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완난 민가, 베이징 안뜰 가옥, 유르트, 투지아 수상 가옥에 대한 정보가 시급히 필요합니다.

완난 민가, 베이징 안뜰 가옥, 유르트, 투지아 수상 가옥에 대한 정보가 시급히 필요합니다.

Beijing Siheyuan:

Beijing Siheyuan은 도리, 기둥, 들보(트러스), 문틀, 서까래, 문, 창문, 칸막이 등을 갖춘 벽돌 목재 구조의 베이징 Siheyuan 건물입니다. .나무로 만들어졌으며 나무 프레임은 벽돌 벽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대들보, 기둥, 문, 창문, 처마 장식, 서까래 등을 모두 칠해야 합니다. 비록 궁전 정원만큼 웅장하지는 않지만 여전히 화려합니다. 다진 벽돌과 깨진 벽돌로 성벽을 쌓는 풍습이 있는데, "북경에는 세 가지 보물이 있다. 썩은 벽돌로 쌓은 성벽은 무너지지 않는다"고 한다. 기와는 대부분 청기와로 앞면과 뒷면이 맞물려 있고 처마 앞에 물방울을 설치하거나 기와를 깔지 않고 지붕 전체를 녹색 재로 칠한 것을 '회색창'이라 한다. ".

몽골 유르트:

몽골 유목민의 전통 가옥. 고대에는 펠트 텐트라고도 알려진 Qionlu와 Yu 유목민이라고 불렀습니다. 흉노시대부터 있어왔고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용되고 있다. 유르트는 둥근 모양이며 주변 측벽은 여러 개의 블록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각 블록의 높이는 약 13m이며 유목 지역에서는 대부분 수영형입니다. 유목민 유형은 분리형과 비분리형의 두 가지로 구분됩니다. 전자는 가축으로 운반되고, 후자는 소 수레로 운반됩니다. 유목민인 케(Ke)와 다른 종족도 유르트에서 생활합니다.

유르트는 크게 뼈대, 초가, 밧줄 세 부분으로 구성된다. 시멘트, 어도비, 벽돌, 타일이 필요하지 않고 목재나 양모를 원료로 사용하여 건축 역사상 경이로움이자 유목민의 큰 공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안후이 남부 민속 가옥:

이현 현의 시디와 홍춘은 안후이 남부의 가장 대표적인 민속 가옥으로 2000년에 '세계 유산 목록'에 포함되었습니다.

홍춘에는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의 잘 보존된 고대 주거지가 140여 채 이상 있습니다. 마을에 늘어선 뜰은 아름다운 호수와 산과 조화를 이루며 움직임과 고요함이 조화를 이루고 풍경이 곳곳에 펼쳐져 그림 속으로 들어가게 만듭니다. 전원 풍경이 아름다운 홍춘은 '중국화 마을'로 알려져 있습니다. 시디에는 명청 시대의 고대 거주지가 124개 있고 사당이 3개 있습니다. 이곳에는 후이저우 스타일의 주거 건축을 대표하는 '3대 불가사의'(거주지, 조당, 아치 길)와 '3대 조각'(목각, 석조, 벽돌 조각)이 잘 보존되어 있습니다.

Tujia Diaojiaolou:

건축학적 기술적 아름다움과 예술적 아름다움의 결합을 보여주는 간단한 예입니다. 이는 주로 실용성, 지역성, 기술의 세 가지 측면에 반영됩니다. 실용적인 관점에서 볼 때, 토자 조교 빌딩은 국가 물질 문화의 상징으로서 사람들의 물질적, 문화적 생활의 요구를 완전히 충족시킬 뿐만 아니라 지역적 관점에서 사람들의 정신적, 문화적 생활의 요구도 충족시킵니다. 투지아 댜오자오 하우스는 항상 독특함으로 유명합니다. 우아한 형태와 예술적인 특징으로 장식된 자연 환경의 아름다움은 마무리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투지아 마을 전체의 풍경을 미의 영역으로 승화시킵니다. 기술적인 관점에서 볼 때, Tujia Diaojiaolou는 세부 사항이 풍부하며 건식, 버킷 유형 및 빔 리프팅 유형의 장점이 있습니다. 전체 프레임은 못이나 볼트 없이 장부와 장부로 연결되어 있으며, 구상부터 설계까지 모든 공정이 도면 없이 완성되었습니다. 형태, 크기, 수백 개의 기둥, 보. , 장부 개구부, 복잡한 기계적 추정 및 기타 데이터가 모두 잘 준비되어 있으며 Tujia 장인의 뛰어난 건축 기술과 독특한 독창성을 보여주며 창의적인 정신은 기술적 성능과 미적 성능의 효과적인 결합을 달성합니다. 이 때문에 중국 건축의 국가적 형태에 있어서 투지아 기둥 건축물의 위상은 감탄할 만하다.

완난고촌이란 안후이성 장강 이남의 산간지역에 위치한 고대마을을 말하며, 대표적으로 시디와 홍춘이 있는데, 동일한 지역문화 배경과 역사를 지닌 전통마을이다. 후이저우 문화 특성이 강합니다.

안후이 남부의 산악 지역은 오랜 역사와 심오한 문화유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유사한 형태와 독특한 특징을 지닌 전통 건물과 마을이 많이 보존되어 있습니다. 안후이 남부의 고대 마을은 지형, 지형, 산과 강과 교묘하게 통합되었을 뿐만 아니라 명청 시대 후이저우 상인들의 강력한 경제적 힘과 결합하여 그들의 고향을 지원하고 문화와 교육이 점점 더 번영하고 있습니다. 혜주 상인들은 우아함, 우아함, 고귀함, 초연함을 갖고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주택을 구상하고 건축하려는 정신은 고대 마을의 문화 환경을 더욱 풍요롭게 하고 마을 풍경을 더욱 두드러지게 만듭니다.

