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오색 쌀로 작문을 한 편 쓰다
오색 쌀로 작문을 한 편 쓰다
아침에 외할머니 댁에 왔는데, 그녀가 오색 찹쌀밥을 준비하느라 바쁜 것을 보았다. 나는 마침내 직접 전체 제작 과정을 목격했다. 우리 할머니는 나에게 어두운 검은색은 단풍을 사용한다고 말씀하셨다. 노란색은 치자 나무입니다. 붉은 찹쌀과 보라색 찹쌀은 같은 종류의 붉은 푸른 풀로 잎이 다르다. 이 빨간색과 파란색이 섞인 풀은 정말 이상하다. 두 종류의 찹쌀 물감을 만들어 찹쌀을 씻고, 찹쌀을 담그고, 각종 찹쌀을 주먹밥으로 구겨 냄비를 준비할 수 있다. 나는 멍하니 거기에 앉아 있다. 할머니가 솥뚜껑을 덮는 것을 보고 있을 때, 나는 천지가 맛있는 오색 찹쌀밥을 줄 것이라고 생각했다.
할머니가 막 요리를 선언하시자 나는 옆에 서서 한참 기다리다가 바로 솥뚜껑에 뛰어올랐다. 고소한 냄새가 내 코에 파고들어, 나는 먹고 싶어서 할 말이 없었다. 오색 찹쌀은 빛깔이 산뜻하고, 색채가 산뜻하며, 영롱하다. 나는 한 입 물었고, 부드럽고 맛있어서, 첫 입을 먹었는데도 다시 먹고 싶었다. 이것은 정말 잊을 수 없고 경이롭다.
그래! 가지각색, 영롱함, 향긋한 찹쌀밥을 보면서 어찌 무관심할 수 있겠는가?
2. 저는 광시에서 태어나 매년 3 월 3 일 할머니가 해 주신 오색 찹쌀밥을 먹을 수 있습니다.
오색 찹쌀도 듣고 오색 찹쌀도 들으면 다들 입맛이 크게 돋을 것 같아요! 오색 찹쌀은 검정, 빨강, 흰색, 보라색, 황찹쌀로 구성되어 있다. 검은색은 비옥한 땅을 상징하고, 빨간색은 자손의 번영 창성을 상징하며, 노란색은 오곡이 풍성함을 상징하고, 보라색은 부귀를 상징하며, 흰색은 순결한 사랑을 상징한다. 이 오색 찹쌀은 사람들이 생활에서 동경하는 추구를 구성한다.
내 소개를 들으니, 너의 식견이 또 늘었느냐? 아침에 외할머니 댁에 왔는데, 그녀가 오색 찹쌀밥을 준비하느라 바쁜 것을 보았다. 마침내 전체 제작 과정을 직접 목격할 수 있게 되었다! 할머니는 검은색은 단풍으로 만들어졌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노란색은 치자 나무입니다. 붉은 찹쌀과 보라색 찹쌀은 같은 종류의 붉은 푸른 풀로 잎이 다르다. 이 붉은 푸른 풀은 정말 이상하다. 두 종류의 찹쌀 색소를 만들 수 있다. 그런 다음 찹쌀을 깨끗이 씻고, 찹쌀을 담그고, 각종 찹쌀을 주먹밥으로 구겨 요리를 준비한다.
나는 멍하니 거기에 앉아서 그것을 응시했다. 할머니가 솥뚜껑에 뚜껑을 덮었을 때, 나는 천지가 맛있는 오색 찹쌀밥을 줄 것이라고 생각했다.
할머니가 막 솥을 내겠다고 발표하자, 나는 바로 한쪽으로 달려가 오랫동안 기다렸다. 뚜껑을 열고 고소한 냄새가 내 코에 파고들어 어이가 없었다.
오색 찹쌀의 색깔을 보니 밝고 다채롭고 영롱하다. 한 입 먹고, 먹으면 부드럽고, 맛있지만, 나는 먹고 싶지 않아, 첫 입을 먹고 두 번째 입을 먹고 싶어. 정말 잊을 수가 없어요. 놀라워요. 가지각색, 영롱함, 향긋한 찹쌀밥을 보면서 어찌 무관심할 수 있겠는가?
3.' 식물과 오색 찹쌀의 비밀' 작문은 600 자 정도를 요구한다. 오색 찹쌀의 문화적 연원은 장족 묘족 등 소수민족이 좋아하는 전통식품이다.
