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그림 구성에 대한 간략한 논의

그림 구성에 대한 간략한 논의

구도의 기본 원칙은 균형과 대칭, 대비와 원근감입니다.

1. 균형과 대칭에 대하여

균형과 대칭은 구도의 기본이며, 그 주요 기능은 그림을 안정시키는 것입니다. 균형과 대칭은 동일한 개념은 아니지만 안정성이라는 고유한 정체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안정감은 인간이 자연을 장기간 관찰하면서 형성한 시각적 습관이자 미학적 개념이다. 그러므로 이러한 미학적 개념에 부합하는 조형예술만이 미적 감각을 만들어 낼 수 있으며, 이 원칙을 위반하는 것은 무엇이든 불편해 보일 것이다. 평형도 대칭도 평균이 아니며 논리적인 비례 관계입니다. 평균은 안정적이지만 변화가 없으면 아름다움이 없습니다. 따라서 구도에서 가장 금기시되는 것은 그림을 균등하게 분배하는 것입니다. 대칭은 특히 안정감이 강합니다. 대칭은 그림을 엄숙하고 엄숙하며 조화롭게 느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대 중국 건축은 대칭의 모델이지만 대칭과 균형을 비교하면 균형은 대칭보다 훨씬 더 많이 변화합니다. 따라서 대칭은 구도의 중요한 원리임에도 불구하고, 너무 많이 사용하면 오히려 같은 느낌이 들게 된다.

구성에서 가장 주목해야 할 점은 '핀'의 모양과 산치의 리듬이다. Z자형 구도와 삼기 구도를 흔히 황금 구도라 부르며, 용행(Yongheng)이라는 삼각형 구도도 있는데 이는 모두 균형을 의미합니다.

"품"이라는 단어의 구성은 무엇입니까? 즉, 화면에 세 개의 객체가 동시에 나타날 때, 선 위에 등거리로 배치할 수 없고, 문자 '핀'처럼 삼각형 모양으로 만들어야 한다. 주의하세요. 이런 종류의 삼각형은 자연 어디에나 있습니다. 산은 수많은 삼각형이 위아래로 엇갈리게 배열되어 마치 거대한 한자나 삼각형처럼 질서정연하게 이루어져 있어 배열의 매력이 강하다.

'37법칙' 구성은 무엇인가요? 화면비율이 30:70이라는 뜻입니다. 세로 사진인 경우 위쪽이 3점, 아래쪽이 7점을 차지해야 하며, 가로 구도인 경우 오른쪽이 7점, 아래쪽이 3점을 차지해야 합니다. 3점을 차지하고 왼쪽이 7점을 차지해야 하며, 오른쪽이 7점을 차지하고 왼쪽이 3점을 차지해야 합니다. 중국화단에서는 이 37~70구도의 배치를 구도와 배치의 가장 비례적인 관계로 알려져 있다. 소위 최고라는 것은 단일하지도 않고, 특수한 상황에서는 주제의 필요에 따라 깨질 수도 있고, 28법칙이나 46법칙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원래 예술은 법칙을 갖는 것이지만 고정된 법칙은 없습니다. 즉, 전체 그림에 대해 고려하고 적용하는 것입니다.

사진가를 위한 제품입니다. 균형과 대비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면 사진 구도의 기본을 터득한 것입니다.

2. 대비에 대하여

노련한 대비는 예술적 매력을 높일 뿐만 아니라 주제를 명확하게 반영하고 승화시킬 수 있습니다.

대비 구성은 주제를 강조하고 강화하는 것입니다. 다양한 대비가 있고 끊임없이 변화하지만 동일한 종류로 결합하면 다음과 같은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

첫째, 형태의 대비입니다. 예를 들어, 크고 작은 것, 키가 큰 것과 짧은 것, 늙음과 젊음, 뚱뚱함과 날씬함, 두껍고 날씬함.

두 번째는 색상의 대비입니다. 예를 들어, 깊고 가벼움, 차갑고 따뜻함, 밝고 어두움, 흑백.

세 번째는 회색과 회색의 대비이다. 예: 깊고 밝은 것, 밝고 어두운 것 등.

작품에서는 하나의 대비를 사용할 수도 있고, 다양한 비교를 동시에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대비 방법은 비교적 익히기 쉽지만, 너무 엄격하게 적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 호스트를 인수하는 것은 물론이고 가져왔습니다.

