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사진 구성의 13가지 방법

사진 구성의 13가지 방법

13가지 사진 구도 방법

13가지 사진 구도 방법

13가지 사진 구도 방법. 일상 속에서 우리 삶의 아름다운 순간을 사진을 통해 기록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잘 배우고 싶다면 사진의 구성이 사진의 기본입니다. 다음으로 사진 구도의 13가지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사진 구도의 13가지 방법 1

균형 잡힌 구도. 사람들에게 만족감을 주며 그림 구조가 완벽하고 배열이 영리하고 일치하며 균형이 잡혀 있습니다. 달밤, 수면, 밤 장면, 뉴스 및 기타 테마에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대칭적 구성. 균형, 안정성 및 상대성의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점: 경직되고 다양성이 부족합니다. 대칭적인 물체, 건물, 특별한 스타일의 물체를 표현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변수 구성. 풍경은 의도적으로 특정 구석이나 측면에 배치되어 사람들에게 사고와 상상력을 주고 추가 판단의 여지를 남길 수 있습니다. 매력과 관심이 가득합니다. 풍경 장면, 스포츠, 예술 사진, 유머러스한 사진 등에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대각선 구성. 본체를 대각선으로 배치하면 그림의 대각선 길이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동시에 본체와 본체가 직접적인 관계를 맺을 수도 있습니다. 역동적이고 생생하며 선이 수렴되는 경향을 쉽게 생성하고 관심을 끌고 주제를 강조하는 효과를 얻습니다.

X자 모양의 구성. 선과 톤이 X자 모양으로 배치되어 있어 원근감이 강해 사람들의 시선을 주변에서 중앙으로 유도하거나, 풍경이 중앙에서 주변으로 점차 확대되는 특징이 있다. 건설, 교량, 고속도로, 들판 및 기타 테마에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컴팩트한 구성. 장면의 피사체를 클로즈업하여 부분적으로 확대하여 그림을 부분적으로 채우는 방식으로 콤팩트하고 섬세하며 미세한 특징을 갖습니다. 초상화, 현미경 사진 또는 지역 세부 사항을 표현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캐릭터의 얼굴 표정은 종종 현실적이고 잊을 수 없는 상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삼각형 구성. 세 개의 시각적 중심은 장면의 주요 위치로 사용되며, 때로는 장면의 위치가 세 개의 점이 한 변을 이루는 기하학적 형태로 배열되어 안정적인 삼각형을 형성하기도 합니다. 이 삼각형은 정삼각형, 경사삼각형, 역삼각형이 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경사삼각형이 더 일반적으로 사용되고 유연성도 더 높습니다. 삼각형 구성은 안정성, 균형 및 유연성의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S자형 구성. 사진 속 풍경은 S자형 곡선 구도 형태로 확장과 변화의 특징을 갖고 있어 사람들에게 리듬감을 주고 우아함과 우아함, 조화로움을 만들어낸다. 피사체를 곡선으로 표현해야 할 경우에는 S자 형태의 구도를 먼저 생각해야 합니다. 강, 하천, 구불구불한 길, 길 등에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9개의 정사각형 그리드 구성. "구궁"의 교차점에 피사체나 중요한 풍경을 배치합니다. "well"이라는 단어의 네 교차점은 주제의 가장 좋은 위치입니다. 일반적으로 오른쪽 상단의 교차점이 가장 이상적이며 그 다음이 오른쪽 하단의 교차점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러나 그것은 확정된 것이 아닙니다. 이 구도 형식은 사람들의 시각적 습관에 더 잘 부합하여 피사체가 자연스럽게 시각적 중심이 되고 피사체를 강조하며 사진의 균형을 더욱 좋게 만듭니다.

짧은 구성. 클로즈업 사진과 다른 수단을 통해, 생각을 바탕으로 원래의 작은 풍경을 흥미와 심오한 의미가 가득한 유머러스한 그림으로 바꾸는 구성 방법을 사용합니다. 자유로운 상상력과 절충주의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구성에는 특정 구조가 없습니다.

중앙 구성. 피사체가 중앙에 있고, 주변 풍경이 구도의 중앙을 향해 집중되어 있어 사람들의 시선을 피사체의 중앙으로 강력하게 유도하며 모여드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피사체를 부각시키는 특징이 있지만 때로는 중심이 답답하고 무겁다는 느낌을 연출하기도 합니다.