매년' 3 월 3 일' 가창절, 청명절, 4 월 8 일 등 명절에 집집마다 오색 찹쌀밥을 끓여 먹으며 노래창을 쫓거나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야 한다. 양질의 찹쌀을 정선하여 깨끗이 씻은 다음, 붉은 푸른 풀, 노란 쌀꽃, 단풍, 등나무에서 추출한 유색 즙으로 염색한 후 찜통에 넣어 쪄서 빨강, 파랑, 노랑, 보라색, 오색찬란하고 향기가 넘치며 인체 건강에 좋다.
두보는 일찍이 그것을 위해 "정미가 없어 나를 빛나게 한다" 는 아름다운 말을 한 적이 있다. 오색 찹쌀은 장족과 묘족의 음식일 뿐만 아니라 의식, 상징, 풍습이라고 할 수 있다.
이미 장장 모종 등 소수민족 문화의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 되었다. 그럼 오색 찹쌀은 원래 어디서 났을까요? 오색 찹쌀은 장족 향의 풍습이라고 한다.
음력 4 월 8 일 어른들은 찹쌀밥을 끓이느라 바쁘다. 노인에 따르면 장향은 물소 갈퀴로 밭을 심는다고 한다.
음력 4 월부터 9 월까지 물소가 가장 견디기 힘든 시기이다. 물소의 공헌에 감사하기 위해 사람들은 4 월 초 8 색 찹쌀밥을 끓여 오동잎으로 싸서 소에게 먹였다.
대대로 전해 내려오면서 일종의 풍속이 되었다. 나중에, 3 월 셋째 날,' 송절',' 청명절' 혹은 기쁜 날, 장족 가족들은 각양각색의 찹쌀밥을 요리하는 것을 좋아했다.
하지만 오색 찹쌀은 소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도 아니고 고마운 음식도 아니기 때문에 너무 억지스러운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또한, 소를 감사하는 데 사용되며, 소는 주앙 족의 조상이 아닙니다. 왜 오색 찹쌀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야 합니까? 다른 하나는 해남 묘족 지역에서 널리 전해지는 신농공 전설이다.
이야기의 대의는 판황이 태어나기 전에 묘족에게는 신농공이라는 조상이 있었다는 것이다. 그는 고아이다. 그때는 식량이 없어서 사람들은 나뭇잎과 나무뿌리만 먹을 수 있었다.
식량을 찾아 인류를 축복하기 위해 신농공은 온갖 어려움을 겪으며 각종 들과를 다 맛보다가 마침내 음력 3 월 초 3 일에 수십 알의 들곡식을 찾았다. 그는 이 씨앗들을 땅에 심었다.
곡식이 발아할 때, 그는 솔흙으로 풀을 뽑고, 모종은 꽃이 피고 이삭이 돋는다. 그는 밤낮으로 새와 짐승을 지키며 마침내 황찬찬찬에서 곡식 이삭을 수확했다. 그는 한 알도 먹지 않고 모든 식량을 묘족에게 주어 농사를 짓도록 가르쳤다.
나중에 여족과 한족도 농사를 배웠다. 신농공이 죽은 후 신농공의 공덕을 기념하기 위해 묘족들은 모내기를 하고 식량을 수확할 때마다 신농공의 조상공제를 위해 밥을 한 끼 끓였다.
음력 3 월 초 3 일은 신농이 곡식을 찾는 길일이다. 이 날 묘족 남녀노소는 3 월 3 일을 축하하고, 물고기를 잡아서 고기를 죽이고 술을 사고, 빨강, 노랑, 검정, 녹색, 흰 찹쌀밥을 만들고, 명절 성장을 입고, 금은을 입고, 노래와 춤을 추며 신농을 기념한다.
하지만 이 전설은 비교적 늦게 전해지는 것 같다. 반고를 가장 먼저 기록한 것은 당대의' 유양잡기' 로, 위의 이야기에는 금은악세사리와 민족분화 (한, 리) 에 대한 기록도 있다. 그래서 이 전설에서 제공하는 오색 찹쌀이 당나라에 처음 등장했다.
하지만 오색 찹쌀이 나타나는 시간은 우리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길다. 오색 찹쌀의 출현은 용모 문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조짐이 있다.
