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이렇게 객가 산가의 논문을 한 편 쓰다.
이렇게 객가 산가의 논문을 한 편 쓰다.
객가 민요는 형식이 풍부하고 종류가 다양하다. 형태적으로 보면' 본체 민가',' 민가 호자',' 가두속미민가',' 겹친 자민가와 겹겹한 문장 민가',' 꼬리반박미민가' 로 나눌 수 있다. "질의 응답 민요" 와 "독특한 민요"; 내용상 사랑민가, 노동민가, 혁명민가, 감탄인생 경험민가, 희롱민가 등으로 나눌 수 있다. 하지만 내용과 형식에 관계없이 대부분 객가 남녀가' 초두계, 어깨를 나란히 한다' 고 한다.
짐을 하나 고르면 왔다 갔다 한다. 즉흥적인 것은 객가 근로자들이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자연의 소리이다.
옛날, tingzhou 는 "민요의 고향" 이라는 명성을 얻었습니다. 민요를 부르는 것에 대해 모두들 매우 흥분했다. 들어 봐:
민요를 부르고 싶으면 와서 걸상을 들고 앉으세요. 닭털이 침몰할 때까지 노래를 부르며 석두 뜨기 시작했다.
민요를 부르고 싶으면 태양이 달빛에 비칠 때까지 불러라. 기린 대 사자, 금닭 대 봉황에게 노래하다.
객가 여성과 민가의 관계는 더욱 불가분의 관계이다. "객가 민요가 가장 유명하고, 첫 산가에는 여동생 이름이 있다" 는 말이 있다. 첫 번째 민요에는 한 소녀가 노래를 부를 수 없는 여동생이 있다. " 객가 여성이 없으면 객가 민요가 없다.
객가 민요 중에서 사랑 민요는 수량이 가장 많고 가장 훌륭하다. 대다수의 가수들은 글을 모르는 농민과 여성이며, 그들의 근면한 노동과 소박한 생활이 그들의 창작 영감의 원천이다. 노래는 사랑을 주제로 순진하고 솔직하다. 객가 사랑 민요 언어는 생동감 있고 소박하며, 비유가 교묘하고, 감정이 진지하고 열렬하며, 노래를 관통하며, 남녀 간의 사랑과 그리움을 표현하고, 사랑의 애환을 표현하며, 남조의 15 국풍, 자야가와 견줄 만하다.
예를 들어, 남녀가 처음 만나 호감이 가고, 남자는 민요로 상대방의 마음을 떠본다.
18 살 여동생, 혼수를 더듬어 강을 건너는 것이 얼마나 깊은지 모르겠다. 나는 석두 한 조각을 던져서 깊이를 시험하고, 민요 한 곡을 불러 여동생의 마음을 떠보았다.
그 여자는 매우 신중하고 동시에 수줍음 때문에 말을 하지 않았다. 남성 불안, 또 다른 민요 를 보내, 여자 의 입을 철 지갑 에 비유, 날카로운 칼을 열 수 있기를 바랍니다:
나는 나날이 높아지고 싶다. 나는 여동생을 사랑하고 싶다. 철지갑은 열기가 어렵지만, 석두 때 칼처럼 생선을 깨뜨릴 수 있다.
그래서, 여자가 마침내 입을 열었고, 교묘한 비유로 내 마음속의 기쁨을 완곡하게 드러냈지만, 경솔하게 말하는 심정을 감히 말하지 못했다.
칼, 장작, 아이, 언니가 숨기는 것이 있다. 우리 언니는 랑에게 어둠 속에서 피어나는 양매 한 송이와 같다고 말한 적이 없다.
그녀가 상대방을 이해하고 결심을 하자, 소녀는 마음을 열고 최고의 언어로 애인을 찬양했다.
열여덟 형은 웃었고, 살색은 석류로 붉어졌다. 이빨은 산설보다 좋고 눈썹은 이룡보다 낫다.