세로적 구성. 풍경의 높이와 깊이를 완전히 보여줄 수 있습니다. 숲 속 우뚝 솟은 나무, 가파른 바위, 계단식 폭포, 고층 건물, 수직선으로 구성된 기타 장면을 표현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반부 구성. 그림의 좌우 또는 상하 부분을 2:1의 비율로 두 부분으로 나누어 좌우 에코 또는 상하 에코를 형성하며 표현의 공간이 상대적으로 넓습니다. 사진의 한 부분은 주제이고 나머지 절반은 동반자입니다. 인물, 스포츠, 풍경, 건축 등의 주제를 표현하는데 자주 사용됩니다.

사진 구도를 위한 13가지 방법 2

블록버스터를 찍는 데 도움이 되는 3가지 사진 촬영 요령

1. 간단하고 명확한 구도

얼굴 바다

동맹의 복귀를 한눈에

해변 산책

해변 사진을 위한 간단한 배경을 선택하면 캐릭터를 더 쉽게 부각시킬 수 있습니다. 사진이 신선하고 자연스러워 보는 사람에게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모습을 선사합니다.

2. 로우 앵글 촬영

평평한 각도에서 사진을 찍으면 사람이 매우 작아 보입니다. 그래야 사진에 찍힌 사람이 더 커 보입니다. 서 있으면 높은 건물을 낮은 각도에서 올려다보는 것과 같습니다.

장점:

①화각이 거의 보이지 않고 신선한 느낌

②하늘을 배경으로 사용하면 배경이 어수선해지는 것을 피하는 수고가 줄어듭니다

3전경을 지면에 가까이 가져가서 사진의 수준을 높일 수 있습니다

사진을 직접 보면서 촬영 각도를 파악하세요.

3. 촬영할 심도를 찾아보세요

입체적인 느낌과 깊이감이 있는 배경으로 사진을 찍고 싶다면 보행자 거리와 층층이 있는 건물을 선택하세요 촬영 배경으로 계단입니다.

많은 사진의 초기 구성은 매우 중요하며, 후반 작업은 보조적인 작업일 뿐, 과도한 후반 작업은 가치가 없습니다.

사진 초보자를 위한 8가지 사진 촬영 팁

1. 렌즈는 카메라의 핵심입니다. 많은 친구들이 저에게 어떤 렌즈를 사는 것이 더 좋은지 묻고, 많은 친구들은 줌을 선호합니다. 줌 렌즈는 특히 이벤트 사진 촬영 시 매우 편리합니다. 실제로 최고의 줌 렌즈는 자신의 발입니다. 걸어 다니면서 초점 거리를 변경하는 데 익숙해지면 더 나은 화질과 가벼운 무게를 갖춘 고정 초점 렌즈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빛, 사진은 빛과 그림자를 포착하는 것입니다. 다양한 빛의 사용법을 익힐 수 있다면 당신의 사진 기술이 대부분의 사람들보다 훨씬 뛰어나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빛을 사용하여 특별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3. 사물에 가깝게 촬영하세요. 사진 전문가는 사진이 만족스럽지 않다면 충분히 가까이 있지 않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촬영할 피사체에 가까이 다가가면 피사체가 부각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까이 다가가면 피사체에 대해 더 많이 알 수 있어 촬영한 사진이 더욱 의미 있게 됩니다.

4. 사진을 찍을 때 너무 많이 생각하지 마세요. 사실 사진을 더 많이 찍으면 항상 좋은 사진이 한두 장 나올 거예요. 좋은 사진은 확실히 미리 계획된 것이 아니라 오히려 우연한 순간입니다. 특별한 의미가 있는 사진을 찍는 것에 대해 너무 많이 생각하지 마세요.

5. 더 많이 연습하세요. 숙련된 사진작가이든 아니든 매일 새로운 지식을 배울 수 있으니 연습을 멈추지 마세요. 실내든 실외든 장소에 관계없이 흥미로운 피사체와 촬영 방법을 찾아보세요.

6. 수동 초점을 사용하여 촬영해 보세요. 수동 초점을 사용하면 조리개, 셔터 속도를 완전히 제어하고 다양한 속도를 시도하여 마음 속에 있는 좋은 주제의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7. 소지품을 모두 가지고 다닐 생각은 하지 말고, 시간이 있을 때 사용하는 것을 고려하세요. 하나의 카메라와 하나의 렌즈로 여유롭게 사진을 찍으면 좋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8. 남들이 좋아하지 않는 소재라고 해서 자신이 찍을 수 없는 소재도 아닙니다. 해당 소재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과감하게 촬영하셔도 됩니다.

