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구이오페라 소개 및 상세정보
구이오페라 소개 및 상세정보
역사적 유래
구이 오페라(Gui Opera)는 광시의 주요 지역 오페라입니다. 비교적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명나라 중기부터 시작되었습니다. 곤극은 명말, 청초에 광서에 존재하였고, 이후 고극과 이양극이 차례로 소개되어 서로 합쳐져 고곤 등 5종의 오페라로 구성된 귀극을 이루었다. , Chui 및 Za는 주로 탄 오페라(즉, 피황)입니다.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에 계림에서는 이미 곤산 방언, 이양 방언, 루안탄 방언이 유행했습니다.
청나라 건륭제 때 호남 기양악단은 계림에서 자주 공연을 펼쳤다.
청나라 도광시대에 최초의 귀희극단이 창설되었는데, 삼화(Sanhe), 삼청(Sanqing) 등 다양한 성악단을 포함해 이후에는 루이화(Ruihua), 노인화(Lao Renhe), 성성(Shengsheng), 카빈(Kabin) 등이 있었다. 진화 극단이 수업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1882년부터 보화, 취영, 추이화, 란빈소서 등 귀가극 계열이 계림 각지에 등장했다. 이후 귀가극과 제극은 점차 분리됐지만, 귀가극과 제극은 분리됐다. 예술가 때때로 그들은 서로 팀을 이루어 공연을 하고, 교사를 고용하여 서로에게 기술을 가르칩니다. 가까운 오페라 경로와 유사한 발음으로 인해 치와 귀 오페라 예술가들은 오랫동안 같은 무대, 같은 오페라에서 공연해 왔으며, 이는 귀 오페라의 음색과 연기력에 깊은 영향을 미치며 점점 더 성숙해졌습니다.
1896년 Tang Jingsong은 계림 오페라에 특별한 관심을 갖고 계림 오페라의 창작과 연구에 관심을 갖고 "계림 봄 클래스"를 결성했으며 개인적으로 아티스트는 Gui Opera를 통해 사람들과 자신을 즐겁게 하기 위해 공연을 구성, 편집 및 제공합니다. 그는 귀극의 레퍼토리를 전파하고 귀극 예술의 발전을 촉진한 40종의 "간기정자주"를 편찬했습니다. 구이 오페라
1902년 구이린에 첫 번째 극장인 징푸위안(Jingfuyuan)이 세워졌고, 이어서 허위안(Heyuan)과 이위안(Yiyuan) 극장이 세워졌습니다. 이후 기오페라단은 점차 정규 공연을 위해 극장에 입장하게 되었다.
1912년 귀주 오페라 최초의 여성 전공 학교인 복전원이 설립되었으며, 이후 많은 여배우를 양성했으며, 특히 허위안 A와 B의 두 여성 전공 클래스가 더 많았습니다. 광시 오페라 발전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 후에는 남녀 전공자가 30명이 넘었고, 귀가극에 대한 많은 재능을 양성하였다. 문화적 특성 레퍼토리
구이오페라의 레퍼토리는 상당히 풍부하여 '대소 800여 가지'가 있다고 합니다. 그것의 출현과 발전은 회극(Hui Opera), 한 오페라(Han Opera), 호남 오페라(Hunan Opera) 및 제나라 오페라(Qi Opera)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레퍼토리는 대부분 피황(Pihuang) 체계의 형제 오페라와 유사합니다. 조율
구이오페라의 음색은 주로 "반조"이며, "가오조", "군조", "불조" 및 혼합조도 포함됩니다. "공동"은 "South Road"(Erhuang)와 "North Road"(Xipi)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그들의 역변조 형태인 "yinpi"와 "back arch"는 둘 다 그 자체의 시스템입니다.
Tanqiang
Tangqiang은 South Road "Erhuang"과 North Road "Xipi"의 두 가지 주요 시스템으로 구분됩니다. Gui Opera 캐릭터는 "Yinpi"의 역조 형식을 수행합니다. 그리고 "Back Bow" "모두 자신의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북쪽 길은 고음과 장엄한 반면, 남쪽 길은 완곡하고 저음이며 음 피부는 약간 슬프고 비애적이며 뒷 아치는 비극적이고 비극적 인 감정을 잘 표현합니다.
고강
이양강에서 유래한 곡조로 곡조가 고음이고 비극적이라는 것이 특징이다. 오케스트라 악기 없이 반주와 보컬 지원을 위한 징과 드럼.
