막 연결고리이자 상대적으로 중요한 연결고리이기도 하다. 학생들은 교사가 할당한 숙제를 통해 교실 지식을 통합할 수 있고, 교사는 학생의 숙제를 통해 교육 정보 및 효과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교육에서 숙제의 역할은 과소평가될 수 없습니다. 고등학교 수학 교사로서 우리는 수학 숙제의 최적화와 개혁에 대해 진지하게 연구해야 합니다.

1. 고등학교 수학 숙제 설계 최적화의 중요성

고등학교 수학 숙제의 중요성은 위에서 언급했으며, 교사와 친구들 모두 잘 알고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것의. 그러나 전통적인 고등학교 수학 숙제에는 심각한 단점이 있습니다. 전통적인 고등학교 수학 숙제는 주로 교과서 중심이고 대학 입시를 참고로 삼기 때문에 대부분의 문제가 통일되고 유사하며 숫자가 많은 문제 전술로 지식을 포격하려고 합니다. 이는 많은 인력, 물적 자원, 학생 에너지를 낭비합니다. 그 결과 학생들은 수학 학습에 지쳤고, 문제를 풀 때 대처 정신과 형식적이지 못했으며, 심지어 표절도 많이 했습니다. 더욱이, 통일된 문제는 수준이 다른 학생들에게 일부 학생들은 그렇게 느낄 수도 있습니다. 여전히 어려운 일이고, 일부 학생들은 그것이 식은 죽 먹기이고 할 가치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우리 수학교사들은 수학 숙제의 최적 설계를 연구하고, 이러한 상황을 변화시키며, 수학 숙제가 궁극적인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해야 합니다.

2. 고등학교 수학 숙제 디자인을 최적화하는 방법

1. 숙제는 재미, 개방성 및 유연성에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관심이 최고의 교사입니다. , 학생들은 수업을 들어야합니다. 흥미, 숙제를하려면 관심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숙제를 내줄 때 학생들이 수학 숙제를 지루해하지 않도록 재미, 개방성, 유연성에 중점을 두고 학생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그렇다면 과제가 흥미롭고 개방적이며 유연하다는 것을 어떻게 보장할 수 있습니까? 우선, 숙제 형태의 변화에 ​​주목하고 숙제 형태를 다양화하여 학생들이 다양한 숙제 과정을 통해 수학에 대한 흥미를 경험하고 행복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함으로써 수학 숙제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와 흥미를 길러주어야 한다. 그런 다음 수학에 대한 관심을 키우십시오. 할당된 숙제는 구두와 서면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학생들이 관찰하고, 생각하고, 토론해야 하며, 또한 학생들이 스스로 작업해야 합니다... 고기와 야채의 조합을 통해 학생들은 숙제가 다음과 같다고 느낄 것입니다. 더 풍부하고 지루하지 않을 것입니다. 둘째, 숙제의 형식과 내용을 개방해야 하며, 수학을 단지 수학으로 여기지 말고, 수학을 생활과 연결하고, 수학의 범위와 기능을 확장하여 생활을 향해 나아가야 한다. 생활 속 문제를 해결하고, 생활 속 현상을 설명하여 학생들이 배운 내용을 적용하고 수학 숙제에 흥미를 갖도록 합니다.

예를 들어, 공간 기하학의 세 가지 관점과 직관적인 그림에 관해 이야기할 때 학생들이 스스로 탐색하고 인생의 세 가지 관점을 그리도록 합니다. 예를 들어 손전등 그리기, 지구를 따라 반으로 자른 원뿔 그리기 축 부분 등 이런 종류의 숙제는 학생들에게 더 흥미롭고 기꺼이 하려고 합니다. 이런 종류의 숙제는 기계적인 문제 해결보다 훨씬 흥미롭지만, 학생들이 배운 지식을 통합하고 이해를 깊게 할 수 있습니다. 그들이 배운 지식.