그래서 양측 은 각각 자신의 의견을 표현, 남자는 노래:
랭은 마음먹고 언니를 찾아왔는데, 나는 산이 높고 물이 깊다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산이 높을 때는 행인이 있고, 수심이 깊을 때는 페리인이 있다.
여자 는 노래:
6 월에는 음식이 시원하고 맛있어서 언니가 형에게 긴장을 풀라고 했다. 내 형은 양종보 같고, 우리 언니는 무 계영 같다.
게다가, 쌍방이 서로 사랑의 선물을 주는 것도 민요로 표현된다. 여자는 그녀에게 손으로 엮은 샌들을 선물했는데, 디자인이 참신하고 바늘이 촘촘하여 소녀의 애틋한 마음을 담고 있다.
랑은 짚신 한 켤레와 크로 셰 뜨개질을 하기로 마음먹었다. 어퍼 비스듬한 고추 눈, 밑창 잉어 비늘.
남자는 새로 산 쿨한 모자를 보내며 총각이 처녀에 대한 진심 어린 배려를 보여 주었다.
나는 이량에서 실크 네 조각을 사서 언니에게 햇볕을 쬐러 갔다. 태양이 비가 내리니, 나는 큰 바람이 실크를 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연인의 눈에는 서시가 나오는데, 연인은 늘 오래 함께 있고 싶어, 잠시도 헤어지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객가는 흔히 볼 수 있는 것을 비유하는 것을 좋아한다. 항주 객가 민요 가 있습니다:
봄에 채소를 심을 때 언니는 달빛 같고 형은 별 같고 매일 밤 언니와 함께 스카이라이트를 본다.
대부분의 객가 소녀들은 모두 직성이다. 그들은 사랑에 대한 추구는 직설적이고 열정적이어야 하며, 소심하고 망설이고 숨기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주장한다. 정강에서 빨래를 하는 객가 아가씨들이 얼마나 관대하게 노래를 부르는지 들어보세요.
너는 연꽃이 빨리 전진하도록 하고 싶어, 너는 너의 여동생을 사랑하고 싶어. 해안에 정박한 배만 있고, 맹인은 기슭에 정박한 배를 본 적이 있다.
정강에서 장난치는 객가 총각도 성급하다. 그의 펜스를 봐라. 작은 배는 보통 해안으로 향했고, 그의 열정적이고 유머러스한 노랫소리는 즉시 정강에 메아리쳤다.
배를 길가에 주차하다. 언니가 배를 타고 싶은지 모르겠다. 언니가 배를 타고 입을 열자 형은 곧 해안에 닿았다.
객가 자매는 사랑하는 사람을 인정할 때 사랑을 위해 헌신하고, 얽히고, 집착하고, 죽을 때까지 변하지 않는다. 이 장정 민요를 들어보세요.
랑은 영중 숙근나무이고, 여동생은 영중 백년 덩굴이다. 아이고, 나무가 죽어서 등나무가 감겨 죽겠어. 아이고, 나무도 엉켜 죽겠어. 랑은 산중턱의 숙근나무이고 여동생은 나무변의 장생덩굴이다. 이봐, 포도나무는 영원히 자란다, ᄏ
이 노래는 따뜻하고, 간단하고, 심지어 약간 거칠어서 영원한 사랑에 대한 추구를 표현했다. 또 다른 두 곡의 항민요도 있고, 이곡과 같은 묘미도 있다.
랑은 여동생에게 감정이 있고, 두 사람은 서로 감정이 있다. 두 개는 99 까지 좋다. 랑은 정이 있고, 여동생은 정이 있고, 두 사람은 정이 있어야 이길 수 있다. 황미꾸라지는 비늘이 나고, 철나무에 꽃이 피면 실연을 하지 않는다.
생도 영혼이고, 죽음도 영혼이다. 죽음의 젤은 두 사람의 무덤이다. 100 주년 기념일에 술 한 그릇과 종이돈이 타 버렸다.