Kunqiang
Kunqu라고도 알려진 Kunqiang은 부드럽고 낮은 선율과 엄격한 리듬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는 오페라 곡은 안후이 오페라의 주요 곡 중 하나입니다.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에 부는 안휘곡, 즉 안춘곡이나 안칭곡은 남성곡과 여성곡이 다르며, 여성곡은 유창하고 활기차다. , 주로 노래를 부르며, 곡조가 유머러스하고 생동감이 넘칩니다. 여러 개의 총알실에 삽입하여 사용하세요. 귀극
부는 곡
희극의 주요 곡 중 하나인 곤곡과 이양곡은 명말, 청나라 초기에 조율되었으며, 서진곡의 영향을 받아 송양십패지역에서 발전하여 새로운 곡이 형성되었고, 이에 따라 "충양곡", "십패곡", "안칭방자", "녹화방자"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기타 곡
구이린 오페라는 아름다운 음색과 잘 조절된 운율로 구이린 방언으로 노래됩니다. 연주는 단순하고 섬세하며 노래는 완곡하고 감동적입니다. 반주
귀가극의 반주대 역시 다른 피황가극과 마찬가지로 문학 분야와 무술 분야로 나누어진다. 전자는 Erxian(Jinghu와 유사), Yueqin, Sanxian, Huqin, Qudi, Bangdi, Suona, Xiona(즉, 바다 플루트) 등을 사용하고 일부 중저음 악기는 선명한 드럼(bangu)을 사용합니다. 전쟁북, 크고 작은 홀북, 반(자반), 큰 징, 큰 심벌즈, 작은 징, 작은 심벌즈, 구름 징, 별, 종 등. 역할
귀극의 역할은 성(Sheng), 단(Dan), 징(Jing), 추(Chou)의 네 가지 주요 역할로 나뉩니다. 태어날 행위는 성(聖), 묵(篇), 위(護), 소(護), 오(吳)로 나뉘고, 단(端)의 행위는 단(灯), 담(篇), 철(鳥), 부(富)로 나뉘고, 순(純) 행위는 형(智), 부(母), 묵(篇)으로 나뉜다. 못생긴 광대. 공연
구이오페라 공연은 섬세하고 실감나는 연주기법으로 솜씨와 캐릭터 창작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무협 드라마도 포르노가 대부분이다. 대표 레퍼토리
구이오페라의 레퍼토리는 '황금가지를 치다', '불타고 산을 내려가다', '부러진 다리 잔치' 등 대소 800권에 이른다. , "우산을 잡아라", "목계영", "나오옌의 저택", "허펑쿤", "리쿠이가 물고기를 잡다", "사수나강", "막대기 패봉연기", "류칭티", "도둑질" 갑옷'은 모두 대표적인 연극이다. 배급 지역
구이 오페라는 구이린, 류저우, 허치, 난닝 등 '만다린어'를 사용하는 우저우 북부 지역의 도시와 마을에서 인기가 높으며 바구이 사람들의 깊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상속 및 보호 상속 가치
역사적 발전 과정에서 구이 오페라는 800편 이상의 전통 연극을 축적했으며 계림 지역 문화 유산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귀오페라는 새로운 시대에 맞는 혁신을 이루고 지역문화 발전에 새로운 기여를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계승현황
귀오페라단은 여러 가지 이유로 위태로운 상황에 빠졌고, 전통이 사라지고, 재능이 끊기고, 레퍼토리와 기량이 쇠퇴하고, 민속공연도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 과정에서 귀극의 본래 예술적 특성은 점차 희석되고, 멸종위기에 처한 이 고대극이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조속히 발굴, 구출, 보호하는 조치를 취해야 한다. 계승 인물
진재하(秦財夏), 여자 한족, 1933년 2월 출생, 광시성 계림 출신, 국가 일류 배우, 제2차 국가 무형 문화 유산 프로젝트 대표 계승자 구이 오페라, 광시 장족민족 자치구 선언. 귀극
저우 샤오란쿠이(周孝况室), 남자, 한족, 1933년 11월 출생, 광시성 계림 출신, 국가 일류 배우, 제2차 국가 무형문화유산 프로젝트에서 귀극의 대표 후계자, 광시 장족 민족 자치구 선언.
좡족 여성 뤄귀샤(Luo Guixia)는 1943년 8월 출생으로 광시성 구이린 출신으로 제4차 국가무형문화유산사업에서 구이오페라의 대표 계승자로 지정됐다. 광시좡족자치구.
광시 장족 자치구가 선포한 제4차 국가 무형 문화 유산 프로젝트의 구이 오페라(Gui Opera) 대표 계승자인 한족 여성 장수핑(Zhang Shuping). 보호 조치
1938년 광시대학교 총장이자 교육자였던 마 준우 박사가 광시에서 '광시 연극 개선 협회'를 조직하고 설립했고, 구양 우첸은 광시 오페라 개혁 작업에 지원했습니다. 그는 "귀오페라는 훌륭한 지역 오페라이며 당연하게 받아들여져서는 안 된다"는 신념으로 귀오페라 실험극단을 설립하고, 귀오페라학교를 개설하고, 새로운 공연극장 건립을 준비하고, 새로운 그룹의 오페라단을 양성했다. 구이오페라 배우들.
1980년대에 구이린에는 오페라 학교가 설립되었고, 많은 수의 구이 오페라 예술가들이 교사로 고용되었습니다. 그들의 노력으로 새로운 구이 오페라 묘목이 왕성하게 자라 후계자를 갖게 되었습니다. 사회적 영향 중요 공연
1944년 2월 15일부터 5월 19일까지 구이 오페라 대표단은 계림에서 열린 제1회 서남극 전시회에 참가했습니다.
1952년 9월, 귀오퍼 대표단은 우한에서 열린 제1회 중남구 오페라 참관 공연에 참가했다.
1956년 5월 광시희극단이 난닝 구이극장에서 공연했다
1965년 7월 1일부터 8월 15일까지 구이극단 대표단이 중국 중남부 연극제에 참가했다. 광저우구 연극공연 관람회. 명예 표창
1952년 인시는 문화부가 주최한 제1회 전국 오페라 관찰 및 공연 회의에서 "옥팔찌"에서 손우교 역으로 일류 배우상을 수상했습니다.
1952년 시에위쥔은 제1회 전국 오페라 관찰 콩쿠르에 출연해 개인 공연 부문 2위를 차지했다.
1952년 유완춘과 진즈징은 제1회 전국가극 관찰대회에 출연해 개인연주 부문 3위를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