3. 시점에 대하여

시점 구성은 관객의 시선을 사진의 중심점으로 끌어들이는 것입니다. 관점(viewpoint)은 원근법의 이름으로 소실점이라고도 합니다.

시점을 명확하게 설명하려면 눈높이, 수평선, 수평선 세 줄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눈높이는 눈과 평행한 선입니다. 우리가 어느 곳에 서서 먼 곳을 바라볼 때, 하늘과 땅이 합쳐지거나 물과 하늘이 합쳐지는 뚜렷한 선이 있습니다. 이 선은 눈과 정확히 평행합니다. 이 선은 눈의 높이에 따라 변합니다. 높이 올라갈수록 이 선은 더 멀어집니다. 이것이 바로 수천 마일 떨어진 곳을 보려면 더 높은 곳으로 가야 하는 이유입니다. 반대로, 사람이 낮게 서 있으면 눈높이도 낮아지고, 볼 수 있는 곳도 더 가깝고 작아집니다.

원근법에 따르면 산, 건물 등 눈높이 위에 있는 물체는 가깝고 멀며, 눈높이 아래에 있는 물체는 가깝고 작습니다. 땅과 바다, 도로 등, 가까운 곳은 낮고 먼 곳은 높고, 가까운 곳은 넓고 좁고, 왼쪽과 오른쪽의 물체는 위쪽으로 뻗어 있습니다. 이처럼 사람의 눈의 방향을 축으로 상하좌우 한 방향으로 뻗어 있다가 마침내 한데 모여 한 점으로 집중되어 지평선 위로 사라지는 것이 바로 이것이다. 관점.

카메라 렌즈는 인간의 눈과 원근법의 원리를 바탕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조리개는 인간의 눈의 동공과 같습니다. 동공은 빛의 밝기에 따라 수축하거나 팽창하므로 카메라에 포착되는 것은 기본적으로 사람의 눈이 보는 것과 동일합니다. 어떤 의미에서는 카메라가 포착하는 것이 사람의 눈으로 볼 수 있는 것보다 더 정확합니다. 때로는 사람의 눈으로 보면 거리의 차이가 느껴지지 않고 마치 같은 평면에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촬영 후에는 멀리 있는 물체가 훨씬 작게 보이는 것은 원근법의 역할 때문입니다.

원근법의 원리를 이해하면 그 역할을 제대로 발휘할 수 있습니다.

물체의 더 큰 사진을 찍고 싶다면 피사체를 카메라에 더 가까이 가져가면 됩니다. 양쪽에서 더 큰 사진을 찍고 사진이 더 넓게 보이도록 하려면 더 높은 촬영 위치를 선택하고 촬영해야 합니다. 낮은 각도로 촬영하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물체의 3차원 사진을 찍고 싶다면 물체의 측면에서 촬영 각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시점의 기능은 사람들의 관심을 사진 속 한 지점으로 끌어들이는 것입니다. 이 지점이 그림의 주제가 되어야 하지만 그 위치는 고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피사체의 필요에 따라 사진의 상하좌우 어느 지점에든 배치할 수 있으며, 주변 물체의 연장선은 이 지점을 향해 집중되어야 합니다.

사진에 두 가지 시점이 있으면 사진이 흩어지고, 관객은 사진가가 표현하려는 주제가 어디에 있는지 알 수 없게 된다. 사진을 보는 관점은 오직 하나일 수 있는데, 이것이 사진과 회화의 구도에 있어서 가장 근본적인 차이이다. 회화는 흩어진 관점에 관한 것이지만 사진은 오직 하나의 지점만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사진의 구도와 사진이 지저분해질 것입니다.

사진 작품에 두 개의 시점이 등장하는 경우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상황이 발생한다. 첫째, 원근감으로 인해 키가 큰 물체가 사진의 중앙에 배치되어 연장선이 반대 방향으로 늘어나 분할이 발생한다. 두 번째는 여러 개의 중심을 형성하여 하나의 그림에 다양한 활동을 표현하는 것이고, 세 번째는 서로 일치하지 않는 전경을 선택할 때 물체의 연장선 방향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고 달리는 것입니다. 이는 또한 그림에 시각적 혼란을 야기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