13가지 사진 구도 기법 그림

13가지 사진 구도 기법 그림

기사를 쓰는 것이 구도와 뗄 수 없는 것처럼 사진 창작도 구도와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구성은 똑같이 중요하며 선택 사항이 아니라 실제로 작업의 성공 또는 실패의 열쇠입니다. 사진 구성과 그림 구성 사이에는 유사점이 있습니다. 그 중 일부는 서로 배울 수 있지만 일부는 완전히 대체할 수 없습니다. 각 예술 형식에는 예술적 창작 활동에 종사하는 사람들에게만 적용되는 고유한 규칙과 원칙이 있습니다. 사람이 자신이 종사하는 예술의 법칙을 숙달하면 "규칙을 위반"하지 않고 창의적 실천에 자유롭게 질주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13가지 사진 구도 기법을 보여줍니다. 살펴보겠습니다!

단계/방법

1. 균형 잡힌 구도는 사람들에게 느낌을 줍니다. 만족스러운 점은 그림 구조가 완벽하고 배열이 영리하며 대응과 균형이 잘 잡혀 있다는 점입니다. 달밤, 수면, 밤 장면, 뉴스 및 기타 테마에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2. 대칭적 구성

균형, 안정성, 상대성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점: 경직되고 다양성이 부족합니다. 대칭적인 물체, 건물, 특별한 스타일의 물체를 표현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3. 가변적 구성

풍경은 의도적으로 특정 구석이나 측면에 배치되어 사람들에게 사고와 상상력을 주고 추가 판단의 여지를 남길 수 있습니다. 매력과 관심이 가득합니다. 풍경 장면, 스포츠, 예술 사진, 유머러스한 사진 등에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4. 대각선 구도

대상을 대각선에 배치하면 사진의 대각선 길이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동시에 직접적인 관계를 형성할 수도 있습니다. 동반자와 주제 사이. 역동적이고 생생하며 선이 수렴되는 경향을 쉽게 생성하고 관심을 끌고 주제를 강조하는 효과를 얻습니다.

5. X자 형태의 구성

선과 톤이 점차 확대되는 형태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건설, 교량, 고속도로, 들판 및 기타 테마에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6. 컴팩트한 구도

클로즈업 방식으로 장면의 피사체를 확대하여 사진의 일부를 채우도록 컴팩트하고 섬세하며 미세한 이미지를 구현합니다. 초상화, 현미경 사진 또는 지역 세부 사항을 표현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캐릭터의 얼굴 표정은 종종 현실적이고 잊을 수 없는 상태를 얻을 수 있습니다.

7. 삼각형 구도

세 개의 시각적 중심은 풍경의 주요 위치이며 때로는 세 개의 점이 한 변을 이루는 기하학적 형태로 배열되어 안정적인 삼각형을 형성합니다. . 이 삼각형은 정삼각형, 경사삼각형, 역삼각형이 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경사삼각형이 더 일반적으로 사용되고 유연성도 더 높습니다. 삼각형 구성은 안정성, 균형 및 유연성의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8. S자형 구도

화면 속 풍경은 S자형 곡선의 형태로 확장과 변화의 특성을 갖고 있어 사람들에게 느낌을 준다. 리듬감과 우아함, 조화로움을 만들어냅니다. 피사체를 곡선으로 표현해야 할 경우에는 S자 형태의 구도를 먼저 생각해야 합니다. 강, 하천, 구불구불한 길, 길 등에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10. 스케치 스타일의 구성

클로즈업 사진과 기타 수단을 사용하고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평범한 작은 장면을 흥미롭고 의미 있는 유머러스한 그림으로 바꾸는 일종의 구성입니다. 방법. 자유로운 상상력과 절충주의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구성에는 특정 구조가 없습니다.

11. 구심적 구성

주변의 풍경이 중앙으로 집중되어 응집된다. 피사체를 부각시키는 특징이 있지만 때로는 중심이 답답하고 무겁다는 느낌을 연출하기도 합니다.

12. 세로 구도

장면의 높이와 깊이를 완벽하게 보여줄 수 있습니다. 숲 속 우뚝 솟은 나무, 가파른 바위, 계단식 폭포, 고층 건물, 수직선으로 구성된 기타 장면을 표현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13. 이등분 구성

사진의 왼쪽과 오른쪽 또는 위쪽과 아래쪽 부분을 2:1 비율로 두 부분으로 나누어 왼쪽과 오른쪽 에코 또는 위쪽과 아래쪽을 형성합니다. 다운 에코가 발생하며 표현의 공간이 상대적으로 넓습니다. 사진의 한 부분은 주제이고 나머지 절반은 동반자입니다. 인물, 스포츠, 풍경, 건축 등의 주제를 표현하는데 자주 사용됩니다.

