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관공이 부의 신이라고 불리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관공이 부의 신이라고 불리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질문 1: 관공은 왜 부의 신이 되었는가? 광서 5년(1879)에 관우의 직함은 24자였으며 그는 "충신, 무신, 축복"이라고 불렸다. 신, 용감한 힘, 국민 보호, 성실, 회유 이순신" "Xuande Guansheng 황제에 대한 찬양"은 전례가없고 놀랍습니다. 공본은 역사서에 나오는 관우의 인물로 '장군'에서 '후'로 바뀌었을 뿐 신이 되지는 않았다. 서진(西晉) 진수(陳命)가 쓴 《삼국지》에 따르면, 관우는 어려운 시대의 영웅이었고, 수염을 기르고 전투에 매우 용감했습니다. 그와 Liu Bei는 "죽음을 맹세"했으며 Cao Cao의 계정을 구매하지 않았습니다. 그 후 형주전쟁에서 패하여 관우는 지금의 호북성 안원에서 사망했다. 관우는 생전에 조조를 위해 안량을 죽인 뒤 두 번이나 '한호후'라는 칭호를 받았고, 또 한 번은 그가 죽은 뒤 촉나라로부터 '장묘후'로 불렸다. , 모든 역사적 자료는 그를 신으로 언급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관우는 언제 부의 신이 되었습니까? 수나라와 당나라 시대에 관우는 "신격화"되기 시작했습니다. 당나라의 『어천사 중건』에는 수나라 때 관우가 지대사를 도와 우천사를 건립했다는 전설이 기록되어 있다. .. 나라의 흥망성쇠, 세월의 번영과 흉년은 아무 상관이 없느니라." ("전당원" 6권***). 사료에 따르면 관우는 촉한대장군(前將將將), 한대외후작(密後侯)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관우의 영지는 오늘날 쓰촨성에 있는 유술한수제(劉談한수제)였다. 정후는 한나라의 다섯 왕자 중 가장 낮은 지위에 있었습니다. 송나라 희종 황제는 그에게 무안왕이라는 칭호를 부여했고, 그 후 여러 번 명나라 때 만리에게 처음으로 "삼계 토벌왕"이라는 칭호를 수여했습니다. 청나라 때 광서제 13년(1879)에 관우의 칭호가 24자로 늘어났다. 힘, 백성을 보호하고, 성실하고, 회유하고, 관성제 현덕에 대한 찬양을 드립니다." 이는 전례가 없고 놀라운 일이었습니다. 송나라 시대에는 관왕사 건축에 관우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반영되었으며, 이때 관왕사는 점차 풍경화되었습니다. 명나라 만리(萬里) 시대에 관우는 '삼국정복대제 신위원진천준관성지군'이라는 도교 최고 칭호를 받았습니다. 청나라 시대에는 “간선도로부터 오지 마을까지 땅이 없었다.” 관왕사 건립의 추세는 계속되었고, 관공은 각계의 수호신이 되었다. 아마도 그들은 관공에게 충분한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다고 느꼈기 때문에 관공에게 다시 "부신"의 지위를 맡도록 요청했습니다. 그래서 청나라에서는 관공의 역할이 바뀌었습니다. 청나라에서 관공의 역할이 변화된 이유는 강희(康熙)와 건륭(乾隆)시대 민간 상업활동이 번영한 것과 많은 관련이 있다. 당시 각계각층은 '삼국지'를 이용하여 관공을 산업의 신으로 섬겼습니다. 예를 들어 관우가 어렸을 때 두부를 팔았다고 하는데, 그래서 두부 산업에서는 관우를 두부 산업의 신으로 숭배했고, 양초 산업에서는 그가 관우를 끝까지 촛불을 들고 있었다고 하여 숭배했습니다. 더 흥미로운 것은 이발 산업, 도살 산업, 칼과 가위 상점 산업입니다. 왜냐하면 그들의 도구는 모두 칼이고 관우의 무기는 청룡이기 때문입니다. 검, 그리고 관공도 신으로 숭배된다... 관우의 후기 이미지는 더욱 깊어졌고 다양한 전설과도 관련이 있다. Yang Qingru는 "묻다"라는 책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몇 가지 전설이 관우의 부의 신이라는 이미지를 심화시켰습니다. 한 사람은 관공이 평생 동안 재무 관리 및 회계 업무에 능숙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한때 부기 방법을 발명하고 설계했습니다. 관공이 죽은 후, 사업가가 사업에 실패하면 관공의 도움을 받기 위해 종종 인간 세계로 돌아간다고 합니다. , 그는 다시 돌아올 것입니다. 관공은 충성심, 악의 징벌, 선의 증진, 백성을 보호하는 전능한 신의 이미지 때문에 부의 신으로 선택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관공이 자신의 생명과 재산을 지켜주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습니다. “관공이 부의 신이 된 것은 산서성 사업가와 관련이 있다는 말도 있습니다. 산서성 사업가들은 여행할 때 관공을 수호성인으로 여기고 전국 각지의 길드 홀에 관공 사찰을 세웠습니다. 그들은 세계를 여행할 때 서로를 돌봐야 하고 함께 어려움에 직면하기 때문에 종종 "도원 맹맹"을 모방하여 성씨가 ​​다른 형제의 동맹을 형성하며 이는 또한 관공의 충성과 충성의 미덕을 널리 퍼뜨립니다. 나중에 산서성 상인들이 세계에서 가장 번영하게 되었고, 다른 사업가들도 뒤따랐으며, 관공은 부의 신으로 인정받게 되었습니다. “사실 중국의 복신의 유래는 단정하기가 상당히 어렵고, 숭배하는 신은 시대와 장소에 따라 다양하다. 고대인들이 신앙한 복신은 민간용과 군용의 두 부류로 나뉜다. 관우는 "성실"을 대표하는 부의 신들 중 "부의 신"일뿐입니다. ". 관우 외에도 고대 중국에는 다른 부의 신들이있었습니다. 19세기에 사람들 사이에 나타난 "부의 신 종이 말" 남송 왕조는 부신의 원래 형태여야 합니다. 문(文) 부신은 비간(Bigan)과 판리(Fan Li)와 같은 고대 공무원으로부터 진화했습니다. 물론 우 부신은 무사로부터 파생되었습니다. 조공명과 관공, 소위 '의로운 부신' 조공명, '원부신' 비간... >>