안후이 남부 고대 마을과 다른 마을의 가장 큰 차이점은 안후이 남부 고대 마을의 건설과 개발이 농업과 상당 부분 독립적이었다는 점입니다. 고대마을 주민들의 의식과 생활양식, 취향은 농민과 일반 서민층의 이념을 크게 뛰어넘어 문인층과 관료층에 부합하는 생활취향을 추구했기 때문에 문화적 향취가 강하다. 기본적인 고정관념에 기초하여, 완난의 고대 마을 가옥은 다양한 장식 기술을 채택하고, 작은 안뜰을 짓고, 웅덩이를 파고, 새는 창문을 설치하고, 능숙하게 분재를 설치하고, 들보와 기둥을 조각하고, 난초 명판을 새겨 우아한 생활을 만듭니다. 환경은 모두 지역 주민들의 높은 문화적 수준과 예술적 성취를 반영합니다.

완난(Wannan) 고대 마을의 부지 선정 및 건설은 2,00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주이(Zhouyi) 풍수 이론을 따르며, 이는 자연과 인간이 하나가 되는 이상적인 상태와 자연에 대한 완전한 존중을 강조합니다. 자연 환경은 물질적, 정신적 이중적 요구에 주목합니다. 과학적인 기초와 높은 미적 개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완난 고대 마을의 건축적 특징은 명청 시대 후이저우 상인들의 번영과 함께 발전한 것으로, 제한된 건축 공간에서 그들의 사상의 정교함과 뛰어난 장인 정신을 가장 잘 반영할 수 있는 독특한 건축 형태입니다. 이후 후이저우 상인들은 점차 쇠퇴했지만, 이런 후이저우 민가의 건축적 특징은 고대 민가와 마을에 붙어 있었기 때문에 보존되어 중요한 역사적, 건축학적 가치를 지닌다.

유르트는 몽골 목동들이 사는 일종의 집이다. 건축 및 이전이 매우 편리하고 목축업 및 유목 생활에 적합합니다.

고대에는 유르트를 Qionglu, 즉 "펠트 가방" 또는 "펠트 텐트"라고 불렀습니다. "검은 타르 이야기"에 따르면: "충루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연경에서 만든 것은 버드나무로 만들어졌는데, 남푸시와 마찬가지로 말아서 펼칠 수 있습니다. 문은 앞쪽으로 열리고, 윗부분은 우산틀과 같고, 윗부분에는 채광창이라고 불리는 구멍이 있는데, 모두 펠트를 옷으로 사용하고, 초원은 버드나무로 만들어져 단단한 원을 이룬다. 길은 펠트 타트로 고정되었습니다. 돔 오두막이나 펠트 텐트는 점차 유르트로 대체되었습니다. 유르트는 둥글고 뾰족한 지붕을 가지고 있으며, 꼭대기와 그 주위에 두꺼운 펠트를 1~2겹으로 덮습니다. 일반 유르트는 지붕 높이가 100~150피트이고 벽 높이가 약 50피트이며 문은 남쪽 또는 남동쪽으로 열립니다. 패키지의 네 가지 주요 구조는 Hana(몽골 벽 브래킷), 채광창(몽골어로 "Tao Nao"), 서까래 및 문입니다. 유르트의 크기는 하나의 수에 따라 결정되며 일반적으로 40, 60, 80, 100 및 120 하나로 나뉩니다. 120개의 유르트는 초원에서 보기 드물게 면적이 6,000제곱미터가 넘으며 멀리서 보면 마치 성처럼 보입니다. 예전에는 이 정도 크기의 유르트가 수십 개 모여 있었는데, 정말 장관이었습니다.

몽골 유목민의 전통 가옥. 고대에는 펠트 텐트라고도 알려진 Qionlu와 Yu 유목민이라고 불렀습니다. 흉노시대부터 있어왔고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용되고 있다. 유르트는 둥근 모양이며 주변 측벽은 여러 개의 블록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각 블록의 높이는 약 1,600m이며 유목 지역에서는 대부분 수영형입니다. 유목민 유형은 분리형과 비분리형으로 구분됩니다. 전자는 가축으로 운반되고, 후자는 소달구지로 운반됩니다. 유목민인 케(Ke)와 다른 종족도 유르트에서 생활합니다.

광활한 몽골 고원에 찬 바람이 휘몰아치고 땅에는 수많은 하얀 텐트가 점재한다. 그들은 유르트입니다.

몽골 유르트는 많은 몽골인들의 일상 거주지이다. 대부분의 몽골인들은 일년 내내 새로운 목초지를 찾아 염소, 양, 야크, 말, 낙타를 몰고 다닙니다. 유르트는 여행가방에 담아 여러 마리의 낙타를 이용해 목적지까지 운반한 후 텐트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고대 민족의 전통 가옥. 내몽골 자치구 등 목가적인 지역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연기로 가득 찬 원형 하늘. 문은 작고 남쪽 또는 남동쪽을 향하고 있습니다. 만들기 쉽고 휴대가 간편하며 바람과 추위에 강하고 방목하기에 적합합니다. 클랜에서는 "집" 또는 "집"을 의미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고대에는 유르트를 "qionglu", "펠트 텐트" 또는 "유르트 하우스" 등으로 불렀습니다.

유르트는 둥근 모양으로 크고 작은 크기로 제공됩니다. 큰 것은 600명 이상, 작은 것은 20명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유르트의 건설은 매우 간단합니다. 일반적으로 적절한 물과 식물이 있는 곳에 설치됩니다. 먼저 유르트의 크기에 따라 원을 그린 다음 원의 크기에 따라 건축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유르트를 설치한 후 사람들은 유르트 내부를 장식한다. 두꺼운 카펫을 깔고 그 주위에 액자와 포스터를 걸어보세요. 이제 일부 가구와 가전 제품이 유르트에 배치되어 생활이 매우 편안하고 즐겁습니다.