많은 민족과 문화재 전문가들은 "용모 문화의 발원지는 원래 대명산 일대에서 기원했다" 고 생각한다. 대명산 주변의 무명 상림 등지에서 상림현 당홍향석문마을의 용모 문화가 가장 눈에 띈다.
일찍이 1972 년에 돌창, 돌도끼, 공이등 석기가 있었다. 죽도해에서 동칼과 삽 등 청동기가 발견됐다. 이것은 일찍이 신석기 시대에 인류가 석문에 나타났다는 것을 보여준다.
또한 당홍에서 출토된 구리 북은 장족 대장인 위각묘의 구리 북보다 더 크다. 배연, 아진인,' 광저우 기' 에서 "리아 리 (고장족 이름) 주동은 북으로, 북은 높고 비싸다" 고 말했다.
상림현 문화재에 현존하는 구리 드럼 기술로 볼 때, 이 구리 드럼들은 동한 시기에 거의 나타나지 않는데, 이는 석문의 경제문화 발전이 동한, 심지어 선진시대에도 이미 매우 발달하여 용모 문화를 위한 깊은 역사적 토대를 마련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또한 전문가들은 용모묘가 있는 석문' 팔선' 의 돌계단이 산기슭에서 용모묘가 있는 동굴' 건선' 까지 가지런히 수리되어 있지만 철로 깎은 흔적이 없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산기슭에서 동굴까지의 거리는 약 300 미터이다. 이런 공사는 고대에는 적지 않았지만, 왜 철조각의 흔적이 없었을까? 이것은 이 석판로가 철기가 등장하기 전에 건설된 것으로 청동기가 나타나기 전의 신석기 시대 고대여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또한 2005 년 6 월 5438+ 10 월 3 1 일 ~ 6 월 5438+065438+ 10 월 3 일, Zhuang 온라인 총고문 사수추를 비롯한 전문가 그룹
그래서 각 방면의 요소를 종합해 전문가들은 석문의 용모 문화가 가장 원시적이라고 생각한다! 오색 찹쌀은 상림인의 입, 마음, 신석기 시대로부터 전해 내려온 전설에서 유래한 것으로, 석문촌 앞에는 헤아릴 수 없는 깊은 담장이 있는데, 현지인들은 그것을 대나무 칼바다라고 부른다. 전설에 의하면 가난한 과부가 있는데 아이가 없어서 외롭다고 한다.
어느 날 아침, 그녀는 대나무 칼 해변에 가서 물을 길렀다. 그녀가 물을 길렀을 때, 작은 뱀 한 마리가 그녀의 물통으로 헤엄쳐 들어갔다. 물을 가져오기 전에, 그녀는 재빨리 물을 연못에 쏟았다.
작은 뱀이 그녀의 물통으로 몇 번이고 헤엄칠 줄은 생각지도 못했고, 그녀는 어쩔 수 없이 그것을 골라서 물독에 담았다. 그녀가 외롭고 우울할 때, 뱀은 이해심이 많아서 항상 그녀의 발 주위를 걸으며 아들처럼 다정하다.
한번은 돼지고기 요리를 썰고 있었는데, 뱀은 옆에서 놀다가 꼬리로 흩어진 돼지고기 요리를 쓸어 주었다. 과부는 조심하지 않아 뱀의 꼬리를 잘랐다. 그 이후로, 그녀는 아들이 그를 사랑할 때 ("특별" 은 미혼남이고, "파다" 는 것은 꼬리가 없는) Xiaoxi 를 전문적으로 파게 했다.
날이 갈수록 테디그는 자라서 기둥처럼 굵어졌다. 그는 먼저 마을 앞의 연못에 갔다가 석남해에 살았다. 그는 자신의' 어머니' 가 너무 고생하는 것을 보고 석남해에서 돌아와' 어머니' 를 지원했다.
나중에 과부가 죽자 테디그는 북쪽으로 날아갔다.
4. 삼색밥 작문 나는 말소점프의 책에서 나도 삼색밥을 만들고 싶다는 것을 보았다. 우리 엄마의 동의를 얻어 우리는 함께 삼색밥을 만들 수 있다.
우리 엄마와 나는 먼저 채소 시장에 와서 홍냉이, 오이 등 필요한 재료를 샀다. 우리 엄마는 상자 안에 자리가 없을 때까지 많은 음식을 사 오셨다. 집에 오면 엄마는 먼저 압력솥으로 밥을 끓인다. 나는 그녀가 음식을 씻고 물건을 준비하는 것을 도울 것이다. 붉은 아마란스의 녹색 줄기와 단풍은 정말 아름답습니다. 나는 엄마가 음식을 고르고, 한 조각씩 고르고, 고른 음식을 골라 주고, 나는 그녀가 오이를 씻는 것을 도울 것이다.
