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국 시대 원시 청자의 형제는 어떤 특징이 있었습니까?

전국 시대 원시 청자의 형제는 어떤 특징이 있었습니까?

전국 시대 원시 도자기의 생산과 사용은 서주와 춘추시기보다 더 선진적이고 광범위하며, 타이어 진흙 처리가 더 섬세하고, 온도가 더 높고, 유약색이 더 안정적이며, 성형이 더 선진적이고, 초기의 진흙은 다륜 성형으로 개선되었다. 이때 원자 타이어는 얇고 촘촘하며 단단하며 대부분 회색, 회색, 회색, 보라색이다. 유약은 두껍고 균일하며, 안팎의 유약이 가득 차 있으며, 일반적으로 청상청색이나 노랑색으로 벗겨지기 쉽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전국 시대 원시 도자기의 가마는 만터우 가마와 용가마가 있었는데, 이 두 가마는 모두 그다지 크지 않았고, 왕왕 하드프린트가 있는 도자기로 가마에서 굽는 경우가 많았다. 몇 개의 납작한 쿠션을 제외하고는 다른 가마를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굽는 품질은 달라졌다. 전국 시대의 원시 도자기는 당시에도 비교적 고급스러운 그릇이었다.

전국 시대의 비교적 정교한 청자 작품 중 첫 번째는 용형 들보 주전자, 높이 21.8cm, 작은 입 낮은 칼라, 입뚜껑 평평한 직선 벽, 버클 뚜껑; 넓은 어깨, 평평한 배, 둥근 바닥, 세 짐승 발굽 발; 주전자의 몸은 구름과 천둥 패턴으로 가득 차 있고, 속에는 각각 한 바퀴의 공현이 있다.

용형 들보 주전자의 앞부분에는 수도꼭지가 있고, 수도꼭지에는 운문무늬가 찍혀 있다. 이에 상응하는 것은 주전자 등에 호랑이 모양의 맹수 한 마리를 빚었고 맹수는 문양이 장식되어 있었다. 주전자의 윗부분에는 용의 몸을 상징하는 육각형 아치 보가 있다. 들보 앞에는 나선형의 용각 한 쌍이 있고, 상단에는 두 세트의 등골이 있고, 끝에는 뱀 모양의 용꼬리가 있다.

뚜껑의 장식도 독특하다. 최외곽은 사선 한 바퀴, 뒤에는 더 큰 구름무늬, 가운데에는 새실 한 바퀴, 안에는 작은 구름무늬, 가운데에는 성형된 새모양의 단추가 있다.

용형 들보 주전자에 유약을 입히고 청록색을 칠한 것은 강소강 일대의 초기 가마 교차 제품이다. 주전자의 동물 조형 장식은 청룡, 백호, 주새, 현무사수의 초기 프로토타입을 대표해야 한다. 주둥이와 들보가 청룡이고, 호랑이 모양의 짐승은 백호이고, 새모양의 버튼은 주새, 편원주전자는 현무다.

용형 들보 주전자는 중국 고대 청자의 거의 모든 제작과 장식 기술을 포괄한다. 그것은 제판, 그림 그리기, 접착, 조각, 인쇄, 벗기기 및 수리 기술을 하나로 통합했다. 그들이 가공물을 자르는 과정만 보면 달라진다.

일반적으로 전국 도자기의 장식 문양은 매우 적고, 주로 S 자 무늬와 빗 무늬이다. 그릇의 안쪽 바닥은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종종 촘촘한 나선형이 있고, 바깥 바닥에는 일련의 절단선이 있다. 기물의 주요 형태는 그릇, 접시, 그릇, 주전자, 컵, 접시 등이다. 청동으로 만든 삼각대와 편종도 있습니다.

전국 시대의 원시 도자기 시계는 정말 청동기를 모방하여 정교하고 실감나게 만들었다. 전국시대의 흥기는 고대 월인의 원시 도자기 기술이 이미 전성기에 접어들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전국 시대에는 청자 태질이 보편적으로 순수하지 않고, 질감이 푸석푸석하고, 태색의 변화가 비교적 컸다. 이것들은 모두 당시 발사 조건의 제한 때문이다. 전국 청자의 원료 준비는 아직 초기 단계에 있으며, 세탁이 충분히 정교하지 않아 기계 분쇄 가공이 없다. 연소한 가마는 부피가 작을 뿐만 아니라 구조가 간단해서 온도를 엄격하게 조절하고 분위기를 파악하기가 어렵다.

저장 일대에서 청자를 생산하는 데 쓰이는 원료인 실리콘 함량이 높고 알루미늄 함량이 낮기 때문에 유리화되기 쉬우며 1200 도 정도에 도자기화 정도가 높은 제품을 얻을 수 있어 두드리는 소리가 맑고 듣기 좋다. 전국 청자의 자기화 정도는 왕왕 북방 가마보다 높다.

