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전통 회화 예술 작품을 전승하다

중국 전통 회화 예술 작품을 전승하다

청두에 대한 인식은 이백의 시 한 문장에서 유래한 것으로, "9 일 청두의 10%, 만 가구가 그림에 들어간다. 초목 구름은 금수 구름과 같고, 진천은 없다. " 옛날의 청두가 번화하고 아름답고 금관성이 한가하고 가볍다고 생각해 보세요. 가서야 거리에는 번화함과 번화함, 고요함과 한가함만이 이미 차류와 인파 속으로 사라진 것을 발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20 13 년 5 월, 나는 평소처럼 인민일보를 보고 우연히 국화를 보았다.' 금성의 옛 꿈' 이라고 한다. 회음의 그 평범한 골목길, 평범한 민가, 보탑은 단지 늙은 청두가 내 마음 속에 있는 인상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화가는 작품과 문자의 결합을 통해 간결하고 정교한 수법으로 50 ~ 60 년대 청두의 소박하고 생동감 있는 모습을 재현했다. 화면 풍격이 간결하고 담묵과 황토황 사이에 순식간에 나를 이백필의 고대 청두로 데려왔다! 유희의' 남문류음가' 는 한 폭의 작품으로, 일렬로 늘어선 거리 가옥, 서너 명씩 오가는 행인, 수양버들 몇 그루가 강가에 홀로 서 있고, 어선 한 척이 금강변을 구불구불 구불하고, 긴 거리와 강이 함께 물날이 만나는 곳으로 사라졌다. 회화 기술이 능숙하고, 화풍이 창창하고 소박하며, 뒷맛이 길다. 이 순간, 나는 화가의 이름을 기억했다: huo jiashun!

사람과 사람 사이의 인연은 가장 명확하게 설명하기 어렵다. 우연의 일치로, 몇 년 후에 나는 이 화가를 알게 되었고, 그의 그림이 지음이 되었기 때문이다!

호가순 씨는 쓰촨 사람입니다. 그는 체구가 우람하고, 호쾌하고, 손을 들고 발돋움하는 사이에 협기가 가득 차서, 대순당주의 명칭에 매우 적합하다. 어려서부터 계몽하여 명리를 추구하지 않고 묵묵히 경작하며 중국화 예술에 반한 지 50 여 년 만에 수묵화가 마침내 대성공을 거두었다. 선생님, 이 일생은 그림을 위해 태어난 것 같습니다.

가순 선생의 예술 길도 전설이라고 할 수 있다. 그는 비록 문파에서 스승이 되지는 않았지만, 여전히' 다파가 범람하여 자기 집에 거주하다' 는 회화 이념을 견지하고 있다. 그는 고대와 현대의 모든 사람들에게서 배웠고, 수십 년 동안 지칠 줄 모르고 관찰, 복제, 정제를 해왔으며, 그 자리에서 다른 사람들에게 배우러 나갔습니다. 그는 확실히 과거의 교훈을 배웠지만, 교훈을 얻지 못했다. 지난 세기 말에 그는 대순당 화풍을 형성하여 독특한 화단으로, 대기가 높고 절묘했다.

왕선생은 중국화 예술의 전승과 혁신에 힘쓰고 있으며, 그는 각종 전통 기법 (예: 훅, 지우개, 점, 염색, 잉크 끊기, 잉크 뿌리기, 뼈 제거, 채색 뿌리기 등) 을 운용한다. 동시에, 그는 동양의 전통 기법과 서양의 색채, 빛의 표현 수법을 융합하여 끊임없이 혁신하려고 노력했다. 만약 네가 왕선생의 그림을 자세히 읽는다면, 너는 그의 능숙한 기술적 특징을 감상할 수 있을 것이다: 필법이 섬세하고 필묵이 생생하다. 묵을 뿌리고 통쾌하고, 의경이 멀다. 잉크색을 끼얹는 것은 더욱 독특하다. 잉크펜은 기복이 심하고, 교묘하고 자연스럽고, 빨강, 청청, 파랑, 흰색 등의 색채를 뿌리고, 먹색의 의존과 대비는 강렬한 시각적 충격을 구성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잉크명언) 화면 배치가 교묘하고, 세부 사항이 미묘하며, 의경이 심오하여, 사람들에게 뒷맛이 무궁무진하다.

뛰어난 예술적 표현력은 장기간의 고된 일과 생활 축적에서 비롯되며, 화가 자체의 깊은 중국 문화 유산으로 인해 그의 필묵은 독특한 동양 철학 지혜와 문인의 심미 정취를 발산하고 있다. 호가순은 훌륭한 작품은 예술가의 깊은 연기력과 다년간의 수양이며, 순간적으로 폭발하는 영감 예술 형식이며, 작가의 개성, 재능, 예술적 수양의 결과이기 때문에 쿵푸는 그림 밖에 있다. 예술을 하는 사람은 하늘처럼 큰 마음을 가져야 할 뿐만 아니라, 생활 속에서 자세히 관찰해야, 한 치의 인치에서 자연의 위대한 아름다움과 삶의 진정한 맛을 드러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산수화새를 더욱 영적으로 만들기 위해 왕 선생님은 자연과 일상생활을 관찰하는 데 더욱 신경을 써서 날씨, 지리, 산수, 식물, 인문, 민가 건물에 대한 명확한 인식을 가지고 있다. 왕근 선생은 고향 산천의 자연스러운 매력을 진정으로 맛보기 위해' 기봉 원고를 찾아다닌다' 고 할 수 있으며, 발자국은 조국의 산수수, 심지어 인적이 드문 설산 고원까지 거의 두루 밟았다.