사진 기술

현대 생활에서 과학 기술의 발전과 진보로 인해 SLR 카메라는 일반인들도 즐길 수 있는 취미이자 오락 아이템이 되었지만, 직설적으로 말하면 카메라만으로는 정말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정 사진 기술을 익히고 카메라의 몇 가지 매개 변수 설정과 기술을 이해해야만 좋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쉬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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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새로운 사진 애호가를 위한 촬영 과정의 6가지 팁을 제공하고 카메라 매개변수를 단계별로 가르쳐 드리겠습니다. . 참고할 설정 및 팁 많은 사람들이 사진을 찍는 데는 '클릭'만 하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좋은 사진은 구도, 거리 측정, 초점 맞추기, 셔터 등 일련의 준비를 거쳐야 찍힐 수 있으며, 찍은 사진은 게시한 후에야 더 좋아질 것입니다. -처리. 다음으로, 저와 함께 실용적인 촬영 팁을 살펴보겠습니다!

1. 조리개

조리개는 사진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매개변수입니다. 조리개의 크기는 촬영 시 빛의 양과 심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중요한. 조리개는 일반적으로 F로 표시됩니다. F 값이 클수록 조리개가 커지고 렌즈가 더 많은 빛을 포착합니다. 대체로 사진을 촬영할 때 조리개가 클수록 사진이 더 밝게 나타납니다. 조리개와 피사계 심도의 관계는 조리개가 클수록 피사계 심도가 작아지고, 조리개가 작을수록 피사계 심도가 깊어지는 것입니다.

촬영 시 조리개를 조정하면 사진의 품질과 표현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F16의 작은 조리개를 사용하면 풍경 사진을 촬영할 때 피사체와 물체가 배경만큼 선명해집니다. 조리개가 F8-F16과 같은 특정 범위로 좁아지면 전체적인 화질이 선명해집니다. 조리개를 조정하면 가상 현실을 조정하고 사진을 레이어링할 수 있습니다. 정물이나 인물을 촬영할 때 배경을 적당히 흐리게 하면 캐릭터가 더욱 몽환적이고 사실적으로 표현됩니다.

촬영할 때 조리개를 수동으로 정의해야 하며, 초보자는 큰 조리개와 긴 초점 거리를 사용하여 인물을 촬영하면 인물의 주요 특성, 관계 및 행동을 강조할 수 있다는 점만 이해하면 됩니다. . 풍경을 촬영할 때 작은 조리개를 사용하여 촬영하면 피사계 심도가 깊어질수록 촬영된 사진은 원거리와 근거리를 조화시켜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처음 배우시면 고정된 정물이나 풍경을 촬영하는 것을 반복적으로 연습하실 수 있습니다.

2. 셔터

초보자가 배워야 할 또 다른 중요한 매개변수는 셔터의 조정입니다. 빛이 좋은 경우 셔터 속도는 노출 시간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촬영할 때 충분하며 필요한 노출 시간이 상대적으로 짧고 셔터 속도도 상대적으로 짧습니다. 초보자의 경우 카메라에서 자동 기어 또는 P 기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두 기어는 비교적 작동하기 쉽고 사용자가 너무 많은 조정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동시에 사진에 들어오는 빛의 양을 조정할 수 있으며, 촬영 시 환경과 조명 효과에 따라 경험을 바탕으로 셔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움직이는 물체를 촬영하기 위해 셔터를 사용하는 장면이 많다. 촬영할 때 사진이 흐릿하고 움직이는 물체가 뭉툭하게 보인다면 셔터 속도에 문제가 있는 것이다. 움직이는 물체를 촬영할 때 셔터 속도의 조정은 매우 중요합니다. 관계를 잘 제어할 수 없으면 촬영된 사진은 정지된 상태이거나 흐릿한 상태로 촬영되므로 수년에 걸쳐 셔터 속도를 누적해야 명확한 개념이 형성됩니다. 예를 들어 움직이는 보행자를 촬영할 때는 셔터 속도를 1/125초로 유지하고, 물방울이 떨어지는 경우에는 셔터 속도를 1/1000초로 유지해야 합니다. 따라야 할 특정 규칙이 있습니다.

3. 매크로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매크로 사진은 작은 곤충, 음식 세부 사항 및 기타 미세한 피사체를 촬영하는 것입니다. 빛과 그림자의 변화와 구도 기술을 잘 활용하면 매크로 사진의 선명도가 핵심 문제입니다. 촬영된 사진이 흐릿하면 마이크로 사진은 주로 세부 사항을 생생하고 생생하게 묘사하는 데 적합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카메라를 잡을 때 손이 흔들리고 불안정해지는 현상이 발생하기 쉽기 때문에 촬영 시에는 삼각대를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확대한 후에는 항상 흐릿한 느낌이 듭니다. 삼각대를 사용하면 카메라를 특정 위치에 고정할 수 있어 미세한 세계를 촬영할 때 초점을 정확하게 맞추고 사진의 선명도를 보장할 수 있습니다.