유르트의 가장 큰 장점은 분해와 조립이 쉽다는 점이다. 이전이 쉽습니다. '하나'는 세울 때 열어서 원형 벽을 형성할 수 있으며, 분해할 때 하나를 뒤로 접어 크기를 줄일 수 있으며 소나 판자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르트를 운반하려면 낙타 40마리나 이륜 소 수레 10대만 있으면 운반할 수 있으며 설치 시간은 20시간입니다.

유르트는 겉보기에는 작아 보이지만 내부 사용 가능 면적이 매우 넓고, 실내 공기 순환과 채광 조건이 좋아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시원해 두렵지 않습니다. 바람과 비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민족의 거주 및 사용에 매우 적합합니다.

소위 사화(沙河)라 불리는 '사'는 동, 서, 남, 북을 뜻하고, '화'는 네 면의 집이 서로 둘러싸여 '거우' 모양을 이룬다는 뜻이다. . 수백 년의 건설 끝에 베이징의 안뜰 주택은 평면도부터 내부 구조 및 세부 장식에 이르기까지 수도의 독특한 베이징 스타일을 형성했습니다.

베이징의 정식 중정 가옥은 일반적으로 동서 골목을 따라 남쪽을 향하고 있으며 기본 형태는 북쪽 방(안방), 남쪽 방(역방), 동방과 서방으로 구분되어 있다. 높은 벽을 이용해 사각형을 만들고 문을 열어보세요. 문은 집의 남동쪽 모퉁이에 있는 "Xun" 위치에 있습니다. 방의 총 수는 일반적으로 북방 3칸, 정면 2칸, 서방 5칸, 동·서방 각각 3칸, 남방 17칸으로 정문과 현화문을 포함한다. 정문. 각 방의 면적이 11~12제곱미터라면 전체 면적은 약 200제곱미터입니다. 안뜰 중앙에는 넓은 안뜰이 있으며 나무와 꽃, 금붕어를 키우는 수조가 심어져 있습니다. 이곳은 안뜰 배치의 중심이자 사람들이 산책하고, 빛을 받고, 환기하고, 즐길 수 있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시원하게 쉬고 집안일도 하세요. 사합원은 외부로 통하는 대문이 하나뿐인 폐쇄형 주택으로, 문을 닫으면 하늘과 땅에서 볼 수 있어 프라이버시가 강해 단독 생활에 매우 적합하다. 마당에는 사방의 모든 집이 마당으로 열려 있어 그 안에서 가족이 화목하고 행복할 수 있습니다. 마당이 넓기 때문에 나무와 꽃을 심고, 새와 물고기를 기르고, 돌을 쌓아 조경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주민들은 편안한 주거생활을 누릴 뿐만 아니라, 자연이 선사하는 아름다운 세상을 공유합니다.

주거용 건물이지만 깊은 문화적 의미를 담고 있으며 중국 전통 문화의 전달자입니다.

중정 주택 건설은 풍수에 있어서 매우 까다롭습니다. 부지 선택 및 배치부터 각 건물의 구체적인 규모 결정까지 모든 것이 풍수 이론에 따라 수행되어야 합니다.

베이징의 안뜰 주택은 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옛 베이징에는 자금성, 왕실 정원, 사찰, 사찰, 관청 외에도 수많은 건물이 셀 수 없이 많은 사람들의 거주지였습니다.

'려하의 옛 소식 연구'에서 원나라의 시가 인용되었습니다. "구름이 3천 피트 열리고 닫히고, 안개가 수백만 가옥의 탑을 어둡게 하고 있습니다." 이 "수백만 개의 주택"은 오늘날 우리가 베이징 사각형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왜 '사합원'이라고 불리는 걸까요? 이런 민가는 안채(북집), 뒷면(남집), 동편과 서편의 4채의 집이 있고, 4채의 가옥으로 둘러싸여 있고, 내부에 중앙마당이 있는 사각형 형태를 이루고 있기 때문에 이런 안뜰 스타일의 집을 사합원(Siheyuan)이라고 합니다.

사합원은 중국에서 오랜 역사를 갖고 있다. 기존 문화재 분석에 따르면 사합원 형태의 건물은 이미 2000여년 전에 나타났다.

역사 발전 과정에서 중국인들은 안뜰의 건축 형태를 특히 좋아했으며 궁전, 사원, 관료들이 안뜰을 사용했을 뿐만 아니라 모든 곳의 주거용 건물에서도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중정 주택을 언급할 때마다 자연스럽게 북경 중정 주택을 떠올릴 것입니다.

이것은 베이징 안뜰 가옥의 일반적인 형태로, 모든 종류의 안뜰 가옥 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특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먼저 베이징 안뜰의 중앙 안뜰은 평면적으로 볼 때 기본적으로 정사각형이지만 다른 지역의 일부 주거용 건물은 그렇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산시(山西)와 산시(陝西) 지역의 중정(中庭) 뜰은 남북으로 길고 동서로 좁은 수직 직사각형이지만, 쓰촨성 등의 중정(庭庭)은 대부분 가로로 긴 직사각형이다. 동쪽에서 서쪽으로 좁고 북쪽에서 남쪽으로 좁습니다.

둘째, 베이징 안뜰의 동서남북 방향의 주택은 동서관의 방이 안채와 반대쪽 건물 자체와 연결되지 않고 독립적입니다. 집과 옆방은 서로 연결되어 있지 않습니다., 뒷좌석 등. 모든 집은 건물이 없이 단층집입니다. 이 집을 연결하는 유일한 것은 모퉁이에 있는 베란다입니다. 이런 식으로, 베이징의 안뜰 주택은 공중에서 보면 안뜰을 둘러싸고 있는 네 개의 작은 상자처럼 보입니다.