벽에 삼베, 성묘를 걸 때 종이돈, 제주를 제물로 바치는 것은 모두 민서의 객가 민속이다. 이 민속들은 노래에서 흡수되고,' 아흔 아홉',' 벽에 대마',' 술 한 그릇',' * * 두 사람',' 비늘 미꾸라지',' 철나무 개화' 등 민속어들이 교묘하게 활용돼 쌍방의 영원한 우호적인 감정을 반복적으로 표현했다.
노동인민들의 사랑 생활의 모든 방면에 대하여 민서객가 산가는 모두 관련되어 감동적인 장을 남겼다. 다음과 같은' 누나가 기대한 지 오래다' 는 젊은 남녀가 같은 일 때문에 사랑을 낳고 부부가 되어 백년해로하기를 바란다는 것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로미오와 줄리엣, 남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남녀명언)
3 월, 논줄 맞은편에 형이 모종을 매밭에 보냈다. 우리 형은 계곡을 베기를 바라고, 우리 언니는 오랫동안 기다렸다.
"언니가 고개를 숙이고 형을 기다리는 것" 과 같이 애인을 기다리는 섬세하고 다정한 모습을 보였다.
한 비탈이 한 비탈을 지나고, 비탈의 대나무 꼬리가 끌고 있다. 대나무는 고개를 숙이고 이슬을 먹고, 여동생은 고개를 숙이고 형을 기다린다.
또 다른 노래' 덩굴이 연한 등나무보다 달다' 는 연애 중인 여자가 그녀보다 젊은 연인에게 교묘한 비유로 감정을 표현한 노래도 있다.
토란 잎은 둥글고 얇아서 우리 언니에게는 많지 않다. 정원에서 사탕수수 씨앗을 따듯이, 오래된 사탕수수는 항상 어린 사탕수수보다 달다.
봉건예교의 포위 때문에 자유연애는 어렵다. 다음 민요는 여성 사랑의 곤경을 반영한다.
좌우로 오기가 어렵다. 마치 어란이 깊은 담에 있는 것 같다. 윗못은 가마우지를 두려워하고, 아랫못은 그물을 두려워한다.
랑을 길가로 보내고, 랑을 고정 앞으로 보내다. 고경 먼지는 만날 수 없고, 머리 윗부분은 바로 다음날이다.
하지만 어떤' 광야' 남녀들은 감히 모든 장애물을 뚫고 피와 생명을 대가로 진실한 사랑을 추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다음 민요는 한 열혈 여성이 봉건로망을 뚫는 외침이다.
생사를 좋아해서 눈앞의 소송이 두렵지 않다. 살수는 바람처럼 모자를 불고, 감옥은 유원지와 같다!
이와 같은 객가 발라드는 셀 수 없이 많다. 어떤 사람들은' 민요는 거의 발라드의 대명사' 라고 하는데, 사실보다 현실에 가깝다. 객가 남녀단이 산가를 부르며 부부가 되는 경우는 많지 않은 것으로 조사됐다. 민요를 불러 사랑을 표현하는 것은 종종 음탕하고 비도덕적인 것으로 간주되어 각종 장애물의 방해와 속박을 받는다. 그래서 봉건예교의 족쇄 아래, 각종 기형적인 결혼새장에서 객가의 많은 사랑 민요는 속마음을 털어놓는 걸림돌에 불과하다고 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객가 사랑 민요의 흥성은 마침 객가 결혼의 공동 불행을 반영한 것이다. 즉, 적어도 최근 몇 년 동안 객가는 더 많은 사회적 자유와 통제할 수 없는 사랑을 가졌지만, 구사회에서는 사랑은 사랑이고 결혼은 결혼이었다. 결국 사랑에서 결혼으로 가는 사람은 거의 없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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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가 민요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 =-을 참조하십시오.
/view/63330.htm
-논문 형식 = = =-
/special/geshi.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