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초자연 소설에 대한 종합 정보

초자연 소설에 대한 종합 정보

초자연 소설은 현대 사회 온라인 문학에서 유행하는 신흥 소설 장르로, 판타지, 서스펜스, 공포 등의 소설적 주제가 얽혀 있어 정확한 분류가 어렵다. 신, 귀신 등을 테마로 하여 무섭고 초자연적인 분위기를 과장하거나 판타지적인 색감을 보여줍니다. 하룻밤 사이에 초자연 소설이 서적 시장에 휩쓸려 독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게 되었고, 『황폐한 마을 아파트』, 『아기뼈정원』 등의 초자연 소설이 등장하면서 채준, 장진 등 다수의 초자연 소설가들이 등장하게 되었다. , 그리고 Cheng Gang”이 탄생했습니다. 기본개론 : 작품명 : 초자연소설 문학장르 : 신흥소설 장르 내용 : 초자연 : 현대사회개론 인터넷문학, 고전추천, 대표작가, 대표작, 독자수준, 창작영역, 창작관심사, 발전현황, 초자연적 사건 , 상승의 비하인드, 소개 세상에는 항상 과학으로 설명할 수 없는 일이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것을 '초자연적'이라고 부릅니다. (위에서 언급한 『주헌』은 초자연소설이 아니라 환상소설이다.) 초자연소설은 수양, 환상, 환상소설과 겹치는 경우가 많아 명확하게 분류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소설 그 특징은 여전히 ​​"중국 스튜디오의 이상한 이야기"에서 계승됩니다. 고대 신화, 전설, 역사 전기, 이상한 이야기 ​​및 전설은 모두 이러한 종류의 소설의 창의적인 소스이지만 실제로는 비판합니다. 현재의 병폐, 그리고 또 다른 측면에서 현실 사회를 냉철한 눈으로 바라보는 것 자체가 독특한 매력이 있다. 초자연 소설에는 크게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주로 초자연적 힘, 마술, 초능력 등에 관해 글을 쓰며 인간의 진화와 발전에 초점을 맞춘다. 다른 하나는 괴물과 괴물에 관한 다양한 일화를 생생하게 묘사하는 것이다. 초자연적. 수도 사범대학교 타오둥펑 교수는 신과 유령인 척하는 것이 판타지 문학뿐만 아니라 오늘날 중국 문예계에서도 이상한 현상이 되었다고 믿는다. 그것이 나타내는 것은 바로 우리 시대의 극심한 빈곤과 예술적 상상력의 좌절이다. 고전 추천 "공포 교습 건물"

저자 : Zhang Youwen

이 책 소개 : 공포 교습 건물은 죽은 사람이 사는 건물입니다. 일반적으로 살아있는 사람이 들어갑니다. , 나오는 사람이 원령, 귀신, 죽은 사람이 아닌 이상 직접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다시는 돌아 오지 않습니다. 2. " 외로운 무덤' 초자연적 고전 소설 호러 교습관 저자: 한의 열병 도서 요약: 한의 열병의 '외로운 무덤' 유유원은 고고학을 전공하는 대학원생입니다. 어렸을 때 여자 ​​귀신에게 사로잡혔습니다. 이번에는 강사는 그들에게 고대 전설을 찾기 위해 민속에 가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는 가장 신비로운 섬서성으로 여행하는 도중에 불행히도 기억을 잃었습니다. 이상한 물뱀 만, 무서운 학골 동굴, 터널. 오랫동안 일본군에게 버림받은 시체들, 식인종, 천년고분, 그리고 바신의 토템 등의 비밀은 무엇일까? 그리고 이 모든 미스터리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3. "황폐한 마을의 아파트" 저자: Cai Jun 책 소개: "황폐한 마을의 아파트"는 극도로 무섭고 아름답고 슬픈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곳곳에는 피부에 달라붙어 골수 깊숙이 파고드는 두려움과 함께 변치 않는 사랑의 부르심도 담겨 있다. 숨 막히는 긴장감 속에서 깊은 사랑은 오천년의 시공을 초월하고, 도시와 황량한 마을을 초월하고, 삶과 죽음을 초월한다. 오직 절대적인 두려움의 시험 속에서만 이토록 감동적이고 열정적인 로맨스가 터질 수 있다. 4. "Baby Bone Garden" 저자 : Cheng Gang 책 소개 : Lin Hong이 혼자 사는 방에는 다른 여자의 은은한 향기가 가득합니다. 