남쪽 많은 지역의 중정집은 네 면의 집이 대부분 건물이고, 동서측의 집들이 중정 네 모퉁이에서 연결되어 있다. , 북쪽과 남쪽은 독립적으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남부 사람들은 안뜰을 "안뜰"이라고 부릅니다. Jiangnan의 안뜰은 "우물"만큼 작으며 필연적으로 사람들에게 "우물 바닥에있는 개구리"와 "우물에 앉아 있음"이라는 관용어를 생각 나게합니다. 그리고 하늘을 바라봐."

베이징의 사각형 안뜰은 넓고 개방적이며 햇빛이 풍부하고 전망이 넓은 진정한 안뜰입니다.

또 다른 포인트는 베이징의 안뜰 주택이 문화적 의미가 풍부하고 중국 전통 생활 개념을 완벽하게 구현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중국 동북부 한족의 도마당(동북 농촌 사합원)은 북경 사합원의 첫 두 가지 특징을 충족하지만 풍부한 문화적 의미를 지닌 특징은 없다.

예를 들어 북동쪽 안뜰의 외문(전통적으로 중국 전통은 대부분 쌍문 형태임), 안방 뒤에 있는 '후문'을 창고로 활용하는 것 등이다. 모두 사람들이 산동과 청나라의 다른 지역 출신이라고 느끼게 만드는 것은 "관둥으로 도망친" 이민자들이 가져온 가난한 사람들의 습관의 연속입니다.

사람들이 베이징 중정을 중국 중정의 대표적인 대표적인 형태로 꼽는 것은 바로 이러한 특징 때문이다.

조교루는 투가족이 사는 곳으로 대부분 산세에 맞춰 지어졌으며 그 위에 호랑이가 앉아 있는 모습이 가장 좋다. 오른쪽은 백호, 앞에는 주작, 뒤는 현무". 서쪽에서 동쪽으로 앉거나 동쪽에서 서쪽으로 앉는 방향에 주의하세요. 언덕 위의 매달린 포탑은 평평한 땅에 나무 기둥으로 지탱되어 있으며 2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위층은 통풍이 잘 되고 습기가 없으며 아래층은 돼지와 소를 위한 우리로 사용됩니다. 또는 잔해물을 쌓는 데 사용됩니다. 평균 주택 크기는 4열의 선풍기와 3개의 방이 있는 집 또는 6열의 선풍기와 5개의 방이 있는 집입니다. 평균 주택에는 5개의 기둥과 2개의 베이가 있거나, 대가족은 7개의 기둥이 있습니다. , 4개의 베이와 안뜰이 있는 안뜰. 4열의 선풍기를 배치한 3룸 구조의 경우 중앙에 메인룸이 있고, 좌우측 방을 룸이라고 부르며 생활 및 조리용으로 사용됩니다. 방은 중앙 기둥을 경계로 두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앞쪽에 불강이 있고 뒤쪽에 침실이 있습니다. 건물을 둘러싸는 기둥 모양의 건물에는 곡선형 복도가 있고, 곡선형 복도에도 난간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과거에는 기둥형 건물의 지붕을 주로 초가나 전나무 껍질로 덮거나 슬레이트 지붕으로 덮었습니다. 현재 후베이 서부의 기둥형 건물은 대부분 진흙 타일로 덮여 있습니다. 기둥형 건물의 건설은 투지아(Tujia) 사람들의 삶에서 중요한 사건입니다. 첫 번째 단계는 모든 나무를 준비하는 것입니다. 투지아 사람들은 이를 "푸른 산을 자르는 것"이라고 부릅니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춘나무나 보라색 나무를 선택합니다. 두 번째 단계는 팔괘, 태극권, 연꽃 씨앗 등의 문양을 그리는 "큰 코드 만들기"라고 불리는 기둥 재료의 가공입니다. 세 번째 과정은 가공된 들보와 기둥을 장부에 연결하고 나무 부채를 배열하는 "부채 팬"이라고 합니다. 네 번째 단계는 "집의 강한 기둥을 세우는 것"입니다. 마을 사람들에게 도움을 요청한 후 들보를 세우기 전에 모두가 힘을 합쳐 나무 부채 줄을 세우는데, 이때 폭죽이 터지고 이웃들이 축하 선물을 보냈습니다. 집의 튼튼한 기둥을 세운 다음에는 서까래 모서리에 못을 박고 기와를 덮고 판벽을 설치할 차례입니다. 부유한 사람들은 지붕을 하늘 높이 처마로 장식하고, 복도 아래에 용과 봉황을 조각하고, 발코니의 나무 난간을 장식하기도 했습니다. 투지아족 역시 집 앞과 뒤에 꽃과 풀, 각종 과일나무를 심지만, '애도'와 '탈출'과 동음이의어이기 때문에 앞면에는 오디, 뒷면에는 복숭아를 심지 않는다. ". 기둥 위에 건물을 지으면 통풍이 잘 되고 건조하며, 독사를 예방할 수 있고 바닥 아래에 잔해를 보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Diaolou는 또한 독특한 민족적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우아한 "비단 처마"와 넓은 "걷는 난간"이 Diaojiao Tower를 독특하게 만듭니다. 이러한 형태의 기둥형 건물은 '난간'보다 원시성을 제거하는 데 더 성공했으며, 바추문화의 '살아있는 화석'이라 불린다.

기둥 건물에는 여러 가지 형태가 있으며 그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단일 매달기 유형, 이것이 가장 일반적인 형태이며 어떤 사람들은 "단일 매달기"라고 부릅니다. 또는 "단일 일시 중지". 안채 한쪽의 옆방만 허공에 떠 있고 아래에는 나무 기둥이 받쳐주는 것이 특징이다.