질문 2: 관우는 왜 부의 신이 되었나 ? 재물신의 유래는 단정하기가 매우 어렵고, 숭배하는 신은 시대와 장소에 따라 다양하다. 일반적으로 소위 '재물신' 조공명(趙孝命)이 있다고 믿어지고 있다. 부 " 비간과 판 리, " 우원 신 " 관우 " 부의 신 " " 부의 신 "은 오로 신 , 도시의 불멸의 관리이자 " 준 부의 신 " 유하이찬(Liu Haichan)은 재물신(Wen God)과 오(Wu) 재물신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가장 잘 알려진 재물신은 "의로운 재물신"인 조공명(Zhao Gongming)입니다.

관우라고도 알려진 관공은 중국에서 여성과 어린이 모두에게 잘 알려진 인물로, 현대에 들어 관공을 전능한 수호자, 산업의 신, 부의 신으로 여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설날신상그림전'. 『관공』의 저자는 “관공은 전쟁의 신, 부의 신, 상인을 보호하는 신으로 여겨진다.

사람들이 분쟁에 직면하면 상대방의 명확한 의견과 결정을 구하십시오. 가뭄이 들면 사람들은 그에게 비와 병자 처방을 구하는데, 그는 악귀와 악령을 쫓아내는 가장 강력한 인물로 여겨진다."

서(徐)에 기록된 전설에 따르면 Dao의 "과거 왕조의 불멸의 Tongjian": Guan Gong의 전생은 "Jie Liang의 Old Dragon"이었습니다. 한 왕조의 Heng 황제 통치 기간 동안 Hedong에 수년 동안 극심한 가뭄이있었습니다. 백성을 불쌍히 여겨 그날 밤에 구름과 안개가 일고 황하의 물이 빠지니라 해제는 늙은 용이 하늘의 뜻을 거스르는 것을 보고 봉한 물을 이용하여 전에게 명하였다. 조현(曹靈)은 마검으로 그를 죽이고 머리를 땅바닥에 던졌다. 계현(結顯)의 승려 포징(浮景)은 냇가에서 용의 머리를 발견하고 그것을 오두막 한가운데 있는 통에 넣어두고 9주를 외쳤다. 소리는 들리지만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데, 강 동쪽 계양평촌 보치(寶池)에 있는 관의 집에서 아기가 태어났다.” 책에 따르면 관우는 말했다. 자신의 힘으로 남을 지배하기 위해 사악한 폭군을 죽인 후 전 세계를 여행했습니다. 동한 말기에는 유비, 장비와 친구가 되어 생사를 건 싸움을 맹세하고 싸웠습니다. 그 해에 조조는 유비를 물리치기 위해 군대를 보냈고, 유비는 원소에게 항복하여 관우를 포로로 잡았다. 그래서 그는 그에게 많은 금, 은, 보석, 고위 관료, 아름다운 여성을 보냈습니다. 그러나 관우는 유비가 원소의 집에 있다는 것을 알았을 때 돈과 명예에 전혀 감동하지 않았습니다. 즉시 그를 금인으로 봉인하고 6명의 장군을 죽여 유비를 찾았고, 유비는 자신을 한중왕으로 삼았고, 첫 번째 장군인 조조는 분노했습니다. 그는 그와 Sima Yi가 Jingzhou를 점령하기 위해 Sun Quan과 힘을 합칠 계획이라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Liu Bei는 Guan Yu를 "전 장군"으로 숭배하고 Fancheng을 점령하라고 명령했습니다. Lü Meng Ji는 Jingzhou를 잃고 밤에 마이청으로 걸어가 패배했습니다. 『삼국지연의』에는 관우가 죽은 뒤 형주 당양현 옥천산 상공에 머물 때까지 머물렀다. " "산에 사는 늙은 승려 푸징(Pu Jing)이 이 말을 듣고 말했습니다. "과거는 지금과 같지 않으니 이제 그만 이야기하자... 이제 장군은 루몽에게 살해당하고 "내 머리를 돌려줘"라고 외쳤습니다. "라고 했는데, 안량(延梁), 문추(모두 관우에게 죽임을 당함) 등 누구에게 머리를 구해야 합니까? "관우는 갑자기 이것을 깨닫고 불교로 개종했다.

