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그는 자신을 화가라고 부르지만 손으로 그린 그림으로 한 시대를 감동시켰으며 홍콩 영화 포스터의 아버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자신을 화가라고 부르지만 손으로 그린 그림으로 한 시대를 감동시켰으며 홍콩 영화 포스터의 아버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모든 사랑에는 의미가 있으며 끝까지 지속되어야 합니다
-1-
Ruan Dayong에 관해서는 아직 익숙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홍콩 영화를 보며 자란 세대로서 다음 영화들은 잘 아실 거라 믿습니다
▼
<더 웨이> 해외판 포스터 of the Dragon"
▼
"천재와 바보" 포스터
▼
"플랜 A" 포스터
▼
p>"용의 후예" 포스터
▼
Jackie Chan, Stephen Chow, Sammo Hung 및 Eric Tsang이 모두 그를 임명했습니다. 포스터를 그리며 홍콩 영화 산업의 황금기에 홍보의 대부분을 맡았습니다. 포스터는 모두 Ruan Dayong이 제작했습니다.
예능이 제한되었던 시대에 그는 기대감 가득한 영화를 만들었다.
-2-
루안 다용(Ruan Dayong)은 1941년 저장(浙江)성 자계(村溪)에서 태어났다. 그의 생애 첫 귀족은 그림을 잘 그리는 아버지였다. , 그리고 그는 어린 시절부터 그것에 깊은 영향을 받았습니다. Ruan Dayong은 그의 반에서 최고의 화가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결핍과 불안의 시대에 그의 아버지는 항상 그림에는 미래가 없다고 믿었습니다.
그래서 루안다용은 선생님을 따로 모셔본 적도 없지만, 다양한 캐릭터의 표정과 동작을 연구하는 걸 좋아하는 편이고, 이런 습관은 지금도 변함이 없다.
그가 캐릭터를 그릴 수 있는 밑거름이 된 것도 바로 이 습관이다.
“사람을 잘 그리려면 눈과 손뿐만 아니라 두뇌와 두뇌도 동원해야 한다.
그는 그림을 좋아하지 않고 좋아하는 사람을 그리는 것을 좋아한다고 농담으로 말한 적이 있다.
그 사람을 정말 좋아해야 실물 같은 그림을 그릴 수 있다.
▲ 루안 다용 씨는 그림을 철문에 못으로 박고 똑바로 서서 그림을 그리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렇게 하면 캐릭터의 비율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그림의 왜곡이나 통제력 상실을 피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70세가 넘을 때까지 유지하라.
해방 초기 완다용은 상하이 서회중학교에서 중학교를 졸업한 후 아버지와 가족을 데리고 홍콩으로 이주했다
사회에서 그는 생계를 꾸리기 위해 처음에는 취엔완(Tsuen Wan)으로 이주했습니다. 그는 면직 공장에서 일했고 나중에 생산 차트를 그리는 일을 했으며 카본지 몇 장을 절약하기 위해 강력한 글쓰기를 개발했습니다.
이후 융화스튜디오 미술부에 입사해 풍경 장식을 담당했다. 그는 다시 옷감 회사에 들어가 상업 유화를 전문으로 한 뒤 외국 회사인 롱맨 출판사로 옮겼다. 교과서를 설명하기 위해...
루안 다용(Ruan Dayong)은 1966년부터 1975년까지 9년 동안 광고 회사에 근무했습니다.
-3-
1975년 그는 인생의 또 다른 고귀한 인물인 Xu Guanwen과 Xu Guanjie 형제를 만났습니다.
당시 동료가 그에게 말했습니다. Xu 형제는 현재 새 영화 "천재와 바보"의 홍보 작품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캐릭터를 그려온 미술 실력과 다년간의 작업 경험을 바탕으로 다용은 뜻밖에도 첫 영화 포스터를 그려 주요 극장에 입점하게 됐다.
▲출판을 위해 제출한 원고 원본.
'천재와 바보'의 포스터가 주요 극장 앞마당과 마당에 걸린 후 루안 다용은 영화 포스터를 만드는 것이 실현 가능한 방법이 아닐까 생각했습니다.
그는 쉬 형제가 새 영화 '반 카테고리'를 촬영한다는 소식을 듣고 친구에게 '천재와 바보' 포스터를 들고 가허 촬영장으로 데려가달라고 부탁했고, 그리고 그들이 새 영화 포스터를 그리는 것을 돕기 위해 자원했습니다.
Xu Guanjie는 즉시 동의했고 두 번째 협력이 시작되었습니다. 당시 콜라 한 병이 30센트에 팔렸고, 이 포스터는 그에게 2,700달러의 수입을 안겨주었습니다.