아래층 화단에서는 아기의 몸으로 그녀를 염탐하고 있었고, 수많은 갓난아기들이 피 웅덩이 속에서 놀다가 그녀에게 다가오고 있었다. 그녀는 세고 있던 어린아이를 나중에 잃어버려서 말린 아기 표본으로 대체했습니다. 아이들이 출발하는 곳은 언제나 아버지가 지켜보고 있다. 산부인과는 늘 두 세계를 연결하는 삶과 죽음의 문이었다. 여기서 삶과 죽음의 경계가 흐려졌다... 5. 『등불을 부는 귀신』 저자 : 천샤바장 이 책 소개 : 소설에서 저자는 역사상 4대 도굴종파인 묵진, Xiling, Faqiu, Moving Mountains 중 금을 만지는 종파는 기술 내용이 가장 높고 규칙이 가장 많은 종파입니다. '사람이 촛불을 켜면 귀신이 등불을 끈다'는 전설의 금촉종의 비결이다. 즉, 고대 무덤에 들어갈 때는 촛불이 꺼지면 먼저 남동쪽 모퉁이에 촛불을 켜야 한다는 뜻이다. , 빨리 종료해야 하며 이는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이것은 조상이 맺은 산 자와 죽은 자 사이의 계약으로 수천 년 동안 이어져 내려오며 결코 깨질 수 없다고 합니다. 이를 증명하는 속담이 있습니다. 봉인을 만들고, 황금 부적을 만지고, 산을 옮기고 능선을 내려 용의 비밀을 찾으세요. 사람들은 밀랍에 불을 붙이고, 유령은 램프를 끄고, 수은 전갈을 찾기 위해 거꾸로 조사하고 싸우고, 빛나는 도구를 들고 수많은 용탑과 보물 전당으로 가십시오. 가라 앉은 관과 청동 관이 있습니다. 강한 성격이 없다면 접근하지 마십시오. 대표작가 티나(TINA) 25세의 티나는 마르고 내성적이며 말을 많이 하지 않는다. 실제로 광동 북부 출신의 이 소녀는 매일 9시부터 5시까지 광저우의 건물 사이를 오가며 인터넷에서 공무원으로 정기적인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뛰어난 문학적 재능을 가지고 있으며 매분 수천 개의 웅변적인 글을 쓸 수 있습니다. 수만 번의 클릭을 받았으며, 수천 명의 사람들과 함께 공포와 초자연 소설 분야에서 가장 선배 팬인 "나노"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2000년에 그녀는 광저우 사범대학 신입생으로 중국어와 법학을 공부하며 여가 시간에 SF 소설을 집필하고 Yixian Spacetime과 Shuimu Tsinghua University를 방문했습니다. “예전에도 늘 SF에 대한 글을 썼는데, 온라인에 올린 뒤 반응이 거의 없었어요.

그 때 우연히 <중국 스튜디오의 이상한 이야기>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그래서 초자연적인 소설을 써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어요. "이 '사고'를 계기로 쑨원대학교를 원작으로 한 캠퍼스 호러 소설이 탄생했습니다. "내가 쑨원대학교를 원형으로 선택한 이유는 '악귀의 길'의 영감과 스토리 원형 때문입니다. " 우연히 쑨원대학교에 있었습니다. 그리고 CUHK의 캠퍼스 분위기는 학문적 분위기가 강해서 소설의 예술적 개념에 더 부합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림자 마차' 티나는 인터넷 상에서 '캠퍼스 호러의 1인자'로 불리거나, 1인자는 아니더라도 '인터넷(캠퍼스 호러 문학)이 중국에서 대중화된 이후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로 꼽힌다. 전체적으로 인터넷이나 공포소설, 초자연소설의 의미는 그 이상이다. 그녀와 그녀의 『감옥귀신의 길』은 인터넷의 발전을 공포소설과 초자연소설로 나누는 상징에 가깝다. 2000년 이전에는 인터넷이 대중화되지 않았고, 공포소설과 초자연적 소설을 읽는 독자도 제한적이었다. 2000년 이후에는 훌륭한 작가와 뛰어난 작품이 사회의 트렌드가 되는 경우가 많았다. ", 온라인 글쓰기의 번영이 급속도로 커지고 있습니다. 티나와 "악귀의 길"의 등장은 다음 "문명 시대"의 공포와 초자연적 문학에서 학습에 사용할 수 있는 모델을 설정했습니다. 나중에 거기에 '한밤의 문을 부르는 귀신' 같은 영화도 있었다. "현실의 초자연적 사건을 바탕으로 한 대안작이다. 2007년 1월에는 '악귀에게 가는 길'이 출간됐다. 2001년 이전의 독서 열풍은 여전히 ​​남아 있다. 