어머니께서 씻은 오이를 덩어리로 썰어 착즙기에 넣어 오이를 으깨서 큰 그릇에 설탕을 조금 넣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어머니는 또 붉은 냉이를 한 번 볶아 붉은 물을 붓고 그릇에 담으셨다. 어머니는 계란 두 개를 더 쳐서 그릇에 넣고 젤리 가루를 넣어 저어주셨다. 모든 준비가 다 되었다. 나는 끓인 밥을 세 몫으로 나누었다. 하나는 오이 진흙 그릇에, 하나는 붉은 냉이 국그릇에, 하나는 계란 그릇에 각각 저었다. 계란을 저어서 밥을 5 분 동안 쪄주면 황금빛 주먹밥이 나옵니다.
붉은 냉이는 붉은 주먹밥을 섞고, 오이는 녹색주먹밥을 섞으면 세 가지 주먹밥이 완성된다. 나와 엄마가 만든 삼색밥을 보고, 나는 참지 못하고 한 모금을 맛보았다. 삼색밥은 세 가지 맛이 있는데, 이 세 가지 맛은 정말 각각 특색이 있다. 우리 엄마가 그것을 아이스크림으로 만든 모습이 아주 맛있고 예쁘다.
5. 오색 찹쌀의 끝을 쓴다. 오색 찹쌀을 만드는 것은 더욱 신경을 쓰는 방법이다.
검은 찹쌀과 단풍의 껍질과 연한 줄기는 발우에서 으깨어 약간 건조시켜 일정량의 물에 담갔다. 하루 밤을 담근 후, 잎 찌꺼기를 제거하고 여과하여 검은 염료 용액을 얻는다. 흑염색즙은 냄비에 넣고 약한 불로 섭씨 50 ~ 60 도까지 끓인 다음 찹쌀을 담그세요.
노란 염료는 노란 꽃, 치자나무, 황달과 같은 식물의 열매와 줄기에서 추출할 수 있다. 노란 꽃을 끓이거나 치자나무를 으깨서 물에 담가 노란 오렌지색 염료 용액을 얻는다.
황강으로 으깨서 찹쌀과 노란 찹쌀밥을 비벼 만들 수도 있다. 붉은 염료와 보라색 염료는 서로 다른 잎의 같은 붉은 난초로 만든 것이다.
잎은 약간 길고 색이 짙고, 삶은 색은 진하고, 불린 쌀은 보라색으로 변한다. 잎은 둥글고, 색깔은 옅고, 삶은 색은 얕고, 거품이 난 쌀은 선홍색으로 변한다. 4 가지 즙을 추출한 후, 서로 다른 양의 쌀을 어느 날 밤 담갔다가 찜통에 넣어 한 시간 정도 쪄주면 다섯 가지 색 (검은색, 빨간색, 노란색, 보라색, 흰색) 의 찹쌀을 찌울 수 있다.
이렇게 만든 오색 찹쌀은 빛깔이 산뜻하고, 색채가 밝고, 맑고, 맑고, 부드럽고, 부드럽고, 부드럽고, 균일하며, 식물의 맑은 향기가 있어, 먹으면 맛이 무궁무진하며, 일정한 약용 가치가 있다. 홍란초 생혈, 치자나무는 청열냉혈의 작용을 하고, 단풍으로 끓인 청자포니카 쌀은 근골을 강하게 할 수 있고, 익위는 골수를 보충할 수 있다.
장오색 찹쌀의 맛은 지방에 따라 다르다. 어떤 사람들은 불린 쌀콩이나 녹두와 오색 찹쌀을 함께 찜통에 넣고 잘게 다진 반살찐 돼지고기와 잘게 썬 쪽파를 뜨거운 냄비에 넣고 볶은 다음 소금, 양념주, 간장, 조미료 등을 적당량 넣는다. 찐 오색 찹쌀, 쌀콩, 녹두를 냄비에 붓고 고르게 잡는다.
