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4- 소설 창작은 역대 의류 재료에 대한 참고 문헌 (2) 진한복식 (2)

4- 소설 창작은 역대 의류 재료에 대한 참고 문헌 (2) 진한복식 (2)

진나라와 한 왕조의 여성복은 중국 여성 고전 복식의 대표이다. 한나라의 여복과 당대의 여복은 후세 사람들에게' 한복 당복' 이라고 불린다.

한나라의 여성복은 주로 짙은 옷, 짧은 옷, 치마, 가운, CH N 鱼 (직선복), 고모복 등이 있다.

1, 짙은 옷

한나라 여자의 깊은 옷은 선진의 기초 위에 층수를 늘리고, 왼쪽 치마는 엉덩이 몇 바퀴를 감고 실크로 묶었다.

2, 얼굴, 스커트

한나라 연치마의 특징은 좁은 소매, 오른쪽 밑단, 가로깃이다. 하치마는 4 개의 실크 조각 연결로 합쳐져 상하폭이 좁다. 허리는 주름을 잡고 치마는 끈으로 묶고 치마는 비교적 길다.

귀부인은 치마와 자수 비단 신발을 신고, 머리는 키가 크고, 서민의 여성은 좁은 소매이고, 치마는 발목 위에 있다.

3. 선종 복장

무셔츠의 홑겹옷이고, 진한시절은 보통 여름옷이었다. 소재는 천이나 얇은 실크이며 굽힘과 직선의 차이도 있습니다.

4. 옷

동한 말년에 나타난 벼슬녀복으로, 깊은 복에서 진화해 왔다. 그것의 가장 큰 특징은 컬러 직물로 여러 개의 위, 아래, 좁은 뾰족한 장식 조각을 만들어 허리에 매는 것이다. 옷 밑단이 비대하게 바닥을 끌며 구름처럼 격조가 짙다. 정면에는 앞치마와 비슷한' 무릎 보호대' 가 묶여 있고 하단은 타원형이며 컬러 자수 패턴이 있습니다. 도타는' 귀신' 에서 유래한 것으로 옷에 있는 일종의 위조품이다.

5. 스트레이트 튜브 가운

6. 여곤

한대 이전에는 여성의 가운이 개구멍팬츠만 입었다. 서한 초기 유교 여성들은 아직 가랑이 없는 바지를 입고 서한 중후반까지 가랑이 바지를 닫았는데, 이를 빈바지라고 부른다. 초기의 가난한 사람들의 바짓가랑이는 매우 얕고, 바짓가랑이는 없고, 바짓가랑이는 매우 뚱뚱하다. 나는 이 그림을 찾을 수 없다. 친구 스스로 머리를 수선해, 허허!

나막신과 신발

진한시대의 여성화는 매우 신경을 쓴다. 한나라 여성은 결혼할 때 색화와 색띠가 그려진 나막신을 입어야 한다.

한나라 여성화는 대부분 실크, 진, 실크, 가죽 등의 재료로 만들어졌다. 실크 신발 등 갑피는 자수해야 하고, 신발 머리 모양이 다르면 이발가락 신발이라고 합니다.

1, 여성 헤어스타일

진나라와 한 왕조 시대에는 여성이 많이 유행했다. 일반 여성의 일상생활에서 상투를 위에서 아래로 좌우로 나누는 것이 비교적 흔하다. 한 황후 는 여전히 복잡한 두꺼운 머리 장식을 운반하는 가짜 머리 롤빵으로, 나중에 봉관으로 진화했고, 부잣집 여자 롤빵은 점차 높은 롤빵으로 밀렸다.

상투에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두개골 뒤에 빗은 상투 (상투라고도 함) 이고, 하나는 머리 위에 얹은 상투이다.

1) 수직 롤빵 (척추 롤빵)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헤어스타일 중 하나이자 당시 여성의 주류 헤어스타일이었다. 그 모양은 머리를 머리 뒤로 빗고 끝에 한 가닥을 묶어 작은 공 (상투) 을 만들어 등 뒤로 늘어뜨리는 것이다.