오늘의 판매량에 반영되고 있으며, 『악령』이 출간된 지 한 달도 되지 않아 『길』의 판매량이 4만 부를 넘었습니다. , '악인 이정', '장례식장에서 기이한 사건을 목격하다', '밤마다 기이한 이야기', '귀신 통제 전문가 리아두' 등이 있다. "어두운 밤의 유령 먹는 사람" "죽음의 대리인" "고대 무덤의 무덤" "저승의 유령" "당신 뒤에 누군가가 있습니다" "흰 장갑" "무덤 강도" 노트 " "램프를 끄는 유령" " 툼비스트', '백귀생방송', '몬스터클럽' 독자층은 60대 노인부터 10대 학생까지 다양하다. 모두 공포소설과 초자연소설을 읽는 독자들이지만, 대다수는 여전히 20~20세 사이다. 30대 청년 세니카는 괴담 팬이자 칭화 슈이무의 '귀신 이야기' 섹션의 운영자입니다. 그녀는 베이징에서 교사로 일하고 있으며 2004년 대학 3학년 때부터 괴담을 읽기 시작했습니다. 인터넷으로 초자연 소설을 읽는다. 가끔 집에서 혼자 괴담을 읽으면 소름이 돋을 때도 있다. 그녀는 주변 친구들에게 자신만의 오락을 위해 괴담을 써달라고 부탁하기 시작했다. .. 온라인에서 이야기를 퍼뜨리는 문턱이 전통적인 미디어만큼 높지 않기 때문에, 기꺼이 글을 쓰는 한 누군가는 확실히 그것을 읽을 것입니다. 이로 인해 남성 독자보다 여성 독자가 더 많이 읽게 되었습니다. 카운터 앞에는 남자보다 여자가 더 많습니다. Tina, a Candy, Xie Fei, Red Lady, Home Loft와 같은 작가는 모두 광둥의 유명한 작가 중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두 번째로 이것은. 빠르게 성장하는 독자 시장은 자연스럽게 출판사 간 경쟁의 영역으로 빠져들었다. 모티컬처 편집장이자 최근 등장한 로맨스, 판타지 작품을 다룬 '원더풀 고스트 로드' 시리즈. 지난 몇 년간 2006년 이전에는 호러나 초자연적인 작품이 비교적 인기가 많았다. “2006년 10월 단 페이가 티나를 찾았고, 협상부터 계약 체결까지 일주일도 채 걸리지 않았다. "호러가 아니라 사랑에 대해 쓰는 것 같아요. 호러는 궁극적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방법일 뿐이에요. 하지만 활동할 때는 여전히 호러적인 측면을 강조할 거예요. 정의하고 싶다면 호러 로맨스로 정의하겠습니다. 소설 "마법사 Dan Fei는 다른 인터넷 작가 "Yi Yi Candy"에게 연락했습니다. Dan Fei는 초기 시장을 이해하면서 Tina를 Yiyi Candy의 독자들과 비교했습니다. "티나의 독자 중에는 인터넷에서 소설을 읽던 분들이 많습니다. 대학을 졸업하고 직장인이 된 분들입니다. 나이는 20~30대입니다. Yiyi Candy의 독자들은 'Yiyi Candy'의 독자들보다 한 살 어립니다. 두 살짜리 티나는 작품에 드러난 풀뿌리 의식 때문에 많은 이주 노동자와 이주 소녀들도 그녀의 독자이다. “불법 서점들은 매년 원작에서 수백만 위안을 빼앗아 간다. 열정과 높은 클릭률. 다른 그룹의 사람들, 즉 출판사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Lian Peng이 이 문제를 처음 알게 된 것은 2002년이었습니다. 그 당시 서점들은 출판에 관해 그들에게 연락하기 시작했고, 이 시기는 또한 "Lian Peng의 유령 이야기"가 가장 심하게 불법 복제된 시기이기도 했습니다. "당시 지식이 풍부한 일부 사람들이 불법 서점이 Guixu에서 매년 수백만 달러의 이익을 빼앗아 갔다고 말했습니다. 초기에는 좋은 서점이 많지 않았고 해적과 훌리건이 꽤 많았습니다. Guixu가 가장 많았습니다. 당시 중국 인터넷에서 불법 복제된 끔찍한 BBS였습니다. 게다가 책이 출판되었을 때 저자는 이를 인정하지 않거나 1,000단어당 15위안만 지불했습니다. 지금은 훨씬 나아졌습니다. "좋은 서점과 대형 서점이 더 많습니다. 비록 여전히 사기와 사기 행위가 있지만 그들은 더 이상 주류가 아닙니다." Lian Peng은 "Guihua"의 성공을 주장했습니다. 독창성과 온라인 출판의 트렌드를 따라잡습니다. "지금은 과거와 다릅니다. 경제적 이익이 없는 부문은 번영할 수 없습니다." Book Lianpeng은 공포물과 초자연적 작품이 인기 있는 이유에 대해 자신만의 이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작업은 시장 요구를 충족시키기 때문에 상품입니다.