산수화는 중국화가 가장 어려운 영역이다. 왕선생은 산수, 꽃과 새, 인물, 석조에 능하지만 산수를 선호한다. 왕선생은 송원 고풍을 추앙하고, 자의를 중시하며, 자연의 내면적 묘사를 중시하고, 용을 중시한다. 글쓰기를 시작하면서 그는 산수인의 사상미와 필법미를 특히 열심히 체득했다. 왕선생의 글에는 산천, 구름해, 증기가 기세가 웅장하다. 평야 야생 나무, 호수 빛 물 색상, 광대 한 연기; 꽃과 새 물고기 벌레는 정교하고 섬세하며 생동감이 있다. 화면 전체가 운치가 생동감 있고, 색채가 수업시간에 따라 빛났다. 관람객들은 그림 속에서 산수의 장엄함을 읽었을 뿐만 아니라, 군자의 필묵, 물, 색채에 대한 자신감과 여유를 감상했다.

왕선생은 일찍이 "산은 구름으로 인해 아름답고, 산은 초목으로 인해 묘하다" 고 제안했지만, "창당 연운" 은 더욱 이 뜻을 잘 발휘했다. 클로즈업 고송의 고목 몇 그루가 바위 위에 태어나고, 창력이 구불 구불하며, 산봉우리의 우뚝 솟은 험준함을 돋보이게 한다. 중경 군산은 푸르고, 구름은 산허리를 둘러싸고, 곡수를 둘러싸고, 수운은 텅 빈 영장엄한 화면을 돋보이게 한다. 멀리 바라보니 산이 웅장하고, 높이 솟아 구름 속으로 높이 솟아 있고, 산이 하늘과 맞닿아 있다. 풍경이 그림의 범위를 벗어난 것 같다. 배치가 엇갈려 구름이 촉촉하고 연기가 짙어 염소, 시골집, 행인들이 더욱 그림의 영감을 더했다. 화가는 허실 결합, 흑백대비, 원근의 산경을 다양한 방식으로 생동감 있게 묘사하고, 구름의 변화무쌍한 의미를 잉크의 농도로 변화시켰는데, 이는 그의 세밀한 관찰에서도 볼 수 있다. 전체 그림은 기세가 웅장하고 우아하며, 사람을 꿈처럼 보이게 하고, 사람의 선경을 감탄하게 한다.

산하 외에 왕 선생님은 연꽃을 사랑하며, 오랫동안 연구에 힘쓰고 여러 가지 방법으로 연꽃의 아름다움을 과시하고, 연꽃은 도도하고 깨끗하다. 왕선생은 수많은 그림을 그렸고, 묵호는 신선하고 단아하며, 색채가 현란하다. 달빛, 먹화, 고전. 달빛 아래의 연못은 생기발랄하고, 부평초가 흐르는 물, 흔들리는 수초, 헤엄치는 물고기 셔틀, 연잎 몇 개가 앞으로 기울어지고, 꽃봉오리 몇 송이가 달빛 아래에서 밝게 피어나고 있다. 연잎이 펴지고, 연꽃이 연약하고, 은은한 달빛이 그들을 쓰다듬고, 여름밤 풍하의 리듬과 정취가 종이에 뛰어든다. 화면 구도가 깨끗하고, 색채가 밝고, 색채가 자유분방하다. 넓은 면적에서 선을 사용하여 그린 수초는 마침 그림의 먹색을 깨뜨렸지만, 먹색의 침윤에 산뜻하고 단아해서 보는 사람을 몽롱하고 흐리고 신비롭고 로맨틱한 분위기로 끌어들이기 쉬우며, 화면을 더욱 심오하고 예술적으로 보이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화가가 쓴 연꽃은 모두 생기발랄하고, 고귀하며, 도도하고, 풍진이 흩날린다. 왕선생은 바로 이것으로 자아를 표현하고, 예술적으로 마음의 청정을 유지하고,' 필묵' 으로' 영' 을 키우고, 경솔함을 멀리하고, 창작에 몰두하며, 중국 문인들이 수천 년 동안 뼈속의 담담함과 집착을 짓밟았다.

중국화는 중국 전통문화의 영혼이며 동양 문명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왕선생은 "심미예술은 국경, 지역, 인종의 구분이 없다" 고 생각한다. 왕선생은 자신의 예술 창작에 힘썼을 뿐만 아니라 중국 전통예술을 발양하고 전파했으며, 프랑스 싱가포르 핀란드 캐나다에서 순회전을 열었고, 관중들의 호평을 받아 외국 예술계의 강렬한 관심과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50 여 년 동안 왕선생은 중국화 예술에 대한 사랑과 집착으로 중국화의 길에서 열심히 일했다. 그는 이미 육순이 넘었지만 더 깊은 수묵화 예술 수양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왕선생의 작품에서 우리는 그의 뛰어난 회화 기교뿐만 아니라 조국, 자연, 예술에 대한 그의 정성과 열정도 이해할 수 있다. 왕선생이 종이와 붓에 표현한 것은 그의 마음속의 진정한 아름다움과 사랑이다. 왕선생은 적자의 마음으로 단청의 묘필로 수묵의 환상을 모아 세상 만물, 세상 만물의 가장 아름다운 정수를 추출해 동양의 정취가 가득한 아름다운 그림책을 중국과 서양에 선보였다. 단청이 약속하기를 바라며, 왕 선생님이 수묵예술을 세계 예술의 숲과 독립하게 하는 평생의 포부를 저버리지 않기를 바랍니다!

바산과 슈슈슈슈의 장엄한 풍경, 쓰촨 낭만인문학, 호가순 선생은 이 넓고 심오한 자연인문환경에서 진실과 아름다움만을 추구하는 예술정신을 자양했다.

1898 년, 악샤는 수도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