사실 많은 카메라에 매크로 렌즈가 탑재되어 있다. 가격이 상대적으로 비싸고 초보자에게 적합하지 않지만 효과는 매우 좋다. 실제로 줌 렌즈를 사용하여 매크로 사진을 찍을 수도 있습니다. 이는 유연하고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매크로 촬영 시 너무 눈부신 밝은 빛을 사용하면 다양한 그림자가 쉽게 생길 수 있습니다. 조명 효과가 어둡습니다. 적절한 조명을 사용하여 전체적인 효과를 조정할 수 있으며 동시에 더 자세한 내용을 제시하여 합리적인 카메라 ISO를 보장해야 하며 초점면을 사용하는 것은 영허시 초보자에게 필요한 것의 일부입니다. 배우다.

4. 감도

감도는 실제로 ISO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사진을 공부한 사람이라면 조리개, 셔터, 감도를 노출의 3요소라고 부릅니다. 빛에 대한 카메라의 감도. 기존 카메라에서는 감도 설정이 고정되어 있으며 수년에 걸쳐 변경되어 감도가 높아질수록 빛에 대한 감도가 더 강해졌습니다. 어두운 환경에서 촬영하면 ISO 값이 높아져 사진이 더 밝아지고 노이즈가 많아집니다.

야간 장면을 촬영할 때는 감도가 특히 중요합니다. ISO가 높을수록 사진의 밝기도 많이 높아지는 것을 여러 사진에서 볼 수 있습니다. 촬영할 때는 ISO를 적절하게 조정해야 합니다. 그러나 조정이 너무 높으면 과폭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촬영 시 빛이 부족하고 ISO 값이 너무 낮으면 사진이 더 어두워집니다. 동시에 감도가 증가하면 노이즈도 증가하여 사진이 불분명하고 거칠게 나타납니다. 사진을 찍을 때 감도를 조정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5. 초점 거리

조리개 제어 외에도 초점 거리는 촬영 시 수동으로 조정해야 하는 중요한 매개변수입니다. 간단히 말해 초점 거리는 시야를 결정합니다. 영역에서는 50mm, 17-40mm 등과 같은 렌즈의 매개변수에서 초점 거리 로고를 볼 수 있습니다. 이 두 초점 거리의 로고는 서로 다른 의미를 나타냅니다. 헤드, 초점 거리는 고정되어 있으며 두 숫자 사이의 로고는 줌 렌즈를 식별하며 렌즈의 초점 거리는 숫자 사이의 모든 초점 거리를 포괄할 수 있습니다.

초점거리를 사용할 때는 핵심 내용 하나만 기억하면 됩니다. 초점거리가 작을수록 시야가 넓어지고, 시야 범위가 넓어지고, 캡처되는 이미지가 많아지고, 비율은 작아집니다. 이미지의 각 장면. 예를 들어, 풍경 사진을 찍을 때 작은 초점 거리를 사용하면 전체 장면을 포착할 수 있지만, 초점 거리를 늘리면 산 위의 나무와 같은 세부 사항이 매우 작아집니다. 더 자세한 전시를 보실 수 있습니다. 초점 거리는 초광각 촬영, 풍경 촬영 등에 자주 사용됩니다.

6. 노출

카메라 노출은 촬영 과정에서 렌즈를 통해 센서로 들어오는 빛의 양을 의미하며, 고화질, 풍부하고 자연스러운 사진은 정상적인 노출을 가져야 합니다. 노출이 충분하지 않으면 감광 요소가 빛을 덜 받아 사진 전체가 어두워집니다. 노출이 너무 많으면 사진이 너무 밝아집니다. 적정 노출은 조리개, 셔터, 감도의 조합으로 이루어지며, 이 세 가지의 긴밀한 협력과 연결만이 촬영 시 정상적인 노출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노출 정도를 조정하는 속도입니다.

노출의 3대 요소인 조리개, 셔터, 감도의 매개변수 설정이 최종 이미지 효과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초보자로서 먼저 이론 지식을 철저하게 연구하고 연구한 후 실제 촬영에 합격해야 합니다. 실무 능력. 촬영 시에는 P 모드와 완전 자동 모드를 사용하여 촬영할 수 있으며, 이 모드에서는 카메라 설정을 꺼리는 초보자나 사용자에게 적합합니다. 수동 노출을 수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위 6가지 팁은 초보자들이 사진을 찍을 때 꼭 익혀야 할 요소와 구성이다. 어쨌든 디지털 카메라, SLR 카메라로 사진을 찍을 때는 더 많이 연습하고, 더 많이 배우고, 더 많이 봐야 한다. 효과적입니다. 기본을 잘 익혀야 더욱 고급 샷을 찍을 수 있고, 그래야만 기술 컨트롤러가 될 수 있습니다.