전국 청자의 유약색, 법랑, 유약 흔적이 모두 특색이 있다. 첫 번째는 유약입니다. 전국 청자의 유약색은 청록색, 황록색, 장색 등 다양한 색깔을 가지고 있지만, 태체의 색깔과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는 공통된 특징이 있다.

도자기의 변색을 일으키는 두 가지 요인이 있습니다. 하나는 원소 구성입니다. 두 번째는 소성 환경, 즉 소성 온도와 분위기 요인이다. 전국 시대의 청자 타이어와 유약의 기본 재료는 같다. 즉, 같은 점토로 만들어졌지만 유약에 천연 용제인 초목재를 첨가한 것이다.

전국 시대 청자 유약층은 보편적으로 비교적 얇았으며, 소수의 제품 유약이 약간 두껍고, 두꺼운 유약에 뚜렷한 오렌지 껍질 현상이 있어' 마유약' 이라고 불렸다.

이 현상의 원인은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유약의 고온 점도가 높고, 유동성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둘째, 베이스인 점토와 용제인 초목재가 고르지 않게 흩어져 결합이 불충분하다. 당시 초목재를 용제로 사용했을 때 진부함, 헹굼, 분쇄 등의 공예를 파악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그들은 단지 간단한 선별을 통해 점토와 섞일 뿐이므로 재와 토양은 고르게 분산되고 충분히 결합될 수 없다. 전국 시대 청자의 유약을 관찰하는 것도 이 점을 보여준다.

진부함, 헹굼, 분쇄 등 심도 있는 가공공예를 거치지 않은 재의 비중은 가볍고 점토는 무겁기 때문에 유약에서 위아래로 분리되고, 재는 표면에 떠 있고, 흙은 바닥에 가라앉기 때문에 유약을 찍어서 유약 공예를 찍을 수 없고, 유약 공예만 쓸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이란 숟가락으로 유약을 반복해서 휘저어 회토분리를 피하고 동시에 가공물 표면에 붓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공예로 만든 도자기로, 유약에는 많은' 눈물 자국' 이 있고, 유약 결합 부위는 울퉁불퉁하며, 고리형 유약 침지 흔적이 없다. 청자의 유약 붓기 공예는 상대에서 서한까지 이어져 동한 이후에야 유약 공예를 광범위하게 사용하기 시작했다.

전국 시대에 인쇄한 S 무늬 청자 항아리, 높이 6.8cm, 복경 7.3cm, 밑경 5cm 가 있습니다. 이 항아리는 안팎은 모두 유약이지만, 보기 드문 것은 안팎이 모두 유약이다. 외부 유약은 노란색이고, 내부 유약은 회색이다.

상단에는 사다리 모양의 평평한 버튼이 있고, 가운데에는 둥근 구멍이 있으며, 전체 장치는 3 층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맨 위 단추 주위에는 이중행 S 라인이 찍혀 있고 어깨 주위에는 무늬가 없고 복부부터 정강이까지 4 열 S 라인이 찍혀 있습니다. 바닥은 고리이고, 전체 장치는 판건축법으로 성형한다. 감촉이 적당하고, 조형이 교묘하며, 사랑이 있다. 그리고 전국 시대의 원형 청자 그릇은 이미 빠른 바퀴로 제작되기 시작했고, 접시, 그릇 등 작은 그릇에서는 이미 진흙의 흔적이 검출되지 않았다. 대부분 내벽에 나선형의 찌그러진 자국만 있고 밑받침은 장식되지 않았다. 시컨트로 바퀴에서 잘라낸 흔적이 어렴풋이 보인다.

떠우 () 는 일명 춘추전국시대에서 기원했다. 전국 시대에는 원시 도자기 유약이 나타났고, 높이10.3cm, 구경16cm, 족거리12.5cm 가 나타났다.

물통은 청동기를 모방하고, 복부에는 가로자루가 있고, 바닥에는 다리가 세 개 있다. 복부 윗부분에 현을 2 주 동안 장식하고, 기구 안팎에 유약을 바르다.

전국 초기의 청자 항아리는 매우 드물다. 청자 항아리 중 하나는 높이가 약 40 센티미터이고, 최대 복경은 60 센티미터에 가깝다. 몸의 외부 표면은 하향식 세그먼트 장식입니다. 어깨는 주름진 선형 엠보를 사용하고 어깨 아래 복부 위에는 리본 장식이 있습니다. 리본 장식은 "S" 모양의 프린트이고, 그 다음은 윗부분과 비슷한 기와등성이입니다. 어깨 양쪽에 대칭 벨트 버클이 있습니다. 이 청자 항아리는 손으로 그렸고, 진흙이 많고, 모양이 정연하며, 태질이 촘촘하고, 태벽이 고르게 얇고, 유약이 노랗다. 그것의 기술 수준은 매우 높아서 동종 제품 중의 선두주자이다. 가마구치 분석에서 절강 덕청 초기 가마에서 구워 낼 수 있다.

전국 청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