관우는 평생 충직하고 용감하며 확고부동했으며 불교, 도교, 유교의 신앙을 받았다. 명청 왕조 시대에 관우는 무왕(吳王), 무왕(吳王)과 함께 매우 두각을 나타내었다. 그 결과 관우는 사명로의 '전능한' 마력을 갖고 있어 과거를 평가하고, 질병을 치료하고, 재난을 없애고, 악을 쫓아내고, 사람들의 각계각층이 '전능하신 하나님' 관우를 숭배했습니다. 관우를 부의 신으로 여기는 이유는 아마도 관우가 아니기 때문일 것입니다. 세상 사람들, 특히 상인들은 관공의 충성심과 신실함을 존경하고 관공이 좋은 일을 하기를 바랍니다. 또한 사람들은 상인들이 성실하게 거래를 하고 관공을 정의로운 사람으로 여겨 전통적인 도덕 질서를 유지하기를 바랍니다.

질문 3: 관공은 왜 그랬습니까? 부의 신을 봉인하다? 부의 신의 유래는 꽤 흥미롭다. 단정하기는 어렵고, 때와 장소에 따라 숭배되는 신이 다르다. 일반적으로 부의 신은 소위 '공신'으로 여겨진다. 부의 신 "조 공명", "문학 부의 신"판리, "무부 신"관우, "일부 부의 신"울루 신. 리시 불멸의 공식, "준 부의 신"류 하이 찬 이러한 부의 신은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조공명(Zhao Gongming)에 대한 민속 전설은 일찍이 진 왕조(Qian Bao)의 "소우신기(Sou Shen Ji)"입니다. ", 조공명은 인간의 생명을 빼앗는 것을 전문으로 하는 지하신 중 하나이다. 동진시대 도홍경의 『진고』에는 조공명이 인간에게 질병을 일으키는 역병신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수당시대에는 " 『삼종종신전집』에 기록되어 있다. 문제 11년 6월, 녹색, 빨간색, 흰색, 검은색, 노란색 옷을 입은 다섯 명의 유력자가 공중에 나타났다. 물체: 한 사람은 국자와 항아리를 들고 있고, 다른 한 사람은 가죽 가방과 칼을 들고 있습니다. 한 사람은 망치를 들고 있고, 다른 사람은 부채를 들고 있고, 또 다른 사람은 화덕을 들고 있습니다. 어떤 재난이 담당합니까? 장거인(張仁仁)은 “그들은 오방의 권세자이며 천상의 오귀(五魂)이고 천하의 오신(五病)이다. 겨울 전염병을 담당하는 Zhong Shigui와 세계 전염병을 담당하는 Zhong 전염병의 총책임자 Shi Wenye입니다. 이것은 하늘과 땅의 움직임으로 인해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원 황제는 "어떻게 전염병을 막고 전염병으로부터 세계를 보호할 수 있습니까?"라고 물었습니다. "장쥐인이 대답하기를 '역병은 하늘이 내린 병이라 막을 수 없느니라' 그 해에 너무 많은 사람이 역병으로 죽었습니다. 이때 문황제가 절 건립을 명하고 6월 27일에 하사했습니다. 『신의 낭만』이 출판되면서 조공명은 더 이상 예전처럼 악령, 귀신, 역병이 가득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옥 부적에 따라 신들을 시성하고 조 공명을 "황금 용 여의 용호"라고 명명했으며, 그의 임무는 금은 보물을 관리하고 행운을 맞이하는 것입니다. 공명은 세상의 부를 주관하기 시작하여 부의 신이 되었습니다. 조공명의 부는 사람들에게 이익을 주고, 조화롭게 하며, 부자가 되게 할 수 있으며, 이는 세상 사람들이 돈을 벌고 싶어한다는 것과 일치합니다. 그래서 조공명은 널리 숭배됩니다. 그러나 명계의 신, 역병의 신, 요괴 사령관으로서의 본래의 모습은 점차 잊혀져 가고 있으며, 검은 얼굴과 짙은 수염을 갖고 있으며, 종종 풍요의 뿔, 커다란 주괴에 둘러싸여 있는 강력한 이미지를 갖고 있다. 진주, 산호 등이 풍부하여 부의 효과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그는 또한 춘추전국시대의 뛰어난 정치가이자 사상가이자 전략가였으며, 별명이 번리(象利)였다. 소백은 젊어서는 유능하고 독립적이어서 월왕 구천의 추앙을 받았는데, 월왕은 그와 함께 귀국하여 무왕의 남편을 물리쳤다. 월왕을 도와 나라를 부강하게 하고 군대를 강화하여 마침내 오나라를 무너뜨렸다.