"양두학" 또는 "zuojikou"라고도 알려진 이중 현수형은 단일 현수형의 개발입니다. 즉, 메인 룸의 양쪽 끝에 매달린 별관이 있습니다. 단일 현수형과 이중 현수형은 지리적 차이에 의해 결정되지 않으며 주로 경제 상황과 가족의 필요에 따라 결정됩니다. 단일 현수형과 이중 현수형은 같은 장소에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4수형, 이 기둥형 건물은 이중 기둥형을 기반으로 개발되었으며, 안채 양쪽 끝의 기둥형 건물의 상부가 서로 연결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쓰허위안(Siheyuan)을 형성합니다. 안채는 침실 2개짜리 집의 아래층에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안뜰이 있는 집의 정문으로 들어간 후, 안채에 들어가려면 몇 개의 돌계단을 올라가야 합니다.

2집 행잉형, 이 형태는 단일 행잉과 이중 행잉을 기본으로 개발되어 일반 기둥 건물에 또 다른 층을 추가한 것입니다. 단일 및 이중 크레인 모두에 적합합니다. 평지 호이스팅 유형인 이 기둥 건물 형태는 단일 호이스팅을 기반으로 개발되었으며 단일 호이스팅과 이중 호이스팅이 모두 있습니다. 지형에 따라 발을 걸 수는 없지만 날개실은 나무 기둥으로 들어 올려 지탱하는 것이 특징이다. 받침나무 기둥이 놓인 땅은 안채의 땅과 같은 높이로 되어 있어 옆방이 안채보다 높습니다.

소개

"diaolou"라고도 불리는 Diaolou는 Zhuang, Buyi, Dong, Shui, Tujia 및 기타 소수 민족의 전통 거주지입니다. 후난성, 서부 후베이성, 구이저우성. 기둥집은 대부분 산의 형편에 따라 지어졌는데, 호랑이가 앉아 있는 모습으로 왼쪽에는 청룡, 오른쪽에는 백호, 앞에는 붉은 새, 뒤에는 현무를 배치한 형태이다. 나중에는 서쪽에서 동쪽으로 앉는지, 동쪽에서 서쪽으로 앉는지에 주의를 기울였다.

댜오자오러우는 기둥형 건물이지만 일반적으로 말하는 기둥형 건물과는 다릅니다. 기둥은 모두 매달아야 하므로 기둥 건물을 반 기둥 건물이라고 합니다.

건축

과거에는 기둥형 건물의 지붕이 일반적으로 초가나 전나무 껍질 또는 석판으로 덮여 있었습니다. 현재 후베이 서부의 기둥형 건물은 대부분 진흙 타일로 덮여 있습니다. 기둥형 건물의 건설은 투지아(Tujia) 사람들의 삶에서 중요한 사건입니다. 첫 번째 단계는 모든 나무를 준비하는 것입니다. 투지아 사람들은 이를 "푸른 산을 자르는 것"이라고 부릅니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춘나무나 보라색 나무를 선택합니다. 두 번째 단계는 팔괘, 태극권, 연꽃 씨앗 등의 문양을 그리는 "큰 코드 만들기"라고 불리는 기둥 재료의 가공입니다. 세 번째 과정은 가공된 들보와 기둥을 장부에 연결하고 나무 부채를 배열하는 "부채 팬"이라고 합니다. 네 번째 단계는 "집의 강한 기둥을 세우는 것"입니다. 마을 사람들에게 도움을 요청한 후 들보를 세우기 전에 모두가 힘을 합쳐 나무 부채 줄을 세우는데, 이때 폭죽이 터지고 이웃들이 축하 선물을 보냈습니다. 집의 튼튼한 기둥을 세운 다음에는 서까래 모서리에 못을 박고 기와를 덮고 판벽을 설치할 차례입니다. 부유한 사람들은 지붕을 하늘 높이 처마로 장식하고, 복도 아래에 용과 봉황을 조각하고, 발코니의 나무 난간을 장식하기도 했습니다.

특징

가장 기본적인 특징은 땅과 연결되어 있는 옆방의 한쪽을 제외하고는 안채가 땅 위에 지어진다는 점이다. 안채, 나머지 3면은 기둥으로 매달려 지지됩니다. 기둥 위에 건물을 지으면 통풍이 잘 되고 건조하며, 독사로부터 보호할 수 있고 바닥 아래에 잔해를 보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Diaolou는 또한 독특한 민족적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우아한 "비단 처마"와 넓은 "걷는 난간"이 Diaojiao Tower를 독특하게 만듭니다. 이러한 형태의 기둥형 건물은 '난간'보다 원시성을 제거하는 데 더 성공했으며, 바추문화의 '살아있는 화석'이라 불린다.

아직도 집 앞과 뒤에는 꽃과 풀, 각종 과일나무를 심고 있는데, 오디는 앞쪽에 심지 않고, 복숭아는 뒤쪽에 심지 않는다. 애도'와 '탈출'은 불운한 일이다.

구조

산을 배경으로 세워진 매달린 포탑은 평지에 나무기둥으로 지탱하고 2층으로 나누어져 있어 토지를 절약하고 건축비가 저렴하다. 통풍이 잘되고 건조하며 습기가 없으며 이상적인 거실입니다. 낮은 층은 돼지와 소를 위한 우리 또는 잔해물을 쌓는 데 사용됩니다. 평균 주택 크기는 4열의 선풍기와 3개의 방이 있는 집 또는 6열의 선풍기와 5개의 방이 있는 집입니다. 평균 주택에는 5개의 기둥과 2개의 베이가 있거나, 대가족은 7개의 기둥이 있습니다. , 4개의 베이와 안뜰이 있는 안뜰. 4열의 선풍기를 배치한 3룸 구조의 경우 중앙에 메인룸이 있고, 좌우측 방을 룸이라고 부르며 생활 및 조리용으로 사용됩니다. 방은 중앙 기둥을 경계로 두 부분으로 나뉘며 앞쪽에 불강이 있고 뒤쪽에 침실이 있습니다. 기둥이 있는 건물에는 구불구불한 복도가 있고 난간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기둥 모양의 건물 중 일부는 기와를 제외하고 상단과 하단이 모두 전나무로 만들어진 3층 건물입니다. 집의 기둥은 커다란 전나무를 깎아서 만들었고, 기둥 사이에는 크기가 다른 전나무가 대각선으로 연결되어 있어 쇠못이 하나도 필요하지 않지만 여전히 매우 튼튼합니다. 집 주변에는 매달린 탑도 있고 건물의 처마는 마치 날아갈 듯 위로 향하고 있습니다. 집의 네 벽은 전나무판으로 홈이 파여 밀착되어 있으며, 내부와 외부는 동유로 칠해져 깨끗하고 밝습니다.