맛있는 음식만 먹을 거라는 것도 알고, 책도 마찬가지고, 보기 좋은 책만 사게 된다는 걸. 그리고 보기 좋은 책은 무엇으로 만들어지나요? 줄거리, 서스펜스, 호기심, 인간성, 열정 등 이러한 요소들은 귀신과 귀신의 문학에 거의 모두 존재하며 특별히 강화된다. "동시에 Lian Peng은 공포 문학이 현재 가장 인기가 없지만 가장 안정적인 시장을 가지고 있다고 믿습니다. 즉, 책이 출판되는 한 시장은 살아남을 수 있고 서점은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돈을 잃지 않을 것입니다. 귀신을 묘사하는 전통 문학에 대해 Lianpeng은 “동의합니다. 하지만 그 속임수를 잘 써보세요. 개발 현황: 초자연 소설이 포럼에서 새로운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이는 우선 인터넷의 영향입니다. 많은 초자연 소설이 인터넷에서 큰 관심을 받은 후 무작위로 출판되었습니다. 여러 문학 포럼에 참가하여 초자연적 소설 소설 섹션의 클릭수가 가장 많습니다. 예를 들어 Sohu의 "초자연적 공간" 및 "교내 유령", Tianya 커뮤니티의 "Lianpeng Ghost Story", Sina의 "신비한 이야기" 등이 있습니다. .Tianya 커뮤니티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게시물은 "Soul Sacrifice"입니다. 》게시물이 게시된 지 3개월여 만에 조회수가 50억 회에 달했습니다. 이는 모든 문학 포럼 중에서 가장 높은 수치입니다. 원추의 초자연 소설 『부서진 용 플랫폼』은 온라인에 처음 연재되어 1억 회 이상의 기록을 세웠고, 출간 이후 10만 부 이상 판매됐다. 중국에는 판고가 천지를 창조하고 여와가 하늘을 수리하고 인간을 창조했다는 등 고대부터 신화와 전설이 있으며, 고대 인간의 근면과 용기를 반영하며 귀신과 귀신에 관한 많은 이야기가 있습니다. 현대사회에서 초자연소설의 인기는 고대부터 전해 내려온 '유령론'과 '혈연관계'를 갖고 있다. 1980년대에는 젊은 작가들이 자신의 환상을 말로 표현하고자 하는 욕구가 있는 반면, 젊은 독자들은 호기심을 충족시키기 위해 초자연적 소설을 읽는 것을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초자연문학은 진입장벽이 매우 낮아 초등학생도 관심만 있으면 쓸 수 있어 인터넷에서 '귀신론'이 스토리텔링이 강한 경우가 많다. 연속적인 퍼즐, 공포와 서스펜스, 매혹적인 것들이 인기를 끄는 이유입니다. 유령 우편함의 부정적인 영향을 조심하세요. 수도사범대학의 둥펑 교수는 “중국문학이 신귀인체 시대에 들어섰다”는 글을 쓴 적이 있는데, 이는 초자연적 소설을 “신인척하는 것”이라고 거의 가혹하게 비판하는 내용이었다. 기사에는 “전통적인 무협소설과 다른 초자연문학의 가장 큰 특징은 '신과 귀신인 척 하는 데 특화되어 있다'는 점", "초자연문학 작가들은 이를 이용해 자신의 심각성을 은폐한다"고 적혀 있다. 신이나 유령 행세를 하는 것 외에는 다른 면에서 예술적 재능이 부족합니다. 신이나 귀신인 척 하는 것은 예술적 재능의 고갈을 은폐하기 위한 하찮은 수법이다. 상상력이 심각하게 부족하거나 통제가 심한 경우에만 나타난다.” 인터넷의 자유로 인해 초자연적인 소설이 뒤섞여 있고, 일부는 현대 생활을 반영하기도 한다. 일부는 봉건적 미신을 조장합니다. 폭력의 우월성을 옹호하는 "Broken Dragon Platform"의 저자 Nalan Yuanchu는 책을 집필할 때 고려했던 문제 중 하나가 TINA의 부정적인 영향을 최소화하는 방법이라고 기자들에게 말했습니다. 