인물 사진 구도 20가지 요령

실용적인 인물 사진 구도 20가지 요령

좋은 인물 사진을 찍으려면 주의해야 할 세부 사항이 많습니다. 초점 포인트를 선택하는 것은 사진가가 배워야 할 것입니다. 아래에서는 인물 사진 촬영에 대한 몇 가지 팁과 방법을 간략하게 분석하겠습니다.

1. 인물을 강조하려면 간단한 배경을 사용하세요.

인물 사진을 찍을 때 배경 선택은 사진의 분위기를 잘 살려줄 수 있습니다. 복잡한 배경은 보는 사람의 주의를 산만하게 할 수 있으므로 촬영 시 피사체가 더 잘 부각될 수 있도록 단순하고 조화로운 배경을 선택해야 합니다. 실내에서 촬영하는 경우 정면 관점에서는 벽이나 배경천을 우선적으로 활용하고, 탑다운 관점에서는 시트나 바닥을 활용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야외에서 촬영하는 경우에는 조리개를 크게 열어 배경을 흐리게 하거나 아름다운 건물 외관이나 울창한 꽃을 찾아 올려다보면 푸른 하늘을 배경으로 사용할 수도 있고, 올려다보면 잔디를 배경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에. 즉, 배경 선택이 간결하면 언제든지 적합한 촬영 장면과 각도를 찾을 수 있습니다.

2. 매력적인 배경을 사용하여 심미적인 사진을 연출하세요

단순한 배경을 사용하면 인물 사진이 사진에서 더욱 돋보일 수 있지만 사진에는 스토리텔링이 부족하고 설명이 잘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사진 속 인물의 환경은 인물 촬영에만 적합합니다.

사진을 더 읽기 쉽게 만들고 싶다면 촬영 의도나 피사체의 특성에 따라 배경을 선택해야 합니다. 사진을 풍성하게 만들기 위해 더 미적인 풍경이나 콘텐츠가 있는 환경을 선택해 보세요. . 이는 광각 렌즈를 사용하여 인물 사진을 촬영할 때 특히 중요합니다. 따라서 광각 렌즈는 사진에 더 많은 환경을 포함하므로 배경 선택이 더욱 중요해집니다. 또한, 심미적이고 캐릭터의 특징을 부각시키는 사진을 얻으려면 사진 속 캐릭터의 위치를 ​​합리적으로 배치하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3. 얕은 피사계 심도를 얻으려면 큰 조리개를 선택하세요.

앞서 언급한 것처럼 조리개가 클수록 조리개 값은 작아지고 피사계 심도는 작아집니다. 조리개가 작을수록 조리개 값이 커지고 피사계 심도가 커집니다. 얕은 피사계 심도의 사진을 얻으려면 먼저 넓은 조리개로 촬영하는 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큰 조리개는 인물 사진과 예술 사진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며, 얕은 피사계 심도로 아름다운 흐림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동시에 주변 조명이 좋지 않을 때 더 빠른 셔터 속도를 보장할 수도 있습니다.

4. 피사체에 가까이 다가가서 얕은 피사계 심도 얻기

얕은 피사계 심도를 얻고 배경을 흐리게 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모델 사이의 거리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다음으로, 카메라를 모델에 가까이 두면 얕은 피사계 심도 효과를 쉽게 얻을 수 있으며, 문자는 더욱 두드러지고 배경은 자연스럽게 흐려집니다. 촬영 시 전경이 어수선한 장면이 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카메라가 모델에 가까울수록 사진에서는 전경이 더 선명하게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5. 얕은 피사계 심도를 얻기 위해 배경을 피사체에서 멀리 유지하세요.

얕은 피사계 심도를 얻고 배경을 흐리게 하려면 가장 쉬운 방법은 거리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모델과 배경 상수 사이. 이 경우 카메라를 모델에 가까이 두면 얕은 피사계 심도 효과를 쉽게 얻을 수 있으며 문자는 더욱 두드러지고 배경은 자연스럽게 흐려집니다. 촬영 시 전경이 어수선한 장면이 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카메라가 모델에 가까울수록 사진에서는 전경이 더 선명하게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모델과 배경 사이의 거리를 변경하는 것도 얕은 피사계 심도를 얻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배경과 일정한 거리를 유지하도록 모델을 배열하는 것도 완벽한 얕은 피사계 심도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모델이 배경에서 멀수록 피사계 심도가 얕아지기 쉬워져 블러 효과가 커집니다.