이 찹쌀은 먹으면 매우 향기롭고 독특한 맛이 있다. 찹쌀을 쪄서 땅콩과 참깨를 볶아 발우에 넣고 땅콩과 참깨를 5 색 쌀에 뿌려 잘 섞는다. 이 오색 찹쌀밥은 맛이 진하다.
또 오색 찹쌀을 신선한 대나무 통에 넣고 모닥불 위에 대나무 통을 놓고 천천히 굽는 사람들도 있다. 대나무 통에서 터지는 소리와 함께 향기가 넘쳐나고, 특유의 대나무 통향이 더욱 군침을 흘리게 한다.
6. 밥의 예절 성분을 모방하다. 600 자의 맛있는 밥 작문
오늘 아침, 아버지는 나에게 저녁에 밥을 먹겠다고 약속하셨고, 나는 기뻐서 3 피트 높이 뛰었다. 나는 거의 일주일 동안 밥을 먹지 않았다. 저녁에 집에 가서 서둘러 숙제를 끝내고 아버지가 밥을 지으실 때까지 기다린다. 오랜 시간이 지난 후, 나는 아버지가 느긋하게 부엌으로 걸어가서 전자레인지를 열고 쌀을 씻기 시작하는 것을 보았다. 쌀을 씻은 후 냄비에 넣고 물을 넣어 높이 한 손가락보다 더 높이 넣는다.
우리 가족은 밥을 세 입에 맛있게 먹고 있다. 우리는 수시로 그 위에 삼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 우리는 오랫동안 밥을 먹지 않았기 때문에, 나는 꼬박 두 그릇을 먹었다! 밥을 먹고 배가 좀 아프다는 것을 깨닫고 얼른 소파 앞으로 달려가 쪼그려 앉았다. 역시 배가 아프지 않아서 어머니는 나의 작은 손을 잡고 집안을 산책하셨다. 나는 감기에 걸렸고, 우리 엄마는 인내심이 매우 강하다. 정말 감탄!
밥이 맛있어요! 앞으로 다시 먹을 수 있기를 정말 바랍니다! 아빠, 며칠 후에 밥 한 끼 더 먹게 해주세요! 당신은 * * * 아무것도 할 수 있습니다! 나는 피아노를 치러 가야 한다!
7.' 벼향' 작문 700 자 벼향이 현재 도시에 살고 있는 아이들은 대부분 외동딸이다. 그들은 어려서부터 응석받이로 자라서 옷을 팽팽하게 펴서 입으로 다 먹었다. 그들은 식량을 소중히 여기지 못하고, 각종 농작물을 분간할 수 없고, 많은 농작물은 심지어 본 적도 없다.
나도 한때는 그 중 한 명이었지만 겨울방학은 할아버지 집에서 한 가지 일이 발생하여 나의 원래 가치관을 완전히 뒤엎었다. 첫 달에 나는 할아버지 집에서 밥을 먹었다. 밥을 먹을 때 밥이 탁자 위에 떨어졌고, 사발에는 아직도 밥을 많이 먹을 수 없었다.
그리고 할아버지가 제게 물었습니다. "너 왜 그래? 너 못 먹니? " "나는 아무것도 없다, 나는 먹을 것이다. 클릭합니다 그 후 나는 또 두 모금을 먹었지만, 나는 이 두 밥이 세상에서 가장 쓴 것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정말 삼킬 수가 없다.
우리 뭐 하는 거야? 할아버지는 내가 밥을 안 먹었다는 걸 발견했어. 내 눈은 밝았다: 할아버지는 평소에 밥을 가장 빨리 드셨으니, 그럼 할아버지가 밥을 다 먹고 밥을 따르실 때까지 기다릴게! 역시 밥을 먹고 할아버지가 떠나시자 나는 서둘러 밥을 쓰레기통에 쏟았지만 할머니는 어쩔 수 없었다. 그리고 할아버지는 문 뒤에서 성큼성큼 걸어오셨다. "뭐하는 거야? 밥은 어딨어? 떨어졌어? 빨리 말해! " 엄마, 할아버지는 천리안, 천리안입니다. 그가 어떻게 알았을까? 할아버지가 좀 화가 난 것을 보고 나는 멀리 떨어져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할아버지는 내가 말을 하지 않는 것을 보고 7 점을 이해하셨다. 그는 나에게 "너는 지금 컨디션이 아주 좋다. 너는 우리가 이전에 어떤 고생을 했는지 모른다. 그거 아세요? 그거 아세요? 어렸을 때 나무껍질과 나물로 허기를 채우곤 했다. 흰 쌀은 전혀 없습니다. 나는 먹을 수 있다 ... 이렇게 좋은 음식인데, 나는 함께 잘 수 없다.