Fan Li는 이 작은 세부 사항을 보고 큰 그림을 깨달았습니다. Yue의 왕은 영토를 위해 싸웠고 주저하지 않고 그의 신하들을 죽였습니다. 이제 그는 원하는 것을 얻었으므로 그것을 그의 신하들에게 돌리고 싶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판리는 단호히 직위를 사임하고 월왕에게 물러갔다. 그는 가족과 일행을 데리고 작은 배를 타고 동해를 건너 제나라에 이르렀다. Fan Li와 그의 아들은 Qi State 해안에서 땅을 경작했으며, 재산을 관리하기 위해 부지런히 일한 후 곧 가족 재산에 수십만 금을 축적했습니다. 제나라 사람들은 그가 좋은 사람이라는 말을 듣고 그에게 신하가 되어 달라고 청했습니다. 판리는 한숨을 쉬었다. "집에 있으면 금을 많이 벌고, 관직에 있으면 장관을 얻습니다. 이것이 궁극의 평민입니다. 오랫동안 영광을 받는 것은 불길합니다. ." 그래서 그는 인장을 돌려주고 모든 돈을 친구와 이웃에게 나누어 주었다. 그는 가장 귀중한 물건을 가지고 비밀리에 치도를 떠나 조용히 도오디로 왔다. 판리는 도가 세상의 한가운데에 있고 이를 통해 부자가 될 수 있다고 믿었고, 그때부터 그는 도에 정착하여 살았다. 자신을 Tao Zhu Gong이라고 불렀습니다. ("도"는 도자기의 땅을 의미하며 "탈출"을 의미하는 비밀스러운 단어입니다. "주"는 부자를 상징하거나 고위 관리였던 사람을 의미한다고 하며 "공"은 장로나 동료에게 공경하는 칭호라고 말함, 또는 자신이 공작이었다고 말함) 판리와 그의 아들은 농사, 가축사육, 장사를 통해 수만 부를 축적했고, 나중에 두 집안은 부를 나누어 백성들에게 도주공을 칭송하게 되었습니다. 부의 신. Tao Zhugong의 사업 지혜는 항상 사람들의 존경을 받아왔기 때문에 많은 사업과 부를 창출하는 기술이 Tao Zhugong의 이름에 맡겨졌습니다. 예를 들어, "사업에서 해야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 18가지": 사업을 할 때는 부지런해야 하며 게으름을 피해야 합니다. 가격을 책정하고 모호함을 피해야 하며, 비용을 절약하고 사치를 피해야 합니다. 과도한 사용을 피해야 하며, 신중하고 엉성한 사용을 피해야 하며, 장단점을 구별하고 혼란을 피해야 합니다. 합의를 하고 엉성함을 피하십시오. 거래는 시기적절해야 하며 돈은 신중하고 조심해야 합니다. 게으르지 않도록 조심하고, 겸손하게 받아들이고, 화를 내지 않도록 조심하고, 말을 예의바르게 하고, 성급하지 않도록 조심하십시오. 18가지 회피는....>>

질문 4: 관우는 왜 '부신'이라고 불리는가? 그가 예배하는 것은 때와 장소에 따라 다양합니다. 부의 신은 일반적으로 소위 "공식 부의 신" Zhao Gongming, "문학적 부의 신" Bigan 및 "무의 신"인 Fan Li, "부분적인 부의 신" Guan Yu를 포함한다고 믿어집니다. " Wulu Shen, Lishi Xianguan 및 "준 부의 신"Liu Haichan. 이러한 부의 신은 문학적 부의 신과 무술의 부신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가장 잘 알려진 부의 신은 "의로운 부의 신"인 Zhao Gongming입니다.

관우라고도 알려진 관공은 중국에서 여성과 어린이들에게 잘 알려진 가명이다. 현대에는 관공을 전능한 수호자, 산업의 신, 부의 신으로 여기는 사람들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민속 신년 동상 그림 전시회'의 저자는 "관공은 무술의 신으로 간주됩니다. 부의 신이자 상인을 보호하는 신이다." 다툼이 있을 때 사람들은 그에게 분명한 비전과 결단력을 요구하고, 가뭄이 들면 사람들은 그에게 비와 병자에게 약을 구한다. 악령과 악령을 쫓아내는 가장 강력한 사람입니다."

서도(徐道)의 『과거선동감』에 기록된 전설에 따르면, 관공의 전생은 한나라 항제(興帝) 때 '걸량의 고룡(老龍)'이었다. 허둥(河东)에 몇 년 동안 가뭄이 심하여 늙은 용이 백성을 불쌍히 여기매 그날 밤 구름과 안개가 일어나 황하(黃河)의 물을 끌어내려 내려오게 하였느니라. 옥황상제는 늙은 용이 천명을 거스르고 봉인된 물을 함부로 빼앗은 것을 보고 천조에게 명하여 마검으로 그를 죽여 머리를 땅에 던지도록 하였다. 걸현(浮縣)의 승려 포경(浮智)이 냇가에서 용의 머리를 발견하고 그것을 집 한가운데 있는 통에 넣어두고 9일 동안 통 안에서 소리를 듣고 위를 쳐다보았다. 강 동쪽에 있는 보물 연못이 있었는데, 리관이의 집에 수(壽)라는 아이가 태어났는데, 어릴 때 스승에게 배워서 이름을 장성(長聖)이라고 지었습니다. 그는 자신의 이름을 Yunchang으로 명명했습니다. 『삼국지연의』에 따르면 관우는 악인으로 태어나 자신의 힘으로 남을 지배하기 때문에 악인을 죽이고 세계를 여행했다고 한다. 동한말, 유비, 장비와 함께 '도원맹맹'을 결성해 생사를 건 투쟁을 다짐하고, 반역자들과 함께 싸워 천하의 패권을 놓고 싸웠다. 건안 5년, 조조가 군대를 보내 유비를 격파했다. 유비는 원소에게 망명했다. 조조는 관우를 포로로 삼아 관우를 충성스러운 사람으로 여기고 부분적인 장군으로 숭배했습니다. 나중에 조조는 관우가 오래 머무를 생각이 없음을 알고 많은 양의 금, 은, 보석, 고위 관료, 미녀를 이용하여 뇌물을 주었지만 관우는 감동하지 않았습니다. 돈과 명예가 전혀 없습니다. 관우는 유비가 원소의 집에 있다는 것을 알고 즉시 금인을 만들고 5번의 관문을 거쳐 6명의 장군을 죽여 유비를 찾았다. 유비는 자신을 한중왕으로 선포하고 관우를 오호장군의 지도자로 임명했습니다. 조조는 이 사실을 알고 분노하여 사마의와 함께 손권과 연합하여 형주를 공격할 계획을 세웠다. 유비는 관우를 '전 장군'이자 징샹현의 주지사로 숭배하고 그에게 판청을 점령하라고 명령했습니다. 관우는 형주에서 군대를 나누어 판성(桂成)을 점령했으나 불행하게도 여맹의 계획에 빠져 형주를 잃었다. 그는 밤에 마이성으로 가서 포로가 되어 굴하지 않고 죽고 말았다. "삼국지의 로맨스"는 나중에 기록되었습니다. 관우가 죽은 후 그의 유령은 Jingzhou의 Dangyang County Yuquan Mountain에서 "내 머리를 돌려주세요!"라고 외칠 때까지 머물 렀습니다. 산에 있던 늙은 승려 Pu Jing이 들었습니다. 이: "과거는 오늘과 다릅니다. 예, 아무 것도 논의하지 말자... 이제 장군이 루몽에 의해 살해되었으므로 그는 "내 머리를 돌려주세요"라고 외쳤습니다. 그런데 머리는 누구에게 물어야 할까요? 안양, 문주(모두 관우에게 죽임을 당함) 등등?" 관우는 문득 깨달은 걸까요? 불교로 개종한 것입니다.