후이 브라더스 영화 2편의 흥행으로 포스터 이미지가 더욱 유명세를 얻었고, 완다용은 많은 영화사에서 그를 섭외해 영화 포스터를 그리게 됐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삼모홍의 '다섯 개의 행운의 별' 시리즈, 이소룡 영화의 해외판 포스터 4편, 성룡의 '플랜 A'와 '플라잉 드래곤', 주성치의 '후손' 등을 그렸다. of the Dragon'과 'Fist of Fury' 등이 있습니다.
당시 영화계 전체는 그가 그린 포스터가 담긴 영화가 잘 팔릴 것이라고 느꼈다.
-4-
루안 다용(Ruan Dayong)의 그림 스타일은 유령과 엘프라는 네 단어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그는 황금 비율과 뽀얀 얼굴을 좋아하지 않는다. 그는 결점이 있는 얼굴을 좋아한다.
그는 과장을 잘한다. 문자를 입력하지만 정밀도를 잃지 않고는 절대 사용하지 않습니다.
중국과 서양의 시각적 미학이 결합된 그림은 절묘하고 몽환적이며, 엄숙하면서도 유머러스한 글꼴과 어우러져 극장에 들어서기 전부터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The Flying Dragon" 영화 포스터
-4-
루안 다용은 기성세대 특유의 조용하고 현실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각종 인터뷰에서 그는 항상 '야망이 없다'고 비웃었다.
평소 100% 일을 80%만 하고, 매일의 식사는 중요하지 않다.
나는 결코 나 자신을 대가라고 생각하지 않고, 겸손하게 나 자신을 '화가'라고 부를 뿐이지만, 나는 항상 내 창작물에 대해 120% 진지하고 책임감을 갖고 있었습니다.
그는 항상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할 수 있는 한 큰 야망을 갖고 있지 않습니다.
▲이소룡의 표정을 잘 그리기 위해 근육의 작은 변화까지 반복적으로 연구했고, 결국 이소룡을 그리는 데 가장 현실적인 인물로 인정받게 됐다.
-5-
그는 17년 동안 200개가 넘는 포스터를 만들었습니다.
각각의 포스터는 예술 작품이며 그는 훌륭한 대가입니다. .
1990년대 초, 루안 다용의 가족은 뉴질랜드로 이주했습니다.
그들은 과거에 함께 일했던 영화 제작자와 더 이상 연락하지 않았습니다.
아내가 66세가 되던 해에 그는 70세에 가까운 나이에 우울증에 시달렸고, 70대에는 밤새도록 잠도 못 자고 밥도 못 먹게 되었습니다. 자신의 우상인 리 커란의 인장에 새겨져 있는 문장: "일흔 살이 되기 전에는 무엇을 아는지 모른다."
사람은 70년을 살아야만 알 수 있다. 그는 세상의 광대함과 진실의 깊이를 진정으로 깨닫습니다.
그가 경험하고 이해한 것은 단지 피상적일 뿐이고, 사람들은 마음이 넓어집니다.
그는 그것을 깨달았습니다. 한동안 치워두었던 붓. 그림이 단지 관심에 기반을 두었을 때, 그것은 다시 한 번 루안다용의 삶이 되었고 그의 원래 기대만큼 그를 행복하게 했습니다.
▲최근 뉴질랜드에서 루안 다용(Ruan Dayong)이 만든 작품들.
요즘에는 그림이 종이에서 컴퓨터 화면으로 옮겨갔고, 많은 영화 포스터가 손으로 그린 보드로 그려지며, 게임, 일러스트레이션, 만화 등 대부분의 분야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눈부신 다양한 영화 포스터는 계속해서 관객의 시선을 강타하고 있다.
루안 다용의 독특한 포스터는 이 시기에 보면 더욱 실감난다.
이것이 바로 기본으로 돌아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지난 2년 동안 너무 많은 사람들이 완다용의 포스터에 대해 문의했기 때문에 서관문의 아들 서시웨이는 영화계에 뛰어난 공헌을 한 이 인물을 점차 이해하기 시작했고 그의 사진을 찍었다. . 다큐멘터리 "포스터 마스터".
최근 개봉한 이 영화는 홍콩국제영화제, 싱가포르 중국영화제, 스페인 VIC 영화제 등에 선정됐다.
홍콩인들의 먼지 투성이 영화 추억을 다시 불러 일으키며 젊은 '예술 청년'그룹도 대거 유치했다.
펜 하나로 사람이 세상에 가져올 수 있는 기쁨과 감동을 경험한 지 너무 오래되었습니다.
항상 자신에게 충실하고, 좋아하는 일을 하는 것만으로도 만족하는 그들의 열정과 순수함이 그리워요.
급격한 시대에 더욱 소중한 것 같습니다.
이 기사는 Juejian의 원본입니다. 재인쇄하려면 공식 계정인 juejcy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