그때 할아버지의 가장 큰 소망은 배불리 먹고 밥으로 흰 밥을 먹는 것이었다. "할아버지의 이 말을 듣고 나는 깊은 감명을 받았다.
"백성은 음식을 하늘로 삼는다." 음식을 위해 인류는 몇 번이고 전쟁을 벌였다. 음식을 위해 농민들은 추위와 더위를 무릅쓰고 밭에서 열심히 일했다. 식량을 위해 문인들은 감동적인 시 한 곡을 불렀는데,' 알알이 모두 수고하다'. 이제 우리의 생활 조건은 좋아졌지만 소중히 여길 줄 모른다. 나는 이 식량들이 농민들의 근면한 노동의 결정체라는 것을 몰랐다. 우리의 현재 삶을 모르는 것은 우리 할아버지 할머니 세대의 먼 꿈이다 ... 소중히 여기고, 감사하는 법을 배우고, 주변의 작은 일부터 시작합시다. 작은 쌀 한 알만 아껴도 좋은 시작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감사명언) 나는 모든 사람이 행동하기만 하면 우리의 생활이 더 좋아질 것이라고 믿는다.
8. 야생벼를 태우는 것에 관한 작문을 어떻게 쓰는지 너는 분명히 처음 들었을 것이다. 그러나 내가 처음으로 야생벼를 삶는 것은 군사훈련 때였다. 선생님은 우리를 그룹으로 나누라고 하셨다. 조별 후 선생님께서 나에게 야생 벼를 만들라고 하셨고, 나도 식재료를 좀 가져왔다.
그것은 요리를 시작 하는 시간입니다. 내 임무는 불을 피우는 것이다. 나는 먼저 건초를 첫 번째 난로에 넣은 다음 불을 붙였다. 불이 조금 더 클 때 방망이를 더 넣으면 얼마 안 있어 뜨거워진다. 다음은 여자의 일이다. 아가씨들은 먼저 밥을 솥에 넣고 밥과 물이 끓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야채와 양념을 넣고 뚜껑을 덮었다. 약 30 분 후에 물이 끓어 밥이 익었다.
이때, 한차례의 향기가 들려와서, 모든 학우들의 놀라움, 즉 좋은 향기만 들렸다.
어떤 학우들은 그릇과 도시락을 들고 몰려와서' 굶어 죽는 귀신' 의 느낌을 준다.
10 분도 안 되어, 한 그릇의 밥을 가득 채우고 다 먹었고, 학우들은 모두 흥미진진하게 먹었다.
9. 야생벼 작문은 올해 장하인데, 나는 시골에 가서 야생벼를 삶았다.
우리 먼저 야생 벼를 만드는 식재료를 준비합시다. 형은 채소를 씻고, 언니는 죽순을 벗기고, 나는 누에콩을 벗기고, 어머니는 베이컨을 썰고, 할머니는 쌀을 씻는다.
우리는 서둘러 떠났다. 우리는 바쁘게 일한 후에 벽돌로 난로를 하나 쌓은 다음 냄비를 난로 위에 놓았다. 그런 다음 우리는 야생 벼의 모든' 재료' 를 냄비에 넣고 물을 조금 넣는다.
그런 다음 할머니는 장작 한 묶음을 들고 성냥으로 불을 붙였다. 활활 타오르는 불길이 봄바람에 스치는 바람에 더욱 거세게 타올랐다. 화염은 짙은 연기를 띠고 솥 바닥으로 돌진했고, 코를 찌르는 연기 냄새도 바람에 펄럭였다.
나는 재빨리 코를 가리고 바람을 타고 달려갔다. 잠시 후, 냄비에서 향기가 나고, 점점 짙어지고, 코로 곧장 파고들어, 나는 침을 계속 흘렸다.
\ "야생 쌀 요리! 클릭합니다 할머니의 말소리가 떨어지자, 나는 지체 없이 한 그릇을 담아 맛있게 맛보았다. 어린아이가 쌀을 먹으면 벌을 받고, 야생 벼는 내가 한 그릇과 한 그릇을 담을 정도로 맛있다.
불룩한 배를 만지자, 나는 내년에 야생 쌀을 끓일 것이라고 은밀히 생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