초자연 소설의 창시자인 그는 단순히 '유령'에 관한 글을 쓴다면 초자연 소설이 어떻게 건전하게 발전하도록 유도할 것인가라는 작품으로 유명했습니다. 초자연 사건은 모든 종류의 부자연스럽고 설명할 수 없는 사건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유령"과 같은 이상한 것들은 대부분의 초자연적 사건이 인체를 통과하는 공기의 흐름이 매우 빠른 작은 공간에서 발생한다는 사실이 심리학자들에 의해 확인되었으며, 소위 초자연적 생물을 발견한 사람들은 대부분 이러한 현상에 의해 발생합니다. 과거 역사에 대한 이해로 인한 심리적 '암시'. 햄프턴 코트 궁전에는 항상 '유령' 전통이 있었기 때문에 하트퍼드셔 대학의 심리학자 리처드 와이즈먼 박사가 주도해 '유령'에 대한 조사를 진행했다. 2000년 Hampton Court Palace에서 "유령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심리학자들은 유령을 보거나 유령을 느낀다고 보고한 사람들이 자신의 경험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지만 이러한 현상은 수정될 수 있습니다. 자연 현상으로 설명하십시오. 차가운 바람, 어둡거나 변화하는 조명, KB 밀실 공포증 , 자기장은 모두 일부 사람들이 그러한 환경 요인의 지속적인 영향으로 해석되는 불안한 느낌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같은 지역에서 이러한 영역은 곧 "유령"이라는 평판을 얻게 될 것입니다. 독자들에게 있어 독서는 호러소설이나 초자연적 소설이 그러하듯이 육체적, 정신적 발달을 만족시키는 중요한 수단이다. 깊은 문화적 관점에서 볼 때, 공포소설과 초자연적 소설에서 '귀신'이라는 주제는 과거의 기초적인 철학교육이 부족했다는 점을 반영한다. 대중문화심리학에서 인생관은 기본적으로 과학주의, 즉 과학주의이다. 삶과 세상의 의미는 모두 과학적 기준에 따라 측정되고 판단됩니다. 그러나 이 사회가 개방되면서 영적 발전의 수준이 높아지면서 과거에는 마음이 점점 더 많은 문제에 직면하게 되었습니다. 중국 사상 전통에서는 먼저 생명의 의미에 대해 이야기하면 "영혼"과 "신과 유령"이 연결됩니다. 예를 들어 자찬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인간 생명의 시작은 영혼이라고 합니다. 일단 영혼이 태어나면 양은 영혼이라고 불린다. 공자(孔子)도 “유령과 신을 공경하고 멀리하라”고 말씀하셨다.

"그는 귀신과 신의 문제에 별로 얽매이지 않지만 그러한 질문에 대해서는 존중을 표명하지만 대답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런 관점에서 볼 때 세계관과 인생관에 관해서는 우리가 그들에게 주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철학적 의미 위의 설명에는 인간이 어디서 왔는지, 영혼이 있는지 등의 일련의 질문이 자연스럽게 포함됩니다. 공포와 초자연적 소설이 이를 활용하고 오락을 통해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것은 바로 이러한 잠재적인 호기심 때문입니다. 이들 소설은 대부분 음란물을 겨냥하고 있기 때문에 독자들에게 삶의 의미를 구성한다는 점에서는 미흡하지만, 깊은 영향을 끼친다.