6. 캐릭터를 시각적 중심으로 삼는 삼등분 법칙

삼분할 법칙은 가로삼분할법과 세로삼등분법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 인물 사진을 촬영할 때 사진을 가로와 세로로 3등분하여 각 분할선에 캐릭터의 몸통을 배치하고, 교차점 4개 중 하나에 캐릭터의 얼굴이나 눈을 배치할 수 있습니다. 주인공이 더 확실해졌죠.

7. 여성의 부드러움을 표현하기 위한 곡선 구성법

곡선 구성은 S자형 구도와 C자형 구도로 나누어진다. 여성 인물 사진을 촬영할 때 신체의 부드러움과 섹시함을 표현하기 위해 S자 또는 C자 구도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것은 S자 구도이다. C자 구도 역시 여성의 부드러운 모습을 표현하는데는 좋은 성능을 보이지만 S자 구도보다는 약하다. 일반적으로 몸매가 좋은 여성은 자연스럽게 서 있을 때 측면에서 아름다운 S자 곡선을 촬영할 수 있는데, 정면에서 촬영할 경우 모델은 몸을 살짝 기울여야 합니다. 이 두 가지 각도 외에도 누워서 하면 더욱 섹시한 S자 곡선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8. 인물의 아름다움을 극대화하는 대각선 구도법

대각선 구도는 인물 사진에 자주 사용됩니다. 인물의 자세나 몸의 움직임이 대각선으로 나타나며, 충분히 넓은 공간을 차지하게 되면 대각선의 구도가 형성된다.

사선 구도에 따른 스트레칭 효과는 여성의 날씬한 모습을 보여주거나 피사체의 신체 결점을 아름답게 만드는 데 매우 좋은 효과를 줍니다. 이 구도법을 사용하여 인물 사진을 촬영할 때는 모델의 발 중 적어도 한쪽 발의 발등을 곧게 펴서 다리에서 발등까지 바디 라인이 연장되어 바디 라인이 길어져야 합니다.

9. 사진의 안정감을 표현하는 삼각형 구도법

삼각형 구도는 인물 사진의 대표적인 구도 형태로 정삼각형, 역삼각형, 역삼각형의 3가지로 구분된다. 비스듬한 삼각형. 촬영 시 인물 피사체의 신체나 움직임 자세를 결합하여 삼각형을 형성합니다. 이 구도는 안정감과 상향 임팩트가 강합니다. 캐릭터의 얼굴은 대개 시각적 중심인 삼각형의 상단에 위치합니다.

10. 가로 형식으로 인물 사진 촬영하기

가로 형식 구도는 주로 사람들의 시각적 습관과 생리적 특성에 부합하기 때문에 사람들이 널리 사용합니다. 왜냐하면 인간의 눈은 수평으로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가로 방향으로도 늘어납니다. 사람과 환경의 인물 사진 촬영에 더 적합하며 단체 인물 사진 촬영 등에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11. 가로 형식으로 인물 사진 촬영

세로 형식은 위아래로 늘어나는 세로 직사각형 구도입니다. 이 프레임 모드는 인물 사진 촬영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구도 방법이기도 합니다. 수직 형식은 이미지의 수직 요소와 이미지의 깊이를 더욱 강조합니다. 이 형식은 전신 인물 사진을 촬영하든 반신 인물 사진을 촬영하든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12. 조감도에서 인물 사진 촬영

조감도 사진은 카메라 렌즈가 일반 눈 높이보다 위에 있고 피사체가 높은 곳에서 촬영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래쪽으로 놓습니다. 이 각도에서 인물을 촬영하면 신체가 압축되어 상하 치수의 변형 효과가 나타나며, 머리는 과장되고 신체 부위는 축소되어 캐릭터가 더욱 귀엽고 장난스러워 보입니다.

촬영 시 얼굴과 카메라의 각도가 90° 미만이면 얼굴이 작아도 미인 사진을 쉽게 찍을 수 있으며, 눈도 평소보다 크게 보입니다.

'잠자는 숲속의 미녀'에서는 아래를 내려다보는 것도 일반적인 촬영 각도다.

13. 위를 올려다 보며 인물 사진을 찍는다는 것은 카메라를 촬영 대상 아래에 놓고 아래에서 위로 촬영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림 효과는 높이를 과장하는 효과가 있으며 공간적 원근감 효과는 더욱 강렬합니다. 인물 사진을 촬영할 때 렌즈에 가까운 하체 부분은 확대되고, 렌즈에서 먼 얼굴은 상대적으로 작아집니다. 이 각도로 촬영한 인물 사진은 평소보다 키가 크고, 곧고, 날씬해 보이기 때문에 남성의 강인한 기질이나 여성의 날씬한 모습을 표현하고 싶다면 이 각도를 활용하면 됩니다.