관우는 평생 충성스럽고 용감하며 확고부동했으며 불교, 도교, 유교의 높은 신임을 받았습니다. 명청시대에 관우는 '무술왕', '무술성인'이라는 칭호를 가질 정도로 매우 두각을 나타냈으며, 그 결과 관우는 세계로부터 '전능한' 마술의 소유자로 여겨졌습니다. 사명록(Si Ming Lu)과 같은 권력을 갖고, 고시를 평가하고, 질병을 치료하고, 재난을 없애고, 악을 쫓아내고 악을 피하며, 모든 계층이 "전능하신 신"인 관제에게 경의를 표했습니다. 사람들이 관공을 부의 신으로 여기는 것은 아마도 관우가 금은보화에 감동받지 않았기 때문일 것입니다. 이는 세상의 일부 사람들이 이익을 탐하고 정의가 없는 것과는 뚜렷한 대조를 이룹니다. 세상 사람들, 특히 상인들은 관공의 충성심과 믿음을 존경하고 관공이 그들의 수호성인이 되어 돈을 벌기를 바랍니다. 또한 상인들이 거래에서 성실을 고수하고 관공을 정의로운 사람으로 여기기를 바랍니다. 인간은 전통적인 도덕적 질서를 유지해야 한다.

질문 5: 관우는 왜 부의 신으로 숭배됩니까? 사실 관우는 부의 신이 아니지만 '의'의 화신입니다. 사업가들은 악당을 저지르는 것을 더 금합니다. 그래서 상인들은 관우가 의로운 사람으로서 그들의 사업을 성공시킬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는 시간이 지나면서 사업가들의 수호성인이 되었습니다.

질문 6: 관공은 왜 부의 신입니까? 관공은 부주의하게 형주를 잃었을 때 촉의 성을 잃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소중한 생명도 잃었습니다. 관공이 죽은 후 오나라는 관공의 머리를 잘라 조조에게 주면서 반직관적인 전술을 사용하려 했으나 조조는 이를 간파했다. 조조는 관공의 머리를 부잣집에 묻었지만 그의 몸을 하나로 합칠 생각은 하지 못했다. 그 결과 관공의 머리는 죽은 뒤 다른 곳에 있었고 그의 귀신은 저승에 머물면서 맹렬한 존재가 되었다. 징저우 땅의 유령. Guan Gong의 유령은 300년 이상 Jingzhou를 떠돌며 종종 Tian Chang에게 "내 머리를 돌려주세요"라고 말했습니다.

서기 591년 어느 날. 관공의 시신이 묻혀 있는 형주 우천산에서 한 승려가 왔습니다. 그는 천태종의 창시자인 현명한 스승이었습니다. 그는 불교를 장려하기 위해 이곳에 절을 지을 계획을 세웠으나, 산 정상에 물이 깊어 건축이 불가능했다. 현명한 스승은 이곳에 묻힌 관공이 자신을 도울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관공은 여전히 ​​자신의 비극적인 죽음을 생각하며 도와줄 생각이 없었습니다. 현명한 스승은 그에게 다음과 같이 가르쳤습니다. 당신은 5단계를 통과하고 6명의 장군을 죽이고 너무 많은 사람을 죽였습니다. 누가 그들의 머리를 돌려줄 것인가? 그 결과 관공은 깨달음을 얻고 불교에 귀의하여 법의 수호자가 되었으며, 우천산을 봉헌하여 현자들을 위한 사찰을 짓기로 합의하였다. 전설에 따르면 관공(Guan Gong)은 그의 군대를 이끌고 산을 쪼개고, 깊은 웅덩이를 채우고, 나무를 운반하고, 7일 밤낮 만에 옥취안사(Yuquan Temple)를 세웠다고 합니다. 이후 관공은 원귀로부터 처음으로 정의로운 신의 형상으로 사찰에 들어가 불교의 수호자가 되었다.

귀신에서 신으로, 관공은 신이 되기 위한 중요한 단계를 완료했다. 이때 중국의 역사는 수나라이다.