아래층은 사람이 거주하기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가금류를 키우거나 농기구, 무거운 물건을 보관하는 데 사용됩니다.

2층은 식사와 생활을 위한 공간으로 내부에 침실이 있으며 원칙적으로 외부인 출입이 금지된다. 침실 밖에는 화덕이 있는 안방이 있습니다. 화덕 주변에서 가족이 식사를 할 수 있어 넓고 편리합니다. 창문이 있어서 밝고 채광도 좋고 통풍도 잘되서 가족들이 자주 수작업을 하고 쉬기도 하며, 손님을 접대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홀 반대편에는 넓은 복도가 연결되어 있으며, 복도 밖에는 반 사람 높이의 난간이 있고, 내부에는 가족들이 자주 쉬고, 어머니들이 축제 기간 동안 딸에게 옷을 입혀줍니다. .

3층은 통풍이 잘되고 건조하며 매우 넓습니다. 거실로 사용되는 것 외에도 음식 보관 및 보관을 위한 작은 공간도 있습니다.

형태

기둥형 건물의 형태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형태를 단일현수형이라고 합니다. "머리 걸이" 또는 "키 헤드". 안채 한쪽의 옆방만 허공에 떠 있고 아래에는 나무 기둥이 받쳐주는 것이 특징이다. "양두학" 또는 "zuojikou"라고도 알려진 이중 현수형은 단일 현수형의 개발입니다. 즉, 메인 룸의 양쪽 끝에 매달린 별관이 있습니다. 단일 현수형과 이중 현수형은 지리적 차이에 의해 결정되지 않으며 주로 경제 상황과 가족의 필요에 따라 결정됩니다. 단일 현수형과 이중 현수형은 같은 장소에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4수식, 이 기둥형 건물은 이중 기둥형을 기반으로 개발되었으며, 안채의 두 날개에 있는 기둥형 건물의 상부가 연결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함께 모여 쓰허위안(Siheyuan)을 형성합니다. 안채는 침실 2개짜리 집의 아래층에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안뜰이 있는 집의 정문으로 들어간 후, 안채에 들어가려면 몇 개의 돌계단을 올라가야 합니다.

투룸 행잉형, 이 형태는 싱글 행잉과 더블 행잉을 기본으로 개발되어 일반 기둥형 건축물에 추가적인 레이어를 더한 형태이다. 단일 및 이중 크레인 모두에 적합합니다. 평지 호이스팅 유형인 이 기둥 건물 형태는 단일 호이스팅을 기반으로 개발되었으며 단일 호이스팅과 이중 호이스팅이 모두 있습니다. 지형에 따라 발을 걸 수는 없지만 날개실은 나무 기둥으로 들어 올려 지탱하는 것이 특징이다. 받침나무 기둥이 놓인 땅은 안채의 땅과 같은 높이로 되어 있어 옆방이 안채보다 높습니다.

전설

투가족의 조상들은 고향이 물에 잠겨 호북 서부로 이주했다고 전해진다. 자칼, 호랑이, 표범이 도처에 있었습니다. 투지아(Tujia) 조상들이 지은 "개 발 헛간"은 종종 야생 동물의 공격을 받았습니다. 사람들은 안전을 위해 나무불을 피우고 대나무 옹이를 안에 묻어두었고, 불의 빛과 폭죽 소리로 맹수들을 쫓아냈지만, 여전히 독사와 지네의 위협을 받는 일이 잦았습니다. 나중에 투지아(Tujia)의 한 노인이 해결책을 내놓았습니다. 그는 젊은이들에게 미리 만들어진 큰 나무를 비계로 사용하고 나무를 묶은 다음 야생 대나무 조각을 깔고 그 위에 비계를 세우고 덮도록 요청했습니다. 하늘집에서는 크고 작은 다양한 건물을 지을 수 있으며, 더 이상 독사와 짐승의 공격을 두려워하지 않게 됩니다. 현재의 기둥 건물.

문화적 의미

조교루는 용맥에 주목한 투가 민속 주택 건축 외에도 상황과 인간의 신격화에 따라 건축된 풍부한 문화적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존재와 신, 우주 우주론의 매우 두드러진 개념도 있습니다. 투가족의 조교루는 일방적으로 우주와 자연을 품고 있을 뿐만 아니라 우주도 우주와 자연을 품고 있다. 우주를 수용하는 공간 개념은 투가 사람들의 빔 올리기 의식 노래에서 매우 분명합니다. 두 걸음 앞으로 나아가면 나는 기쁨에 넘친다, '건곤' 두 글자는 양면에 있고, 해와 달은 영원히 쌍을 이룰 것이다..." 여기서 "우주"와 "해와 달"은 우주. 어떤 의미에서 Tujia Diaojiao House는 주관적으로 우주에 더 가까워지고 친밀해지며 집, 사람, 우주가 통합되고 분리될 수 없게 됩니다.