2. 숙제는 전형적이고 질적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고등학교는 초등학교, 중학교와 다르지 않습니다. 고등학교에서의 시간은 소중하고 낭비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질문 바다 전술은 학생들이 두려워할 뿐만 아니라 우리 교사들을 무력하고 무기력하게 만듭니다. 그러므로 수학 숙제를 내줄 때 문제 전체 전술을 피하고, 주어진 숙제의 전형성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 품질로 승리하세요. 이를 위해서는 수학 숙제 문제를 선택해야 하며, 교사는 수업 진행 상황에 따라 교과서와 연습문제에서 대표적이고 일반적인 시험 문제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또는 두 가지 질문은 학생들이 수업에서 배운 내용을 통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어떤 의미에서 학생들이 어떤 종류의 수학 문제를 풀어야 하는지는 교사의 수학 교육 경험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수학 교육에 대한 그들의 개념도 반영합니다. 이는 또한 그들의 교육적 가치를 반영합니다. 숙제를 내는 궁극적인 목표는 학생들이 그날 숙제를 통해 배운 지식을 통합하고 숙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나는 가르칠 때 숙제를 줄 때 그 날 가르쳤던 지식 포인트를 바탕으로 새로운 지식과 오래된 지식을 약간 조합하여 숙제를 내준다. 가능한 한 반복을 피하려고 노력하십시오. 이런 방식으로 학생들은 수학에 대한 흥미를 잃지 않을 것입니다.

3. 숙제는 계층적이어야 하며 사람마다 달라야 합니다.

한 수업에는 지적 요인과 비지적 요인의 영향으로 인해 많은 학생이 있다고 앞서 언급했습니다. , 학생들의 수준도 고르지 않을 것이고, 습득하는 지식과 부족한 것이 다르기 때문에, 서로 다른 수준의 학생들에게 동일한 숙제를 주면 상대적으로 높은 수준의 학생들에게 그렇게 생각하게 될 것입니다. 숙련도가 낮은 학생들은 너무 어렵다고 생각하고 심지어 다른 학생들의 작업을 따라해 숙제를 내는 궁극적인 목표를 달성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숙제를 내줄 때 위계에 주의를 기울이고, 학생의 적성에 맞춰 가르쳐야 한다. 그래서 매일 수업 내용과 특성에 따라 일일 숙제를 기본 질문, 개선 질문, 혁신적 탐구 질문의 세 부분으로 나누었습니다.

그런 다음 나는 학급의 학생들을 수학 학습 수준에 따라 세 그룹(그룹 A, 그룹 B, 그룹 C)으로 나누었습니다. 숙제를 할당할 때 이 세 그룹에 대해 서로 다른 배열을 채택했습니다. 그룹 A는 기본질문은 본 섹션의 예시질문과 관련된 가장 기본적인 지식이자 가장 기본적인 기술 훈련입니다. 여기에는 다양한 질문 유형이 포함될 수 있으며, 이는 수업에서 가르치는 가장 기본적인 지식이며, 이러한 질문 중 일부입니다. 질문은 상대적으로 간단하여 학습 장애가 있는 학생들의 식욕을 자극하고 자신감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그룹 B는 개선 질문에 해당하며 일부 질문을 변경하고 이를 개선 과제로 취급합니다. 학습 목표를 달성하고, 일정량의 사고 훈련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 수준을 향상시킵니다. 하나의 예에서 추론을 이끌어내고 이러한 유형의 질문을 수행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이 부분의 질문은 중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룹 C는 주로 포괄적이고 유연하며 혁신적인 질문에 해당합니다. 학습의 여지가 있어 주로 학습한 내용을 승화시키는 훈련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더 어려워서 뛰어난 학생들의 호기심을 더 잘 자극할 수 있습니다. 물론, 자신이 맡은 부분의 문제를 완성하고 마스터했다는 전제 하에, 각 학생은 다른 수준의 문제를 한두 개 선택할 수 있으며, 특히 중급 학생과 학습 장애가 있는 학생은 개선 질문을 선택할 수 있으며, 혁신적인 탐구 질문을 통해 흥미를 자극하고 자신을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3. 결론

수학 숙제의 설계는 단순히 방과후 연습문제나 문제를 학생들이 하도록 하는 것이 아니라 창의적인 작업, 예술입니다 . 우리 수학 교사는 수학 숙제의 과제와 설계를 주의 깊게 연구해야 하며, "학생 중심"과 "인간 문화 교육"이라는 교육 개념의 지도하에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숙제를 마련하여 교육 효율성을 높이고 학생 발전을 촉진해야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