당나라 때 유명한 고대 장군이자 불교 수호자로서 관공은 당시 무법자 장자야의 공범으로 처음으로 국가 제물의 대열에 합류했습니다. 그러나 조광윤이 북송을 세웠을 때 관공은 국가제사 대열에서 밀려 민간에 들어가야 했다. 그러나 그는 사람들에게 나오자마자 폭넓은 공감과 환영을 받았다. 당시의 이야기꾼들은 이미 삼국지 이야기를 대중화시켰고, 인물의 기질, 외모, 충성심, 악행, 선악 등이 기본적으로 확정되어 있었다. . 관공의 충성심은 사람들이 숭배하는 영적인 힘이 되었지만, 이는 그가 푸른 숲의 영웅들에게 제사를 드리는 기초만 마련했을 뿐, 부의 신이 되는 것과는 거리가 멀다.

송(宋) 희종(命宗) 시대, 나라 총 세수의 6분의 1을 차지하던 염전이 갑자기 말랐다. 이 소금 연못은 산시성 제저우에 위치해 있으며, 고대부터 중원의 주요 소금 생산지였습니다. 따라서 제저우 소금 연못은 송나라의 보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금못이 갑자기 말라서 8년 동안 소금이 나오지 않아 송희종은 불안했다. 그러나 도교를 믿는 송희종 계인천향이 눈살을 찌푸리고 있을 때 자원봉사자가 와서 마법을 써서 제주에서 소금을 생산하게 할 수 있다고 말하자 송희종은 온 사람이 도사임을 알게 되었다. 용호산(龍湖山)의 제자 장계현(張結賢)은 장천석(張泉師)이다. 장천석은 도교에 능통하여 칙령을 받은 후 재빨리 제저우로 달려갔지만 여러 가지 의식을 거행했지만 별 효과가 없었습니다. Zhang Tianshi는 살펴보고 문제를 일으키는 것이 늙은 악마 Chi You라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Zhang Tianshi는 Chi You의 마력을 확신하지 못해 Guan Gong을 초대했습니다. 관공을 초대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이것은 타고난 I Ching과 관련이 있습니다.

주역은 선천주역과 후천주역으로 나눌 수 있는데, 본주역은 복희가 창시한 것이고, 획득주역은 문왕이 행하였으므로 후주주역이라고도 한다. Xiantian Change of Changes에 따르면 Guan Gong의 성 "Guan"은 6 획으로 구성되고 그의 이름 "Gong"은 4 획으로 구성되며 조합은 Jie Gua입니다. Jie Hexagram의 성공적인 헥사그램은 Tun Hexagram이고 Tun은 무엇을 비축할까요? 물론 그것은 음식, 돈, 물품, 보물 등과 같은 부입니다. 이는 관공과 부의 내재적인 관계를 보여줍니다. Jiezhou의 지명이 Jie이므로 당연히 Jie Gua이기도합니다. Guan Gong은 Jie Gua이고 Jiezhou 출신이므로 당연히 Guan Gong의 마력은 Jiezhou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장천석이 관공을 초대했는데 관공에는 병사가 없었는데 어떻게 훌륭한 장군이 병사 없이 싸울 수 있겠습니까? Guan Gong은 방법을 생각했습니다. 밀을 수확하는 낮잠 시간이었는데, 관공은 전투가 끝나면 돌아오겠다며 옌치 근처 마을의 일꾼들의 영혼을 빌렸다. 그러나 관공이 예상하지 못한 것은 치유의 마력이 너무 강해서 제압하기 어렵다는 것이었습니다. 관공과 다른 사람들이 마침내 전투에서 승리했을 때 마을 사람들의 영혼은 돌아가서 그들의 몸도 썩어가는 것을 보았습니다. 오랫동안 태양으로 돌아갈 수 없었습니다. 그런 마을 노동자들은 모두 죽었습니다. 그래서 이 마을은 훗날 '불의의 마을'이라 불리게 되었다. 나중에 사람들은 그 이름이 너무 불쾌하다고 생각하여 동음이의어에 따라 마을 이름을 원왕마을로 바꾸었습니다.

전투가 끝난 후 치유는 진압되었고, 소금 연못에서는 다시 소금이 생산되기 시작했다. 송희종은 관공을 칭찬하기 위해 자신의 칭호를 '충녕'으로 삼았고, 도교의 '진왕'을 선종으로 삼았다. 그 후 송희종은 세 번 연속으로 관공을 쫓아갔고, 마지막 칭호는 '의용무안왕'이었다. 이 왕의 칭호는 그의 역대 모든 칭호를 능가하며, 정후의 최하위에서 왕위에 올랐고, 장래에 재물신이 되는 데 중요한 공헌을 했습니다... >>

질문 7: 관우가 부의 신인 이유는 무엇입니까? 부의 신의 기원은 결정하기가 매우 어렵고 그가 숭배하는 신은 시대와 장소에 따라 다릅니다. 부의 신은 일반적으로 소위 "우익의 신"인 Zhao Gongming, "중국의 부의 신"Fan Li, "Wu Wen God"Guan Yu, "부분적인 부의 신"Wulu Shen, Lishi Xianguan을 포함한다고 믿어집니다. , 그리고 "준 부의 신" Liu Haichan.

이러한 부의 신은 문학적 부의 신과 무술의 부신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가장 잘 알려진 부의 신은 "의로운 부의 신"인 Zhao Gongming입니다.