Dong Diaojiaolou

Diaojiaolou는 Dong 특성이 강한 주거용 건물입니다. 산속에 사는 동족의 가옥은 대부분 툇마루가 있는 작은 2~3층 건물로, 아래층에는 돌통을 놓고 장작과 잡화를 쌓고 가축을 사육한다. 위층에는 사람들이 살고 있어요. 윗층의 전반부는 빛이 가득하여 가족이 휴식을 취하거나 수작업을 하는 공간이고, 후반부는 '화덕'이 있는 방으로 '조상'의 자리이기도 하며 사용되기도 합니다. 난방과 요리용. 3층에는 침실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각 가족이 한 집에 거주하며, 광시(廣西)성 싼장(sanjiang)현에는 먀오장(miaojiang), 바장(bajiang), 린시(linxi)와 같은 마을이 있으며, 한 가족의 집이 복도와 처마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손님을 맞이하는 연회가 열립니다. 룽장현의 텐주(Tianzhu), 신황(Xinhuang), 롄장(Lianjiang) 지역과 같은 핑바동(Pingba Dong) 사람들은 대부분 2층집을 갖고 있으며 아래층에는 사람들이 살고 위층에는 음식과 잡화를 보관합니다. 안방에는 "신사"가 있고 양쪽에는 침실과 부엌이 있습니다. 돼지와 소 우리는 집의 옆방 뒤에 있습니다.

후난성 통탕동족의 가옥은 여전히 ​​백월족의 '간란' 스타일 건축의 특징을 유지하고 있으며, 대부분은 3개 이상의 방이 있고 1층이 있는 간란식 목조 건물입니다. 돼지와 소를 키우는 잡화집으로, 위층에는 사람이 살고 있으며, 목조 건물에는 복도가 뻗어 있고 난간 옆에는 사람들이 쉴 수 있는 고정 벤치가 있습니다. . 이런 목조 건물은 5층이나 6층까지 올라가며 구조가 엄격하고 못 하나도 쓸 수 없으며 모두 장부와 장부로 접합되어 있어 뛰어난 건축 솜씨를 보여준다. 동 사람들.

실내 배치로 2층에는 화덕이 있어 요리를 하고 손님을 접대할 수 있는 공간이다. 그들은 또한 "앉아 쪼그려 앉는 것"이라는 월족의 고대 풍습을 유지했으며 먹고 마시는 데 짧은 테이블을 사용했습니다. 앉을 수 있는 원래의 나무 의자가 있고, 높은 테이블과 의자는 찾기 어렵습니다. 요리할 때 장작을 서쪽에서 넣어야 합니다. 서쪽은 동족의 발상지이고 불은 서쪽의 조상들이 가져왔다고 하기 때문이다. 동족은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민족입니다. 예를 들어 집의 기둥을 대나무 모양으로 조각하는 것을 좋아하고 목조 건물을 복도와 조각된 난간으로 장식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 마을의 우물은 청석판을 조각하여 지은 작은 집으로 덮는 것을 좋아하며, 우물 안에는 빨간색, 흰색, 검은색 꽃물고기가 놓여있습니다. 마을 앞과 뒤에는 그늘을 위한 오래된 나무들이 있습니다. 마을의 길은 청석이나 자갈로 포장되어 있어도 사람들이 늘 다양한 모양으로 길을 만들고 있는데 그 모습이 너무 아름다워서 '꽃길'이라 불린다. 그러므로 동읍에 들어가는 것은 마치 갤러리에 들어가는 것과 같다.

Tujia Diaojiaolou

Zhangjiajie에 도착했을 때 Tujia Diaojiaolou를보고 싶었습니다. 역대 왕조의 병력 주둔과 투가족 탄압 정책으로 인해 투가족은 깊은 산과 노림으로 쫓겨났고, 『당고서』에는 “나라가 험난하다. 독기가 가득하고, 산에는 독초와 모래배뱀이 우글거린다. 한 건물에 사람들이 산다. "집에서 살려면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야 한다." 그래서 가족은 절벽의 가파른 경사면에 기둥 모양의 건물을 지어야 했습니다.

투가 기둥 건물의 대부분은 초기에 족장 왕이 투가 사람들이 타일을 구입하는 것을 엄격히 금지했으며 전나무 껍질과 초가만을 사용하도록 허용했습니다. "말만 구매가 가능하고 타일은 판매가 불가능합니다." Gaiwa가 세워진 것은 청나라 옹정 13년이 되어서야 세워졌습니다. 일반적으로 4개의 문과 3개의 칸이 수평으로 배치되어 있으며, 3개의 기둥과 6개의 기병 또는 5개의 기둥과 6개의 기병이 중앙에 있으며, 중앙에는 역대 조상의 사당이 있으며 가족 제사의 핵심입니다. 지형에 따라 건물은 반단형 기중기, 반측형 기중기, 양수차 양날개 기중기, 키 헤드 기중기, 곡선 자 기중기, 물가 기중기, 횡단 협곡 및 구멍 기중기로 구분됩니다. 조각된 들보와 그림이 그려진 건물, 높은 처마와 모퉁이, 구불구불한 돌계단 등이 공중에 떠 있는 성의 예술적 개념을 담고 있습니다.

야오 댜오자오러우

난링산맥 깊은 곳에서는 어디에서나 독특한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푸른 하늘과 맑은 물 사이, 산 사이에 독특한 목조 건물이 숨겨져 있습니다. 건물은 산의 지형을 따라 지어져 가파른 산간지대에서도 인간이 생활할 수 있는 평평한 공간을 만들어낸다. 이것은 야오족의 주거용 건물인 조교루(Diaojiaolou)입니다.

야오족은 산악 민족으로, 그들의 거주지는 산과 강 근처에 지어진 경우가 많습니다. 그들의 대표적인 작품은 인간과 자연이 조화롭게 살아가는 수상 가옥입니다. 야오족은 대부분 산간 지역에 거주하며 집을 지을 수 있는 평지가 거의 없기 때문에 경사가 완만한 곳을 선택합니다. 땅의 절반은 평평하고 나머지 절반은 길이가 다른 전나무 기둥으로 지탱됩니다. 산지형과 나무판을 깔고, 발굴된 집터와 결합하여 전체적으로 평평한 형태로 집을 짓는다. 산간지역의 기후는 습하고 비가 많이 내리고 덥기 때문에 습기와 야생동물을 피하기 위해 환기가 필요합니다.