2) 포니테일 (일본식 포니테일)

포니테일은 한쪽에 늘어진 상투로,' 포니테일' 이라고도 불린다. 상투를 빗을 때 중간에서 쪼개고, 머리카락은 두 가닥으로 나뉘어 목 뒤에서 한 가닥으로 모아진다. 상투를 잘 묶은 후, 머리 옆으로 늘어지고, 한 가닥의 머리카락이 상투에서 늘어져 있는데, 마치 사람이 말에서 떨어졌을 때 상투를 느슨하게 늘어뜨린 상태로 붙여진 이름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상투는 동한 시절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특히 유행했다. 머리에 상투를 올리고, 귓가에 밝은 달이 있다' 는 고대의 미녀에 대한 묘사이다.

후한서 양의전': "(손수) 색미선악, 눈썹 울음 메이크업, 포니테일 가을, 허리를 굽혀 충치를 웃는다."

"후한서 오행지" 는 "원가 때 교토 여성들이 눈살을 찌푸리고, 울고, 화장을 하고, 포니테일로 떨어지고, 허리를 굽히고, 충치를 웃으며 ... 양일갑 장군의 공로로 시작해 교토에서 자연스럽게 제하가 모두 흉내낸다" 고 적었다. 이런 상투는 당시 매우 사람을 유혹하는 헤어스타일이었음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유행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위진 시대가 되자 완전히 멸종되었다.

3) 상투를 틀다

한나라 동요에는 "도시 상투가 높고, 방이 한 자 높다" 는 말이 있다. 상투를 올리는 것은 궁중빈비, 궁녀, 환인의 부인이 많이 쓰지만, 비녀로 장식해야 한다. 궁중에서 유행하는 상투는 여러 가지가 있다. 예를 들면 상투, 상투, 상투, 화비상투, 삼환상투, 사환상투, 상투, 비선상투, 구환상투, 춘상투, 상투 등이 있다. 많은 그림을 찾을 수 없으니, 뇌로 보충할 수밖에 없다!

4) 썰어 놓은 찐빵

상투를 나누는 것은 상투에서 작은 머리를 남기고 머리 뒤에 늘어뜨리는 것을' 상투' 또는' 상투' 라고 한다. 역사상에는' 한명제가 조정관원에게 백합을 곱슬머리로 빗으라고 명령했다' 는 말이 있는데, 낙마상투와 비슷하다.

2. 걸음걸이가 흔들린다

부요는 한대에 나타난 일종의 머리 장식이다. 그것은 금, 은, 옥 및 기타 재료로 만들어졌다. 용, 봉황, 나비, 새, 짐승, 꽃을 스타일링하고, 금조각이나 옥주 등 펜던트로 매달아 걸을 때 흔들린다.

기타 보석 및 액세서리

귀걸이: 귀걸이, 귀걸이, 귀걸이. 그중에서 귀걸이 중 하나가 가장 인기가 있는데, 그 모양은 허리 드럼 모양이고, 한쪽 끝은 굵고 한쪽 끝은 가늘고 양쪽 끝은 반구형이다. 가는 끝은 귓구멍에 꽂고 굵은 끝은 귓불 앞에 남겨둔다.

목 장식: 불주, 목걸이 위주로 소재는 금, 은, 옥, 마노, 수정, 진주, 유리 등이 많습니다.

보석: 반지, 팔찌, 옥 장식, 팔 금 감싸기.

허리 장식: 갈고리가 있고 옥이 있어요.

옥장식은 여성 액세서리 중에서 가장 돋보이며 스타일링도 제각각이다.

1, 의류 원단, 패턴

한대 의류의 주요 원료는 실크, 린넨, 칡, 각종 동물 모피이다. 이때 면직물이 사람들의 생활에 들어갔다.

면화는' 백모' 와' 통화천' 으로 나뉜다. 여기서' 백모' 는 면으로 짠 천이고,' 통화천' 이후 문헌은' 고베' 라고 불리는데, 목면섬유로 짜여 만든 천을 가리킨다. 그 섬유는 비교적 짧아서 면화로 대체되었다.

도안이 풍부하고 다채로워 동물패턴, 운문패턴, 두루마리 제도, 기하학 패턴, 상서로운 한자 등이 있습니다.

2. 의류 색상

중국의 오색에 따르면, 녹색, 빨간색, 노란색, 흰색, 검은 색 다섯 가지 정색이 있습니다. 5 가지 색조: 녹색, 주황색, 유노란색 (갈색), 연한 녹색 (연한 청록색), 보라색.

마왕두 1 한묘에서 출토된 염색 직물은 20 가지 컬러에 이른다. 서민들의 복장 색깔은 일반적으로 단일이며 마섬유의 흰색과 검은색을 위주로 청록색과 녹색이 뒤를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