1. 조공명 - 천하의 부의 신

세상이 숭배하는 부의 신들 가운데 조공명은 가장 큰 영향력을 갖고 있다. 『삼교신백과사전』에 따르면, 조공명은 천둥과 번개를 몰아내고, 비와 바람을 부르고, 역병을 물리치고, 말라리아를 퇴치하며, 생명을 구하고 재난을 구제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원수의 공헌이 지극히 크다”는 옛말이 있다. 매매와 재물 추구에 반대하는 사람이 조공명에게 기도하면 소원이 모두 이루어지므로 사람들은 그를 부의 신으로 여깁니다. 옛 설화에는 조공명의 모습이 대부분 철관을 쓰고, 보물채찍을 들고, 검은 얼굴과 굵은 수염을 기르고, 흑호랑이를 걸치고 사나운 얼굴을 하고 있어 사람들은 그를 '의신'이라고도 부른다. 재산.

조공명(趙孟命)에 관한 민간 전설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찍이 진 왕조 Qian Bao의 "Sou Shen Ji"에서 Zhao Gongming은 인간의 생명을 빼앗는 일을 전문으로 하는 지하 신 중 하나였습니다. 동진시대 도홍경은 『진고(眞高)』에 조공명이 인간에게 질병을 일으키는 역병의 신이라고 기록했다. 수당시대 『신을 찾는 삼교의 기원』에는 수나라 문제 11년 6월, 녹색, 빨간색, 흰색 옷을 입은 다섯 명의 강한 남자가 하늘에 나타났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검정색과 노란색 옷, 각각 물건을 들고 있습니다. 한 사람은 국자와 항아리를 들고, 다른 사람은 가죽 가방과 칼을 들고, 다른 사람은 망치를 들고, 다른 사람은 부채를 들고, 또 다른 사람은 화덕을 들고 있습니다. 문황이 태사죽인에게 묻기를, "그들은 누구입니까? 그들은 무슨 재난을 담당하고 있습니까?" 장거인은 "그들은 오방의 권세자입니다. 그들은 하늘의 다섯 귀신과 다섯 역신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세계에서는 춘병의 장원보, 하역의 유원다, 가을의 역병의 조공명, 겨울의 역병의 종세구이, 중펑의 시문예가 세상의 역병을 담당하고 있다. 문황제는 “어떻게 역병을 막고 세상을 이 질병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겠습니까?”라고 묻자 장거인은 “역병은 하늘에서 내려온 질병이므로 막을 수 없다”고 답했다. 그 해에 역병으로 많은 사람이 죽었습니다. 당시 문제는 사찰 건립을 명하고, 6월 27일 다섯 명의 유력자에게 장군 칭호를 수여했다.

조공명의 역귀 캐릭터는 '선생전'에서 더욱 구체화됐는데, 5역귀 중 한 명에서 8귀장수 중 한 명으로 바뀌었다: 원명대에는 8명의 귀신이 있다 수억의 유령병사들을 이끌고 인간세계를 떠돌고 있는 지휘관들. 유연은 귀신병을 이끌고 잡병을 치료하고, 장백원은 귀신을 이끌고 역병을 치료하고, 조공명은 귀신을 이끌고 이질을 치료하고, 종쯔기(종세귀)가 세상에 상처와 붓기를 가져왔고, 시문예가 감기병을 치료했고, 판거경이 산성과 불임을 치료하고, 요공은 오독을 치료하고, 이공중은 광기를 치료했습니다. 매력적인 붉은 눈은 세상에 많은 재난과 질병을 가져와 모든 사람의 생명을 앗아가고 수많은 생명을 낭비했습니다.

'신들의 낭만'이 나오고 나서야 조공명은 더 이상 과거처럼 악령, 귀신, 역병으로 가득 차 있지 않았다. Yuanshi Tianzun의 명령에 따라 Jiang Taigong은 옥 부적과 금에 따라 신을 시성하고 Zhao Gongming을 "Golden Dragon Ruyi Zhengyi Dragon Tiger Xuantan True Monarch"로 명명했습니다. 그의 책임은 금은 보물을 전문으로하고 환영하는 것입니다. 행운. 그때부터 조공명은 세상의 부를 장악하기 시작했고 부의 신이 되었습니다. 조공명의 부는 사람들을 이롭게 하고, 화목하게 하며, 부자가 되게 할 수 있다. 이는 세상 사람들이 널리 숭배하는 바이며, 그의 원래 모습은 명계의 신, 역병의 신, 귀신의 신이었다. 점차 잊혀지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숭배하는 부의 신인 조공명은 투구와 군복, 채찍을 쓰고 있으며 검은 얼굴과 두꺼운 수염을 갖고 있으며 강력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주변에는 풍요의 뿔, 큰 주괴, 구체, 산호 등이 있는 경우가 많아 풍요로운 부의 효과를 더욱 높입니다.

2. 판리(Fan Li) - 돈을 버는 타오주공(Tao Zhugong)

판리는 문학적 부의 신이기도 하다. 그는 춘추전국시대의 뛰어난 정치가, 사상가, 전략가였으며, 지혜로운 방법으로 돈을 버는 큰 사업가이기도 했다.