또한 매우 독특한 다른 민족의 수상 가옥도 있습니다.

<투자 건축 - 댜오자오러우>

댜오자오러우 건축은 투자족의 지혜가 구현된 건축물입니다.

조교루는 투가족이 생활하고 생활하는 곳으로 대부분 산의 상황에 맞춰 호랑이가 앉아 있는 형상이나 삼중 마당으로 지어졌다. 서쪽에서 동쪽으로 앉는지, 동쪽에서 서쪽으로 앉는지 방향에 주의하세요. 안채는 3개 방, 5개 방, 7개 방으로 나누어져 있다. 대형 및 중형 주택은 일반적으로 5~7베이 길이이고, 소형 주택은 일반적으로 3열 및 2개 멜론, 5개 기둥 및 4개 멜론, 7개 기둥 및 6개 멜론으로 구성됩니다. 중실은 '안방'이라 불리며 조상을 모시고 손님을 맞이하며 혼례와 장례를 치르는 데 사용된다. 안채 양쪽의 좌우 방은 '거실'로, 중앙 기둥을 경계로 하여 앞 작은 방과 뒷방을 나누는데 앞 작은 방은 2칸 또는 1칸의 방으로 사용된다. 3구 스토브 앞에는 화덕이 있고, 화덕 중앙에는 3~5인치 청석판으로 둘러싸인 3피트 크기의 화덕이 있습니다. 화덕 중앙에 '삼각대'가 있는데, 요리할 때 삼각대와 냄비를 고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화덕 위 한 사람 높이의 위층에는 베이컨, 말린 두부 및 기타 음식을 굽는 데 사용되는 나무 강 프레임이 매달려 있습니다. 작은 뒷방은 침실로 사용하고 있으며 침실에는 습기를 방지하기 위한 바닥이 깔려 있습니다. 큰 내부(왼쪽)에는 부모님이 살고, 작은 내부(오른쪽)에는 며느리가 살고 있습니다. 형제들은 따로 살고 있는데, 큰 안방에 형이 살고, 작은 안방에 남동생이 살고, 사당 뒤편의 '큰 방'에 부모님이 살고 있다."

집의 크기에 관계없이 스카이 타워는 보드 빌딩과 스트립 빌딩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침실 위에는 판자 바닥이 있고, 나무 판자로 만든 바닥에는 음식을 담을 수 있는 다양한 물품과 캐비닛을 놓을 수 있습니다. 방화실 위에는 대나무 조각으로 포장된 바닥도 있습니다. 곡물 스틱, 멜론, 소방실에서 화재로 인해 발생하는 연기가 틈새를 통해 원활하게 배출될 수 있습니다. 안채 앞에는 좌우로 별채를 지은 기둥채가 있고, 건물 뒤에는 돼지우리와 화장실이 있다. 기둥 위에 목조 건물을 지을 때는 밝은 다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즉, 기둥은 직선이고 길어야 함) 지붕에는 처마 장식과 모서리가 있어야 합니다. 기둥 모양의 건물은 대개 3층으로 되어 있으며, 아래층은 방앗간을 만들고, 맷돌을 갈고, 장작을 쌓는 데 사용되며, 중간 건물은 곡물과 농기구를 쌓는 데 사용되며, 위층은 투지아 소녀들이 자수하고 종이를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자르고, 대마를 만들고, 신발을 만들고, 읽고 쓰세요. 중간 건물과 위층 주변에는 나무 난간 복도가 있는데, 이곳은 수확기에는 옥수수 속대를 긴 끈으로 묶거나 밭에서 뽑은 콩, 땅콩 등을 묶는 경우가 많습니다. 식히려면 복도에 걸어두세요. 도둑을 막기 위해 집 주위에는 돌과 진흙으로 벽을 쌓았습니다. 안채 앞에는 안마당 댐이 있고, 안마당 댐 왼쪽에는 담장을 바라보며 벌집문이 있고, 집 주변에는 대나무, 과수, 조경수 등이 주로 식재되어 있다. 그러나 앞에는 오디, 뒤에는 복숭아를 심지 않는 것은 불행한 일이다. 왜냐하면 '애도'와 '탈출'을 뜻하는 동음이의어이기 때문이다.

투지아 기둥 건물의 창살 조각 예술은 건축 기술 수준을 보여주는 중요한 상징입니다. 부조, 중공 조각 등 다양한 조각 기술이 있으며 조각 기술은 섬세하고 의미는 풍부하고 다채롭습니다. 어떤 것은 신분을 상징하고, 어떤 것은 행운을 기원하고, 어떤 것은 농사를 표현하고, 어떤 것은 삶을 반영하고, 어떤 것은 후손을 교육하고, 어떤 것은 풍습을 기록합니다. 새와 짐승, 꽃, 새, 곤충, 물고기, 노래와 춤 경연, 신화와 전설은 모두 생생하고 의미가 있습니다.

높은 지반은 통풍이 잘되고 건조하며 독사를 예방할 수 있고 바닥 아래에 잔해물을 보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Diaolou는 독특한 국가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우아한 "비단 처마"와 넓은 "걷는 난간"이 Diaojiao Tower를 독특하게 만듭니다. 이러한 형태의 기둥형 건물은 '난간'보다 원시성을 제거하는 데 더 성공했으며, 바추문화의 '살아있는 화석'이라 불린다.

Yinjiang은 현재 잘 보존되어 있으며 대표적인 건물로는 Langxi 및 Heshui 지역의 Tujia 기둥 건물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