14. 사진의 분위기를 표현하기 위해 배경 공백을 사용하세요

백색은 사실 이해하기 쉬운 개념입니다. 사진을 구성할 때 사진에 색상을 추가하려면 여백을 남겨두세요. 비유적으로 말하면, 그림의 공백은 기사의 구두점과 비슷한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사진에서 여백은 실제 의미에서 반드시 여백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며, 하늘, 바다, 산봉우리, 초원, 땅 등 동일한 색상이나 동일한 유형의 풍경을 의미하는 넓은 영역일 수 있습니다. .

여백은 사진을 더 밝게 만들 수 있으며 사진 작가는 공백을 사용하여 사진의 리듬과 감정을 더 잘 제어하고 예술적 개념을 강조할 수 있습니다. 보는 사람의 상상력을 위한 여지가 더 많아지기 때문에 보는 사람의 관점이 그림 안에 머물고 그 연장선상에서 감정이 가득 차게 됩니다.

인물 사진에서는 피사체인 인물을 황금색 부분 근처 등 사진에서 가장 시선을 끄는 위치에 배치해야 합니다. 그림을 구성할 때는 보는 사람에게 상상의 여지를 줄 수 있도록 적절한 여백을 남겨두세요.

15. 사진 속 공간감을 확장하려면 인물의 시선 방향으로 여백을 남겨두세요

앞서 언급한 것처럼 사진 작품에서는 인물의 실제 이미지가 제목과 공백 부분은 상호 의존적입니다. 여백 부분은 본체를 돋보이게 하고 설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본체 이미지를 보완하고 강화할 수도 있습니다. 캐릭터의 시선 앞에 여백을 남겨두는 것은 주인공의 시선을 보완하고 그림의 균형을 도모할 수 있다.

16. 반주를 활용해 인물의 기질을 표현하세요

반주를 적절하고 능숙하게 활용하면 사진 속의 예술적 개념이나 스토리를 더 잘 표현할 수 있고 표현하려는 주제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등. 이러한 소품은 꽃 다발, 기타, 장난감, 신발 한 켤레, 우산 등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용되는 소품은 대상의 성별, 연령, 성격, 선호도 및 기타 특성에 부합해야 합니다. 적합한 소품만이 대상의 연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7. 롱샷은 캐릭터와 환경을 표현합니다

롱샷은 넓은 공간, 다양한 수준의 풍경, 짧은 메인 이미지, 많은 배경 장면 및 능력이 특징입니다. 다양한 장면을 포괄적으로 표현합니다. 먼 경치를 찍는다는 것은 대체로 사진의 전체적인 기세를 표현하는 일인데, 회화이론에서 '멀리서 기세를 잡는다'고 말한 것처럼, 사진가는 큰 그림을 보고 기세로 승리해야 한다. 인물 사진에서는 롱샷이 피사체의 발을 포함한 몸 전체를 덮고, 배경 환경이 매우 넓습니다. 촬영 시 캐릭터 이미지가 배경 환경과 결합되어, 둘 다 적절하게 표현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캐릭터와 배경의 매칭관계에 특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18. 중거리 샷은 캐릭터의 표정과 자세를 표현하고 있다

중거리 인물은 무릎 위의 표정과 함께 촬영한다. 캐릭터를 촬영할 때는 캐릭터의 손에도 더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이는 피사체의 내면 상태를 더욱 드러낼 수 있습니다. 중거리 촬영을 사용하면 사진의 공간 영역이 더욱 확장되어 캐릭터의 신체적 표현에 도움이 되며 구도도 더욱 다양해집니다. 중거리 인물 사진을 찍을 때는 피사체의 표정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19. 클로즈업 사진은 얼굴 표정을 보여줍니다.

클로즈업 인물 사진은 일반적으로 인물의 허리 위 이미지를 포착하므로 독자에게 사진을 찍는 사람에 대한 더 강한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 원근 왜곡을 방지하려면 중망원 렌즈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동시에 사진을 아름답게 만들기 위해 배경을 흐리게 할 수도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클로즈업 뷰는 촬영 시 피사체의 눈을 강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눈은 영혼의 창입니다. 아이컨택은 소통과 표현의 한 방법입니다. 전염되는 눈빛을 그리는 것은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캐릭터의 순간적인 표정이나 감정 등을 깊이 이해할 수 있게 하고 더 나은 설렘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스물. 클로즈업은 인물의 신체 부위를 표현하는 것입니다.

클로즈업은 많은 인물사진가들이 즐겨 사용하는 촬영 방식 중 하나입니다.

클로즈업으로 촬영하는 것은 간단해 보이지만 인물의 구성과 부분 선택도 다양합니다. 예를 들어 인물의 얼굴을 주로 눈과 입으로 촬영하는 클로즈업 촬영 방식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