샤오보로도 알려진 판리는 어렸을 때부터 독립적으로 사고하는 능력이 뛰어나고 재능이 뛰어난 사람이었습니다. 그 후 월왕 고견(徐健)으로부터 학자관료로 추앙받았다. 월나라가 오나라에게 패하자 범려와 월왕은 오나라의 남편을 공격하러 나갔다. 중국으로 돌아온 그는 월왕을 도와 나라를 부강하게 하고 군대를 강화하여 마침내 오나라를 무너뜨렸다. 오왕이 패한 뒤, 월왕과 신하들은 모두가 기뻐하며 연회를 열었지만, 구견만은 기뻐하지 않았다. Fan Li는 이 작은 세부 사항을 보고 큰 그림을 깨달았습니다. Yue의 왕은 영토를 위해 싸웠고 주저하지 않고 그의 신하들을 죽였습니다. 이제 그는 원하는 것을 얻었으므로 그것을 그의 신하들에게 돌리고 싶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판리는 단호히 직위를 사임하고 월왕에게 물러갔다. 그는 가족과 일행을 데리고 작은 배를 타고 동해를 건너 제나라에 이르렀다.

판리(Fan Li)와 그의 아들은 제(齊) 주 해안에서 토지를 경작하고 재산을 관리하기 위해 부지런히 일한 후 곧 가족 재산에 수십만 금을 축적했습니다. 제나라 사람들은 그가 좋은 사람이라는 말을 듣고 그에게 신하가 되어 달라고 청했습니다. 판리는 한숨을 쉬었다. "집에 있으면 금을 많이 벌고, 관직에 있으면 장관을 얻습니다. 이것이 궁극의 평민입니다. 오랫동안 영광을 받는 것은 불길합니다. ." 그래서 그는 인장을 돌려주고 모든 돈을 친구와 이웃에게 나누어 주었다. 그는 가장 귀중한 물건을 가지고 비밀리에 치도를 떠나 조용히 도오디로 왔다. Fan Li는 Tao가 세계에 위치하고 있으며 거래를 위한 유일한 통로라고 믿습니다. >>

질문 8: 관공신을 숭배하는 것에 대한 진술은 무엇입니까? 관공은 부처님이 숭배하는 유일한 인물입니다. 불교, 도교, 유교 3종에서 숭배하는 신은 "미수공"으로 알려져 있으며, "무성인", "부신"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 그는 "문학 성자"공자와 같고 그의 신성한 칭호는 "관성 황제"입니다. 오부(吳富)의 신인 관공(關功)은 "충성, 효, 성실, 정의"를 한 몸에 결합시켜 부를 불러일으킬 뿐만 아니라 집을 안전하게 지킬 수도 있습니다. 우선 그는 '정성'의 신으로 기업인들이 신으로 숭배하고 있어 모두가 '관공'을 롤모델로 삼아 상생협력과 풍부한 재원을 이룰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나중에 그는 "부의 신"으로 간주되었습니다. 재물신을 예배할 때에는 집 밖이나 문을 향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위엄 있는 재물신이 재물을 집 안으로 끌어들이는 동시에 외부의 악이 침입하지 못하도록 문을 지킬 수 있습니다. 주정. 관공의 칼 위치: 일반적으로 칼은 실내에서 악귀를 쫓기 위해 칼끝이 위로 향하게 놓는다. 이는 사람의 생명을 죽이는 것을 의미한다.

칼끝이 아래를 향한 것은 일을 끝내라는 뜻이라고 들었는데, 길을 건너다가 재물을 얻고, 칼을 들어 생명을 얻으며(즉, 집에서 더러운 것을 쫓아낸다는 뜻이다) 집을 보호한다는 뜻입니다(애초에 더러운 것이 없으므로 타운하우스를 할 수 있습니다). 1. 관공상을 집에 초대한 후 즉시 숭배해서는 안 됩니다. 다음으로 상서로운 위치를 선택하십시오. 주요 원칙은 관공상이 문을 향해야 하며 동상의 왼쪽과 오른쪽에 벽이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왼쪽에는 소위 청룡이 있고 그 위에는 백호가 있습니다. 오른쪽. 관공상은 문을 향할 때 문에서 7~9미터 떨어져 있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문에 있는 악풍이 너무 강해서 관공상을 화장실, 부엌을 향하여 안치해서는 안 됩니다. , 개인 침실, 식탁 근처, 시끄러운 곳이나 화장실 벽에 대한 일반적인 원칙은 관공상이 바라보는 곳이나 시야를 가리는 물체가 없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관공상은 멀리서 볼 수 있도록 해주세요. 2. 상서로운 위치를 선택한 후 관공상의 높이는 다음과 같아야 합니다. 관공상의 바닥은 동일해야 합니다. 관공상은 우리에게 후원자가 있는 것처럼 벽에 기대어 세워야 합니다. 사람이 벽에 기대어 있지 않으면 바람에 쓰러지므로 관공상을 세워야 합니다. 4. 관공상, 향로, 꽃병, 금괴, 공양판, 촛대를 모두 준비해야 합니다. 5. 공양물을 차린 후 매일 공양하는 과일을 바쳐야 합니다. 제물로 바치는 과일은 감(부와 이익을 불러온다는 의미)(토마토가 아님), 포도, 사과, 바나나, 페이스트리, 사탕, 베르가못, 복숭아, 멜론 등입니다. 제물은 3번마다 변경됩니다. 6. 일반적으로 아침저녁으로 향 한 개를 피워야 하는데 이는 조건 없이 신을 섬기는 것을 뜻합니다. 세 개의 향은 급히 하나님께 도움을 구하라는 뜻이므로 매일 세 개의 향을 피우지 마십시오. 7 매주 또는 반 동안 제단을 청소하십시오. 달. 제단과 관공향이 너무 더러워지지 않도록 하세요. 우리와 우리가 살고 있는 집은 너무 더러운 것에 익숙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